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행의 기본장단의 6가지 요소와 6가지 금기 사항
대행의 기본장단의 6가지 요소와 6가지 금기 사항
대련 운율의 6가지 요소와 6가지 금기:
샤오다지
대련은 운율에 주목하고 쓰는 문학 형식입니다. 기본적인 측정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소위 2행율(이하 2행율)은 수준, 품사, 문법, 수사법 등의 측면에서 2행의 형식과 규칙을 말하며, 그 핵심은 대조이다. 대련의 기본 리듬은 단어수 동일, 관련 내용, 품사 동일, 비례 구조, 대응 리듬, 경사와 경사의 조화 등 6가지 요소로 요약할 수 있다. 이 6가지 요소는 기본, 문법, 리듬의 세 가지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습니다.
1. 단어 수가 동일하고 내용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 리듬의 기본 요소는 이것이다. 전체 대련의 관점에서 볼 때, 몇 개의 단어를 사용하더라도 상하 대련의 단어 수는 동일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위쪽 및 아래쪽 쌍이 각각 4개의 문자인 경우 4자 쌍이라고 하며, 위쪽 및 아래쪽 쌍이 각각 5개의 문자인 경우 5자 쌍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한자가 문장을 구성하는 데 일반적으로 4자 이상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대련은 4자 이상을 사용합니다. 대련의 특별한 형식적 요구로 인해 수천 단어로 구성된 긴 대련을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전체 쌍의 단어 수가 동일해야 하지만 각 절의 단어 수도 동일해야 합니다. 즉, 첫 번째 쌍이 여러 절로 구성되어 있다면, 두 번째 쌍도 단어 수가 1인 여러 절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즉, 단어의 수가 같지 않으면 어떠한 경우에도 진정한 대련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내용적 관점에서 볼 때 대련의 상하 대련 사이의 내용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즉, 의미가 서로 일치해야 반대 또는 보완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련의 위쪽 줄과 아래쪽 줄 사이의 내용 일치는 상호 강화적인 관계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호일은 같은 각도에서 서로 출발하고 보완하거나(소위 "직접 반대") 반대 각도에서 서로 출발하고 대조합니다(소위 "평신도"). 그 반대는 위아래입니다.
완전한 깨달음
중요한 공덕과 미덕(참고: 저자나 출처를 표시하지 않고 인용된 두 구절입니다. 모두 내 책 "Contact Collection - Buddha Couplets"에 있습니다. 책 "Eight Hundred Copies", 아래 동일)
반대는 위쪽과 아래쪽 쌍이 반대 의도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평온한 마음이 복을 쌓는다
재앙을 불러일으키려는 염원
p>상하행의 내용이 일치하는 대행도 몇 개 있다. 응집관계(소위 "문자열쌍", 또는 "살아있는 쌍"), 즉 상하쌍의 두 절이 같은 것으로 구성되는 것 복문에서는 일관성, 위쪽 및 아래쪽 줄에는 진행, 선택, 전환, 원인과 결과, 가설, 조건, 목적 등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면:
전생에 독한 마음이 없었다면
이생에 어찌 무슨 사고가 있겠는가
단맛, 쓴맛, 매운맛 외에는 , 짠맛, 신맛
장작, 쌀, 기름, 소금, 간장, 식초에 지나지 않습니다. 차
상하의 내용이 별 상관이 없다면 서로 '무관하다'고 하면 사람들이 매우 어색하고 경직된 느낌을 받게 되며, 대련이 가져야 할 문학적 효과를 얻지 못하고, 불러오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위는 자격을 갖춘 대련입니다. 물론, 위쪽 선과 아래쪽 선 사이의 대응이 반드시 매우 가까울 필요는 없습니다. 게다가, 소위 "무자비한 쌍"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형태의 쌍이 있습니다. 상하행의 형태(문자적)는 깔끔하게 대비되지만, 내용(의미)은 의도적으로 연관되지 않아 특별한 효과를 내는 것을 말한다. 예:
삼성 브랜디
메이 황메이 티안(일반적으로 무자비한 쌍으로 사용됨)
앞뜰에 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리 각하(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자비한 쌍)
공먼 복숭아와 자두 대회의 날
프랑스, 네덜란드 및 벨기에(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자비한 쌍)
나무가 반쯤 시들어 도끼로 쉬고 있다
물론,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무자비한 쌍으로 흔히 사용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동일한 수의 단어와 관련 내용은 대련의 형식과 내용에 대한 최소한의 요구사항이므로 기본요소라고 한다.
