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어떤 유명한 다구가 있습니까?
중국에는 어떤 유명한 다구가 있습니까?
도자기 다기는 종류가 매우 많은데, 그중에는 주로 도자기 다기, 백자 다기, 흑자 다기, 채자 그릇이 있다. 이 다기들은 일찍이 중국 차 문화 발전사에서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가지고 있었다.
(1) 도자기 다기.
저장산의 질이 가장 좋다. 일찍이 동한 시절에는 이미 색깔이 순수하고 빛이 투과되는 청자가 생산되었다. 절강성 김대의 월요, 오가마, 요요는 모두 상당한 규모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 이르러 당시 5 대 명가마 중 하나인 절강용천고요에서 생산한 도자기 다기는 이미 정상에 도달하여 전국에 잘 팔렸다. 명대의 도자기 다구는 그 질감이 섬세하고, 조형이 단정하며, 유약이 청록색이고, 도안이 우아하기로 유명하다. 16 년 말 용천 청자가 프랑스에 수출돼 프랑스 전체를 들썩이게 했다. 명극' 목양녀' 에서 여주인공인 쉐라톤의 아름다운 파란 가운에 비해 용천 청자를' 쉐라톤' 이라고 부르는 것은 희세의 보물로 여겨진다. 현재, 도자기 다기, 절강용천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신제품은 끊임없이 출시되고 있다. 이 다기는 도자기 다기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빛깔로 인해 녹차를 우려낼 때 탕색의 아름다움에 유리하다. 그러나 홍차, 백차, 황차, 홍차를 우려내면 차탕이 본색을 잃기 쉬우며 부족한 점이 있는 것 같다.
⑵ 백자 차 세트
가공물은 촘촘하고 투명하며 유약, 도기 발사 도가 높고, 물을 흡수하지 않고, 소리가 맑고 운치가 긴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빛깔이 하얗기 때문에 차탕의 빛깔을 표현할 수 있고, 열전열 보온 성능이 적당하며, 색채가 선명하고, 모양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차를 마시는 기구 중의 진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일찍이 당대에는 허베이 () 야오흥 () 이 생산한 백자 () 가 이미 각국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었다. 당대에는 백거이 () 가 쓰촨 대읍에서 생산한 백자 찻잔을 찬양하는 시를 썼다. 원대에 이르러 강서 경덕진의 백자 다구는 이미 해외로 수출되었다. 오늘날의 백자 다기는 더욱 새로워졌다. 이 흰 유약 다기 세트는 각종 차를 우려내기에 적합하다. 또한 백자 다기는 모양이 정교하고 우아하며 외벽에는 산천강, 사계절화초, 날짐승, 인물 이야기, 유명인 서예로 장식되어 있어 예술감이 있어 가장 많이 사용된다.
⑶ 검은 도자기 차 세트
흑자 다구는 만당에서 시작하여 송대에 성성하여 원대에서 이어져 명청에서 쇠퇴하였다. 송대 이후 차를 마시는 방법 때문이다.
당대의 차 볶는 방법이 차주문하는 방법으로 점차 바뀌었고, 송대 유행의 두차는 흑자 다기의 출현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송인은 두차의 효과를 측정하고, 차국수의 빛깔과 균일성을 보고,' 선백' 을 우선으로 한다. 둘째, 탕화와 찻잔의 경계에 물이 없는 흔적이 있는 것을 보면,' 찻잔에 물 자국이 있다' 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당시 세 서기가 임명한 채향은 \ "차록 \" 에서 매우 분명하게 말했다.
\ "얼굴 에 따라, 무수 마크 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안전은 수위를 먼저 마이너스로 하고, 내구성이 강한 자를 승리로 삼는다. "그리고 그 검은 도자기 다기 세트도 있습니다.
