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동물도 죽을 수 있나요? 믿음과 뜻이 있어도 실천이 없고 아미타불 한 문장도 외울 수 없습니다.

왜 동물도 죽을 수 있나요? 믿음과 뜻이 있어도 실천이 없고 아미타불 한 문장도 외울 수 없습니다.

불교에서는 동물이 옆으로 환생하는 길에 있다고 하더라도 전생에 충분한 환생의 원인과 조건이 있었을지 모르지만 문제는 마지막 순간에 발생했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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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생에서 부생의 과보를 받은 후에는 더 이상 전생을 암송하도록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 상황입니다.

두 번째 상황은 부처님과 보살이 중생을 제도하기 위해 나타나는데, 그들을 제도하기 위해서는 어떤 몸을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름을 고수한다고 해서 그냥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리내어 들을 수 없다고 해서 그것이 거기에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마음이 곧 부처요, 마음이 곧 부처이다.

끊임없이 염불하는 비결은 생각이다. 그러므로 아미타불을 입으로 외우면 마음이 산란해진다. 목을 부러뜨리라고 소리를 지르면 헛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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켄포 소다르지(Khenpo Sodargyi)의 자비로운 가르침을 읽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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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생의 네 가지 원인은 무엇입니까? ——켄포 수오다지

불경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극락세공덕장신경』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여래여, 이것이 전생의 지복이요 세상의 제1원인, 제2원인 무량한 선근의 축적, 제3원인 보리심을 짓는 것, 서원을 하는 것 그리고 네 번째 원인인 '저 정토에 왕생하려는 헌신'이

수행자가 자주 아미타불의 몸을 시각화하고, 광대한 공덕을 쌓고, 끊임없이 불국토에 집중하고, 그곳에 왕생하기를 원하면, 그리고 이 사람이 죽을 때 그 앞에 아미타불의 화신이 나타날 것입니다.

죽었을 때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가? 예를 들어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해 죽을 것이 확실하다면, 우리의 첫 번째 생각은 우리 스승과 구별되지 않는 아미타 부처님을 시각화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즉시 아미타 부처님과 당신의 구루를 시각화하고 한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영적 의식은 구루 아미타와 합쳐져서 극락세계에 태어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는 줄을 서듯이 조만간 이 세상을 떠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떠날 때 아주 좋은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결국은 극락세계에 다시 태어나는데, 어떤 사람은 학교를 졸업한 것처럼 아무 방법도 없고 그냥 카르마만 가지고 돌아다닐 수 있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공무원이고, 어떤 사람은 범죄자이고,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

그러므로 우리는 살아 있는 동안 죽음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며,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정토의 가르침을 가르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모든 부처님께. 천국에 왕생하는 진리는 무엇입니까? 아미타의 서원은 그토록 강력한 것이므로, 우리가 믿음을 갖고 있는 한 우리는 반드시 극락세계에 태어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불국토의 부처님들도 아미타불의 명호를 염불하고 계십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불교 경전에서 극락의 공덕을 거듭 칭찬하셨는데, 학자로서 우리는 석가모니 부처님과 매우 좋은 관계를 맺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또한 아미타 부처님과도 매우 특별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스승인 석가모니 부처님께 기도하는 동안 모든 사람은 항상 아미타 부처님의 정토에 대한 완전한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기쁨으로 당신은 자연스럽게 기도하고, 불국토를 시각화하고, 당신이 창조한 모든 선근을 극락국토에 왕생하도록 봉헌하게 될 것입니다. 한편, 극락세계의 형성은 아미타불에 의한 것입니다. 이는 아미타불의 놀라운 지혜이기도 하며, 이는 화신의 힘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첫 번째 수준의 보살을 얻은 후에는 세간을 초월하는 힘이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장소(8~10단계)는 일하지 않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부처님의 수준에 도달하면 이 놀라운 지혜의 힘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말할 때에도 모두가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탄트라나 경전을 공부하더라도 '탄트라가 얼마나 멋진데요? 너 정토종은 "전혀 좋지 않다"라든가 "정토종은 최고이고 다른 종파는 다 좋지 않다"는 말을 들으면 사람들은 그의 불교 자질이 아주 형편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어떤 방법이 좋고 어떤 방법이 나쁜지 한 마디로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부처님이든 보살이든 전직 스님들이든 모두 이렇게 가르칩니다.

