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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그라피(블록체) 잘 쓰는 법 알려줄 사람!

"정서의 붓 활용과 기본 쓰기 기법"

정서의 발전은 전서와 관서에서 나오므로 붓과 기본 글씨의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필체의 기법은 전서와 관서의 기법과 동일하며 일관되고 유사점이 많다. 움직임이 없으면 닫지 말고, 떨어지지 않으면 수축하지 마세요. 근육과 근육을 안쪽으로 유지하고, 센터의 펜 움직임에 집중하고, 들어올릴 때, 누를 때 손목의 힘에 주의하세요. , 멈추고 최선을 다해 점 위치를 닫습니다. 성숙한 정서체는 전서나 공식 서체와는 거리가 멀고, 붓의 사용법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역사적으로 '용자팔법', 즉 팔획이 사용되었습니다. 문자 '용'은 일반 대본의 붓놀림을 요약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대인들은 획이 적고 서예 기술이 더 많은 영자가 매우 드물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잘 생각해 보면 영자 팔법 중 다섯 가지만이 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의 획에는 점, 가로 획, 세로 획, 획, 갈고리, 접기, 선택 등이 있으며 이러한 획에는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에는 세 가지 유형의 획이 사용됩니다. 정사각형 획, 원형 획, 정사각형 및 원형 획. 전서나 관서보다 어렵다.

위비의 '장몽룡'비, 당비의 '진리'와 '심세군'비, 북제시대의 '태산금강경'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장맹룡』은 사각필을 주로 사용하고, 『진리』와 『신서군』은 사각필과 원형필을 모두 사용하며, 『태산금강경』은 관서와 전서가 혼재되어 있는 대표적인 작품이다. 공식 스크립트가 일반 스크립트로 변경되었습니다.

점의 쓰기 방식은 숨은 가장자리와 역입력, 노출된 가장자리와 펜 입력, 철회된 펜과 앞쪽 펜, 노출된 가장자리와 픽된 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문자의 점은 글을 쓸 때 무게, 크기, 반대 방향, 반대 방향, 사각형 및 원형 등의 변화와 울림에 특히 주의합니다.

1. '장몽룡' 기념비

먼저 '양'이라는 글자의 6개 점을 보면 왼쪽 3개 점이 '수', 가운데 점이 ''이다. 노출"을 선택하면 스트로크가 부드럽게 내려갑니다. 앞으로 이동하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래쪽 지점에서 펜을 아래쪽으로 그린 ​​다음 가장자리를 오른쪽 위로 접습니다. 앞쪽 방향은 Jing의 위쪽 지점에 해당합니다. Jingshang은 앞쪽을 가리키며 스트로크를 시작한 다음 오른쪽 아래로 스트로크를 한 다음 왼쪽 아래로 돌아와 공격합니다. 징의 왼쪽 아래점도 수중점과 같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으며, 스트로크를 왼쪽 아래로 누른 후 오른쪽 위로 되돌리면 됩니다. 징의 오른쪽 아래 지점은 앞을 드러내고 오른쪽 아래의 추세를 따른 다음 다시 앞으로 돌아와 펜을 닫습니다. Gong, Shou, Zhi의 포인트는 울림과 방향에 주의해야 합니다. 윗점은 반대로 시작하거나 앞부분을 왼쪽 아래로 먼저 보여준 다음 앞부분을 오른쪽 아래로 접어 삼각형 모양을 쓸 수도 있습니다.

2. '진리' 비석

'장몽룡' 비석의 점과 다른 점은 안진경이 쓴 '진리' 비의 점은 크고 둥글며, 획이 숨겨지고 가장자리가 반전됩니다. Enter를 누르면 점이 공격으로 돌아갑니다. 서로 마주보며 각자의 자세를 보여줍니다.