2. 품사와 비례구조
이는 쌍문율의 두 가지 문법적 요소이자 쌍법율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핵심요소라고도 할 수 있다. 소위 동등한 품사란 상위 및 하위 쌍에 있는 단어의 속성이 가능한 한 동일하거나 유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접속사 대 접속사, 전치사 대 전치사 등.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대한 수행, 절대적인 저속함, 명예와 불명예를 망각
완벽한 길은 무정하고 옳고 그름이 없는 것입니다
이 커플에서 " big'과 'to'는 모두 형용사이고, 'Xing'과 'Tao', 'custom'과 'emotion'은 모두 명사이고, 'Jue'와 'Nothing', 'forgetting'과 'empty'는 모두 동사입니다. "명예와 불명예", "옳고 그름"은 모두 명목상 형용사입니다. 또 다른 예:
오온(五蘊)이 다 비어 있고 보기가 편안하다
한마음으로 흐트러짐 없이 여래를 본다
이 연에서 "오오온" "와 "one"은 모두 수, "Yun"과 "心"은 모두 명사, "Ji"와 "Bu"는 모두 부사, "empty"와 "chaos"는 모두 형용사, "Guan"과 "See"는 두 동사 "Zizai"와 "Zizu"는 모두 형용사입니다. "Tathagata"는 모두 명사 형용사 또는 동사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기능어에 대한 요구사항이 상대적으로 느슨하여 일반적으로 기능어에만 기능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 단어에 대한 요구 사항은 더 엄격하며 일반적으로 품사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물론, 품사가 상대적으로 가깝거나 품사가 결합될 수 있는 내용어는 명사와 대명사 사이, 특정 동사, 형용사, 부사와 같이 상대적인 단어가 허용됩니다.
개별 기능어와 내용어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대립에서는 단어의 성격뿐만 아니라 문장 내에서 단어의 역할도 적절하게 고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어 수정에 대한 요구 사항은 비교적 느슨한 반면, 중심 단어에 대한 요구 사항은 더 엄격합니다. 물론, 품사가 동일하면 작품쌍이고, 품사가 비슷하거나 비슷하면 와이드쌍입니다. 동일한 단어 범주(명사 등) 내에서 여러 하위 범주로 나눌 수도 있으며, 이는 대조 작업의 문제에도 속하지만 이는 별도의 문제입니다(아래 "개념적 동등성" 참조). 일부 음역된 외국어의 대조 문제에 대해서는 특별대우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위와 마찬가지로 Cizhou 보트에서 *** Prajna Paramita에 탑승했습니다.
꿀에 흠뻑 젖어 종종 Namo Avalokitesvara를 낭송했습니다.
그 중에는 "Prajna Paramita"와 "Prajna Paramita" "Namo Guanyin"은 기본적으로 구조, 리듬, 리듬 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만 연설 부분을 논의하거나 무시할 수 있습니다.
