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활하게 시를 빌려 작곡을 합니다.
교활하게 시를 빌려 작곡을 합니다.
1. "도성으로 들어가는 사신을 만나다" Cen Shen은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 시를 300자 정도의 짧은 에세이로 다시 썼습니다
출발한 지 며칠이 지났습니다. 장안에서 나는 공식 도로를 따라 걸었습니다.
큰 성과를 내기 위해 아내와 부모님과 작별하고, 나라에 공헌하고 꿈을 이루겠다는 마음으로 서부 지역에 혼자 가서 일을 하게 됐다. 그러나 매일 밤 여행을 하면서 늘 장안과 점점 멀어져가는 그 집이 생각난다.
집이 그리울 때마다 묵묵히 뒤를 돌아보며 동쪽을 바라보며 아내와 함께 행복했던 시절을 회상하며 눈물이 흘러내려 소매가 젖을 정도다. 다음날 아침 일찍, 다시 출발할 시간이었다.
나는 말에 올라 앞으로 질주했다. 멀리서 나는 같은 사람과 말이 나를 향해 질주하는 것을 보았다.
더 가까이, 더 가까이, 알아보았습니다. 이것은 나의 오랜 친구입니다. 우리 둘은 즉시 대화를 나누며 따뜻한 말을 나누었습니다. 나는 그가 베이징 특사로 장안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냥 집에 편지를 써서 돌려달라고 하고 싶었는데 문득 내가 말을 타고 있어서 편지를 쓸 수 없다는 걸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가족들에게 내가 건강하고 안전하다는 메시지를 집으로 가져오라고 요청해야 했습니다.
채택하세요. 2. 우연히 무엇을 빌려야 할지에 대한 800자 에세이
지구 곳곳에서 목소리가 울려퍼진다. 봄이 온다, 봄이 온다...
보세요! 땅이 살아나고 만물이 싹트게 됩니다. 놀이터 모퉁이에는 봄의 흔적이 있고, 큰 나무 가지에는 봄의 생명력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두꺼운 면옷을 벗고 봄옷을 입었고, 아이들은 연을 날렸습니다. 봄의 발걸음은 사람들의 삶에 소리 없이 다가온다. 그녀의 발걸음은 가볍고 우아하며, 가는 곳마다 초록빛으로 맞이할 것이다. 그녀의 성격은 고상하고 헌신적이며 지구와 인류를 위해 자신의 삶을 헌신하며, 꽃들이 그녀를 보면 입을 열고 미소를 지으며 나옵니다. 큰 나무도 그녀를 보고 가지를 뻗었습니다. 밤에 밝은 달빛과 장난꾸러기 별들을 보면 하늘이 너무 아름답고 우주가 너무 신비롭다는 느낌이 듭니다. 달은 하늘에 박힌 옥판 같아서 너무 아름답습니다.
1년에 한 번 봄은 사심 없이 찾아오며, 땅에 생기를 불어넣고 만물을 풍요롭게 만든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에게 기쁨을 가져다 줄 것이며 사람들은 그녀가 영원히 존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봄의 발자취는 지구 곳곳을 밟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매력으로 지구를 장식합니다. 사람들이 이 다채로운 계절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그녀의 마법의 힘.
내년 이맘때가 기대됩니다.
봄이 오면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매서운 찬바람을 몰아내고, 무심하고 쓸쓸한 겨울 눈을 불러들이기 때문이다. 늘 봄이길 바랍니다.
사람들에게는 하늘에 박힌 옥판처럼 매우 아름답습니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땅을 뿌린 씨앗처럼 녹색 담요로 꾸미고, 꽃이 피고, 죽어가는 나무들이 녹색 가지와 잎을 자라게 하여 땅과 풀이 그녀를 보면 땅을 생기로 가득 채운다. , 수줍게 나와서 화려한 계절을 만끽하게 해준답니다! 그녀가 지구에 얼마나 많은 활력을 가져다 주는지. 매서운 찬바람을 몰아내고, 자신이 갖고 있는 매력을 활용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두꺼운 솜옷을 벗고 씩씩하게 맞서고 있다. 그 놀이터 구석에서는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동물들도 '봄의 춤'을 추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가진 마법의 힘을 사용합니다. 봄의 발걸음은 소리 없이 사람들의 삶에 다가온다. 그녀의 성품은 고귀하고, 가는 곳마다 녹색으로 맞이할 것입니다. 그녀는 지구와 인류를 위해 자신의 생명력을 아낌없이 바치고, 꽃들은 그녀를 봅니다.
