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약에 관한 시 (당대의 묘족은 어떤 상태인가)

묘약에 관한 시 (당대의 묘족은 어떤 상태인가)

1. 당나라의 묘족은 어떤 상태입니까? 초당 시대에는 묘족의 분포 지역이 서쪽으로 천 (), 구이 (), 호남 (), 후베이 () 의 접경지대로 후퇴하여, 집중 거주 지역은 서 () 와 동남 () 의 접경지대였다.

당대부터 5 대 10 개국 시대까지 한족과 직접 접촉한 묘족 부분은 천, 구이, 호남, 후베이 연결 지대에 분포되어 있다. 당나라와 5 대 통치자는 현지 묘족의 상류층을 지미 주 사무국으로 임명하여 묘족을 통치했다.

당나라에 설립된 금주 서주 오주 서주는 모두 묘족이 모여 사는 곳이다. 이 지역의 묘족 상류층 인사들은 집미부의 도지사 역할을 했다.

5 대 10 국 시절 초나라 마석범, 금 등은 여전히 국봉을 도사로 삼고,' 구리 기둥을 경계로 세우다' 고 했다. 이때 산시 () 동남 () 의 묘족 () 은 이미 계급사회에 진입했기 때문에 당나라와 5 대 10 개국의 통치자들은 묘족 내부의 통치자를 통해 묘족을 통치할 수 있었다. 그러나, 김 등 주 묘족 내부의 부계 가문이나 마을사회 조직은 여전히 뚜렷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집미주 도사가 많은 부계 가문이나 마을사회 조직을 관할하고 있다.

서남 복지의 묘족도 곳곳에서 종족이나 마을 사회를 형성하고 있으며, 같은 지역의 대민족 통치 계급의 지배를 받으며, 본민족 마을의 상대적 독립성을 유지한다. 예를 들어 남조 남동쪽 변두리에 정착한 묘족은 남조 통치계급의 지배를 받으며 자신의 정치경제 구조 특징을 보존하고 있어 남조 통치자에게' 변변성을 나라로 세우라' 고 요구했다.

종교와 교육 묘족의 주요 신앙은 자연 숭배, 토템 숭배, 조상 숭배 등 원시 종교 형식이다. 묘족 전통 사회에서는 귀신 미신, 요술이 성행하고 있다. 일부 묘족 사람들도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다.

묘족 사람들이 불교와 도교를 믿는 경우는 거의 없다. 전통적으로 묘족 사람들은 거대하거나 특이한 자연물을 영적인 표현으로 여기기 때문에 숭배하고 제물을 바칩니다.

이 가운데 전형적인 자연 숭배 대상은 거석 (괴석), 동굴, 나무, 산맥이다. 또한 묘족 사람들은 어떤 자연현상이나 물체가 신령이나 귀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묘어는 흔히 귀신이나 두 단어를 구분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경우, 유령은 버림받거나 억울한 영혼과 도구로 여겨지며, 흔히 인간에게 재난, 질병, 역병 또는 기타 불행을 가져온다. 이른바 동양귀신, 서양귀신, 암지귀신, 먹물귀신, 호랑이귀신, 악귀라고 합니다. 영적인 자연현상은 흔히 선귀로 여겨지며, 산신, 곡신, 면신, 풍신, 뇌신, 우신, 태양신, 월신 등과 같은 신성을 가지고 있다.

묘족 사람들이 선귀와 악귀를 제사하는 방법은 다르다. 좋은 귀신은 예우를 받고 제사를 지내는 것이 성실하다. 악령은 그들이 쫓겨날 때까지 뇌물과 속임수를 받아야 한다.

많은 지역에서 묘족 사람들도 자연계에 많은 요괴가 있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소는 똥을 덮거나 마구간에서 맴돌며 똥을 밟아 원을 만들고, 돼지는 새끼돼지나 물마루를 먹고, 오리는 오리알을 먹고, 호랑이는 입장하고, 뱀 두 마리를 만나고, 암탉은 수탉을 때린다.