소위 구조적 호환성이란 상위 및 하위 쌍문의 문법 구조(또는 해당 구와 문장의 구조)가 최대한 유사해야 함, 즉 주어-술어 구조가 동일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주어-술어 구조와 일치해야 하며, 동사-목적어 구조는 동사-목적어 구조, 긍정 구조 대 긍정 구조, 병렬 구조 대 병렬 구조 등과 일치해야 합니다. 예:
항상 굴욕을 참아라
모든 일이 일어나는 대로 일어난다
이 쌍의 상위 및 하위 쌍은 주어-술어-목적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한 마음'과 '모든 것'은 모두 긍정적 구조이고, '견디다'와 '운명에 따라'는 모두 목적어-동사 구조이다. 또 다른 예:
부드러운 머리의 경이로운 빛은 큰 평판을 얻습니다
사자의 칼은 엄숙하고 위엄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경이로운 빛"은 "사자의 날카로운 검"의 반대인 "검"은 모두 평행 구조입니다. "유명한" 대 "장엄한 보물"은 모두 주어 술어 구조입니다. "부드러운 머리" 대 "사자", "묘광" 대 "날카로운 검" "명성" 대 "명성" "Baoxiang"은 모두 긍정적인 구조입니다. "뛰어난"과 "위엄 있는"은 모두 평행 구조입니다. 다만, 동등한 품사의 경우에는 좀 더 유사하거나 특수한 문장구조에 대한 요건을 적절하게 완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강산을 돌려주라"에서 "주호타오류"로 하면 전자는 동사-목적어 구조(이중 목적어)를 갖고 있고, 후자는 구조상 넓은 쌍으로 되어 있어서 나쁘지 않다. . 또 다른 예:
꽃병에 똥을 담고 있는 아름다운 여인을 바라보는 것
평범한 사람들이 기꺼이 진흙 속에 몸을 던질 의향이 있다는 한숨
그중 "화 똥을 담는 꽃병"은 주어-술어-목적어 구조입니다. "진흙에 몸을 던질 의향이 있습니다"는 좀 더 복잡한 동사-목적어 구조(동사-술어-목적어 구조)입니다. 전체적으로 이 쌍의 구조는 깔끔해야 합니다.
즉, 품사와 구조의 두 가지 문법적 요구사항에 있어서 상하행에 사용되는 단어와 문장은 최대한 일관되거나 상응해야 한다(즉, 대비를 유지해야 한다). , 그래서 상부와 하부 커플릿이 조화롭고 깔끔한 형태로 보입니다. 다만, 이러한 요건은 실무상 적절하게 완화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의리, 대출 등, 아래 참조).
3. 장단이 상응하고, 고저와 경사가 조화를 이룬다.
이것이 대련장단의 두 가지 장단요소이다. 리듬(Rhythm)은 원래 음악 용어로, 음악의 규칙적인 교대 강도, 지속 시간 및 기타 현상을 나타냅니다. 쌍법에서는 쌍문 문장에서 규칙적인 휴지 현상을 말한다. 대련 작문은 대개 두 글자(때때로 한 글자 또는 세 글자 이상)를 리듬으로 사용합니다. 소위 리듬 대응이란 상부 및 하부 대행의 리듬 일시 정지가 가능한 한 동기화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예:
누출이 소진되었습니다-날아가십시오-가십시오
마음이 비어 있고 첫 번째-돌아옵니다
가난하다-쥐-훔치다 케이크 - 죽다
칸시-에이스 비둘기-굶주림-생
사용-초자연적 힘-보호-달마
세트-맹란 펜-이전-자비
그러나 저자는 리듬은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누어야 한다고 믿는다. 넓은 의미의 리듬에는 의미적 리듬과 음성 리듬이 포함됩니다. 좁은 의미의 리듬은 특히 의미론적 리듬을 가리킨다. 의미리듬은 주로 문장 구조에 따라 나누어진다. 즉, 주로 그 의미론에 의해 생성되는 음절의 휴지나 끊어짐에 기초한다. 리듬은 성조요구의 관점에서 본다. 즉, 문장의 특정 위치에 있어서의 성조요구(음조의 배열)를 말한다. 소위 리듬은 주로 음절의 상행과 하행 사이의 일시 중지 또는 간격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저자는 의미적 리듬과 성악적 리듬을 각각 리듬과 박자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의미론적 리듬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시 듣기 예언
무대 획득-보리
음악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시 - 듣고 가르침 - 녹음
단계적으로 - 보리를 얻음
물론 리듬과 발놀림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둘은 종종 일관성이 있습니다. 누수는 다 없어지고 몸은 날아가 버립니다." 등 삼중행).
