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무용과 관련된 춤
민간 무용과 관련된 춤
서기 3 세기 초의 조위 시대에는 확실히 사자춤 공연이 있었다. 남북조 북위까지 불교가 성행하다. 석가모니가 탄생한 날,' 사악한 사자' 가 불상과 함께 행진했다. 번화한 도시 앞에서 길을 뚫은' 사자' 는 당연히 다른 사람이 분장한 것이다. 양쇼 시대에' 사자춤' 은 이미 황제의 생일에 거대한 공연팀 중 하나가 되었다. 노호' 를 비롯해 사자 봉황으로 분장한 배우도 있고' 호무' 를 잘하는 댄서도 있다. 수대에 이르러 사자춤은 이미 무대에 올랐다.
당대에 이르러 무용예술이 고도로 발전함에 따라 사자춤은 민간과 군대뿐만 아니라 궁정의 악담부에도 정식으로 포함되었다. 리브지에서는 무용수들이 다섯 마리의 다른 색깔의 사자로 분장하여 중국, 동, 남, 서, 북 다섯 방향으로 춤을 춘다. 백거이의 시' 서량가사' 에 묘사된 사자춤은 오늘날의 사자춤과 거의 똑같다.
오늘 중국과 해외중국인 공동체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 사자춤은 여전히 춤으로 행복을 기원하며 행복한 삶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1999 년 중화인민공화국의 창립 50 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천안문 광장 앞의' 동방사자춤' 방진이 기세가 웅장하여 중화자녀들이 진취적인 민족정신을 충분히 과시하고 있으며, 옛 사자춤 운동이 새로운 시대의 발전이다. 중화민족은 영웅의 기세와 감화력을 지닌 영감에 대해 독특하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의 상대 갑골문에서 징과 북을 치고' 연극춤' 을 치는 기록이 있었다. 나중에 또 한화상석 속의 격려, 남북조석굴 속의 화고계악, 당대의 돈황 벽화 속의 수많은 격려도, 송명 시대의 격려 기록이 있었다. 오늘날 중국 각지에서 각기 다른 풍격의 영감이 전해지고 있는데, 주로 기세가 웅장한 영감과 노래와 춤을 잘 추는 잘생긴 영감이 있다.
드럼의 형태도 풍부하다. 이 선반 위에 놓인 드럼이 있고, 무용수들이 드럼을 둘러싸고 뛰며 치고, 북소리가 천둥처럼 우르릉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멜론 모양, 허리 에 어깨, 작은 드럼 이있다; 산시 () 안세 () 와 같은 웅장하고 호쾌한 인물, 춤으로 산하를 삼키다. 산서화고는 상당히 유명하고, 무늬가 다양하며, 고고, 저고, 북이 많다.
안후이 봉양화고는 인기가 많아 남녀 두 사람이 공연한다. 여자는 동과 모양의 화고를 들고, 남자는 작은 꽹과리를 들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가사는 늘 방랑생활의 고난을 노래한다. 노숙자인 이재민이 봉양화고를 가무로 생계를 이어가면서 봉양화고는 점차 전국 각지로 퍼지며 현지 민간 가무와 결합해 각기 다른 풍격의 봉양화북이 되었다.
"태평격려" 의 북은 부채처럼 두드리자마자 와그르르 소리를 낸다. 그 형제는 부채춤과 비슷하여 2000 년 전 한위 시대에 전해졌다. 최초의 종교 제사 성격부터 사람들이 스스로 즐기는 춤, 심지어 공연 종목까지. 베이징의' 태평격려' 는 청나라 때 민간에 매우 인기가 있었다. 란주의 태평고는 매우 독특하다. 배럴 드럼 길이 1 미터. 소가죽으로 만든 채찍으로 후려치고, 북소리가 우르릉거리고, 소리가 몇 리를 진동시켰다. 북소리는 동작이 크고 강하여 점프, 점프, 질주, 플래시, 타기 등의 춤 기교가 있다. 웅장한 기세가 황토고원 인민의 영웅적 기개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한족의 많은 격려 외에도 소수민족의 고무는 티베트족의' 바지', 위구르족의' 손격려',' 묘',' 이',' 장',' 요' 등의 민족의 심벌즈,' 목격려' 까지 모두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글에서 언급한 몇 가지 외에도 많은 독특한 계발이 있다.
