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00 자 문장 한 편이 절실히 필요한데, 제목은 중국의 팝송과 전통문화이다. 어느 친절한 사람이 나를 도울 수 있습니까!

2000 자 문장 한 편이 절실히 필요한데, 제목은 중국의 팝송과 전통문화이다. 어느 친절한 사람이 나를 도울 수 있습니까!

팝송 가사와 고전 전통 문화

편집자: 유행가가 오늘날까지 발전해 감에 따라, 유행가를 전통문화와 연결시켜 주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며, 전혀 무관한 두 가지 것으로 여길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전시와 현대 유행가의 가사 창작은 사실 뿌리와 발전과 지울 수 없는 관계가 있다. 팝송은 고전시의 정수를 참고해 대중화된 정신 패스트푸드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팝송, 팝송, 팝송, 팝송, 팝송, 팝송, 팝송) 고전시는 문장 만들기, 주제 창작, 서술, 감정 파악 등에서 현대 팝송의 창작자에게 많은 좋은 생각과 본보기를 제공하며, 팝송 창작에 없어서는 안 될 소재가 될 것이다.

중국의 유행가는 이미 반세기가 넘었다. 중국 팝송은 1930 년대와 1940 년대 상하이와 다른 대도시에서 기원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그들은 홍콩과 대만으로 이주했다. 대륙개혁개방 이후 그들은 점차 북쪽으로 이동해 대륙으로 돌아왔고, 여전히 기타 뒤에 얼굴 반을 숨기고 큐슈로 발전하지 못하게 했다. 음악 장르와 대중문화의 주요 형태로서 대중가요는 많은 인민 대중의 중요한 정신적 식량이 될 뿐만 아니라 현대문학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선진 문화 수단은 현대 과학기술의 산물로, 상품교환 원칙이 문화 분야에서 무한한 확장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문화예술은 더 이상 독립된 예술 창작이 아니라 시장 공급과 수요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 " [1] 유행가의 유행은 시장의 산물이다. 그러나, "백성들이 유행가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예술이고, 일종의 생활이며, 그것을 자신의 문화로 여긴다." 행동이 멈추고 일상생활에서 유형무형이 모두 존재한다. 그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그들의 내면적인 본성에 달려 있으며, 인위적인 선택이나 강한 종료의 지도 하에 그들의 선택을 쉽게 바꿀 수 없다. 그래서 나는 권위를 잘 인정하지 않았고 그렇게 많이 생각하지도 않았다. 나는 내 감정을 직접 인정했다. "[2] 그래서 이런 대중화, 시장화, 시장화, 패스트푸드, 고전시와 연결시키는 사람이 많지 않을 수도 있고, 완전히 무관한 두 가지, 즉 왕양 속의 도도한 강물, 산꼭대기 위의 천년설처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고 느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도도한 강물이 실제로 천년의 쌓인 눈이 녹는 것처럼 고전시와 현대 유행가의 가사 창작은 사실 지울 수 없는 뿌리찾기와 발전관계가 있다. 이 글은 당대 유행가와 고전시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기 위한 것이다.

우선, 당대 유행가와 고전시의 관계를 예를 들어 설명하다

팝송은 오늘날의 사회에서 유행하는 패스트푸드로 점점 더 사랑받고 받아들여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팝송, 팝송, 팝송, 팝송, 팝송, 팝송, 팝송) 체코 작가 밀라노? 쿤델라는 "대중매체의 심미는 이미 그것이 사람을 기쁘게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대다수 사람들의 관심을 얻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것은 반드시 미풍스러운 심미가 될 것이다" 고 분석했다. 대중 매체가 우리의 전체 생활을 포위하고 침투함에 따라, 미속은 이미 우리의 일상적인 심미와 도덕이 되었다. " [3] 이것은 아마도 우리 사회의 주류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기있는 팝송의 상당 부분은 여전히 ​​우리의 전통적인 고전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팝 음악의 새로운 힘이되어 윙크를 멀리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는 고전시가 깊은 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생활의 모든 세부 사항에 깊이 들어가 생활이 극도로 개방되어야 고전시가 고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일한 차이점은, 더 이른 단어가 구속될수록, 더 많이 씹을수록, 더 늦은 단어 형식이 개방되고 넓어진다는 점이다. 이것이 팝송과 고전시가 이렇게 밀접하게 연결된 이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유행가와 고전시의 결합은 크게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직접 얻은 팝송.

