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동기 감상에 관한 논문 한 편을 구하는데, 15-2 자 정도이다
청동기 감상에 관한 논문 한 편을 구하는데, 15-2 자 정도이다
청동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품으로, 붉은 구리와 주석, 납의 합금이자 금속 주조사에서 가장 오래된 합금이다. 청동이 발명된 후 즉시 성행하기 시작했고, 이때부터 인류 역사도 새로운 단계인 청동기 시대로 접어들었다. 중국이 구리를 사용한 역사는 오래되었다. 약 6,7 년 전에 우리 조상들은 구리를 발견하고 사용하기 시작했다. 1973 년 산시 임강채 유적지에서 반원형 잔동 조각이 출토되어 황동으로 확인되었다. 1975 년 간쑤 () 동향림가 마가마문화유적 (기원전 3 년경) 에서 청동칼을 출토한 것은 현재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청동기이며 중국이 청동기에 들어선 증거다. 상대적으로 서아시아, 남아시아, 북아프리카가 지금으로부터 약 65 년 전에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중국 청동시대가 늦게 왔지만 독립의 기원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중국에는 구리와 석기 겸용 시대가 있기 때문이다. 나이는 지금으로부터 약 55~45 년이다. 중국이 이를 바탕으로 청동합금을 발명한 것은 세계 청동기 발전 모델과 동일하기 때문에 중국 청동기가 해외에서 전파되었다는 것을 배제할 수 있다. "나라의 큰일은 제사와 룽에 있다." 중국 선진중원 각국에게 가장 큰 일은 제사와 대외전쟁이다. 당시 가장 선진적인 금속정제, 주조 기술을 대표하는 청동으로서 제사예절과 전쟁에도 주로 사용되었다. 하, 상, 수요일대에 발견된 청동기의 기능 (사용) 은 모두 예의용품과 무기, 그리고 양자를 둘러싸고 있는 부속기구로, 세계 각국의 청동기와는 달리 중국 전통의 특색을 지닌 청동기 문화 체계를 형성했다. 일반적으로 중국 청동기 문화의 발전을 3 대 단계, 즉 형성기, 전성기, 전환기로 나눈다. 형성기는 용산 시대를 가리키며, 지금으로부터 45 ~ 4 년 전이다. 전성기는 중국 청동기 시대이며, 시대는 여름, 상, 서주, 춘추, 전국 초기를 포함해 약 1,6 여 년, 즉 중국 전통체계의 청동기 문화 시대이다. 전환기는 전국말기-진한시대를 가리키며 청동기는 점차 철기로 대체되었고, 수량이 크게 줄었을 뿐만 아니라, 원래의 예악병기 및 예절제사, 전쟁활동 등 중요한 장소에서 일상용품으로 바뀌었다. 그에 상응하는 기종, 구조적 특징, 장식예술에도 전환점이 생겼다. 첫째, 형성기로부터 45~4 년 전의 용산 시대는 요순우의 전설 시대와 맞먹는다. 고대 문헌에 기재된 당시 사람들은 이미 청동기를 주조하기 시작했다. 황하, 장강 중하류 지역의 용산 시대 유적지에서 고고학적 발굴을 거쳐 수십 곳의 유적지에서 청동기 제품이 발견되었다. 기존 재료로 볼 때, 형성기의 구리는 1, 붉은 구리와 청동기가 공존하며 황동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간쑤 () 성 동향 () 림가 유적지에서 범주 () 의 청동 칼이 출토되었다. 허베이 () 성 당산대성산 () 유적지에서 구멍이 난 붉은 동메달 두 개가 발견되었다. 허난성 등봉왕성강 용산시 () 에서 주석 7% 를 함유한 청동 용기 단편이 출토되었다. 산시 () 성 샹펀도사 묘지 () 에서 온전한 구리 벨 () 이 출토되어 붉은 구리를 묶었다. 산둥 jiaoxian sanlihe 유적지에서 발굴 된 두 개의 황동 콘; 산둥 성 Qixia yangjiayuan 에서 황동 파편이 발굴되었습니다. 구리 제품 수가 가장 많은 것은 간쑤, 청해, 닝샤 일대의 제가 문화로, 묘지 출토 칼, 콘, 드릴, 링, 구리 환경, 청동, 붉은 구리가 여러 군데 있다. 제작 기술 방면에는 단조하는 것도 있고, 범으로 주조하는 것도 있고, 비교적 선진적인 것도 있다. 2. 청동기 품종이 적고, 대부분 일상적인 공구와 생활류에 속한다. 예를 들면 칼, 콘, 드릴, 고리, 청동 거울, 장식품 등이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이 이미 컨테이너를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또한 용산 문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붉은색 또는 노란색 도기, 그리고 유구, 복부 가랑이는 종종 모방한 금속 버드나무 못을 가지고 있는데, 이때 구리 용기가 하상 구리, 작, 정용기 기능과 같다고 생각하면 당시의 청동기는 이미 예기로 바뀌기 시작했거나, 예기로 바뀌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일반 작은 유적지에서도 구리제품이 출토되고, 일반 주민도 청동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시기의 청동제품은 얼마나 소박하고 소박한가, 즉 무늬가 있는 구리거울도 별줄무늬, 삼각무늬 등의 기하학적 문양에 불과하며, 3 대 청동기 문양의 신비감은 전혀 없다. 