봄은 사심 없고 만물이 싹트며 대지가 다채로운 색을 되찾게 해줍니다. 달은 봄의 흔적을 갖고 있고, 봄은 사계절의 신인 겨울도 빼앗고, 아이들은 연을 날리며, 그 결과 성공적으로 싹트게 된다.
봄의 발걸음은 지구 곳곳을 지나갔습니다. 농부는 한 해의 시작이 잘 되길 바라며 밭을 일구느라 분주했고, 그녀는 자신이 받은 친절을 베풀었습니다.
봄의 사자의 도착은 기분을 상쾌하게 해줍니다. 또한, 한 쌍의 나비들이 춤추는 모습도 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나는 봄을 좋아한다. 큰 나무 가지에 벼를 심는 것도 새로운 희망을 상징하며 밝은 달빛과 장난꾸러기 별들을 바라보며 입을 벌리고 미소를 짓는다. 모든 것이 풍요로워지고 봄의 활력을 갖게 됩니다.
봄이 오면서 그녀의 발걸음은 가벼워지고 춤 속에서도 돋보이고 싶어한다. 사랑스러운 꽃은 다시 피어나고, 새들은 싱그럽고 우아한 노래를 부르고, 대지는 색으로 물들인다. 1년에 한 번씩 땅에 생기를 불어넣고 친절을 베풀어 봄의 옷을 입혀 우아하고 시든 노란 풀이 푸르른 생명력을 회복하고 무사하므로 봄은 새로운 희망을 상징하고 큰 나무도 보면 가지를 뻗는다. 그녀, 그것은 차갑고 외로운 Dongxue가 사라졌습니다.
내년에는 학생들이 학교용품을 사심 없이 준비하는 이 시간이 기대됩니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에게 기쁨을 가져다주고 숲의 꽃과 식물과 나무를 무성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녀가 영원히 존재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밤이 되면 봄이 온다...
보라, 지구 곳곳에서 메아리치는 목소리가 있다 - 봄이 온다! 지구의 부활은 하늘이 너무 아름답다고 느끼게 할 것입니다. 3. 시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작곡에 문학적 우아함을 추가하는 방법
고대 시를 사용하여 "색을 돋보이게"하는 네 가지 방법 당신의 대학 입시 작문에서 고대인들은 종종 "배 속에 시와 서예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전시는 심오한 문화적 유산과 정서적 자원을 담고 있으며 고대 시를 영리하게 사용하면 언어 표현을 활성화하고 기사의 유산을 강조하며 기사에서 강한 책과 문화적 분위기를 발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대학 입학 시험 에세이가 "뛰어나고" "혁신적"이 되도록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고대 시를 활용하여 대학 입시 에세이에 색을 더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고대 시나 수필의 명대사를 훌륭하게 인용하는 방법은 대학 입시 작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으로 부분 인용과 전체 인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부분 인용이란 기사의 제목, 비문, 첫 문단, 기사 끝 부분 등 기사의 일부 부분에서 고전 시의 유명한 대사를 인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장소의 위치는 더욱 눈에 띄고 눈길을 끌기 때문에 독자의 관심을 쉽게 끌고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기사 제목에 고대 시의 유명한 대사를 인용하면 제목이 우아하고 의미 있고 문학적 흥미가 가득해 눈길을 끌고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u Shi의 "Ding Feng Bo"에서 인용 된 Fujian 수험생의 "One Life under the Wind and Rain"이 제목으로 사용되었으며 이는 선택한 역사적 인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적절하고 간결하며 기사 제목을 명확하게 나타내며 Su Shi의 개방성과 초연함을 표현합니다.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다. 글의 시작 부분에 좋은 시 구절을 삽입하여 글 전체를 이끌어가는 것은 언어를 간결하고 예리하게 보이게 할 수 있으며, 또한 마커가 작가의 문화적 축적과 인본주의적 자질을 즉시 "볼" 수 있게 하여 더 나은 첫 번째 내용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인상.