송대 주무가' 울방승관' 에서 말했듯이, "갈색은 하얗고 검은 등불에 들어가면 그 흔적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송대의 흑자 찻잔은 도자기 다기의 가장 큰 품종이 되었다. 푸젠간요, 강서길주 가마, 산시 느릅나무 가마는 모두 흑자 다기 세트를 대량으로 생산하여 흑자 다기의 주요 산지가 되었다. 흑자 다기의 가마 중에서 가마에서 나오는' 층등' 이 가장 칭찬받는다. 카이 시앙 의 \ "차 노트 \" 는 말했다:
"건안의 창조자 ... 가장 중요한 것이다. 외지에서 나간 사람은 날씬하든 자주색이든 그들보다 못하다. "잔을 만드는 레시피는 매우 독특하다. 굽는 과정에서 유약은 토끼 줄무늬, 기미, 태양반을 나타낸다. 일단 차국이 나오면,
오색찬란한 작은 광채를 방사하여 두차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 명대 이래' 요리' 하는 방법이 송대와 다르기 때문에 흑자 등롱은' 사용할 수 없다' 며' 준비' 로만 사용한다.
⑷ 컬러 도자기 차 세트
색깔의 다기 품종이 매우 많은데, 그중에서도 청화자 다구가 가장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차 세트는 실제로 코발트 산화물을 착색제로 사용하여 도자기 타이어에 패턴과 문양을 직접 그리고 투명한 유약을 칠한 다음 가마에서 1300℃ 정도의 고온으로 구워 만든 기구를 말한다.
그러나 고대와 현대의 "파란색과 흰색" 색상에서 "파란색" 에 대한 이해는 다릅니다. 고대인들은 블랙, 블루, 그린, 그린 등을' 청록색'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청화' 의 의미는 오늘보다 더 넓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패턴, 재미 있고 기쁘게; 색채가 단아하고, 조용하고 아름답고, 화려하지만 드러나지 않는다.
휘황찬란한 힘. 또한, 색료에 유약을 발라 윤기가 나게 하고, 청화다기의 정취를 더했다.
원대 중후기까지는 청화자 다구가 대량 생산되기 시작했는데, 특히 경덕진은 우리나라 청화자 다기의 주요 산지가 되었다. 청화자 다기의 회화 기술 수준이 높기 때문에, 특히 중국 전통 회화 기법을 도자기에 적용한다는 점도 원대 회화의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원대 이후 경덕진 외에도 운남옥계 건수 절강강산 등지에서 생산되는 청화자 다기는 몇 가지나 있지만 유약색 태질 무늬 회화 기술 등은 같은 시기 경덕진에서 생산된 청화자 다기와 비교할 수 없다. 명대에 이르러 경덕진에서 생산한 청화자 다기 (예: 찻주전자, 손잡이, 찻잔 등) 는 색채 품종이 점점 많아지고 품질도 더욱 정교하다. 기형, 조형, 문양이 전국에서 가장 많아 청화다기를 생산하는 다른 가마에서 모방한 대상이 되었다. 청대, 특히 강희, 옹정, 건륭 시대에는 청화자 다구가 고대 도자기 발전사의 한 역사의 정점에 들어섰다. 강희년 사이에 구운 청화자기기는 역사상' 청대 최고' 라고 불린다.
명청시대를 살펴보면 도자기 기술의 향상으로 사회경제의 발전, 대외 수출의 확대, 차를 마시는 방식의 변화, 청화다기의 발전이 신속하다. 당시 경덕진 생산청화다기 외에 강서지안, 낙평, 광둥 조주, 제양, 보로, 윈난옥계, 쓰촨, 푸젠덕화, 안계 등 다른 영향력 있는 곳도 있었다. 이 밖에도 전국에' 토청화' 다구를 생산하는 곳이 많아 한 지역의 민간에서 차를 마시는 데 쓰인다.
자사다기
자사다기는 도자기에서 발전한 신형 도자기이다. 송대에서 시작하여 명청에서 성성성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북송 () 메이요 () 는 "이운과 두공 사채 () 가 차를 선물한다" 며 "작은 석냉천 () 이 초시 () 를 남기고, 새로운 자토 범춘화 () 를 맛보았다 북송 시대 자사 다기의 출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누가 보라색 모래 다구를 만들었는지는 고증할 수 없다. 。 그러나 문자 기록으로 볼 때, 자사다기는 명대 정덕 시대에 창작되었다.
