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민간 예술품이 있습니까?
어떤 민간 예술품이 있습니까?
계절성 장난감
산서설 시절의 민간 장난감과 전통 묘회는 늘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명절의 추억에 도취된다. 섣달 그믐 날과 정월 초하루, "금 방울";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달고, 등롱을 놀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드는 고묘회에서 부룡, 면용, 죽사, 종이뱀의 동적 구조는 매력적인 느낌을 주며 아이들의 하하 웃음을 자아내고 기색을 다투게 했다. 3 월 초 3 일, 진흙 휘파람 소리가 듣기 좋다. 청명 전후에 연을 날리다. 단오절에 향가방을 끼고 아이야호와 함께 놀다. 풍차, 칠음초소, 피호랑이, 메뚜기 새장도 있어 어린이들을 즐겁게 한다.
등롱 장난감
어린이 등롱 장난감은 대부분 휴대용이다. 보통 종이 페이스트, 안에 작은 빨간 양초가 꽂혀 있습니다. 농촌 전통의 작은 등롱은 수수대로 묶고 마지를 덮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이나 신화 이야기의 색깔을 칠하고 목판 연화를 찍거나 민간 종이 커트를 붙이고 등잔을 달았다. 지금은 대나무 틀 구조로 발전하여 색종이나 실크 페이스트, 촛불이 들어 있습니다. 제작 기교에 정통하지는 않지만 거칠고 힘이 있어 가식적인 느낌이 없다. 스타일링, 소재, 컬러, 제작 스타일 등 생생한 현지 생활 분위기와 풍부한 현지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 플라스틱 장난감
면 한 개에는 솜 한 자루, 껍질을 벗긴 수수대 몇 개, 풀이 조금 필요하다. 이것은 쉽게 할 수 있다. 먼저 수수 막대기 몇 개를 골조로 묶고, 부풀어 오른 솜을 골대에 가볍게 감싼 다음, 접착하여 정형화하다. 접착제가 좀 더 많고, 조금만 적으면, 다른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몸 표면에 접착제를 골고루 발라 모양을 고정시킨 다음, 물건을 색에 물들여 면 플라스틱 동물이나 인물을 만든다. 미리 준비된 드럼에 넣습니다. 소리와 모양이 풍부한 장난감으로 자유롭게 전시하고 감상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면 플라스틱 장난감은 재료가 적고 원가가 낮아 현지에서 취재할 수 있어 연예인들은 공연을 하면서 자주 판다. 면 플라스틱 장난감에는 닭, 참새, 까치, 제비, 학 등의 새가 들어 있는데, 길이는 3 ~ 5 인치에 불과하지만 높이는 6 ~ 7 인치에 불과하다. 주요 인물은 서유기 요정의 원숭이손, 어수룩한 모래스님, 어리석은 저팔계, 선행을 잘하는 당승들이 모두 생동감 있고 기억에 남는다.
사실 민간 염색 자수 예술에는 날염, 수공 짜기, 자수, 비단, 비단 등이 포함된다.
날염은 민간 의류와 일상 거실 장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수공예품으로, 주로 바틱, 타이, 블루 프린트 천, 컬러 프린트 캔버스 등이 있습니다. , 주로 의류, 모자, 침구, 침대 장식, 커튼, 수하물 천 등에 사용됩니다. , 매우 널리 사용되는 원단입니다.
자수는 4 대 유명 자수, 현지 민간 자수, 소수민족 자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 개의 유명한 자수는 자수와 수수, 촉수, 광동자수이다. 각지의 대표적인 민족과 민간 자수로는 묘수, 토수, 만주족 베갯잇 자수 (베개 양끝에 자수), 후베이 자수와 산시, 산시, 하남 민간 자수가 있다.
전통 자수
자수
중국 전통 자수는 사용자, 지역, 정교한 공예에 따라 민간 자수와 4 대 자수로 나뉜다.