예를 들어, 2004년 산시성 수험생의 '행복을 찾아서 인생은 원더풀'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바스락거리는 소리, 끝없는 슬픔이 밀려온다.'.
낙엽의 슬픔과 불행을 애도한다. 사실 낙엽의 삶은 봄에만 화려할 수 있다.
생각을 바꾸세요. 공자진은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한다"고 말했다.
이 오프닝은 두보(Du Fu)의 "국경없는 나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를 각색한 것입니다. 낙엽의 연상을 자연스럽게 불러일으키며, 공자진의 명언을 인용하여 '행복과 우리의 사고방식'이라는 철학적 주제를 적절하게 해석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 심오하고 시적인 것처럼 보이도록 하여 "요점에 도달"하는 스타일의 추론에서 발생할 수 있는 건조함을 방지합니다. 글 말미에 고전 시를 인용하는 것은 마무리로 사람의 마음을 계몽하고 주제를 승화시킬 수 있으며, 끝없는 의미를 지닌 말을 표현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책을 덮고 깊은 생각에 빠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4년 복건성 후보들이 쓴 『조해이천』의 결말은 “'안 보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오른다. 바다로 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면 높은 홀의 거울에는 슬픈 백발이 있고 아침은 푸른 비단 같고 저녁은 눈이 온다. 물처럼 날아가고, 시간은 번개처럼 흐른다. 아마도 역사만이 '말 없는 기념물'을 만들 수 있을 것이고, 아마도 역사만이 천징시에서 젱궈판의 작업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삶의 기분을 고스란히 반영한 문장을 썼다: 하늘에 의지하면 바다에 수많은 꽃이 빛난다. 흐르는 물과 높은 산에 내 마음을 안다." 세 인용문은 비꼬지 않고 적절하고 자연스럽다. 문학적 재능이 가득한 기사입니다. 감정과 이성이 얽혀 있고 의미가 광범위합니다. 역사적 인물인 Zeng Guofan을 변증법적으로 깊이 평가하는 것은 정말 아름답고 강력한 "표범의 꼬리"입니다. 2. 전문 인용이란 전체 문단 내에서 많이 인용된 것과 전문의 각 문단에서 많이 인용된 것을 말한다.
고전시가 지닌 심오한 문화적 유산으로 인해 많은 인용은 글의 문화적 품격과 심미적 취향을 크게 높이고 글의 저변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전체 단락은 우수한 대학 입시 에세이 "외로움의 의미"에서 인용되었습니다. "외로움이란 무엇입니까? 옛날 옛적에.
'밝은 달을 초대하기 위해 잔을 들었다'는 이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그림자 속에 세 사람을 만들었습니다.' 어쩌면 고독은 밝은 달일지도 모릅니다. 하늘은 물처럼 바람이 불고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옛날에 이황후는 "달은 갈고리와 같고, 외로운 봉황나무가 안뜰의 맑은 가을을 잠그고 있습니다.", 아마도 고독은 깊은 궁궐의 사랑의 얽힘일 것입니다. 나라는 가족을 걱정하고 사람들은 그것을 걱정합니다! 옛날에 Chen Ziang은 한탄했습니다. , "나는 옛사람을 본 적이 없고 앞으로도 볼 수 없을 것이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혼자 눈물을 흘렸다. 어쩌면 외로움은 풀이 남아 있는 공허함일지도 모른다." , 세상은 그대로 있고 사물은 다르고 사람은 다르다! 그래서 광한궁 창아에게 물었더니 고독은 마치 운모막에 촛불의 그림자가 짙어지고 별이 점점 긴 강물에 떨어진다'. '푸른 바다, 푸른 하늘, 밤의 마음'.