산서홍동 등지의 위풍징과 북은 요순시대에서 기원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고 한다. 연기자는 30 명에서 400 명 사이입니다. 방대한 징과 북팀이 방진을 펼쳤고, 원, 매화 배열, 징과 북이 일제히 울려 퍼지며 천지를 진동시켰다. 개봉한' 대격려' 도 파란만장하다. 푸젠 () 대만성 () 등지에서 유행하는 북우산 () 은 명나라 치광 () 이 해적 () 을 이기고 백성들이 춤을 축하한다고 한다. 남녀가 함께 춤을 추고, 춤 자태가 가볍고 활발하며, 한 쌍의 노부부가 뺨을 맞고 있다. 전쟁의 열렬한 분위기가 풍부하다. 제 3 회 중국 예술제 개막식에서 다채로운 소수민족 무용 공연에서 보산족 청년들이 심벌즈를 두드리며 춤을 추며 춤을 추었다. 춤이 웅장하고 호방하며, 심벌즈 소리가 대지를 진동시킨다.
텅스텐은 큰 악기이자 금빛이 반짝이는 춤 도구이다. 조개춤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원에서 소수민족 지역으로 전해졌다. 연주하면서 춤을 추고, 날아다니는 것은 그 묘기이며, 민간 명절의 연기 기예일 뿐만 아니라 불교, 도교, 요술 제사 등 종교 활동 중의 무용 범주이기도 하다. 고대 중국에서는 각종 악기로 춤을 추는 유구한 전통이 있었다. 갑골문에는 이미' 연극 춤' 의 흔적이 있다. "춤" 의 이미지는 고대 문화재에서 잘 보존되어 있다. 호석량 씨는 안계옥림 제 4 굴에 원대 악무 벽화를 그렸는데, 그 중 하나는' 춤' 고화라고 할 수 있다. 반나체로 예기 음악을 지지하고, 머리에 왕관을 쓰고, 긴 리본은 어깨와 팔을 가볍게 감고, 두 다리를 벌리고, 팔을 벌리고, 비스듬히 서 있다. 왼쪽 위, 휘날리는 두 개의 심벌즈가 손에서 튀어나와 공중에 매달려 있는 것 같고, 무용수들은 붙잡고 잡히지 않은 사이를 헤엄쳐 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이것은 분명히 때리면서 심벌즈를 던지고 춤을 추는 손짓이다.
또 다른 청대의' 타전도' 에는 "이 중국 타투도 역시 많은 사람들이 연극반에서 아줌마 역을 하는 장면이다" 고 적혀 있다. 절에서 분향을 한 후, 연습자는 손가락으로 심벌즈를 칠 수 있고, 두 손은 네 개를 칠 수 있다. 그림에는 작은 발의 여자가 있는데, 각 사람은 양끝에 심벌즈가 두 개 있는 끈을 들고 공중에서 날고 있다. 비문에서 구리 심벌즈를 하는 것은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구리 심벌즈를 연주하는 사람은 대부분 연극반의 전문 연예인이다. 지금까지' 춤' 을 연기로 한' 법격려' 가 천진에서 전해지면서 여전히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그 기세가 웅장한 심벌즈 춤은 의기양양하고 힘차다. 광둥 불산에서 유행하는 조개 춤은 작고 정교하며, 띠가 길다. 심벌즈가 날아가서 돌아왔다. 상하좌우, 현란한 것은 춤과 곡예의 교묘한 결합이다. 서한왕조 건립은 장기 전란의 국면을 종식시켰다. 한고조 유방은 국가를 안정시키고 생산을 재개하기 위해 한고조 8 년 (기원전 199 년) 에 렉서스 묘를 건립하고 농신 후직에게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했다. 후한서 제사지 하편'' 무용수 16 동자' 에 따르면. 무용수는 가르치는 밭과 같고, 첫 번째 경작과 두 번째 경작은 새를 쫓아내고 풀을 베고, 그들의 공덕처럼 풀을 베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이 춤은 괭이, 쟁기, 파종, 잡초 제거, 송토, 타곡장, 참새 잡기, 수확, 벼치기, 양장 등 농업노동동작을 모두 춤에 녹여 농업노동을 찬양하고 풍작을 기원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명대 음악학자, 예술이론가 주재규는 많은 고대 무용보, 소득' 악율전서' 를 정리했는데, 그중에는' 렉싱댄스 소집' 과' 렉싱댄스 푸' 시가 있다. 이 춤의 주제, 의미, 팀 구성, 악기, 춤 용량, 공연 과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아울러 렉싱사의 태평자춤이 16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이 정확하고 대형변화 노선이 또렷하여 고무보 중의' 장록' 이라고 할 수 있다.
