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세 (약 15 ~ 17 세기) 유럽의 개황을 구하다.

중세 (약 15 ~ 17 세기) 유럽의 개황을 구하다.

중세 (중세라고도 함) 영어: 중세; (요 476- 1453) 는 유럽 역사 (주로 서유럽) 의 한 시대로, 서로마제국 말기부터 동로마제국 말기와 민족국가가 부상했다.

"중세" 라는 단어는 15 세기 후반에 휴머니즘에 의해 사용되었다. 이 시기의 유럽에는 강력한 정권이 통치하지 않았다. 봉건 할거는 전란이 빈번하게 일어나면서 과학기술과 생산력의 발전이 침체되고 인민들은 희망이 없는 고통 속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건 분리주의자,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따라서 중세 또는 중세 초기에는 유럽과 미국에서 일반적으로' 암흑시대' 라고 불렸으며, 전통적으로 유럽 문명사에서 비교적 느리게 발전한 시기로 여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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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중세 경제는 주로 봉건 장원식의 자연경제였다. 파리, 리옹, 도르나이, 마르세유, 쾰른, 트리어, 스트라스부르, 햄버거, 베니스, 제노아 등 상업 도시들이 나타나 지중해를 중심으로 한 무역구를 형성했다. 16 세기 이후 작업장 수공업이 부상했고, 우선 플로렌스에서, 그리고 플랑드르에서 동그라미 운동이 영국을 빠르게 발전시켰다. 이런 경제 모델은 무역을 가속화하여 지리 대발견과 미주 신대륙의 발견을 초래했다. 작업장 수공업도 전쟁 무기에서 비약이 있었다. 대포와 총총이 점차 기사의 검을 대신하고, 오래된 성은 방어 능력을 잃었다. 작업장 수공업도 자본주의 경제를 탄생시켰다. 중세 중후기가 되자 각종 수공업이 자영업에서 노동조합 설립으로 점차 발전하면서' 전공' 이라는 개념이 이 시기에 탄생했다.

문화:

르네상스는 서기 14 세기부터 17 세기까지 일어난 문화운동이다. 그것은 중세 말기의 플로렌스에서 기원하여 나중에 유럽 각국으로 전파되었다.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은 인문주의 사상을 구현하였다: 개성해방을 제창하고 중세의 금욕주의와 종교관을 반대한다. 과학 문화를 제창하고, 몽매주의를 반대하며, 교회가 사람들의 사상에 대한 속박에서 벗어나다. 인권을 긍정하고, 신권을 반대하며, 모든 권위와 전통 교조를 신학과 경원 철학의 기초로 버린다. 중앙집권을 지지하고 봉건 할거에 반대하는 것은 휴머니즘의 주요 사상이다. 그중 대표 작품으로는 단테의' 신곡', 박가구의' 10 일 이야기', 마키아벨리의' 군주론', 라베레의' 거인전', 캄파넬라의' 태양성' 이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은 인체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며, 인체의 비율이 세계에서 가장 조화로운 비율이라고 주장하고 그것을 건축에 적용한다. 일련의 그림과 조각품들이 여전히 종교 이야기를 위주로 하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일반인의 장면을 보여 주고 하느님을 지면으로 끌어당긴다.

인문주의자들은 고전 문학을 연구하여 성서를 연구하고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기 시작하면서 종교 개혁의 출현을 가져왔다.

인문주의는 세속을 찬양하고 천도를 경멸하며, 신의 계시가 아니라 이성을 표방하며,' 사람' 은 세속 생활의 창조자이자 향락자이며, 문학예술이 사람의 사상감정, 과학적 인부 복지, 교육 발전인의 개성을 요구하고, 인간의 사상적 감정과 지혜가 신학의 속박에서 해방될 것을 요구한다. 개인의 자유를 숭상하는 것은 역사 발전에서 큰 역할을 했다.

