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판타지 소설의 차이
판타지 소설의 차이
서양식 판타지의 연원이 가장 깊다.' 반지왕' 부터 아더 왕과 원탁기사, 고대 그리스와 북유럽 신화, 곳곳에 서구 문화의 흔적이 새겨져 있다. 이런 문화체계는 중국과 매우 달라 많은 곳에서 거의 교류할 수 없다. 문화적 배경 때문에 중국 독자들은 좀 받아들이기 어렵다. 하지만 영웅에 대한 경모, 영웅주의에 대한 추구와 감상은 전 세계가 다 * * *.
서양 환상은 보통' Hign Fantasy' 와' 검마' 로 나뉜다. 요술), 전자는 문학성 (예:' 반지왕') 을 더 중시하고, 후자는 모험과 싸움에 더 치중하며,' 액션 영화' 와 더 비슷하다.
일본 환상은 서양 환상과 일본 문화의 산물이며, 일본 문화에는 중국의 핏줄이 있다. 그래서 서양식 판타지보다 일본식 판타지가 중국 독자의 친분을 얻기 쉽다. 게다가 멋진 애니메이션 전시나 보조홍보까지 더해져 일본식 현묘는 중국에서 쉽게 길을 뚫을 수 있다.
일본의 판타지, 대부분 일본 무사도 정신, 서양 판타지 이야기, 중국 전략 지혜 등의 결합이다. 문화적 토대가 깊고 많은 작품들이 오락성이 강하여 캐릭터 형성이 종종 현란하다.
일부 공포소설은 현대생활을 배경으로 뱀파이어, 라이칸, 유령 등의 원소에 가입하여 간신히 현황으로 분류할 수도 있고, 판타지 소설과 공포소설의 경계에 있는 변두리 환상으로 분류할 수도 있다.
소위' 역사소설' 은 보통 하나의 세계나 역사를 허구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전설을 창작한다. 마법, 요술, 신괴는 별로 없다. 기본적으로 역사 소설로 쓰여진 것이고, 인물의 능력은 보통 정상인의 한계를 넘지 않는다. 이런 소설은' 가능성' 은 크지 않지만' 진실성' 이 강해 판타지 소설과 역사 소설의 교차 범주로 여겨진다. 판타지 소설은 결코' 판타지' 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정의를 가지고 있어 일반인이 생각하는 개념과는 거리가 멀다.
판타지 소설, 즉' 판타지 현실주의 소설' 은 주로 라틴 아메리카에 등장하는 문학 장르이다. 이런 장르의 창작 수법은 충격적인 현실과 황홀한 환각을 결합시켜 극도의 과장과 엇갈린 예술 획을 통해 흥미진진하고 짜임새를 만들어 복잡한 역사, 사회, 정치 현상을 묘사하고 반영하려고 한다.
판타지 현실주의 소설은 종종 그럴듯한, 그럴듯한,' 환상을 현실로 바꿔도 진실을 잃지 않는다' 는 수법을 채택한다. 전형적인 판타지 소설은 현실 생활을 개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비, 마법, 심지어 이상한 내용을 추가하십시오. 그것은 강한 사회적 갈등과 정치적 투쟁을 가지고 있다.
현실주의가 사회의 거울이라면 판타지 현실주의는 사회의 거울과 비교된다. 비록 그것은 신비한 껍데기를 걸치고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현실 세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현실주의 방법을 채택하는 대신 과장과 우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판타지 소설과 다른 세 가지 판타지 소설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것이 현실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의' 환상' 은 신비한 분위기를 높이고 풍자, 핵심 또는 현실 생활을 강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유명한 판타지 소설' 백년 고독' 은' 판타지' 내용을 빼면' 비참한 세계',' 전쟁과 평화' 등의 작품과 함께 놓을 수 있다.
백년 외로움' 은 집시가 자석 두 개를 들고' ... 집집마다 ... 냄비, 냄비, 집게, 작은 철로가 원래 곳에서 떨어졌고, 나무판자는 못과 나사못이 떨어져 삐걱거리는 소리를 내며 ... 그 두 마철 뒤에서 뒹굴다. 집시는 자석, 망원경, 돋보기를 가지고 왔지만, 자석 두 개는 노새 한 마리와 염소 한 무리로 바꿔야 하고, 돋보기는 자석 두 개와 금화 세 개가 필요하다.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얼음을 보기 위해 주민들은 1 인당 5 리얄을 지불하고 만지면 가격이 두 배로 오른다.
책 전체를 보고 다시 이 줄거리를 보면, 이것은 집시가 아니라 식민지 개척자들이 가난한 사람을 찾는 은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백년의 외로움' 에서 이런 우화는 짙은 줄거리가 비일비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래서 판타지 소설은 전혀 오락소설이 아니라 겉모습이 과장되고, 내포가 심각하며, 사회문제가 진실한 소설이다. 판타지 소설은' 중국특색 있는 판타지 소설' 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의 창작 원칙은 원칙이 없고, 그것의 환상의 기초는 근거가 없다.