민간 자수는 중국 민간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자수 공예로, 궁중 문화와 문인화 풍격을 지닌' 4 대명 자수' 에 비하면 된다. 중국 전통 자수는 역사가 유구하여 실크의 생성과 발전에 따라 존재한다. 일찍이 4,500 년 전에 자수는 이미' 장복제' 에서 중요한 장식 수단이 되었다. 2000 여 년 전 장사마왕더미 무덤에서 출토된 자수는 침법이 줄곧 풍부했다. 당시 자수 공예에 다른 바느질법이 있었던 절차화된 고정공예를 볼 수 있다. 1982 호북 강릉마산 1 호 초묘에서 전국 시대의 자수 이불과 선 (단) 복이 출토되어 용봉호꽃이 수놓아져 생동감 있고 현란하다.
한대 악부시' 공작새 동남비' 에는' 나는 허리를 수놓았고, 빛이 난다' 는 시구가 있다. 한말 6 조 시대에는 자수 소재에 인물이 등장해 이후 인물 자수를 위한 선례를 열었다. 당송 시대에는 문인들이 자수 도면 디자인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문인화가 표현한 시정화, 서화우아함은 민간 자수의 창작에 영향을 미치고 자수는 정교화 문인화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송대에서는 자수가 여성 자수 중 가장 흔하고 중요한 종류로 자리잡았고, 교육을 잘 받은 부유한 여성들의 자수 창작이 자수 공예를 더욱 정교하고 멋지게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명청 시대에는 중국 도시와 농촌에 수많은 상업 자수 작업장이 나타났다. 특히 명대에서는 중국 전통 자수가 처음으로 상해에서 나타났는데, 이를' 구 자수' 라고 하는데, 정교한 자수와 바늘로 교묘한 개인 스타일로 유명하며, 꽃새, 동물, 그림, 손권 및 기타 가구를 자수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은 전통 자수가 이미 의류에 붙어 있는 장식 수단에서 독립된 예술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나라에는 경수, 개봉자수, 산둥 루수 자수,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은 4 대 유명 자수 등 몇 가지 중요한 자수 유파가 나타났다.
만청시대에는 각지에 지방적 특색과 기술적 특색을 지닌 민간 자수 기예가 나타났다. 하지만 오랫동안 공식 문화와 엘리트 문화는 각지에서 나타난 민간 자수 기예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었고, 기록과 평론은 말할 것도 없었다. 민간 자수는 기본적으로 일상생활과 완전히 융합된 일반' 공예' 의 위치에 있지만, 바로 이런 생활의 예술이다. 민간 자수가 대대로 자발적으로 보존되게 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본 전통예술 중 가장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고 문화적 함의가 가장 풍부한 무형문화 범주가 되었다.
민간 날염
중국 전통 민간 날염에는 자염, 바틱, 청색 날염포, 컬러 날염천이 포함됩니다.
처음 세 개는 날염으로 색칠하고 꽃을 드러내는 과정이다. 폴리우산 화서에서 추출한 인디고는 염료로 민간에서는 블루 염색, 블루 프린트라고도 불린다. 컬러 인쇄천은 다판 컬러 인쇄 공예이다. "사기", "죽서기년" 등 고서에 따르면 일찍이 기원전 26 세기 초에 "황제는 초목의 즙을 황상 신관으로 물들였다" 고 한다. 하상주 시대에는 이미 의류의 날염색과 장식 패턴으로 존비 등급을 구분하는 규정이 있었다. 진한 () 이후 조각판 인쇄법이 매우 유행하고 있으며, 그 후 무늬와 색깔이 점점 많아지고 날염 공예도 개선되고 있다.
중국 브로케이드
중국 브로케이드는 역사가 유구하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일찍이 진나라 시대에는' 호마더진',' 꽃채연금',' 용봉금' 등 다색 자카드 짜임이 생겨났다. 한나라에 이르러 복잡하고 정교한 자카드 기계로 도안이 아름다운 비단을 짜냈다. 당송 이후 각종 실크, 금은실로 만든 비단, 화장단은 오색찬란하고 화려하며 화려하며 금상첨화로 불린다.
