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비파와 하프에 대한 간략한 소개

비파와 하프에 대한 간략한 소개

원래 "Kanhou"또는 "Konghou"라고 불리는 매우 오래된 현악기입니다. 문헌에는 "거짓말 하프, 수직 하프 및 봉황 머리 하프"의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프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소리의 폭이 넓고 부드럽고 맑은 음색과 강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궁궐음악에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민간에도 널리 보급되었다. 요즘에는 솔로, 앙상블, 노래와 춤의 반주, 대규모 민족 오케스트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고대에는 눕는 공후, 직립 공후, 봉황 머리의 공후 세 가지 유형이 있었습니다. 『사기. 풍신서』에는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호우투는 음악과 춤을 사용하여 노래를 부르고 25개의 현을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 당나라 두유가 지은 『동전』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그... 모양으로 보면 거문고처럼 생겼으나 크기가 작고 줄이 7개 있어 비파처럼 연주한다." 잠자는 거문고와 거문고 형식의 거문고이다. 간쑤(甘肃)성 가욕관(嘉宇關)에 있는 위(魏)나라와 진(晉) 왕조의 무덤 벽돌집에 따르면 패널에는 프렛(fret)이 없다. 수직 하프는 한 왕조의 서부 지역에서 도입되었으며 나중에 "호 하프"라고 불렸습니다. '수나라 악보'에는 "향비파와 직립공후의 현대음악은 서역에서 온 것으로 중국 악기가 아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봉황머리 모양 공후는 직립형 공후와 유사하며 악기로 자주 사용된다. 봉황의 머리는 장식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소리 상자는 아래쪽 가로대에 배치되고 위로 구부러진 나무에는 진 또는 금이 장착되어 있다. 현을 조이는 치전. 봉황 머리가 달린 하프는 인도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세로형 하프는 등이 반쯤 굽은 모양으로 휘어진 고리 모양의 홈이 있고 위쪽으로 굽은 곡선의 나무 위에 세워져 있으며 다리와 갈비뼈가 있고 20개 이상의 줄이 뻗어 있습니다. 양팔에 수직으로 쥐고 양손의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양쪽에서 동시에 연주하므로 당나라 사람들은 거문고를 '청(淸)'이라고도 불렀다. 고대 벽화와 문서에 따르면 공후를 세우는 데 사용되는 끈은 23개, 22개, 16개, 7개 등이 있습니다.

수금은 오랜 역사를 지닌 고대 중국의 현악기이다. 연구에 따르면, 이 책은 2,000년 이상 동안 유통되어 왔습니다. 고대에는 궁중 악단이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도 하프가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중국의 당왕조(618~907년)에는 경제와 문화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수금 연주 기술도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일본과 한국처럼. 일본 토라 다이지 사원에는 당나라 하프의 흔적이 두 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고대 악기는 14세기 후반에 인기가 떨어지면서 점차 사라졌습니다. 이전 벽화와 부조에서는 하프의 일부 패턴만 ​​볼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유행했던 하프는 가로형 하프와 세로형 하프 두 가지로 나뉜다. 새로운 Yanzhu 하프는 고대 수직 하프의 기본 형태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새로운 Yanzhu 하프의 모양은 서양 하프와 유사하지만 차이점은 두 줄의 현이 있고 각 줄에는 36개의 현이 있으며 각 현은 사운드 박스의 헤링본 현 포스트로 지지됩니다. 꼭대기에 이런 줄기둥의 모양이 마치 하늘을 나는 기러기의 형상을 닮았다고 하여 이런 종류의 하프를 기러기주 하프라 부른다.

옌주 하프의 소리는 부드럽고 맑으며, 음역이 넓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고대와 현대의 민족음악, 하프음악을 모두 연주할 수 있다. 왼쪽 줄과 오른쪽 줄의 음색이 동일하므로 두 개의 하프와 동일하므로 빠른 멜로디와 배음을 연주하는 데 매우 편리하며, 양손으로 가장 아름다운 소리로 중음역의 멜로디와 반주를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이것은 비교할 수 없는 다른 악기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Yanzhu Konghou는 비브라토, 슬라이드, 비브라토 및 기타 연주 기술을 연주하는 데 독특합니다.