유공취안의 『신성군』의 비석 표기 방식은 염서의 비문 방식과 동일하며, 비석 표기 방식이 더 복잡하고 직사각형과 직사각형이 모두 있다. 모양. 특히 보개(寶貝)의 위쪽 점과 왼쪽 세로점은 연자(燕字)와는 다른 유자(劉字)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태산금강경'의 핵심은 정서와 정서 사이에 있으며, 두껍고 둥글며, 장봉의 필력이 대부분 담겨 있다.

가로화도 숨은 붓과 노출 붓으로 나뉘는데 획은 모두 중앙에 있고 붓을 모아 앞면을 복구한 것입니다. 상부 호와 하부 호, 굵고 얇은, 길고 짧은 등 형태의 변화도 있습니다.

3. '장몽룡' 비석

먼저 '장멍롱' 비석의 네 글자를 살펴보세요. 두 글자는 하나는 짧고 하나는 길고 하나는 가늘습니다. 펜은 아래쪽으로 구부러져 가장자리가 드러납니다. 니안(Nian)의 세 개의 수평선 중 위쪽이 가장 짧고 위쪽 수평선이 위쪽 호를 나타내며 앞쪽이 올라가고 중간 수평선이 앞쪽을 가리고 아래쪽 호의 길이가 동일하며 아래쪽 수평선은 선은 전면 및 하단 호를 나타냅니다. 세 개의 수평 구성 요소는 동일합니다. Tianzi 노출 전면의 상단 호가 다시 올라가고 하단 호가 수평으로 약간 낮아지며 오른쪽 상단 모서리가 추진력을 얻는 데 사용됩니다. 수천 개의 문자가 가로로 가늘고 길게 쓰여졌습니다.

4. '진리' 비석

안서의 가로획은 숨겨진 가장자리와 노출된 가장자리를 혼용하며 변형이 무궁무진하며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다. 펜을 수평으로 뒤로 당겼다가 다시 멈추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5. '심세준' 비석

류문자의 가로획도 같은 스타일로 그려졌고, 위비의 스타일도 전체적으로 흡수됐다. 획은 대부분 정사각형 획이며, 가로 획은 위쪽으로 그려져 추진력을 가지며 굵기가 확연히 달라집니다.

6. '태산 금강경'

'태산 금강경'의 가로획은 기러기꼬리의 가로획이 없고 둥글고 둥글게 되어 있어 완전히 공식적인 방법이다. 측면은 모두 앞을 가리고 기러기 꼬리가 있는 가로획은 형장풍(舌張峰)이 펜을 시작하고 방풍이 펜을 닫는 방식으로 공식 서체의 가로형 필법을 참고한다.

세로 그림은 이슬이 매달린 것과 바늘이 매달린 것으로 나눌 수 있으며, 왼쪽과 오른쪽에 호가 그려져 있습니다. 앞면 노출, 앞면 숨김, 사각 펜, 원형 펜, 길거나 짧거나, 굵거나 가늘거나 하는 변화도 있습니다. 후크로 연결하거나 단독으로 배치하거나 통과시키는 등도 있습니다.

7. '장몽룡' 비석

'장몽룡' 비석에는 세로 그림에 바늘이 많이 걸려 있는데, 평면, 중간, 중간 수직, 왼쪽 수직이 모두 다. 펜을 쓸 때는 펜을 끝부분에서 서서히 들어 올리면 획이 갑자기 옅어지지 않고 점차 가벼워져야 합니다. 수리 중간에는 수직계통이 노출되고, 가장자리를 숨기기 위해 브러시를 수집하고, 잠시 정지한 후 위쪽으로 브러시를 수집한다. Zhou는 수직 고리를 가지고 있으며, 펜을 닫고 싶을 때 펜촉을 왼쪽 위로 접어 펜을 집어냅니다.

8. '진리' 비석

'진리' 비의 세로 그림은 근육이 풍부해야 하며 뼈가 원 안에 있고 부풀어 오르지 않아야 합니다. 바늘을 걸거나 이슬을 걸거나 방향이 많이 변합니다.

