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의를 어떻게 이해하나요?
인의를 어떻게 이해하나요?
질문 1: 인(仁)과 인(仁)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는 공자사상의 핵심이자 유교의 가장 기본적인 가치를 구현한다. 이후 유학자들은 인(仁)의 구체적인 의미에 대해 계속해서 새로운 해석을 하여 인(仁)사상 해석의 역사를 형성하였다. 일부 학자들은 '인자'에는 '인간의식'이라는 이념적 가치와 인도주의 정신이라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고 본다. 공자는 '인(仁)'을 이론적 논의의 중심으로 삼고, 인간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유교적 인본주의적 합리적 사고 방향을 열어주었다. 동시에 일부 학자들은 역사적으로 공자로부터 후기 유가에 이르기까지 인(仁)은 '사람을 사랑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것'에서도 나타난다고 지적했다. 유교적 인의 현대적 가치. 참석한 학자들은 유교의 인이 세계 문명, 특히 아시아 문명의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해왔다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새로운 세계화 시대에도 유교 인은 여전히 인류 사회의 발전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현대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개인주의의 위기에 대응하여 일부 학자들은 유교의 인윤리가 서구 개인주의의 단점을 극복하는데 유익한 가족에 기초한 역할윤리라고 주장해 왔다. 일부 학자들은 덕윤리의 관점에서 유교윤리의 현대적 의의를 논의해 왔으며, 유교의 덕윤리가 선성론, 군자론, 군자론 등의 측면에서 현대 세계의 덕윤리를 구성하는 귀중한 자원임을 제시해왔다. 그리고 자비와 예절의 이론. 세계의 생태 및 환경 문제에 대응하여 일부 학자들은 '사람과 사물의 조화'에 대한 유교 자비 사상이 인류가 사물과 생명의 이치를 이해하는 데 이롭고, 인류의 자제력과 인간의 자제력에 이롭다고 제안했습니다. 자연과 인간의 조화, 아름다운 땅의 사물과 자아의 조화를 창조합니다. 또한 일부 학자들은 생명과학과 기술 연구에서 유교적 인성과 지혜의 도덕적 역할에 대해 논의해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여 학자들은 인(仁)이 유교의 핵심 이념이자 일차적 가치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최고의 도덕 원칙이자 인품 이상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자비로운 사람은 책임감이 강합니다. 이러한 위대한 사랑과 위대한 미덕의 정신 속에서 중화민족이 성장하고, 번영하며, 지속적으로 번영하고 있습니다.
질문 2: 유교의 인(仁)사상을 어떻게 이해하고 평가할 것인가. 현대인에게 선진(先秦) 이후의 문화는 우리와 아주 동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러한 문화들은 통합된 지 오래다. 유교문화는 중국의 전통문화로서 2000년 이상 우리 삶의 모든 면에 침투해 왔으며, 모든 중국인은 유교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교 사상의 핵심은 공자(孔子)가 주창하고 실천한 인(仁) 사상이다. 이는 유교 사상 체계의 핵심이기도 하다. 인(仁)은 '인(仁)은 남을 사랑한다.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고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확장하는 것이 자비로운 정부를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공자는 제자들에게 "모든 사람을 보편적으로 사랑하라"고 가르쳤습니다. 이것은 물론 가장 자연스럽고 광범위한 형태의 사랑을 요구합니다. 노인을 공경하고, 덕을 공경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영원한 화두입니다. 그리고 유교 문화는 우리에게 성인과 노인을 진심으로 존경하는 태도를 갖도록 가르칩니다. " 그가 옹호하는 것은 실제로는 내부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의례"가 마음에서 우러나고 공허한 형태가 아니라면 그것은 실제로 매우 긍정적이다. 유교 문화는 "인(仁)과 화합"이 사회의 핵심 가치임을 강조한다. 21세기에 들어와 나라가 발전하고 국가가 진보하며 도시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인민생활이 향상되고 있어 우리 나라의 사회주의 기본정치제도와 경제제도가 건립되어 건전한 조건이 마련되었습니다. 우리가 건설하고자 하는 조화로운 사회는 사회주의의 본질을 구현하는 현대적, 새로운 형태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데 있어서 필연적으로 과학적인 발전관을 확립하고 관철할 것을 요구합니다. 사회는 창조적 활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회 공평과 정의를 촉진하고 각 당사자의 이익을 적절하게 조정하며 단결, 상호 지원 및 빈곤 완화의 좋은 추세를 형성하고 사회 관리와 사회적 이익을 향상시킵니다. 사회 전체의 청렴 의식은 안정되고, 질서 있고, 안정되고, 평화롭고, 사람들은 최선을 다하고, 합당한 것을 얻으며, 평등하고 우호적이며 조화롭고 조화롭습니다. 유교 문화는 사람 중심적이며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의 선한 미덕을 옹호하고 충성, 효도, 성실, 완전한 인격을 옹호하고 사회 생활에 대한 일련의 언행입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다양한 역할 관계로 인해 다소 소외와 무관심이 있습니다. 