하프 하프의 종류

1. 얀주 하프

2. 변조 하프

최근에는 중국 작곡가들이 창작했습니다. 그는 많은 곡을 작곡했으며 그중 독주곡으로는 "산과 흐르는 물"(Li Huanzhi), "Hunan Fei Bamboo"(Cui Junzhi), "Fishing Boats Sing Evening"(Cao Zheng, Cui)이 있습니다. Junzhi), 'Moon High'(곡춘취안, Cui Junzhi), 'Yangguan San' 'Stacks'(양통바, Liu Wenjin), 'Sifan'(Tang Hongyun), 'Facial Painting'(리하이휘), 'Quatrains' (Li Haihui), "Luo Shen"(Feng Guangying), "Wenxin Diaolong"(Cui Junzhi) 및 "Folk Songs" Suite"(Zhang Fuquan, Cui Junzhi) 등 앙상블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청명 동안 강을 따라" Festival'(Liu Weiguang), 하프와 플루트 듀엣, '가을의 화장대'(Du Ciwen), 하프와 하프 듀엣 'Fish Beauty'(Wu Zuqiang), Du Mingxin, Du Yong) 등 협주곡에는 하프와 국립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밀라 강의 환상"(Li Huanzhi), 하프와 국립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밀라 강의 환상", 중국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수금과 하프의 음"(Li Huanzhi), " 하프와 관현악이 함께하는 '고릉의 카프리치오'(시만춘), 양청), 하프와 관현악이 함께하는 '동남공작'(허잔호), 하프와 현악이 함께하는 '이족춤'(양지화) , 하프와 현악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두 샘에 비친 달"(Chen Jiaju 및 Zhang Dinghe 작) 등이 있습니다. "산과 흐르는 물"은 "높은 산과 흐르는 물"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항비대나무"는 한나라의 유명한 노래 "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3. 풍수공허

4소공허. , 나의 나라 고대 북부의 소수민족이 사용했던 현악기입니다. 각진 하프라고도 합니다. 수직 하프의 일종으로 수직 하프보다 작은 것입니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구조가 간단하고, 외관이 아름답고, 사용이 간편합니다. 오랫동안 궁중과 백성들 사이에 유포되었다가 청나라 때 소실되었습니다. 1930년대에 부활하여 1980년대에 새롭게 선보인 작은 공호는 우리나라와 세계의 음악무대에 등장하여 독주, 합주, 반주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소공호는 고대 사냥용 활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 악기용 활이 고대 악기로 발전한 초기 형태를 가지고 있다.

동한시대 페르시아에서 서역을 거쳐 우리나라 중원에 전래된 이래로 수당시대에는 서량악, 추자악에 사용되었다. , Shule 음악, Gaoli 음악 및 Tianzhu 음악. 북위부터 당송까지 둔황의 벽화에서는 고대 악기 연주자들이 "팔에 수직으로 들고" "양손으로 합주"했던 각진 거문고를 볼 수 있으며, 고대 악기 활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여전히 유지되어 있지만 *** 링 홈이 두꺼워지고 위쪽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끈을 묶는 방법도 간단할 뿐만 아니라 끈의 개수도 대부분 8개이다. 저자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각진 하프 중의 작은 하프입니다. 당나라 두유의 『동전』에 수록된 “이십이현”과 송나라 오자목의 『몽량록』에 수록된 『이십오현』은 단연 가장 크다. 각진 뿔. 사물의 발전 법칙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처음에는 단순하고 그다음에는 복잡합니다. 각진 하프도 먼저 작아야 하고 그 다음에는 커져야 하며, 현은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늘어납니다. 소공호는 명나라 말기까지 유통되었다가 청나라 때 소실되었으나, 여전히 사료에 기록되어 있다. 『청나라 서문통고』에 따르면, “작은 공호는 여자들이 연주하며 허리 둘레의 손잡이에 구리 끈을 매고 끈을 달고 움직이며 머리에 술을 달고 형태는 다음과 같다. 아주 아름답습니다.... 걷고 연주할 수 있는 유일한 현악기는 일종의 작은 하프일 뿐입니다.” 책에는 작은 하프의 이미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곡 및 각색된 샤오공후 독주곡으로는 '당궁 야상곡', '삼매화 골목', '어선저녁', '사판', '궁녀의 원한', '궁연' 등이 있다. 앙상블 곡으로는 관자와 쿵후가 함께하는 '양관삼중'과 '곡강변덕', 쿵후와 셩, 관자 3인조가 함께하는 '양주산'이 있다.

홍호우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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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f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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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nghou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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平湖秋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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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í pá ](영어: Lute, pipa)

현악기를 뽑아냈습니다. 북부와 남부 왕조 시대에 인도에서 Qiuca를 통해 본토로 소개되었습니다. 멍청한. 스피커는 반배 모양이며 4개의 현이 있습니다. 넥과 패널에는 음성 위치를 결정하는 "위상"과 "프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연주할 때는 악기를 똑바로 잡고 왼손으로 현을 누르고 오른손 다섯 손가락으로 연주합니다. 독주, 반주, 합주 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중요한 민족악기이다. 역사상 소위 비파는 배 모양의 선율 상자를 가진 비파뿐만 아니라 현재의 Liuqin, Yueqin, Ruan 등과 같이 모양이 비슷하고 크기가 다른 다양한 현악기를 의미합니다. 비파형 악기라고 합니다. "Pi"와 "Pa"라는 이름은 이 악기를 연주하는 오른손 기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Pi와 Pa는 원래 두 가지 연주 기술의 이름으로, Pi는 오른손으로 앞으로 연주하고 Pi는 오른손으로 뒤로 연주합니다. 비파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주요 현악기입니다. 여러 세대의 연주자들의 개선을 거쳐 형태가 통일되는 경향을 보이며 6페이즈와 24프렛을 갖춘 4현 비파가 되었습니다. 비파는 폭넓은 음역과 다양한 연주기법, 풍부한 표현력을 갖고 있습니다. 연주할 때 왼손의 각 손가락은 해당 프렛의 현을 누르고, 오른손은 셀룰로이드 못을 착용하여 현을 뽑아 소리를 발음합니다.