2. 고전시의 제목과 명구를 인용한다

어떤 유행가들은 고전시의 제목이나 명구를 가사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출발점은 고전시의 제목이 짧고 깊어 노래가 전달하는 분위기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유행가가 가사에 대한 간결성에 대한 요구와도 일치한다. 고전시는 높은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심미가치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인도적이어야 하고, 사람들의 심미요구에 부합해야 하는데 ... 이것은 아름다움의 가치속성에 의해 결정된다." [5] 그래서 시인들도 고전시의 이런 심미적 가치를 차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앞머리의' 복숭아꽃에는 얼굴이 있다' (붉은 입술이 그렇게 설레고, 웃음이 그렇게 흐릿하고, 눈빛이 그렇게 슬프고, 그 해가 흐르고, 추억이 잊혀지고, 복숭아꽃이 봄을 웃고 있다), 백설공주의' 느린 속삭임' (찾아다니는 것, 텅 비어, 쓸쓸함)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바람이 늦었어? 기러기는 슬프지만 고인이다), 아신의' 양주로의 불', 진명의' 등불이 맹장에서 너를 돌아보다', 당나라 밴드의' 꿈이 당나라로 돌아오다',' 달상꿈' 등. 이 가사들은 고전시나 그 중 한 구절을 차용했을 뿐, 원시시와 연관이 그리 크지 않지만, 현대 유행가와 고전시의 얽히고설키는 것을 암시한다. 이들은 또한 직접 얻은 팝송입니다.

(b) 왜곡된 팝송

"외형" 이라는 단어는 사공도에서 나온 것으로, 그는 시에서 "비외상, 경외경" 의 시가 예술적 창작 방법에 있어서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는데, "외형" 이 그 중 하나이다. 이른바' 이탈' 이란' 모양' 에 얽매이지 않고, 모양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다. "닮다" 는 것은 생동적이고 비슷하지 않다. 통속적인 말은 전신의 표현에 치중하는 것이다. 이것은 시의 의경을 위한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팝송의 학습을 배운다. 즉 고전시에서 그 매력을 추출하는 것이다. 위에서 말한 것은 고전시에서 직접 취재한 유행가이다. 사실 많은 유행가들은 모두 고전시사에서 정취를 추출한 것이다. 그들은 고전시의 원문이나 문제를 쓰지 않고, 그것으로부터 정수를 얻는다.

1. 고전시의 예술적 개념과 분위기를 배우십시오.