일부 묘족 지역에서는 인공물체가 토지보살, 토지유, 가족신, 제사교, 우물 등을 숭배한다. 토지공보살의 묘어는 토지귀신이라고 불리는데, 일반적으로 석두 몇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지집은 대부분 나무나 석판 세 개로 만들어졌으며, 마을 옆 길목이나 길가의 행인 휴게소에 매우 허름하다.

가족신의 신앙은 천, 구이, 운남 방언의 일부 묘족 중, 즉 집에' 가족신' 우상을 세우는 것이다. 제사교는 동남 대부분의 지역에서 유행한다.

용도 각지의 묘족 숭배와 제사의 대상이다. 토템 숭배.

동부의 많은 묘족, 요오족은 모두 판유 () 를 숭배한다. 그들의 조상 대대로' 여신, 어머니, 개 아빠' 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반유를 자신의 조상으로 삼았다.

중부 지역의 일부 묘족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 강양이 단풍나무의 심장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여 단풍나무를 토템으로 여겼다. 다른 지역에서는 묘족이 물소와 대나무를 토템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전반적으로 조상 숭배는 묘족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조상이 죽었지만, 그들의 영혼은 그들의 자손과 손주들과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며, 명절에는 술고기로 제사를 지낼 것이며, 심지어 일상생활에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지역에서는 정기적으로 또는 비정기적으로 제사식을 거행한다. 서남에는' 돼지봉',' 소 제조' 가 있고, 동남부에는' 똥 먹기' 가 있고, 구이저우에는' 바랑 두드리기' 가 있고, 구이저우 서북, 윈난동북에는 늙은 소를 치는 풍습이 있다. 그 중에서도 동남주의 더러운 고기를 먹는 현상이 여전히 성행하여 가장 전형적이다.

더러움을 먹는 것은 북절, 북사 축제, 북저장 축제라고도 하며, 부계 가문 (북사) 단위로 7, 13 년마다 열린다. 그들은 조상의 영혼이 나무 드럼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제사 드럼은 목고를 두드려 조상의 영혼을 불러 자손을 즐기는 제물이다.

제사장은 더러운 머리라고 불리며, 제물을 바치는 더러운 소는 이를 위해 특별히 사육한 것이다. 각 제사 행사는 3 년간 계속된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요술을 믿는다. 주요 요술 활동에는 과음, 점술, 신판, 제귀 등이 있다. 마법을 제외하고.

요술 활동은 주술사가 주관한다. 마법사는 대부분 프로답지 않다.

그들은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초급 숭배와 요술 활동에서 사회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일부 현지 마법사들은 마을 장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무당은 제사 방식을 잘 아는 것 외에도 대부분 본족의 족보, 본민족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 이주원의 노선을 말할 수 있으며, 각종 신화 전설, 고고어, 민간 이야기에 익숙하다. 어떤 마법사들은 가수와 무용수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마법사는 묘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계승자이며 묘족 사회에서 지식인 역할을 한다. 그에 더해, 마법사들도 약초를 아는 의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신을 쫓아내는 동시에 과학적 의료 수단으로 보좌하다.

이러한 전통적 신앙 외에도 근대 이후 서구 선교사들이 중국 내지에 깊이 파고들면서 선교로, 구이저우, 구이저우 케리, 호남 원릉 등 일부 묘족 군중이 기독교로 개종했고, 윈난동남 소수의 묘족 군중이 천주교를 믿었다. 특히 동북부와 서북 지역에서는 기독교 신앙이 한때 강세를 보이며 큰 영향을 미쳤다.

외국 선교단이나 선교사들은 묘족 지역에 초중고등학교, 의료기관, 심지어 경제개발 프로그램까지 실시해 묘족 사회의 진보와 정치적 지위 향상에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다. 유명한 스님은 안순의 당 거인, 백격례, 장도혜, 왕수덕 등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묘족 지역에서 죽었다.

모종.

