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 월병 시장 소비 조사

추석 월병 시장 소비 조사

중추절 월병

월병은 가장 인기 있는 중추절 진미로, 그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설이 있습니다. 원나라말 장쑤성 태주반원봉기의 지도자 장세성(혹은 주원장의 고문 유보원)이 중추절을 이용하여 사람들이 서로 주고받았다고 한다 보시다시피 케이크에 적힌 메모를 읽은 후 약속대로 10명에게 전달되었고 그 다음에는 100명에게 전달되었습니다. , "타타르"(원군)는 그날 밤 온갖 악을 함께 저질렀습니다. 그 후 모든 가족은 봉기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케이크를 먹었고 공식적으로 중추절의 둥근 케이크라고 불렀습니다. 오랜 역사 기간 동안, 심지어 지난 세기 말에도 많은 월병에는 여전히 작은 종이 조각이 붙어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최근에는 생산되는 월병에서 작은 종이 조각이 사라지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월병에 담긴 '문화 코드'도 사라졌습니다. 또 다른 설은 명나라 홍무초에 서다(徐大) 장군이 원나라의 남은 세력이 주둔하고 있던 원나라의 수도인 베이징을 함락시켰다는 것이다. 대상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후 월병은 중추절 기간 동안 "합법적인" 음식이 되었으며 반드시 먹어야 합니다[1]. 중화민국 시절 난징의 월병 시장은 광동식, 수식, 현지 생산 월병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었습니다. 광동식 속은 주로 햄, 대추장, 코코넛 페이스트 등이었으며 제조업체는 관성이었습니다. Yuanyuan이 선두에 있고 Dashanyuan, Kangyuan 등이 그 뒤를 잇습니다. 그들은 신문에 대규모 광고를 게재하고 상점 창문에 네온 조명을 배치하는 수단으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사용합니다. 유명한 쑤저우식 월병 제조사로는 소쑤저우(Little Suzhou), 태평촌(Taiping Village), 다오샹촌(Daoxiang Village)이 있습니다. 그들은 광고 제작에 있어서 상당히 상하이 스타일이며, 수식 월병의 품질은 광방(Guangbang)에 뒤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명절 이후에는 광방보다 부(富)가 더 좋다. 광방의 고객은 고관들과 부유한 사업가들이고, 수방의 고객들은 대부분 부유한 집안 출신이며, 속은 고기와 다섯 알갱이, 채식 소금과 후추로 채워져 있지만, 그 외에도 많은 것이 있습니다. 시내에 100개가 넘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외관도 구식입니다. 창문도 없고 광고도 없습니다. 그러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품질과 정직성, 저렴한 가격이 필요합니다. 광방과 소방. 중추절 월병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소수민족의 달 숭배 풍습

오로켄 사람들은 달을 숭배할 때 물통을 놓는다. 열린 공간에 제물을 놓고, 대야 앞에 무릎을 꿇고 달을 향해 절을 하고, 도족은 대야에 맑은 물을 채우고 그 안에 달빛을 비춘다. 작은 돌로 분지에 달을 놓는 일을 흔히 '달을 치는 것'이라고 합니다. 광시(廣西) 서부의 장족(莊族)은 보다 전형적인 '달에 제사를 지내고 신을 초대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음력 8월 중순, 때로는 중추절 밤에 사람들이 식탁을 차린다. 마을 머리 부분의 야외에 제물과 향로를 놓고 상 오른쪽에 나무를 놓는다. 높이가 1피트 정도 되는 가지나 대나무 가지는 사회적 나무를 상징하며 달의 사다리 역할도 한다. 땅에 내려와 하늘로 올라가는 신. 고대 달 신화의 요소가 여기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전체 활동은 4단계로 구성됩니다. 달신을 지구로 초대하고, 한두 명의 여성이 달신의 대변인 역할을 하고, 달신이 노래를 부르는 것입니다. 달의 신을 하늘로 돌려보내기 위해. 몽골인들은 "달을 쫓는다". 중추절 밤에 몽골 사람들은 '달 쫓아가기' 게임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은 말을 타고 은빛 달빛 아래 초원을 질주했다. 그들이 서쪽으로 질주하자 달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졌다. 끈질긴 몽골 기수는 달이 서쪽으로 질 때까지 "달을 쫓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티베트 사람들은 "달을 찾는다". 중추절을 축하하기 위해 티베트 일부 지역의 티베트 동포들의 풍습은 "달을 찾는 것"입니다. 그날 밤 청년 남녀노소는 강을 따라 걸으며 물에 비친 밝은 달을 따라가고, 강 연못에 비치는 달 그림자를 바라보며 집으로 돌아가서 다시 만나 월병을 먹었다. Hezhe 사람들은 "달을 제물로 바친다". 우리 나라 북동부의 허저(河河) 소수민족 거주지에서는 중추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포도를 모아 달을 숭배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허저족의 똑똑하고 열심히 일하는 며느리를 기념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학대를 참지 못하고 강으로 달려가 달에게 도움을 청했다. 마침내 나는 달로 달려갔다. De'ang 사람들은 "달을 건너다".