문학 창작은 예로부터 광범위한 인용을 중시하고, 경전을 인용하고, 나를 취하며, 그것이 표현하는 주제의 보편성을 암시해 왔다. "예술은 하나의 이미지에 흥미를 걸고, 취미는 이미지나 이미지와 독립할 수 없다." [6] 따라서 많은 현대 유행가 작사들은 고전시에서 고사나 내용을 빌려 확장이나 해석해 사상으로 해석하여 현대적인 이야기 감정을 표현하고 창작 사고를 넓히기를 원한다. 이 방면에서 가장 두드러진 사람은 두 명이다. 하나는 대만성의 조안요입니다. 그녀의 가사 중 많은 가사는 고전시에서' 눈살을 찌푸렸지만 내 마음',' 마당이 얼마나 깊을까',' 청산이 아직 몇 도' 와 같은 명구를 차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그녀가 고심하던 고전적인 완곡한 여성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며, 그녀가 빚은 각종 이미지와 한 파의 시적인 그림과 잘 어울린다. 다른 한 명은 대륙에서 온 진샤오치로, 대륙 음악계의 영남파의 리더이다. 그는 영향력이 큰 삼부곡' 파도 소리는 여전하다',' 파도 소리는 여전하다',' 백운 깊은 곳',' 늦비' (이진) 를 가지고 있어 노래 이름만으로도 고시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마우닝이 부른' 파도 소리' 의 멋진 점은 작사가 전통 고전시의 경지와 현대인의 사랑 정서를 유기적으로 결합했다는 점이다. 당대의 시인 장계의' 단풍교 야박' 은 천고의 명편이다.' 추운 밤 강풍 어화 근심 수면' 이다.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달까마귀 낙락',' 어화',' 종소리',' 여객선' 등 구체적인 풍경을 붙잡아 졸린 배에서 밤을 지낸 승객들의 처량한 광경을 묘사했다. 파도 소리' 의 저자는 여전히 이 중요한 단어들을 꽉 붙잡고 고전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인용하며, 이미 떠난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복합적인 희망을 표현하기 위해 깊은 의미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고전시는 이 유행가의 주제와는 거리가 멀지만, 그것들은 의경적으로 유사하며, 고전시는 유행가에게 본보기를 제공한다. 백운 깊은 곳' 은' 백운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길목에 앉아 석양을 마주하고, 백운 깊은 곳에는 집이 없다 노래 한 곡을 위해 너의 마음을 벙어리로 부르지 마라. " 나중에 또' 3 월의 불꽃',' 아침비' (모두 오청청이 부른 것), 그리고 마우닝의' 큰 파도' (같은 달빛이 너의 어깨에 뿌려져 네온사인이 너의 얼굴을 잘 볼 수 없어 세월의 짜여진 그물을 넘었다. 너는 나와 함께 과거로 돌아가길 원한다.) 그는 중국 대륙 어단에서 가장 오래된 어풍 중의 하나이다. 그는 연역과 귀납을 통해 고시 중의 명문이나 전고를 현대인의 감정과 결합시켜 그의 독특한 진풍을 형성하여 유행가 창작의 본보기를 세우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그는 개인의 감정을 주로 묘사하는데, 이것이 현대 유행가의 주류이기도 하다.

개인적인 감정 외에도 가국의 감정에 대한 참고가 있다. 풍효천은 대표이다. 그는 민족 악기를 배우는 사람이기 때문에 민족 문화에 깊은 흥미와 뿌리를 가지고 있다. 작품에서 그도 고전시사전고나 명구를 사용하는데, 대부분 고전시를 이용하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백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적 책임감과 민족적 정서를 더욱 중시한다. 비교적 익숙한 것은' 중국 민요' 이다. 우리도 지금 매우 인기 있는 칼랑을 예로 들 수 있다. 그의 노래는 고전시를 명확하게 인용하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성당변두리시였다. 변두리시는 성당의 풍모를 가장 잘 표현한 대표작이기 때문이다. 성당변세시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항상 사막의 열혈 남자, 아름다운 풍경, 변세전사의 대담함과 짜릿한 부드러움을 떠올린다. 더 많은 것은 낭만적인 영웅적인 감정이다.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도 이렇게 아름답고 장대한 광경이 나를 경탄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고난 속에서 아름다움을 느끼는 이런 정신은 성당이 이른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정신이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고전시에서 흡수한 가국정서의 경지이다.

이 예들은 모두 당대 유행가가 경지와 정서적으로 고전시에 대한 본보기를 잘 보여 준다.

2. 고전시의 언어 풍격과 형식을 배우거나 운용하거나 모방한다.

고전시의 스타일과 형식으로 현대 유행가를 창작하다. 한편으로는 가사가 전통시 언어의 정제와 함축적 내향적인 표현 방식을 계승하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주제 표현에 선입견이 있을 수밖에 없다. 아동감정, 가족감정, 기타 내용, 고전시는 종종 언어와 감정을 한데 결집시켜 기억에 남는 공간과 의경의 지속적인 매력을 더한다. 이 방면에는 많은 대표가 있다.

