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의 백귀

일본의 백귀

설녀: < P > 일본 민초에는 민지가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구세대 사람들은 특히 신만요괴의 전설을 믿었고, 심지어 자연의 재난은 신만 도깨비들이 장악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눈밭에 설녀 괴담을 늘어놓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빙천설의 열악한 환경에서 길을 잃는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인기 있는 설녀를 만나게 될 것이고, 선악무도한 요괴 설녀는 고의로 남자의 변덕스럽고 충성스럽지 않은 열근성을 가지고 놀기도 한다. 그녀는 때때로 겁에 질린 인간 남성을 일부러 남겨두고, 그를 위협하고, 살려면 반드시' 약속' 을 지키며, 마계의 법칙을 준수해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그녀의 존재와 퇴진에 대해 말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 @ 사건, 그렇지 않으면 배신당한 설녀는 반드시 남자의 생명을 빼앗아 요괴의 법칙에 대해 경고하러 갈 것이다. 그러나, 살고 싶은 남자는 반드시 당황하여 설녀의 신임을 구하고, 돌아가면 반드시 약속을 지키겠다고 약속하고, 설녀에 관한 여러 가지 행위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지만, 남자의 정성을 시험하는 악녀 설녀를 좋아한다. 이어 평범하고 현숙한 인간 여자로 위장할 것이다. 일부러 그녀와 약속을 정한 남자를 찾아 남자의 호감을 얻고, 더 나아가 그와 연연하고, 그녀와 아이를 낳고,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약속을 지킬 수 있는지, 그녀의 핑안 무사와 평생 동안 지켜볼 수 있는지 감시하지만, 그 환우드 y 가 잊을 수 있는 아슬아슬한 처지는 항상 남자의 의심과 두려운 마음을 감싸고, 마침내 어느 날까지, 남자는 설녀와의 만남의 진상을 그의 곁에서 가장 다정한 아내에게 알려주기로 결심했고, 그녀가 그의 악몽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랐지만, 남자는 베갯잇이 그의 자정 꿈에서 가장 무서운 꿈과 일치한다는 것을 결코 생각하지 못했다 감옥 P * * * 아이를 낳은 남자, 상심하여 아이를 데리고 빙천설로 돌아왔다. 이 오래된 설녀 전설은 일본 요괴소설, 고전 요재' 고천 팔운의 괴담' 에 처음으로 기록되어 있다. 요괴의 차갑고 무정한 특성을 충분히 설명하고 이 배신의 이야기로 남녀간 친척도 이별한 결혼과 여자의 가녀의 섬세함과 감히 미워할 수 있는 풍토면모를 반영했다. 이 오래된 전설은 슬프고 냉혹하지만 괴담 일화의 KB 경각심, 오래된 것으로 가득 차 있다. 설녀가 폭설이 흩날리는 광야에서 여행자에게 그녀의 품에 안긴 아이를 돌보라고 하겠다는 전설도 있다. 만약 승낙한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 < P > 하동: < P > 일본 민속학자 류다국남도' 산도민담집' 에서' 하동인용 하동은 겉모습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손과 발에는 물갈퀴가 있어 수영을 아주 잘한다. 또 하동의 등에는 거북이 같은 갑각류가 있고, 피부 표면에는 미끄러운 투명 점액이 양서류처럼 붙어 있다. 하동의 정수리는 원반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이 부분의 피부가 마르면 하동은 죽을 것이기 때문에 하동은 물가에 더 많이 있지 않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본 전국 각지에서 강동이 출몰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비파호의 강동설로 기원이 가장 이르고 정통하며, 그 부근의 안토사에는 강동의 미이라까지 소장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비파호에는 다양한 종류의 강동들이 서식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품행' 이 좋지 않은 강동들이 매년 많은 무고한 사람들을 익사시킨다고 한다. 이러한 행동이 불량한 강동들은 물속에 숨어, 기회를 틈타 사람의 발을 잡아당기고, 사람을 물속으로 끌어들인 후 내장의 일부를 잡아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우리는 산의 물가에서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만일 강동을 만난다면, 그 머리 위의 물접시에 있는 물만 말리면 된다. < P > 청행등: < P > 구체적으로 요괴가 아니라' 1 일 이야기' 와 같은 스토리텔링 행위를 더 생각하고 있다. 