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요에 대한 감성 산문 에세이
민요에 대한 감성 산문 에세이
고대나 현대에 어떤 나라는 그 나라의 풍조를 가지고 노래를 짓는데, 이는 각 나라의 전통가요를 일컫는 말로, 고대부터 그 나라의 조상들이 가지고 있던 노래가 대부분이다. 노래는 저자가 알지 못하며,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으로,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구두로 퍼집니다. 아래는 여러분의 즐거움을 위해 가져온 민요에 대한 감성 에세이입니다.
민요에 대한 감성 에세이: 가십민요
민요는 지역색과 민족적 특징이 강한 대중가요이다. 역사가 길고 인기가 많습니다. 노동, 프로듀싱, 생활에서 언제든지 쉽게 작곡하고 노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창의적인 규칙도 준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열정적이고 유연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 또는 웅변적이고 비공식적이며 비공식적입니다. 예술적 개념은 단순하고 소박하며 단어는 종종 실제 생활 등을 은유합니다.
민요는 우아한 음악 발전의 기반이다. 우아한 예술이 민요, 속어, 민요의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하면 그 활력을 잃게 된다. 그러므로 많은 성공한 예술가들은 민요를 수집하기 위해 민요에 깊이 들어가 깊은 산과 오래된 숲, 시골의 황야, 들판과 과수원에서 민요를 수집하고 가공하고 분류하여 민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왔습니다.
당시 왕뤄빈은 신장 소수민족 지역에 깊숙이 들어가 레와푸(Rewafu), 무캄(Muqam) 곡 등 수많은 신장 소수민족 곡을 수집했다. 그는 사람들이 사랑하고 부른 수많은 신장 민요를 작곡하여 당대 노래의 왕이 되었습니다. 그가 창작한 신장 민요는 향토 민족풍이 강하고 명랑하고 밝고 생동감 넘치는 곡조와 친근한 가사, 간결하고 신선한 가사를 갖고 있으며, 향토 서민의 언어로 솔직하고 진실하며 직설적이다. 현지 소수민족은 노래와 춤을 잘하고, 성격이 명랑하고 개방적이며, 직설적이고, 비유를 잘하고, 유머를 잘합니다. 이것은 지역적으로 인기 있는 구술 낭송 아반티 문자와 동일한 독특한 민족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을 친근하고 사랑스럽게 느끼게 합니다. 마치 오랜 이별 끝에 다시 만난 오랜 친구처럼, 떼어놓을 수 없고 잊을 수 없는 존재로... 예를 들어, 그는 "코치의 노래", "아름다운 소녀", "Half Moon Climbs Up", "Alam Khan" 및 기타 인기 민요를 작곡했습니다. 영화 <빙산에서 온 손님>의 에피소드는 지역 민요의 특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내몽고 민요는 깊고, 거칠고, 멀고, 자유로운 스타일이 특징이다. 이는 하늘이 넓고 들판이 광활하며 풀이 바람에 날리고 소와 양이 낮게 보이는 초원의 풍경과 일치한다. 말을 탄 이 나라는 징기스칸과 같은 많은 영웅과 영웅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쇠고기와 양고기를 먹던 초원 사람들은 마투친 소리의 영향을 받아 뛰어난 포크 가수들을 배출했다. Hu Songhua, Dedema, 그리고 지금은 Tengger처럼요. 개인의 창법에 관계없이 창법은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는데, 그것은 깊고, 거칠고, 멀고, 대담한 초원 위의 말을 탄 사람들의 스타일과 특징이다. 영화 <초원의 사람들>에서 부른 민요 <십오월>도 너무 깊고 아름답습니다.
당시 영화음악 작곡가 레이진방(Lei Zhenbang)은 운남성과 중국 남서부의 소수민족 지역을 방문하여 음악을 수집하고 영화 '아시마', '오금꽃'의 막간을 작곡했다. ,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노래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현지 소수민족의 민요와 속어를 사용하여 영화를 더욱 감동적이고 인기 있게 만듭니다. 막간과 영화는 서로를 완벽하게 보완하며 민요의 지역적 특성과 민족 풍습의 예술적 스타일 특성을 반영합니다.
북동쪽 국경에 위치한 조선족은 노래와 춤을 잘하는 민족으로, 노래와 춤이 선율이 좋고 색깔이 다채롭다. 밝고 사람들에게 즐겁고 축제적인 장면을 선사합니다. <도라지동요>, <아리랑> 등.
