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에서는 어떤 역할을 맡나요?
경극에서는 어떤 역할을 맡나요?
경극에는 성(Sheng), 단(Dan), 징(Jing), 추(Chou)의 네 가지 주요 역할이 있습니다.
성싱학교: 예, 장, 리우, 쑤.
단싱스쿨: 메이, 샹, 쳉, 쉰, 왕, 쑹, 마오, 리, 장, 양, 첸, 샤오, 샤오리, 달리, 공.
징싱스쿨: 하오, 허우, 위안, 치우, 진.
못생긴 학교: 샤오, 예, 리우, 마. . .
오페라 등장인물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늘 다양한 의견이 있어왔다. 더 흔히 말하는 '성단경주'는 '아이러니'로 명명됐다. 이는 사실 아주 오래된 전설로, 드라마나 전설이 유행하던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러나 번영을 논할 때 그 오류는 이미 지적된 바 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작가 주지산(朱志山)은 《고슴도치토크》에서 이렇게 말했다. Sheng은 남자를 의미하고 Dan은 척을 의미합니다. Jing은 Jing'er, Mo는 Mo Ni, Gu는 공식 발음입니다. "이것이 분명히 의미가 있습니까? 오페라 캐릭터의 "반은유"라는 생각을 반박합니다.
먼저 '生'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Zhu Zhishan은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남자입니다. 그것은 간단하지만 합리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부, 후배, 유학자, 장성(張性), 이성(張性) 등은 모두 남자를 뜻하는 호칭이 아닌가?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너무 단순하고 평범하다고 생각하고 비밀을 검증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결과적으로 터무니없는 이론을 제시합니다.
다시 '댄' 이야기를 해보자. 사람들은 왜 무대 위의 여성을 "댄"이라고 부르는지 궁금해합니다. 드라마 역사가 Zhou Yibai는 "Dan"이라는 단어가 "Jie"라는 단어에서 진화했다고 믿습니다. 순서가 먼저 "자매"이고 그 다음 "자매"가 실수로 "다"로 대체됩니다(송나라 드라마에는 "고고가 대를 보낸다", "쌍이 대를 판다", "백샤오상 시우다"가 있음), "다" "는 둘 다 "자매"입니다.) 그런 다음 "Da"의 단순화된 형태를 "Dan"으로 변경했습니다(금원원 판에는 "Dan Sengu"와 "Suan Gudan"이 있고 원래 "Laogu Qianda"는 "Laogu"가 됨) Qiandan") (Zhou Yibai의 "중국 오페라 컬렉션" 참조). "Sister"는 항상 여성을 가리키는 호칭이었습니다. "Dan"은 "Sister"를 의미하므로 "Dan 역할"이 여성 역할을 전문으로 한다는 것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다시 'net'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원나라 출신인 커 단추(Ke Danqiu)는 '순수함'이 '아름답다'를 타락시킨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푸의 얼굴 화장은 분홍색, 흰색, 짙은 녹색이다. 옛날에는 미인이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징'이라고 부른다"고 설명했다. 녹색은 '아름답다'는 뜻에 부합한다. 단추의 말은 신빙성이 있다.
'못생겼다'는 사실 설명할 필요도 없고 단지 '잘생겼다'에 상대적인 표현일 뿐입니다. 사람들이 흔히 '못생겼다', '잘생겼다'라는 말을 하지 않나요? '할리퀸'이 연기하는 캐릭터가 모두 나쁜 사람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콧등에 하얀 가루를 발라야 하기 때문에 결국 그들의 이미지는 추악하다.
답변: Sun Zhiwang - Jinshi와 동일, 7레벨 3-4 21:50
------ ------- ----------------- ------- ----------
경극의 역할은 역할이라고도 하며 크게 다섯 가지 역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Sheng), 단(Dan), 징(Jing), 모(Mo) 그리고 추.
1. Sheng Xing은 "sheng"으로 불립니다. 출생 요소는 Xu Sheng (Lao Sheng), Hong Sheng, Xiao Sheng, Wu Sheng, Wa Sheng 등으로 나뉩니다. 경극의 중요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서성(老生): 극 중 중년 이상으로 수염을 기른 인물로, 성격과 정체성이 다르기 때문에 안공노성(宁宁老生)과 노래노성(老老生)으로 나눌 수 있다. 황제, 관료, 문인 등의 역할을 맡음), 노학생에 의존(군 장군 역할 등), 쇠퇴하는 노학생 역할(가난한 사람 역할 등).