둘째, 전성기: 전성기는 중국 청동기 시대로 여름, 상, 서주, 춘추, 전국 초기를 포함해 약 1,6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 시기의 청동기는 주로 예악기 병기 잡기로 나뉜다. 악기는 주로 종묘 제사 활동에도 쓰인다. 예기는 고대의 번거로운 예절에 사용되었거나, 절에 진열되었거나, 잔치, 세면에 사용되었으며, 또 일부는 순장만을 전문으로 하는 명기들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청동 예기는 어느 정도의 신성성을 지니고 있어 일반 생활석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모든 청동기 중에서 예기가 가장 많고 제작도 가장 정교하다. 예악기는 중국 청동기 제작공예의 최고 수준을 대표할 수 있다. 예기의 종류에는 요리기, 식기, 술기, 물기, 신상류가 포함된다. 이 시기의 청동기 장식이 가장 정교하고 문양의 종류도 비교적 많다. 청동기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무늬 중 하나로, 대식무늬, 수면무늬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이런 무늬는 지금으로부터 5 천년 전 장강 하류 지역의 양주 문화 옥기에 처음 나타났으며, 산둥 용산 문화는 이런 무늬를 물려받았다. 대식 무늬는 그 자체로 짙은 신비한 색채를 가지고 있다. 여씨 춘추 선식' 편 내운은' 저우딩 ()' 이 있고, 첫 번째 무신 () 이 있고, 식인 () 이 삼키지 않고, 해악 () 과 그 몸 () 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런 수면무늬를 대식 () 이라고 부른다. 대식 문양은 이속 여름 문화 중 청동기에 이미 있다. 상주 () 두 세대의 대식무늬 유형은 매우 많은데, 어떤 것은 용 (), 호랑이 (), 소 (), 양 (), 사슴 () 과 같다. 새처럼, 봉황처럼, 사람처럼. 서주시대에는 청동기 문양의 신비로운 색채가 점차 감퇴했다. 용과 봉황은 여전히 많은 청동기 무늬의 모제이다. 많은 패턴이 있는 무늬는 실제로 용뱀과 봉새의 두 가지 주요 문양이 진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미 무늬는 상대 서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늬로 봄가을이 되면 변형된 매미 무늬가 있다. 춘추시대에는 드래곤 무늬가 성행하여 점차 지배권을 차지하여 다른 무늬들을 거의 다 짜냈다. 중국 고대 청동기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제작공예의 정교함이 절묘하다는 점이다. 고대 장인들이 천공의 창조적 재능을 교묘하게 빼앗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자기질의 복합범주조로 청동기를 만드는 화범법은 중국 고대에 충분히 발전하였다. 도범의 선택 플라스틱 몰딩 패러다임은 꽃무늬 각인이 모두 매우 고심하여, 혼주, 분주, 주조, 겹침 기술이 매우 성숙하다. 이후 주조할 필요가 없는 왁스 공예 기술이 발전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청동 주조 공예의 큰 발전이다. 청동기에 상감하여 미관을 증가시켰는데, 이런 기술은 아주 일찍 나타났다. 상감된 재료, 첫 번째는 녹송석입니다. 이런 녹색 보석은 지금도 장신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옥, 옥원조 고, 옥엽의 창, 옥날의 도끼 등. 세 번째 운철, 예를 들면 철날 구리, 철원조 구리, 감정, 철날은 모두 석철이다. 네 번째는 붉은 구리를 박아 붉은 구리로 짐승 무늬를 만드는 것이다. 춘추전국시대에도 금과 은으로 장식된 청동기를 박았다. 동주시대에는 야주기술이 비교적 발달하여 청동기를 제조하는 기술 총결산성 문헌' 고공기' 가 나타났다. 책은 종정, 도끼근, 기물 등 각종 기물을 만드는 데 사용된 청동중 구리 주석의 비율에 대해 상세히 규정했다. 전쟁이 빈번하여 병기 주조가 급속히 발전하였다. 특히 오 () 의 보검 () 은 매우 날카롭고, 천하로 유명하며, 건장 (), 오치자 () 등과 같은 유명한 주검의 장인들이 나타났다. 어떤 보검은 이미 지하에 2 천여 년 동안 묻혀 있었지만, 여전히 겹이 쌓인 종이를 잘라낼 수 있다. 