고독이란 정확히 무엇인가? 답할 수 없다. 한 문단에 유명한 시 5편이 인용되어 있다. 글의 감성과 의미를 담아 '외로움'에 의미를 부여하는 심오한 문화적 함의는 글에 밝은 색채를 더할 뿐만 아니라 논증의 설득력과 매력을 높여준다. 배경에는 우아한 시적 풍미와 풍부한 인본주의적 풍미가 가득합니다.
전체 인용했습니다. 쓰촨성 대학 입시에 나온 뛰어난 에세이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에'는 모범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제목은 Su Shi의 유명한 인용문을 기반으로 합니다. "감정적 친밀감과 사물에 대한 인식"이라는 주제를 완벽하게 암시합니다. 그런 다음 Cui Hu의 시 "작년"을 인용합니다. , 오늘 이 문에는 복숭아꽃이 서로 붉게 물들어 있다.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 있다." "감정과 인지"를 다루고 기사의 주요 주제를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단락을 따르세요.
Li Qingzhao의 "꿈처럼. 어젯밤 비바람이 불었다", Du Fu의 "가을 바람에 부서진 초가의 노래", Su Shi의 "Nian Nujiao? Red Cliff Nostalgic"에서 인용, Du Mu의 "Red Cliff"에서 주요 아이디어는 여러 각도에서 더욱 정교화되었으며 이미지는 생생하지만 합리적입니다. 마지막에는 Su Shi의 "나는 산의 진정한 얼굴을 모릅니다"로 전체 텍스트가 마무리됩니다. 루". 고전시의 적절한 인용문과 삽입물을 살펴보세요.
철학적 사고와 감정 표현을 심오하고 간결하게 전달해 기사에 높은 문화적 맛을 더해준다. 2. 고대 시와 산문의 기발한 구조는 훌륭하다. 고대인들은 시와 글을 쓸 때 구성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
각 시(기사)에는 고유한 완전한 글쓰기 구조와 글쓰기 맥락이 있습니다. 또한 고대시 자체가 간결하고 의미가 있으며, 조화로운 음운론을 적용하여 기사의 글쓰기 구조를 구성합니다. 기사를 명확하고 체계적으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더욱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주어 최단 시간에 독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지점에서.
훌륭한 후난 대학 입시 구성 '비파 싱 : 부모의 애정'이 좋은 예를 세웠다. 이 구성은 백시의 구조적 형태를 직접적으로 적용하고, 시 《비파행》에서 음악 묘사와 관련된 구절을 직접 추출하여 전체 텍스트 구조를 엮는다: "회전하는 축이 현을 세 번, 두 번 뽑는다. 앞에 감정이 있다." 곡조가 만들어진다." "관관의 꾀꼬리가 꽃밑에서 속삭인다", "큰 현은 비처럼 요란하고, 작은 현은 속삭임과 같다 4. 시가 너무 많을 수 있겠는가.
(이 기사는 '작곡 솔로 그룹' 매거진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더 흥미로운 내용을 보려면 '작곡 합창단'을 주목해 주세요)
장쑤성 연운항 출신 장 질문: 요즘에는 많은 학생들이 작문에 시를 삽입하여 글을 쓰고 있습니다. 때로는 기사에서, 때로는 에세이의 끝부분에서 그러한 작문의 언어가 매우 아름답고 높은 점수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교사도 있지만 일부 교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선생님께서 스타일이 아니면 감점이 된다고 하십니다. 통일된 기준이 없는 것 같아요. 에세이를 쓰는 게 어때요? Zhou Hong
전문가 프로필: Zhou Hong 선생님은 후난 사범대학교 부속 고등학교의 중국어 수석 교사이자 창사 작가 협회 회원이며 "교실 안과 밖"의 저자입니다. ·'혁신적 작문' 고등학교 판 특별 편집자로서 다수의 에세이와 교학 논문을 출판했으며, '월간 시험 작문', '대학 입시 작문 가이드', '대학 입시 작문 익스프레스' 등 20여 종의 교재를 편집했습니다. ", "대학 입시 구성 수준 향상". "우수"는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각종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200편이 넘는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장씨의 질문은 현실의 공통 현상, 즉 , 중학교 학생들은 시험 작문에 고시를 인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보아온 유명 거장들의 글 중 처음부터 끝까지 고시를 인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문학적 재능'은 그 중 하나입니다. 잘 사용하면 이 항목에 대해 최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학 입시 에세이, 그리고 고등학교 입시 에세이에서
