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문화의 연꽃의 상징과 의의

중국 문화의 연꽃의 상징과 의의

연꽃은 고귀함을 상징한다.

1. 문학적 의미와 상징

중국 문학과 민속 속의 연꽃

연꽃과 문화의 관계가 가장 깊은 것은 중국이고, 중국에서는 군자로 존귀하다. 예로부터 중국 국민들은 이런 식물을 좋아했으며, 그것은 청결한 자신의 고상한 품성의 상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시인은 그것을 "진흙 속의 연꽃, 진흙과 어울리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중국 문학에는 연꽃과 관련된 시사가 셀 수 없이 많다.

"군방보" 는 "만물이 우선이고, 후가 진실이고, 이 중국만이 동생이다" 고 말했다. 백결이 소소하고, 영롱하고, 완곡하고 화사하며, 미사에서 나와 물들지 않고, 꽃 속의 군자도 있다. " 뒤이어 주돈이의' 정련' 이 생겨 연과 각종 인물을 연결시켰다. "국화는 꽃의 은인이다.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 ,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materia medica 프로그램" 은 말했다: "남편 리안 오염 흰색; 남방은 부드럽고 가운데는 강직하며, 아래로는 내성적이다. 구멍이 섬세하고, 실이 함축되어 있고, 연하고 연약하여 줄기와 잎꽃으로 발돋움한다. 봉오리를 부활시켜 생명의 맥박을 이어가게 하다. 4 시에 먹을 수 있어 기분이 좋다. 정신근이라고 할 수 있어요! "

2. 불교

불교가 출현한 후 불교도들도 연꽃을 불교의 주요 상징으로 삼았다. 나중에 성불의 싯다르타 태자가 태어난 후 즉시 일곱 걸음 걷다가 연밥이 한 걸음 한 걸음 나온다고 한다. 그래서 연꽃은 그의 출생의 상징이 되었다. 서기 1 세기 이래로 불상은 연꽃대에 자주 앉아 있었다. 그의 앉음이나 연꽃, 또는 상서로운 자세로 불교 승려가 앉을 때의 전형적인 앉는 자세가 되었다. 대태양경' 에 따르면 "왼발은 먼저 오른쪽 위, 오른발은 왼쪽 위, 연꽃좌라고 합니다. 한쪽 발을 오른쪽에 놓고 길상좌라고 합니다. 불교도들은 연꽃이 수행의 수준을 반영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스님이 성심성의로 부처님을 염원한다면 서양의 칠보못에서 연꽃 한 송이가 탄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그가 근면할 수 있다면, 그의 꽃은 점점 커질 것이고, 만약 그가 게으르면, 그의 꽃은 시들어 버릴 것이다. 나는 또한 믿는다: "하늘의 사람들은, 연달아 기어오르고, 아미타불선원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칠보적련화중중에서 태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연꽃은 불교를 따라 아시아 곳곳으로 전해졌다. 자바의 야루장부강 불단, 미얀마의 버제이 고성, 태국 소코태와 크메르 앙고굴의 절, 스리랑카의 종탑, 발리의 장란, 티베트의 상징은 모두 호화의 사진을 볼 수 있다. 티베트 불교 라마교의 유명한 6 자 진언에서, "이봐, 정말 예쁘다." "

연꽃은 중국에서 깊은 문화적 연원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불교가 국교로 확립된 후 연꽃은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부처님 석가모니의 고향에는 연꽃이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불교는 왕왕 연꽃 자체를 가리킨다. 본초강목' 에는 "시용 인용을 예로 들면 묘리가 모두 존재한다" 고 실려 있다. 불교는 연꽃이 사는 곳도 가리킨다. 연꽃계' 라고도 합니다. 불경은' 연화경', 불교도는' 연대' 또는' 연대', 불사는' 연방', 사원은' 연복' 등으로 불린다. 연꽃 문양도 불교의 상징이 되었다. 불교 건축, 장식, 그릇에도 연꽃 무늬가 있다.

3. 1 입니다. 내인은 사물 발전의 기초이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내인이다.

2. 학습의 질은 너 자신의 노력에 달려 있다.

3. 내수도 경제 발전의 필수 조건이다. 자력갱생 원칙

이렇게 반박할 수 있습니다.

1. 외적 요인은 사물의 발전을 가속화하거나 늦추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외적 요인과 내재적 요인에는 차이가 없다.

2. 자신의 예 (학습 환경) 를 제공하십시오.

3.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한 후 중국은 국제 경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외부 수요를 확대해야 한다. 세계 경제 통합의 요구 사항

반대하는 관점은 사람이 주관적인 능동성을 가지고 있을 때만 성립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주관적인 능동성이 없거나 부족하면 외부의 영향을 받기 쉽다. 예를 들어, 성장하는 아이들은 정신 발달이 아직 성숙하지 못하며, 외력이 그들에게 좋거나 나쁜 영향을 미치기 쉽다. 교양방식의 경우 민주적이고 개방적인 교양방식은 아이의 건강한 인격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고, 난폭하고 버릇없는 교양방식은 아이의 인격을 불완전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런 연구는 심리학을 증명했다. 이것이 교육의 의미입니다. 따라서, 주근자에 가까운 사람이 적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주근자가 반드시 붉지는 않지만, 잉크근자가 반드시 검지는 않다."

주에게 가까운 자는 모두 흑인이다' 는 극단적인 표현일 뿐이다. 이런 예가 있지만 다 그런 것은 아니다. "먹에 가까운 자는 검고, 먹에 가까운 자는 검다" 는 것은 사람 자신의 능력에 달려 있다. 주홍 "가까이" 하고 책을 읽지 않으면 "빨강" 이 아니다. 만약 그가 그의 나쁜 습관을 고치지 않고' 가까이' 한다면, 두 사람은 모두' 빨강' 이 될 것이다.

사실,' 주자 레드, 멕시코 근처, 블랙' 을 너무 많이 읽으면 이치에 맞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쁜 사람이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면, 두 사람은 모두 좋은 사람이 될 것인가, 나쁜 사람이 될 것인가? 전자라면, 전 세계가 모두 좋은 사람이 되지 않겠는가? 만약 후자라면, 전 세계가 모두 나쁜 사람이 된 것이 아니겠는가?

예를 들어, 경찰은 매일 도둑과 교제하는데, 모든 경찰이 도둑이 될 수 있습니까? 그 도둑들을 제외하고는 매일 경찰과 교제한다. 모든 도둑이 경찰처럼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근묵자는 검고, 근주자는 적자는 검다' 는 것은 모순적이다. 어떤 일도 절대적이지 않을 것이며, 증명된 사실도 왜곡될 수 있다. 더 나은 "거의 주홍 빨간색, 거의 잉크 검은 색"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