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문학 장르는 여러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우화를 분류하는 데 가장 적합한 범주는 무엇입니까?

중국 문학 장르는 여러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우화를 분류하는 데 가장 적합한 범주는 무엇입니까?

우화만으로도 문학 장르이다

문학 장르의 형성 문학 장르는 문학 작품의 특정 스타일을 말하며, 이는 문학 형식의 요소 중 하나이다. 모든 문학 작품의 사상적 내용은 장르 없이 표현되어야 합니다. 이는 마치 사람들이 옷을 만들 때 맞춤 제작을 하고 특정 스타일을 선택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문학 발전의 역사 속에서 신화, 서사시, 우화, 인용문, 서술시, 단편소설, 중편소설, 소설, 비극, 희극, 드라마, 서정산문, 수필, 보고서 문학 등 다양한 문학 장르가 등장했다. 에. 이러한 다양한 문학 장르의 출현과 진화에는 특정한 사회적 기반과 고유한 발전 규칙이 있습니다.

문학은 작가의 마음 속에 반영된 특정 사회 생활의 산물입니다. 문학 형식의 요소로서 문학 장르는 특정 사회 생활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형성됩니다. 사회생활의 발달과 인간의 인지활동의 심화로 인해 이 생활의 내용을 반영하기에 적합한 문학 장르를 생산할 필요가 있으며, 사회 발전의 특정 단계에서 형성된 기술적 조건과 기타 요인도 특정 측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삶의 장르의 출현. 마르크스는 그리스 미술에 관해 이렇게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모든 신화는 자연의 힘을 정복하고 지배하고 시각화하기 위해 상상력과 상상력의 도움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자연의 힘이 실제로 통제되면 신화는 사라집니다." 손: 아킬레스는 화약과 총과 공존할 수 있을까? 아니면, 일리아드는 활자판, 심지어 인쇄기와도 공존할 수 있을까? 뮤즈가 멸종되고, 따라서 서사시의 필수 조건도 사라지는 것은 아닐까? ?” ① 마르크스의 이 말은 문학 장르의 진화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춘 것은 아니지만, 동시에 신화와 서사시라는 장르는 생산성 수준과 인민의 수준이 높아지는 사회 무대에서만 생산될 수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사회생활의 발달과 자연력의 지배,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내용과 형태가 변화하며 새로운 장르가 탄생하게 된다. 르포 장르의 형성은 사회 생활과 문학 장르의 관계도 보여줍니다. 혁명투쟁이 심화될수록 인민은 현실을 신속하고 시의적절하게 반영하고, 여러 면에서 감동적인 행위를 보도하고, 추악한 생활현상을 폭로할 것을 작가들에게 요구하고 있다. 보도의 출현과 발전. 현대사회의 변화와 인민의 혁명적투쟁의 요구, 현대인쇄출판의 발전이 보장하는 물질적조건이 없이는 보도가 있을수 없으며 독자적인 문학장르를 형성할수도 없습니다.

문학 장르의 형성은 궁극적으로 사회생활에 의해 결정되는 것 외에도 문학 전통의 계승과 혁신, 역대 세대의 창작 경험의 축적, 창작의 발전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능력. 세계 여러 민족의 문학에 가장 먼저 등장한 장르는 시였으며, ​​이후 소설과 희곡문학이 점차 발전했다. 이는 한편으로는 사회생활 내용이 점점 더 풍부해지고 발전하는 데서 결정되는 것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전 세대의 문학 전통을 계승하고 창작 경험을 축적하며 창의성을 발휘하는 작가들과도 불가분의 관계이기도 하다. 한 시대와 작가가 선배들의 문학유산을 바탕으로 삼지 못하고 오랜 세월에 걸쳐 창작경험을 축적하지 못하고 시대의 요구에 순응하며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지 못한다면 새로운 창작은 불가능하다. 문학 장르가 등장한다. 역사적으로 중편소설, 소설, 다막극, 심지어 영화문학과 같은 더 큰 문학 장르가 그러한 조건에서 점차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생산되고 발전된 문학 장르는 시와 산문이었고, 소설과 오페라 문학은 나중에 등장했습니다. 시의 발전과정에서 초기 시집인 『시경』에 수록된 시들은 대부분 비교적 단순한 4자시였으며, ​​이후에는 5자시와 7자시가 속속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수당(隋唐)시대에는 점차 깔끔한 병행구절과 운율이 조화로운 시구가 등장하였다. 이러한 발전과 진화는 의심할 바 없이 사회생활의 발달과 이에 상응하는 예술적 표현능력의 발달을 반영한다.