성공적인 작문은 모두 성공적입니다. 일부는 교묘하게 빌린 고시로 제목을 짓고, 일부는 교묘하게 빌린 고대 시를 써서 제목을 썼습니다. 고시를 교묘하게 빌려서 논증을 하고, 고시를 교묘하게 활용하여 결말을 짓는 경우도 있지만, 어색해 보이거나 흔적을 남기지 않고 능숙하게 인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 단어의 사용, 문장 패턴의 선택, 수사적 기법의 유연한 사용뿐만 아니라 문장의 표현력도 포함됩니다. 작성자가 적절하게 인용했는지 확인해보세요. 사실 그 구성은 사실과 거짓을 결합해야 합니다. 5. 고대시의 명대사를 활용하여 수필을 쓰는 방법
고대시는 중국 문화의 본질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입니다. 고도로 응축된 언어, 풍부한 상상력, 강한 리듬감과 운율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기본적인 문학 형식입니다. 고대시의 명대사는 널리 유포되어 있으며 뛰어난 문학적 정수이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널리 유포된 유명한 고시와 대사는 역사에 의해 단련되고, 시험을 견디며,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는 문화의 모델이다. 이 작품이 지속되는 이유는 간결한 언어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운율 때문일 뿐만 아니라, 소재 선택, 글쓰기 방법, 기법 면에서도 배울 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내용과 소재 면에서는 서술형, 장면 묘사형, 서정형, 열망형, 추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글쓰기 방식과 기법으로는 차용물로 나누어 묘사할 수 있다. 사람, 열망을 표현하기 위한 보조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차용하는 것… 어떤 의미에서 시는 기사의 개요입니다.
그러므로 고시와 명문을 체계적으로 훈련한다는 것은 다양한 글쓰기 재료를 접하고 축적하며, 다양한 글쓰기 방법과 기법을 배우고 익히는 것을 의미한다.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 고대 시의 명대사를 낭송하고 자료를 축적하다. 기사는 영양이 부족하고 건조하고 공허한데 이는 대부분의 현대 학생들의 공통된 문제입니다. 분석 이유는 학생들의 축적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똑똑한 여자가 밥 없이는 밥을 못 짓는데, 학생이 뱃속에 잉크가 없으면 어떻게 아름다운 글을 쓸 수 있겠습니까? 고대 문학의 본질은 고대시의 유명한 대사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언어가 다듬어졌을 뿐만 아니라 장면 묘사, 메모, 추론 등 화려한 수사와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언어 축적을 위한 최고의 자료입니다. 풍부한 축적으로 표현할 말과 표현할 감정이 생깁니다.
축적을 통해서만 큰 성취를 이룰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그래서 학생들이 벌꿀을 모으는 책을 활용하여 매일 고대 시의 명문 10구를 베껴 읽고 낭송하도록 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학생들은 유명한 문장을 많이 축적했고 이를 문장으로 말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연습을 위한 좋은 기초가 됩니다. 2. 시와 산문 교환, 펜 쓰기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경험을 쌓았습니다. 어떻게 표현하고 적용할지 모르면 아무 의미도 없는 백지와 같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나요? 우선, 학생들은 자신이 읽는 유명한 고시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유명한 고시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교사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고시의 관련 내용을 학생들에게 확장해야 합니다. 작가, 창작 배경, 당시 시인의 기분, 고대 시의 명대사에 대한 암시 등. 학생들이 그 의미를 깊이 이해한 후에는 다각도 훈련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1. 명문을 중심으로 한 문단 훈련. 고대 시의 명문에 나오는 이미지는 명료하지만, 이미지에 대한 설명이 거의 없고, 이미지나 감정 등 아직 공백이 많습니다. 이는 학생들에게 숙제를 위한 풍부한 작문 자료를 제공합니다.