지역, 관습, 문화적 배경의 차이로 인해 다양한 곳의 민요는 사람들에게 다채롭고 꽃다운 느낌을 줍니다. 강소성 민요와 속어는 강남 수향마을의 우아함, 가벼운 향기, 아름다움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스민 꽃", "태호의 아름다움", "뿌리 뽑힌 갈대 꽃"등 감정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는 눈 덮인 산 사람들의 싱그럽고 감미로움을 반영하는 맑고 선율이 아름다운 티베트 민요도 있습니다. 자신을 해방시킨 사람들을 향한 전 농노들의 진심이 민요의 노래와 대사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카이단 돌마 등 뛰어난 국민가수를 다수 양성한다.
물론 홍콩, 마카오, 대만, 광동의 민요는 현지 방언으로 비단과 대나무처럼 맑고 우아한 운율, 선율이 좋고 부드럽고 물 흐르듯 운율이 풍부합니다. . 이는 지역 방언과 관련이 있습니다. 홍콩, 광동, 대만은 해변과 열대 지방에서 바닷바람과 코코넛 운율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문장 끝에는 열대 운율이 강한 언어입니다. 예를 들어, 밥이 맛있다... "la"라는 단어는 매우 길고 문장은 뜨겁고 금속성 풍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민요법(민난어)은 대중가요로 발전하여 많은 대중가수를 양성하였다. Teresa Teng, Xu Xiaofeng, Gao Shengmei, Han Baoyi, Andy Lau, Anita Mui 등과 같은 스타들은 정말 밝고 눈부십니다.
대만 민요는 접근 방식이 독특한데, 민요 역시 'It's Dark', 'Nalu Bay' 등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시골길을 걷다", "할머니의 펑후만" 등 민요의 영향을 받은 캠퍼스 노래는 친절하고 사랑스러우며 본토 사람들에게도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광시 민요와 속어도 있습니다. 가수 "Liu Sanjie"는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산시성(陝西省) 북부 지방의 민요인 신천요(新千佳)는 고음과 선율이 특징이며, 민요는 사람과 자연스러운 친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드뮤직의 역사를 살펴보면 그 속에서도 포크송이 밝게 빛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이 음악이 인간의 영혼을 가꾸는 정신이라고 말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국경과 지역을 막론하고 음악과 민요는 다양한 인종, 다양한 피부색의 사람들을 연결하고 마음과 마음으로 공감할 수 있게 해줍니다. 민요는 예술가들의 수집과 가공, 압축을 통해 새로운 생명력을 갖게 됩니다. 민요의 아름다움은 지역적 차이, 민중생활의 유래, 풍부한 민족적 특성에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민요 "Scottish Bluebell", 호주 민요 "Sheep Shearing", 이탈리아 민요 "Santa Lucia", 인도네시아 민요 "Baby", "Ouch, Mom", 러시아 민요 "Troika" 등 , '볼가', '뱃사공의 노래' 등은 모두 이 민족의 민속문화생활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이후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에서도 'The Blue Bridge'의 'Auld Lang Syne', 'Red River Valley' 에피소드 등 많은 민요가 소개되었는데, 이는 스코틀랜드 민요입니다. 유고슬라비아 영화 '더 브릿지'에도 '파르티잔 송'이라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아, 안녕, 친구...?
요약하자면, 민요의 창작은 민족의 살아있는 토양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예술가들이 다양한 민족의 민요를 우리 앞에 선보일 때, 우리 모두는 이 다채로운 아름다움과 우아함에 감탄하게 됩니다. 민요 예술. 민요를 통해 우리의 감성과 영혼을 가꾸어 보세요. 우리 삶을 더욱 즐겁고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포크송
1980년대생들은 팝송을 좋아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포크송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민요에는 흙의 향기와 고향의 맛이 있어 마치 오래된 술 한잔처럼 맛볼수록 그 맛이 더해집니다.
제가 민요를 처음 접한 것은 당시 학교에서 음악 선생님을 양성해야 했을 때였는데, 특히 제가 제일 좋아했어요. 여름방학 때 자주 연주했는데, 혼자 척추를 건너 사무실로 달려가서 오르간을 연주했는데, 나중에 교장 선생님께서 그 사실을 알고 내 꿈을 이루게 해주셨다. 작은 사무실에서 음악 지식을 배우도록 배정받았는데, 그때는 너무 기뻤어요.