소위 레벨과 사선의 조화, 좁은 의미에서 레벨과 사선의 조화라고도 하는 것은 대련의 음색에 대한 두 가지 주요 요구 사항, 즉 사선과 사선의 상대적 관계를 의미합니다. 비스듬한 경사의 교대. 넓게 보면 문장이나 발의 배열 등 기타 사소한 문제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명확히 하려면 먼저 평면 톤과 경사 톤을 구별해야 합니다. 두 가지 분류 기준이 더 있습니다. 대련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고대 4성'을 사용하는데, 즉 고대 중국에서는 성을 평성, 상승성, 진입성, 상승성 등 4성으로 나눈다. , 진입음은 모두 경사음이다. 요즘에는 "신4성"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즉, 현대 중국어에서는 성조를 음평(陰平), 양평(陽平), 상승성, 하강성 네 가지 성조로 구분합니다. 그 중 음평(Yin Ping)과 양평(Yang Ping)은 평음이고 상음(Shang and Li)은 평음이다. 두 발음의 차이의 핵심은 루 톤 문자에 있습니다. 성조 문자를 입력하고 식별하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따라야 할 규칙이 있으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사용할 때 먼저 참고서를 사용하고 점차적으로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위의 두 가지 사용법이 함께 사용될 수 있지만 동일한 커플릿에서 두 표준을 동시에 혼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제 조정을 위한 두 가지 주요 요구 사항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소위 평음과 경사의 균형이란 상하행의 계단과 각 절의 기초가 사음에는 평음, 평음에는 사음이 있어야 함을 의미한다. 반대로 평면음이 평면음과 반대이고, 경사음이 경사음과 반대이면 평면음과 경사음이라고 합니다. 대련은 운율시에서 탄생한 것이며, 격차와 경사의 측면에서 볼 때 대행시는 기본적으로 운율시의 대립문과 동일하다. 더욱이 음악적 스텝의 배치에 관해서는 "하나, 셋, 다섯은 무시되지만 둘, 넷, 여섯은 분명하다"는 말도 있다. 왜냐하면 실제로는 전체 단이 반드시 동일하고 비스듬할 필요는 없고 단의 위치만 비스듬하고 대향하면 되기 때문이다. 소위 발 위치는 각 발의 마지막 문자를 말하며, 이는 발 전체의 성격을 결정하는 핵심 소리입니다. 한자의 발음간격은 대부분 두 글자이므로, 일반적으로 각 문장의 둘째, 넷째, 여섯째 등의 글자를 발음간격이라 한다. 그러므로 "하나, 셋, 다섯은 무시되고 둘, 넷, 여섯은 분명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동시에, 소위 "하나, 셋, 다섯 가지 필수 요소가 무시됩니다"). 예:
Xinlian - 순수
○○ ○Δ
Xinghai - 조화로움(참고: 평평한 톤은 "○"로 표시되고 비스듬한 톤으로 표시됨) "Δ"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Δ ○○
Xinchi - Youwai - Real fan - You
○○ △Δ △○ △
공중 - 눈에 띄지 않음 - 비어 있음
○Δ ○○ △ △ ○
이 커플에는 하나, 셋, 다섯 반드시 서로 반대인 것은 아니며, 2개와 4개가 반드시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6개가 모두 서로 마주보는 것이 바로 일쌍입니다. 그러나 모든 발 위치가 246번째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주로 대련의 형식이 운시의 대문형을 기반으로 할 뿐만 아니라 단어, 음악, 부, 병행 산문, 심지어는 평행 산문과 같은 문장 패턴도 포함하기 때문이다. 산문뿐만 아니라 칼라 단어, 고유 명사 등의 사용. 예:
만다라 제단을 쌓고 법을 수행합니다.
Alan Ruo에서 명상을 수행합니다.
올바른 마음은 모든 행동의 기초입니다.
