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미술과 서양 미술의 모양과 색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세요.
중국 미술과 서양 미술의 모양과 색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세요.
색은 회화언어의 표현이고, 감성의 상징이며, 정신의 전달체이다. 회화예술에 있어 중요한 재료로서 색은 미술언어의 요소 중 하나이다. 그리고 그것은 작품의 독특한 사상이자 조형예술이기도 하다. 표현미술의 리듬이나 언어미술의 어휘처럼 색은 회화라는 예술형식의 중요한 요소이자 가장 대중적인 감정의 형태이기도 하다. 색이 갖는 풍부한 표현력과 그것이 만들어내는 감성의 힘은 작가와 관객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다리를 놓을 수 있다. 색은 표현적, 상징적, 장식적, 음악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이는 회화의 풍부한 표현력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러나 중국화와 서양화는 문화색채에 대한 느낌과 색채 표현의 예술적 수단에 있어서 큰 차이가 있다. 1. 중국과 서양의 회화색의 문화적 차이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전통, 관습, 표현, 심리적 인식, 생활 환경의 차이로 인해 색상은 중국과 서양에 담긴 정보와 의미를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서양 문화도 다릅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빨간색은 번영, 기쁨, 부드러움, 성공을 의미합니다. 전통혼례에서는 신부의 옷을 붉은색으로 싸서 화려한 장식으로 달고, 신랑은 가슴에 커다란 붉은 꽃을 달고, 신방에는 행복의 상징인 붉은색 두 배의 행복을 뜻하는 한 쌍의 글귀를 걸어놓는다. 사랑. 전통 축제 기간에는 붉은 등불, 붉은 폭죽, 붉은 쌍이 축제적이고 상서로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러나 서양에서 빨간색은 잔인함, 광신, 재앙, 문제, 피 등을 의미합니다. 투우에서 "빨간색"이라는 단어는 불길한 신호이므로 투우사는 황소를 화나게 하기 위해 빨간색을 사용하는 전통을 사용합니다.
Bu는 "화난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흰색은 슬픈 색이지만, 서양인은 흰색을 우아하고 순수하며 순수함을 상징한다고 믿습니다.
수천년 동안 중국 봉건 사회에서 노란색은 고귀함, 위엄, 부와 영광을 상징하는 황제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노란 법의는 황제의 지위를 나타내며, 급격한 상승은 관직의 번영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서양에서 보라색은 왕권을 상징하는 반면, 노란색은 '비열함'과 '비겁함'을 상징한다.
2. 중국화와 서양화의 색채 표현 형태의 차이. 회화사적 단계에 따라 회화의 색채 개념은 서로 달랐다. 유사하며, 모두 심플한 색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제한된 안료로 인해 천연 식물이나 광물 안료로만 판별할 수 있는 이러한 단조로운 색채관은 단순한 색상, 넓은 면적, 눈길을 끄는 색상, 거의 없는 등 원시 시대 중국과 서양 회화의 유사한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조합 변경.
차이점은 이 시기 중국화의 색채가 더 간결했다는 점이다. 암벽화의 경우 원시적인 묘사에서는 다양한 색채가 등장하지만 거의 추상적인 사물이 단색으로 표현됐다. 도자기지만 평면이기도 해요. 서양화의 색채는 상대적으로 풍부하여 다양한 색조뿐만 아니라 단순한 입체감과 명암의 변화도 많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스페인의 알타미라 동굴벽화(라스코 들소의 그라데이션 명조와 암조) 등이 있다. 등.