2. 케리 민족풍토원을 묘사한 문장 케리시는 구이저우성 동남부의 묘령산기슭, 청수강 옆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의 수도로, 국가민위와 국가체개위가 비준한 민족자치지방 개혁 발전 실험구이다.

시 전체 면적 1.306 평방 킬로미터, 총 인구 42 만 명, 묘족을 주체로 하는 다민족 도시이자 중국 4 1' 녹색도' 중 하나이다. 케리는 이미 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찍이 명청시대부터' 작은 경주주' 로 불렸다. 수백 년 동안 케리에 사는 각 민족은 자신의 지혜와 근면으로 찬란한 민족 문화를 창조하였다.

케리는 다민족의 원림으로 풍경이 수려하고 경치가 매력적이어서' 묘령명주' 로 불린다. 케리는 독특한 자연경관, 순박하고 농후한 민족풍토, 풍부하고 독특한 민족문화로 구이저우동선 민족풍토관광센터로 확립되었다. 케리는 기후가 온화하여 사계절이 쾌적하다. 경내에는 요림선경 같은 어동, 신화 전설이 가득한 향로산, 그림 같은 맑은 물 강, 셀 수 없이 많은 묘채가 있다.

케리는 아열대 습한 계절풍 기후로 겨울에는 추위가 없고 여름에는 더위가 없다. 우리나라는 생물광산자원이 풍부해 약용 식물과 야생 동물 400 여 종, 석탄, 철, 납, 아연, 중정석, 보크 사이트, 석영암, 실리콘암 등이 있는데, 그중 실리카 함량이 98% 에 달하며 서남지역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Guizhou 남동부에는 원시 민족 스타일을 가진 leishan, rongjiang, Liping, congjiang 및 기타 카운티가 있습니다. 그중 레이산현은 묘족 위주이고, 다른 세 현은 동족 위주이며, 동채가 특색이다. 화교와 북루는 동채의 랜드마크이다. 드럼을 보면, 당신이 동채에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중국 마우스 여행망 (.

3. 묘족의 이야기 편집자는 이 절 [민족소개] 에 있다. 사료에 따르면 치우 부족 이후 염제가 속한 치우는 염황 뒤에서 남쪽으로 내려가 백월로 들어가 오늘날의 호남 광시 운남 일대에 살고 있다.

묘족, 2000 년 인구조사, 묘족 총인구는 8940 1 16 으로 주로 구이저우 호남 윈난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 () 에 분포한다. 묘족이 모여 사는 묘령산과 안개 영산은 기후가 온화하고,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크고 작은 댐은 별나바둑이다.

주산 벼, 옥수수, 기장, 밀, 면화, 담배, 유채, 오동유 등. 또한 풍부한 목재 및 광물 자원이 있습니다.

묘족의 조상은 원시 사회가 중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치우 부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상주시대에 묘족 선민은 장강 중하류에' 삼묘국' 을 설립하여 농업벼 재배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묘족 역사상 여러 차례 이주하였는데, 대략적인 노선은 황하 유역에서 호남, 구이저우, 운남으로 가는 것이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장어계 요우어족의 묘어계에 속한다.

원래는 민족 문자가 없었고, 50 년대 후반에 라틴 병음 문자를 만들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한다.

묘족 악무는 역사가 유구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갈대춤 솜씨가 뛰어나다. 묘족의 공예 미술, 예를 들면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장신구 제작 등 현란하고 다채로워 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묘족에는 묘년, 4 월 8 일, 단오절과 같은 많은 명절이 있다. 묘족 습관은 자신을' 무',' 맹',' 모',' 모' 라고 부르고, 일부 지역에서는 자신을' 간오',' 국웅',' 올드 데이',' 몇 가지 대답' 이라고 부른다.

그는 그것을 "긴 치마 모종", "짧은 치마 모종", "붉은 모종", "흰 모종", "녹색 모종", "꽃 모종" 이라고 부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묘족이라고 한다.