작가들이 특정 사회 생활을 반영하려는 요구에 적응하고 선배들의 유산을 비판적으로 계승하는 기반을 바탕으로 혁신과 창조를 할 때 그들은 계속해서 새로운 문학 장르를 형성하고 특정 장르를 홍보할 것입니다. 자신의 발전과 변화. 예를 들면, 우리나라 최초의 소설은 위포남조와 북조시대에 제작되었으며 고대의 신과 전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초자연소설은 길이가 짧고 대부분 이야기의 개요가 단순하고 표현방식도 비교적 단순하였다. 당나라에서는 생산력의 발달과 도시경제의 번영, 그에 따른 사회적 모순과 계급투쟁의 심화로 인해 소설 창작을 위한 풍부한 소재가 제공되었고 소재의 범위도 확대되었다. 동시에 전작의 계승으로 인해 전설소설은 인간소설과 역사문학 창작 경험을 통해 성숙하고 발전하는 단계에 들어섰다. 위(魏), 진(晉), 육조(六朝)의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복잡하고 생생한 줄거리와 완곡한 서사를 지닌 인물 묘사에도 새로운 특징이 많다. 루쉰은 "당나라 소설은 큰 변화를 겪었다. 앞서 말했듯이 육조의 이인과 인물에 대한 글은 매우 짧고 사실을 기록하는 데 목적이 있었지만 당나라에는 의식적으로 글을 썼다"고 말했다. 소설은 소설사에서 큰 진전을 이룬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글이 매우 길어서 우여곡절로 설명할 수 있는데, 이는 이전의 단순하고 고풍스러운 스타일과는 매우 다른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 ① 당연히 환상소설에서 전설소설로의 전개에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혁신과 창작도 지속적인 계승관계를 갖는다.

다양한 문학 장르의 형성과 발전, 일반 사회 생활의 발전과 함께 작가들은 창작 경험을 계승하고 혁신하며 축적하면서 루쉰이 말한 것처럼 단순함에서 복잡함, 거칠음에서 완벽함으로 점차 변화합니다. "한규, 한규"의 노동 구호는 나중에 천천히 발전했습니다. 사회 생활과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가장 집중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경쾌한 어조, 명확한 리듬과 의미를 지닌 문학 장르로 발전하여 점차 4자, 5자, 5자 스타일로 발전해 나갔습니다. 단순함에서 복잡함으로, 거칠음에서 완벽함으로 장르가 변화하는 것은 사실 그것의 점진적인 발전과 성숙이다. 동중국해의": "동중국해가 있다." 어려서부터 무술에 능한 황공은 뱀과 호랑이를 다스릴 수 있었다. 붉은 금색 검을 차고 진홍빛 비단 리본으로 끝나는 구름과 안개가 솟아올라 산과 강을 이룬다. 나이가 들수록 힘이 빠지고,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더 이상 기술을 연마할 수 없게 되었는데, 진나라 이전에 동중국해에서 백호가 보였고, 황공은 붉은 검을 들고 혐오감을 느꼈다. 기술을 발휘하지 못하여 호랑이에게 물려 죽고 말았다. 세 개의 입력은 서민들이 놀이용으로 사용하였고, 한나라 황제도 놀이용 나팔로 사용하였다. ” ② 이런 스토리텔링 공연은 중국 드라마의 싹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자료가 부족해 수백 년이 지난 지금도 그 안에 얼마나 많은 극문학적 요소가 들어 있는지 말하기 어렵다. 한대 이후로 중국 연극은 음악, 무용, 곡예, 랩문학 등의 발전과 함께 문학이 점차 성숙해졌고, 당대에는 『군가극』이 등장했고, 송대에는 더 많아졌다. 드라마와 드라마의 대본은 여전히 ​​매우 거칠었고 일부는 단순한 개요에 불과해 공연과 낭독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과 사람들의 예술적 창작 경험이 점점 풍부해지면서 문학적 사상의 다양성은 사회생활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다. 영웅적인 역사적 장면과 격동적인 갈등은 용량과 길이, 강한 표현력을 갖춘 문학적 장르를 요구하며, 삶에서는 이를 표현하기 위해 유연하고 가벼운 문학적 장르가 필요하다. 물론 문학의 발전 과정에서 특정한 역사적 조건에서만 존재하는 것도 있고, 지배층의 왕성한 선전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번성하는 것도 있다. 그 이후에는 생명 기반의 상실이나 역사적 조건의 변화로 인해 빠르게 소멸되는 경향이 있지만, 대부분은 대중에게 속해 있으며 특정 장르가 유지되고 새로운 발전을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우리나라의 팔족수필과 시험시는 내용이 공허하고 형식이 경직되어 있으며 예술적 활력이 부족하고 생명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배층에 의해 사용되었다. 그러나 중국 고전시의 운율, 절구, 서정시 등의 문체는 그 이후에도 여전히 새로운 내용을 표현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장르의 출현은 일본 장르의 완전한 소멸을 의미하지 않으며, 기존 장르가 실생활을 표현하는 데 고유한 강점을 갖고 있는 한, 문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발전할 것입니다.