교사는 이것을 학생들의 작문에 대한 유기적 보충 자료로 사용하고 선택적으로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쓰기 연습을 할 때, 학생들이 시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사는 학생들에게 유명한 문장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의 의미를 이해한 후에는 다양한 각도를 활용하여 쓰기 연습, 확장하기, 다시 쓰기, 읽은 후 생각 쓰기, 시에 대해 생각하기 등을 하게 하여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할 자유를 줍니다. . 학생들이 무엇을 써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해 준다.
또한 학생들은 고대시에서 유명한 문장을 확장해야 하므로 글쓰기의 어려움도 줄어들고 학생들의 문장이 유창해지는 현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훈련을 거친 후에 학생들은 상상력을 발휘하고, 흥미를 갖고, 시의 영역에 들어가고, 감정을 이해하고, 절묘한 글을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학생들에게 한 문단을 주고 그들이 모아온 고대 시의 유명한 대사로 그것을 요약하도록 요청합니다. 학생들의 연습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고시에서 명문을 확장하고 쓰는 것에만 머무르면 다른 장르의 연습에 적응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과 중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좋은 단어와 문장을 많이 축적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해를 바탕으로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학생들이 배운 고대 시를 사용하여 텍스트 교육의 한 단락을 요약하여 학생들이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게 하십시오.
실생활에서 한 문단을 가져와 요약하고, 실제로 학생들에게 이런 상황에서는 이 유명한 문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주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그림을 묘사할 때 길고 번거로운 서술을 피하면서 자연스럽게 이 고대 시 문장을 떠올려 학생들이 그 의미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3. 작문을 이끄는 방법의 침투 고대시의 명대사는 화려하고 간결한 어휘와 독특한 사상뿐만 아니라, 작가의 뛰어난 글쓰기 방식과 기량으로 인해 널리 퍼질 수 있다. 고대시의 매력과 중국문학의 발전방향에 영향을 미친다. 새로운 커리큘럼에서 작문을 가르치는 방법, 작문을 가르치기 위한 작문을 가르치는 방법,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표현'하게 하는 방법, 그리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하는 방법.
글쓰기 방법과 기법이 필수적입니다. 고대 시의 모든 고전 구절에는 고유한 표현 방식이 있습니다.
문장은 글을 구성하는 단위입니다. 유명한 고대 시와 문장의 작문 규칙과 기법을 주의 깊게 숙고하고 이를 자신의 작문에 적용하는 것은 학생들의 작문 연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물을 염두에 두고 자신의 야망을 설명합니다. "나는 산 꼭대기에 있을 것이고, 모든 작은 산을 볼 것이다."
이 시는 "산을 바라보며"에서 따왔습니다. 산'은 두보가 25세쯤 지었을 때 쓴 '제나라와 조나라로의 여행'이다. 그 당시 그는 넓은 마음과 넓은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는 산기슭에 있지만 내 정신은 산 꼭대기에 있습니다. 글은 호랑이만큼 강력합니다. 아직 '정상'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태산의 실제 모습은 이미 확인되었습니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오르겠다는 시인의 야망을 표현하며 그의 인내와 숭고한 정치적 야망을 보여줍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작문에서 사물인 척함으로써 자신의 야망과 야망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하고 암시성이 부족한 학생들의 작문의 단점을 해결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2. 풍경에 대해 쓰세요: "해가 뜨면 강에 핀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랗게 빛납니다." 이 문장은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장강 남쪽의 봄 풍경을 해석하여 강의 꽃과 붉고 푸른 강물의 밝은 색상을 강조하여 사람들에게 강렬하고 눈부신 인상을 줍니다.
그 중에는 같은 색끼리의 상호 대비도 있고, 서로 다른 색끼리의 상호 대비도 있어 작가의 채색 솜씨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이를 통해 풍경을 기술하는 글은 사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선택을 하며, 대조되거나 대조될 수 있는 밝은 색상을 파악하여 풍경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켜야 함을 알 수 있다.
3.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세요. 학생들은 종종 환경을 묘사하면 기분이 표현되고 감정은 풍경의 도움으로 표현될 수 있다는 말을 듣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이 스스로 그것을 사용하면 다시 돌아옵니다. 감정에서 감정으로, 사물에서 사물로. 하지만 고대 시에는 유명한 대사가 많이 있습니다. 6. 한시를 작문에 능숙하게 활용하는 방법
먼저 시를 활용하라.
