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를 발양하는데, 너는 반죽을 좋아하니?

전통 문화를 발양하는데, 너는 반죽을 좋아하니?

신주 국수와 강주의 국수가 최고다.

첫째, 표면 플라스틱 connotation

산서연화인고박, 훈후, 고박, 우아하고 깨끗한 것은 자연숭배, 종교사상, 심리의식, 조형언어의 종합응결이다. 일반 조형은 모두 외형이 단정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기하학도 있고, 진한전승이 가득한 적당한 문양이 있으며, 더욱 독특한 한족 민간조형 풍격을 지닌 구체적인 인물, 동식물이 있다. 서로 다른 조형의식의 융합은 독특한 민간 명절 내용을 구성해 특별한 한족 민간 예술 형식을 형성했다.

청명 풍습과 한식: 청명과 한식의 결합은 당대에 있었다. 당시의 풍습과 명절은 원고시대의 상징으로 신령, 조상, 성현을 숭배하는 복합적인 내용을 추가했다. 그래서, 성묘하는 바람이 특히 세다. 제사신령이 설 풍습의 특징이라면 청명은 주로 조상과 사람을 제사하는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인생의 일, 의식; 죽으면 장례, 예제. " 그래서 우리는' 죽음' 을 매우 중시한다. 사당과 조상의 무덤은 자연의 영혼이자 집의 뿌리이다. 산서남부와 산시 북부에서는 제사를 지낼 때 밀가루를 공물로 사용해야 한다. 산서남부에서는 뱀요리라고 하는데, 어떤 뱀은 단두뱀과 쌍두뱀으로 나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전에 후배들이 뱀의 머리를 먹는 것은 독두를 죽이고 재난을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뱀접시는 모양이 단순하고 조각하는 일이 거의 없어 한당이 간결하고 명료한 유풍이 있는 것 같다.

한족들이 광범위하게 만든 수백 가지의 봄맞이를 예고하는 제비무침 파스타도' 제비면' 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실제로 산서의 자연지리와 기후특징에 따르면 능공은 만물이 탄생하는 계절이다. 그래서 산서의 똑똑한 여자들은 자연의 변화를 느끼고 부드러운 반죽과 교묘한 솜씨로 신선하고 유연한 것을 만들어 생기가 넘치며 신기한 한족 민간예술세계를 보여준다. 특히 산서대현, 모든 자연의 사물, 예를 들면 긴 수생토, 눈에서 볼 수 있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모두 형이다. 이 국수들은 정교하고 독특하여 촌티가 나지 않는다. 호랑이, 사자, 말, 소, 고양이, 용, 원숭이, 양 등 플라스틱 동물.

청명절은 여전히 희망의 명절이다. 봄의 귀환에 대한 축복이며, 만물의 번영에 대한 희망이다. 비록 한식 풍습의 결합으로 어떤 깊고 신비로운 기운이 물들고 있다. 면조예술은 자연히 이런 축복의 주요 수단이자 세인의 정신 표현이 되었다. 반죽은 풍습을 풍부한 문화로 만들고, 풍습은 반죽의 발생과 발전을 위해 토양과 공기를 제공하고, 결국 민간 예술과 민속을 하나의 문화 전체로 만들었다.

7 월 15 일과 양 방목: 모든 민속축제의 형성에는 고유한 의미가 있으며, 모두 문화적 취향과 표현 방식이 있다.

7 월 15 일 양 방목, 조상 제사,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것은 산서민속의 주요 특징이다. 전통적으로 7 월 15 일은' 귀신의 날' 로 불리는데, 불교전설에서 부처님 석가모니의 제자 목련이 생전에 선행을 하지 못하고 죽은 후 영혼이 아귀도에 빠졌다는 것이다. 음식 입구가 불로 변하자, 그녀가 겪은 고생을 모두 참고 부처님을 바라보았다. 부처는 그녀에게 7 월 15 일에 난초 축제를 열고 각종 과일을 사서 모든 불교도와 승려의 선량함에 의지하여 그녀의 영혼을 전복시키라고 말했다. 이 이론은 또한 중국 도가의' 지방관면죄' 라는 말과 어우러져 사람들의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쳐 매년 7 월 15 일 양추제조의 풍습을 형성하고 있다. 사실 7 월 15 일 제사조의 본의는' 귀신의 날 부모님의 짧은 담소 속에서 그들은 비틀어지고, 자르고, 누르고, 묶고, 콩을 따고, 모든 생물이 그들의 손에서 튀어나왔다: 토끼, 호랑이, 양, 물고기, 사자, 돼지, 닭, 강아지. 요리가 완성되어 황급히 쪄낸 것은 모두 하얗고 뚱뚱하고, 신선하고 유연하며, 매혹적이며, 기름을 바르고 가루를 바르고 단정하게 입는 것이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산서북부의 풍습은 남자아이를 양으로, 양은 길상남구로 보냈다. 여자를 물고기로, 물고기를 음음으로 보내는 것은 음양의 질서에 부합하는 방식이다. 산서북부의 면양은 모양이 풍부하고, 내재력이 강하며, 몸의 점과 선의 대비가 한위 풍격을 지녔는데, 이는 현지 역사 문화와 지리 환경과 관련이 있다. 산시 남부의 동물 샤오롱바오는 모양이 정교하고 표정이 음산하며 색채가 짙다. 이른바 면양이란 사실은 하나의 대리이다. 새와 짐승은 사실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조디악, 두 아들이 복숭아를 치고, 다섯 아들이 음식을 다투고 있다.