유교 문화에서는 남을 자신처럼 사랑하라고 가르친다.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선한 것을 택하라”, “좋지 않으면 바꾸라” 등이 다다. 유교는 오랫동안 우리 중국인들이 끝없이 살아가고 번식하는 주문이 되었으며, 사람들의 행동의식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유교 문화는 모든 인류의 문화유산의 보고입니다. 이 매우 풍부하고 다채로운 전통을 이해하는 것은 확실히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훌륭한 외국 문화를 제외할 수 없습니다. 중국과 서양 문화는 각자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잘 배워야만 민족의 본성을 유지하면서 '외국의 것을 중국을 위해' 더 잘 활용할 수 있으며 국민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현대인으로서 우리는 유교 문화를 배우고, 유교 문화의 정수를 일상생활에 도입하고,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질문 3: 공자의 인(仁)의 방식을 어떻게 이해하고 인(仁)이란 무엇입니까? 때로 자비는 일종의 개인적이고 단계별 행동으로, 이는 다른 사람에게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뭔가를 얻는다.
자장은 공자에게 인(仁)에 대해 물었다. 공자는 “세상에서 다섯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자비로운 사람으로 여깁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말씀하시기를, 공(功), 관대함(善善), 믿음(信), 감수(感), 이(利)를 말한다. 공경한다는 것은 모욕하지 않는 것이고, 관대하다는 것은 사람을 얻는 것이고, 믿음직스럽다는 것은 사람들이 당신을 신뢰하게 한다는 것이고, 예민하다는 것은 공덕이 있다는 것이고, 자비롭다는 것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한다는 것이다. " - "논어? 양화" p>
첫 번째는 '존중'이고, 존중은 모욕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즉, 사람이 세상과 타인에 대해 존중하는 태도를 유지하면 쉽게 모욕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품격은 붙잡고 바라볼수록 연약해지지만, 마음속에 담고 차분하고 겸손한 태도로 표현하면 존재한다.
둘째는 '넓음'인데 넓음이 많은 사람을 사로잡을 것이다. 선(禪)시에는 “눈에 먼지가 있으면 삼계가 좁고, 마음에 아무것도 없으면 침대의 너비가 넓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넓은 마음을 가진 자비로운 사람은 세상을 넓은 영역으로 봐야 하지만, 좁은 마음의 자비로운 사람은 좁은 세상을 봐야 합니다.
세 번째는 '믿음'인데, 믿음은 사람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뜻이다. 당신이 더 신뢰할수록 더 많은 약속을 얻게 될 것입니다. 경력이 넓을수록 누군가가 당신에게 기회를 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평범한 자격을 가지고 있지만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어디를 가든지 신용을 유지할 수 있고, 한 가지 일을 잘하고, 현실적이고, 한 단계씩 일할 수 있으며, 기회는 점점 더 많아질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2~3년 후에는 말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5~10년 후에는 그가 더 많이 일할수록 더 좋아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는 성실성과 인격이 전문적인 기술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넷째는 '감성'인데, 감성은 장점을 뜻한다. 날카롭고 민첩한 사람은 누구나 큰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민감성은 자신의 삶에 대한 성찰과 환경에 대한 관찰, 사소한 변화를 막는 능력에도 반영됩니다. 변화와 위험을 먼저 인지하세요.
다섯째는 '혜택'인데, 그 유익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넓고 지혜로운 마음으로 부하들을 모두 대면해야 다른 사람들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부하들의 영적 가치관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관심사를 그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충성스러운 신하와 죽은 병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넉넉한 마음이란 무엇입니까? 전체적인 상황부터 시작해서 부하직원의 사소한 실수까지 신경쓰지 않는다면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사고방식을 가지면 팀으로부터 진정한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자부터 맹자까지 모두 인(仁)이 사람의 삶의 바탕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공자는 “인(仁)한 자만이 남에게 선할 수 있고 남에게 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누가 진짜 악당인지 구별해보세요.