오늘의 자사다기는 자토로 만들어졌는데, 이것은 장쑤 이흥 남부와 저장장흥 북부에 묻혀 있는 특수한 점토이다. 이 점토는 철분 함량이 높고 가소성이 좋아 적당한 발사 온도는 섭씨 1 150 도 정도입니다. 자사다기의 색깔은 자토색과 질감에 따라' 해명' 과' 세탁' 을 통해 다른 색으로 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천청진흙은 깊은 간색이고, 꿀진흙은 연한 황토색, 석황진흙은 주사색, 배껍질은 얼어붙은 배색이 될 수 있다. 또한 서로 다른 질감의 보라색 진흙을 혼합하여 고동색과 연한 먹색을 연출할 수 있다. 양질의 원료와 자연의 빛깔은 우수한 자주사 다구를 구우기 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Yixing Zisha 차 세트가 다인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스타일이 다양하고 모양이 다양하며 문화적 취향이 풍부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고대 차 세트 업계에서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자사다기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차를 우려내도 맛이 변하지 않고, 차를 저장해도 변색되지 않고, 여름에는 변질되기 쉽지 않다."
보라색 모래 다구는 도자기 다기의 일종이다. 그 가공물은 촘촘하고 단단하며, 천연 진흙색을 취하고, 대부분 보라색 모래이며, 붉은 모래와 백사가 있다. 완성된 도자기의 화도는 섭씨1100-1200 도로 물을 흡수하지 않고 소리가 길다. 내한성이 강하고, 차를 끓여도 국물 냄새가 나지 않고, 향을 그대로 유지하고, 열전달이 느리기 때문에 쉽게 뜨거워지지 않고, 그것으로 차를 끓여도 터지지 않는다. 그래서 역사상에는' 한 주전자는 이십이라고 부르지 않고, 가격은 12 금마다 흙과 금을 다투게 할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러나 아름다움 중 부족한 것은 색채에 제한을 받아 차의 아름다움과 탕색을 감상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현재 국내의 자주사 다구는 품질이 가장 높고, 장쑤 이흥에서 생산되며, 그에 인접한 저장장흥도 생산된다. 역대 차인들의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방이 다르고 원이 다르다' 는 것은 자사 다기 조형에 대한 사람들의 칭찬이다. 일반적으로 좋은 보라색 모래 다기 세트는 반드시 세 가지 아름다움, 즉 조형미, 제작미, 기능미를 갖추어야 완벽한 작품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목어석 다기
목어석 다기
목어석은 매우 보기 드문 중공석으로,' 태을여곡',' 옥여곡',' 석중황자' 라고도 하며, 흔히' 부활석',' 봉황알' 이라고 불리며, 상서로운 것을 상징하며, 중생을 보호하고, 사악한 재난을 없애고, 불력이 무궁하다.
목어석은 크기가 다르고 모양이 제각각이다. 어떤 것은 타원형이고, 어떤 것은 분질이고, 어떤 것은 액체형이다. 손으로 그것들을 흔들면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다. 옛사람은 시 짱 () 가 있다. "일찍이 산에 구멍이 있는 것을 보았고, 빈 돌을 적게 들었다. 진주옥은 아니지만 묘기에 있을 수 있다. " 고대 문인들은 빈 깡통을 벼루로 하여 수묵화의 색깔과 맛이 오래도록 변하지 않았다.
본초강목' 에 따르면 목어석은 진귀한 한약으로 맛감, 성평, 무독성, 평오장, 안신육부의 효능이 있다고 한다. 장기간 복용하면 강하고, 추위에 견디고, 내하, 배고프지 않고, 경신하고, 장수하는 신기한 효능이 있다. 그래서 목어석은' 얻은 자는 인연이 있고, 얻은 자는 복이 없다' 는 말이 있지만, 얻은 사람은 출처를 알리지 않는 경우가 많아 석두 가치가 백 배나 된다. 실험실에서 확인한 바에 따르면 목어석에는 실리콘산, 스트론튬, 몰리브덴, 리튬, 아연, 셀레늄 등 인체에 유익한 미량 원소가 10 여 개 함유되어 있어 건강미용작용이 강하다.