촉금은 쓰촨, 주로 청두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청두는 금성, 금관성으로 불린다. 또한 쓰촨 직금도 남충, 랑중, 락산, 면양, 신도에서 생산된다. 촉금은 여전히 익은 실크를 염색한 직조를 그대로 사용하며, 질감이 질기고 색채가 풍부하며 독특한 지방 풍격을 지니고 있다. 진송은 오늘날의 쑤저우에서 유래한 것으로,' 쑤저우 진송' 이라고도 불리며 고풍스럽고 우아하기로 유명하며, 지금은 기예가 중단될 위기에 처해 있다. 운금의 산지는 남경에 있는데, 그 비단이 구름처럼 아름답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 도안은 배치가 엄격하고 장식이 풍부하여 대부분 금실로 꽃이나 꼬임을 나타낸다. 그것은 중국의 왕실 직금으로, 직금 공예의 최고 기술 수준을 대표한다.
조각 예술
조각품은 빚기, 플라스틱, 쌓기, 채우기 위주의 민간 예술품으로, 그 내용에는 점토, 반죽, 도자기, 설탕, 쌀가루 빚기 제품, 라켓, 유약, 유리 등의 조형 예술이 포함된다. 조형 예술은 종종 예술가의 수공 공연 예술, 수공 조형에 의존한다. 그것들은 조각의 창작 수법과 다르기 때문에 예술 효과도 다르다. 조형예술은 종종 회화, 장식수법과 결합해 성형한 후 그림을 그려 예술작품의 관상성, 상징성, 상서로운 분위기를 높인다. 예를 들어 진흙 속의 전형적 작품에는 장쑤 혜산의' 수작', 하남 화이양의' 진흙 개', 베이징의 탕면, 국수가 가득한 작품 등이 있다. 나미 장난감 (예: 진흙 보보, 복복, 봉상 점토, 베이징 남자 기생, 추석 월병, 타과, 설탕인 등) 은 모두 전형적인 조형 민간 예술이다. 일부 민간 가면과 그릇은 펄프로 만들어졌고, 유리와 설탕인은 블로우 성형을 사용했는데, 이것도 일종의 조형 예술이다.
진흙 조각 예술
점토
진흙 조각 예술은 중국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것은 흙을 원료로 하고, 손으로 흙을 빚거나 스탬핑하여 만든 것이거나, 소색이나 오색으로, 인물, 동물을 위주로 한다.
신석기 시대부터 한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의 대량의 고고학 발굴에서 대량의 도기, 도수, 도차, 도선 등이 나타났다. 어떤 것은 손으로 빚은 것이고, 어떤 것은 성형한 것이다. 한대 조상의 장례 풍습에서 진흙은 부장품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진흙이 절정에 이르렀다. 조각의 대가라고 불리는 양혜지가 그 중 걸출한 대표다. 송대 진흙 조각 예술이 발달하면서 종교 제재의 대형 불상이 계속 번영할 뿐만 아니라 작은 진흙 플라스틱 장난감도 발전했다.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으로 진흙 인형을 만들어서 상품으로 판다. 원대 이후 명청민국 이후, 진흙 조각 예술 작품은 여전히 사회에 널리 퍼져 있어 진열품을 감상하고 아이들이 놀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천진, 장쑤 무석혜산, 광동대오, 산시 봉상, 하남준현, 회양, 베이징은 여전히 전통 진흙 플라스틱의 중요한 산지이다.
면조예술
중국의 전통 음식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헌에 의하면 한나라에는 국수가 있다고 한다. 송대는 설날, 추석, 단오절, 결혼식축제에서 반죽을 사용하는 풍습을 기록했다. 현존하는 최초의 고대 반죽은 신장 트루반 아스타나 무덤에서 발견된 당대영 휘장 4 년 (기원 653 년) 무덤에서 출토된 여성 반죽, 남성 반죽상 상체, 면소돼지 등이다. 청대에는 밀가루를 만들어 생계를 이어가는 장인이 있었다. 오늘날, 중국 북방의 대부분 지역에는 여전히 면가소성의 공예와 풍습이 남아 있다.
반죽은 일반적으로 관상용 반죽과 식용면꽃 (또는 찐빵) 으로 나뉜다. 관상용 떡은 보통 정분, 찹쌀가루, 소금, 방부제, 참기름으로 만들어졌으며, 식용 반죽은 가루 가루와 생밀가루로 만들어졌다. 재료의 차이로 인해 두 가지 반죽이 제작공예에서 약간 차이가 난다.
