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의 서술과 토론
전통 문화의 서술과 토론
당복' 의 흥성은 중화문명의 부흥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배후에는 큰 상징적인 의미가 있지만,' 당복' 자체는 사실 상당히 모호한 개념이다. 이 단어의 내포에 대하여 패션계에는' 한복',' 화복' 과 같은 많은 표현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당복' 에 대한 제법에 의문을 품고 있다. 당나라만큼 큰 중국이 있다면 입을 것이 없을까? 사실' 당복' 은 기본적으로 청말민초의 치파오이다. 당복' 이라는 단어의 유래에도' 수출전내판매' 라는 맛이 있다. 외국인들은' 중국거리' 를 차이나타운이라고 부르고, 자연중국인의 옷은' 당복' 이라고 부른다. "당복" 이라는 명칭은 사실 해외에서 기원했다. 당나라 전성기에 명성이 해외에 널리 퍼졌다. 나중에 해외 각국은 중국을' 당인' 이라고 불렀다. "명사?" 해외 진랍전' 은' 차이나타운' 과 해외 중국인들이 당인이라고 자처하는 것은 당나라가 예로부터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조대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차이나타운을 잡은 당인이 입은 중국 전통 스타일의 옷을' 당복' 이라고 부르는 것은 논리적일 뿐만 아니라 해외와 국제적으로 장기적으로 사용되는 중국인에 대한 호칭이기도 하다. 20 세기,' 중서 의상이 병행하고 있다' 는 사회적 배경에서 광둥, 홍콩, 마카오 동포는' 당복' 과' 양복' 으로 중서 의류를 구분했다. 200 1 년 상합 ADEC 회의에서 중국은 주최국으로서 아시아 태평양 경제국 지도자들을 초청해' 당복' 을 입으며 평화와 축제의' 당복' 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다. 이것은 전통과 현대의 융합일 뿐만 아니라, 패션 법칙의 필연이자, 국제 대가족에서의 중국의 지위와 풍격의 구현이다.
만약' 당복' 이 중국 전통문화의 전형적 대표가 없다면, 희곡 페이스북은요? 중국 희곡 페이스북은 희곡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깊은 문화적 내포와 풍부한 역사적 내용을 가지고 있다. 희곡 페이스북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희곡 예술가가 관중과 대화하는 표현력 있는 문화 언어이기도 하다. 자연에 익숙한 민족 문화 풍습과 생활 풍습은 이런 특수한 언어의 정해진 의미를 부여하고 다양한 표현 기능을 부여한다. 희곡 페이스북의 심미의식도 각종 전통예술의 영향을 받는다. 인물의 성격, 도덕, 선악에 초점을 맞추고, 강렬한 도덕적 평가색으로 가득 차 있으며, 유교 문화 윤리 내용이 희곡 페이스북에 반영되어 있다. 오랜 사회생활에서 우리는 전통 희곡 페이스북에 대한 공통된 인식을 형성했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의 붉은색은 용감하고, 검은색은 정직하며, 흰색은 간사한 것이고, 파란색은 사납고, 노란색은 잔인하고, 녹색은 강인하고, 보라색은 강개한 것이다. 페이스북 예술은 선인들이 남긴 귀중한 유산이다. 그것은 중국 전통 희곡 예술과 마찬가지로 우리 중국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며 인류 문화의 걸작이다. 우리는 민족적 특색이 가득한 페이스북 예술을 더욱 빛나게 하기 위해 그것을 잘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새로운 오락은 조화로운 문화의 새로운 물결이다." 그래! 우리는 계승해야 할 뿐만 아니라 비판적으로 계승해야 하며, 발전뿐만 아니라 혁신적으로 발전해야 한다.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만이 세계적인 문화가 될 수 있다. 포용적이고 발전된 민족 문화만이 혁신할 수 있다. 새로운 시대의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우리의 소중한 전통을 보존하고 그 정수를 세계에 바칠 권리와 의무가 있다. 세계가 중국을 이해하고, 중국을 세계로 나아가게 하고, 조화로운 문화를 창조하여 많은 인민 군중의 새로운 오락이 되게 하다. 어떤 사람들은 전통문화를 새로운 오락 방식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현대인들은 대부분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 특히 젊은이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시대 앞을 걷고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전 세계에 보여주려면 먼저 다른 사람들이 우리 문화에 흥미를 가지게 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중국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중국의 전통문화부터 시작한다는 것은 자주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중국의 전통문화를 더 흥미롭게 만들 수 있을까요? 물론 혁신은 전통문화에 대한 불완전한 부정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우리 현대인의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사랑과 시대 발전 추세에 따른 혁신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당복은 민족 실크와 현대적인 분위기를 융합하지만 맹목적으로 복고풍은 하지 않는다. 고전주의에서 현대의류의 이념에 침투하고, 패션 요소를 이용하여 색채를 더욱 유행하게 하고, 디자인이 더욱 참신하고, 공예가 더욱 선진적이며, 진정으로 시장을 이기고 세계로 나아가다. 당복은 국제화에 더 가까워질 것이다. 당장 원단과 카우보이의 결합으로 거리의 신선함과 전통의 우아함을 뽐냈다. 중국 전통 당복은 대담하고 스타일리시한 배색을 선택했다. 또한 현대 로고 디자인은 디자이너가 전통 조형예술에 따라 제공하는 사고 경로로 더 많은 혁신을 가져왔다.
사람마다 사고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그가 창조한 것은 다르지만,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그의 사랑은 똑같다. 다만 정도가 다를 뿐이다. 그러나 중국인으로서, 그는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 사랑을 영원히 유지해야 하며, 중국 전통문화가 영원히 구매의 앞에 서게 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전통 문화를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예를 들어, 중국의 문화 명소, 중국의 고물박물관 등을 방문하면, 그들은 어딘가에 무작위로 표기한다. 중국인들이 이곳에 왔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이 명승고적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며, 이 나라의 재산이며, 중국 5 천년 문명사의 역사적 사실이기 때문이다.
인류 발전사를 살펴보면, 어느 시대의 문화 번영은 모두 이 현대 국가의 번영을 나타낸다. 오늘날 중국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정치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문화도 선택과 변화의 관건이 되고 있다. 무거운 역사 침전과 현대 문명의 초승달에 직면하여 중국 현대문화의 형성은 전례 없는 충격과 도전을 겪고 있다. 미래를 위해 중국 문화는 마르크스주의의 지도 아래' 전면적인 혁신' 을 통해 민족 문화 정신의 주체성을 확고히 하고 서구 문화의 장점을 충분히 흡수하여' 전통' 에 상응하는 더욱 합리적인' 근대성' 을 실현할 것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현대재건은' 복귀전통' 으로 이해될 수 없다. 반대로, 우리는 개방적인 마음과 현대의 관점으로 전통문화를 재천명하고 재해석해야 한다. 초점은 과거가 아니라 현재와 미래여야 한다. 둘째, 우리는 전통, 현대 또는 민족성, 국제적 이원쌍으로 문화의 전승과 혁신을 대하지 말고, 상속을 비판하는 태도로 인류가 창조한 모든 문명을 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사람은 신인이고 문화도 새로운 문화이다. 전통도 현대도 있고 민족도 있고 국제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