9. '심세준' 비석

류 캐릭터의 수직 위치는 옌과 유사하지만, 좌우 수직 호가 더 무겁다. 문틀은 캐릭터를 길고 곧게 만듭니다. 주인공은 캐릭터의 지지점으로 세로로 길게 써야 한다.

<태산금강경>의 세로획은 필경사처럼 시작하고 닫으며, 천자처럼 가끔씩 획을 긋고 천천히 써야 한다.

일반 문자의 글쓰기는 직선형 또는 곡선형, 길거나 짧음, 가벼움 또는 무거움, 평평하거나 비스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글을 쓸 때 획은 더 무겁고 획은 더 빠릅니다. 영자의 8법은 긴 필법의 '약탈', 짧은 필법의 '쪼기'라고 하는데, 둘 다 속도의 의미를 갖고 있다.

10. '장몽룡' 기념비

'장멍룡'의 큰 글자는 위로 곧게 뻗어 있고, 중간 부분은 곡선을 이루기 시작하며, 아래쪽 부분은 굵은 선으로 뾰족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헤링본 문자는 더 큰 문자에 대해 약간 기울어져 있습니다.

술이라는 말은 위쪽이 약간 곧고, 아래쪽이 가벼우며, 가운데가 지나면 무겁다. 조상당이라는 말은 위쪽이 아래쪽이 가볍고, 아래쪽이 무게가 조금 더 길다는 뜻이다. 천 단어는 단조롭고 짧습니다. 획이 많고 반복이 없는 캐릭터처럼 각각 고유한 자세가 있습니다. "장몽룡(張孟龍)" 비석을 쓸 때 붓질은 칼로 베는 것과 같아서 네모난 모서리를 써야 한다. 펜을 뒤로 삽입하거나 한 번에 펜을 입력하십시오. 왼쪽 아래에는 "음"이라는 단어, 왼쪽 왼쪽에는 "향"이라는 단어와 같이 앞면을 따라 획이 적혀 있습니다.

11. '진리'의 기념비

연자 '진리'의 획은 일반적으로 가벼우며 획이 먼저 뒤로 당겨지며 쓰기 속도가 빠르고 강도가 높습니다. 점차적으로 감소합니다.

12. '심세준' 비석

리우라는 글자도 같은 문체로 썼는데, 획이 무겁고 힘이 좀 더 세다

13. 태산금강경" "

"태산금강경"은 정서와 정서 사이에 쓰여 있으며 정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글을 쓰기 시작하고 앞으로 돌아올 때는 세게 멈추고, 앞으로 돌아올 때는 천천히 균일한 힘으로 글을 쓰기 시작합니다.

나 그림은 경사나, 평면나, 장나, 단나, 걷는나, 역나로 나눌 수 있다. 닝화는 일반 문자로 쓰는 것이 가장 느리며 천천히 작성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닝가가 펜을 시작하고 앞으로 돌아가며 앞으로 구부리고 걷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펜을 올려놓고 앞쪽으로 쪼그려 앉았다가 펜을 닫았다가 앞쪽으로 쪼그려 앉았다가 다시 펜을 들고 발을 누른다. "1파3타"라고도 합니다. 이 방법에서는 Yan과 Liu라는 캐릭터가 가장 눈에 띕니다.

'장몽룡'의 비석은 삼각형 모양으로 모서리가 정사각형이고 안쪽이 편평하다.

연이라는 단어를 그릴 때 초승달 모양처럼 모서리에 내부 호가 있어야 합니다. 즉, 공격을 닫기 전에 펜을 멈춰서 앞쪽을 올린 다음 펜을 돌려 앞쪽 위치를 잡는 것입니다.

리우(Liu)와 옌(Yan)이라는 캐릭터는 같은 의미지만, 리우(Liu)라는 캐릭터는 뼈가 더 강해 강인하고 곧은 성격을 갖고 있다.