반죽 모양
밀가루 꽃을 먹는 제작 도구는 간단하고, 전적으로 여자의 교묘한 생각에 달려 있다. 방법은 밀가루를 반죽으로 비벼서 가위, 식칼, 빗으로 반죽을 정형화하는 것이다. 관상성, 장식성 반죽은 끓인 물을 밀가루, 찹쌀가루, 방부제에 넣고 젓가락으로 섞은 다음 반죽을 반복해서 문지르면 된다. 그런 다음 마젠타, 마젠타, 마젠타, 마젠타, 흰가루, 냄비, 담배 등 색을 국수에 넣어 다양한 색깔의 국수를 만든 다음 문지르고, 문지르고, 자르고, 고르고, 누르고, 붙이고, 붙이는 과정을 거쳐 이미지를 만든다. 깃털, 면화 등으로 머리카락, 수염 등을 장식할 수 있어 완벽한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명절 풍습에 쓰이는 식면꽃이나 찐빵은 분식을 주요 음식으로 하는 중국 북방에서 인기가 많다. 식용 국수는 황하 유역의 청해 간쑤 닝샤 산시 산시 허난 산둥 등 성, 내몽골 신장 동북 농촌 지역에 분포한다. 국수는 주로 베이징, 산둥, 장쑤, 절강에서 생산된다. 북경의 표면성형 예술 수준이 가장 높다.
인형예술
중국의 인형예술은 서로 다른 측면에서 중국 문화의 깊은 특징을 반영하였다. 재료와 조작 방법으로 볼 때 인형예술은 리프트, 지팡이, 손바닥, 철가지, 약발, 수력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연극으로 보면 역사적 전설, 신화 전설, 우화 등이 있다. , 하늘과 땅, 치정, 현실적인 소품은 가지각색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일상으로 보면 사람의 키만큼 클 수도 있고 (한대 인형의 키는 193 cm) 1 피트도 안 될 수도 있다. 짝수의 머리는 엄지손가락만큼 크게 만들 수 있어 이목구비가 단정하고 비율이 정확하며 선이 균형잡히고 색채가 선명한 패턴을 조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부 광동의 지팡이 인형,' 선련화' 의 서생 천추림,'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의 저팔계, 소왕묵, 신괴가 과장하더라도 조화로운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서부 현대 인형은 눈으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으며 눈 뜨기, 눈 깜빡임, 눈 깜빡임 등의 동작을 만들 수 있다. 표현의 필요에 따라 수월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 Jinan wuqiao 민속 인형 머리 과장, 간결, 독특한; 일부는 당나라 숙녀, 둔황 컬러 플라스틱 근처에 있습니다. 어떤 것은 중국 전통 희곡 페이스북에 가깝지만 유연하고 익살스럽고 유연하다.
한편 인형극도 사회생활을 묘사한 것으로, 많은 황제와 문인들이 심금을 울리며 진심 어린 감탄을 자아냈다. 예를 들어, 5 대 10 국 시대, 전촉 통치자 후촉 통치자 왕언 () 은 인형을 보고 많은 감명을 받았고, 구름을 맛보았다.
\ "도로를 차단, 삶의 기하학을 깰! 어떤 사람들은 꼭두각시입니다. \ "라고
절단 및 조각 예술
컷은 컷, 조각, 치즐 위주의 민간 예술 작품을 가리킨다. 그 내용은 종이 오려내기, 종이 조각, 그림자극, 클립 아트, 판화를 포함한다.
목각
갈대, 철화, 석조선 스케치, 도자기 묘사 등. 민족 의상과 원단 제작에도 커팅 기술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예술품들의 조형 순서는 왕왕 크고 작으며, 사용하는 재료는 일반적으로 종이, 가죽, 대나무, 돌, 도자기, 상아 등 넓고 질긴 질감을 가지고 있다. 절단 및 조각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에는 가위, 칼, 끌, 끌 및 몇 가지 보조 도구가 있습니다. 조각화는 조형 방법으로 작품의 세부 사항을 잘 표현하고 정교한 기예를 구현한다. 예를 들어, 종이 조각품은 머리털처럼 가늘게 다듬을 수 있고 (절강악청의 가는 무늬종이 조각품이 그 예이다), 목각은 질감이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효과 (예: 정교한 황양목각, 상아조각 등) 를 얻을 수 있다. ).