비파는 전통적으로 5음 악기입니다. 중화민국 시대에는 12개의 평균율에 따라 피아노의 수가 늘어나기 시작했으며, 현재의 표준 비파는 8단계와 30개의 프렛으로 구성되어 있어 비파의 표현력과 적응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전통음악뿐만 아니라 서양음악과 현대음악도 연주할 수 있고 교향악단과 함께 작업하는데도 좋습니다. 나중에 추가 개발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20세기 중후반까지 비파 기술은 비파 생산 측면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으며, 원래의 명주 현은 나일론 강철 현으로 변경되었으며 일부는 은현을 사용하여 음량과 정확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비파. *밍. 테크닉적인 면에서는 왼손 엄지손가락과 화음을 사용하면 다시 비파의 표현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그 결과 전통음악과 현대 작곡이론을 접목한 뛰어난 독주곡은 물론, 다양한 악기가 어우러진 앙상블과 소규모 오케스트라, 교향악단이 함께하는 비파 협주곡도 다수 탄생했다. 21세기 들어 비파는 중국 당나라의 번영을 재연하는 모습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음악애호가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많은 전통음악과 현대작품이 중국과 해외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피파가 국제음악계에 진출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현악기를 연주해 보세요. Liu Xi의 "이름 설명"은 그것을 "비바오"라고 부릅니다. "비바바는 원래 호종에서 왔으며 즉시 연주되는 북이었습니다. 손을 앞으로 밀면 비비라고 하고, 그리면 비오라고 합니다." . 드럼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승인 후 Pipa로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비파는 의성어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현대에서는 기존의 4상 10핀, 12핀, 13핀 비파는 기본적으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6상 18핀, 20핀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4번, 25번, 28번 핀으로 비파를 즐겨보세요. 12등분의 법칙에 따라 배열되었습니다. 비파의 뒷판은 자단, 자단, 자단으로 만들어지며 배 부분에는 2개의 가로 버팀대와 3개의 음향 기둥이 패널에 접착되어 있습니다. 손 덮개는 마호가니, 뿔, 상아 또는 오래된 대나무로 만들어지며 내부에 "나인"이라고도 알려진 소리 구멍이 있습니다. 피아노의 머리 부분에는 장수, 음악, 박쥐, 소원, 봉황 꼬리 등의 문양이 새겨져 있으며 일부에는 옥석이 박혀 있습니다. 목은 봉황목이라 하며 끈홈과 산길로 연결되어 있으며 앞쪽에 붙어 있고 뒤쪽에는 봉황베개(봉황대라고도 함)가 붙어 있다. 위상은 뿔, 마호가니, 상아로 제작되며, 제품은 음소의 상징인 대나무로 제작됩니다. 전체 길이는 약 96cm입니다.

피파의 조율 방법은 12가지가 있는데, 흔히 사용되는 조율은 A, d, e, a입니다. 6상 28프렛 비파의 음역은 A~g3입니다. 오른손에는 연주, 따기, 꼬집기, 굴리기, 이중 연주, 이중 따기, 나누기, 걸기, 닦기, 누르기, 좌굴, 휘젓기, 쓸기, 라운드, 반올림 등의 운지법이 있습니다. 왼손에는 반죽, 노래하기, 들어올리기, 두드리기, 가상 누르기, 줄 비틀기, 배음, 밀기, 당기기, 연주하기, 음표와 같은 기술. 다양한 하모니와 코드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민족 밴드와 다양한 지역 오페라 및 민속 예술 반주에 널리 사용됩니다. 대표곡으로는 '비행단검 매복', '무장해제', '한양의 달빛밤', '봄에 흰 눈', '문하이', 협주곡 '초원 영웅의 여동생', 등.

비파의 종류

1. 오현비파

2. 난음비파

3. 비파, 전자 비파

오현 비파: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인도에서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 음악가들에 의해 우리나라에 전해졌습니다. 서부 지역. 최초의 기록은 『수나라서』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것은 서기 5세기와 6세기에 중앙 평원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우리나라 남부까지 퍼졌습니다.