요컨대, 다양한 문학 장르의 형성, 발전, 진화, 종말은 우연이 아니라 그 자체의 객관적인 법칙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회생활에 제약을 받으며, 문학 창작 경험의 축적과 문학 장르 자체의 계승과 혁신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역사 속에서 다양한 새로운 문학 장르가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인민이 창조하고 노동자들이 창조한 뒤 지배계층과 문인층의 눈에 띄어 그들에게 이용당하고 더욱 발전하거나 점차 그 생명력을 잃어가는 것은 과거 계급사회에서 노동자들은 늘 그랬기 때문이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또한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회 생활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문학 장르를 창조했습니다. 그러나 일하는 사람들이 문화를 향유할 권리를 박탈당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창조하는 문학 장르는 생동감 넘치면서도 거칠고, 가공과 변형이 더 필요할 수밖에 없다. 이 과정에서 일부 문학 장르는 문인의 가공과 변용으로 인해 점차 완성형이 되는 반면, 다른 장르는 지배계급과 그 황실 문인의 변질로 인해 점차 경직화되기도 한다. 관건은 그 문인들이 인민과 어느 정도 가깝고 인민과 일정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 나라 고전에서 사회 생활의 요구와 인민의 요구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 여부에 있습니다. 문학은 민중에서 유래한 사자시, 오자시, 서정시, 가창, 희곡, 대본 등 모두 일정한 풍속을 유지해온 높은 예술적 성취를 지닌 많은 작가들의 가공과 변용을 통해 발전하고 성숙해 왔다. 사람들과의 연결.

오자시 문체의 형성과 진화에 관한 한, 보다 뛰어난 작가들의 작품을 무시할 수는 없다. 서한(西汉)시대는 자와 부(富)의 전성기로서 민중 사이에서 새로운 문체의 시가 흥성해지고 있었고, 오자시 문체는 아직 성숙되지 않았다. 동한시대에는 반고의 『역사송가』가 5글자로 씌어졌으나 아직까지 높은 수준의 예술적 성취를 이루지 못했다. 이후 장형의 '동성가', 진가의 '아내를 위한 시', 차이의 '만리장성 석굴의 말' 등은 동시대의 월부문학에서 강렬하고 신선한 자양분을 끌어내며 점차 완성도를 높여갔다. 다섯 글자 시 스타일. 또 다른 예로는 자주극 스타일의 성숙함이 있는데, 이는 관한경, 왕시푸 등 자주극작가들의 노고와도 뗄래야 뗄 수 없는 일이다. 관한경(Guan Hanqing)은 60종 이상의 자주를 썼고, 왕시푸(Wang Shifu)는 10종 이상의 자주를 썼으며 그들의 풍부한 예술적 실천은 이 예술 스타일의 완성과 성숙에 독특한 공헌을 했습니다. 작가의 가공과 변용은 무시할 수 없는 문학 장르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과거에는 많은 작가들의 삶과 대중의 삶 사이에는 항상 일정한 거리가 존재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문학 장르를 가공하고 변형할 때 대중의 이익과 사회 생활의 요구에 충분히 적응하지 못했습니다. , 그들은 소수의 착취 계층 문인의 예술적 취향에서 시작하여 생활과 대중과 분리되어 일부 문학 장르와 문학 스타일에만 집중했습니다. 민속에서 유래한 것은 점차 경직되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당나라 궁중시, 송나라 희곤시, 송나라 이후의 일부 문인시 등이 명백한 예이다. 루쉰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노래, 시, 가사, 곡조는 원래 민중적인 것이었고 문인들은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많이 만들수록 이해하기 어려워지고 돌로 변했습니다. 그러다가 그들은 다른 것을 취하고 또 다른 것을 천천히 걸어 놓습니다. 예를 들어 "Chu Ci"는 "Li Sao"에 방언이 있지만 이해하기 어렵지 않지만 Yangxiong의 경우 "입니다. 고대"이고 이해할 수 없는, 죽음이 멀지 않은 곳에. 노래 초반에는 가사를 순서대로 써서 어렵지 않았지만 나중에는 읽기가 정말 어려워졌습니다.” >이 밖에도 원래 외국에서 유입된 문학 장르도 있는데, 그 나라 사회생활의 요구를 반영하기에 적합하고 국민들에게 쉽게 수용되기 때문에 점차 뿌리를 내리고 성장해 나가고 있다. 그 나라의 문학 전통. 예를 들어 5·4운동 이후 전개된 자유시, 희곡, 신소설 등의 문학적 양식이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간단히 말하면 문학 장르는 문학 작품의 이념적 내용을 표현하는 동시에 사회 생활을 반영하는 요구에 맞게 변형된 독특한 양식이다. 문학의 전통과 예술적 경험의 축적과 창의적 능력의 발달. 다양한 문학 장르는 사회생활의 요구와 대중의 요구를 반영하고 민족의 우수한 문학전통과 결합되어야 건강하게 발전하고 점차 완성될 수 있습니다.