주재호는 창의적으로 16 명의 남자아이를 위해 농업노동춤을 공연했고, 이 신사에 우아한 음악춤인' 세계평화' 를 더했다. 마찬가지로, 세계는 평화를 원하고, 생산을 발전시키고, 경제효과를 높이고, 국민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세계가 평화로워질 수 있다. 1 년에 한 번 장주 태평청초는 홍콩인들이 비교적 잘 알고 있는데, 그 중 하이라이트는' 풍광 퍼레이드' 로 어린이들이 풍색을 연출하고 고대 인물의 역할을 한다. 난세의 가인' 이란 배우가 스탠드로 교묘하게 버티며 다양한 캐릭터로 분장한 소년소녀가 그 위에 서 있는 일종의 퍼레이드 공연 형식이다. 이런 보수신의 뜻이 있는 퍼레이드는 전국에서 매우 유행한다.
어깨 선택 여성 댄스 팀, 부동 색상 juting 소스 (일명 백 스틱, 철 스틱), 남송 린안 거리 독특한 댄스 팀입니다. 여자아이가 성인의 어깨에서 춤을 추는 것이 특징이다. 무림의 옛일에 따르면, "겨울철부터 경성으로 돌아가고, 맹구년은 돌아가고, 이미 수십 팀의 소녀 댄서들이. 그 후로 매일 밤마다 이렇다." 꿈 양루지락' 은 "시장에는 서너 팀의 음악가와 한두 명의 소녀가 춤을 춘다" 고 말했다. 무용수는 다른 사람의 어깨에 타고 공중에서 춤을 추기 때문에 춤 자세는 주로 아름다운 허리와 부드러운 팔에 달려 있다. 송대 시인 오문영은 이 무용대의 연기와 무용수의 복장과 심리상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 "벨벳 모자 커버 금액, 금매미는 블라우스보다 좁다. 피곤하면 드럼 피리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나는 성동에 살고 있다고 말했는데, 천 원을 사는 것도 망설이지 마라. 돌아오면 졸리고 졸리고 꿈에서 춤을 춘다. \ "라고
의상과 반주악기의 특징으로 볼 때, 이 춤은 서북에서 중원으로 들어온 것 같아서, 어떤' 후' 풍격이 있다. 피리와 북소리 반주에 무용수들은 우아하게 춤을 추며 군중 위의 공중에서 춤을 추며 사람을 매료시켰다. 오늘날까지도 안후이의' 화고등' 의' 대장' (군무) 에는 여전히' 난초' 여성이 청남의 어깨에 서서 춤을 추는 장면이 있다. 융각' 과' 난세의 가인' 도 비슷한 공연 형식을 유지했고, 어깨를 메고 춤을 추는 팀과 일정한 전승 관계를 맺고 있다. 옛사람들은 땅을 밟는 것을 절로 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는 군중들을 즐겁게 하는 것을' 밟는 노래' 라고 불렀다. "나들이 노래" 는 정월 대보름날, 추석 등과 같은 민간 명절에서 많이 뛴다. 사람들이 삼삼오오 무리를 이루고, 팔소매가 연결되어 즉흥적으로 편성하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한대에는 정월 대보름에 가무 활동이 있다. 당대의' 나들이가' 는 민간과 궁정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했다. 당시에는' 가사 밟기' 가 많아' 나들이 노래' 의 성황을 묘사한다. 사람들은 옷을 차려입고 나들이를 모아 3 일 3 박 동안 노래하고 춤을 춘다. 송대 이후 학자들은 일부 소수민족의 민간 가무를' 타가' 라고 부르곤 했다. 그들의 춤은' 타가' 와 마찬가지로 대중성, 오락성, 손손, 발 밟기, 노래와 춤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사람들이 빙빙 돌고, 손을 잡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춤 형식은 예로부터 있었다. 5000 년 전의 무용도기통은 이런 민간 무용의 형식을 생동감 있고 정확하게 묘사했다. 전설의 요시대의' 토토' 는 이런 무용 형식의 가장 빠른 기록이어야 한다.