남북조에서 수당에 이르기까지 500년 동안 5현 비파가 유행하여 수당 9·10대 음악 장르의 주요 악기가 되었다. Xiliang, Qiuci, Tianzhu, Shule, Anguo 및 고려. 5현 비파는 당대 장호(張湖), 백거이(白居伯) 등 많은 시인들의 작품에 묘사되어 있으며, 5현 비파의 구조는 고대 4현 비파와 거의 동일하다. 왕조에서는 더 이상 Jiaofang에서 사용되지 않고 4현 비파로 대체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우리나라의 많은 악기가 일본에 전래되었는데, 그 중 자개와 백단의 비파가 756년에 일본에 전래되었습니다. - 일본 나라 도다이지 절의 이 작품은 붉은 백단으로 만든 것입니다. 5줄의 나무 비파는 장인의 손길로 만들어졌으며 자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낙타 기수가 비파를 연주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배에 박혀 있어 세계 미술 보물창고에서도 보기 드문 보물이 되었습니다.

1930년대 상하이 다퉁 음악회에서는 머리 오른쪽에 현 3개, 왼쪽에 베이스 현 2개로 구성된 5현 비파를 만들었습니다. 전쟁 등의 이유로 이 5현 비파는 유실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비파 개량 측면에서 4현 비파에 줄 간격을 좁히고 베이스 현을 추가해 5현 비파로 만드는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 비파의 전통적인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낮은 D(또는 E) 현을 헤드스톡(현 홈 위 중앙)의 스트링거에 묶습니다. 이 5현 비파는 베이스 범위를 확장하고, 음색을 풍부하게 하며, 연주 기술을 향상시키며, 비파 음악 창작 및 연주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줍니다.

난인 비파:

세대를 거치면서 비파는 외관, 사양, 연주 자세 등 다양한 정도로 변화해 왔습니다. Nanyin Pipa는 민속 음악 "Fujian Nanyin"을 연주한 후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당나라 이후 비파는 수직자세로 발전했지만 복건남음은 항상 고대 수평자세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수평자세'라고도 불린다.

남인비파는 푸젠성 남부와 대만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Fujian Nanyin을 연주하는 데 사용되는 주요 악기 중 하나이며 밴드에서 지휘 역할을 합니다. 난인 동샤오(Nanyin Dongxiao)와 짝을 이루어 음악의 선율을 함께 연주하는 경우가 많아 가볍고 완곡한 푸젠 난인(Fujian Nanyin)에 지역적 특성이 풍부해집니다.

난파의 구조는 피파와 완전히 동일하다.

난파의 연주 스타일은 단순하고 독특하며, 음운론은 종을 치는 듯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연주 기술로는 스트러밍, 따기, 손가락 따기(빠른 따기), 손가락 가리키기, 손가락 기울이기, 넘어지기, 반 점프, 누르기, 손톱 손가락(비파를 수직으로 잡는 "버클"에 해당) 등이 있습니다. , 빠르게 떨어지는 손가락 및 천천히 등등.

현재 인기 있는 비파는 재료의 선택, 장인정신, 음질에 따라 고급형, 중급형, 대중형 비파로 구분됩니다. 단계와 제품 ​​수에 따라 4단계로 10개 제품, 6단계로 18개 제품, 24개 제품, 25개 제품, 28개 제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샹파:

비파를 기반으로 원래 소리 반사 역할만 했던 뒷판을 얇게 만들어 진동이 가능하도록 하고, 현이 위로 올라가고 위로 올라가도록 변경했습니다. 피아노의 음량을 높이고 첼로의 조율 방법을 사용합니다. 밴드 연주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대적인 주제의 대규모 국악관현악 작품 연주에 가장 적합합니다.

Yuepa:

Yueqin과 Pipa라는 두 악기의 장점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비파 방식에 따라 조율하고 연주할 수도 있고, 다음을 사용하여 조율하고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올린 현. "Yuepa"의 발음은 Yueqin의 발음보다 더 웅장하고 강력하며, 더 큰 볼륨, 순수한 음질, 선명하고 풍부하며 반투명한 음색으로 Jinghu와 함께하는 베이징 오페라 반주에 가장 적합합니다.

고음 비파:

몸체의 오른쪽 상단 부분은 초승달 모양이며 배 부분에 소리 구멍과 소리 창이 있습니다. 피아노 내부의 소리 기둥은 조절 가능하며, 발음은 일반 비파보다 한 옥타브 높고, 높고 낮은 저음 균형, 아름다운 소리입니다.

전자 비파:

비파의 외형은 오리지널 비파의 국민적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피아노 케이스 패널에는 일부 전기 부품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 바인딩에 가까운 현. 전자기 유도는 현의 진동을 전기 신호로 변환한 다음 앰프와 스피커를 통해 소리를 생성합니다. 진동으로 인한 반향을 방지하기 위해 전자 비파는 패널의 두께를 늘리고 스피커 박스의 볼륨을 줄여 음질을 더욱 순수하게 만듭니다. 전자 비파의 음색은 부드럽고, 아름답고, 맑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비파파

무석파:

청나라 초기 , 비파는 남쪽, 북쪽에서는 두 파벌로 나뉘어졌습니다. 남종, 즉 절강종은 하체를 이용해 바퀴를 그리는 천무푸(Chen Mufu)로 대표된다.