탐욕은 모든 괴로움의 근원이다
진언법을 깊고 부지런히 실천하라
온 힘을 다해 마하무드라 달마를 장려하라
진언의 건전한 발걸음 위의 커플릿은 반드시 246 위치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소위 경사와 경사의 교대는 실제로 동일한 문제의 두 가지 측면입니다. 이는 문장 자체의 소리 단계(또는 발 위치)를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교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 평평하고 비스듬합니다(현곡이라고도 함). 각 조항의 밑부분과 이전 단계 사이에서만 교대 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현실의 몸이 현세를 통과했습니다
○ △ ○Δ
마법의 방법은 Xiaozhi가 듣기에는 너무 좋습니다
△ ○ △○
또 다른 예:
아무것도 부호가 없습니다
△ ○ △Δ
성공이 달성됩니다 관용의 마음으로
p>
○ △ ○○
평형 문제와 경사 문제에서도 경사 패턴의 존재가 허용됩니다. 규칙적인 패턴을 따르지 않는 평면 및 사선 패턴이 있는 쌍을 "상글루 패턴", "전체 수준 및 완전한 사선 패턴" 등과 같이 사선 패턴 또는 사선 패턴이라고 합니다. 소위 "위상 고착 패턴"은 대련의 운문에 나오는 "위상 고착 패턴"을 구현한 것입니다. 이는 상행과 하행이 동일한 소리로 끝날 수 없다는 점 외에도 발자국을 고려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수평과 경사 사이의 상대적인 균형을 유지하지만 동일한 상대적인 소리, 즉 Sticky를 채택합니다. 예:
두 테이블이 세 번 방문
△ ○Δ
한 쌍은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유준은 무후사 대련을 새겼습니다) 청두)
△ ○○
이 커플은 전형적인 '끈적끈적한 패턴'이다. 소위 "모두 평면 및 모든 사선 패턴"은 첫 번째 쌍이 전체적으로 사선이고 두 번째 쌍이 평면 톤인 특수 형식을 나타냅니다.
레벨과 레벨 문제에 대한 금기 사항도 있습니다. "같은 목소리로 끝나다", "같은 목소리로 끝난다", "3등분", "3등분" 등이 있습니다. "고립된" 또는 "외로운". "구쩌" 등에 대해서는 나중에 논의하겠습니다.
요컨대 운율적인 문학 형식으로서 대련의 운율은 운율을 중시하지 않지만, 대련을 쓸 때 음높이와 경사의 조화에 유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비스듬한. 동수, 관련 내용, 동치 품사, 비례 구조, 상응 리듬 등이 대련에 청초미, 전체미, 대비미, 구조미, 리듬미 등의 미적 특징을 부여한다면 조화는 다음과 같다. 수평과 경사의 조합은 두 쌍의 음운론적 아름다움을 중요한 미적 특징으로 만듭니다. 물론 때로는 단어의 의미를 훼손하지 않기 위해 특정 장소에서 불일치나 대체가 있는 경우 수용될 수도 있습니다. 평행법, 운율, 인용 등 특별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고 숙어, 암시 등 고정된 문장 패턴을 사용할 때 운율 요구 사항을 적절하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예:
상병은 행복을 구하고, 상사는 해방을 구하고, 상사는 구원을 구합니다.
작은 암자는 산과 숲에 있고, 큰 암자는 도시에 있습니다. , 그리고 진정한 암자는 마음에 있다
엄밀히 말하면 이 대행은 음정오차, 대체, 고립 등의 문제가 있고, 품사와 구조에 있어서도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특별한 문장 구조(병렬, 인용)를 고려하면 수용적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두 쌍의 리듬의 6가지 요소는 일반적으로 일정한 진보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품사대응은 구조적 대칭의 기초이고, 구조적 대칭은 율동적 대응의 기초이며, 율동적 대응은 레벨과 경사 사이의 조화의 기초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두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가 가문에서는 강약의 동등성이나 개념적 동등성을 부부장단의 요소 중 하나로 간주하는데, 저자는 이것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동등한 강약"은 관련 내용을 바탕으로 한 추가적인 수사적 요구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위쪽 줄과 아래쪽 줄의 내용이 기본적으로 일치해야 한다는 의미이므로 대조가 더 효과적입니다. . 위쪽 링크가 너무 강하고 아래쪽 링크가 너무 약하거나, 아래쪽 링크가 너무 강하고 위쪽 링크가 너무 약하면 대칭성이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강약은 주로 대결폭의 문제와 관련이 있다.