일본의 괴담도 대부분 여름밤에 일어난다. 일본 전통극 가부키의 이야기에는 괴담에서 유래한 전설이 많다. 에도 시대 (서원 163 년부터 1867 년까지) 에는 또' 백물어' 라는 게임이 있다. 한밤중에 몇몇 친구들이 모여 촛불을 많이 켜고, 모두들 번갈아 가며 귀신 이야기를 하며 KB 의 분위기를 느꼈다. 1 개의 촛불이 꺼지면 진짜 귀신이 나타난다고 한다. 그래서 종종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마음속으로 경각심을 갖게 되고, 자기가 이야기를 할 차례가 되면 절대 마지막이 되지 마라. 1 번째 이야기를 다 할 때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흔아홉 번째에 대해 말할 때마다 즉각 멈추고, 아무도 더 이상 말을 계속하지 않는 것은 집단적으로 귀신을 부르는 의식이다. 에도 시대의 작가, 얕은 우물이 마음에 드는' 가여종' 은' 백물어' 의 유래와 놀이법을 상세히 기재했다.' 백물어' 게임을 진행하기 전에 참가한 사람들은 모두 청의를 입고 같은 암실에 모였다. 이 암실 옆 방에는 파란 종이로 칠한 행등을 준비하고, 충분한 등유를 첨가한 다음, 1 개의 심지에 불을 붙이고 나란히 늘어놓았다. 행등 옆에는 작은 나무 탁자가 놓여 있고, 위에는 거울이 놓여 있다. 모든 사람이 번갈아 가며 이상한 이야기를 한 후에, 반드시 자신의 자리를 떠나 어둠을 더듬어 옆방에 불을 켜고 있는 방으로 가서 심지를 불어서 꺼야 한다. 그런 다음 거울에서 자신의 얼굴을 비춰야 원래의 암실로 돌아가서 다음 사람을 바꿀 수 있다. 심지를 끄는 과정에서도 마찬가지로 괴담을 계속하고, 아흔아홉 번째 괴담을 끝내고, 마지막 심지를 남기고 계속 불을 붙이게 한 다음, 해가 뜨면 각자 해체하고 집으로 돌아갈 때까지 계속 둘러앉아 여명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많은 사람들이 왜 괴담이 항상 99 번째로 끝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당시 사람들은 미신을 믿었기 때문이다. 1 번째 괴담을 하면 무슨 이상한 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도 감히 이 금기를 건드리지 못했다. 시대가 달라짐에 따라 행등도 촛불로 대체되고, 새로운 게임 규칙은 마지막 촛불은 반드시 꺼야 하고, 백물놀이는 KB 의 괴담회가 되고, 마지막 촛불이 꺼질 때 확실히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고 한다. 새산석연이 그린' 청행등' 은' 그림 백귀야행' 에 수록돼 당시 백물화가 진행되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청행등이 곧 꺼질 때, 많은 재미있는 요괴 이야기가 한 무리의 입에서 전해지고 있고, 어떤 사람이 글로 기록하는 것이 요괴백물어의 유래다. 허허, 여러분 앞으로 이 게임을 하려면 1 번째 귀신 이야기를 하지 마세요. 그때가 되면 진짜가 될 거예요! < P > 니다 허세: < P > 니다방은 후쿠이 현의 전설이 오래된 요괴다. 현지 주민들의 말에 따르면, 밤늦게 혼자 밭 옆을 지나갈 때, 종종 갑자기 논무 한복판에 칠흑 같은 그림자가 서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칠흑 같은 그림자는 늘 끊임없이 소리를 지르며 "내 밭을 돌려줘! \ ",그리고 사람들에게 진흙을 던져. 여기가 바로 진흙밭이다. 진흙밭은 한 눈밖에 없는 요괴로, 논묘의 수호신이 아니라 논밭이 강탈되어 굶어 죽은 농민들의 고혼에 의해 형성되었다. 정면으로 던져진 진흙이 상당히 비린내가 난다고 한다. 불행이 떨어지면 악취는 3 일 정도 지속되어 퇴색할 수 없다. < P > 소귀신: < P > (흙거미라고도 함) 는 그 이름대로 소와 귀신의 합체 괴물로 낮에는 해저에서 자고 밤에는 상륙하여 사람을 습격하고 산속에 살고 있다. 후쿠오카현 부우군 다주환의 관음사에는 소귀신의 수골이 전해져 있다. 핑안 시대 후기에 따르면 당시 김광인을 주재하던 사람은 "마을을 어지럽히는 소귀신을 박멸한 것이다" 고 말했다. 소 귀신을 물리치는 가장 유명한 전설은 고치 고송시의 근향사에 있다. 전설에 나오는 이 소 귀신은 머리에 뿔이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은 원숭이, 몸은 호랑이, 손발은 소 같고, 겨드랑이에는 박쥐 같은 날개가 있다. 근향사에서는 지금도 소귀신의 뿔을 간직하고 있으며, 매년 음력 6 월 28 일 공개된다. 