그가 잘하는 음악으로는 '해청', '갑옷철거', '문하이', '보안저주', '장군의 명령', '해군훈련', '진수이', '무림이윤', 등. 북종파, 즉 직예종은 철륜을 쓰는 왕군희(王君秀)가 대표한다. 그들이 잘하는 음악으로는 "비금의 매복", "일몰 피리와 북", "소보안의 저주", "안월정성" 등이 있습니다. 무석화추평과 화자통은 남북파에서 배웠고 『북남악』 3권으로 된 『제2비파악비서』는 공치악을 사용하여 비교적 완전한 운지법을 수록한 우리나라 최초의 비파악서이다. Hua가 가르친 학교는 Wuxi School이라고 불렸습니다.

북종과 남종의 『비파푸푸비서』는 3차례에 걸쳐 간행되었는데, 이는 후대 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으며 고대 비파푸푸 연구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무석종의 직계 후손은 많지 않지만. 현재 "화씨 악보"의 원래 악보에 따라 연주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다른 학교에서는 현재 인기있는 연주 단어를 정리하기 위해 "화씨 악보"의 일부 음악을 어느 정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석학파는 청나라 중기의 연결적 역할을 하여 비파의 발전에 정당한 공헌을 하였다.

핑후 학교:

핑후 학교는 리팡위안(Li Fangyuan)이 대표합니다. 리 가족은 5대에 걸쳐 피아노를 연주해 왔습니다. Li Fangyuan은 자신을 "비파 중독자"라고 부르는 가족의 영향을 받았으며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북 학교 대곡 비파의 새로운 비파 점수"를 편집했습니다. 청나라 광서 21년에 간행된 이 책은 후세들이 이를 '이악'이라 불렀고, 이가 가르쳤던 장르를 평호학이라 부른다.

평호파는 Li Qiyu, Li Fangyuan, Wu Mengfei, Wu Baijun, Zhu Yunqing(Zhu Ying) 등이 대대로 이어왔습니다. 남북종교', '이이실 비파악보', '주영비파악보' 등이 있다.

오몽페이는 리팡위안(Li Fangyuan)에게 개인적으로 가르침을 받았고, 이후에는 리치위(Li Qiyu)의 제자인 장쯔량(Zhang Ziliang)에게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는 상하이에서 자주 공연을 하고 광범위한 예술 활동을 하며 핑호 학교의 진흥에 긍정적인 공헌을 했습니다. .

주윤칭은 리팡위안(Li Fangyuan)의 제자 우바이쥔(Wu Baijun)에게 사사했다. "화씨" 책 "화씨"에는 "왼손으로 현을 누를 때 두 손가락을 사용하면 안 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그는 왼손의 큰 손가락을 사용하여 현을 누르는 방법을 개척했으며, 제한된 영역을 누르기 위해 새끼 손가락을 사용하지 않는 전통을 깨뜨렸습니다.

평호파의 공연은 문학적이고 무술적이며, 음악은 섬세하며 여운을 높이기 위해 가상의 진정 동작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uqu는 추진력에 주목하며 바퀴의 아래쪽 부분을 주로 사용합니다 ( "General Order"는 바퀴의 위쪽 부분을 사용합니다). 평호비파는 오늘날 다양한 비파양식의 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푸동 학교:

푸웨 학교는 쥐스린(Ju Shilin)으로부터 물려받았으며, 쥐스린(Ju Shilin), 쥐마오탕(Ju Maotang), 진즈징(Chen Zijing), 니칭취안(Ni Qingquan), 션하오추(Shen Haochu) 및 기타 교사들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Ju Shilin Pipa Score"와 "Chen Zijing", "Yangzhengxuan Pipa Score"등이 있습니다.

주스린은 청나라 건륭제 가경(嘉淸)시대 난후이현(南徽縣) 회남(惠南) 출신으로, 생년월일은 알 수 없으며 사교에 능숙해 '최고'로 알려졌다. 장강(長江) 남쪽에 있다."

주씨는 밤에 성문이 닫혀 있어서 배를 타고 쉬수관까지 갔다고 하는데, 성문을 지키던 장병들이 그 소리에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 그들은 너무 기뻐서 그를 놓아주기 위해 문을 열었다 닫았다. "Bounce Hushuguan"의 아름다운 전설. Ju Shilin은 1983 년 People 's Music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하고 "Ju Shilin Pipa Score"라는 제목의 "Xianxu Youyin"의 손으로 쓴 비파 악보를 남겼습니다.