종이 오려내기와 종이 조각
종이 오려내기
종이 커팅은 중국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역사 기록과 출토 실물에 따르면 오려내기는 적어도 거의 1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종이 커팅의 출현은 한대 제지술이 발명된 이후 종이 커팅의 출현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당대의 오려내기 예술이 크게 발전하여, 오려내기로 영혼을 모집하는 것은 당시 중요한 민속 중의 하나였다. 민간에서는 오려내기 도안이 목각 조각, 청동 장식, 천 날염 등 예술 분야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송대 제지업이 성숙하고, 종이제품의 다양화는 종이 절단의 보급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민간 창화, 등롱, 찻잔의 장식 등 다양한 표현이 등장해 당대보다 민간 오려내기 적용 범위를 넓혔다. 남송 시대에는 종이 커팅을 직업으로 한 예술가가 있었다. 명청시기는 종이 오려내기 예술의 전성기였으며, 종이 오려내기는 문채, 창화, 장화, 천장 꽃 등 중요한 집 장식이 되었다. , 종이 커팅도 민간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장식이 되었다. 중국의 오려내기는 한대에서 남북조까지 시작되었지만, 진정한 흥성은 청대 중기 이후였다. 고대 오려내기는 농촌에 많이 있었고, 가위를 위주로 힌지를 달았고, 재미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웠으며, 모두 농부의 손에서 나왔다. 종이 커팅이 도시에 들어간 후, 시민들의 취미와 생활 이상은 종이 커팅예술에 참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가구가 모여 서로 전달해야 한다. 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은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한 칼에 여러 조각을 조각하고, 풍격이 정교하게 바뀌며, 연예인도 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러나 시대, 생활의 변화와 심미의 변화에 따라 전통적인 민간 예술이 점차 현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현대의 신흥 오려내기 예술이 탄생했다.
조각지
목각
종이 오려내기도 민간 공예의 흔한 형식이다. 종이 오려내기와 종이 오려내기의 최종 형태는 같지만 제작 수법은 다르다. 오려내기는 종이를 가공 대상으로, 가위를 도구로 삼아 창작하는 예술이다. 종이 조각에는 패드, 조각 칼, 뾰족한 송곳, 못 등의 도구가 필요하다. 먼저 원래 모양을 20 ~ 30 장의 얇은 종이에 올려놓은 다음 패드에 못을 박아 고정시켜 조각 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한 층씩 조각한다. 도안을 새기고 종이 조각이 완성된다. 전반적으로 오려내기는 창의성에 더 중점을 두고, 조각칼이나 종이의 제한을 받지 않고, 스타일링이 더 자유롭다. 조각용지는 섬세한 화면 효과를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예를 들어, 절강의 가는 선 조각지는 머리털처럼 얇아서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각지는 종이 오려내기의 부족을 어느 정도 보완했지만 창작에는 한계가 있다.
지방스타일
전반적으로 중국의 오려내기 예술은 북방 스타일과 남방 스타일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마다 오려내기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산시오려내기는 비교적 대표적인 북방 오려내기 예술로 설날 창화, 결혼식용 꽃, 장례식에서 대량의 종이 장식, 사화공연의 소품, 사찰의 종교 분위기 조성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각종 민속 활동도 종이 커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또한 종이 오려내기는 자수 등 예술품의 샘플을 만드는 데도 쓰인다. 종이 오려내기는 형식상 단색을 위주로, 조형이 간단하고, 소탈하며, 거칠고, 과장된 변형을 중시한다. 내용은 주로 전통적인 꽃, 동물, 인물, 연극이다.
허베이 울현 염색 각지는 우리나라의 전형적인 각지 예술 형식으로, 이미 200 년의 역사, 특히 창화를 가지고 있다. 나중에 허베이 무강현의 목각 워터마크 창화가 들어왔고, 종이조각 기술은 그 색채 특징을 흡수하고, 그 투명효과를 모방하여, 대대로 새겨서 울현 종이조각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울현 종이조각은' 음각' 과' 점채' 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삼분칠염색' 이라는 말이 있다. 제재는 주로 희곡 인물에서 따온 것으로, 꽃과 새, 물고기, 새, 짐승 등 상서로운 이미지가 있다.