목어석 다구는 전체 목어석으로 만든 다구를 가리킨다. 주로 찻주전자, 주주전자, 죽컵, 소매컵, 냉수컵, 차통 등이 있다. 물을 목어석그릇에 담가 두 시간 동안 물에 용해된 미량 원소와 미네랄 함량은 국가 생수 한도지표에 이를 수 있다. 목어석 중 우라늄과 희토원소의 함량이 적당하기 때문에 다구는 내식성과 통기성이 좋다. 무더운 여름에도 이런 차는 변질되지 않고 5 일 이내에 마실 수 있다. 목어석은 백주에 기효가 있다. 산둥 () 성 식품품질감독검사센터 검사에서 백주 () 가 목어석을 24 시간 담으면 메탄올 함량이 50%, 잡알코올유 함량이 65% 이상 낮아져 알코올 정확도가 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백주도 목어석 주구에 20 분만 넣으면 부드럽고 달콤하며 매운맛과 쓴맛이 현저히 낮아져 다른 주구에 넣은 주와는 확연히 다르다.
사료에 따르면 건륭황제가 강남에 내려갔을 때 산둥 경유를 했다고 한다. 현지 관리들은 건륭황제가 각종 진귀한 다기 세트를 소장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건륭황제에게 * * * 6 점의 목어석 다기 세트를 조공했다. 건륭은 다기의 겉모습이 윤택하고 매끄럽고, 차를 우려낸 후 차향이 넘쳐 경탄을 금치 못했다. 그는 기쁘게 이 다기 세트에 대해' 정적' 이라는 글자를 썼고, 궁실을 주전자에 새겨 국가 1 급 문물로 등재하도록 명령했다.
칠기 다기
칠기 다기는 청대에서 시작하여 주로 푸젠푸저우에서 생산된다. 푸저우에서 생산되는 칠기, 다기는 오색찬란하다. 예를 들면' 보석플래시',' 금마노',' 유약을 금으로',' 모조자',' 조각채우기',' 고조각',' 은박' 등이다. 특히 루비 레드' 적금사',' 암화' 등 신기술을 창조한 뒤 더욱 눈부시고 사랑스러웠다.
죽목다기
수당 이전에 중국은 차를 마시는 것이 점차 보편화되었지만 비교적 광범위하다. 당시 차 마시는 기구는 도자기를 제외하고 대부분 대나무와 나무로 만들었다. 육우가' 다경 사계' 에 열거한 28 종의 다구는 대부분 대나무와 나무로 되어 있다. 이런 다구는 출처가 광범위하여 제작이 간단하고 찻잎에 오염이 없어 인체에 무해하다. 그래서 예로부터 다인의 환영을 받았다. 그러나 단점은 장기간 사용할 수 없고, 장기간 보존할 수 없고, 문화재의 가치를 잃을 수 없다는 것이다. 청대에 이르러서야 쓰촨 () 에 대나무 다기 () 가 생겨났는데, 그것은 공예품일 뿐만 아니라 실용적 가치도 있다. 주요 품종은 찻잔, 작은 손잡이, 찻주전자, 찻잔 등이 있는데, 대부분 세트로 만들어졌다.
대나무 다구는 내관과 외투로 구성되어 있다. 내관은 도자기로 차를 마시는 기구로, 외투는 정선된 자죽으로 쪼개고, 열고, 문지르고, 고르게 여러 공정을 거쳐 모발 같은 두께의 연죽사를 만든다. 베이킹, 염색, 그리고 다기 내관의 모양과 크기에 따라 짜고 상감하면 완벽한 다기 세트가 된다. 이런 다구는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아름답고 대범하며, 내관을 보호하고 손상을 줄일 수 있다. 동시에 차를 우려낸 후 손을 데우기가 쉽지 않아 예술적 감상가치가 풍부하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나무 다구를 사는데, 사용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전시와 소장품을 위한 것이다.
유리다기
근대에 이르러 유리그릇이 크게 발전하였다. 유리는 투명하고 광택이 있다. 플라스틱 외관, 모양이 각기 다르고 용도가 다양하며 유리차, 찻잎, 차탕의 빛깔이 산뜻하고, 찻잎이 부드럽고 매끄럽고, 찻잎이 전체 양조 과정에서 위아래로 움직이고, 찻잎이 점차 펴지는 등. 일목요연하게 보면 일종의 역동적인 예술 감상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우리가 우려낸 각종 명차, 다기는 영롱하다. 컵 안의 운무가 감돌고, 맑고 푸르러지고, 싹이 가득 차고, 날씬하고 우아하며,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운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유리는 값이 싸고 물건도 좋고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유리그릇의 단점은 깨지기 쉽고 도자기보다 덥다는 것이다.