홍성 : 관우, 조광음 등 얼굴이 붉은 인물.
소성: 극중 영자성(꿩털을 단 장군, 왕자 등), 사모학생(공학생), 팬학생(학자), 가난한 학생(가난한 문인) 등을 가리킨다. .
우성 : 극중 무협 캐릭터의 경우 밑창이 두꺼운 장화를 신는 사람을 둔자(둔자) 우성, 밑창이 얇은 장화를 신는 사람을 단직(스피너)이라 부른다. ) 우성.
2. Dan Xing은 "Dan"으로 불립니다. Qingyi, Hua Dan, Wu Dan, Daoma Dan, Lao Dan, Tie Dan, Gui Dan 및 기타 역할로 나뉩니다. 단 역할은 모두 여성이다.
칭이: 주로 노래를 부르며 좋은 아내이자 엄마 역할을 맡고 있다.
화단: 화단이라고도 불리며 화려한 의상이 특징이며 주로 여왕, 공주, 귀부인, 여장군, 행상인, 마을 소녀 등의 역할을 맡는다.
오단과 도마단: 무술을 잘하는 여자.
라오단 : 벤노지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주로 중장년층 여성이다.
3. Jing Xing은 Hua Lian으로도 알려진 "Jing"으로 불립니다. 징자오는 페이스 페인팅에 나오는 칠한 얼굴을 말하는데, 깨끗하지 않은 것 같으니 '깨끗하다'는 뜻이다. 징싱은 청동망치 칠한 얼굴과 검은 머리의 역할로 나눌 수 있다. 주로 노래하는 칠한 얼굴, 장군, 승려, 녹색 숲의 영웅, 무술 얼굴 및 구타 칠한 얼굴 등. 구리 망치로 칠한 얼굴을 Zhengjing이라고하고 가짜 칠한 얼굴을 무술 Fujing이라고합니다. 예술로 그린 얼굴을 우징(Wuer 그린 얼굴)이라고 하고, 공연 스타일 면에서 보면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가장 먼저 등장하는 사람들은 그 반대다.
5. 극중 추악한 행동은 '세 칠한 얼굴'과 매우 다르다.
추함은 문학적 추함과 무술적 추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Wen Chou는 Fang Jin Chou (문학자, 유학자)와 넘어지기, 때리기, 돌리기, 던지기 등의 무술 역할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Wu Chou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십이지신에 따르면 추함은 소의 것이고, 소는 천성적으로 어리석기 때문에 추함은 어리석음과 동의어이다. 하지만 무대 위의 오추는 입을 벌리고 춤을 추기도 하며, 발랄하고 똑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무술을 잘하는 니우의 추악하고 어리석은 성격과는 전혀 다르다.