나머지는 산둥 오려내기, 호북 오려내기, 절강포강 희곡 오려내기, 절강악청선 오려내기, 광저우 불산 오려내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자극
중국 그림자극은 북방의 여주 그림자극으로 대표된다. 그림자 극 구조는 머리, 상체, 팔꿈치 윗부분 (두 개) 과 팔꿈치 아랫부분 (두 개), 손 (두 개), 하체와 다리 (두 개가 발에 연결됨), * *1/Kloc-으로 나뉜다 중앙통제는 목띠입니다. 장대로 조작하다. 성단 얼굴은 텅 비어 있고, 추함은 그려졌다. 얼굴형은 모서리가 뚜렷하고 턱이 뾰족하며 이마가 납작하다. 체형이 작아서 보통 약 25.4cm 에서 30.4cm, 최대 40.6cm 입니다. 당나귀 가죽으로 조각하여 만들었다. 소가죽으로 조각한 섬서성 그림자극도 1 1 분량으로 나뉜다.
남파는 청두 등영극을 대표해서 대 중 3 종으로 나뉜다. 덩영은 키가 60-80 cm 이고, 개인 덩영은 키 1m, 중등영은 40-60 cm, 소등영은 24-30 cm 입니다. 청두 램프 그림자 * * * 분 14 관절:
모자, 머리, 가슴, 복부, 하체, 팔꿈치 윗부분, 팔뚝, 손바닥. 머리는 가는 철사로 목을 감싼 가죽 고리에 꽂을 수 있다. 나머지 관절은 가는 대마줄로 연결되어 있다. 잘 차려입은 영화인은 모자 판, 머리 판, 총칭' 모자' (북방은' 머리 덮개' 라고 함), 의류 신발, 모자 판, 총칭' 손잡이' (북방은' 바늘' 이라고 함) 등 세 개의 판으로 나뉜다.
중국의 그림자극 관절은 민첩하다. 우수 연예인의 통제하에 그는 앉아서 두리번거리며 가운을 입고 검을 추고 구름을 타고 놀라운 속도로 싸웠다. 그는 각종 전설을 해석하여 상상할 수 없는 생명, 미추, 신, 불, 영, 괴괴, 짐승의 그림자 이미지를 만들어 정신을 통제하는 예술이 되었다.
조각 예술
조각판은 대나무, 옥, 금속 등의 매체에 묘사된 방식이다. 조각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각인, 칠조각, 조각, 엠보스 등과 같은 이런 방식으로 만든 작품이다. 조각과 조형을 결합한 예술작품입니다. 조각과 조각은 종종 단단한 인터페이스와 반건조 고체 인터페이스에서 이루어지며 플라스틱은 부드러운 재질에서 수행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조각과 플라스틱의 차이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런 작품으로는 조각 대나무 필통, 옥기 장신구 및 가구, 금속 장신구, 순호 철화, 벽돌 조각, 석조 등이 있다. 칼, 치즐, 드릴 및 일부 보조 도구는 종종 조각 작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옥조각
옥조각은 중국 전통 조각 예술 형식 중의 하나이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는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에 옥조각 어룡이 있었다. 상대 은허에서 녹송석 마노 등 악세사리가 발견됐다. 중국의 옥문화는 이미 5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뜨개질
옥은 그 원료가 소중하고 조각 공예 요구가 높아 중요한 제사 기능을 갖춘 예기로 여겨진다. 쓰촨 금사 유적지에서 지금으로부터 4000 년 전의 정교한 옥유가 출토되었다. 상대부터 춘추전국 시대까지 각종 제사신의 옥제 예기와 장식품이 출현했는데, 그것들은 생동감이 있고, 조각이 정교하며, 옥질이 우수하다.