먼저 스타일 참조를 보고 홍콩을 대표합니다. 홍콩의 팝송 창작은 줄곧 이상한 현상이었다. 홍콩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자연히 가장 현대적인 생활 리듬을 연상하게 된다. 홍콩 자체가 외래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패스트푸드 문화가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유행가 측에서는 한때 많은 가수들의 작품들이 유럽과 미국의 유행곡으로 직접 작곡했지만, 고전시가 항구산 유행가에서의 침투력은 중국 본토와 대만성을 능가하는 것이 분명하다. 내 생각에는 아마 그럴 것 같다. 한편 홍콩 작사인은 광둥어 문화의 침투를 매우 중시하며 가사는 광둥어로 문장을 만드는 방식을 위주로 한다. 광둥어 자체는 백화문이라고 하고, 언어 스타일은 문어문과 비슷하다. 따라서 홍콩 시인들의 많은 작품들은 왕왕 대세와 풍속의 결합으로 자신의 풍격을 형성한다. 하지만 홍콩의 많은 단어들은 고대 문화에 깊은 조예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작품에서 많은 전고를 볼 수 있으며, 심지어 고전시의 표기법과 규범을 이용하여 창작하기도 한다는 점도 인정해야 한다.

스타일상의 귀감 외에도 유행가는 형식상 고전시에 대한 좋은 귀감이 있다. 대만성의 가사는 현대 텍스트에 더 치중하고 스캔들에 더 치중하지만, 많은 구시의 주요 소재이기도 하다. 나는 Qiong Yao 가 가장 두드러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고시와 고전을 최대한 활용해 자녀가 연애할 때의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오늘날 문화의 패스트푸드로서 유행가는 고전시와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우리는 무수한 관련 사례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그 중 일부를 간단히 열거할 뿐, 유행가와 고전시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이 수많은 예를 통해, 우리는 깊은 관계를 토론할 수 있다.

둘째, 시와 음악이 어우러진 자각 시대

유행가와 고전시사의 관계는 우리나라 고서에서 일찌감치 논술되었다. \ "샹? 야오 다이애나 는 말했다: "시 단어 치, 노래 총 단어, 항상 소리, 법과 평화. 클릭합니다 [7] 이것은 시와 음악의 밀접한 관계를 정확하게 보여준다. "시 300 곡" 은 모두 공자가 부른 것이라고 한다. ("시 300" 은 "시경" 을 가리키며, 이 산시 (), 산시 (), 허난 (), 하북 (), 산둥 (), 후베이 () 일대에서 생겨났다. 중국 초기의 고전시는 사실 가사로, 음악과 불가분의 관계로 음악의 부속물로 봄과 가을 이후 점차 분리되었다. 위에서 언급한' 시언지' 는 시가 뜻을 표현하는 데 쓰이는 것을 가리킨다. (당시 논쟁이 있었지만,' 시언지' 는 시가 사람의 감정 문제, 즉 우리가 말하는 시의 서정적인 특징을 가리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심지어 육기의' 시정' 과 같은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유행가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바로 이를 바탕으로 고전시가 유행가의 대열에 진입하여 점차 발전하여 오늘날까지 사람들의 현대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대중패스트푸드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유행가에 들어온 고전시들은 그 해에 경멸적으로' 시' 라고 불렸던 것만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긴장을 푸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과 삶의 깨달음을 체험하여 우리의 생활을 계몽한다. "... 문화는 이미 대중화되어 고아문화와 대중문화, 순문학, 대중문학 사이의 거리가 사라지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포스트 모던 문화는 과거의 특정 문화권에서 확장되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들어가 소비재가 되었다. "[8] 유행가와 고전시를 결합하여 대중적인 정신소비품이 되었다.

팝송은 자연스럽게 현대 생활의 대변인이 되었다. 특히 고전시와 관련된 팝송들은 문화와 생활, 전통과 현대를 연결시켜 현재 대중의 정신패스트푸드로 발전했다. 좋든 싫든, 받아들이든 안 받든, 그것은 주동적이거나 수동적으로 우리 생활의 모든 구석에 스며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실제로 일종의 문화 (더 넓은 명칭은 유행문화이지만) 가 되어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의 대변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 점에서 고전시와 상보하며,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는데, 하물며 가사의 창작을 포함하고, 불가피하게 시와 연계되어 의식적인 교감에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의미에서 가사의 창작도 시 창작의 일종으로, 시의 범주에 속하며, 같은 언어와 문화로서 그 연원은 반드시 중국 고전시와 어떤 필연적인 연관이 있어야 한다.

(a) 고전시는 팝송의 주제와 내용을 직접 제공한다.

