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충칭 전통 달력
충칭 전통 달력
대련은 5 대 이후 촉국의 거장 맹시군에서 기원했다고 전해진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이다. 설에 걸린 대련은 춘련이라고 하고, 장례를 치르는 대련은 만련이라고 한다. 대련은 한자 특징을 이용하여 쓴 민족 풍격으로, 일반적으로 운율이 필요하지 않다 (율시의 대어만 운율이 필요하다). 대련은 대략 시련과 산문련으로 나눌 수 있다.
춘련
당대 시가의 흥기와 함께 산문 대련은 제외되었다. 산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직설적으로 서술하며, 중언을 피하지 않지만, 어류의 대등함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이중성을 잃지 않는다.
춘련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5 대 이후 촉국의 거장 맹시군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그는 기숙사 문판에 있는 복숭아에 "새해부터 갑절 장춘" 이라는 글을 썼는데, 이는 "문필도부" ("서랑" 참조) 라는 뜻으로 중국 최초의 대련이자 첫 춘련이다. 기원사의 탐구
대련은 대립하는 문학이다. 이런 언어 문자의 평행 대칭은 철학적으로 이른바 태극생 양의와 비슷하다. 즉, 세상의 만물은 음양 대칭의 반으로 나뉘며, 사고의 본질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대련의 철학적 연원과 심층 민족 문화 심리가 음양 이원관념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음양이원론은 중국 고대인의 세계관의 기초이다. 음양 이원관념으로 사물을 파악하는 것은 중국 고대인의 사고 방식이다. 이런 음양 이원의 사상은 유래가 깊다. <역경> 속의 괘상은 음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역경> () 는 "일음과 일양 () 이 도리로 되어 있다" 고 말했다. 노인은 또한 말했다: "모든 것이 부정적이고 양지 바르며, 서두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노자" 제 42 장. 견자는 "천지가 합쳐져 만물을 만들고, 음양이 합치면 변한다" 고 생각한다. (Xunzi "의식") 황 라오 실크 북 윤: "하늘과 땅의 길은 좌우, 음과 양이다." 이런 음양 관념은 추상적인 개념일 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인들의 자연계와 인류 사회의 모든 사물에 대한 인식과 해석에 광범위하게 스며들었다.
이경서 "천지, 만물, 남녀, 남녀, 부부, 부자, 부자, 왕공 대신 성쇠, 예절." 이전' 에서는 여러 가지 구체적인 것을 음양을 상징한다. 음과 대표 쿤, 흙, 여자, 여자, 아들, 신하, 배, 하, 북, 바람, 물, 택, 꽃, 흑백, 부드러움 등. 이에 따라 양은 건조, 하늘, 남자, 남편, 아버지, 군, 머리, 상, 남, 레이, 불, 산, 과일, 빨강 노랑, 창력 등을 대표한다. 이런 유비쿼터스 음양 관념은 이미 한족의 무의식에 스며들어 민족의 집단 무의식이 되었다. 음양관념은 민족심리학에서 표현된다.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2'' 대' 형식으로 나타난 것에 대한 집착과 미련이다. 대련의 형식은 비교적 엄격하고 품사성도 상대적이다. 전통 대련의 형식은 연결되어 있고, 내용이 통하고, 말투가 조화롭고, 대립이 엄격하다.