주스린의 제자로는 쥐마오탕, 진쯔징, 정춘탕 등이 있다. '난샤잡지'에 따르면 "당시 우리 도시에는 비파를 잘 연주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중 한 사람이 선생이었다. Chen과 다른 사람은 Chen Zijing이었습니다. Zijing은 Guangxu Dinghai (1887)가 상하이 동문 밖에있는 Wang의 집에 공손하게 앉아 있었는데 그의 손가락이 청동 갑옷으로 덮여 있음을 회상했습니다. , 크고 비교할 수 없는 음색으로 "The King Unarmored"를 연주했습니다.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Chen Shanwu Tao, Cheng. 푸동 학교의 징과 북 기술은 Chen에서 시작되었으며 Chen의 제자 Cao Jinglou가 이 기술에 최고였습니다. 진의 또 다른 제자인 니칭취안(Ni Qingquan)은 평소보다 더 크고 긴 비파를 사용했는데, 이는 무술의 기세를 부각시킬 수 있는 대비파 세트라고 불렸습니다.

첸의 또 다른 제자인 진하오추(Chen Haochu)는 푸동학파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고, 수많은 비파 연주자를 양성했으며, '양정현비파악보'를 편찬, 출판했다.

포동종비파의 특징은 장엄한 무예, 대형 비파의 활용, 풍성하고 힘찬 절, 조용하고 섬세한 구도 등이다. 독특한 전통 기술에는 핀치 롤, 롱 핀치 롤, 다양한 핀치 및 스윕, 빅 스플릿, 플라이, 더블 플라이, 4개의 현에서 휠 롤링, 현 수 변경, 4개 현, 3개 현 및 2개 현 병합, 스위핑 및 스윕이 포함됩니다. 스키밍, 팔소리 바람 끄덕임, 다양한 노래 부르기, 음색 변화, 징과 북 연주 등.

충밍(Chongming) 학교:

충밍(Chongming)은 상하이의 북동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밍도(Chongming Island)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후대에 "잉저우 고대 디아오(Yingzhou Ancient Diao)"의 비파 음악을 계승했습니다. 충밍학교(Chongming School)라고 합니다. Chongming School은 Jiang Tai, Huang Xiuting, Shen Zhaozhou, Fan Ziyun 및 Fan Shaoyun에 의해 대대로 전해졌으며 의미 있고 아름다운 문예 음악으로 유명합니다. 충명식 비파의 기원은 300여년 전 청나라 강희시대부터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충명과 가까운 통저우 지역에 북방식 비파가 전래됐는데, 백재미(白賢禪), 자(子) 등의 사람들이 있었다. Yuru와 그의 아들 Fan Huapo, Yang Tingguo 등. 초기 Chongming 스타일 비파는 Bai Zaimei의 북부 스타일 비파를 계승했으며 그 스타일의 진화는 현지 관습과 관습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916년 심조주(Shen Zhaozhou)가 편찬하고 서립푼(Xu Lipun)이 재편집하여 "메이안비파푸(Mei'an Pipa Pu)"로 이름을 바꾼 『영주 고대초(Yingzhou Ancient Diao)』가 출판되면서 충명비파(Chongming Pipa)가 계승될 수 있게 되었다. 1918년 우리나라 현대 중국전통음악의 대가인 유천화가 심씨와 함께 영주 고대 비파음악을 연구하고 이 음악을 여러 곳으로 가져와 연주를 하였으며 1928년에 그는 이 학교의 주요악인 《플라잉 플라워(Flying Flowers)》를 녹음하였다. Chongming을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Diancui". Pai Pipa는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중명파의 비파 운지법은 “꼬임법은 가늘지만 힘차고, 바퀴법은 촘촘하지만 명쾌하다”를 요구하며, “느리지만 연속적이며, 빠르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우아하고 곧은 음악”을 표방한다. , 소리가 너무 높지도 않고, 리듬도 너무 빠르지 않습니다." 특히 차크라손가락은 '하륜'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소리가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조용하고 우아한 감정표현을 잘하며, 여유롭고 섬세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클립을 강조하고 휠을 무시한다"고 단음과 클립을 선호하며 "휠 핑거는 사람이 듣기 쉽지만 손가락이 너무 많으면 너무 낮고 우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레퍼토리의 대부분은 클래식 음악이며, 그 중 "날아다니는 꽃과 녹색 반점", "조군의 원한"과 같은 유명한 슬로우 클래식 음악은 우아하고 정확하며 "물속에서 노는 물고기" 및 기타 작은 노래입니다. 삶에 대한 관심이 가득합니다.

왕파(Wang School):

왕파(Shanghai School)라고도 불리는 왕파(Wang School)는 20세기 이후 중국 음악 발전사에서 중요한 비파파이며, 왕파(Wang School)라는 이름을 딴 유일한 학교이기도 합니다. 개인. 상하이 악파의 설립은 우리나라 비파 발전 역사상 세 번째 정점을 열었습니다.

왕위팅의 비파 실력은 왕휘성에게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나중에 Wang Huisheng은 Chen Zijing 비파 음악을 Jiang에게 가르쳤습니다. 그 후 그는 포동파의 니칭취안(Ni Qingquan)과 조경루(Cao Jinglou), 핑호파의 인지핑(Yin Jiping)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그들은 전통적인 고대 비파 악보를 꽃음의 실제 연주에 기초한 연주 악보에 통합시켰으며, 이는 널리 가르쳤습니다.