정향의' 면양' 은 풍만하고 아름다운 조형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모양은 3 ~ 5 근의 흰가루로, 작은 것은 3 ~ 5 인치로, 선물 대상에 따라 다릅니다. 모델링 스타일에서는 무작위성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했다. 간단한 전체적인 조형에서 빗, 송곳 등으로 점과 실을 누르거나 면으로 정교한 무늬를 만들어 강한 힘 대비를 이루며 한, 호탈병 석조의 라인 조각 운용과 비슷하다. 제작 기교에서 적당한 한도를 파악해 스타일링을 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얼굴의 자연머리와 증기를 남겨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그래야 얼굴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면의 질감, 자연, 소박함, 후덕함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사람을 애석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불분명' 이라는 스타일링이 있는데, 통통한 인형 몇 개가 서로 얽혀 놀다가 누구의 팔이 누구의 다리인지 분간할 수 없고, 정교한 모양과 정교한 아이디어만 볼 수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둘째, 생활 에티켓 관습과 표면 플라스틱

면인은 집단 풍습 활동 (설의 계절 풍습) 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생명의 의미를 강조하는 모든 의식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보름달은 사람들이 이 세상에 온 첫 번째 성대한 의식이었는데, 그때의 반죽도 상당히 아름다웠다. 호현 지역에서는 할머니가' 곤곤' 이라는 직도식품을 만들려고 하는데, 안에는 섬세한 십이띠가 들어 있다. 만약 아이가 무엇에 속해 있다면, 그 동물 표지에 빨간 점을 하나 가리키면 된다. 이 빨간 점을' 점뇌' 라고 부른다. 아름다운 용봉이나 호랑이 머리는' 완성' 의 중간에 놓여져 있는데, 이를 용봉성상이나 호랑이가 사악함을 쫓는다고 한다. 아이에게 선물하고, 문안하고 축하하는 친지들에게 재난을 피하기 위해 선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산시 북부의 사람들은 종종 꽃만두를 만드는데, 이를 복숭아라고 하는데, 모양은 유방처럼 생겼고, 붉은 젖꼭지가 있다. 만두에는 각종 꽃과 길조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복숭아는 원래 고대 풍습 중의 엑소시즘으로, "도망가다" 를 의미하며, 재난을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방형으로 만들어 성숙함을 나타내는 것은 농촌 민속의 모성 특징의 은유이다. 아이가 한 살 때, 비슷한 큰 꽃롤빵이나 십이지띠를 만들어야 한다. 스타일링, 서투른, 교묘한, 또는 우아한, 풍속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결혼식의 풍습은 줄곧 매우 성대한 생활식이었다. 속담에' 결혼하는 것이 초등학교 시험을 보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산시 북부의 풍습으로, 신부와 신랑은 모임 아침에 각각' 행복한 물고기와 행운의 토끼' 한 쌍을 먹고, 붉은 선으로 연결된 얼굴 토끼 한 쌍이 동문 꼭대기에 놓여 옥토끼의 프놈펜을 상징한다. 사실 토끼의 원래 의도는 호랑이였으며, 한족 민간 읍택에서 악을 쫓는 보호신이었다. 결혼식 국수는 반드시 신주, 정양, 원평, 대현의' 궁중 식품' 을 언급해야 한다. 보통 흰 밀가루 35 킬로그램은 한 쌍으로 만들어야 한다. 조형은 옥토끼가 복숭아를 싣고, 금붕어는 석류를 싣고 있다. 위의 조형물은 12 조디악으로 섬세하게 조각되어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색채가 밝고, 명쾌하고 활발하며, 선과 면, 점과 덩어리, 조각과 그림, 졸렬하고 교묘하다.

젊은 세대가 60 대 노인들을 위해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풍습이다. 축하자가 예쁜 복숭아를 쪄서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효심을 표합니다.

종교 교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이 감지할 수 있는 생명의 길을 황급히 지나갈 때, 인간의 영혼은 부패하지 않고 다른 세계로 승화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각종 장례식 절차를 유난히 성대하고 복잡하게 만들었다. 이것은 생명의 의미에 대한 일종의 칭찬과 긍정이다. 이 행사의 주요 분식 제품은 원근에 따라' 대형 제품' 과' 소형 제품' 으로 나뉜다. 직계 자손이 만든 대제물은 찐빵이라고도 한다. 동그란 것은 산뜻하고 간결한 꽃잎으로 장식되어 있고 대추꽃을 꽂는 것은 고대의 삼제 풍습에서 비롯되며, 다른 친지들은 뱀판과 같은 작은 제물을 숭배한다. 정향홍도 일대에는 연극인물, 신령, 지방관리 등 일련의 국수가 있다. , 성형 된 다음 색종이로 장식됩니다. 차이점은 이목구비 묘사에 쓰이는 색이 이상하고 눈은 점정의 펜이 아니라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목구비, 이목구비, 이목구비, 이목구비, 이목구비) 분명히 비례감과 인간의 즐거움 사이에는 심미 구조상의 차이가 있어 풍부한 가운데 차가운 슬픔을 느끼게 한다.

면인은 일반적으로 음식 형태로 생활식에 나타나지만 문화와 종교의 의미를 부여하여 복합가치를 갖게 함으로써 한족 민속문화를 연구하는 데 무시할 수 없는 재료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