문학 장르의 분류 다양한 문학 장르는 등장과 발전 과정에서 점차 고유한 특성을 형성해 왔으며 이는 구체적으로 이미지 생성, 조직 구조 및 언어 사용에 반영됩니다. 다양한 문학 장르는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 서로 다른 특성과 효용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구별된다. 역사적으로 작가와 문학평론가들은 다양한 문학 장르의 법칙과 특성을 연구하고 숙달하며 문학 창작과 문학 비평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문학 작품을 지속적으로 분류해 왔다. 책. 문학 장르를 분류하는 기준은 늘 다양했고, 그에 따라 분류 방법도 다양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분류 방법은 문학 장르를 운율과 운율에 따라 운문과 산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이분법이다. 그러나 5·4 운동 이후 중국에서 가장 일반적인 분류 규칙은 두 가지로, 하나는 '3점 법칙'이고 다른 하나는 '4점 법칙'이다.

'삼등분의 법칙'은 다양한 문학 장르를 이미지를 형성하는 방식에 따라 서사적, 서정적, 드라마의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누는 것입니다. 이 분류 기준은 외국에서 꽤 인기가 있으며, 아리스토텔레스부터 벨린스키까지 모두가 이 분류 방법을 채택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기원전 384년~기원전 322년)는 오래 전에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지적했습니다. 문학이 현실을 모방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호머와 같이 때로는 서사적 기법을 사용하고 때로는 인물이 나타나도록 요청하는 것과 같을 수도 있고, 변함없이 자신의 목소리로 말할 수 있고, 모방자가 행동으로 모방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것은 "삼등분의 법칙"에 대한 최초의 설명입니다. 소위 "호머와 같은"은 서사적 유형을 의미합니다. "내 말은 드라마 말이야. 아리스토텔레스 이후 서유럽의 일부 유명한 문학 평론가도 이 분류 기준을 따랐습니다. 예를 들어, 호레이스(기원전 65년~기원전 8년)는 문학 장르의 분류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지는 않았지만, "어떤 시적 스타일을 사용하여 글을 써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할 때 본질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②Poileau(1636-1711)는 『The Art of Poetry』에서 서정 작품의 글쓰기에 대해 특별한 장을 할애했는데, 제3장에서는 서정 작품의 글쓰기에 대해 논한다. -'주요 시적 장르'라고 불리는 비극, 희극, 서사시 ③, 또한 '3부 법칙'을 채택한다. Belinsky(1811-1848)는 "3분의 1의 법칙" 분류 기준을 더 자세하고 완전하게 설명했습니다. 벨린스키는 문학 장르를 서사시, 서정시, 희곡으로 명확하게 구분했을 뿐만 아니라 그 다양한 구체적인 스타일과 진화를 연구했다. 그러면 더 이상은 없을 것이다." "4.