왕씨는 제자들에게 공치 표기법을 가르쳤고, 이를 직접 손으로 베껴 제자들에게 나눠주었는데, 이는 오늘날까지도 귀중한 서예 보물이 되었다. 왕가의 음악에 맞춰 연주하는 사람은 후세에 왕파로 불릴 것입니다. Lin Shicheng이 편집하고 1959년 Music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한 "Pipa 연주 방법"에서 "Shanghai Wang Yuting School"이 처음으로 비파 학교 중 하나로 기록되었습니다.

왕종파 공연의 첫 번째 특징은 당시 대부분의 남비파 비파가 아래쪽 바퀴를 사용했으나, 왕씨는 위쪽 바퀴를 창의적으로 사용하여 위쪽 바퀴 사용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비파의 바퀴. 둘째, 그는 전통적인 연주법을 고수하지 않고 고대음악을 세심하게 수정하여 이전보다 더 간결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왕파이의 비파 연주는 파워풀하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왕은 근현대 비파 연주자들을 대거 양성해 왔다. Wei Zhongle, Sun Yude, Li Tingsong, Cheng Wujia, Jiang Fengzhi 등

Pipa 선택 방법

[이 단락 편집]

1. 살펴보기

먼저 Pipa에 사용되는 재료를 살펴보세요. 비파의 재질은 뒷판 재질에 따라 상급, 상급, 중급, 하급의 4가지로 구분됩니다. 최고등급의 비파는 적단으로 만들어지며 소리가 가장 좋고 가격도 가장 비쌉니다. 현재 백단 전체를 백단으로 만든 비파는 몇 개 있지만 2~3개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붉은 백단향. 고급 마호가니는 마호가니의 종류가 다양하며 그 중 올드 마호가니(검은색과 빨간색으로 현재 구입하기 어려운 색상)와 뉴 마호가니(연한 빨간색으로 대부분이 사용됨)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마호가니 비파) 이 유형)은 뒷면 소재로 제작되어 음질이 더 좋고 가격이 약간 더 비쌉니다. 중급형은 로즈우드와 향기로운 로즈우드를 뒷면 소재로 사용하여 음질이 좋고 가격도 적당합니다. 2급은 백목((구멍)목 등)을 뒷판으로 사용하는데, 소리가 좋지 않고 가격도 가장 저렴하다. 등받이 전체 재질이 가장 좋고, 코끼리 껍질이 가장 비쌉니다.

뒷판을 만드는 데 어떤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대부분 단일 뒷면재를 사용하고, 여러 조각으로 구성된 뒷면재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뒷면 소재가 여러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새 제품을 구입해도 외관과 사운드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정 기간 사용하면 접합부에 바느질 흔적이 보일 수 있으며, 접착제가 벗겨지면 소리도 저하됩니다. 전체 뒷면 재료에 균열이나 변형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로즈우드, 올드 마호가니, 뉴 마호가니의 뒷면 재질을 구별하는 방법은 칼을 사용하여 산길 뒤쪽과 뒷면 재질 상단의 페인트를 긁어낸 다음, 테스트 방법을 사용하거나 육안으로 나무결과 색상을 관찰하여 식별하십시오. 홍백단의 나뭇결 색상을 이해하지 못하고, 어떻게 테스트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홍백단 재료가 너무 적기 때문에, 볼 줄 아는 사람에게 함께 선택해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조악한 제품이 있을 것은 불가피합니다.

산커우, 류샹, 펑진에 사용되는 재료는 원가와 가격 면에서 상아, 옥, 백각, 흑각, 골재, 마호가니 등이 있다. 코끼리 껍질이 가장 비싸고 마호가니가 가장 저렴합니다. 머리꽃에는 상아, 옥, 골재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상아, 자단, 회양목, 마호가니 등 여러 종류의 귀중한 씨앗이 있습니다.

헤드와 스트링 홈, 스트링이 균일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비파의 형태는 머리의 크기, 현 홈의 곡률, 4현의 경사, 길이, 굵기 등 모두 균일성과 아름다운 핏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라인딩 작업이 잘 되어야 하고, 페인트 색상이 우아해야 합니다. 비파의 넥(6단계)은 너무 두껍거나 넓어서는 안 되며, 첫 번째 프렛 위치가 너무 두껍거나 넓어도 안 됩니다. 너무 두껍고 넓어지면 음을 누를 때 왼손이 피곤해지게 됩니다. 왼손의 누르는 동작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의 손가락은 더 짧고 더 힘듭니다.