또 경내에는 전설을 기념하기 위해 큰 소귀신상이 세워져 서양 신화 속 악룡처럼 보인다. 전설에 의하면 가마쿠라 막부의 1 대 장군 원라조 () 는 병이 났을 때 이 괴물을 본 적이 있다. 그것은 법사가 되어 장군에게 접근하려고 한다. 원라조 역시 천신의 보우인 사람, 어리둥절한 가운데 칼을 뽑고 괴물을 베었다. 나중에 핏자국을 따라 토거미의 동굴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이미 죽었다! 그 귀신을 죽인 칼을 이때부터 무릎절이나 귀신강이라고 부른다. < P > 동자를 삼키다: < P > 동자를 삼키는 신세에 대해' 감가초자' 등 소설은 월후 출신의 어린 스님이라고 기재했다. 용모가 준수해서 질투를 불러일으켰고, 많은 악념 때문에 도깨비로 변신했다. 이영산명신 (실제로는 염마) 과 인근 밀리족 희군의 아들' 이라는 말도 있다. 전종 전설에 따르면, 동자를 삼키다가 나중에 그 악념을 알아차린 스님이 절에서 쫓겨나 어린 시절을 끝냈다. 또' 동자를 삼키고 술천동자' 는 대장군 원래광에게 참살된 백귀신의 왕이며, 라이광의 세이프도 안강동자절이라고 불리는데, 이 기이한 내력 때문에 동자절과 명칼 대전 태등 또 * * * 을' 천하오검' 이라고 부른다. 99 년 핑안 왕조에서는 교토를 뒤흔든 유명한 요괴였다. 전설에 의하면 단보국강산에 사는 술삼동자가 악귀를 얽히게 했다고 한다. 그들은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사적으로 철주조한 궁전을 짓고, 밤에 부자의 집에 잠입해 보물을 훔치고, 여성과 어린이를 그들의 입에 있는 음식으로 사로잡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일은 천황조차도 충격을 받았지만, 더 무서운 일이 벌어졌고, 지다나카 나언의 딸이 실종되었다. 음양사점술의 결과는 바로 강산의 귀신에게 잡혔다. < P > 나생문의 귀신: < P > 일명 츠목동자, 성웅동자, 술탕동자 모두 강산에 사는 악귀이고, 술탕동자는 그들의 귀신왕이다. 지금도 일본 내 강산경내에는 귀신을 소재로 한 기념비가 있다. 기념비에 있는 술삼동자는 경성을 매우 형상적으로 가리키고, 츠목동자와 성웅동자는 각각 한쪽을 지키며 위풍당당하다. 세상에 경고하는 뜻도 있는 것 같다. 츠목동자에 대해서도 많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유명한 가요곡' 나생문' 과 가부키' 천교' 에서는 모두' 나생문의 귀신' 이라고 불린다. 물론, 이번 인간 주인공은 라이 광 (Lai Guang) 의 4 천왕 중 하나인' 와타나베 강 (와타나베 강)' 이다. 겐다다다 만중은 천하를 지키는 두 칼을 각각 무릎 절개와 콧수염 절개라고 부른다. 칼이름의 유래는 공격 시 한 칼로 무릎을 공격하고 한 칼로 면문을 공격한다고 한다. 대장군 라이 광 (Lai Guang) 은 4 천왕 중 한 명인 와타나베 강 (와타나베 강) 에 그 중 하나를 주었다. 어느 날, 와타나베강은 벼슬에서 집으로 돌아와 다리가에 이르러 아름다운 여인이 배회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문의 아래, 우리는 다섯 저택 에 살고, 베이징으로 새로 이사 알고있다; 도로에 익숙하지 않아 주저하며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와타나베 강은 날이 늦을 것을 보고, 여자를 부축해 말을 타고, 두 사람 * * * 은 다섯 개의 저택을 타고 갔다. 사실 이 여자는 동자를 삼키는 부하인 츠목동자의 화신으로, 다섯 개의 나루터에서 원형을 드러냈는데, 와타나베를 잡고 그를 죽이려 할 때, 콧수염이 번쩍 베어 손목을 베고, 아픈 츠목동자가 아이타산으로 날아갔다. 손가락 세 개밖에 없는 와타나베 강강을 받는 것이 이상해서 이 일을 라이 광과 아베 칭밍에게 말했다. 와타나베 강 은 \ "와타나베 강 7 일 물파 \" 를 진행해야 하고, 7 일 이내에 귀신이 팔을 빼앗아 갈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와타나베 강 은 특별히 철 상자 안에 손을 잘 보관했다, 그래서 6 일 후, 6 일째 밤 와타나베 강 양모 방문, 와타나베 강 양어머니가 집 환대를 맞이할 것이다, 양어머니는 귀신의 손목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귀신의 손목을 꺼내고, 양어머니는 손목을 들고 오랫동안 자세히 쳐다보더니 갑자기 큰 소리로 외쳤다. "이건 내 손목이야!" " 이어서 창문을 뚫고 도망갔다. 이 전설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지만, 손목을 베고 요괴가 양모로 변해 손목을 속인 줄거리는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냐하면 이 전설은' 귀신컷' 이라는 호칭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츠목동자의 신세에 관해서는, 보통 그가 버림받은 아이라고 생각한다. 