'태산 금강경'의 그림에서는 모서리가 뚜렷하지 않고 공식 문자에 많은 구성 요소가 있으며 구분 문자는 공식 스크립트에 직접 작성되어 있습니다.

소위 반격이란 단어에 획이 반복되면 획의 두 번째 획이 점 모양으로 다시 쓰여지지만, 다음과 같이 획 없이 획의 쓰기가 완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펭, 야.

스트로크에는 세로 후크, 가로 후크, Ge 후크, 가로 구부러진 후크, 하트 모양 후크, B 자 후크 등이 있습니다. Hooking 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다르며, 바디마다 Hooking 방식도 다릅니다.

14. '장몽룡' 비석

'장몽룡' 비석의 모양은 대부분 삼각형으로 가장자리와 모서리가 뚜렷해 특히 강력합니다.

펜을 사용하여 수직으로 쓰듯이 후크를 걸어주면 펜 스트로크가 밖으로 나와 접힌 부분이 왼쪽 위로 올라와서 스트로크가 빠르고 깔끔합니다. 수평 후크 " "는 다용도이며 수평 스트로크가 약간 더 얇습니다. 후크를 그릴 때 펜을 아래로 세게 누른 다음 왼쪽 아래로 빠르게 당겨냅니다. 수직 벨트의 곡선형 후크는 마치 떠 있는 문자와 같습니다. 하단 후크는 펜의 가장자리를 드러낸 다음 왼쪽으로 호를 만들 수 있으며 후크가 완료되면 펜이 먼저 일시 정지된 다음 왼쪽 상단으로 올라갑니다. . 게고(Ge Gou)는 획이 앞쪽을 향하여 앞쪽을 오른쪽 아래로 돌리고 활처럼 획이 크고 약하게 구부러지도록 길게 써야 합니다. 후크가 오른쪽 상단으로 이동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꺼냅니다. 갈고리를 가로로 접어서 가로선과 세로선을 연결하고, 가로선 끝 부분을 접어서 펜을 잠시 멈추고 세로로 쓴 후 왼쪽으로 갈고리를 집습니다. 하트훅이 노출되고 가장자리가 펜에 삽입되며 스트로크는 Ge훅에 비해 아래쪽과 오른쪽으로 그려지며 약간 구부러진 다음 위쪽으로 올라갑니다. B. 떠 다니는 거위 갈고리는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물 위에 떠있는 거위처럼 보입니다. "바람"이라는 단어를 쓸 때는 먼저 가로로 쓴 다음 위쪽과 오른쪽으로 획을 그립니다. 아래쪽 고리를 만들고 앞쪽으로 펜을 입력하고 손목의 힘에 의지하여 손가락을 안내하고 먼저 아래로 내려간 다음 오른쪽으로 돌린 다음 펜을 일시 중지한 다음 집습니다. 표현은 동일하지만 가로선이 세로선보다 길다. 오른쪽의 수직 후크는 펜을 집는 것과 유사합니다. 수직 후크를 올린 후 왼쪽으로 수직 스트로크를 한 후 펜이 빠르게 위로 당겨집니다. 오른쪽을 향한 수직 고리는 다른 고리보다 큽니다.

연자 갈고리와 위비 갈고리의 차이점은 각 갈고리에는 앞서 언급한 초승달 모양의 모서리와 같은 내부 호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후크를 걸기 전에 펜을 일시 중지한 다음 원호형 리드를 만듭니다.

'리우'의 훅은 '옌'의 훅보다 풍부하고, 안쪽 원호의 초승달 마크가 더 크다. 수직 훅의 스트로크도 수직 획만큼 무겁다는 점이다. 오른쪽 수직 고리의 "Liu" 문자는 고리 대신 단순히 "그림"으로 쓰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때로 Liu라는 글자는 Jianfeng이나 Gan과 같이 수직 갈고리로 왼손으로 쓰여집니다.