소위 변형이란 시의 특정 부분을 가로채서 직접 우리 작문의 언어로 바꾸거나 우리만의 언어를 사용하여 시의 예술적 개념을 해석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다음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낙천주의는 하늘로 똑바로 솟아오르는 백로의 줄입니다. 낙천주의는 가라앉은 배 옆에 있는 수천 개의 흰 돛입니다. 낙관주의는 앵무새 섬 머리에서 바람에 날리는 무성한 풀입니다. ; 낙천주의는 봄 진흙으로 변하는 봄 진흙입니다. 더 많은 보호 꽃이 붉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낙천주의' 주제에서 발췌 모두가 취한 무감각한 공기 속에서 모두가 혼탁한 혼탁한 세상에서 당신은 순수함을 선택합니다. 아름다운 옷이 희미해진 후에는 연잎으로 만든 옷을 선택했고, 수도에서 쫓겨날 때는 밀라강의 파도를 선택했습니다.
—— "선택에 직면"의 단편은 마음 속의 진실한 영적 선택에서 비롯되어 앵무새 섬의 무성한 풀을 윤곽을 잡고 24 다리의 산들 바람과 밝은 달을 비추고, 향로 봉우리 사이의 풍경을 렌더링합니다. 태양이 보라색 연기를 빛냅니다. —— "아름다웠던 옛날 옛적에"에서 발췌 예, 화려 함과 장식이 없으면 우리는 맑은 물에서 떠오르는 무궁화와 같으며 매력적인 향기를 풍깁니다.
—— "단순함" 구름 조각이 하늘을 떠 다니고 가볍고 자유롭습니다.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것은 떠오르는 태양이 밝게 빛나고 활력이 넘치는 느낌입니다. 중국의, 피처럼 지는 해가 하늘의 절반을 붉게 반사해 이곳 역시 중국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중국어는 우뚝 솟은 곤륜산, 풀잎에 오랫동안 떨어지지 않는 이슬, 고대 도시의 아름답고 향기로운 모란, 중국의 옛 수도입니다. 조용한 연꽃 연못, 진황도 바깥 하얀 파도 속의 하얀 파도 어선은 푸른 하늘에 늘어선 백로, 가라앉은 배 옆에는 하얀 돛, 산과 강 뒤에는 밝은 버드나무와 꽃이 있다. 회복되었습니다.
——"중국어로 날아가는 차가운 향기" 이 텍스트는 두보, 유우희, 공자진 등의 시를 직접 인용하지 않고, 시 속의 이미지를 하나의 요소로 사용하거나 작가는 자신만의 언어를 사용해 시의 예술적 개념을 과감하게 표현한다. 이러한 문단은 우리에게 시의 예술적 개념을 상기시키며, 우리를 유사한 시의 예술적 개념으로 이끌지만, 동시에 우리는 작곡자의 목소리를 느낄 수 있다.
기사의 문학적 스타일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문단을 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시를 분석하고 이해하고 요약하는 작가의 능력이다.
시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고 무심코 적용하면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개와 같을 수 없다'와 같을 것입니다. 하나는 시를 흉내내는 것이다.
이 방법은 시의 형식을 기본으로 하며,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언어로 같은 형식의 또 다른 시를 (먼저) 쓴다. 예를 들어, '집'을 주제로 한 에세이에 이런 문구가 있습니다. 밤이 되면 깊은 꿈을 꾸고 갑자기 고향에 돌아와서 물이 많아 바쁘게 낚시를 합니다.
시원한 바람 외에는 조용했다. 매년 집이 그리울 때, 달 밝은 밤이면 갈대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성은 소식의 '장성자'의 결론을 잘 모방하고 있습니다. 밤에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집에 돌아와 작은 창밖에서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말 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 줄의 눈물만 흘렀다.