월왕 군검 등 일부 칼은 표면이 어느 정도 화학처리를 거쳐 녹슬지 않는 마름모, 비늘형 또는 화염형 무늬를 형성하여 매우 화려하다. 중국 청동기의 또 다른 특징은 지금까지 어떤 초상화도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많은 청동기가 사람의 면형을 장식물로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인면방정 인면심등, 이 사람들은 모두 특정 인물의 얼굴이 아니다. 더 많은 기물은 인간의 전체 이미지이다. 예를 들면 인간의 램프 또는 기좌와 같다. 또는 사람의 전체를 기물의 일부로 삼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종대에 세이버 인형이 손을 들어 대들보를 받치고, 구리 접시 아래에는 몇 개의 휴머노이드 족족 등이 있는데, 이들 인간형은 대부분 남녀가 따라야 할 옷차림이며, 특정 노비의 초상화도 아니다. 쓰촨 광한 싼싱두이 출토된 입체상, 인두상, 크기는 모두 정상인을 능가하며, 모두 귀가 튀어나오고, 코가 크고, 입이 넓고, 신비로운 색채가 풍부하며, 신화 인물이어야 한다. 상주 청동기 중 수만 개의 청동기에 비문이 남아 있는데, 이 글들은 현재 일반적으로 금문이라고 불린다. 역사학자들에게 증거사, 보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 청동기의 비문은 주조자가 많다. 오목한 글자는 음문이라고 하고, 소수의 글자가 튀어나와 양문이라고 한다. 상대와 서주 () 에서는 비문이 모두 주조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날카로운 도구로 글자를 새기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서주 말기에 완전히 새겨진 비문이 나오기 시작했다. 전국 중기에는 대부분의 비문이 이미 새겨져 있다. 허베이 () 성 평산 중산 () 중산 () 왕 한묘 () 의 세 가지 극히 전형적인 예기까지 모두 새겨져 있다. 그 칼법은 매우 둥글고 예술적 가치가 높다. 고대인들은 청동기가 매우 견고하고 비문이 불후의 것으로 전해졌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전해야 할 사항은 청동물 위에 주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비문은 오늘날 고대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셋째, 전환기를 바꾸다. 전환 시기는 일반적으로 전국 말년부터 진한말년까지의 이 시기를 가리킨다. 수백 년의 합병전쟁과 부국, 강병을 목적으로 한 정치, 경제, 문화개혁, 군현제로 분봉제를 대체하고 중앙집권적 성격을 지닌 봉건사회가 최종적으로 건립되면서 전통적인 예의제도가 완전히 와해되고 철제품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사회 각 분야에서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청동기의 사회생활에서의 지위는 점차 떨어지고, 기물은 대부분 일용화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청동기에 이르기까지 정교한 작품은 여전히 적지 않다. 산시린진시황릉에서 발굴된 양승동차마처럼. 첫 번째는 네 마리의 말을 타고, 차에는 초막이 있고, 어자는 앉아 있다. 이 두 승차마는 모두 청동기 주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기와 실제에 비례하여 매우 정교하다. 차는 곧 많은 금은장식품을 가지고 있고, 통체에 페인트를 칠했다. 두 번째 승마, 길이 3.17, 높이 1.6 미터는 지금까지 발굴된 형태가 거대하고 구조가 가장 복잡한 청동기라고 할 수 있다. 동한 말년이 되면 도자기가 크게 발전하여 사회생활에서의 역할이 날로 중요해져서 일용 청동그릇을 생활에서 더 밀어내게 되었다. 병기, 도구 등에 관해서는 철기가 이미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수당 시대의 청동기는 주로 각종 정교한 구리거울로, 일반적으로 각종 비문이 있다. 그 후로 청동기는 구리 거울 외에 더 이상 발전이 없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본 망은 중국 고대 청동기 발전에 대한 연구로, 수당까지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추문: 다른 사람의 이것을 복제하는 것은 방금 경멸을 본 적이 있다. 나는 단지 나를 대표해서 팀을 대표하지 않는다. 아, 어, 이 말은 내가 채택하는 것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