'3점 법칙'에 따르면 내러티브란 사건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성격을 묘사함으로써 현실을 반영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을 말한다. 그러한 작품에서는 작가의 생각과 의견이 특정 사건의 묘사에 스며들어 “모든 내부 요인이 외부 요인에 깊숙이 침투하므로 내부와 외부의 두 측면이 구별되지 않고 직접적으로 명확하게 나타난다. 자족적 현실 - 여기서는 시인이 눈에 보이지 않는, 잘 정의된 세계가 저절로 전개되고, 시인은 자동으로 완성되는 모든 것을 말하는 것 같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은 작가가 옆에서 서술하는 동시에 등장인물이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현실 생활을 매우 폭넓고 충분히 반영할 수 있다. 이러한 작품에는 서사시, 소설, 우화 등이 포함됩니다.

서정이란 작가가 어떤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현실을 반영한 작품을 말한다. 이런 유형의 작품에서 작가는 현실 생활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애증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그것을 현실을 반영하고 독자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활용한다. "여기서 시는 성찰의 단계에서 내면의 요소, 감각, 생각에 머뭅니다. 정신은 외부 현실에서 자신 안으로 물러나고 자신의 내면 생활의 끝없는 다양성을 이어받습니다(외부의 모든 것을 자신으로 변형시킵니다). 시에 색이 부여됩니다. .여기에는 시인의 인격이 지배적인 역할을 하는데, 우리는 시인의 인격을 통해서만 모든 것을 느끼고 이해할 수 있다.” ② 그러한 작품은 일반적으로 완전한 줄거리를 갖고 있지 않고 상대적으로 짧은 경우가 많다. 서정시, 서정시 등이 포함됩니다.

드라마란 인물을 무대에 올려 인물들이 행동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작품을 말한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에서는 "서사시 장르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주관적, 객관적 힘에 의해 촉진되는 일종의 실제 사건의 전개도 있지만, 이 사건은 순전히 외부적인 것이 아니다. 여기서 사건은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숨겨져 있는 활동력에서 시작하여 자체의 자유로운 여행을 거쳐 다시 자기 자신으로 돌아갑니다. 예, 여기에서 우리는 개인적인 의지의 발산과 기원과 발생을 봅니다. 반면에 이러한 인물들은 그 자체에 머물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실제적인 이익을 위해 자신의 정신의 내면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노출시켜야 한다.” ① 즉, 이런 종류의 작품이다. 완전한 줄거리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정적 요소를 갖추고 있어 인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사적 성격을 띠고 있지만, 서정적 형식과 서사적 형식의 단순한 결합이 아니다. 둘. 그 나름의 특성이 있고, 이로 인해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이러한 작품에는 비극, 코미디, 드라마 등이 포함됩니다.

"위는 '삼부 법칙'의 기본 이론이다. '사부 법칙'은 모든 문학작품을 이미지 창출, 제도적 구조, 언어의 차이에 따라 분류한다. 그 기본적 내용을 시, 소설, 산문, 희곡문학의 네 가지로 정리하여 분류하였다. 두 장르는 가장 먼저 등장했고 이후에는 소설과 희곡이 점차 성숙해 갔다. (세계 여러 나라의 문학 발전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문학 장르 중 가장 초기에 분류된 것은 시와 산문뿐이다. 그러나 역대 학자들은 이를 여러 범주로 나누는 경우가 많다. 조비는 『전륜문』에서 “문이 같되 다르지 아니하니, 묘는 우아해야 하고, 서예는 이성적이어야 하며, 비문은 실용적이어야 하고 시는 아름다워야 한다.” ② 이는 조비가 '원초적 동일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사(당시 사람들은 일반 기사와 문학 작품을 구별하지 못함)를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음을 보여줍니다. ”와 기사의 “차이 없음”: 기념물, 서적 토론, 비문 및 시. 현재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네 가지 범주는 실제로 조피 이후에는 시와 산문일 뿐이며, 창의적인 업적이 더욱 풍부해지고 점진적입니다. 창의적인 경험이 축적되면서 사람들은 문학의 본질과 특성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면서 문학 장르의 분류도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Lu Ji의 "Wen Fu"가 있습니다. Liu Bie Zhi Lun", Xiao Tong의 "선선 작품 서문", Liu Xie "Wen Xin Diao Long"등은 모두 문학 장르의 분류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문학 장르의 분류 기준은 본질적으로 여전히 형식에 불과하며, 심지어는 이를 100개 또는 200개로 나누는 것이 매우 번거롭습니다. 당시에는 소설이든 희곡이든 소설에 대한 강조와 옹호로 인해 청나라 말기 봉건 지배층의 문인들에 의해 문학에서 모두 배제되었기 때문이다. 부르주아 개량주의자와 혁명적 민주주의자들의 희곡, 외국의 소설과 희곡이 번역되는 일이 많아짐과 동시에 국내에서 창작된 작품과 희곡도 점차적으로 사회적 주목을 받게 되었다. 실제로 각종 잡지와 문학논문에서는 5·4운동 이후 문학혁명운동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시, 새로운 소설, 새로운 대본, 산문의 창작이 크게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당시에는 문학 장르 분류에 대한 외국 이론도 도입되었기 때문에 '4구 분류 방식'은 외국 문학 분류 방법의 장점을 흡수한 것을 토대로 했다고 합니다. 5·4운동 이후 수필에 대한 논의에서 “산문 스케치의 성공률이 소설, 오페라, 시의 성공률보다 거의 높다”라고 ①.

