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노인들은 어떻게 노후를 했습니까?

고대 중국 노인들은 어떻게 노후를 했습니까?

사실, 어떻게 노후를 할 것인가는 고대에는 결코 번거로운 일이 아니었다. 중국 고대에는' 효로 천하를 다스린다' 는 관념 외에도' 경로애로 노인을 사랑한다' 는 전통적 미덕이 있었다. 진나라 시대에' 예기' 는 50 세 이상의 노인이 잡곡을 공급할 수 있다고 기록하였다. 한나라 성지서의 규정: 70 세 이상 노인은 형법을 위반해도 유죄가 처벌되지 않는다. 당나라의' 당성지집' 은 노인이 간호사를 배정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무릇 서민이 80 세에 병이 나면, 정사에게 하나를 준다." 송대에는 복전 병원, 양로원, 양로원, 고독한 집 등 각종 양로기구가 나타났다.

주조의 통치자는 이미 90 세이며 인구는 100 에 불과하다.

일찍이 고대 3 세대에서' 노인' 의 관점과 규범은 이미 이해되었다. 예기 곡례상' 은 "예순 살, 책동 칠십 세 이상; 890 세' 는 사람이 60 세가 되면 노인조차도 일을 지도할 수 있다는 뜻인 것 같다. 70 대 몸매의 표현은 더욱 건강해졌고, 집안일을 인계하고 모든 것을 안배할 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80, 90 세, 이미 구우일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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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나라 시대에는 어떻게 노후를 했습니까? 첫 번째는 노인의 음식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예기 지식망' 은 50 세부터 잡곡을 먹어야 한다고 전문적으로 기재한 바 있다. 60 세가 되면 저녁 고기를 준비해야 한다. 70 세, 또한 비 상식 을 추가해야합니다; 80 세 때, 항상 진귀하고 수치스러운 음식을 바쳐야 한다. 그 90 세의 노인은 편리함 때문에 먹고 마시는 데 있어서 규율이 없다. 그는 수시로 먹고 마셔야 할 것 같고, 그의 침대에서 시중을 들어야 할 것 같다. 만약 노인이 여행한다면, 여름 상인 시절의 음식을 가져가는 것이 가장 좋다. 법원은 또한 2 월 2 일과 맹동의 과부, 과부, 고아, 독방 식량 등 생활 필수품 등을 줄 것이다.

노인을 더 잘 부양하기 위해 주나라 () 는 노인이 있는 가정에 대해 부역 정책을 시행하였다. 만약 집에 80 세 이상의 노인이 있다면, 손자 중 한 명은 불공평할 수 있다. 90 세의 노인이 있다면, 모든 사람이 불공평하게 봉사할 수 있다. 즉, "80 명, 아들 한 명도 정치를 하지 않는다. 90 명, 가족들은 정치를 하지 않는다.

진나라 시대에는' 가정연금' 형식으로 상술한 규칙을 제정한다면' 국민연금' 의 관점도 제시했다. 국가연금 장려를 받을 수 있는 노인은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국민 도덕의 본보기에 해당하는' 삼노인' 이다. 둘째, 의가의 "집안의 노인" 에 해당한다. 셋째, 베테랑 간부의 "노관" 과 맞먹는다. 네 번째는 오보가구에 해당하는' 서민노인' 이다.

진나라 시대의' 유료 의료' 는 특히' 실속' 이었는데, 이것은 주조가 실시한' 양병책' 이다. 사전에 관풍에' 손바닥 병' 이라는 직위를 전문적으로 설치하여 노인을 위해' 문병' 역할을 했다. 관입향 풍속' 에 따르면 병이 나면 노인을 방문하고 당좌검진을 받아야 한다. 공직자가 있고 70 세 이상은 3 일마다 한 번씩 물어봐야 한다. 80 세 이상 2 일 부탁드립니다. 90 세 이상 하루에 한 번 물어보세요. 5 일마다 공식 노인에게 물어본다.

침몰에 대해서요? 노인, 손바닥병은 실시간으로 국군에게 지시를 받아야 하고, 국군은 시간을 안배하여 직접 노인을 방문할 것이다. 그러나 이 제도는 명실상부하지 않아 노인들의 희망이 되었다.

중국 최초의' 노인보호법' 이 한대에 나타났다.