개념적 동등성은 동등한 품사를 기반으로 한 추가적인 수사학적 요구 사항일 뿐이며, 이는 상위 및 하위 쌍이 동일한 품사를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단어가 나타내는 개념이나 의미도 가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가능한 한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유사할 수도 있고 반대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대결이 확대되는 문제도 포함된다. 위쪽 줄과 아래쪽 줄의 두 단어가 동일한 개념에 속하는 경우 범주가 작을수록 대비가 더 효과적이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과 "수탉"은 사물과 동일한 범주를 가지며 "샤오리"와 "수탉"은 자연물로 축소되고 "수탉"은 생물로 축소됩니다. "수탉"은 동물로 축소됩니다. "늙은 오리"를 "수탉"과 비교하면 새 또는 심지어 가금류로 축소됩니다. 둘째, 상위 및 하위 쌍에 있는 두 단어 사이의 개념적 관계가 더 모순적일 경우(소위 "모순 개념") "갖다" 대 "아무것도", "참"과 같이 대조가 더 효과적이게 됩니다. " 대 "거짓", "생" "죽음", "지혜", "어리석음"의 쌍은 작업 쌍입니다. 또한 '새벽의 태양'과 '닭'과 같이 개념이 지칭하는 것들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 여부도 대비의 용이성에 영향을 미치므로 둘 사이에는 자연스러운 연결이 있기 때문에 대비가 더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힘들다.
요컨대 대련의 6가지 요소는 대련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대련인지, 따라서 대련인지 여부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연작의 세계에 대해서는 아직 좀 더 명확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위 내용은 단순한 의견이고, 부적절하다면 팡 튜터에게 연락해 바로잡아주세요! 1. 동시에 끝나지 마세요
이는 첫 번째 줄이나 두 번째 줄의 절과 문장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 절로 구성된 쌍어의 경우, 엄밀히 말하면 각 절의 각주 배치는 말발굽 운율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말발굽 운율이란 말의 걷기와 같이 문장의 발을 편평하고 비스듬하게 배열하여 뒷발이 앞발을 따라가는 것을 말한다. 플랫 형식은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대련의 현재 상황과 발전 추세에서 출발하여 “대행에는 종결문이 없고 문장에는 종결자가 없다”는 대련의 특성과 대련의 복잡성 등을 고려하여 생각한다. 문장 패턴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문장 발의 배열에 대한 미터법 요구 사항도 "같은 목소리로 정착하지 마십시오"가 규칙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면 이 규칙에는 두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1) 각 변에 2~3개의 절이 있는 경우 모든 절이 동시에 끝나서는 안 됩니다. (2) 각 변에 4개 이상의 절이 있는 경우, 각 절은 3개의 연속된 문장이 될 수 없으며(문장과 중간절을 연결하는 경우는 제외), 3개 이상의 문장이 동시에 끝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규칙은 이론이 간결하고 명확하며 적용이 유연합니다. 이는 원칙과 이론의 결합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문장과 각주의 동일성에 대한 여러 주요 의견을 수용합니다. 말발굽 운율의 규칙에 따르면 양쪽에 5개 문장의 상위 쌍을 예로 들면 형식 패턴은 仄仄平平仄 및 仄平平平仄(가운데 단락으로 나눌 경우)의 두 가지뿐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유형의 仄平平仄仄Variations, ***세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그러면 "같은 소리로 끝나지 않는다"는 원칙에 따라 仄仄平仄, 仄平平仄 (단락으로 나눌 때), 仄平平任仄, 任仄平任仄, 仄仄平仄, 任仄仄仄, 平平仄, 平平廄平廄, 平仄仄平廄, 平仄平平廄, 平仄平仄仄 등 仄11개 형식은 모두 한정되어 있어 형식 형식과 변형 형식을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2. 같은 소리로 끝나지 마세요
첫 번째 짝과 두 번째 짝의 관계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이 규칙에도 두 가지 요건이 있습니다. (1) 대련의 길이와 절의 수에 관계없이 대련의 첫 줄은 사선 성조, 즉 마지막 단어로 끝나야 합니다. 첫 번째 쌍음은 경사성으로 끝나야 하고, 두 번째 쌍음은 평음으로 끝나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줄은 단조로운 톤으로 끝날 수 없고, 두 번째 줄도 단조로운 톤으로 끝날 수 없습니다. (2) 상행과 하행은 같은 성조로 끝날 수 없다. 즉 상행과 하행의 마지막 글자가 동시에 사선이거나 같은 성조로 끝날 수 없다.