전설에 따르면, 그 양친은 사진 진츠목인으로, 어머니가 임신한 지 16 개월이 넘었기 때문에 츠목동자는 태어날 때부터' 왜놈' 이라고 불리며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이발소 주인에게 입양되어 몇 년이 지나자 어른의 체격으로 자랐다. 한 번, 그는 실수로 손님의 두피 를 긁고, 피가 흐르고, 츠키 소년은 혀를 내밀어 핥았다. 실제로 맛이 유난히 감미롭다고 느꼈다. 이를 위해 그는 자연스럽게 또 뭇사람의 버림을 받았다. 결국 그는 어느 날 밤 물거울 속의 자신의 그림자가 귀신의 모습을 드러낸 것을 발견하고 운명의 부름에 순종하여 세상을 버리고 단보산으로 돌아갔다. 또 다른 말이 있다: 무서운 얼굴을 가지고 있지만 신이다. 대문을 지키는 요괴다. 하지만 가끔 못된장난 한 번 해 사람을 놀라 죽을 정도로 놀라게 한다. 그들의 문지기는 사람이 아니라, 잘못 침입한 도깨비를 올바른 길로 데려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요호: < P > 요호의 전설은 동양의 이 토양에 널리 퍼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의 구미요호달 자신은 말할 필요도 없고, 동영의 일본에서도' 옥조전' 이라는 요염한 여우녀가 존재하고 있다. 젊고 아름답고 매력적인 일부 여성들은 흔히' 여우' 라고 불리는데, 사실 고대 여성 정욕의 색다른 표상이다. 옥조류 전의 이야기: 새 깃털 천황이 총애하는 재녀' 옥조류 앞', 매혹적인 매력, 천황의 정기를 빼앗아 병상에 눕는다. 나중에 음양사 아베태성 () 에 의해 눈을 부릅뜨고, 천축천년 요호 () 에서 온 천년 요호 () 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계책으로 복받자 요호의 원령이 살생의 돌로 변해, 오촉자가 죽을 지경이었다. 스님을 통해 건너야 원령이 부처가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갈엽: < P > 유명한 음양사 아베청명의 어머니,' 갈엽물어' 에는 미녀로 변신한 흰색 요호와 청명의 아버지가 만나 청명을 낳은 지 6 년 만에 작별하는 처량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하지만 실제 상황은 이렇습니까? 신태처' 에 따르면 아베 칭밍의 아버지 아베익재는 당시 열등한 기예녀와 결혼해야 했고, 백호갈엽의 전설이 있어 아베청명의 마음 속 지위를 공고히 했다. 물론, 현실에서 소위 살생석은 요호의 화신이 아니다. 생석을 죽이는 것은 일본 제목현 나스 읍의 산에서 곤충이든 새든, 일단 이런 석두 에 닿으면 곧 죽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런 생물을 죽일 수 있는 독석. 과학자들에 따르면 이 독석은 분화구 부근에 많이 있는데, 화산에서 뿜어져 나오는 아황산과 황화수소 가스에 훈훈되어 독성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몇몇 사원은 그것을 옮겨서 신물로 배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성전명언)

천개:

천개는 일본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요괴 중 하나이다. 산해경' 에는 천개가 여우 같은 동물이라고 적혀 있고 일본에서는 천호 (하늘에 사는 여우) 라고 불린다. 천개의 얼굴은 큰 붉은색으로, 키가 큰 코를 가지고 있고, 약간 긴 코원숭이와 비슷하며, 손에 단부채를 들고 있어 매우 키가 크다. 깊은 산속에 살면서 신력과 초능력을 지녔으며, 인간이 KB 를 느끼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등 뒤에는 한 쌍의 날개가 있어 자유롭게 하늘을 날 수 있고, 인간을 조각으로 찢을 힘이 있고, 손에 들고 있는 부채는 가볍게 휘두르면 많은 큰 나무를 뿌리째 뽑을 수 있으며, 그 위력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하늘에서 내려와 못하는 것이 없다. 지금까지 안마사는 여전히 천개의 조각상을 모시고 있다. 천개가 숲에서 길을 잃은 사람을 유괴한다고 해서 옛사람들은 유괴된 아이를' 신의 은인' 이라고 불렀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신에 의해 숨어 있었다. 천개의 전설은 나중에 산악 신앙의 종교 (옥상, 진실) 에 녹아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