'태산 금강경'에는 윤곽선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윤곽선은 윤곽선이 없는 윤곽선일 뿐입니다. 문자가 없는 윤곽선은 공식 대본과 같습니다. "心"이라는 단어는 윤곽선 없이 "捺"로만 표기됩니다. 요컨대 갈고리 처리에 있어서 『태산금강경』은 직접 공식 서체로 쓰여졌고, 수직 갈고리들은 약간 규칙적인 대본 느낌을 갖고 있다.

접는 것에는 가로로 접는 것, 세로로 접는 것, 옆으로 접는 것 등이 있는데, 접는다는 것은 꺾어서 방향을 바꾸는 것을 뜻하며, 획의 방향이 바뀌는 것은 철선의 굽힘과 방향이 바뀌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연결이 끊어집니다. 가로접기는 가로와 세로의 연결을 의미하며 가로접기, 세로접기라고도 하며, 세로접기는 세로접기와 가로접기가 연결되어 있다고 하여 세로접기, 가로접기라고도 합니다. 가로 접기와 왼쪽 접기를 함께 연결한 경우 가로 접기 및 왼쪽 접기라고 합니다. 실수할 때 따라야 할 규칙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접을 때마다 멈춰야 합니다. 접기 전에 스트로크를 깨지 않고 들어올리는 동작을 하십시오.

'장몽룡'의 비석은 모서리가 뚜렷하기 때문에 '양대연상', '상상' 등의 책에서 바깥쪽 모서리를 최대한 정사각형으로 만드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Shi Pinggong", "Zhang Yuanzu 동상 비문"및 Yuan Family 모든 비문의 주름과 모서리는 모두 정사각형이고 날카롭습니다. 이러한 각도 접기 그림을 작성할 때 스트로크가 중지된 후 측면 스트로크와 측면 스트로크를 사용하여 사각형 모서리를 만든 다음 중앙 스트로크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15. "진리"비

옌의 "진리비"의 접는 그림은 웨이의 비석과 많이 다르며 때로는 한 획으로 접기를 완료하기도 합니다. 두 스트로크로 나눕니다. 공용문자 접기는 2타로 완료할 수 있으며, 가로로 접기, 세로로 접기 등 다른 접기도 2타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연(燕)이라는 글자는 둥글고 힘차게 써야 하며, 획은 무겁고 무겁게 써야 한다.

16. '심세준' 비석

유공취안의 글쓰기 방식은 안진경의 글쓰기 방식과 유사하다. 가로접기는 네모펜으로 작성하고, 세로접기는 2획으로 작성하며, 가로접기는 따로 언급하지 않고 작성합니다.

17. '태산 금강경'

'태산 금강경'의 접화는 전서와 공식 서체를 말하며 주로 공식적인 방식을 사용한다. 원이 일시 중지되지 않거나 펜이 살짝 일시 중지됩니다. 작성방법은 공식 스크립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Tiao, Yongzi Bafa는 Ce라고도 불리며 Ti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이 펜은 쓰기 속도가 빠르고 말의 박차를 가할 수도 있습니다. 펜을 멈춘 직후 오른쪽 상단으로 빠르게 집어들자 날카로운 창끝이 드러났다.

18. '장몽룡' 비석

'장몽룡' 비석의 윗부분은 칼처럼 정사각형이고, 펜은 멈출 수 없을 만큼 날카롭고 강하다. .

19. '진리' 비석

옌의 '진리' 비석의 도전은 '장몽룡' 비석만큼 정사각형은 아니지만 글을 쓸 때 집중력과 속도도 필요하다. .

리우 캐릭터는 옌과 같은 방식으로 쓰여 있지만 옌보다 두껍고 힘이 세다.

'태산 금강경'의 선택은 가로로 쓰거나 띠(ti)로 쓰는데, 둘 다 전서나 관서로 쓴다.