중추시

"십오밤의 달 감상"(당나라) 왕견 까마귀가 안뜰 흰 나무에 깃들고 차가운 이슬이 감미로운 물을 적시네 -조용히 향이 나는 오스만투스. 오늘 밤 달이 밝아 모두가 둘러볼 때, 가을 생각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중추절"(당나라) 이보호의 보물 거울이 하늘에 떠오르고 구름 속의 선율이 고요하며 가을빛이 가득하고 교활한 토끼가 줄에서 떨어진다. 두꺼비가 눈앞에 나타나지 않고 영적 차트가 그려집니다. 우리는 손을 잡고 은하수가 완전히 맑아 질 때까지 기다리기로 동의합니다. "8월 15일 밤 달과 함께 걷다" (당나라) 유우시 오늘밤 달이 온 세상을 휩쓸 것이다. 여름 더위가 물러가고 하늘도 맑아지고, 가을 풍경도 맑고 청명해졌습니다. 별들이 그들을 빛나게 하고, 바람과 이슬도 그들을 빛나게 한다. 인간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유징이다. "Shui Tiao Ge Tou"(송나라) Su Shi Bingchen 중추절, 하루가 끝날 때까지 행복하게 술을 마십니다. 제가 술에 취해 아들을 임신하고 있어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밝은 달은 언제 뜨나요? 하늘에 포도주를 달라고 하세요. 하늘에 있는 궁전은 오늘이 몇 년인지 궁금합니다. 바람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높은 곳은 너무 추울까봐 걱정이에요!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춤을 추세요. 인간 세계는 어떤가요? 주각을 돌아서 문을 내려다 보면 빛이 잠도 자지 않고 빛납니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되는데, 작별인사를 해야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옛날에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찬주안을 만나기 위해 오래 살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민속

창어는 달로 날아갔다

버전이 아무리 많아도 한 가지 공통점은 창어가 허우의 아내였다는 것입니다. 태양을 쏘는 영웅 이, 그리고 왕 후이의 태양 쏘는 능력을 인정해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불로불사의 비약을 주었다.

하지만 항아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비약을 먹고 땅에 머물 수 없게 되자 하늘로 날아올라 달로 날아갔습니다. 일부 버전에서 엘릭서는 Chang'e가 얻은 알약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버전은 두 알을 복용합니다. 한 알을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고, 두 알을 먹으면 불멸자가 됩니다. Hou Yi는 그것을 집으로 가져가서 Chang'e에게 안전하게 보관하도록 주었고 아내와 공유할 준비를 했지만 그의 계획은 예기치 않게 중단되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무엇입니까? 수많은 사고로 인해 Chang'e의 이미지는 수천 년 동안 불규칙해졌습니다. Chang'e가 세부 사항을 모르기 때문에 모든 음식을 가져갔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Chang'e가 호기심으로 음식을 훔쳤다고 말했고, 다른 사람들은 Chang'e가 그것을 고의로 훔쳤다고 말했습니다. Yi는 Chang'e를 무시하고 Chang'e는 슬프게도 떠났습니다. 또 다른 전설은 Hou Yi의 부하 Peng Meng이 Hou Yi와 그의 제자들을 이용하여 사냥하러 갔다가 칼을 들고 뒷마당에 침입하여 Chang'e에게 강제로 넘겨주었다는 것입니다. 보물. 상아는 위기의 순간에 보물을 삼켰다... 어쨌든 이 사고는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낭만적이며 알 수 없는 달의 궁전 여인이라는 전설을 만들어냈다. 비약을 먹은 후 항아의 몸은 점차 땅에서 떠올랐습니다. 광활하고 추운 하늘에서 그녀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밝은 달빛을 바라보며 항아는 마침내 보름달을 향해 날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