왜 그렇게 말하죠? 판타지 소설은 기본적으로 서양 판타지, 중국 무협, 일본 애니메이션, 기술의 잡동사니이기 때문이다.
중국의 문화는 포용성이 매우 강하여, 어떤 외래도 그 품에 녹을 수 있고, 새로운 것을 파생하거나 변형시킬 수 있다.
판타지 소설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대부분의 판타지 소설은 서양의 마법, 중국의 무술과 전략, 일본의 인물, 공상 과학 소설, 신화 (그리고 종종 중국, 인도, 그리스 신화 공존 ...) 을 흡수하여 신기한 세계와 멋진 이야기를 만들었다.
허구와 판타지에 대해 말하자면, 판타지 소설은 네 가지 판타지 소설 중 가장 자유로운 것이다. 그것은 미래 기술을 쓰지만, 과학적 이론적 검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마법을 썼지만 서양의 요술 체계를 연구하지는 않았다. 그것은 무협을 썼지만 전통 무협보다 더 신기하고, 종종 인간의 생리적 한계를 뛰어넘는다 ... 가상 세계 구조든 캐릭터 체험이든 신비롭고, 천마가 허무하며, 매우 자유롭다.
그러나 판타지 소설에는 반드시 한 가지 전제가 있어야 한다. 바로 중국인 특유의 관념적 사고와 중국특색 스타일로 묘사된 비정규적인 판타지 소설이다. (이런 제한 없이는 성투사 성상도 판타지 만화로 간주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판타지 소설은 늘 욕을 받는다. 공상 과학 팬들은 그것을' 헛된 생각' 이라고 부르고, 판타지 팬들은' 헛된 생각' 이라고 부른다. 모두 알다시피 판타지 소설의 특징은 편협함, 원칙 없음, 기초가 없는 것이다. 그러나이 편집증은 시스템이 엄격한 연구를 견딜 수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자체 이론적 체계와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판타지 소설은 판타지 현실주의 소설과 완전히 반대라고 할 수 있다. 마술은' 마술' 을 렌더링한다. 주로 실제 사건을 쓴다. 환상은 실제 사건을 줄거리로 표상하여 주로' 환상' 을 쓴다
네 가지 판타지 소설 중에서 판타지 소설은 가장' 판타지' 중의 하나이다. 속박이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고, 읽는 것도 늘 흥미진진하고 흥분된다. 따라서' 정통 공상 과학' 과' 정통 판타지' 가 모두 판타지 () 를 비난했지만, 판타지 소설은 여전히 상당히 큰 독자층을 가지고 있다.
판타지 소설이 인기 있는 이유는 판타지 소설 속 인물들이 종종 비범한 능력과 큰 자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인에게 이것은 큰 즐거움과 휴식이다. 인생에서 가장 괴로운 것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이다. 판타지 소설은 독자들에게 긴장을 풀고 자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즉, 판타지 소설은 "읽기에 매우 중독되어 있다" 고 한다.
판타지 소설, 자신의 특성 때문에 정확하게 정의하기 어렵다. 특히 대만성에서는' 판타지' 라는 단어가 거의 들리지 않지만 환상이라고 한다.
우리가 본 많은' 판타지',' 공상 과학',' 무협' 소설은 사실 모두 현황류로 분류되어야 한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판타지 소설도 있는데, 그 중 극소수는 사실 판타지 () 와 공상 과학 소설이다.
판타지 소설은 성인 독자들의 경모를 얻기는 어렵지만, 그는 늘 젊은 독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는다. 판타지 소설 작품이 가장 많고 평균 수준이 가장 낮다. 곳곳에 쓰레기 작품들이 있어서 종종' 판타지 소설이 형편없다' 는 인상을 준다. 사실 판타지 소설에도 우수한 제품이 있다.
정통' 의 공상 과학 팬과 판타지 팬에게 사상이 개방적이고 편파적이지 않다면 판타지 소설은 존재가치가 있는 특수한 부류로 여겨질 수 있으며, 단시간에 사라지지 않고 심지어 성장할 수도 있다. 결국 존재는 합리적이다. 판타지 소설의 성행에는 그 사회와 심리적 뿌리가 있다.
그러나 우리는 당대 판타지 소설을 보면 종종 우수한 작품이 있지만, 의미심장한 것은 거의 없다. 비록 우리가 매우 성공적으로 읽었지만, 우리는 결코 자세히 읽지 않았다.
좋은 책은 해묵은 술과 같다. 올 때마다 녹차처럼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신들의 무덤',' 무송',' 천도 구속',' 사람의 여행',' 생소하다',' 유랑 여행' 등 문필과 도가 깊은 작품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