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교는 중국에서 유래했나요?
불교는 중국에서 유래했나요?
불교는 기원전 6세기 인도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대승과 소승으로 나누어졌습니다. 테라와다(Theravada) 불교의 공식 명칭입니다.
"팔리어 고전 불교". 서기 3세기에서 6세기경에 불교는 인도나 스리랑카에서 미얀마로, 그리고 미얀마에서 시솽반나로 전해졌습니다.
불교가 처음 소개되었을 때는 '바이바종'이라고 불리며 다이족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나중에 소개된 파벌은 '배순파'라고 불리며 대중에게 받아들여 대중적인 파벌이 되었다.
불교가 설파하는 부정성, 인내, 조화, 환생, 카르마 등은 다이족의 봉건 영주들의 통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통치자들로부터 칭찬과 지지를 받고 적극적으로 장려됩니다. , 그래서 그들은 다이족과 블랑족의 신앙이 되었습니다.
소승불교의 기본 사상과 가르침에는 사륜오온, 십이인과 인연, 삼인, 환생, 업이 포함됩니다. 고전의 일반적인 이름은 Tripitaka입니다.
1. Dai 언어로 "Sutra Collection", "Su Dian Dabi Daga" 2. Dai 언어로 "Lv Zang", "Wei Nai Ya"; ";
3. 다이어로 "Tangzang", "Apitanma Bidaka". 티베트어와 외국 고전도 많이 있습니다. 소승불교에서는 승려와 신자들이 십계를 엄격히 준수할 것을 요구합니다:
살인 금지, 도둑질 금지, 성적 비행 금지, 거짓말 금지(과거의 원한 기억 금지), 음주 금지, 정오 이후 식사 금지, 금식 금지. 노래하고 춤추지 말고, 꽃을 피우지 말고 향수를 뿌리지 말고,
높은 곳에 앉지 말고, 금은을 쌓지 마십시오.
시솽반나의 주요 불교 건물로는 사찰, 포포사타(수계식 홀), 탑 등이 있으며, 특히 사찰과 탑은 곳곳에 있다.
불교와 탑에는 다이(Dai)족과 부랑족(Bulang)족. 국내외에서 유명한 마을과 마을이 많아 시솽반나(Xishuangbanna)의 주요 풍경이 되었습니다.
소승불교에는 많은 불교 활동과 불교 축제가 있는데, 주요 행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이력 6월의 부처님 목욕 축제는 다이력 신년입니다. 외부인들은 이를 "물튀김 축제"라고 부릅니다.
2. "미오와사"(다이력으로 9월 15일)와 "와와사"(다이력으로 12월 15일),
즉, "클로즈 도어 페스티벌"과 "오프닝 페스티벌" ". 3개월 전체가 순수거주 금식기간이다.
3. 赕는 주다라는 뜻입니다. 신도들이 승려들에게 기부하는 활동이다. 일년에 적어도 7번 정도 많은 축제가 열립니다.
4. '호간'은 금기의 날로 다이력 2월이다.
5. '부파'는 승려가 된다는 뜻이다.
6. '헨파와(Henpawa)'는 불산에게 제물을 바친다는 뜻이다.
7. 다이력 5월 15일 '송상카'는 스님들이 모이는 날이다.
8. '보동'은 깃대를 세운다는 뜻이다.
9. '계광로'는 파조의 승천을 축하하기 위해 흰 장작을 태운다는 뜻이다. 다이(Dai)족과 블랑족(Blang)족의 모든 남성은 7~8세가 되면 일정 기간 동안 불교 사원에서 승려로 봉사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결혼하고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권리와 의무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무시당할 것입니다. 승려가 되는 기간은 다양하며 일부는 평생 승려로 남아 있습니다.
티베트 불교의 기원
불교는 고대 인도(인도)에서 유래했다는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6세기 인도 북부 카필라바스투의 수도다나 왕의 장남( 현재 네팔), 시 다도 고타마(Dado Gautama)가 창시한 이 단체는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싯다르타는 기원전 565년에 태어나 서기 485년에 사망했다고 합니다. 그는 우리나라의 공자와 거의 같은 시기에 약 80년을 살았습니다. 그는 석가모니 가문의 일원이었기 때문에 그의 제자들은 나중에 그를 석가모니의 성자라는 뜻으로 석가모니라고 불렀습니다.