처음 음악 수업을 들었을 때 담임 선생님은 은퇴한 음악 선생님이셨는데, 그 분의 노래 'Walking to the West Exit'가 나를 놀라게 했다. 이전에는 민요는 노인들이 부르는 노래라고 일방적으로 생각하고 그 특유의 매력을 잘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민요의 매력은 인간의 본성에 잠들어 있던 감정을 일깨워주는 직설적이고 단순한 영혼의 부르심에 있는 것 같다. 내면의 충동:
형님, 서쪽 출구로 가주세요. 여동생을 지키기가 너무 힘들어서 형의 손을 잡고 문까지 걸어갔습니다.
형님, 마을 입구에서 나가주세요. 여동생님, 전할 말이 있습니다. 큰 길 입구까지 가면 슬픔을 달래기 위해 많은 사람과 말이 올 것입니다.
나는 동생의 소매를 꼭 잡아당겼고, 눈물이 흘렀다. 그 언니가 안타깝고, 같이 갈 수 없고, 집에 일찍 돌아오길 바랄 뿐이다.
오빠, 서쪽 출구로 가세요. 여동생, 걷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당신도 죽기를 바랍니다.
형의 소매를 꽉 잡고 뱃속에서는 눈물이 흘렀습니다. 비록 수천 마디 말이지만 돌아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집에 일찍 돌아오길 바랄 뿐입니다.
선생님은 이 노래를 다 부르시면서 이 노래가 어떠냐고, 떠나는 남자친구에게 불러주고 싶은지 농담으로 물어보셨다. 나는 이 노래가 주걸륜의 '쌍절곤'보다 훨씬 좋다고 답했다. 그때 나는 마음속에 강한 충격을 느꼈고, 나를 떠난 남자친구를 생각했고, 그 달밤에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은 이별의 날, 그의 결단력 있는 발걸음을 어떻게 멈추지 않았는지 기억나지 않는다. 나는 그에게 수많은 사랑의 말을 건넸다. 남쪽으로 향하는 버스를 타고 뒤쫓아가며 악수를 나눴다. 결국 나는 노래처럼 뒤도 돌아보지 않았다.
그해 사촌이 결혼한 지 한 달도 안 되어 출근을 앞두고 있던 일이 며칠 전, 사촌이 우는 모습을 지켜보았던 기억도 난다. 그녀의 가족은 밤새도록 불을 켜고 있었고, 닭이 울기 전에 부엌에는 타오르는 불이 켜져 있었고, 그녀는 사촌을 위해 계란 스무 개나 서른 개를 요리했고, 사촌이 구매를 꺼릴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길에서 사촌을 위해 가능한 한 많은 식량을 준비하십시오.
그날 아침, 사촌형은 한 손에는 계란을, 다른 한 손에는 사촌동생의 팔을 잡고 있었는데, 추운 아침, 사촌형은 눈물을 흘리며 마을 입구로 데려갔습니다. 사촌은 버스가 오는 것을 보고 콧물을 흘리며 큰 소리로 울었다. 눈물이 사촌의 뺨을 타고 흘러 그의 목으로 흘러들어가며 함께 웃었다. 그는 사촌에게 말했다: "화자야, 신혼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 떠날 의향이 있니? 밖에서 여동생이 그리워지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내 사촌은 이 말을 듣고 눈을 붉히며 웃었다. 웃으면 얼굴이 붉어지고, 웃으며 고개를 숙인 그는 사촌형제의 등을 가볍게 두드리며 낮은 목소리로 사촌형제의 별명을 불렀다.
시골과 함께 도시를 에워싸는 이주노동자들의 물결로 점점 더 많은 농촌 사람들이 폐쇄된 마을을 떠나 대도시의 잔치와 네온 불빛이 번쩍이는 물고기 같은 삶을 살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소리친다: 형제여, 서쪽 출구로 가십시오. !그것은 나처럼 민요를 사랑하게 되는 가장 첫 번째이자 가장 단순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가? 또한 민요는 민요가 민요에서 유래하고, 인위적이거나 화려하지 않고, 단순하고 진실된 정서로 입소문을 타고 전승되고 있다는 사실도 잘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민요를 부르는 가수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는 아바오(A Bao) 씨의 노래가 뭉클하고 감동적이에요. 그가 산시성 북부 민요를 부르는 걸 처음 들어보며 웃었어요. '키스하고 싶어' 가사의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마에 뽀뽀하고 싶은데 손목이 약해요
젓가락을 못 쥐는데 배고파서 그릇도 못 들고
이마에 뽀뽀하고 싶고 신나서
만두를 끓여서 한 냄비 마셨다. 산약
처음으로 마오자매님은 거기 없었어요
어머니가 우리 둘 다 때렸어요
심장에 뽀뽀하고 싶어서요. 많이
삼일 동안 밥을 못 먹어서 밥도 하나둘 못 먹겠다
회향과 흰말이와 하트가 들어간 것 18겹
소녀야, 괴로운 사람을 사랑하느냐?