고전시의 제재와 내용에 대한 본보기는 유행가의 공간뿐만 아니라 작가의 문화에 대한 파악도 풍부하게 했다. 어느 정도 팝송의 연기 기능을 풍부하게 하여 팝송의 수준을 높였다. 결국 예술 생산은 사회 생활의 역동적 반영이다. 사회 주체의 정치적 입장, 가치, 문화 구성, 인생 경험은 작품의 심미의식을 통해 반영되어 예술 생산에 개인적 성향의 낙인을 찍는다. "음악은 해당 사회사상을 바탕으로 정치, 교육, 종교 등 사회활동에서 다양한 수준의 보조작용을 할 수 있다. 물론, 시, 어떤 시대의 시가도 결코 감정이라는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한 사회학자가 말했듯이, 그리움, 향수, 향수는' 반복률이 가장 높은 세 가지 주제' 가 되었다. [1 1] 그러나 시대마다 감정 표현과 내용면에서 큰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시대마다 사람들의 생활 내용과 사회 규범 기준과 무관하지 않다. 중국의 수천 년 봉건 문화는 사람들로 하여금 국가, 가정, 사회, 지식구관, 국가, 조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했다. 고전시에서, 당신은 "나라가 깨지고, 산하가 오래간다/성춘초목생", "사월꽃이 세상에 가득하고, 산사가 피었다" 는 끝없는 장대한, "오, 기백이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으로 보내라." 와 같은 국가 걱정민에 대한 생각을 많이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못가에 새가 주둔하고, 스님이 달을 두드린다 "는 숭고한 경지, 혹은" 잔을 들어 명월을 향해, 내 그림자를 들고, 우리 셋을 만든다 "는 의미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 두보, 백거이와 같은 위대한 작가는 산수 세계, 또는 개인의 성패 사이의 감정을 묘사하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개인의 감정에 대해서는 조심스럽게 수집하여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송사에는 개인의 감정에 대한 묘사가 많지만 대부분 최선을 다한다. 예를 들어, 작별 인사를 할 때는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보지만, 목이 메지 않는다" 며, 그리움을 쓸 때, "찾아다니며 무관심하게 처신하고 괴로워한다" 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정이 서로 기뻐하는 것은 기껏해야' 금풍옥로' 를 기대하는 것이지만, 수많은 사람을 이길 수 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감정에 대한 태도가 더욱 개방적이고 개인화된 것이 점점 더 중시되고 주목받고 있다. 그래서 개인적인 감정을 묘사한 많은 작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언어 표현에서는' 첫눈에 반해 잊을 수 없다',' 이번 데이트를 위해 어젯밤에 네가 너무 보고 싶다' 와 같은 직설적이다. 연애할 때, 나는 항상 "나는 네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야? "헤어질 때 나는 말할 것이다. 감정이 돌변하면 "제 4 인" 도 나타날 수 있다. 한편으로, 그는 큰 소리로 물었다. "너는 왜 나를 업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니?" " 결국, 그는' 말없는 결말' 과' 헤어질 때 작별인사를 할 수밖에 없다. 잊지 마라' 는 말을 할 수밖에 없었지만,' 왜 헤어지면 항상 그리울까?' 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이런 일들은 낭만으로 유명한 이후주조차도 생각만 할 뿐, 감히 묻지 못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지혜명언)

위에서 우리는 유행가가 제재와 내용에 있어서 고전시에 대한 귀감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밖에도 고전시는 유행가에게 대량의 소재를 제공했다. 마치 근원의 물처럼 유행가라는 강에 활력을 불어넣어 활발하게 발전했다.

(b) 고전시는 작문 수법에서 유행가에게 본보기를 제공한다.