불교는 고대 인도 노예제도라는 극도로 격동적인 역사적 상황 속에서 탄생했다. 당시 인도의 사회적 생산성은 철기 도구가 널리 사용될 정도로 발전했고, 농업 생산 수준도 향상되었으며, 수공예품과 상업도 발전했으며, 수많은 작은 도시 국가가 등장했습니다. 당시 상태), 서로 자주 침입하고 갈등이 발생했습니다. 정치적으로 아리아인들은 중앙아시아에서 인더스 강 유역으로 들어와 원주민들을 정복한 뒤 야만적인 카스트 제도를 확립했다. 카스트 제도는 사람들을 네 가지 계층으로 나누는데, 제사 문화와 교육을 통달한 승려(브라만이라고 함)가 가장 높은 사회 계층이고, 노예(수드라라고 함)가 가장 낮은 계층입니다. 수드라는 아리아인이 아니었고 극도로 잔인한 계급과 국가적 억압을 겪었습니다. 그들은 브라민들에 의해 마음대로 추방되고 살해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불평등한 카스트 제도는 법으로 규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당시 지배적인 브라만교 가르침에도 신성하고 흔들리지 않게 규정되어 있었습니다. 당시의 계급모순과 민족모순은 카스트제도 문제에 집중되어 첨예하고 복잡한 투쟁을 형성하였고, 이는 사회불안과 생산력의 감소로 이어져 식량과 의복, 안정이 부족하였다. 고통, 좌절, 절망, 타락은 당시 사회의 일반적인 감정이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감정은 작은 나라의 왕자 싯다르타에게도 영향을 미쳤고, 그는 점점 더 우울해졌고, 부정적인 생각과 세상에 지친 생각을 갖게 되었고, 그는 다섯 번째 왕위를 물려받고 싶지 않아 나섰습니다. 경로. 그 역시 처음에는 바라문교의 괴로움을 해소할 방법을 찾고자 했으나 결국 마음에 들지 않아 바라문교를 버리고 산과 숲에 은거하여 명상을 했다. 수년간의 명상 끝에 어느 날 그는 피발라 나무(훗날 보리수로 알려짐. 보리수는 깨달음이라는 뜻) 아래 앉아 마침내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길을 깨닫고 자신이 부처가 되었다고 선언했습니다. 그 후 그는 인도 중부 여러 곳으로 다니며 선교 활동을 하였고, 승려 단체를 결성하여 점차 불교를 형성하였다.
그의 죽음 당시 불교는 이미 사회에 어느 정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었습니다.
불교의 가르침은 다소 방대하고 정교한 이상주의 체계로, 이후 지속적인 전파로 인해 여러 종파로 발전했으며, 그 가르침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네 가지 성스러운 진리'는 불교의 기본 가르침 중 하나입니다. 석가모니의 원래 설법 내용이라고 합니다. 네 가지 진리는 괴로움의 진리, 발생의 진리, 소멸의 진리, 도의 진리입니다. '진리'는 진리를 의미하며, 사성제는 불교의 '4대 진리'입니다. 이른바 '괴로움의 진리'는 세상의 모든 것이 괴로움이라는 뜻입니다. 살다 보면 태어남, 늙음, 질병, 죽음을 겪게 됩니다… 세상을 미워하는 것. 소위 "지 진리"는 인간의 삶과 세상의 고통의 원인을 말합니다("지"는 "원인"을 의미함). 불교도들은 검색 후 두 가지 이유를 발견했습니다. 하나는 "업"(일을 행함)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괴로움의 긍정적인 원인이고, 하나는 괴로움의 보조적인 원인인 "혼란(성가심)"입니다. 업과 미혹은 무수한 쓴 열매를 맺게 되는데, 업과 미혹을 끊으면 그 쓴 열매도 자연스럽게 끊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행복의 열반"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상적인 상태를 이루기 위해서는 도교를 실천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도교의 진리입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도'는 열반에 이르는 길이다. 소위 "열반"은 소멸, 소멸, 고요함, 죽음, 불생, 무위, 행복, 해방 등으로 번역됩니다. 실제로는 죽음을 뜻하는 가명입니다(이러한 가명이 60~70개나 됩니다). 열반을 궁극적 목표로 하는 불교 수행은 실제로 사람들을 죽음을 추구하게 만듭니다. 사성제 중에서 괴로움과 소멸의 두 가지 진리가 특히 중요합니다. 인생은 가장 고통스럽고 열반은 가장 행복한 것입니다. 이것이 불교의 기본 사상입니다. 가장 연약하고 비겁한 생각이다. 그들은 실생활의 문제를 감히 건드리지도 못하고, 소극적이고 세상에 지치고 죽음을 추구한다는 설교로 국민의 투쟁의지를 마비시킬 뿐입니다. 