한당 시대 옥조각은 장식품으로 백성과 궁정 모두 좋아하는 공예품이 되었으며, 서한 () 시대의 김옥 옷의 출현이 그 예이다. 송원 시대에는 옥조각 기술이 중시되고 고속으로 발전하였으며, 궁중의 옥당은 옥기를 조각하기 위해 특별히 설치되었다. 푸젠의 수산석은 당시 대량으로 창작되었고, 그 가치도 조정의 인정을 받았다. 명청시기는 옥조각 발전의 전성기였다. 쑤저우는 정교한 조각으로 유명하다. 옥은 궁정에서 장식, 사용, 놀이의 물품으로 널리 쓰인다. 조각 기예가 더욱 풍부해 둥근 조각 등 정교한 수공예품이 등장했다. 대표적인' 옥산자' 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옥기 중의 하나이다. 근대도 옥조각의 흥성시기로, 북경에는 반병항등 유명한 옥조각 예술가들이 나타났다. 중국 옥조각의' 4 대 국보' 인 대악경이, 레인지 로버, 향향, 사해를 즐기는 것이 그 예이다.
전통 기예가 사라지면서 옥조각 업계는 일이 힘들고 관념이 낙후되어 조각 기술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서방으로부터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기억과 기술을 배워야 하는데, 이것은 현재 옥조각업계가 간절히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목각
목각 공예품은 섬세하고 질기고 변형되지 않는 나무를 원료로 조각하여 만든 각종 형식미 있는 관상품과 실용적인 장식품을 가리킨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목각은 하임도 유적지에서 출토된 목각어로, 지금으로부터 6000-7000 년 전이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목각 기술은 이미 상대의 조각판에서 간소하고 오목한 조각에서 입체원각 기술로 발전했다. 한나라의 목각 수준은 전대보다 다소 향상되었다. 한묘에서 출토된 목각동물의 이미지는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칼법은 간결하고 단호하여 당시 목각 연예인들의 뛰어난 수준을 보여 주었다. 당송 이후 목각 예술은 사실적이고 정교한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작은 관상목각, 건축, 민간 실용기구의 장식목각 수준이 최고조에 달했다. 20 세기 초 중국이 해방된 후 목각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사랑하게 되었고, 감상과 수집의 인기 종목이 되었으며, 공업화의 실용적인 장식 예술이기도 하다. .....
중국의 목각은 종류가 다양해서 대강 남북에 널리 퍼져 있다. 가장 유명한 목각은 저장의 동양목각, 광동의 금칠목각, 온주의 황양목조각, 푸젠의 용안이며' 4 대 명조각' 이라고 불린다. 곡부 카이 목각, 난징 모조품 목각, 쑤저우 홍목각, 검천 운목각, 상해 백목각, 영릉 자작나무 목각, 취안저우 채소 목각 등 ... 이 목각들은 모두 산지, 재료 선택 또는 공예 특성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며, 어떤 것은 역사가 유구하며, 공예 수준이 높고, 전통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장인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
목각의 조각 기법은 둥근 조각, 돋을새김, 조각 등이다. 일반적으로 조각 과정에서 각종 기법이 혼합되어 있다. 목각은 부패하기 쉬우며 좀이 좀먹기 쉬우므로, 어떤 작품들은 아직도 그림을 그려야 한다. 목각은 모든 조각과 마찬가지로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독립' 이고, 하나는' 첨부' 이다. 전자는 자유롭게 놓을 수 있고, 어떤 방향이나 각도에서 볼 수 있는 3 차원 공간 조각상으로, 일반적으로 실내 가구나 책상 진열장으로 쓰인다. 후자는 건물의 실내 벽이나 문과 창문 등 고정 공간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는 돋을새김입니다. 가장 유명한 목각 산지는 절강성 동양, 광둥 악청, 조주입니다. 게다가, 휘주 목각과 소수민족 목각 예술도 우수한 목각 예술 형식이다.