한대는 우리나라 연금 제도의 형성과 발전의 주요 시기로, 절대적으로 완전한 연금 제도를 내놓았다. 특히' 가정연금' 에 대해서는 매우 엄격한 규정과 요구가 있어 부모 조부모 등 후배를 존중하지 않고 한대에서는 중죄로 여겨진다.

가족연금의 시행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 법률은 노인을 봉양하지 않거나' 버림받은' 사람을 규정하였다. 한나라 사람들의 평균 수명은 겨우 30 세이며, 육칠십 세까지 사는 것도 쉽지 않다. "인생 칠십고희" 는 한나라에서 더욱 적절하다. 그래서 한나라는' 노인' 의 기준을 4 년 앞당겼는데, 즉 56 세 때 그는 노인이 될 것이다. 한구의' 에서' 23 약함이 아니라 56 이상 노령' 이 바로 이런 뜻이다.

56 세 이상의 사람들은 면세와 같은 상응하는 보장 권익을 누릴 수 있다. 한나라의 규칙, 13 세? 56 세 성인 남녀는 매년 120 위안의 인두세를 내야 하는데, 56 세가 되면 이 돈을 면제받을 수 있다. 90 세의 노인에 관해서는 가족조차도 부역을 면제하는 상을 받을 수 있다.

면세 감면 외에도 법원은 매년 관로에게 간접적으로 식량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한무제 유항이 즉위했을 때, 한 달에 80 대 노인에게 돌쌀, 고기 20 근, 오두주를 주었다. 90 세 이상, 1 인당 2 ~ 3 근의 솜을 보낸다.

한나라에서 노인이 가장 존엄하고 운이 좋은 곳은' 노인증' 의 발급이어야 한다. 물론, 이 노인카드는 오늘처럼 작은 것이 아니라' 비둘기 지팡이' 라는 앱이다.

비둘기 지팡이 ("홀들" 이라고도 함) 는 황제가 노인에게 준 지팡이로, 특별한 권리를 의미한다. 사료와 고고학적 발명에 따르면 노인 증정 제도는 정식으로 한대에 확립되었다. 건국의 아들, 한나라 황제 유방이 한 노인에게 비둘기 지팡이를 만들어 준 것은 한나라에서 처음이다. 유고, 한나라의 선제는 그것을 하나의 제도로 바꾸어 80 세가 넘는 노인은 모두 조정에 의해 국왕의 지팡이에 주어져야 한다고 규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장가산 한간중의 관련 법조로 볼 때 한대는 일찍이' 칠칠봉'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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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비머리

한 왕조는 비둘기 지팡이의 권위를 보장하기 위해' 대응법' 을 반포했다. 1959? 198 1 년 간쑤 무위 맷자 한묘에서 여덟 개의 지팡이 (비둘기 지팡이) 가 출토되었고, 10 개의 지팡이 대나무 간목과 지팡이 칙령이 출토되었다.

지팡이 성지서' 는 약 600 자로 70 세 이상 노인이 누려야 할 생존과 정치적 상을 규정하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이를 중국 최초의' 노인보호법' 이라고 부른다. 70 세 이상 노인이 형법을 어겨도 초범이 아니라면 기소를 면할 수 있다는 규정이 있다. 이는 선진시대' 유죄이지만 불벌' 제도를 물려받았다.

당나라 때 노인들은 몸이 강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양로제도에 새로운 돌파구가 나타났다. 북위가' 양친' 제도를 창설하면 만청에 계속 영향을 미친다.

양친은 사법집행유예제도의 일종이다. 사형수와 유배범의 가족 중 직계 친족이 돌봐야 할 경우, 집에서' 복직 집행유예' 를 약속하고, 유배범은 집에서' 양친' 을 할 권리가 있다.

당대에 이르러 양로궤의 편제는 황제의 중시를 받았다. 원규' 에 열거된 통계에 따르면 당대 황제가 공포한 노인칙령은 73 회에 달하는데, 그중 당태종이 가장 유명하며, 그는 재위 23 년 동안 28 회의 노인칙령을 공포했다. 그러나' 원규' 라는 책은 완전하지 않아 73 회 이상 연습했다.