답변: 코마츠 블로그 - CEO 레벨 15 3-4 21:50
--- ------ ------------------ ------ ------
오페라를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미 Dan Jing Mo Chou라는 이름이 어디서 유래했는지 추측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더 일반적인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Sheng, Dan, Jing, Chou"는 "antinomy"를 사용하여 명명됩니다. 이것은 사실 매우 오래된 전설로, 드라마와 전설(고대 오페라의 다양한 형태)이 유행하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명나라의 재능 있는 학자 주지산(朱志山)은 성단경초를 아이러니라고 표현하거나 당나라 장종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척하는 것이 아이러니하다고 생각했다. 정말 훌륭한 재능이군요. 한 문장이 다른 문장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셩'은 남자를 뜻하는 게 아니고 어떻게 선생, 후배, 유학자, 장성, 이성 등의 이름이 있을 수 있겠는가. Dan은 설명하기가 좀 더 복잡합니다. 드라마 역사가 Zhou Yibai는 "Dan"이라는 단어가 "Sister"라는 단어에서 진화했다고 믿습니다. 순서가 먼저 "자매"이고 그 다음에는 "자매"를 "다"라고 잘못 불렀습니다. , 그리고 "자매"는 "자매"라고 불립니다. "다"의 간단한 형태는 "단"입니다. 이전의 "Lao Gu Qian Da"는 "Lao Gu Qian Dan"이 되었습니다.) "자매"는 항상 여성을 지칭하는 용어였으며 이는 천진에서 입증되었습니다. "dan"은 "sister"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dan 역할"은 여성만이 수행한다는 것을 이해하기 쉽습니다. 원나라 출신인 정가단추(Jing Ke Danqiu)는 "경"이 "아름답다"의 타락이라고 믿었습니다. 핑크색, 흰색, 짙은 녹색의 얼굴 화장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정말 아름다웠어요. Liang은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지만 나중에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물로 변했습니다. 추악한데,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잘생겼다"와 관련이 있을 뿐입니다. '할리퀸'이 연기하는 캐릭터가 모두 나쁜 사람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콧등에 하얀 가루를 발라야 하기 때문에 결국 그들의 이미지는 추악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 설명이 너무 단순하고 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계속해서 그 미스터리를 연구해 보면 분명 새로운 설명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경극의 역할도 '성, 단, 경, 추'로 나뉘는데, 각 범주마다 여러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하나씩 당기지 않겠습니다.
명나라의 오페라 작가 이유는 매우 가난했습니다. (그리고 또 어떤 오페라 작가가 가난하지 않은지) 한번은 부유한 친척에게 돈을 빌리러 갔지만, 그는 계속 차를 대접했습니다. , 돈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지 않습니다. Li Yu는 차를 마신 후 배를 타고 떠났습니다. 부자 친척은 속으로 웃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누군가 광대 얼굴용 흰색 가루와 펜이 들어 있는 작은 가방을 보냈습니다. 그것을 본 부자 친척은 즉시 돈을 준비하여 이우에게 주었다. Li Yu는 Yin Zi를 보고 미소를 지으며 펜을 내려놓았습니다. 부유한 친척이 출연한 할리퀸 연극의 절반은 이미 쓰여졌습니다.
================
경극은 북경 오페라, 중국 오페라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150년 전인 1970년쯤 처음 생산됐다. 원래의 경극은 고정된 창법이나 장르가 없었고 안후이극, 곤곡, 부창, 사평곡 등이 혼합되어 변화와 탐구를 거쳐 마침내 자신만의 스타일, 즉 북경 오페라.
이 모든 것은 경극을 좋아하는 할아버지가 들려주신 이야기다. 경극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면 무척 신이 나고, 끊임없이 이야기를 나누며, 경극의 유래를 자세히 인용하기도 했다. 종파와 가수. 솔직히 말해서 저는 경극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경극의 얼굴 화장이나 의상, 동작에 관심이 있을 뿐입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많이 본 경극 클립은 유명한 경극 예술가인 메이바오주(Mei Baojiu)가 연기한 술 취한 첩입니다. 그 여인의 얼굴은 장밋빛이었고, 그녀의 눈은 움직이고 있었고, 그녀는 화를 내며 동시에 행복했고, 그녀의 하체 음주 자세는 나를 깊은 인상과 취하게 만들었습니다. 알레그로를 치자마자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일시 정지하세요. 할아버지는 촬영장에서 설명하기 시작했다. 과거에는 여자 역할을 모두 남자가 맡았고, 노래하는 것이 가장 멸시받는 역할이었다. 배우들은 남들에게 멸시를 받는다고 합니다. 정말 봉건적이에요. 나는 그것을 기각했다. 좋은! 무대에는 귀한 후궁이 등장했고, 객석에는 채를 부르는 할아버지가 등장했다.
경극의 가사는 잘 이해하지 못하지만, 얼굴 화장이나 의상에 대해서는 조금 알고 있어요. 얼굴 화장은 경극의 핵심 단계로, 가사를 말하기 전 얼굴 화장을 통해 캐릭터의 개성과 정체성을 엿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관공의 붉은 얼굴, 항우의 하얀 얼굴, 장페이의 검은 얼굴, 조조의 분홍색과 하얀 얼굴, 가는 눈썹과 긴 눈, 황가이의 황라오산 얼굴 등이 가장 기본적인 차이점입니다.
