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요한의 '적벽'에서 주유와 공명이 함께 연주하는 악기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우요한의 '적벽'에서 주유와 공명이 함께 연주하는 악기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고금은 야오금, 우금, 거금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현악기 중 하나로 공자 시대에 유행했으며 3,000년 이상 중국 역사에 전해졌습니다. 중단, 그것은 금세기 초에만 "고금"이라고 불렸습니다. , 지금도 공부방과 무대에서 울리는 고대 악기. 고대 중국 사회의 오랜 역사 단계에서 '진, 장기, 서예, 회화'는 항상 문인이 도덕적 품성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고금은 맑고 조화로우며 가볍고 우아한 음악성으로 문인의 오만하고 초자연적인 사고방식을 구현하며 음악, 장기, 서예, 회화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거문고를 치는 사람은 정(情)을 상징하고, 거문고를 치는 사람은 금기를 상징한다." 피리를 불고 거문고를 타며, 시를 낭송하고 그림을 그리며, 높은 곳을 여행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는 것은 문인과 관료들의 삶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춘추시대 공자는 거문고 연주를 좋아했고, 형단에서 강의할 때나 진재에 갇혀 있을 때나 전국시대에는 끊임없이 거문고를 연주하고 노래를 불렀다. '높은 산'과 '유수'의 절친한 이야기는 광저우에서 널리 퍼진 전설이 되어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고금에게 최고의 평가를 주었다. 진(秦)은 모든 악기 중에서 가장 덕(德)이 있다'고 하여 마침내 형장에서 생애 백조의 노래로 '광릉삼(廣陵山)'을 연주하였다. 그는 우리에게 "간단한 진나라를 연주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다. 비단과 대나무가 어수선하지 않고 문서를 작성하는 수고가 없다"는 무관심의 상태를 설명합니다. 오늘날까지도 고금 음악은 미국의 "보이저" 우주선의 금도금 음반에 새겨져 있으며 밤낮으로 광대한 우주에 울려 퍼지며 "가슴 친구"를 찾습니다. 우주에서."
진의 창시자는 '복희가 진을 만들었다', '신농이 진을 만들었다', '순이 오현금을 만들어 남풍을 노래했다' 등으로 전해진다. 사후 전설을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진나라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경·관용』에는 『우아한 여인, 거문고와 거문고는 친구다』가 있고, 『시경·소야』에는 『거문고와 거문고가 북을 쳐서 천조를 다스리다』가 있고, 다른 기록.
고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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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친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약 3피트 6인치(약 120-125센티미터)이며 3계절을 상징합니다. 165일(하늘의 365도와 같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너비는 약 6인치(약 20센티미터)입니다. 일반적으로 두께는 약 2인치(약 6센티미터)입니다. 진(秦)은 처음에 봉황의 몸통 모양으로 만들어졌는데, 몸 전체가 봉황의 몸통(사람의 몸이라고도 할 수 있음)에 해당하고, 머리, 목, 어깨, 허리, 꼬리, 발이 이에 해당한다. .
'머리'의 윗부분을 이마라고 합니다. 이마의 하단에는 "린웨"라고도 알려진 "웨산"이라고 불리는 견목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피아노 바닥에는 두 개의 사운드 홈이 있는데, 중앙에 있는 큰 것을 "드래곤 폰드(Dragon Pond)"라고 하고 끝에 있는 작은 것을 "피닉스 폰드(Phoenix Pond)"라고 합니다. 이것을 산에 오르고 내려가는 것을 일컫는데, 천지의 모든 현상을 상징하는 용과 봉황이 있다. Yueshan의 이마쪽에 "Chenglu"라고 불리는 견목 조각이 있습니다. 그 위에는 끈을 꿰고 묶는 데 사용되는 7개의 "끈 눈"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현을 조율하는 7개의 "진전"이 있습니다. 피아노 헤드 측면에는 "피닉스 아이"와 "프로텍터"도 있습니다. 허리 아래부터는 "친웨이"라고 불립니다. 악기의 꼬리에는 현을 고정하기 위해 얕은 홈이 새겨진 견목 "드래곤 고무"가 상감되어 있습니다. 용의 잇몸 양쪽 가장자리를 "왕관각"이라고 하며, "탄 꼬리"라고도 합니다.