공자(孔子)도 “항원은 덕을 훔치는 도적이다”라고 말했다. 항원은 옳고 그름을 모르는 선군자를 가리킨다. 누구도 기분을 상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이런 사람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공자는 이것을 '덕의 도둑'이자 도덕이 부패한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늘 곤경에 처하고 옳고 그름의 기준이 없는 이들 때문에 나쁜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공자가 주창한 중용과 관용과 친절은 절제가 없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인(仁)은 원칙이 있어야 하고 옳고 그름이 분명해야 하기 때문에 미워하는 만큼 악도 미워할 수 있는 사람만이 마음속에 인(仁)이 큰 사람이다.
자선단체는 어디에서 오는가? Zi Xia는 "지식이 있고 결단력이 있으며 신중하게 질문하고 깊이 생각하면 자비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부를 많이 하고 뜻을 확고히 하고 성실하게 질문하고 안정에 관해서는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주변의 생활과 관련된 것들을 많이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인(仁)이 그 중간에 있을 것입니다.
즉, 사람의 학습 범위가 넓어야 하고 감정도 넓어야 하지만, 그의 생각과 행동은 현재의 실제 문제와 조금씩 단순하고 정직해야 합니다. 학습, 능가, 실제 문제가 결합되면 Ren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큰 야망과 단순한 행동의 조합입니다.
그러므로 인(仁)은 배움을 통해 향상될 수 있는 일종의 수양이다. 친절은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힘이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친절은 궁극적으로 우리 삶에 온화하고 우아하며 관대한 상태를 가져올 것입니다.
질문 4: 인(仁)에 대한 당신의 이해는 무엇입니까? 천진대학교 르나이대학
질문 5: 인(仁)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다른 사람이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마십시오. 너에게 해를 끼치려고." <논어> 중에서. 고대 중국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였던 공자의 인용문입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을 대하는 방식을 원하지 않으며, 그런 말과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면 안 된다는 점을 설명하십시오.
이것이 사람이 인간인 이유에 대한 도덕적 결론이며,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이 자비의 기초가 되는 것입니다. (하기 쉽고, 할 수 있고, 모든 인류의 일관성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질문 6: 이 멋진 방은 쌍둥이의 침실이 잘못되었습니다
쌍둥이 뒤에 소유격을 추가하면 됩니다.
질문 7: '인(仁)'에 대한 설명은 무엇인가요? 항목: 자비
발음: rén ài
정의: 자비는 친절함과 친절함, 그리고 동정심을 의미합니다.
출처: "회남자? 수부순" 인용: "요는 효도와 자비를 베풀어 백성을 자기 자식처럼 만들었습니다." "사기? 원안현 전기": "인(仁) 그리고 군인에 대한 사랑으로 모든 군인은 죽었습니다. "Jin Qianbao의 "Sou Shen Ji"20 권 : "나 서왕모는 부엉이의 공격을 받기 위해 봉래를 보냈습니다. 명나라와 당순지의 『정세사』: 『개수이』. 신의 마음은 자비로우니 폐하의 근심을 돕고자 하며 용가징의 통치는 백성의 괴로움과 권태를 보호하는 것이므로 감상적이고 친절한 사람은 그렇게 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예: 아무에게도 원하지 마세요! 나쁜 의도가 있다면 모든 사람에게 친절해야 합니다.
질문 8: 인(仁)과 인(仁)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는 공자 사상의 핵심이자 유교의 가장 기본적인 가치를 구현한다. 이후 유학자들은 인(仁)의 구체적인 의미에 대해 계속해서 새로운 해석을 하여 인(仁)사상 해석의 역사를 형성하였다. 일부 학자들은 '인자'에는 '인간의식'이라는 이념적 가치와 인도주의 정신이라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고 본다. 공자는 '인(仁)'을 이론적 논의의 중심으로 삼고, 인간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유교적 인문학적·합리적 사고 방향을 개척했다. 동시에 일부 학자들은 역사적으로 공자부터 후기 유가에 이르기까지 인(仁)은 '사랑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것'에도 반영된다고 지적했다. 유교적 인의 현대적 가치. 참석한 학자들은 유교의 인이 세계 문명, 특히 아시아 문명의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해왔다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새로운 세계화 시대에도 유교 인은 여전히 인류 사회의 발전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현대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개인주의의 위기에 대응하여 일부 학자들은 유교의 인윤리가 서구 개인주의의 단점을 극복하는데 유익한 가족에 기초한 역할윤리라고 주장해 왔다. 일부 학자들은 덕윤리의 관점에서 유교윤리의 현대적 의의를 논의해 왔으며, 유교의 덕윤리가 선성론, 군자론, 군자론 등의 측면에서 현대 세계의 덕윤리를 구성하는 귀중한 자원임을 제시해왔다. 그리고 자비와 예절의 이론. 세계의 생태, 환경 문제에 대응하여 일부 학자들은 '사람과 사물이 조화롭다'는 유교의 자비사상은 인류가 사물과 생명의 이치를 이해하는 데 이롭고, 인류의 자아 실현에 이롭다고 제안했습니다. 자연과 인간의 하나됨, 사물과 나 자신의 아름다운 조화를 창조하는 절제.