묘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의 고서 기록에는 5000 여 년 전 묘족 선민의 기록이 있다. 이것은 황하 유역에서 장강 중류까지 남쪽으로' 남만' 이라고 불리는 씨족과 부족이다. 묘족은 서면 언어가 없고, 묘어는 한장어학과 요오어계 묘어계에 속한다.

묘족은 높은 산에 거주하며, 농업을 위주로 하고, 농작물은 밭벼이다. 자루, 메밀씨, 감자, 콩류, 경제작물은 마인데, 보통 스스로 마씨를 심고 스스로 잣는다. 묘족은 민요, 시사, 발라드 등과 같은 풍부한 민간 구두문학을 가지고 있다.

묘족도 춤을 잘 추는데, 루생춤이 가장 인기가 많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묘어는 서남 (), 동남 () 과 사천 () 과 사천 () 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1956 이후 라틴 문자 쓰기 방안을 설계했다. 묘족과 한족의 오랜 접촉으로 많은 묘족 사람들이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있다.

묘족 지역은 농업을 위주로 사냥을 보조한다. 묘족의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오려내기, 장신구 제작 등 공예미술이 화려하고 다채로워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묘족의 바틱 공예는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묘족 복식은 130 여종으로 세계 어느 민족의 복식과 견줄 만하다.

묘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 특히 발라드와 술가이다. Lusheng 은 미아오 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입니다.

이 단락의 [종교 풍습] 묘족 사람들은 과거에 만물을 믿고, 자연을 숭배하고, 조상을 숭배하였다. 북악절은 묘족의 가장 큰 의식 행사이다.

보통 소제는 7 년, 대제는 13 년입니다. 그것은 음력 10 월부터 11 월 둘째 날에 거행된다. 그때가 되면 노루 한 마리를 죽이고 갈대춤을 추며 조상을 기념할 것이다.

식사할 때 친지들을 한자리에 초대하여 감정과 가정의 화목을 증진시킨다. 묘족의 주요 신앙은 자연 숭배, 토템 숭배, 조상 숭배 등 원시 종교 형식이다. 묘족 전통 사회는 귀신을 미신하고, 요술이 성행하고 있다.

일부 묘족 사람들도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다. 묘족 사람들이 불교와 도교를 믿는 경우는 거의 없다.

전통적으로 묘족 사람들은 거대하거나 특이한 자연물을 영적인 표현으로 여기기 때문에 숭배하고 제물을 바칩니다. 이 가운데 전형적인 자연 숭배 대상은 거석 (괴석), 동굴, 나무, 산맥이다.

또한 묘족 사람들은 어떤 자연현상이나 물체가 신령이나 귀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묘어는 흔히 귀신이나 두 단어를 구분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경우, 유령은 버림받거나 억울한 영혼과 도구로 여겨지며, 흔히 인간에게 재난, 질병, 역병 또는 기타 불행을 가져온다. 이른바 동양귀신, 서양귀신, 암지귀신, 먹물귀신, 호랑이귀신, 악귀라고 합니다.

영적인 자연현상은 흔히 선귀로 여겨지며, 산신, 곡신, 면신, 풍신, 뇌신, 우신, 태양신, 월신 등과 같은 신성을 가지고 있다. 묘족 사람들이 선귀와 악귀를 제사하는 방법은 다르다.

좋은 귀신은 예우를 받고 제사를 지내는 것이 성실하다. 악령은 그들이 쫓겨날 때까지 뇌물과 속임수를 받아야 한다. 많은 지역에서 묘족 사람들도 자연계에 많은 요괴가 있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소는 똥을 덮거나 마구간에서 맴돌며 똥을 밟아 원을 만들고, 돼지는 새끼돼지나 물마루를 먹고, 오리는 오리알을 먹고, 호랑이는 입장하고, 뱀 두 마리를 만나고, 암탉은 수탉을 때린다. 일부 묘족 지역에서는 인공물체가 토지보살, 토지유, 가족신, 제사교, 우물 등을 숭배한다.