경극의 전체 의상은 매우 복잡합니다. 의류만 놓고 보면 로브, 재킷, 갑옷, 투구, 부츠, 장신구 등 6개 카테고리로 나뉜다. 대부분의 예복은 예복과 발등, 물 소매 및 느슨한 벨트가 포함되어 공무원이 착용합니다. 이 유형의 옷의 패턴은 일반적으로 느슨한 용 패턴입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진상련"의 보공의 옷입니다. 검은 바탕에 금빛 느슨한 용이 있어 웅장하고 엄숙합니다. 짧은 옷은 일반적으로 바텐더 및 남아용 옷, 중매인이나 젊은 여성이 입는 컬러 재킷, 잠옷이라고도 알려진 타이트한 옷으로 구분됩니다.
Water Margin의 Shi Xiu는 이러한 '빠른 옷과 빠른 바지' 스타일을 입었습니다. 갑옷은 이해하기 쉬운, 즉 전투복이다. 옷 뒤에는 견고한 지지대가 있고, 그 위에는 화려한 전쟁 깃발이 있어서 회전하면 정말 멋져 보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양가의 여장군'에 등장하는 목계영의 모습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투구와 모자는 황제의 용관, 왕비의 봉황관, 선비의 스카프, 관리의 검은 망사 모자 등 사람들이 머리에 쓰는 것입니다. 경극에서 왕관은 등장인물의 정체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검은 망사를 벗는 것은 공직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흔히 말합니다. 신발은 두꺼운 공식 부츠와 캐주얼 부츠로 구분되며 대부분 공식 부츠는 흰색 밑창을 사용하여 공식 유니폼과의 조화를 추구합니다. 캐주얼 부츠는 여성복과 남성복으로 나뉘며 차이점도 있습니다. 마지막 하위 카테고리에는 소매, 벨트, 식사 주문 및 기타 액세서리가 포함됩니다. 물소매는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며, 행복할 때는 소매를 원을 그리며 펄럭이고, 화가 났을 때는 소매를 펄럭이는 모습이 모두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경극에는 여러 역할이 있는데,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노성, 샤오성, 우성, 청의, 화단, 도마단, 자오, 문초, 채단 등이다. 각 캐릭터는 손가락의 움직임부터 의상, 의상까지 자신만의 노래하는 목소리와 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세련된 연주 형태는 아마도 중국에서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전통 오페라는 중국의 정수입니다. 북경 오페라 외에도 쿤 오페라, 허난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고가 오페라, 허난 방즈, 화이 오페라 등이 있습니다.
경극은 전통 오페라의 주요 장르로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번창할 것입니다. 중국인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오페라가 있다.
경극의 캐릭터
경극은 캐릭터를 조형하는 데 있어서 자신만의 독특한 모델링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성별, 성격, 연령, 정체성을 지닌 캐릭터를 다양한 직업으로 분류합니다. 일반적으로 '셩, 단, 징, 추함'이라는 네 가지 직업이 있습니다. 경극의 등장인물은 생생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며 연극적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관객의 감상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경극에서 '성'은 일반적으로 극중 남자 역을 맡은 배우를 말하며, '노성', '샤오성', '오성'으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Laosheng"은 중년 남성입니다. 그는 보통 북경 오페라 "Wu Zixu"의 Wu Zixu와 같이 드라마에서 꼿꼿하고 단호한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경극 전문 용어로도 사용되는 공연 시 귀입니다. 이를 "수염 입"이라고 부르므로 수염 입에 대한 특별한 공연 기술 세트도 있습니다. 수염의 색깔은 캐릭터의 나이를 나타냅니다. 북경 오페라 "실랑이 어머니를 방문하다"의 양 실랑은 약 30세이며 검은 수염을 기르고 있습니다. 