3. 3개의 납작한 꼬리나 3개의 비스듬한 꼬리는 피하세요
문장의 마지막 3자를 의미하므로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깊은 인연으로 인해 연단에 앉는다"라고 하면 "앉는다"를 "오르다"로 바꾸면 3개의 납작한 꼬리가 된다. 또 다른 예는 "법에 따라 수련하면 도에 들어갈 수 있다"인데, 'can'을 'can'으로 바꾸면 삼중어미가 된다. 3개의 납작한 꼬리와 3개의 사각형 꼬리 사이에는 이론적 일관성을 반영하기 위해 3개의 납작한 꼬리만 피할 수는 없지만 3개의 사각형 꼬리는 금기시되어야 합니다.
4. 구핑이나 구쿠를 피하세요
이는 5~6자로 구성된 문장에서 전체 문장에 단 한 개의 평면 문자나 한 개의 사선 문자만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것이 예상대로 진행됩니다"로 변경되면 "모든 것이 예상대로 진행됩니다"로 변경되면 고평입니다. "보리는 이 순간 준비되었습니다."로 변경하면 "보리는 지금 원만해집니다." ", 고칭입니다. 여기에서 저자는 구핑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논의할 것이다. 저자는 대련의 관점에서 보면 “5자 또는 6자 문장에서 단조가 하나만 있으면 고독한 음”이라고 정의한다. 더 간결하고 합리적입니다.
이유: 첫째, 레벨과 토에 대한 이 정의의 요구 사항은 일반적으로 더 느슨하며 이는 커플릿 리듬의 발전 추세와 일치합니다. 둘째, 전통 시가락에 따르면 소위 고핑(後平)에도 문장 각주를 추가해야 하지만, 대련시와 현대 시에는 큰 차이가 있다. 다르며 운율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대련에서 마지막 단어(문장 각주)를 별도로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셋째, 문자적 관점에서 보면 고평의 문자적 의미와 실제적 의미가 완전히 일치한다면 이해와 운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전통 시가운의 고독성은 다음과 같다: 5자 평상승과 7자 직성의 문장 패턴에서 운율의 단조 문자를 제외하고, 문장에 가 되는 단어가 하나만 있는 경우 플랫톤 문자는 "론 플랫"입니다. 실제로 이런 종류의 정의는 고핑을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 패턴으로 고정시켰습니다.廄平" 은 "廄仄廄平廄廄平"이 되며, 이는 고핑(Guping)입니다. 그러므로 고핑이라는 말에는 사람들이 실제로 이해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설명이 덧붙여져야 한다. 넷째, 5자 대련에 있어서 "廄平廄廄平"만 고평이라면 "廻仄仄平廄"을 살펴보고 두 형식의 경직성과 단조로움을 비교해보자. 핑추이, 어느 것이 더 딱딱하고 단조롭나요? 다섯째, 현대시는 주로 5~7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6자로 된 시에서는 전통적인 시운율의 개념을 설명할 수 없고, 6자로 된 시에서는 고독한 시 현상이 존재할 수도 있다. (계속)
대련 기본장단의 6요소와 6가지 금기(2부) - 돌기
그리고 고평의 단조로움에는 차이가 없다. 그리고 구제. 고평이나 고택에 관심이 있든 고대 및 현대 시 대련의 작가들은 가능하면 실제로 그것을 피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를 동시에 금기시하는 것은 이론적 일관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도 비롯된다. 덧붙여, 저자의 위 정의에 따르면 고평이나 과이 현상은 실제로 5자 및 6자 문장에만 존재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평면과 경사의 교대가 관찰되며 단독 또는 평면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5. 같은 위치에 반복되는 단어와 다른 위치에 반복되는 단어는 피하세요
대련에서는 중복된 단어나 반복되는 단어가 허용됩니다. 이는 대련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사 기법입니다. 단, 중복되는 경우에는 일관성에 주의하세요. 상부 및 하부 쌍의. 예를 들어, "세상의 모든 것이 혼란스럽다" 대 "세상이 굴러다닌다". 그중 "busy"는 "rolling"과 반대되는 단어로, 또 다른 예입니다.