토지공보살의 묘어는 토지귀신이라고 불리는데, 일반적으로 석두 몇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지집은 대부분 나무나 석판 세 개로 만들어졌으며, 마을 옆 길목이나 길가의 행인 휴게소에 매우 허름하다. 가족신의 신앙은 천, 구이, 운남 방언의 일부 묘족 중, 즉 집에' 가족신' 우상을 세우는 것이다.

제사교는 동남 대부분의 지역에서 유행한다. 용도 각지의 묘족 숭배와 제사의 대상이다.

토템 숭배. 동부의 많은 묘족, 요오족은 모두 판유 () 를 숭배한다.

그들의 조상 대대로' 여신, 어머니, 개 아빠' 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반유를 자신의 조상으로 삼았다. 중부 지역의 일부 묘족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 강양이 단풍나무의 심장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여 단풍나무를 토템으로 여겼다.

다른 지역에서는 묘족이 물소와 대나무를 토템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전반적으로 조상 숭배는 묘족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조상이 죽었지만, 그들의 영혼은 그들의 자손과 손주들과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며, 명절에는 술고기로 제사를 지낼 것이며, 심지어 일상생활에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지역에서는 정기적으로 또는 비정기적으로 제사식을 거행한다. 서남에는' 돼지봉',' 소 제조' 가 있고, 동남부에는' 똥 먹기' 가 있고, 구이저우에는' 바랑 두드리기' 가 있고, 구이저우 서북, 윈난동북에는 늙은 소를 치는 풍습이 있다.

그 중에서도 동남부의 음식.

4. 묘족은 어떤 노래를 가지고 있습니까? 묘시는 음운을 강조하는데, 오언체, 칠언체, 긴 구를 포함한다.

언어는 간결, 조화, 균형, 포괄성, 이해하기 쉽다. 그것은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묘족 민간 문학의 가장 중요한 표현 형식으로 광범위한 응용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사람을 환영하고 보낼 때, 남녀는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심지어 중매인 역할을 하고, 분쟁을 중재하고, 촌규 민약을 제정하고, 자녀를 교육하고, 족보와 가규를 묘사하고, 때로는 시사로 표현하기도 한다.

일할 때도 시로 오락을 하고, 일한 후에는 시로 피로를 해소한다. 창조가: 천지 일월의 기원과 만물의 형성을 주로 다룬 아주 오래된 동화가입니다.

이런 노래에는' 창조의 노래' 와' 만물의 기원의 노래' 가 포함된다. 조상 노래: 주로 인류의 출현, 민족의 기원과 이주, 예를 들면' 인류의 기원의 노래',' 홍수' 를 묘사한다.

이런 노래의 주제는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어느 정도 우여곡절로 실제 역사를 반영하며 역사 연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결혼가: 묘족이 통혼에서 혼외결혼까지, 모제에서 부계제로의 진화 과정을 반영해 결혼사를 연구하는 데 드문 자료다.

그중 비교적 유명한 것은 동남부의' 형제자매의 결혼',' 결혼식의 노래',' 남녀의 결혼',' 개가의 노래' (여혼남),' 귀북 준이의' 사위의 노래',' 송별가' 등이다. 마이 그 레이 션 노래: 미아오에는 많은 존재가 있습니다.

각지의 묘족들은 모두 자신의 이동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두 자신의 이동가를 가지고 있다. 그중 비교적 유명한 것은 동남부의' 산과 강을 건너다', 송도 동인 지역의 현수매튜, 서북의 양루 방언, 계양 지역의 그로그산이다.

송도, 동남부의 이동곡은 이 웅장한 장면을 반영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격렬한 투쟁을 표현했다. 그것은 한 편의 영웅 서사시로 묘족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토론을 위한 노래와 단어: 고대 묘족의 사회조직을 반영하고, 각종 사회윤리도덕과 행동규범을 주로 묘사하며, 악을 없애고 선을 행하도록 권유한다. 생산노동의 노래: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중 동남주가 가장 완전하다. 자수가, 목화가, 방직가, 바틱 노래, 양조가, 조선가 등이 있다. 주제가 적극적이고,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는 작품들이 많다.