북경 오페라 '진상련'에서 왕옌링은 약 60세이며 흰 수염을 기른 인물이다. Laosheng은 일반적으로 드라마에서 노래와 섬세한 연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의 노래 스타일도 가장 풍부합니다. 대사는 경극의 운율로 표현되고, 노래는 실제 목소리로 연주되며, 스타일은 강하고, 곧고, 단순하고, 감미로우며, 동작 역시 우아함, 위엄, 엄숙함을 바탕으로 합니다. 노성(老性)에 해당하는 것은 경극의 젊은 남성 인물을 가리키는 '소성'이다. 노래에 있어서는 실제 목소리와 가짜 목소리를 결합한 창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그의 창법은 화려하고 밝다. 예를 들어, 북경 오페라 "백사전설"의 서선(Xu Sheng)은 극중에서 뛰어난 무술 실력을 발휘하는 젊은 남성 장군을 가리킵니다. 연극. 노래에 중점을 두지 않고 무술 동작의 숙련도와 기술의 난이도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경극 <창반포>의 조윤(趙雲). 경극에서는 여성을 총칭하여 '단'이라 부르는데, 이는 등장인물의 나이와 성격에 따라 여러 가지 직업으로 나눌 수 있다. 지위가 높은 여성을 '정단'이라고 부르는데, 정단이 연기하는 캐릭터가 종종 파란색 가운을 입기 때문이다. 북경 오페라 "두아의 불의"의 여주인공 두이는 전형적인 칭이 캐릭터입니다. Tsing Yi의 연주는 엄숙하고 차분하며 우아하고 부드럽습니다. 일반적으로 Tsing Yi의 노래 목소리는 선율적이고 섬세하며 우아합니다. Danxing의 "Hua Dan"은 Tsing Yi에서 주로 청순하고 활기차거나 난잡한 여성 역할을 수행합니다. 성싱(Shengxing)의 우성(Wusheng)과 동일합니다. 무술을 잘하는 젊은 중년 여성들로, 무술 학생들과 비슷한 복장을 하고 있으며, 주로 여주인공, 장군, 심지어 요정과 밴시 역할을 합니다. 드라마에서. 오단과 도마단의 공연에는 종종 활기 넘치는 징과 북이 반주되어 현장의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라오단'은 드라마에서 할머니 역을 맡은 직업을 말한다. 노인들의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 안정된 수평보폭으로 걷고, 옷의 색깔은 짙은 가을색과 짙은 녹색이며, 실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른다. 경극에서 '징' 캐릭터는 무대 위에서 가장 화려한 얼굴 화장을 하며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캐릭터 유형이다. "Jing"은 얼굴 화장이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사용하여 얼굴의 윤곽을 그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큰 얼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극에서 독특한 외모나 성격을 지닌 역할을 맡은 남성들은 대부분 장군, 신격화된 인물, 일정한 사회적 지위를 지닌 인물들이다. 이들은 민간인과 군인의 선악으로 나뉘지만 성격과 기질은 거의 거친 편이다. , 장엄하고 영웅적이기 때문에 경극에서는 노래를 부를 때 넓고 크고 강하고 힘찬 음색의 실제 목소리를 사용해야 하며 동작 모델링에도 등장 인물의 성격과 추진력을 강조하기 위해 굵은 선과 웅장함이 필요합니다. . 경극의 '못생긴' 배우들은 '작은 얼굴'이라고도 불린다. "Chou" Xing의 메이크업은 Dahualian과 다소 유사하지만 그의 퍼포먼스 스타일은 완전히 다르며 약간 과장된 캐리커처와 같습니다. 광대의 등장은 종종 온 집안에 웃음을 선사합니다. "추악함"은 "문학적 추악함"과 "무술적 추악함"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Wu Chou는 숲의 영웅, 도둑, 도둑 등 재치 있고 재미있으며 무술에 능숙한 캐릭터를 자주 연기합니다.
"Wen Chou"는 종종 플레이보이, 간수, 바텐더, 파수꾼, 베테랑 등을 연기합니다. 시민 영웅이든 군사 영웅이든 모두 선과 악, 신분의 높고 낮음이지만, 극중에서는 모두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코미디 캐릭터이지, 모두가 악당은 아니다. 경극의 기예는 오랜 기간의 다듬기와 표준화를 거쳐 형성된 것으로, 등장인물의 내면적 특성을 부각시키고 등장인물의 내면적 특성을 표면화하는 것이 다른 형태의 경극과 구별되는 중요한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