괴로움의 진리는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죽는 것을 인생의 가장 큰 괴로움으로 여기며, 가난한 자나 부유한 자나 그 누구도 이 괴로움을 피할 수 없다고 믿으며, 이는 교묘하게 계급 모순을 덮어주고 계급 착취의 원인을 말소한다. 그리고 억압받는 사람들의 고통의 근원. 이런 종류의 설교는 물론 착취하는 계층에게 유익합니다. 착취계급에게도 출생, 늙음, 질병, 죽음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들은 이러한 문제를 착취계급의 탐욕스러운 본성, 즉 어떻게 오래 살 것인가, 어떻게 영광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는가를 고려한다. 다음 생의 부 등 이러한 설교는 착취계급의 탐욕스러운 사고방식에 맞춰줄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문제해결책도 제공합니다. 착취계층이 즐기면서 재산의 일부를 절에 바치기만 하면 큰 축복을 받을 것이다. "부도나 사찰에 보시하면 천 배의 보답을 받고, 사문에게 보시하면 백 배의 보답을 얻습니다. 이것이 불교에서 천국에 가는 표를 파는 방식입니다." 착취계급에게.
불교는 괴로움과 괴로움의 원인을 더욱 자세히 분석하면서 '12가지 원인과 조건'이라는 이론을 제시합니다. 세상의 다양한 현상은 일정한 조건에 따라 존재하며, 조건이 없으면 존재도 없다고 믿어집니다. 인간 생명의 기원과 과정도 조건에 달려 있는데, 이는 열두 가지 원인과 조건이다. 즉, 무지("무지")는 정신과 육체("이름과 형태")를 일으키는 영적 통일체의 "의식"을 일으키는 의지("행위")를 일으키고, 눈, 귀, 코, 혀, 몸, 마음(마음) 등 감각 기관의 '여섯 가지 기지'를 말하며, 이 여섯 가지 기지는 외부 세계와의 접촉('촉각')을 일으키고, 접촉은 감정(감정)을 일으킨다. "느낌"), 느낌은 탐욕을 유발합니다. 사랑("사랑")은 외부적인 것을 추구("취함")하고, 생활 환경("존재")으로 이어지며, 존재에서 "생명"으로 이어집니다. 인생에서 "늙음과 죽음"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결국 삶의 고통은 무지로 인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무지를 제거해야만 우리는 해방을 이룰 수 있습니다. 불경에서도 12인연설을 '삼생보보론'으로 설명하고 있다. 즉, 무지와 형성은 과거의 원인이고 현재의 결과이며 식, 이름, 색, 육근, 접촉, 느낌은 현재의 결과이고 존재는 현재의 원인입니다. , 노년, 죽음은 미래의 결과입니다. 사람들의 지위와 사회에서의 다양한 경험은 그들이 전생에 지은 '선업'이나 '악업'의 결과이며 오래전부터 운명지어진 것이며 바꿀 수 없다고 설교됩니다. 이는 착취계급이 근로인민을 잔인하게 착취하고 파렴치하게 향유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며 착취제도로 인해 근로인민이 겪는 고통을 합당한 문제로 설명하는 근거가 됩니다. 이런 설교는 착취계급의 죄악을 덮어주고 근로자들을 복종시키며 소처럼 만드는 반동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르마"에 따르면 불교는 또한 "환생"의 가르침을 제시합니다. '환생'의 원래 의미는 '순환'이다. 불교는 브라만교의 가르침을 따르고 이를 장려하며, 바퀴가 끝없이 회전하는 것처럼 모든 생명체는 소위 '육도'에 따라 살고 죽는다고 주장합니다. 불교 경전에 따르면 소위 '육도(六道)'는 천국, 인간, 아수라(일종의 귀신과 악신), 지옥, 아귀, 동물을 가리킨다. 사람이 선한 일(불교를 믿는 일 등을 말함)을 하면 죽은 뒤에도 천국에 올라갈 수 있다. 사람이 나쁜 짓(불교를 믿지 않는 것, 자신의 운명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 남의 이익을 침해하는 것 등)을 하면 죽은 뒤에 동물이 되거나 아귀가 되거나 지옥에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설교는 사실상 반동적 지배계급이 근로자들을 위협하고 정신적으로 예속시키기 위해 이용하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석가모니가 죽은 지 100여 년이 지난 후 불교는 분열되었습니다. 한 종파는 주로 일부 장로들로 구성되어 있는 "테라바다(Theravada)"라고 불리며, 다른 종파는 "공공 불교"라고 불리며 규모가 큽니다. 기원전 1세기경에는 대중불교의 일부 종파가 "대승불교"를 형성했고, 대승불교가 아닌 종파는 "소승불교"라고 불렀습니다.