노출된 부분에서 솟아오른 7개의 현이 월산과 용검을 거쳐 피아노 바닥에 있는 한 쌍의 '거위발'로 변해 일곱 별을 상징한다.
피아노의 배 부분에는 머리 부분에 두 개의 어두운 홈이 있는데, 하나는 '혀점', 다른 하나는 '소리 풀', 다른 하나는 '어쿠스틱 소리'입니다. 꼬리에도 짙은 홈이 있는데 이를 윤보라고 부른다. 용 연못과 봉황 연못에 해당하며 각 장소에는 "나인"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Longchi Nayin의 머리 부분에는 "Tianzhu"가 있고 꼬리 부분에는 "Earth Pillar"가 있습니다. 소리를 낼 때 "소리가 나올 것 같은데 좁고 여운이 있어서 여운이 있다." 피아노에는 "프렛"(포스트)이나 "코드"가 없기 때문에 유연하게 연주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또한 매우 긴 유효 현, 큰 현 진동, 끝없는 여운이 특징이므로 독특한 손이 있습니다. -소리를 재생합니다.
구조나 사운드 측면에서 보면 피아노의 각 부분의 구조가 매우 합리적이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사각이며 고급스럽습니다. 마음으로 하프를 연주하면 그 형태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진나라 만들기에 대한 유교의 영향은 진나라 각 부분의 명칭에서도 알 수 있다.
피아노의 앞면은 넓고 뒷면은 좁아 우월함과 열등함의 차이를 상징합니다. 관리, 상인, 뿔피리, 징세, 깃털의 다섯 줄은 군주, 신하, 백성, 사무, 사물의 다섯 가지 사회적 계층을 상징합니다. 나중에 추가된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현은 원현(Wen string)과 오현(Wu string)이라고 불리며 군주와 신하 사이의 조화를 상징합니다. 12개의 문양은 각각 12월을 상징하며 중앙의 가장 큰 문양은 윤달을 상징하는 왕을 상징한다. 고금에는 상음, 초음, 분산음의 세 가지 음색이 있으며 각각 하늘, 땅, 사람의 조화를 상징합니다. 이러한 고금 모양의 이름이 갖는 상징적 의미는 실제로 중국 사람들이 중시하는 유교 예절과 음악 사상 및 조화를 반영합니다. 예절의 기능은 개인을 보호하고 개성을 이끌어내며 화합을 즐기는 것이기 때문에 집단과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기능이다. 의례와 음악의 동시 사용은 개인과 집단이 서로 협력하고 사람들 사이에서 평화롭고 합리적인 삶을 형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겉보기에 상반되는 것처럼 보이는 두 가지 기술인 의식과 음악을 구현하는 것은 실제로 서로를 보완하고 조화를 이루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고금형의 이름을 차용한 사회질서와 계급명을 보면 그 제작형상이 인간윤리를 교양하는 심오한 의미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친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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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친은 아름다운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것은 복희 스타일, 종니 스타일, 연주 스타일, 루옥시 스타일 및 Lingji 스타일, 바나나 잎 스타일, Shennong 스타일 등. 주로 피아노 본체의 목과 허리의 모양에 따라 구분됩니다.
옻칠에 파선이 있는데, 이는 고금의 시대를 나타냅니다. 장기간 연주시 진동과 나무와 페인트 베이스의 차이로 인해 매화브레이크, 소털브레이크, 뱀배브레이크, 아이스브레이크, 거북무늬 등 다양한 브레이크 패턴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무늬가 깨진 진은 소리가 맑고 외관이 아름다워 더욱 가치가 높습니다. 유명한 고대 진으로는 Green Qi, Jiaowei, Chunlei, Bingqing, Monkey King Yiyin, Jiuxiao Huanpei 등이 있습니다.