내 고향 시골에서는 상대적으로 봉건적인 삶을 살고 있는 청년이 밥도 못 먹고 밥도 못 먹는 여자에 대한 생각을 노래한 곡이다. , 그 당시에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약혼을 해도 아무렇지도 않게 만날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의 험담을 듣게 될 것이었습니다. 시골 사람들은 체면에 매우 관심이 있어서, 단지 모욕적인 행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서로 만났습니다. 큰언니가 약혼한 후 어머니가 밤에 밖에 나가지 못하게 하신 기억이 납니다. 어느 날 밤에 형부가 내 방 뒤에 와서 벽을 두드렸습니다. 어머니는 뭔가 움직이는 소리를 듣고는 거기에 없는데도 방 뒤쪽으로 달려가서 형부에게 냄비 뚜껑을 씌웠지만 그 후 몇 번이나 눈을 굴렸습니다. 큰언니한테 와서 또 다리 부러지라고 하라고 했어요!
이제 형부가 과거 이야기를 하면 농담으로 "처음에는 달려갈 생각만 했어요"라고 하더군요. 너의 집은 낮에 밭일을 하고, 호미를 들고 너의 집이 어느 방향인지 살펴보고, 콩나물 반 평을 뽑고, 일할 생각은 없었고, 앞만 바라보고 바라보고 있었지만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을 때 집으로 돌아가기를 고대하는 호랑이, 처음에는 여전히 푹 빠진 상태였던 것이 후회됩니다. 당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하하? 언니가 왜 우리 엄마가 냄비뚜껑으로 때려 죽게 두지 않았냐고 하더라구요!
큰딸이 큰딸에게 아첨하던데, 큰딸이 녹색 거즈 텐트 안으로 들어갔어요! . 이쪽의 옥수수는 이미 귀에 들어갔습니다. 바람이 폭염을 일으키고 여기 저기 찾아보았지만 내 연인, 남편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주 매력적인 동북 민요입니다. 연인을 향한 시골 소녀들의 그리움을 따뜻한 상상으로 그려낸다. 사랑에 대한 그리움은 물론 이빨이 빠진 노래지만, 이 노래를 들을 때마다 음악의 매력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끝없는 농사, 낭만과 열정의 시골 소녀들, 옥수수밭에서의 데이트, 나와 남자친구가 옥수수밭에서 서로를 쫓아다니던 시절도 생각날 것이다. , 옥수수 모종을 짓밟고 둘째 삼촌에게 꾸중을 들었습니다. 나중에 나는 며칠 동안 둘째 삼촌과 감히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습니다.
요즘 나는 대도시에 살면서 외롭게 헤엄치는 물고기다. 한밤중에 늘 들려오는 옛 노래: 나의 고향은 낮고 초가집이 많고 물이 맑고, 내 노래 옆을 지나가는 기러기, 내 입에 키스하는 작은 강? 내 마음 속의 향수병은 고향이지만 과거와 미래의 삶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금은 많이 발전했고, 저소득층도 아닌, 짧은 초가집이지만 그리움은 아직 남아있는 걸까요?
그래서 나에게 민요는 일종의 시골에 대한 향수, 시골의 추억이다. , 아주 오래되고 소박한 느낌을 주는 노란색 흙색으로 시끄러운 도시에서 의지할 수 있는 느낌을 줍니다. 민족음악만이 세상에 속한다는 말이 있듯이, 민요는 대중가요와 다르며, 오랫동안 불려져 세월의 흐름을 견뎌낼 수 있는 노래이지만 나는 그것을 거부하지 않는다. 항상 패스트푸드 같은 느낌이 들어요. 좋은 민요란 시대의 축소판, 따뜻한 감성이 가득한 시골의 정취가 떠오르는 것 아닐까요?
민요에 대한 감성 에세이: 민요와 시골
시골에는 영혼이 있고, 마을의 영혼을 맴도는 것은 바로 민요입니다. 민요는 시골의 영적 모반입니다.