이런 춤은 사람들이 얼굴을 맞대고 감정을 교류하고 결속력이 강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세계 많은 민족이 비슷한 춤 형식을 보존하고 있다. 테랑러 아처
간쑤 임하 부근의 적석산현 대하고리의 보안족 민간 무용에 유행하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결혼식에서 뛰어올라 신부와 신랑을 축하한다.
바오 안 결혼식 스타일은 독특하며 일반적으로 라마일 (라마단 일요일) 에서 열린다. 결혼식에서 마을에서' 잔치가' 를 부르며 축하를 표하고 신랑 신부가 함께 노래를 불렀고, 사람들은 불더미 주위에' Tejanle Aqi Fever' 를 실었다. 이런 춤의 리듬은 명쾌하고 호방하며, 동작이 단순하고 명쾌하며, 무용수가 상체를 풀고, 팔이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무릎이 휘어지고, 탄력이 있어 가볍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연출한다. 이런 춤은 흔히 신혼부부에 대한 축원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열망을 듀엣이나 군무로 표현한다.
해리 (사람 이름)
동향민간 무용. 동향족은 간쑤 임하동향에 거주했기 때문에 이름을 얻었다. 이곳의 모든 결혼식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새색시가 시댁에 들어오면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해리' (새해를 축하하는 의미) 를 불러 축하를 표시한다.
해리' 는 동향족 특유의 가무 형식이다. 결혼식에서 해리는 혼자서 춤을 추었고, 모두 함께 가입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즉, 음악 박자에 따라 박수를 치거나 하이파이브를 치거나, 굽은 다리를 웅크리고, 좌우로 춤을 추며, 때로는 소리에 따라 앞으로, 뒤로, 또는 회전합니다. 춤 동작이 간결하고 즐겁고 익살스럽다. "해리" 는 종종 결혼식을 클라이맥스로 밀어 넣는다. 이것은 동향족의 전통 민속 활동이다.
연회 음악과 춤
회족 민간 무용. 간쑤 () 와 청해 () 에 사는 회족 인민들은 결혼식이나 축제 날 동작이 독특하고 독특한 민간 무용을 자주 공연하기 때문에, 그 이름 잔치 춤이라고 한다.
연회석에 반영된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며, 전통 제재와 현대 제재가 모두 있다. 어떤 사람들은 어둠을 폭로하고, 어떤 사람들은 빛을 찬양합니다. 간곡한 가르침이 있는 경구, 축하를 축하하는 좋은 말. 연회 가무도 이에 따라 이런 내용을 반영한다. 이런 춤은 주로 남자 두 사람을 위해 돌며, 남녀 두 사람이 돌더라도 남장 (특히 청해성) 으로 분장한다. 지역마다 연회석악무 스타일이 다르다. 간쑤성에서는 남자를 위해 노래와 춤을 많이 추고, 무술의 기운이 짙고, 춤 동작이 거칠다. 칭하이 Hualong hui autonomous county 의 춤 동작은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청해성 민화현의 춤 동작은 소탈하고 손목으로 나비처럼 춤을 춘다. 무용수는 노래를 부르지 않고 가수는 춤을 추지 않는다. 신장의 창길회족자치주는 여자가 손꼬치를 부딪치는 것을 특색으로 한다.