"4점법"을 이용한 분류기준입니다. 1930년대 루쉰, 마오둔 등이 편찬한 '신문학 시리즈'도 소설, 시, 산문, 희곡 등 4개 부문으로 편찬됐다.

'사부 법칙'에서 시 부문에는 '삼부 법칙'의 서정시와 서사 부문의 서사시가 포함된다. 한 카테고리를 "시"라고 부르는 이유는 두 카테고리가 이미지 생성, 조직 구조 및 언어 사용에서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설 카테고리는 "3분의 1의 법칙"에 따른 서사 카테고리의 일부입니다. 인물 창작을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인물의 성격 묘사, 줄거리 서술, 환경 묘사, 구조적 배치, 언어 사용 면에서 확연히 다른 특징을 갖고 있으며, 이 외에도 가장 인기 있는 장르가 바로 이 장르이다. 현대에는 "4부분 규칙"에서 주요 범주로 분리됩니다. 산문은 소설, 시, 희곡을 제외한 모든 문학 장르를 가리킨다. 그 범위는 매우 넓으며, 서정적 산문에 속하는 여행기, 잡서, 서사적 전기 등도 이 범주에 속한다. 이야기와 토론 등을 통해 라케 산문은 시, 소설, 극문학 등의 작품과 달리 폭넓은 주제와 다양한 문체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독립적인 범주로, 문학의 기본적 특성을 갖고 있다. 동시에 이는 문학에 대한 일부 편협한 이해를 바로잡을 수도 있고, 문학적 가치가 풍부하고 문학적 특성을 지닌 일부 작품이 문학에서 배제되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극문학의 범주는 『3의 법칙』의 연극 범주와 완전히 동일하다.