고금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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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진, 특히 번영했던 당나라의 진은 뚱뚱하고 둥근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당금(唐秦)은 대부분 용제(龍治)와 풍금(象num)의 판넬에 오동나무 두 장을 붙여 흡음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명나라 초기까지 이 방법을 사용하는 진 제작자가 있었다. Tang Qin의 깨진 패턴의 대부분은 뱀 배 깨짐, 얼음 패턴 깨짐, 유수 깨짐 등입니다. 표면의 회색 페인트에는 잉크와 밤나무 껍질 색상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홍 페인트는 후대가 수리할 때 추가되었습니다. 그레이 타이어는 모두 퓨어 앤틀러 그레이이며, 피아노 양쪽 측면에서 아래에서 위로 다시 패널 가장자리까지 리넨을 감싸서 상하 패널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피아노의 측면 길이는 120~125cm입니다. 송나라의 고금은 길이 128cm, 어깨너비 25cm로 변했는데, 고금의 몸체는 편평하고 커졌으며, 그 크기는 고대부터 전해지는 당금의 것보다 더 컸다. 북송시대 고금의 주요 양식 중 하나이다. 남송에서는 고풍스러운 작품을 제외하면 체형이 점차 납작하고 좁아졌으며, 특히 우뚝 솟아 있고 좁은 종리식 고금은 남송의 진 제작의 주요 스타일이었다. 송나라 사람들은 악기 제작의 주요 재료로 동면 카탈파 바닥이나 소나무 상판을 사용했습니다. 깨진 패턴에는 뱀 배가 끊어지는 경우, 얼음 줄무늬가 끊어지는 경우, 흐르는 물이 흐르는 경우 등이 포함되며, 소털이 끊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회색 타이어는 여전히 녹용 회색이 주를 이루고 일부는 리넨을 베이스로 사용하지만 드물다. 북송후기에는 바바오재(즉, 금, 은, 진주, 에메랄드 산호 등을 분쇄하여 녹용재에 섞어서 사용하였다)를 사용하였다. 송나라는 당나라 이후 피아노 제작사에서 중요한 무대였다. 정부에서는 피아노 제작국을 설치하기도 했는데, 이를 소위 '관용 피아노'라고 한다. 원나라의 진제조는 송나라와 명나라 사이의 과도기적 산물이었다. 그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현존하는 유물이 상대적으로 적다. 명나라에는 황제, 왕자, 관료를 막론하고 진을 만드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씨족에는 4명의 유명한 진 제작자가 있었습니다: Ning King, Heng King, Yi King, Lu King. 사왕 중에서 노왕이 가장 많이 제작했는데, 총진시대부터 제작이 시작되었는데, 모두 400~500개 정도가 있었는데, 모두 연대순으로 번호가 매겨져 있었다고 한다. 배 안쪽에는 진(秦)의 이름인 '중화(忠河)'가 새겨져 있고, '장강을 우러러보다'라는 시와 '로나라전기'라는 큰 인이 그려져 있다. 회색 페인트의 여덟 가지 보물이 있습니다.
연주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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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주할 때는 테이블 위에 피아노를 놓고 오른손으로 현을 뜯은 다음 왼손으로 현을 쳐서 음을 집습니다. 고금의 음역은 4옥타브 2성이다. 7개의 분산음, 91개의 배음, 147개의 프렛음이 있습니다.
많은 연주 기술이 있으며, 오른손에는 쥐기, 부수기, 닦기, 따기, 갈고리 잡기, 똑딱거리기, 때리기, 따기, 바퀴 돌리기, 뽑기, 뽑기, 굴리기 및 휘젓기 등이 포함됩니다. , 부딪치고, 전진하고 후퇴하고, 후퇴하고 후퇴하고, 잠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