첫 번째 프렛의 첫 번째 줄의 위상과 왼쪽 바깥 쪽 끝과 네 번째 줄의 바깥 쪽 끝 사이의 거리가 유사한지주의 깊게 관찰하십시오. '음'이나 '풀'을 연주할 때에는 첫 번째 줄과 첫 번째 프렛의 왼쪽 바깥쪽 끝 사이의 거리가 짧은 것이 일반적이며, 네 번째 줄과 첫 번째 프렛의 오른쪽 바깥쪽 끝 사이의 거리가 더 긴 것이 일반적입니다. 서브 스트링의 경우 스트링 본체가 프렛 엔드에서 쉽게 빠져나와 스트링이 프렛 엔드에서 미끄러져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생산 결함입니다. 그 원인의 대부분은 뒷손이 패널 하복부 중앙에 붙어있지 않거나, 야마구치 현이 왼쪽으로 벌어지거나 고르지 못한 것이 원인이다.

복합손의 표면은 수평이어야 하며 반원형이 아니어야 합니다. 첫째, 발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둘째, 끈 몸체를 위쪽으로 조이면 입 부분에서 끈 몸체가 나타납니다. 콤파운드 핸드의 오목한 모양에서는 현 몸체가 여기에서 쉽게 부러집니다.

첫 번째 줄이 가장 가늘고, 음높이가 가장 높으며, 자주 사용되는 이유는 첫 번째 줄이 가장 부러지기 쉽고 자주 교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컴파운드 핸드 스트링의 턴 구멍 아래에 와이어 트러프를 깎아 이 홈을 통해 스트링을 교체할 수 있으므로 스트링 교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제조업체에서는 실제로 스트링을 교체할 때 매우 얇은 와이어 홈통만 보았으며 이 와이어 홈통을 사용하여 스트링을 교체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 와이어 홈통을 쓸모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철망통은 더 넓어야 하고, 철망통 뒷면도 더 많이 제거해야 이 철망통을 통해 끈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프렛과 위상은 비파의 음성 장치로, 정확한 음을 생성하려면 각 프렛의 위치를 ​​정렬해야 합니다. 각 제품 사이에는 위에서 아래로, 넓은 것에서 좁은 것까지 배열이 매우 균일합니다. 특히 18프렛 상단과 현몸체 사이의 거리가 O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4 대 O. 거리가 O를 초과하는 경우 5cm. 6cm 이상이면 다음 버튼을 누를 때 매우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 몸체와 18번 프렛 상단 사이의 거리가 O를 초과하게 됩니다. 6cm 제품은 제조상의 결함이므로 교환해 주셔야 합니다.

2. 듣기:

강렬하고 공명적인 음량과 풍부한 금색과 돌의 음색을 지닌 비파는 구매자가 가장 먼저 선택하는 악기입니다. 좋은 소리를 지닌 비파는 당신을 사랑하게 만들고 연주할 때 결코 손을 떼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플레이하는 것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파를 구입할 때에는 먼저 비파를 연주하고 음향효과를 들어보아야 합니다.

비파의 음색에 대해 선배 연주자들은 한때 '샤프', '탱', '느슨함', '선명', '폭발'의 다섯 가지 음색을 나열하고 날카로운 것을 요구했습니다. , 톡 쏘는 느낌, "폭발적인" 소리는 비파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소리에는 느슨함, 선명함, 폭발성의 5가지 톤이 있습니다. "샤프"는 낮은 고음역의 사운드가 매우 밝다는 것을 의미하고, "탱"은 현을 연주한 후 사운드가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번, 2번, 3번 프렛의 소리가 아주 선명하고, '폭발'이란 소리가 굵고 묵직한 느낌을 준다는 뜻입니다. 소리가 멀리까지 전달될 수 있습니다. 그 중 당(唐), 송(宋), 포(寶)의 생산에는 커다란 모순이 있다. 예를 들어, 홀과 소나무의 소리를 낼 수 있는 비파에서는 폭발적인 금속과 돌의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단단하고 풍부한 금속과 돌의 소리를 낼 수 있는 비파에서는 대부분의 음향 효과가 발생합니다. 홀과 소나무가 사라졌습니다. 비파를 어떻게 하면 큰 음량과 매우 민감한 반응, 그리고 동시에 금속과 돌의 소리, 단단하고 강력한 음색을 갖게 되는 것이 비파 명인의 목표이자 기술적인 문제이기도 합니다. 생산. 자세한 소개는 없습니다.

판을 만드는 기술이나 판의 질감은 좋든 나쁘든 비파의 발음과 가장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저장(Zhejiang), 복건(Fujian), 안후이(Anhui) 및 기타 지역의 플라타너스 나무 판으로 패널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실험과 비교를 거쳐 현재는 허난성 란카오에서 자란 플라타너스 판자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란카오의 오동나무 보드에는 장점과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품질의 란카오 오동나무에는 가장 좋은 판이 두 개밖에 없습니다. 최고의 오동나무 판을 선택할 수 있는지 여부는 생산 마스터가 재료를 선택할 때 가지고 있는 또 다른 지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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