문학 장르의 분류에 있어서 '삼부 법칙'이든 '사부 법칙'이든 상대적인 것일 뿐이다. 일부 문학 장르는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다른 문학 장르의 특정 요소를 흡수하는 경우가 많아 이 장르와 저 장르가 서로 겹치는 상황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산문시라는 장르는 표현하는 내용에 있어서는 시적 성격을 갖고 있으며 작가의 강한 감성과 상상력이 가득 차 있지만, 산문의 형태로도 나타나기 때문에 시와 상당히 유사하다. 장르적으로는 산문에 가깝다는 차이점이 있다. 이 장르는 '네 부분의 법칙'에 따라 나누어지면 산문이나 시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황입니다. 둘째, 작가는 일부 문학 장르를 사용할 때 삶을 더 잘 표현하고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른 문학 장르의 특성을 흡수하고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시극은 전체적으로 볼 때 극의 범주에 속하지만, 그 중간에 가사가 시의 형식으로 쓰여져 있고, 독립된 경우에는 시이다. 또한 일부 장르는 그 의미에 대한 해석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 작품을 분류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우화는 소설이나 수필로 분류될 수 있지만 보도와 단편 소설은 명확하게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같은 범주 내에서 특정 이름이나 그리기가 쉽지 않은 경계(소설과 중편의 경계 등)는 더욱 흔하다. 벨린스키는 '3분의 1의 법칙'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서사시, 에피소드시, 드라마는 서로 뚜렷이 구분되어 존재하지만, 개별 시에 등장할 때는 항상 명확하게 구분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어떤 작품은 형식적으로 서사적이지만 극적인 성격을 갖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4점 규칙"에도 존재합니다. 이는 문학 장르 분류의 상대성을 충분히 보여주며, 분류가 절대적일 수는 없고 일반적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문학 장르의 분류는 상대적일 뿐만 아니라 문학 창작에 대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문학 장르는 역사적으로 그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갖고 있는데, 어떤 문학 장르가 아직 창작 활동에 등장하지 않거나 성숙하지 못한 경우에는 장르 분류론에 반영될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문학사에서 소설과 희곡은 상대적으로 늦게 성숙했기 때문에 문학 장르의 분류론상 오랫동안 시와 산문이라는 두 가지 대범으로만 나누어져 있었다. 둘째, 특정 문학 장르가 등장한 후에도 여전히 지속적인 발전과 변화의 과정에 있기 때문에 문학 장르의 분류를 연구할 때 시대별 상황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소설 장르는 육조전설, 당송전설, 송원대본, 명청장편소설 등 다양한 발전단계를 거쳐왔다. , 그리고 '5·4 운동' 이후의 새로운 소설은 각 단계마다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문학 장르를 분류할 때 일반적으로 '3부 법칙'이나 '4부 법칙'을 채택하는데, 이는 역사적 이유 외에도 주로 현재의 실제 상황에 근거합니다. 사회생활의 발달과 창조적 경험의 축적에 따라 새로운 삶을 표현하기 위한 새로운 문학 장르가 계속 등장하게 되므로 문학 장르의 분류는 고정될 수 없다. 예를 들어 현대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 특히 사진과 녹음기술의 발달로 연극예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종합예술인 영화예술이 탄생하였고, 이에 따라 영화문학도 탄생하게 되었다. 장르. 그 밖에 라디오 소설, TV 드라마, SF 소설 등은 모두 현대에 와서야 등장하고 발전한 새로운 장르이다. 그러므로 '3분의 1의 법칙'과 '4의 법칙'을 엄밀히 따지면 새로운 장르가 등장하는 상황에 적응할 수 없게 된다.

이상에서는 문학 장르의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분류 방법인 '3부분 규칙'과 '4부분 규칙'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두 분류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입니까? 행동 양식? 이 책에서는 어떤 분류를 사용할 것인가?

'세 가지 법칙'은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삶을 반영하는 방식에 따라 분류되며, 다양한 장르의 문학 작품의 몇 가지 중요한 기본 특성을 포착하고 있으며 상당한 일반화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사적, 서정적, 극적이라는 세 가지 측면으로만 분류하고, 체계, 구조, 언어 등 다른 측면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문학 작품의 특성을 무시하므로 일부 문학 작품을 동일한 기본으로 분류한다. 같은 범주에 속해야 할 문학 장르가 분리된 것이다. 예를 들어 시에서는 인용시와 서사시, 산문에서는 서정시와 서사문을 각각 엄격하게 구분하여 두 가지로 분류한다. 그 결과 서정시와 서사시, 서정시와 서사산문의 동일한 특성이 간과되기 쉽다.

'4분할 방식'의 장점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분할할 때 이미지를 형성하는 방식의 차이뿐만 아니라, 이미지의 차이점에도 주목한다. 우리나라의 전통에 더 부합하는 시스템입니다. 명명은 "삼등분의 법칙"보다 더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이름과 특성을 연관시키기가 더 쉽습니다. 2. 소설이라는 장르는 등장 이후 급속히 발전해 왔으며, 특히 현대에는 문학창작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독립적으로 하나의 대범주로 나누는 것은 문학창작의 현실과 부합한다. 3. 산문은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영광스러운 전통과 풍부한 유산을 갖고 있는 매우 유연한 장르이다. 전진(前秦)부터 5·4운동까지 산문 분야에 뛰어난 명작들이 많이 등장하고, 많은 위대한 문필가들이 배출되었다. 우리 나라의 비판적 계승과 사회주의 문학창작의 번영에 이바지한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4부분의 법칙”을 채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