해마다 상한 마음이 끊어 질 것으로 예상되며,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 언덕이있을 것입니다. Su Shi의 "Jiangchengzi"는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과거의 좋았던 시절을 회상하며이 황량한 짧은 소나무 언덕을 바라보며 자신 만이 "그늘에 매달려"어찌 사람들이 많이 생각하고 상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 그리고 왜 '집'에 대한 그리움은 같지 않을까? 고향 사람들의 분주한 모습과 분주한 노동 현장을 주변의 '침묵'에 비하면 한없이 그리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시를 모방하는 것은 시의 형식을 통해 독자를 원시의 예술적 개념으로 안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운 것을 적용'하는 작가의 능력을 글에 잘 보여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사가 훌륭합니다.
고전시가 모방에 적합 할뿐만 아니라 현대시도 '옥을 공격'하기 위해 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임"이라는 구성의 단편은 시인 Haizi의 "바다를 향하여 봄 꽃이 피다"에서 모방되었으며 매우 영리하게 기사의 아름다운 결말을 만듭니다. 시인 Haizi는 "바다를 향하여"에서 말했습니다. , 봄꽃이 핀다": 내일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세요 | 말 먹이주기, 장작 패기, 세계일주하기 | 내일부터 먹을 것과 채소 챙기기 | 바다를 향한 집이 있어요, 봄꽃이 있어요 지독한.
책임 앞에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오늘부터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어라\본분을 다하고 맡은 자리에 충실하라\오늘부터 환경과 타인을 배려하라\나는 성실한 마음, 얼굴 책임감으로 사계절은 봄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물건이 태양처럼 빛날 수 없다면 달처럼 빛나게 하라, 그것이 달처럼 빛날 수 없다면 별처럼 빛나게 하라, 그러면 적어도 그것을 지키라. 기사를 밝히는 반딧불이 몇 개 있습니다.
나는 시가 '반딧불'이라고 생각한다. 이 '반딧불이'를 잘 활용하면 당신의 글에 찬란한 색채를 더해주고, 당신의 심오한 문화적 사고를 밝혀주고, 채점자들을 빛나게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피곤해" 눈.
[추천 이유] 언어의 탁월함과 심오한 문화적 사고는 대부분의 글이 성공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작문에 시를 능숙하게 사용하면 문학적 품격을 높이고 작문 점수를 높이며 전통의 우수한 문화에 대한 찬사입니다. .
고대 시와 수필을 빌려 대학 입시 논술을 '변화시키는' 네 가지 방법 고대인들은 종종 "시와 서예의 정신은 배에서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고전시는 심오한 문화적 유산과 정서적 자원을 담고 있으며, 고대 시를 영리하게 사용하면 언어 표현이 활성화되고, 기사의 유산이 강조되며, 기사에서 강력한 학문적, 문화적 분위기가 스며들게 됩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대학 입학 시험 에세이가 "뛰어나고" "혁신적"이 되는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고대 시를 어떻게 활용하여 대학 입시 에세이에 색을 더할 수 있을까요? 1. 고대 시나 수필의 명대사를 훌륭하게 인용하는 방법은 대학 입시 작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으로 부분 인용과 전체 인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부분 인용이란 기사의 제목, 비문, 첫 문단, 기사 끝 부분 등 기사의 해당 부분에서 고전 시의 유명한 대사를 인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장소의 위치는 더욱 눈에 띄고 눈길을 끌기 때문에 독자의 관심을 쉽게 끌고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기사 제목에 고대 시의 유명한 대사를 인용하면 제목이 우아하고 의미 있고 문학적 흥미로 가득 차서 시선을 사로잡고 읽기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4년 복건성 수험생의 '바람과 비 아래의 일생'은 Su Shi의 '정풍보'에서 인용되어 제목으로 사용되었는데, 이는 선정된 역사적 인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적절하고 간결하게 기사 제목을 명시하고 있으며 Su Shi의 개방성과 초연함을 표현합니다.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다.
글의 시작 부분에 좋은 시 구절을 삽입하여 글 전체를 이끌어가는 것은 언어를 간결하고 예리하게 보이게 할 수도 있고, 마커가 작가의 문화적 축적과 인문학적 자질을 즉각적으로 '볼'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 그들에게 더 나은 첫인상을 줍니다. 예를 들어, 2004년 산시성(陝西省) 후보들이 쓴 '행복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