쿠거: 계급 압박과 민족 억압을 묘사한 시입니다. 족장이 국민을 억압하고, 지주와 악당을 비난하고, 정부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많다.

봉기투쟁의 노래: 일명 항미곡이라고도 하는 것은 대부분 구사회의 어둠을 고소하고 국민의 반항을 칭송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동남부의 노래, 첸난, 서북의 도신춘은 모두 대표적이다.

이런 노래는 열정이 팽배하고 투지가 넘친다. 사랑의 노래: 젊은 남녀가 연애할 때 부르는 노래입니다.

글은 함축적이고 우아하며 서정적인 성격이 충만하다. 고백, 문답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표정입니다.

글이 없기 때문에, 역사상 묘족의 문자 문헌은 대부분 한문으로 쓰여지고, 수량은 매우 적다. 건국 전에는 호남과 천동 지역에서만 볼 수 있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이저우는 묘족 문인 시사를 발견하였다. 청강희년, 도진현 리매강 공물 학생 장,,, 장만드, 작품으로 유명하다. * * * "음산거시" 를 썼다.

김평현 양강향에서도 청대 묘족 학자 용소네의 시를 발견했는데, 1878 이 출간한' 양천집' 4 권을 포함해 작가의 주요 시문에 집중했다. 내용은 묘족 향동채의 풍토와 인정을 많이 묘사하여, 향토향이 농후하다.

민국시대에 레이산현의 유명한 묘족 학자 양거무도 시를 썼다. 그의 정론 문장 은 억압받는 민족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소수민족의 정치적 무력감과 경제적 곤경을 드러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과 정부의 보살핌과 육성 아래 묘족 인민들은 자신의 문자문학 창작팀을 갖기 시작하면서 묘족 작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의 많은 작품들이 국내에서 상을 받았고, 일부는 번역으로 외국에 소개되어 호평을 받았다. 민간 문학의 연구, 수집, 정리, 번역, 출판에도 자신의 인재들이 있으며 많은 성적을 거두었다.

음악 묘족 음악에는 민가, 루성, 수나, 진효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민가와 루성이 가장 흔하다. 역사 노래: 중장년층을 위해 많이 부르고, 낭송 형식이 있어, 왕왕 한 토막을 부르고, 이치를 이야기한다.

가사도 길어서 수십 ~ 수백 줄부터 수천 줄까지 다양하다. 예를 들어 창조의 노래, 조상의 이주의 노래, 결혼의 뿌리를 찾는 노래, 이지의 노래 등이 있다.

동남부의 역사 노래는 가장 완전하고, 가장 대표적이며, 곡조가 풍부하고, 박자가 선명하고, 힘차다. 사랑의 노래: 젊은 남녀가 부르는 민요.

곡조가 많고, 부드럽고, 서정이 많으며, 보통 낮은 소리로 노래한다. 어떤 곳은 여섯 가지, 청룡묘족 발라드와도 호방한 특징이 있다.

거페이: 그 노래 곡조가 높아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일반적으로 젊은 남녀가 교류할 때 모두 두 사람이 한 조로 노래를 부른다.

여가 시간도 있고, 즐거운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즉흥 독주를 하고, 많은 사람들이 합창한다. 수백 미터 떨어져 있어도 청중은 가사를 똑똑히 들을 수 있다.

이런 노래는 동남부에서 가장 유명하다. 상가: 노인의 정상적인 죽음에 대한 추모곡이다.

멜로디는 슬프고 가사는 슬픔을 의미한다. 가수가 비통을 부를 때, 눈물은 왕왕 흘러내리고, 청자는 왕왕 눈물을 흘린다.

동남, 중남부, 서북, 구이저우북은 모두 묘족이 있다. 육판수 묘족의 상가가 비교적 유명하다.