이런 춤은 이호, 대나무 피리, 타악기로 반주한다. 흔히 쓰이는 연회곡은' 사방을 떠돌아다니다',' 우는 오표 연회가',' 서클댄스 연회가',' 팔단연회가' 등이다.
낙타를 끌다
사라족 민간 무용. 사라족의 민간 무용은 민감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낙타, 사냥춤, 아리마, 마수일, 가리안 춤, 양맥춤, 벽춤 등 중앙아시아 무용의 독특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전통 무용' 낙타 당기기' 는 일종의 서사성 춤이다. 사라족의 조상은 낙타를 끌고 산을 넘고 물을 건너 이곳에 왔다고 한다. 이런 춤은 후세 사람들에게 그들의 이주 역사를 일깨워주기 위해 생겨난 것으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춤은 네 사람이 연기한다. 그중 두 사람은 모피 코트를 입고 낙타를 장식하고, 한 사람은 도스다 (두건) 를 감싸고, 가운을 입고 낙타를 끌고, 사라족의 조상 겔레만 역을 하고, 다른 한 사람은 현지인 역을 맡았다. 춤이 시작되자 몽골인들이 물었다. "당신은 어디 사람입니까?" 카마망은 대답했다: "나는 사마르칸족이다! 클릭합니다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며 가무 형식으로 질문을 하며 선민 이주의 고된 여정과 도중에 본 것을 생생하게 보여 주었다. 무용 형식은 활발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이런 춤은 늘 경사스러운 날에 공연하여 명절에 즐거움을 더해 이 민족의 국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바랑이 고무하다
토족 민속 무용. 간쑤 () 성 간난 () 주 조니현 () 강도향 () 에서는 매년 정월 초팔부터 어둠이 닥칠 때마다 현지 토족들은 종이 바르는 붉은 등롱을 들고 마을 옆 광장에 모여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주위를 둘러싸고 유쾌한 바랑고 (토족 특유의 짧은 드럼) 를 뛰며 민족의 생일을 축하한다.
무용수는 오른손에는 북을 들고 왼손에는 등불을 들고 있다. 가바 (리드 댄스) 의 지도 아래 드럼등을 흔들며 노래하고 춤을 춘다. 먼저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모닥불을 세 바퀴 돌았는데, 춤 동작이 부드럽고 우아하거나 폭이 커서 점프, 드럼을 따라 회전하는 등의 기교가 있다. 춤이 끝난 후 호루라기의 지휘에 따라 리듬이 느려지고, 춤 동작이 점차 느려지고, 대형이 남녀 두 줄로 변하고, 무용수가 제자리에서 비틀어지고, 북소리와 불빛도 가볍게 울린다. 그리고 남녀가 듀엣을 하는데 가사는 태양과 별에 대한 문답이다. 노래가 끝나자 무용수들은 모닥불을 둘러싸고 북소리와 불빛에 따라 춤을 추었다. 가무는 밤늦게까지 반복했다. 바랑의 격려는 십여 명에서 수십 명까지 다양하다. 어둠 속의 붉은 빛은 반짝이는 붉은 별과 같고, 밝은 모닥불 주위에 흩어져 있고, 변화무쌍하고, 묘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조안
토족 민속 무용. 토족은 노래와 춤, 유구한 문학예술 전통을 지닌 민족이다. 토족은 자신의 글이 없지만,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민간문학, 민가, 민간무용의 종류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의미심장하고 회자하는 민족이다. 지금까지도 토족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조안은 청해공조토족 자치현 토족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전해지는 경사와 상서로운 춤이다. 조안 가사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설날과 결혼식이라는 두 가지로 나뉜다. 조안은 설날 동안 춤을 추며 송년을 부르며 농작물 풍작을 기대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온 마을의 핑안 전체를 기원합니다. 결혼식에서 깡충깡충 뛰는 조안은 신혼부부가 영원히 행복하고,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고, 백년해로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조안의 춤은 아름답고 섬세하며 스타일이 독특하다. 여자의 동작은 우아하고, 섬세하며, 부드럽고, 남자의 동작은 거칠고, 명랑하며, 대범하다. 전반적으로 조안의 춤 동작은 토족 인민의 높은 열정, 분방한 민족 개성, 행복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했다.