Mahāyāna는 그 종파가 "모든 중생을 구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Hinayana는 자신의 수행과 도를 얻는 것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일단 도를 얻으면 "Arhat"이 되고 다른 사람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매우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약간의 경멸을 가지고 아라한을 "자수한 한족"이라고 부릅니다. 대승은 중생을 제도한다는 기치를 내세우고 먼저 해탈하기보다는 지옥에 가서 사람을 제도하는 것이 낫다고 선언한다. 이것은 사람들의 동정과 존경을 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대승은 소나야나보다 더 기만적입니다.
대승불교에는 '공종'과 '너종파' 등 다양한 종파가 존재한다. Kongzong("Madhyamaka"라고도 함)은 서기 3세기에 Nagarjuna와 Deva가 창설한 종파입니다. 공종은 '모든 것이 공하다'는 교리를 장려하는데, 이는 부처님 자신을 부인하는 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다른 불교도들로부터 반대를 받아왔습니다. 나중에 Vasubandhu와 Asanga는 "Youzong"을 설립했습니다. 공성파를 지향하는 "요가 종파"라고도 알려진 종파가 있습니다. 공성파처럼 말할 수 없으며 부처님은 여전히 실제이며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모든 객관적인 것은 불성(佛性)의 발현이며 궁극적으로 불성으로 돌아간다고 믿는 '모든 법에 의식만이 존재한다'는 교리를 장려하는 종파가 있습니다. 그들이 옹호하는 것은 주관적 의식에 대한 이상주의 이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나가르주나는 대승불교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특정 불교 가르침과 특정 브라만교 가르침 및 의식을 결합하여 "탄트라 불교"(또는 "밀교")를 창시했다고 합니다. "). 나중에 밀교 이외의 종파는 "외교"(또는 "명시 불교")라고 불렸습니다. 소위 탄트라 불교는 한편으로는 비밀 설교를 옹호하며,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으로 직접 가르침을 받기 때문에 매우 신비스럽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세상을 혼란스럽게 하고 사람들을 속이는 복잡한 종교 의식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공공의. 탄트라는 다른 종파보다 더 더러운 하수오물입니다. 탄트라불교의 등장 이후 불교는 절박한 상황에 빠졌다.
마우리아 왕조(BC 324~185년경) 시대에는 불교가 인도의 국교로 지정됐다. 당시 인도는 해상운송이 발달하고 대외관계가 활발하여 정치적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불교선교사를 해외로 파견하기도 하였으며, 이를 통해 불교는 점차 아시아의 다른 나라들로 전파되었다. 인도에서 남쪽으로는 스리랑카,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등을 거쳐 북쪽으로는 파미르 고원을 거쳐 기원전쯤 우리 나라에 전해졌고, 그 다음에는 우리 나라에서 북한, 일본, 베트남까지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다른 나라. 남방종교는 소승불교가 주를 이루고, 북방종교는 대승불교가 주를 이룬다. 이때부터 불교는 점차 세계적인 종교로 발전하였다. 불교는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 소개된 후 지역의 이념 및 종교와 결합하여 다양한 종파를 형성했으며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는 상당히 활동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인도에서는 중세 이후 힌두교에 의해 불교가 점차 녹아들었고, 13세기에 이르러서는 쇠퇴하였다.
티베트 불교는 서기 7세기에 우리나라 본토와 인도, 네팔에서 동시에 전래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본토에서 전래된 것은 주로 대승불교였고, 인도와 네팔에서 전래된 것은 주로 탄트라불교였습니다. 불교가 티베트에 소개된 후 한때 불교와 본교는 오랫동안 싸웠고 나중에는 본교를 패배시켰으며 동시에 본교의 일부 교리도 통합했습니다. 신과 의식을 통해 강력한 지역적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지닌 티베트 불교는 나중에 외부인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라마교"로 알려졌습니다.
ps:바이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