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대 3 대 화풍은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명대 3 대 화풍은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약칭' 원체',' 원화' 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송대 한림화원과 그 후기 궁정 화가의 그림을 가리킨다. 남송화원의 작품을 특별히 가리키거나 남송화원 스타일을 모방한 비궁정 화가를 가리킨다. 이런 작품은 주로 꽃과 새, 산수, 궁정 생활, 종교 내용을 위주로 조정의 요구에 부응한다. 그들은 법도를 중시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풍격이 화려하고 섬세하다. 시대가 다르고 화가의 전문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그림 스타일도 다르고 특색이 있다. 노신 선생은 "송의 원체화는 연약하고 온순한 방면을 포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말했다. ("모든 거리 파빌리온 에세이" 의 "오래된 몸 사용")
당대에는 조욱과 제사가 중국에 세워졌다. 5 대 때 서촉 남당 등에 화원을 설립했다. 송대는 한림화원을 설립하여 우수한 화가를 선발하여 조정을 위해 봉사한다. 대부분의 산수, 꽃과 새, 인물 등. 역대 화원에서 그린 그림들은 모두 펜으로 색칠하고, 깔끔하고 섬세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구도가 치밀하고, 색채가 현란하고, 어떤 장식성이 강하여 기관화라고 불린다.
중국 명대 중기의 화파는' 오파' 라고도 한다. 쑤저우 () 는 고대 오국 () 의 도성으로 오문 () 이라고 불리는데, 그 주요 대표 인물은 심주 (), 당인 () 등 모두 오군 () 에 속한다.
오문종이 일어나기 전인 명초 강남 수석 양지에는 이미,, 진,,,,,,,,,,,,,,,,,,,,,,,,,,, 그들 대부분은 시를 잘하며 비교적 높은 문학 수양을 가지고 있다. 회화에서 그는 주로 원대 황과 왕몽의 전통을 계승하여 필감 묵취를 주요 제재로 한 문인화를 창작하였다. 그들의 예술은 오파 창시자 심주에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영향을 끼쳤는데, 이 화파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왕실이 감상하던 궁정 회화와 독특한 저장파 독패 화단 덕분에 두경 등의 작품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받지 못했고, 그들의 주요 활동은 문학 창작이었기 때문에 자신의 파벌을 형성하지 못했다.
선덕년 (1426 ~ 1435), 쑤저우는 오문종사 심주를 탄생시킨 뒤 문정명, 당인, 원수영이 뒤를 이었다. 그들은 예술적으로 송원 이래 우수한 전통을 전폭적으로 계승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며 차세대 풍격을 창조해 서원과 저장파를 대신해 화단의 주요 지위를 차지하며 1438 을 이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회화사에서 심, 문, 당, 가을은 오파 4 인 또는 명사가로 불리며 오파의 대표 화가이다. 이 네 화가는 비록 동시에 쑤저우에서 궐기했지만, 풍격이 판이하여 각각 스승이 있다. 심주는 가족 출신으로 두경 등 선배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주로 원대 문인화의 사발을 계승하여 간결하고 창력 있고 호방한 굵은 획을 잘한다. 문정명사는 심주에서 또 조맹과 왕몽의 회화 방법을 배우는데, 공필, 정무, 섬세함, 찰랑거리는 공필로 유명하다. 두 사람은 주로 원대 문인화의 전통을 발전시키고, 필묵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감정적 색채와 조용한 의경을 강조하며, 밋밋하고 자연스럽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스타일을 추구했다. 그들의 화풍이 오문화파의 기조를 다졌다. 당인은 초라한 선비로 심주의 학생을 따라다녔지만, 그도 주진일과는 배운 적이 있다. 그의 산수화의 주요 스승은 당력, 유송년, 문인화 기법과 적절히 융합되어 필법이 섬세하고 수묵이 낭자하며 엄밀하고 찰랑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했다. 원수영은 장인 출신으로 주진의 초보자이다. 나중에는 역대 명가 비석을 세심하게 모사했는데, 특히 유송년, 조백주에 중점을 두고 정교한 청록산수와 공필인물을 만드는 데 능하다. 당 () 추 () 두 사람은 모두 남송 () 의 원체화로 시작하여 북송 () 까지 명가에 대한 추구가 있었다. 그들은 제재와 구조를 중시하고, 진경과 진심을 중시하며, 조형이 정확하고, 획이 섬세하며, 풍격이 부드럽고 우아하다. 그들의 예술은 수익성 있고 고아하여 고아한 사람과 대중의 감상을 받았다.