중국 문화 전체가 일맥상통하다. 현대 유행가는 글쓰기 수법에서 고시의 언어 형식과 풍격을 불가피하게 참고하거나 응용하거나 모방한다. 현대 유행가는 고전시 형식으로 창작하고, 전통시 언어의 정련과 함축적인 내향적인 표현 방식을 계승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주제표현에 선입견이 있는 지름길이 있다. 가족감정, 아동감정, 기타 내용, 고전시는 종종 언어와 감정을 한데 모아 기억에 남는 공간과 경지의 지속적인 매력을 더해 팝송의 요구에 딱 들어맞는다. 칸트는 "가장 높은 모델, 감상의 원형은 하나의 관념일 뿐, 모든 사람의 내면에서 생겨나야 한다 ... 이상은 원래 이념에 부합하는 개인의 출현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12] 아름다움의 개념은 사람들의 정신생활의 산물이지만, 대부분의 문예작품은 사람들의 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람의 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유는 문예 창작 자체의 특수한 법칙과 관련이 있다. 고대에는' 흥',' 관',' 군',' 원망'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시가 흥성한 것은' 말문이 막히지 않고 말이 많고 변론이 많기 때문이다. 이유 없는 사랑 인심을 얻지 못한 것은 정말 감동적이다. "고전시사는 삶을 형상적으로 반영하고 감정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리듬감과 의경을 중시하는 것은 시가 창작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현대곡 집필에는 고전시에서 더 많이 쓰이는 비유 수법의 예가 셀 수 없이 많다. 예를 들어,' 사랑은 푸른 올리브 같다' 에서는 사랑의 이미지를 푸른 올리브에 비유하지만 씁쓸한 후에는 마음속에 뒷맛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사랑의 진정한 느낌입니다: 쓴맛이 더 달콤합니다. "안개, 비, 바람" 에서 "너는 나를 안개, 비, 바람처럼 대한다. 너는 나에게 안개, 비, 바람과 같아서 내 마음을 너와 함께 돌게 한다. "사랑 생활에서 서로에 대한 사랑의 느낌은 추상적이고 무형적인 것으로, 분명히 말하기 어렵다. 서정자들은 그것을 안개, 비, 바람과 같은 구체적인 이미지와 연결시켜, 감상자들이 안개의 몽롱함, 비가 오는 빨리, 바람이 오는 온데간데없는 구체적인 느낌을 통해 이런 구름장벽의 느낌과 종잡을 수 없는 느낌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또' 그리움은 강처럼' 와 같다. " 외로움은 화면과 같고, 화면은 모두 너다. (서양속담, 고독속담) 슬픔은 거대한 그물처럼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리움은 강과 같아서, 나는 뒤돌아보는 것을 멈출 수 없다. "외로움, 슬픔, 그리움은 의식 분야의 심리적 현상이다. 그들은 은유를 통해 형상적으로 나타난다. 시인의 외로움과 슬픔은 너무나도 깊어, 그리움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라 감상자가 감동하고, * * *

예를 들어, "향수병 때" 의 몇 마디, "향수병 때 달콤합니다, 고향은 내 머리를 만질 것입니다; 집이 그리울 때는 아름다웠고, 고향의 버드나무가 내 손을 잡았다. 향수병은 잠을 자지 않고 향수는 품에 안긴다. " 집은 사람을 따뜻하게 하고 향수는 가족을 더욱 다정하게 한다. 여기서 작사는 고향의 월류로 하여금 인간처럼 인정에 대해 알게 하고, 향수도 애니메이션되고, 경지가 넘치고, 사상이 충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강육항의' 우표'' 우표 한 장을 사서 마음에 붙였다. 이렇게 자신을 집으로 보내고 싶다. 습한 바다는 언제 맑을 수 있을까, 그래야 내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 이것은 타향에 있는 나그네로, 집이 그립고 무력하다. 여기서 객관적인 현실은 이미 감정적으로 허황되고 시적이 풍부하여, 사람들은 우체국에 편지 같은 우표를 붙이기만 하면 집에 갈 수 있을 것 같다. 작사인의 강렬한 감정으로 인한 심미적 착시이다. 현실과 환각 사이에서 감상자는 넓은 심미환각을 얻었는데, 이 공간이 클수록 감상자가 얻는 미감이 많아진다. 가사에서' 청' 자는 그 자체로 감정적인 색채를 지닌 비유어이다. 감상자는 비가 그치고 날이 개면 만물의 새로운 환희의 감정체험으로 서정적 주인공이 슬픈 눈에 눈물을 흘리지 않기를 바라며, 그래야 더욱 감정이 있어 언어의 매력과 신기한 아름다움을 느끼고 심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현대노래의 창작이 고전시의 창작길을 따라 발전하기 시작했지만 고전시와 현대유행가는 여전히 다른 시대의 산물이며, 시대마다 언어와 내용의 특징을 나타내고, 시대기준에 따라 심사와 판단을 진행한다.