자연 과학:

천문학: 폴란드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는 1543 년' 천체운행론' 을 발표했는데, 이 책에서 프톨레마이오스 지심설과는 다른 일심설 체계를 제시했다. 이탈리아 사상가 브루노는 그의 저서' 무한, 우주, 모든 세계' 와' 인연, 기원, 통일' 에서 우주가 공간과 시간에 무한하다고 주장하며 태양은 우주의 중심이 아니라 태양계의 중심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갈릴레오는 1609 년에 망원경을 발명하고 16 10 년에' 별 메신저' 를 출판하고 1632 년에' 별 메신저' 를 출판했다 독일 천문학자 케플러는 덴마크 천문학자 디곡에 대한 관측을 통해' 신천문학' (1609) 과' 세계의 조화' (16 19) 중

수학: 대수학은 르네상스 시대에 큰 발전을 이루었고, 3 차 및 4 차 방정식의 해법을 발견하였다. 이탈리아인 카르다노는 그의 저서' 큰 기교' 에서 3 차 방정식의 뿌리를 구하는 공식을 발표했지만, 이 공식의 발견은 다른 학자 타르탈리아 덕분이다. 4 차 방정식의 해법은 칼다노의 학생인 페라리가 발견한 것으로,' 대서' 에도 기록되어 있다. 본베리는 저서에서 3 차 방정식의 불가약성을 설명하고 허수를 사용하여 당시 유행했던 대수 부호를 개선했다. 기호 대수학은 16 세기의 프랑스 수학자 베다에 의해 창립되었다. 그는 159 1 에서' 분석 방법 도론' 을 출판했고, 대수학을 체계적으로 정리했고, 처음으로 의식적으로 미지수와 알려진 숫자를 글자로 표시했다. 그의 또 다른 책인' 방정식의 인식과 수정' 에서 데이비드는 3 차 방정식과 4 차 방정식의 해법을 개선하고 2 차 방정식과 3 차 방정식의 뿌리와 계수 사이의 관계를 수립했다. 이것이 바로 현대의 비예타 정리다. 삼각학은 르네상스 시대에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독일의 수학자 레조몬타누스의' 논삼각형' 은 유럽 최초의 천문학에 독립적인 삼각학 저작이다. 이 책에서는 평면 삼각형과 구형 삼각형, 그리고 매우 정확한 삼각 함수 테이블을 체계적으로 설명합니다. 코페르니쿠스의 학생인 Rhaticus 는 삼각 함수를 재정의하는 것을 기초로 더 정확한 삼각 함수 테이블을 만들었다.

물리학: 물리학 방면에서 갈릴레오는 여러 번의 실험을 통해 낙하, 던지기, 흔들림의 세 가지 법칙을 발견하여 우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의 학생인 토리탈리는 실험을 통해 기압을 증명하고 수은 기압계를 발명했다. 프랑스 과학자 블레스 파스칼은 액체와 가스에서 압력이 전파되는 법칙을 발견했다. 영국 과학자 로버트 보일 (Robert Boyle) 은 가스 압력의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생리와 의학: 벨기에 의사 비살리우스는 갤론의' 삼위일체' 이론에 도전하는' 인체 구조' 라는 책을 출판했다. 스페인 의사 세르베투스는 혈액의 작은 순환계를 발견하여 혈액이 우심실에서 폐로 흐르고 우여곡절 노선을 거쳐 좌심실에 도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영국 해부학자 윌리엄 하비 (William Harvey) 는 대량의 동물 해부 실험을 통해 심장-혈액운동 이론을 발표해 혈액운동의 법칙과 심장의 작동 원리를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심장이 혈액운동의 중심이자 힘의 원천이라고 지적했다. 이 위대한 발견은 그를 현대 생리학의 창시자로 만들었다.

지리 대발견: 항해 기술은 혁신적인 도약을 이루었고 포르투갈, 스페인, 이탈리아의 탐험가들은 일련의 장거리 항해 활동을 시작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와 페르디난 마젤란의 지리학적 발견은 지구권 이론에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다.

인쇄술: 독일인 구텐베르크가 발명한 현대인쇄술은 인쇄물의 가격을 크게 낮추고 지식의 보급을 촉진시켰다.

르네상스 문학:

일명

세계 각지의 작가들은 라틴어 대신 자신의 방언으로 문학 창작을 하기 시작했고, 대중문학의 발전을 촉진하고, 소설, 시, 산문, 민가, 연극 등 다양한 언어에 대량의 문학 작품을 주입했다.

이탈리아에서는 르네상스 초기에' 세 명의 걸출한 문학 인물' 이 있었다. 단테 알리게이첼리호 전열함은 평생 많은 학술 저작과 시를 창작했는데, 그중에는' 신입생' 과' 신곡' 이 유명하다. 페트라크는 인문주의의 원조로' 인문주의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는 처음으로 고전 문화의 부흥을 호소하며' 인문주의' 가' 신학' 에 반대하는 주장을 제기했다. 페트라크는 주로 많은 아름다운 시를 창작했는데, 그중 대표작은' 서정 14 행집' 이다. 박가구는 이탈리아 민족 문학의 창시자이며, 단편 소설집' 십일담' 은 그의 대표작이다.