시골에서는 기쁨과 슬픔, 삶과 늙음, 질병과 죽음이 모두 노래를 통해 표현됩니다. 이러한 노래는 사랑과 슬픔이 쏟아지는 전통적 가치를 표현한 것입니다. 민족 집단, 개인의 삶과 사랑에 대한 그리움, 기쁨, 슬픔, 상실?
민요의 이야기는 큰 나무 기슭, 시냇물 옆, 산등성이에 흩어져 있습니다. 맑은 날 교차로에서 울려 퍼지는 심장이 몇 번이고 먼 곳으로 끌려갔습니다. 낯선 도시의 땀에 젖은 나날들 속에서 민요는 냉철하고 쓸쓸하며 고통스럽다.
시골은 쇠퇴하고 사람들은 끊임없이 이주하고 있습니다. 인기의 쇠퇴는 농촌의 공허함과 비참함을 직접적으로 가져왔고, 일부 전통적인 농촌 관습은 증가하는 소외로 인해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농촌의 도시화 물결의 영향으로 민족 본래의 내부 접촉 질감과 친지, 친구의 유대가 소극적인 흐름 속에서 점점 더 소외되고 낯설게 되었다. 반면, 도시 라이프스타일은 농촌 지역의 소셜 플랫폼을 빠르게 장악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점점 더 소비 기반 라이프스타일에 적응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절약에 대한 자부심도 전례 없는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농촌 지역에는 황량한 생활 장면뿐만 아니라 정신적 우울증도 있습니다. "야 오친이 사라지고 산과 강이 비어 있습니다." 시골에서 가장 왕성한 정신적 소작물은 그리움과 뒤돌아보는 분위기 속에서 민요의 뿌리는 가장 깊고 가장 안정적이다.
민요는 농촌 풍습의 생생한 추억이다. 시간이 흘러 마을이 멸절된 시골에서 민요는 시골이 꿈을 유지하게 하는 동시에 슬픔을 키워 마을에 그리움과 아픔을 일깨워준다.
비효동씨 세대, 특히 당시 시골에서 나온 지식인들은 시골에 대한 애정이 가장 깊었습니다. 페이 씨는 농촌 사회의 아름다움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하고, 아름다움에는 자신의 아름다움이 있으며,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고, 세계가 통일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농촌 사회에서 노래는 정서적 자양분일 뿐만 아니라 삶의 혼란을 해소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민요에는 "심심함을 달래려면 민요를 부르고, 목을 적시려면 찬물을 한 모금 마셔라"라고 되어 있습니다. 찬물은 마음의 분노를 달래고, 노래는 슬픔을 달래준다. 노래를 부르면 시골의 시간이 순수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며, 노래를 통해 사람들의 마음은 삶의 햇살을 만끽하게 될 것입니다.
구이저우 첸동난은 민요가 꽃피울 수 있는 비옥한 땅입니다. 이곳의 '도덕관'과 '민요 궁정'은 민요가 적극적으로 접목되는 시대적 표현입니다. 민요의 존재를 유지하면서 민요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혁신적인 길을 찾았다. 이는 또한 귀주(貴州) 남동부 각 민족이 평화롭게 생활하며 풍속을 즐기고 음식을 즐기고 의복을 즐기는 최고의 표현이기도 하다.
민요는 그 나름의 생존 시스템과 자기 치유 능력을 갖고 있어 약하더라도 멈추지 않고 늘 그 나름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노래가 없는 날, 농촌 사람들은 공허함과 불안함을 느낀다. 산골 마을의 노랫소리는 한때 선명했던 시골 속어가 금방 빠져나가고 무미건조해진다. 이런 날, 산촌의 기분은 외로움으로 조금 가라앉았지만, 목소리를 잃은 목소리는 여전히 노래하는 자세를 유지하고 있었다.
민요와 시골은 한때 새싹이 난 두 개의 잎사귀였으며, 서로 떨어져서 싱싱해졌습니다. 침묵하는 자세로 마주할 수밖에 없었던 시절, 민요에는 여전히 시골에 대한 깊은 사랑이 있었습니다. 한 지방.
민요를 찾으면 우리의 고향을 찾을 수 있다.
민요에 관한 감성 에세이를 읽어보신 분들은 다음의 글도 읽어보실 것입니다.
1. 음악에 관한 에세이
2. 감성에 관한 에세이
3. 에세이의 주제
4. 감정에 관한 에세이
5. 군사적 감정에 관한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