셋째, 현대 팝송과 고전시의 조화

우리는 문학이 삶을 반영하기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떤 문화 형태든 한 시기의 생활현실을 반영하고 특정 시대의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가 모두 고전시를 말하는 것처럼, 우리는 그것들을 개괄적으로 가리키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각각 다른 시대의 특징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팝송은 분명히 이 시대의 산물이다. 당과 송과는 달리, 둘 사이에는 여전히 뚜렷한 차이가 있다. 이것이 함께 비교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팝송, 팝송, 팝송, 팝송, 팝송, 팝송) 유행가와 고전시의 교감은 다음 두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a) 고전시가 현재 팝송에 미치는 영향.

옛사람들은 "철제금을 만지라" 고 말했는데, 이것은 창조적인 방법이다. 점철성금' 은' 대홍국부의 아버지' 에서 나왔다.' 상고의 힘은 정말 만물을 도예할 수 있다. 옛말은 비록 서예에 들어갔지만, 만병통치약처럼 돌을 지적하여 금이 되었다. 이른바' 점석성금' 이란 고대의' 진연' 을 가지고 시인들이 주조를 개조해 우리에게 쓰는 것이다. 전북인의 작품 중' 좋은 말' 은 자신의 작품에 닿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13] 이것은 황정견시학에서 상당히 영향력 있는 내용이다. 당시 () 의 업적은 절정에 이르렀고, 당시 () 의 제재와 의경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있으며, 수사 수법의 운용도 난로가 푸르러질 정도에 이르렀다. 그는 또한 이전 세대의 시 언어 예술을 적극적으로 차용하는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스스로 단어를 만드는 것이 가장 어렵다. 노두는 시를 썼지만 작문을 물러나 한 글자도 없었다. 커버 후손들은 독서가 적기 때문에 한, 두자조사를 말한다. 그래서 문장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은 고대인의 말로 서예에 들어가 만병통치약, 돌, 금, 금, 금, 금, 금, 금, 금, 금, 금, 금, 금, 금, 금 황정견은 창작에서' 점석성금' 의 방법을 성공적으로 운용하여 선인의 기초에서 진신을 내세웠다. 예를 들면 그의' 정강정 10 곡' 8 곡:' 문을 닫고 나 없이, 화중금객'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나는 내가 의식걱정 없는지 모르겠다. 서풍이 불어 눈물을 흘리며 몸을 돌보다. "시의 구조는 두보" 양사시 "라는 사생자가 죽은 자를 한 문장으로 쓰는 방식을 차용했지만, 글자의 의미는 모두 새롭고, 의경은 정취가 넘친다. 북송 () 의 특정 시대에, 이것은 곤경에서 벗어나는 전략이었기 때문에 당시 영향이 매우 컸다. 이런 이론이 비교적 통속적인 관점은 고대인의 시를 빌려 현대인의 사상을 표현하고 고대인의 이런 방법으로 유행가를 연구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위에서 말한 고전시를 배우는 주류이다. 우리는 고전시가 언어, 주제, 리듬 등에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고대인들의 단어와 구에 대한 퇴고는 종종 매우 섬세하다. 이들을 빌려서 팝송에 금상첨화를 더하는 것은 노래의 요구에 딱 맞아서 간결하고 정확하며 명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에센스를 흡수하면 반드시 현대 유행가의 감화력을 증가시켜 그 화룡점정을 그릴 것이다.