지금은 비록 평범한 사람이지만 순수한 마음으로 극락세계에 다시 태어나기를 열망한다면 그 열망은 반드시 성숙해질 것입니다. 특히 《문수수리본경》에는 계율을 갖고 청정한 마음으로 발원하면 반드시 소원이 이루어지며, 원하는 결과가 무엇이든 이룬다고 되어 있다.

그러므로 재가인이든 스님이든 최소한 귀의서원을 갖고 있거나, 이에 대한 재가서원, 스님의 서원, 보살의 서원, 탄트라의 서원 중 일부를 지녀야 한다. 기본적으로는 서약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삶 속에서 아미타불의 정토법을 만날 수 있고, 아미타불의 이름을 들을 수 있는 운명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생애에 걸쳐 공덕이 쌓인 결과입니다. 이름은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오탁이 유난히 번성하는 말법시대에 있지만, 과거 석가모니불, 용맹보살, 바수반두보살, 파드마삼바바, 총카파 등의 고승과 성현들이 잇달아 세상을 떠났습니다. 또 다른 위대한 싯다들은 표면적으로는 아무런 축복도 받지 못한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이제 아미타불의 이름을 들을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으며 그 공덕은 믿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아미타불의 이름을 무심코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한나라의 많은 노부인들은 종종 “아미타불, 아미타불”을 외우는데, 이것은 대개 아무 의미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런 생각은 부처님 이름의 가치가 명확하게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부처님 이름을 진정으로 듣는 것은 매우 특별한 운명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나는 탄트라 수련생이다. 정토법은 매우 간단하고, 염불하여 해탈을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무지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탄트라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정토법을 경멸할 이유가 없습니다. 여의보법왕, 총카파, 미팜 린포체 등을 포함한 티베트 불교의 많은 저명한 승려와 성현들은 정토왕생에 대한 그들의 태도가 어떻습니까? ? 초메 린포체(Chome Rinpoche)와 다르마왕 여이바오(Dharmawang Ruyibao)는 둘 다 극락국에 왕생하였으므로 우리도 극락국에 왕생하기를 열망해야 합니다.

특히 법왕의 소원성취의 제자로서 우리는 정토법에 있어서 아주 특별한 운명을 갖고 있습니다. 200여년 전의 왕은 매우 분명해야 합니다. 예언에서 스승님은 법왕이 탄생한 때와 장소, 가족 모두를 분명하게 설명하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밍(Yinming)에게서 논리적인 추론도 배웠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빛을 본다거나 어딘가에 나타난다고 하면 솔직히 잘 믿지 않고 의심을 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나는 뛰어난 승려와 대현자들이 법왕에게 주신 예언을 읽을수록 더욱 확신을 갖게 되었는데, 특히 예언의 마지막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생명체가 그와 결속을 맺더라도 그들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극락의 나라에 다시 태어나라. 여러분 중에는 성하의 가르침을 직접 들어본 적이 있는 사람도 있고, 간접적으로 들어 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극락세계에 왕생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죽음은 다르기 때문에 죽기 전에 병원에서 오랫동안 고통을 겪는 사람도 있고, 갑자기 죽는 사람도 있다. . , 나의 첫 번째 생각은 아미타불을 기억하는 것일 수 있습니까? 내가 죽을 때 선택권이 있다면 더 나은 선택은 없고, 세상의 어떤 것에 욕심을 가져도 소용없다는 것을 논리적으로는 이해하지만. 하지만 그때는 사람들의 두려움이 특히 강할지도 모릅니다. 이런 생각이 나올 수 있을지가 제가 가장 걱정하는 부분입니다.

요즘 중국불교에는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분들이 꽤 있는데, 정말 감탄스럽습니다. 그런데 정토법을 전할 때 스승들이 주의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이것이 정토경에 명확히 기록된 네 가지 재생원인입니다. 이 네 가지 원인을 염불하는 자에게 분명하게 설명하여 이 이치를 깨닫고 부지런히 염불할 수 있게 하면 반드시 열반하게 되느니라.

누구나 낙원세계에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사람들이 이 세상에서 무언가를 살 때, 그것을 사고자 하기 전에 먼저 그 제품에 대한 확신을 갖고 그 가치를 알아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천국의 장점에 관심이 없고 신뢰가 없다면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 행동에서 생각해보세요. 시각화하는 방법을 모르면 다시 태어날 수 없습니다.

보통 일정한 숫자를 달성하고 매일 수천 번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다고 해도 믿음이 없으면 공덕이 별로 크지 않을 것입니다!

——"정토 가르침에 관한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