프랑스에서는 르네상스가 분명히 두 파로 형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칠성시사를 대표하는 optimates 파이고, 다른 하나는 라베레를 대표하는 민주당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용사와 두북래를 대표하는 칠성시사는 언어와 시 이론 방면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이들은 최초로 민족언어를 통일하자는 주장을 내놓아 프랑스 민족언어와 민족문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그들은 민간 시를 배척하고 소수의 귀족만을 위해 봉사한다. 프랑수아 라베레는 박가구에 이어 걸출한 휴머니즘 작가이자 프랑스 르네상스 민주파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가 20 년 동안 창작한' 거인전' 은 현실과 환상이 얽힌 현실주의 작품으로 유럽 문학과 교육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토마스 무어와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대표적이다. 토마스 무어는 유명한 휴머니즘 사상가이자 공상사회주의의 창시자이다. 15 16 그가 라틴어로 쓴' 유토피아' 는 공상사회주의의 첫 작품이다. 셰익스피어는 천재적인 극작가이자 시인이다. 그는 호머 단테 괴테와 함께 유럽 4 대 작가라고 불린다. 그의 작품은 구조가 완전하고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풍부하고 세련되며 개성이 뛰어나 유럽 르네상스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며 유럽 현실주의 문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스페인에서 가장 뛰어난 대표는 미겔 데 세르반테스와 베가이다. 세르반테스는 현실주의 작가, 연극가, 시인이다. 그는 대량의 시, 연극, 소설을 창작했는데, 그중에서도 장편 풍자소설' 돈키호테' 가 가장 유명하여 유럽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베가는 연극가, 소설가, 시인, 스페인 민족 연극의 창시자로' 스페인 연극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다작작가이다. 그는 평생 2000 여 개의 극본을 썼는데, 지금까지 600 여 개가 전해졌다. 종교극, 사극, 신극, 가운검극, 전원극 등 다양한 형태가 있어 스페인의 사회현실을 깊이 반영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걸출한 대표작은 양천촌이다.

그림:

르네상스 시대의 회화 발전은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한다.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도시 국가 중에서 피렌체, 밀라노, 나폴리, 로마, 베니스가 가장 두드러진다. 사람들은 당시 화가를 지역별로 여러 화파로 나누었다. 이탈리아 외에 르네상스의 회화 조류도 북방의 독일 네덜란드 등지, 심지어 유럽 전체를 감염시켰다. (참조 연못 "서양 예술사"). 르네상스의 대표화는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을 포함한 세 명의 르네상스 대가의 작품이다. 이 밖에도 걸출한 화가는 블라 안젤리코, 마사조, 필리보 리피, 보티첼리, 길란다요 등이다. 다빈치의 그림에는' 마지막 만찬' 과' 모나리자' (현존하는 루브르 박물관), 동물, 식물, 기계에 대한 그의 손으로 그린 원고, 인간 배아의 첫 연구 (중요한 부분은 현재 영국 윈저 성의 전시장에 숨겨져 있음) 가 있다. 미켈란젤로의 그림은 시스틴 교회의 벽화로 대표된다. 지붕의 중앙 부분은 창세기의 중요한 장면이고,' 마지막 재판' 은 시스틴 벽화의 대표이기도 하다. 라파엘 그림의 대표작으로는' 아름다운 정원사',' 시스틴 성모상',' 성체 토론',' 아테네 학파' 가 있다. 라파엘도 태피스트리 도면의 디자인에 참여했으며, 지금까지도 현존하는 회화 원고가 있다. 보티첼리 보티첼리의 그림은 세 명의 걸출한 예술가의 사고를 제외하고는 모두 일정한 높이에 이르렀다. 그의 그림은 운율로 유명하다 (푸레' 세계미술 명작 20 강의 참조). 대표작은' 봄',' 비너스의 탄생',' 중상' 이다. 베네치아 대사인 티향은' 마가린다 고백' 과' 울빈의 비너스' 를 포함한 화려하고 풍만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탈리아 이외의 르네상스 그림도 똑같이 눈에 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영향으로 독일에서 두러의 그림은 여전히 뚜렷한 독일 민족의 특색을 유지하고 있으며, 엄숙하고 세심한 모습을 그의 자화상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