묘족 음악 곡조는 대부분 전통 창법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유명 가수의 주요 업적은 곡조의 쇄신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가사의 창작, 수정, 완벽에 달려 있어 곡조의 변화가 적다. 곳곳에 유명한 가수가 있다.

고 () 동남주 레이산현 묘족 가수 당덕해가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묘족 고가와 민가의 전통 창법을 익히고 민가 몇 곡을 부를 줄 안다.

그가 쓴 가사는 수천 곡이다. 그중 한묘의 신곡만 1300 여 곡이다.

5. 왜 민족의학은 의약보고의 기묘한 송이인가? 중국은 다민족 국가이다. 각 민족은 질병과의 장기적인 투쟁에서 각자의 특색을 축적하고 형성하는 민족의약체계를 형성하여 중국과 세계 의약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중국의 소수민족은 대부분 서남, 서북, 국경, 빈곤 지역에 살고 있기 때문에 현지 민족의약품과 민간의약품은 관용적이고 조용한 은신처가 있다. 운남성을 예로 들다. 윈난은 조국의 남서쪽 변두리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1000 미터에서 2000 미터까지 거주하는 26 개 민족이 거주하고 있으며, 6559 종의 한약과 민족약 자원이 매장되어 있다.

특히 열대 기후의 특징을 지닌 태풍의 영향을 받지 않는 서반나 () 는 희귀한 용혈수 (용혈진), 카테, 호자, 소목 등 남약 자원이 풍부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사인, 라일락, 계피, 카 다몬, 뚱뚱한 바다가 성공적으로 도입되어 사인 생산량이 이미 전국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삼칠일, 운남도지의 약재는 오가과에 속한다. 저지방, 콜레스테롤 저하, 혈압 강하, 혈관 연화, 암 예방, 노화 지연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전국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양질의 천마, 고운, 운남 당귀, 목향, 운남 황련은 모두 전통 수출 품종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운남의 돼지, 산자버섯, 석회, 칠엽일꽃, 영지는 모두 유명한 야생의 양질의 약재이다. 그중 상당수는 민족약 (예: 다이약, 장약 등) 으로 많은 학자들이 신약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목표가 되고 있다.

중국 서부의 다른 민족지역, 특히 티베트 몽골 뉴질랜드 광시 닝샤 5 개 민족 자치구와 구이저우 쓰촨 청해 등 다민족성은 모두 운남과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민족의약품 개발 이용 잠재력이 크다. 티베트와 청해는 민족 의약 발전을 각 지역의 지주 산업과 새로운 경제 성장점으로 꼽았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이저우성 민족약 (주로 묘약) 생산량은 이미 전 성 의약품 생산량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묘족은 구이저우성 동남부와 중서부의 광대한 지역에 위치하여 온대에서 아열대로의 과도기 기후에 속한다. 사용되는 약은 수천 가지이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은 400 종 정도이다.

대표 약물은 주로 붉은 등나무, 붉은 등나무, 섣달 매화, 해동등나무, 접골목, 골절보, 말편초, 바벨, 산사 등이 있다. 청장고원 장약 자원이 풍부해서 대부분 청장고원 특유의 것이다.

초보적인 이해에 따르면 청장고원에는 682 속 2,200 여 종의 장약 식물이 있다. 그 중 곰팡이 14 과 35 속 50 종; 고사리 30 과 55 속 1 18 종; 이끼식물은 5 과 5 속 5 종에 속하고, 장약동물은 57 과 1 1 1 속 159 종에 속한다. 장약 광물은 80 여 가지가 있다. 티베트 지역의 장약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티베트 청해 간쑤 등지에 30 여 개의 장약 제약 공장을 설립하여 연간 생산액이 5 억여 위안에 달한다.

일부 장약 제품은 일본 인도 등 10/0 여개국에 수출된다. 이 가운데 청해금하장약그룹이 개발한' 칠미진주환' 등 4 가지 장약이 중국이 미국 식품의약감독청 (FDA) 의 승인을 받은 유일한 제품이 됐다.