(b) 현대 팝송에 의한 고전시의 적응

고대인들은' 태로 뼈를 바꾼다' 는 것도 일종의 창작 방법이라고 말했는데, 우리는 아직도 그것을 빌려 유행가와 고전시의 관계를 연구하고 있다. 태변골' 은 혜홍' 한재야말' 에서 나왔다.' 곡운: 시는 무한하고 한계가 있어 한정적으로 무한을 추구한다. 깊고 분명하지만 소릉은 일을 할 수 없다. 그러나 그 언어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이를 뼈교체법이라고 부른다. 그 뜻을 엿보고 말하는 것은, 이를 탈태법이라고 한다. 이른바' 태환골' 이란 새로운 단어와 어휘로 선인의 시를 다시 쓰고, 선인의 시 내용을 창작 소재로 삼는 것이다. " [14] 비교적 통속적인 표현은 고대인의 뜻을 빌려 오늘날의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다. 모포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독자는 많은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요구는 다릅니다. 위로해 주세요. 나를 놀리다 나를 슬프게 한다. 나를 쓰다듬다 꿈을 꾸게 해줘 날 웃게 해 나를 두려워하게 하다. 생각해 볼게요. " [15] 이것은 필연적으로 서로 다른 심미 주체가 서로 다른 표현을 하게 될 것이다. 이런 예가 너무 많아요. 지금의 팝송을 보세요. 많은 팝송들이 고전시를 다양한 정도로 참고하거나 인용했지만, 고전시 중의 어떤 것에 대해서는 다소 융통성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화된 언어는 필연적으로 현대 노래 창작의 주류가 될 것이며, 현대 어휘와 문법은 가사 창작에서 줄곧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언어 형식에도 다른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고전시는 형식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고, 유행가는 운율만 하면 되고, 심지어는 운율도 필요하지 않다. 고전시사의 어휘는 모두 우아하다. 역사상에는 자도의' 정밀' 일화 ('새가 연못가에서 기다리고, 스님이 문을 두드린다') 가 있고, 현대유행가의 언어는 현대백어를 바탕으로 더욱 직설적으로 구어화된다. 물론 고시에는 소수의 서사 스타일이 있지만, 여전히' 숯옹을 팔고, 산에서 장작을 줍고 숯을 베고, 먼지가 가득하다' 는 문학강이다. 나는 "친애하는 엄마와 아빠, 잘 지냈니? 너 지금 일이 바쁘니? 건강은 어떠세요? "

현대 유행가는 사랑에 너무 신경을 쓴다. 입을 벌리는 것은 가슴 아픈 진정한 울음이다. 너의 출발은 나를 죽게 한다 ... 많은 팝송들이 언어적으로 규범에 신경을 쓰지 않고 곡조에 더 많이 봉사하기 때문에 실수가 많다. 특히 홍콩의 가사 창작에서 이상한 현상은 최고의 가사와 최악의 가사가 모두 홍콩에 나타난다는 것이다. 비교해 보면, 대만성의 일부 옛 시인들은 시와 문화의 결합을 더욱 중시하고, 결합하는 방식을 중시한다. 홍콩의 사랑시는 시성 문화를 운용했지만, 대부분 남용되거나 곡해되었다. 이것은 홍콩 도시 패스트푸드 문화의 두드러진 특징이자 현대 팝송의 큰 단편판을 대표한다. 빈혈과 칼슘 부족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고전시와 결합된 유행가는 고전시의 정수를 흡수했지만 시대적 특색을 지닌 언어 형식으로 고전화제를 표현했다. 현대 팝송의 부족을 보완해 마비된 현대 팝 음악계에 신선한 피를 주입한 것이다.

그래서 고전시와 당대 유행가가 일맥상통하다. 시대와 역사의 원인으로 역사적 차이도 있지만 팝송과 고전시가 불가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결론

우리는 고전시와 당대 유행가 사이의 관계를 탐구한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것이 주류이다. 성공한 가수로서 그는 먼저 성공한 시인이 되어야 한다. 그는 "연인일 뿐만 아니라 철학자여야 한다. 감정의 농축뿐만 아니라 철학의 깊이를 추구해야 한다. 가사가 감정의 타오르는 불꽃을 불태우고 지혜의 철학의 빛을 빛나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16] 우리는 시에 대한 이해를 추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언어는 매우 간결하고 정확하며, 글자의 운명은 약간의 오해와 의심을 용납할 수 없지만, 무한한 연상을 불러일으켜야 성공적인 작사가 될 수 있다. 이것은 고전시와 유행가의 융합의 표현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