에나멜 다기
에나멜 다구는 내구성이 있고, 도안이 신선하며, 휴대하기 쉽고, 부식에 내성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것은 고대 이집트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유럽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철 법랑은 19 세기 초에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시작되었다. 법랑 기술은 대략 원대에서 중국에 도입되었다.
명나라 경태년 (서기 1450- 1456) 에 중국은 법랑에 박힌 경태란 다구를 만들었다. 청나라 건륭년 (서기 1736- 1795) 에 경태람이 궁정에서 민간으로 흘러가는 것은 중국 법랑업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이 실제로 법랑 다기 생산을 시작한 것은 금세기 초에 지금까지 7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많은 법랑 다기 중에서 모조자 찻잔은 희고 섬세하며 광택이 있어 도자기와 견줄 만하다. 그물이나 컬러망으로 장식한 망현찻잔으로, 층이 분명하고 예술감이 강하다. 가볍고 독특한 드럼 컵과 나비 컵; 보온 찻잔은 보온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하기 쉽고 찻주전자와 찻잔을 넣은 유약 찻잔은 많은 차 마시는 사람들의 환영을 받는다. 그러나 에나멜 다기는 열전달이 빨라서 손을 데기 쉽다. 커피 테이블 위에 놓으면, 탁자 위에 태울 것이다. 또한 "가치" 는 낮습니다. 그래서 용도가 제한되어, 일반적으로 집에서 손님을 대접하는 데는 사용되지 않는다.
점토 다기
도자기는 신석기 시대의 중요한 발명이다. 처음에는 거친 토도기였으나, 나중에는 비교적 단단한 단단한 도기로 발전하여, 표면에 유약을 칠한 유약 도자기로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이흥의 고대 도기는 상당히 발달했다. 상주시대에 기하학적 프린트가 딱딱한 도자기가 나타났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이미 유약 도자기를 구웠다.
도자기의 으뜸인 이흥자사 다구는 북송 초창기부터 이미 흥성하여 독특하고 우수한 다구가 되어 명대에 매우 유행했다. 일반 도자기와는 달리, 자사주전자 안팎에는 유약을 바르지 않고 현지 자토, 붉은 진흙, 단산진흙을 사용하여 구웠다. 발사 온도가 높고, 소결이 치밀하며, 태질이 섬세하고, 새지 않고, 기공이 보이지 않고,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차즙을 흡수하여 차 냄새를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열 전달은 빠르지 않아 뜨겁지 않습니다. 더운 날에 차를 마시면 쉽게 시큼하지 않다. 뜨겁고 차가운 급격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끊지 않을 것이다; 필요하다면 난로에 직접 끓일 것을 요구하기도 한다. 자사다구는 또한 조형고박정과 색채가 고풍스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어 대나무, 연근, 산절, 모조상주고 청동기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도계객의 말' 은 "양현 (이흥) 도자기 주전자가 분기 성성한 이후, 정상은 상당히 금옥이다" 고 말했다. 그 소중함을 알 수 있다. 명진이는' 장물지' 를 즐기며 "주전자는 모래이고, 뚜껑은 향긋하지 않다" 고 기록하였다.