이것은 세계와 장의와의 거리를 좁히고, 장의를 세계로 나아가게 하며, 유익한 탐구를 위해 희망찬 대문을 열었다. 몽의학은 몽골족 전통의학을 기초로 티베트, 한, 고대 인도의학 이론의 정수를 흡수하여 민족 풍격을 지닌 독립의학 체계로 중국 민족의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역사상 많은 우수한 몽의학 전문가와 유명한 몽의학 고전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18 세기의' 지식의학 경감' 으로, 몽의의 기초가 되어 390 종의 몽약을 수록하였다. 한편, 마약 검진은 네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 * * 678 종의 마약을 수집했다.

19 세기 초, 구브라톤길은 장문으로' 본초강목' 을 편찬하여 879 종의 몽약을 수록하여 오늘 몽약을 배우고 연구하는 주요 고전이 되었다. 현대 몽의학 발전이 신속하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현재 몽약 2,230 종이 있다. 중국의 민족 의학은 거대한 보고이다. 민족 의학이 중국에서 발전함에 따라 중국 의학 백화제방, 백가쟁명, 중국 의학 문화 및 의약산업의 번영을 촉진할 것이며, 동시에 각국의 대체의학에 더 넓은 선택을 제공하고 세계 전통의학의 발전에 경험을 제공하고 인류 건강사업에 더 큰 공헌을 할 것이다.

미아오 문화는 무엇입니까? 묘족 인민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풍격의 독특한 민간 문학 예술을 창조했다.

민간 문학은 주로 시와 전설을 포함하며, 대부분 구두 전설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시는 일반적으로 오언체이고, 중간에 칠언체나 자유체가 있는데, 대부분 곡조만 말하고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일반 곡조는 단순하고, 변화가 크지 않으며, 리듬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고, 길이는 제한이 없다. 고가, 논리어, 무가, 고가, 역조, 발라드, 동요, 동요 등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노인 개천지'' 99 개의 태양 99 개의 달' 등은 모두 묘족의 역사를 다룬 것으로, 고대 묘족 인민과 자연투쟁을 반영한 고곡이다. 묘족시와 고대 전설은 풍부한 민족 민간 문학 자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묘족의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참고 자료이기도 하다.

묘족은 가무를 좋아하는 민족이다. 음악, 춤, 묘족 연극은 역사가 유구하다. 사서에는 이미 남자가 갈대를 치고, 여자가 벨을 울리는 기록이 있다.

묘족의' 날으는 노래' 가 유명해서 지금은 무대 공연이나 작곡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악은 타악기와 오케스트라로 나눌 수 있는데, 목고, 피구, 동고, 루성이 가장 유명하다. 망고, 박금, 구현악기, 목엽, 각종 피리도 있습니다.

춤에는 갈대춤, 판의자 춤, 원숭이 격려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갈대춤이 가장 흔하고 기예가 뛰어나 국내외에서 깊은 감상을 받고 있다. 묘족의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오려내기, 장신구 제작 등 공예미술이 다채롭다.

묘족 바틱 공예는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해방 후, 이미 컬러 도안을 염색하고 외국으로 수출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하였다. 묘족의 전통은 팔찌, 목걸이, 머리 장식, 가슴장식, 은옷 등 종류가 다양하다. 그들은 또한 정교한 조각 도안으로 유명하다.

묘족들은 자신의 의학을 세우고 인간의 질병을 내과 36 종 질병, 외과 72 종 질병, 20 여 가지 치료법으로 나누었다. 석계귀선생은' 묘약 처방' 과' 동물의학 가이드' 의 저자이다.

루크민은' 묘약집' 의 저자이다. 19 월말 송도당 초진의사 용은 제왕절개를 통해 임산부를 위해 사태를 꺼냈다.

골절, 뱀상, 독화살상, 총상, 묘의를 치료하면 효과가 빠르다. 묘약은 생약을 많이 사용하는데, 지금은 이미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