당나라는 한나라의 노인에 대한' 몽둥이 한 대 때려죽이다',' 면세'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물려받았다. 당 태종 칙령집' 에 따르면 당 태종은' 기념' 에서' 80 여 명, 돌 2 미터, 면보 5 필' 을 제안했다. 각 100 세 이상의 사람에게 4 개의 돌과 10 의 면화와 실크를 준다. 그랜트에게 버전을 추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릭합니다 이른바' 존치' 란 노인을 공경한다는 뜻이다.

당나라에도' 시중' 제도가 있는데, 정부는 관로유료에 간호사 (시중) 를 배정한다. 개원 7 년 (기원 7 19 년), 가령 규칙의 배급 기준은' 서민 80 세, 병든 사람, 한 사람, 90 세, 100 세' 이다. 개원 25 년 (기원 737 년) 에 100 세 노인의 간호가 5 명으로 늘어났다.

당대에 이르러 또 다른' 실물연금' 이론이 등장했다. 그 이전에는' 색상 육성' 이라는 용어가 성행하였다. 좀 더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른바' 부양색' 이란 부모를 부양할 때 착해야지, 노인을 기분 나쁘게 하지 말라는 것이다. 방명진 세대는 당시 흔한 사람이었는데, 그는 대신직을 감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인을 키우는' 도덕의 본보기' 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옛날에는 노인에 대한' 색수양' 이 극도로 자리를 잡았고,' 정관 존귀한 효우' 는 "그 어머니를 계승하면 사람을 색으로 키울 수 있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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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 후세 사람들은 노인들에게 불경을 나타내는 것이 배교적인 일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때문에' 당율' 은 "모든 조상의 부모가 현장에 있고, 자손이 이재자가 있는 사람은 3 년밖에 되지 않는다" 고 규정하고 있다. 집에 노인이 있다면 자녀와 손자가 집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노인과 함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그렇지 않으면 유죄 판결을 받게 된다. 이 규칙은' 빈 둥지' 장면을 더 잘 처리했다.

남북조 때 양무제 효엄은 양로원을 위해' 고원' 을 건설한 적이 있다.

노후를 중시하면서 역대 왕조는 모두 자신의 실천에 따라 구체적인 경로방식을 내놓았다. 면세 방면에서, 지아? 4 년 법령 규정: 80 세 이상 노인, 아들의 세금 면제; 명청양로의 규칙은 비슷하지만 나이는 70 년 빠르다. 그리고 송대부터 양로원 등 민정을 동정하는 기구가 생겼다.

양로원' 설립은 남북조 시대에 기원했다. 이듬해 (기원 52 1), 먼 집 천자 양무제 효엄은 국도 건강 (지금의 남정) 에' 고원' 을 지었다. 당나라에 이르러 이런 양로기구를 실시하였다. 무측천시대에 당나라는 빈병 과부를 위해' 상심장 요양원' 을 개설했다.

하지만 실제로 양로원을 유행시킨 것은 송나라였다. 북송 초년에 복전 병원이라는 양로기구를 개설한 뒤' 주택양로원', 남송 때는' 간호원' 으로 불렸다.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민정을 동정하는 양로원이다. 퇴원한 노인의 나이도 50 세 이상으로 완화되었다. 이와 함께 공식 양로원도 쇠퇴하고 있다. 예를 들어 홍마이의' 간의가지'' 유향장가' 에는 유향이라는 한족이 있는데, 그의 아내가 집안의 노예를 모두 해산시키고 자신의 모든 부를 꺼내' 경로원' 을 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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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나라는 노후를 특별히 중시한다. 쿠빌라이는 한신 유 () 의 제의를 받아들여 원나라의 입양 구조 제도를 점진적으로 확립하고 보완했다. 각 업종에 미리 1 양로원을 설립하여' 과부, 고독, 병자, 무고 빈민' 을 구조하고 입양하였다.

명청시대의 양로원은 여전히 남송 원대와 마찬가지로' 양로원' 으로 불리며, 조정은 관청 민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연금 기관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명나라 주원장은 한대의 제도화된' 지팡이' 와' 작작' 제도를 규정했다. 물질적 구조 방면에서 명태조 주원장은 전후 두 차례 칙령을 반포하여 빈로에게 종신연금을 실시한다.

청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음식' 이라는 오래된 제도를 중시하고, 노인을 고궁에 여러 차례 초청하여 한 끼 크게 먹고, 이름을' 천연' 으로 지어 건륭년 동안 가장 흥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