석조
중국 석조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허베이 무안 자기산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석두상은 지금으로부터 7000 년 전의 신석기 시대의 산물이다. 진나라 (기원전 2265438 년+기원전 0-207 년) 에는 거대한 석조인 기린이 나타났다. 허베이 석가장 서북 교외에서 발견된 석상 한 쌍이 서한문제 시대 (기원전 179 년-기원전 157 년) 의 석조로 감정되어 정신이 깊고 풍격이 고풍스럽다. 불교는 동한 시기에 중국에 전해졌고, 중국은 종교석각과 능묘석각 방면에서 급속히 발전했다. 운강 용문석굴의 유명한 석조는 육조 당송 시대 석조의 예술 수준을 설명할 수 있다. 송원 이후 석조예술은 세속화 다양화로 발전했다. 명청시대에는 한당 석조의 기질을 지닌 향진, 마을의 마자말뚝, 맹수 등 정교한 공예 석조와 민간 조각상이 명청석조각 예술의 주체가 되었다. 민간 작은 공예 석조는 일반적으로 석두 산지나 특성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다. 석두 산지로는 안후이의 휘주, 저장의 청전, 허베이의 곡양이 있다. 석두 명칭에 따라 푸젠 수산석조, 호남 류양국화석조, 쓰촨 광원백화석조가 있습니다. 석조로 유명한 지역은 간쑤 () 룽둥 (), 산시 위북 (), 산시 (), 산시 (), 하남 방성 (석원숭이), 산둥 예현 (활석원숭이), 산둥 가상 (석기린) 등이다. ) 와 광동 Leizhou (돌 개).
민간 공예석조의 제작은 석재 품종, 색상, 질감의 선택에 매우 신경을 쓰고, 예술은 체복을 재야 하고, 조각은 정교하고, 엠보스, 원조각, 각인, 선조각 등 다양한 기법을 이용하여 창작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석조의 제작 과정은 대체로 같다. 일반적으로 석두 사진을 먼저 찍고 석두 모양, 텍스처, 색상에 따라 조각할 주제를 결정하는 것이다. 둘째, 펜으로 석두 위에 조각한 부분을 그린 다음 굵은 가공물을 깎아 거친 조각을 한다. 조각을 완전히 한 후에 세부 사항을 다시 조각하고, 마지막으로 연마하고, 광택을 내고, 왁스를 칠해 작품을 완성한다.
벽돌 조각/조각
벽돌조각은 중국 전국 시대에 나타났는데, 당시에는 이미 기와가 있었다. 한대 초상화 벽돌은 상당히 잘 발전했고, 가장 유명한 것은 묘벽돌 조각이지만, 대부분 금형으로 인쇄되었다. 당대에 꽃벽돌은 금형으로 인쇄한 후 조각하여 3 차원 장식 엠보스 작품을 만들었다. 벽돌 조각상의 인물, 동물의 이미지가 두드러져 모두 권운 패턴으로 두드러져 구조가 풍부하고 형태가 생동감 있어 복잡하고 풍부한 예술 풍격을 드러낸다. 송진 시대에는 묘지에 벽돌조각이 성행하여 세속생활을 소재로 하여 생활의 정취가 짙었다. 그 중에서도 송대 벽돌조각은 상큼하고 소박한 예술 스타일로, 이미지가 고르고, 자세가 생동감 있고, 윤곽이 깔끔하며, 옷의 선과 날카로운 칼을 묘사한다. 김대의 벽돌 조각상은 강건하고 소박하며, 엠보스 라인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거칠고 간결하며 재미있다. 명청 시대에는 벽돌조각이 주로 집과 절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어 내용이 풍부하고 구도가 복잡했다. 단층 엠보스 외에도 다층 엠보스와 벽돌 쌓기 기술도 있다. 장식 패턴은 완전한 장식 효과를 가지고 있고, 작품 화면은 독립된 구도 형식을 가지고 있다.
명청 이래 벽돌 조각 예술은 점차 건물의 부속장식에서 독립된 민간 벽돌 조각 예술로 발전하여 벽돌 조각 생산자 대열이 끊임없이 커지고 있다. 거의 모든 국가에는 혜주, 천진, 베이징, 산둥 위현, 쑤저우, 광동, 간쑤, 대만성으로 가장 유명한 벽돌 조각 산지가 있다.
명청 시대에는 남북 벽돌 조각 예술이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지만 민간 벽돌 조각의 제작 공예는 여전히 대체로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6 단계로 나뉜다. (1) 벽돌 수리 (2) 샘플 (3) 조각 (4) 블랭킹 (5) 얇은 (또는 인쇄) (6) 광택. 전반적으로, 북방의 벽돌조각 예술 풍격은 두텁고, 남방의 벽돌조각 예술 풍격은 섬세하지만, 모두 중국 각지의 국민들의 향토적인 기운이 넘쳐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