명대 가징, 만년 동안, 연이어 두 명의 걸출한 보라색 사공예가인 궁순 (궁순) 과 그의 제자 석대빈이 나타났다. 공묘는 이전에 비구니암이었고, 어렸을 때 우이산의 선비였다. 그는 재능이 넘쳐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그는 이흥금사사에서 스승을 모시고, 늘 사내의 옛 스님을 도와 솥을 만든다. 전설에 의하면 절 안에는 은행나무가 있고, 뿌리가 엇갈려 나무종양이 자라고 있다. 그는 밤낮으로 그것을 보고 있다. 그는 나무종을 모방하여 나무종 냄비를 만들었는데, 모양이 독특하고 생동감이 있다. 늙은 스님은 크게 놀라서 자신의 평생의 주전자 만들기 기술을 상대방에게 전수하여 유명한 주전자 만들기 대가가 되었다. 춘제 제품은' 춘제 주전자' 라고 불리며, 모양이 참신하고 정교하며, 질감이 박실하여' 춘제 주전자, 옥보다 낫다' 고 불린다. "밤은 고대 석두 처럼 어둡다. 뚱뚱한데 정신을 집중하는데, 어떻게 신선이라고 부를 수 있단 말인가. " 석대빈의 작품은 대가가 가르친 구도를 돌파하고 더 많은 작은 주전자를 만들어 정자 몇 건에 장식해 차 시음차의 재미에 더 잘 맞는다. 그래서 당시' 신수가 다양하다' 는 극찬시가 있었다.' 공 중언' 은 큰 솥밥이라고 말했다. " 청대에 이르러 자사 다구는 선인의 기초 위에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 이 가운데 청초의 진명원과 가경년 사이의 양펑년에 만든 찻주전자는 세계에서 특히 유명하다. 진명원이 만든 찻주전자 선은 또렷하고 윤곽이 뚜렷하며, 주전자 뚜껑에는 행서' 명원' 의 도장이 있어 지금까지 보물로 여겨지고 있다. 양펑년의 제품은 우아하고 정교하며, 전부 수제로 제작되고, 몰드가 없고, 완벽하여' 당대 걸작' 이라고 불린다. 당시 장쑤 리양 () 현 진만생 () 은 보라색 주전자를 매우 좋아했고, 시 서예 인감 () 에 능하여 이흥 () 과 양펑년 () 에 전문적으로 주전자를 만들었다. 진만생 디자인, 제작, 진조각. 그의 작품은' 만성주전자' 로 불린다. 줄곧 감상가를 위해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청대, 이흥자사주전자는 그 모양과 장식이 다양해 국내외에서 모두 인기가 많다. 당시 민남, 조주 등지에서 공부차를 우려내는 찻주전자는 거의 모두 이흥자도기기였다. 17 세기에 중국의 찻잎과 찻주전자는 동시에 해선에서 서방으로 전해졌으며, 서양인들은 이를' 홍자' 라고 불렀다. 일찍이 15 세기에 일본인들이 중국에 와서 주전자 만들기 기술을 공부했는데, 그들이 복제한 주전자는 여전히 일본인들에게 보물로 여겨지고 있다.
명가가 수제로 만든 보라색 주전자는 모양이 정교하고, 빛깔이 고풍스럽고, 광채가 눈부셔서 예술품이 되었는데, 과거에는 한두 개의 보라색 다구가 10 ~ 20 금의 가치가 있어 흙과 금을 대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명대 장다이 "도암몽" 은 "공순은 이흥단지의 꼭대기이고, 모래단지는 상, 이순신, 사이에 직설적으로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 고 말했다. 진귀한 것은 상상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자사 다구는 비교적 큰 발전을 이루었고, 새로운 품종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다. 예를 들어, 일본 소비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예술 다구는' 손잡이 주전자' 라고 불린다. 일본인의 취미에 따르면 주전자 위에는 서예가 정교한 불경이 적혀 있어 일본 소비자들이 차를 맛볼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되었다. 현재 자사다기의 품종은 이미 40 ~ 50 종에서 600 여 종으로 증가했다. 예를 들어, 보라색 모래 이중층 보온컵은 대중의 환영을 받는 신제품이다. 자토 질감이 섬세하고 유연하며 가소성이 강하고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구운 이중보온컵은 차를 우려내는 데 쓰이며 색깔, 향, 여름에 쉽게 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컵의 용량은 250 밀리리터이다. 이중층 구조로 인해 끓는 물이 컵에 들어가면 손이 뜨겁지 않고, 열전달이 느리고 보온 시간이 길다. 모양은 다양하며 멜론, 나비, 매화, 거위, 유선형 등이 있습니다. 예술가는 전통 인감 기법을 이용하여 정자, 초서, 예서, 새장, 인감 등의 그림과 장식 기법을 자사도기에 적용함으로써 관상성과 실용성이 교묘하게 결합된 제품이 되었다.