오문화파는 산수화 방면에서 성과가 뛰어나, 원 4 집이나 남송원 체화 방면에 새로운 돌파구가 있다. 원수영 외에 다른 세 사람은 시, 책, 그림의 유기적 결합에 특히 신경을 써서 문인화의 이 훌륭한 전통을 더욱 완벽하고 보급하여 명말 청초의 화단에 강력한 영향을 미쳤다. 오문종파가 형성된 후 그 파벌은 대대로 전해져 문징명에 30 여 명의 학생과 후예가 있었다. 오문 후기 화가 중 진순,,,,,,,,,,,,,,,,,,,,,,,,,,,,,,,, 。 진순이 수묵으로 프리 꽃과 새 그림을 발전시켰다면, 저우지는 갈고리 모양의 꽃과 잎으로 작은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을 창작했다. 노직은 그의 깔끔하고 아름다운 화조화화로 유명하다. 또한 감사의 공필산수, 특히 인물 스케치, 주의 수묵단청은 모두 독보적이다.
오문화파는 명말 청초 중요한 화파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을 대표하는 송강학파와 나중에 파생된 숙송학파, 학파는 모두 오문과 일맥을 잇는다.
남송 이후 장강 하류 지역의 경제와 문화는 끊임없이 발전하여 점차 전국에서 선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쑤저우는 장강 삼각주의 태호 유역에 위치하여 농업과 수공업이 발달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상품경제가 활발하다. 창강구의 침적으로 명대 해외무역센터가 양주에서 태창과 송강으로 옮겨져 생산 변혁이 이 일대에서 가장 먼저 싹트고 있다. 강남 과거는 흥성했고, 문인들이 귀향하여 거액의 금품을 되찾아 쑤저우의 번영에 기여하였다. 쑤저우 문화예술이 발달하면서 학술사상과 문학예술 방면의 걸출한 인물이 많이 생겨났고, 문풍흥성의 영향으로 관료문인들이 대량의 명화, 골동품, 선본을 저장해 사립원림을 건설하고, 식량과 의복을 중시했다. 명대 중기 쑤저우' 오파' 의 형성은 문인화의 전성기를 상징한다.
오파' 는 줄여서' 오파' 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신주에서 시작하여 문징명에 세워진 것으로 여겨진다. 당인, 원수영과 함께' 오문사원' 또는' 명사집' 이라고 부른다. 명대 중기 이후' 오파' 가 궁정 회화와' 저장파' 의 지위를 점차 대체해 사회, 특히 문인들 사이에서 다시 나타났다.
명대의 송강은 저장 () 과 저장 () 교통요충 () 에 위치하여 당시 전국 상공업이 비교적 발달한 도시로, 전국 각지의 문인 묵객들이 자주 지나가고 문화예술이 번영하였다. 고정계, 손, 동치창, 심, 진계유, 조좌, 모세룡, 장애 등이 각각 학파, 학파, 송강학파를 창립했다. 송강 일대 (현재 상해) 사람들이며, 화풍은 주로 동치창을 답습한 것으로, 필세탁 연묵색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산수화파이다. 이 몇 유파의 회화 관점은 창작 사상과 거의 일치한다. 동치창의 영향으로' 사왕' 은 청초 화단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많은 화가 중 동치창은 회화 방면에서 선두를 차지한 유일한 사람이다.
송강 화파, 일명' 운화파'.
유파 특징
그들은 심미 이념과 회화 풍격에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수묵, 고아하고 매력적이며 강남의 정서가 풍부하다. 일반적으로 이 화파는 후세와' 해상화파' 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대표적 화가
대표 인물은 동치창, 모세룡, 진계유, 정가이삭 등이다.
당백호, 휘황찬란함, 우이 투어, 동정탕;
그를 재자, 풍류, 쑤저우에 숨어서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했다.
예술, 명성, 독방 그림, 청의를 전하다.
송성도는 웅장하고 힘이 있으며, 소나무와 봄이 함께 노래한다.
당인은 개성이 오만하고 얽매이지 않지만, 회화에서는 독보적이다. 그의 필법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소탈한 정취가 있다. 그의 산수화는 웅장하고 험준한 산천, 파빌리온 다리, 산천이 수려한 순간에도 파빌리온 누각, 원림, 문인의 한가한 생활을 묘사한다. 산수인물화는 기세가 웅장하고, 약간 청려하고 독특하며, 제재가 풍부하고 다양하다. 인물화는 고금의 벼슬녀의 생활과 역사 이야기를 많이 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