표준 대련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바로' 대항' 이다. 구두로 표현할 때는 구두대립이고, 쓸 때는 문자대항이다. 언어 대구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보통 우리는 네 가지를 말한다: 글자 수가 같고, 어성이 상대적이며, 평평한 갈등이 있고, 구법이 같다. 네 가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글자 수가 같고 비스듬한 모순이다. 이곳의 글자 수는 같고, 영어의' 글자 수' 와는 달리, 그 본질은 음절이 같다는 것이다. 즉, 음절은 한 음절에 해당한다. 영어에서는 "car" 와 "jeep" 라는 단어가 수량적으로는 같지만 음절에서는 같지 않다. 중국어의' truck' 과' jeep' 는 수량과 음절에서 동일하다. 중국어가' 음절' 평등을 이룰 수 있는 이유는 중국어가 단음절을 기본으로 하는 언어이기 때문이다. 음절 어소 문자 삼위일체. 중국어의 각 음절은 강한 독립성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일정한 길이와 성조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평평하고, 올라가고, 내리고, 네 가지 성조가 있었다. 현재 상승, 하강, 상승, 하강의 네 가지 성조가 있는데, 평평, 하강의 두 종류로 나뉜다. 대치하는 것은 모순이다. 이렇게 하면 중국어의 어소 사이 (즉, 단어와 단어 사이) 에서 글자 수가 같거나 심지어 글자 수가 같은 대립관계를 맺을 수 있다. 영어에서는 사물의 이름과 개념이 상대적일 수 있다 해도 단어의 수와 어성은 상대적일 수 있고, 두 문장의 문장은 상대적일 수 있지만, 그들의 음절은 길이가 다르고, 독립성이 약하며, 자유롭게 철자를 쓰고, 성조가 없기 때문에 상대적일 수 없다. 대련은 글로 많이 쓰며, 늘 쓰거나 매달거나 다른 건물이나 물체에 새긴다. 그래서 대련의 두 번째 수준은 소위 문자 그대로 대립하는 것이다. 단어의 상대성은 대련이 언어예술일 뿐만 아니라 장식예술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장식예술의 대련으로서, 그것은 대칭을 정돈하고 조화되고 대칭적인 미감을 줄 것을 요구한다. 한자는 마침 단정대칭에 도달하는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것은 개인, 방, 제나라 형식으로 존재하며, 쓰기에서 같은 공간 위치를 차지한다. 읽을 수 있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의 정사각형 구성은 미적 원칙과 역학 요구 사항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가로쓰기든 세로쓰기든 밀집하고 깔끔하며 아름답게 보일 수 있다. 영어는 음표이고, 단어마다 길이가 다르고, 표음만 의미가 없고, 더욱 보이지 않는다. 가로로만 줄을 설 수 있고, 세로로 줄을 설 수 없고, 형식적으로도 진정한 대칭을 이룰 수 없다. 다음 인터뷰에서 같은 뜻을 가진 두 개의 중국어와 영어 대결을 비교해 왜 중국어만 진정한 대결을 할 수 있는지, 영어와 다른 병음문자는 그렇지 않은지 더 자세히 설명했다.
예:
한국어: 연밥이 마음이 쓰다.
배의 복내산
한국어: 연밥 심장 박동.
배 안이 시다.
대련은 중국 문자와 목소리에서 기원한 대칭성이 주대 이전에 나타났다. 제지술과 서예의 발전에 따라 대련은 일종의 독립된 문체가 되었다. [3] 대련은 형식이 짧고, 어휘가 간결하며, 생동감 있는 예술적 표현이자 우수한 문화유산이다. 대련은 고대' 부타오' 와' 대항'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중국 최초의 대련은 1000 여 년 전에 나타났다. 역사서에 따르면 정광 27 년 (기원 9 * * *) 설 전야에 후촉의 주인 맹창평일에는 대련을 배우는 데 능해서 새해가 다가오자 신하들에게' 부도판' 에 대구를 써달라고 요구하며 재능을 시험했다. 신하들은 각자 한 폭의 그림을 써서 인내심을 가지고 사열을 기다렸다. 맹창은 하나하나 그들을 바라보았지만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직접 글을 써서' 부도판' 에' 새해의 여경' 을 적었다. 축제 번호 장춘. 한자로 기록한 최초의 춘련이다. 대련의 정교한 형식은 오랜 역사와 전통 습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이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기초 위에서도 통일되고 고정된 형식을 가지고 있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중국 민간 문화유산에서 비교적 중시하고 요구하는 비교적 엄격한 특수한 스타일이다. 형식상으로 볼 때, 그것은 실생활의 특징을 밀접하게 결합한다. 두 개의 문틀과 상인방 도로, 그에 따라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 문장이라고도 한다. 결론: 대결이라고도하는 두 번째 문장; 배너: 가로 또는 가로라고도 합니다. 상하 대련은 대련의 주체 부분으로, 흥미진진하고 없어서는 안 된다. 또한 대련의 실제 응용에서는 위아래 대련이 얼마나 길어도 일반적으로 구두점이 없는 것도 형식에 신경을 쓰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예외도 있다.