일반 스크립트를 잘 작성하려면 일반 스크립트의 획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스크립트 도트 페인팅 연습을 통해 펜 기술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쓰기 능력의 수준은 서로 보완적인 획과 전체 글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위에 나열된 네 가지 일반 스크립트 스타일은 대표적인 것이며 정사각형, 원형 ​​및 정사각형과 원형 혼합의 세 가지 다른 일반 스크립트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태산금강경』은 관문이 정문으로 바뀌는 시대의 정문을 대표하는 것으로서, 관문과 전서, 정문을 하나로 통합한 펜 모양을 갖고 있다. "장몽룡(張孟龍)"은 남북조의 방필정체체를 대표하는 문자이다. "Qinli"와 "Shengcejun"은 정사각형과 원형을 모두 갖춘 Tang Kai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상속과 발달의 관계는 Yan과 Liu가 쓴 책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서예 학생들은 서로 다른 붓놀림의 비밀을 이해할 수 있으며, 이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낳습니다.

펜을 구동하는 것을 펜을 사용한다고 부르기도 합니다. 쓰기 과정에는 펜을 내려놓는 단계, 즉 쓰기 과정의 시작 단계와 펜이 처음으로 종이에 닿는 단계가 포함됩니다. 펜을 멈추고 펜을 종이에 대고 누릅니다. 손목과 손가락의 힘이 펜 끝에 닿아야 합니다. 펜을 들었다가 잠시 멈춘 후, 펜촉이 종이에 닿지 않게 살짝 들어 올려 높이를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Xingbi 및 Dubi로도 알려진 Guobi는 펜이 꼬이거나 회전하지 않고 손으로 직선으로 움직입니다. 점을 쓰거나 앞면을 숨기기 전에 펜을 돌리고, 펜이 뒤로 떨어질 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돌립니다. 그림의 끝 부분에 도달할 때까지 펜을 접어서 가장자리를 숨기려면 브러시 가장자리가 약간 뒤로 돌아가서 멈춥니다. 펜을 아래로 내리거나 스트로크를 해야 할 경우 펜을 잠시 멈춘 후 펜을 원래 위치에서 살짝 들어올린 후 계속 스트로크하는 방법입니다. 수직획은 스트로크가 거의 끝났을 때 펜촉이 닫히지 않고 노출되며, 펜촉이 노출된 상태에서 좌우 또는 아래쪽으로 가면서 펜이 올라가는 방식을 수직획법이라고 합니다. 펜이 멈추면 펜이 종이에서 떠나지 않고 앞으로 움직이지 않으며 잠시 동안 멈추지 않으며 "펜 정지"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움직임에 따라 손목과 손, 펜이 서로 다른 각도를 이루게 되면서 펜의 앞면, 사선, 옆면을 활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주는 점각과 글꼴을 완성하게 됩니다. . 고대인들은 대부분 경사진 자세와 측면 포워드를 거부했고, 맹목적으로 중앙 영법을 강조했으며, 심지어 경사진 전진을 "악의적인" 것으로 폄하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는 너무 편협하고 극단적이다. 실제 글쓰기에서는 사선과 측면 모서리가 필수입니다. 이는 일반 문자에서도 마찬가지지만, 필기체와 필기체에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펜을 사용할 때 획의 측면, 앞, 측면에 따라 정사각형 및 원형 획의 효과가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정사각형 획은 측면 및 측면 획으로, 원형 획은 중앙 획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사각형과 원형이 모두 있는 문자를 쓰려면 앞, 옆, 옆을 동시에 사용해야 하며 가운데만 사용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캘리그라피의 아름다움은 펜의 사용에 있습니다. 펜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입니다. 마음은 손목을 돌릴 수 있고 손은 펜을 돌릴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책을 쓸 때는 의도가 먼저였고, 쓴 이유가 있었고 결코 실수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글쓰기의 핵심은 마음과 손과 펜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위의 붓놀림 기법에는 정해진 규칙은 없으며, 점묘법의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더욱이 다양한 행위는 단일하거나 분할된 것이 아니라 중단 없이 연속적으로 완료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