찻주전자의 창조자는 명나라 이흥 금사사의 이름 모를 스님이라고 한다. 그는 상등자진흙을 골라 동그란 가공물을 빚고 입, 손잡이, 뚜껑을 더해 가마에 넣어 구웠다. 깨진 나무 담낭이 하나 있는데, 모양이 휘황찬란하다. 그것은 베이징 역사박물관에 존재하며 봄봄의 유일한 전세품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가짜라고 의심한다. 명대 공춘은 옛 은행나무 담즙제 주전자를 모방하여 봄을 시작한 이래 명만년 동안 한동, 조량, 온장, 사붕 네 명의 주전자 명가가 잇따라 나타났고, 이후 사대빈, 이중방, 서우천, 청대에는 진명원, 양펑년, 양봉년, 소대형 등이 있었다. 근대에는 고경주, 주코심, 강룽 등이 있다. 고경주는 최근 티비 냄비와 한운솥을 만들어 출국 선물로 삼았다. 청년 예술가도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
자사다기의 스타일은 매우 많은데, 이른바' 방식이 아니고, 원이 다르다' 는 것이다. 보라색 주전자에 각종 풍격의 꽃과 새, 산수, 서예를 조각하는 것은 명말부터 시작하여 청대 가경 이후 점차 보라색 사공예에서 독특한 예술 장식이 되었다. 많은 유명한 시인과 예술가들이 찻주전자에 시와 글자를 쓴 적이 있다. "모래주전자 고평" 은 정판교 자신이 주전자를 만들었다고 기록했고, 그는 친필로 시를 썼다. "너는 입이 빨리 터지고 귀가 높아야 득의양양하다. 소량으로는 큰일을 감당할 수 없고, 2 ~ 3 인치의 물흥파가 있다. "
다기 세트를 평가하려면 먼저 그것의 실용적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 다기 세트는 부피와 무게의 비율만 적당하고, 손잡이는 들기 쉽고, 뚜껑 주변에는 솔기가 있고, 주둥이는 물이 흐르고, 색채와 무늬가 정교하고 조화를 이루며, 다기 세트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완벽한 다기 세트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흥차는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사다기는 국인들이 좋아할 뿐만 아니라 해외 일부 국가의 사람들에게도 귀여움을 받는다. 일찍이 기원 15 세기에 일본, 포르투갈, 네덜란드, 독일, 영국의 도자기 노동자들이 연이어 중국의 찻주전자를 표본으로 복제했다. 18 세기 초 독일인 테겔은 보라색 도자기뿐만 아니라 1908 년에' 주사도자기' 라는 제목의 논문을 썼다. 금세기 초, 보라색 도자기는 파나마, 런던, 파리 박람회에서 전시되었고 1932 시카고 박람회에서 상을 받아 중국 도자기사에 광채를 더했다.
금속 다기
금속기구는 금, 은, 구리, 철, 주석 등 금속재료로 만든 기구를 가리킨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일용기구 중의 하나이다. 일찍이 기원전 18 세기부터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기 전 1500 년까지 청동기가 이미 널리 사용되었다. 조상은 청동기로 접시를 만들고, 물을 담고, 컵을 만들고, 술을 담았는데, 이 청동기들은 자연히 차를 담는 데 쓸 수 있었다.
진한 () 나라 () 에서 육조 () 에 이르기까지 차는 음료로서 점차 일종의 패션이 되고, 다기 () 도 점차 다른 식수기구에서 분리되었다. 남북조 시대쯤에 중국은 차를 마시는 기구를 포함한 금속기구가 등장했다. 수당 시대가 되자 금속그릇 생산이 정점에 이르렀다.
1980 년대 중반에 산시 부풍법문사에서 당희종이 모시는 금도금 다기 한 세트가 출토되어 금속 다기 중의 희세 진품이다. 그러나 송대부터 고대인들은 금속 다기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원대 이후, 특히 명대 이후 차의 혁신, 차를 마시는 방식의 변화, 도자기 다기의 출현으로 금속 다구가 점차 사라지고, 특히 주석, 철, 납 등 금속으로 만든 다기는 물로 차를 우려낸 것으로 간주되어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금속 소재의 차그릇, 예를 들면 석병, 깡통 등도 드물다. 금속 저장차 그릇이 종이, 대나무, 나무, 도자기, 도자기 등의 밀봉 성능보다 우수하기 때문이다. 방습, 회전 방지 광학 성능이 우수하여 산차 보존에 더욱 유리하다. 따라서 주석으로 만든 차 저장 그릇은 여전히 세계에서 유행하고 있다.