또한 일부 학자들은 생명과학과 기술 연구에서 유교적 인성과 지혜의 도덕적 역할에 대해 논의해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여 학자들은 인(仁)이 유교의 핵심 이념이자 일차적 가치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최고의 도덕 원칙이자 인품 이상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자비로운 사람은 책임감이 강합니다. 이러한 위대한 사랑과 위대한 미덕의 정신 속에서 중화민족이 성장하고, 번영하며, 지속적으로 번영하고 있습니다.
질문 9: 유교의 인(仁)사상을 어떻게 이해하고 평가할 것인가. 현대인에게 선진(先秦) 이후의 문화는 우리와 아주 동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러한 문화는 통합된 지 오래다. 유교문화는 중국의 전통문화로서 2000년 이상 우리 삶의 모든 면에 침투해 왔으며, 모든 중국인은 유교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교 사상의 핵심은 공자(孔子)가 주창하고 실천한 인(仁) 사상이다. 이는 유교 사상 체계의 핵심이기도 하다. 인(仁)은 '인(仁)은 남을 사랑한다.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고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확장하는 것이 자비로운 정부를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공자는 제자들에게 "모든 사람을 보편적으로 사랑하라"고 가르쳤습니다. 이것은 물론 가장 자연스럽고 광범위한 형태의 사랑을 요구합니다. 노인을 공경하고, 덕을 공경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영원한 화두입니다. 그리고 유교 문화는 우리에게 성인과 노인을 진심으로 공경하는 태도를 갖도록 가르칩니다. " 그가 옹호하는 것은 실제로는 내부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의례"가 마음에서 우러나고 공허한 형태가 아니라면 그것은 실제로 매우 긍정적이다. 유교 문화는 "인(仁)과 화합"이 사회의 핵심 가치임을 강조한다. 에서 21세기에 들어와 나라가 발전하고 국가가 발전하며 도시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인민생활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는 것은 우리 나라의 사회주의 기본정치제도와 경제제도의 확립이 조건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건설하고자 하는 조화로운 사회는 사회주의의 본질을 구현하는 현대적인 조화사회를 건설하는데 있어서 필연적으로 사회주의에 대한 과학적관의 확립과 관철이 요구됩니다. 사회가 창조적 활력으로 충만하도록 발전하고, 사회 공평과 정의를 촉진하고, 각 당사자의 이익을 적절하게 조정하며, 단결, 상호 지원, 빈곤 완화의 좋은 추세를 형성하고, 사회 관리와 사회적 이익을 조화시킵니다. 사회 전체의 법의식과 청렴의식은 안정되고, 질서 있고, 안정되고, 평화롭고, 사람들은 최선을 다하고,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으며, 평등하고 우호적이며 조화롭고 조화로운 사회입니다. 사람의 선한 미덕을 중시하고 충성, 효도, 성실, 온전한 인격을 옹호하는 21세기 사회 생활에 관한 일련의 언행입니다. 소외와 무관심, 유교문화에서는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선한 사람이 있어야 한다', '좋지 않으면 바꾸라' 등의 말을 한다. , 는 모두 유교의 본질이며 오랫동안 우리 중국인들이 끝없이 살고 번식하는 주문이 되었고 사람들의 행동의식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문화는 문화유산의 보고에 속합니다. 이 매우 풍부하고 다채로운 전통을 이해하면 확실히 사람들의 삶이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중국과 서양 문화가 각자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 보편성, 이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우리의 전통문화를 잘 배워야만 민족의 본성을 유지하면서 '외국의 것을 중국을 위해' 더 잘 활용할 수 있으며, 국민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현대인으로서 우리는 유교문화를 배우고, 유교문화의 정수를 일상생활에 도입하고,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질문 10: 인(仁)에 대한 당신의 인식은 무엇입니까?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