불법을 보호하고 보호하다
유고족 민간 무용. 유고족은 라마교를 믿으며, 그들의 종교 춤은 매우 인기가 있다. 간쑤 숙남 유고족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호법춤이 대표적인 춤 중 하나다.
호법은 티베트족의' 점프신', 몽골족의' 점프귀신' 과 마찬가지로 절 제사신, 귀신의 무용식에 속한다. 음력 정월 대보름, 6 월 초육, 절에는 모두 보호법을 뛰어내려야 한다. 참석한 사람은 20 명 안팎으로 가면 (12 소, 말, 사슴, 까마귀, 독수리, 까치, 해골 등 각종 신) 을 쓰고 악기를 들고 있었다. 동작마다 특성이 다르다. 예를 들면 우마의 온건하고 점잖은 동작, 사슴독수리의 사나운 동작 등이 있다. 이런 춤은 고도의 기술적 동작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연기골격, 동작이 민첩하고, 점프가 비교적 많다.
탁주 (후루주)
티베트족 민간 무용. 탁은 곽장이라고 불리는데, 옛날 선민들이 솥을 둘러싸고 모닥불 옆에서 춤을 추었기 때문에 곽장이라고 불린다. 티베트족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무 형식 중 하나로,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그것은 종종 민간 명절이나 농한가할 때 춤을 추며, 티베트 지역에서 널리 유행한다.
쓰촨 말콘의 냄비 마을이 가장 전형적으로 크고 작은 300 여 종 * * * 이 있다.
큰 솥장' 은 대부분 칭송성이 있고,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노동인민의 사랑 생활, 아름다운 소망, 반항정신을 반영하는 부분이 적다. 소곽장' 의 내용은 대부분 생동적이고 발랄하며, 성실한 사랑을 묘사하고, 고향의 자연 풍경을 찬양하고, 노동을 찬양하고, 풍작을 축하하는 등 노동자들의 진심을 표현했다.
공연 프로그램에서 냄비 춤은 무용수가 리드한다. 무용수는 방울을 들고 군중을 이끌고 원을 그리며 춤을 추었다.
주 횃불 앞에서 모든 남자와 여자가 손을 잡고 동작을 한다. 대형이 큰 원을 형성하면 모든 사람들이 손을 놓고 혼자 춤을 추며 손을 더한다. 대곽장의 동작은 창력이 강하고 호방하다. 동작과 음조가 복잡하고 종류가 다양하고 공연이 어려워서 젊은이들에게 받아들이기 어렵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조, 음조, 음조, 음조, 음조, 음조, 음조) 그래서 대부분의 노인들은 이런 솥에 뛰어들어 농사를 짓는다.
처음부터 끝까지 소곽장의 남녀는 두 팀으로 나뉘어 각각 각자의 동작을 하며 대칭 대형을 이루고 단체로 빙글빙글 돌았다. 서로 손을 잡고 있기 때문에, 손에는 아무런 기척이 없고, 발의 동정은 매우 작아서, 큰 변화가 없다. 일반적으로 주체의 반복 동작이며, 이 동작이 신선하지 않을 때 기본 동작으로 바뀌어 점프한다. 소곽장은 생활의 정취가 넘치고 발랄하게 뛰고, 심상치 않고, 독특하고, 선율이 아름답기 때문에 젊은이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솥마을에서 춤을 출 때 남성의 동작은 신축성, 유연성, 충격이 풍부하지만 여성의 동작은 더욱 아름답고, 부드럽고, 단정하고, 점잖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