3 발전은 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대련은 고대 시문의 대구에서 점차 발전해 온 것이다. 이 발전 과정은 대략 세 단계를 거쳤다. [4] 이중 단계
시간 범위는 진 () 나라와 한 () 삼국 () 과 진 남북조 () 이다 중국의 고시에는 일찍부터 단정한 대구가 나타났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몇 곡의 고대 가요는 이미 그들의 출처를 보았다. "우물을 파서 물을 마시고, 밭을 갈고 밥을 먹는다", "해가 뜨고, 해가 지고" 등등.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이중문이 더욱 보편화되었다. <역경> 구괘에는' 보이는 사람은 절름발이가 될 수 있다' 와 같은 깔끔한 문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루" 구아 "예순 셋"), "먼저 하늘로, 뒤이어 땅으로 내려간다." (이명' 상류' 괘)' 이전' 에서 대립이 단정한 문장이 비교적 흔하다. 예를 들면' 천문학을 보고 지리를 내려본다' 는 것이다. " ("응집력 감소"), "한목소리로 대응하고, 한목소리로 구하고, 습한 물로 불을 말리고, 구름이 용과 함께, 바람이 호랑이와 함께 ... 모두 자신의 범주에 따라 한다." (고전 중국어 전기)
춘추시대의' 시경' 에는 대량의 이중문이 있다. 유씨는 "중국 산문사" 에서 "반고금의 법은' 시경' 에서 거의 완벽에 가깝다" 고 말했다. 그는 정확한 이름 쌍, 유사 쌍, 연주 쌍, 쌍음 쌍, 겹친 쌍, 쌍음 쌍의 예를 열거했다. 예를 들면: "청아,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클릭합니다 ("정풍 희자") "산에는 부소가 있고, 샛길에는 부하가 있다." ("정봉산에는 복숙이 있다") 도덕경에는 이중구가 많다. 유씨는 "도덕경의 중재법이 크게 달라져 연호 거래 상대, 불균일 거래 상대, 분자 거래 상대가 나타났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말을 반복한다. 어차피 맞는 것도 있어요. " (중국 산문사의 예: "네가 믿는 것은 아름답지 않다. 네가 한 말은 사실이 아니다. 좋은 사람은 변명하지 않고, 변론자도 좋지 않다. 클릭합니다 (8 1 장) "독립은 변하지 않고 자유는 위태롭지 않다." (제 22 장) 제자백가잡문의 대구를 다시 한 번 살펴보자. 예를 들면: "전체 손실, 겸손 혜택. 클릭합니다 ("상서 무성") "살찐 말을 타고 가볍게 출전하다." "논어 영업") "정직한 사람은 당당하고 소인은 늘 슬프다." ("논어") 등등. 사부가 한대에서 흥기하는 것은 문채와 리듬을 중시하는 새로운 문체이다. 짝을 이루다
깔끔미, 대비미, 음악미를 지닌 이런 수사 수법이 광범위하고 의식적으로 푸의 창작에 사용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사마상루의' 사부푸' 에는' 북을 치고, 소리를 낸다' 는 말이 있다. 차가 선로를 따라 걷고 대오를 타고 있다. " [4] 병렬 커플 링 레벨
산문은 동한 사부에서 기원하여 위진 () 에 성성하여 남북조 () 에 성성성하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문은 대구를 숭상하는 문체로, 대부분 대구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이중문의 연속 사용은 배비 또는 배비라고도 한다. 문심 조각 용 스민' 에서 유영은 조문을' 백자 대, 가격 기치' 로 평가했다. 초당왕보의' 왕텐정서' 를 예로 들었다.
차원이 9 월에 있을 때, 시퀀스는 삼추에 속한다. 물이 찬 연못을 깨끗하게 하고, 연기가 산자색을 응고한다. 연연은 아프가니스탄을 숭배하기 위해 길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 황제장주 가까이에 있는 것은 오래된 신선전이다. 산청운이 심하다. 비각은 피로 가득하고, 밑에는 육지가 없다. 강 파빌리온 고대 대나무, 가난한 섬 출몰지; 계전란공, 즉 언덕의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