석두 다기
석조다판의 제작은 석두 천연 특성에 따라 세심하게 설계하고 가공한 것이다. 석재는 경도가 높고 밀도가 높으며, 빛깔이 자연스럽고, 차갑고, 변형되지 않고, 깨지지 않고, 퇴색하지 않고, 광택을 낸 후 갈색을 흡수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석조로 만든 석조다판은 아름답고 대범하며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다. 사실, 석두 영성, 물과 토양의 결합, 오행을 부여해 차를 자연으로 돌려보냈다. 석조다기로 차를 맛보니,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수양성을 갖추었다.
현재 시장에서 천연석재로 만든 석질차반은 종류가 다양해서 가지각색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이 이미 그것의 특별한 장점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기회는 상가가 더 많은 제품을 개발하도록 자극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석재 다반은 천연석재로 함축된 의미의 주제를 조각하여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다반에 부착하여 다기의 신제품을 형성한다. 한 작품이 일단 이 주제들을 벗어나면, 이 작품은 소장하고 감상하고 실용적인 가치가 없을 운명이다. [고객이 좋아하지 않는 한]
석질차판의 재료는 천연과 합성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사양: 규칙 및 불규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색상: 단색과 혼합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배수 모양: "숨기기" 와 "노출" 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배수 방법: 물 저장과 직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각 방법: 평면 프리 핸드 조각과 평면 사진 입체 조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석재 다반의 선택: 반드시 인간적인 관점에서 선택해야 한다. 첫째, 전체적으로 멋과 매력적인 느낌이 있어야 하고, 재료는 자연적이어야 하며, 색깔은 순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순수한 검은색과 연녹색과 같이, 그 주체는 인공 음영을 포함해서는 안 된다. 둘째: 규격은 네모난 원이 있지만, 존엄과 진중함을 보여주기 위해 반드시 규범화해야 한다. 셋째: 조각 내용의 표현은 함축적이고, 통속적이고, 연상의 공간이 있어야 한다. 넷째: 참신하고 우아하며 간결하고 위생적이다. 5: 소장하기 쉽고, 귀퉁이는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천연재료는 천백년의 영향을 받으며, 색상과 품질은 인공합성으로는 대체할 수 없다. 어느 작품이 당신을 끌어들이든 나름대로의 특색이 없어도 상관없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석재 다판의 단색을 선택하면 편안하고 유쾌함을 느낄 수 있다. 블렌딩은 이상적인 조화색을 얻기가 어렵기 때문에 블렌딩은 시각신경을 자극하고 눈의 피로를 유발하기 쉽다. 심지어 사람을 안절부절못하게 할 수도 있다. 석질차 접시의 전체적인 윤곽을 선택해서 규범화해야 단정하고 점잖게 보일 수 있는데, 이것이 규칙이 방원 나오는 이유이기도 하다. 돌다반 도안을 선택하는 창의적인 표현 내용은 반드시 함축적이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저속하고 낮은 톤은 인간성의 저하를 더 잘 보여준다. 문화적 배경의 약점이 부족하다. 석재 다판의 참신함과 간결함은 사회의 진보에 의해 선택되고, 참신한 디자인과 좋은 아이디어가 사회의 발전을 따라잡을 수 있다. 차를 시음하는 것은 고급 향락과 건강을 포함하며, 간결하고 청소하기 쉬운 것은 위생의 보증이다. 석질다판의 조각에 관해서는 왼쪽 모서리가 반드시 둔각이어야 하며, 가능한 한 펀칭과 침몰을 피해야 한다. 둔각은 어린이의 유치한 피부에 대한 의외의 상해를 줄이거나 피할 수 있다. 평면 입체 조각, 펀칭, 침몰 조각은 조각할 확률을 증가시켰다. 일단 조각품이 망가지면 소장한 자신감이 헛수고가 된다. 프리 핸드 평면 조각은 석조다판 평면 입체 조각의 가장 큰 결함을 극복하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