수련은 마음을 닦는 것이고, 공허한 마음은 열반의 기슭이다.
원인을 보는 것은 결과를 보는 것과 같고, 그 결과는 지옥 사람들처럼 고통스럽다.
그 중 'xiu'와 'view', 'shi'와 'ru', 'heart'와 'fruit'는 반대되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대련에서는 같은 위치, 다른 위치에 반복되는 단어는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같은 위치의 단어가 반복되는데, 이는 "법계" 대 "세상", "깨달음" 대 "귀신이 되다"와 같이 상하접속사에서 같은 단어가 같은 위치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동일한 위치를 가진 일부 기능어(예: huye, ererzai 등)는 허용됩니다.
그물을 통과하는 물고기가 있고 세상에는 항상 물고기가 있습니다.
하늘에서 탈출하는 사람들 우주에는 아직 새가 없습니다.
같은 단어가 위쪽과 아래쪽 두 쌍에서 서로 다른 위치에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당신의 카르마가 흐를 수 없다면 욕심을 부리지 마세요.
같은 운명을 가진 다른 사람들을 미워하지 마세요.
두 번째 줄의 "mo"라는 단어가 "no"로 변경되면 첫 번째 줄의 "no"라는 단어와 동일해집니다.
같은 위치, 다른 위치에 중복되는 단어는 대련에서 금기시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특별한 이성애적 상호 반복 형식이 허용됩니다.
달도 없고 보름달도 없지만 꽃이 피어 있습니다. 그리고 넘어지면, 당신은 그것에 의해 것입니다.
두 쌍의 '그것'은 '너'와 반대말로 서로 다른 위치에 있고 서로를 강조한다는 뜻이다.
6. 동의어 관계어를 피하세요
동의어 관계어를 갓쇼라고도 합니다. 소위 동의어 상대어 회피란 상대적인 상하쌍의 문장을 말하며, 그 의미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떠오르는 태양" 대 "조양", "역사 기록"대 "역사", "중국의 영원한 쇼"대 "적천 만년 봄"등은 손바닥 조합에 속합니다. 물론, 갓샹에 중심이 아닌 단어(특히 기능어)가 나오든, 갓쇼 부분이 대련에서 아주 작은 역할을 하든 상관없습니다. 비슷한 의미의 문장을 비교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대련의 기본 리듬의 6가지 요소와 6가지 금기를 살펴보면서 저자는 현대문학의 주류가 산문체(혹은 자유체)이기 때문에 그 대세 역시 산문체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본다. 산문문화의 방향. 시대의 흐름 속에 있는 커플룩 역시 이러한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므로 대련의 기본리듬은 인위적으로 폐지되거나 부정될 수는 없지만, 특히 평면성과 경사성에 있어서 느슨하고 유연하며 적응성이 있는 필요성과 객관적 경향을 갖고 있다. 그러나 어찌됐든 언어의 어조는 반드시 존재하는 객관적인 현상이므로, 대련의 평면성에 대한 요구는 완화될 수 있지만 이를 인위적으로 취소하는 것은 필요하지도 않고 불가능하지도 않다.
동시에 대련의 수준과 경사도에 대한 요건은 전통 시가락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개발, 개작되어 왔기 때문에 현재 대련계의 견해는 일관성이 없기 때문에 적절한 논의와 의의가 더욱 필요하다.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