이 그림은 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소털은 배열된 선으로 그려져 있고, 인물과 새는 선으로 그려져 상징을 이루고 있다. 상(商)나라, 주(周)나라, 진(秦)나라, 한(汉)나라 시대에 중국화의 색채는 점차 단순해지고 단순해졌다. 여름에는 사물이 풍부해 지지만 주로 색상면에서 표현의 형태는 여전히 평면적이며 그림 위에 다양한 색상이 배치되어 마치 칠기 그림, 한나라의 비단 그림과 같은 색상의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왕조와 동한 왕조 무덤의 벽화는 대부분 빨간색으로 만들어졌으며 검은색이 지배적이며 노란색과 파란색이 그 뒤를 따릅니다. 이때 서양화의 색채는 갈라지기 시작했는데, 일부 그림에서는 중국과 유사한 장식색을 채택했는데, 즉 단순한 색을 병치하여 그림을 이루었지만 선과 이미지는 더욱 사실적이었다. 다른 부분은 사실적이거나 재현적인 색상관을 향한 급속한 발전인데, 이는 일부 그리스 벽화에서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위진남북조 시대에 중국화의 색채는 사실성을 중시하기 시작하여 재현 가능한 색채관으로 발전하였고, 이때 점차 색조의 수가 늘어나게 되었고, 주된 진전은 색의 명암의 변화가 더욱 풍부해졌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Gu Kaizhi의 "여성 역사 계몽 그림"에는 옷의 접힌 부분에 그림자 수준이 돌출되어 있으며 "Luo의 여신 부"에서는 문자, 나뭇잎, 중국화의 색채가 풍부하고 다양하게 발전한 것에 비해, 이때 서양화의 색채는 상징색으로 옮겨가고 있었다.
로마제국의 분열과 개념적 변화와 함께.
3. 중국화와 서양화의 색 사용 차이. 중국화는 먹을 잘 활용하는 반면, 서양화는 색을 잘 활용한다. 중국화는 중국화에서 색상을 사용하는 모델로, 색상 대신 잉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탄 먹, 두꺼운 먹, 연한 먹, 마른 먹과 젖은 먹의 변화,
빛의 감각, 색상, 공간감 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잉크 위에 서게 하여 표현합니다. 대상의 질감.
p>그림 앞에서는 비록 색깔은 화려하지 않지만 수천 년을 생각하고 마음은 수천 마일을 헤매게 된다. 잉크의 매력은 풍부한 색상의 환상을 만들어내고 반짝이는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순수한 색상과 포화 채도를 사용하여 크고 화려한 효과를 만들 수도 있고, 채도를 약화시키고 색상 차이를 좁혀 조용하고 미묘한 효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서양화는 색의 사용을 중시하며 질, 빛, 형태, 공간 등을 잘 활용하며 색이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 사람들이 그곳에 있고 보는 것처럼 느끼게 만듭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도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서양 유화는 밝은 톤과 어두운 톤이 주를 이루며, 빛과 그림자, 색의 겹을 사용하여 인물의 피부의 섬세한 색 변화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피부 아래에 흐르는 피를 느끼게 합니다. 어두운 부분이나 그림자 속에 있는 사물은 안정되고 깊은 양감과 공간감을 연출하며, 그림의 색감의 채도를 높여준다. 유화는 빛과 그림자의 리듬을 형식미로 삼아 현실감과 입체감, 리듬감, 명암의 빛과 그림자를 추구한다. 빛의 구현은 색이다. 색은 조형의 가장 중요한 수단일 뿐만 아니라 표현의 가장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인상주의자들과 그 뒤를 이은 사람들은 자연의 색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해한 후, 객관적인 대상의 색에 대한 명확하고 강한 느낌과 색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얻은 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정신으로 색을 사용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의 상상력을 강조하면서 적극적으로 색 표현을 추구해야 하며, 빛, 그림자, 색의 정신적인 영향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연과 인간의 마음에 미치는 색의 힌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들은 자연을 관찰할 때 '빛'과 '색'의 관계에 매료됩니다. 빛과 색의 강한 변화, 그리고 공기의 감각에 도취됩니다.
4. 중국화와 서양화의 색채 인식 차이
중국 전통화는 먹을 사용해 색을 혼합하는데, 이는 유채를 사용하여 명암을 표현하는 서양화와는 다르다. 큰 차이가 있으며, 두껍고 얇음, 깊음과 얕음, 가벼움과 촘촘함 등 여러 입체감과 군상모순에서 시각적 효과가 얻어집니다. 중국화 미술은 무수한 색의 변화를 직관적인 방법으로 느끼는 반면, 서양화 미술은 전체적으로 광학적 성격을 띠고 기하학적 정신과 합리적 사고로 가득 차 있습니다.
중국화에 사용되는 색은 짙은 먹과 연한 색이 특징이며, 사용된 색은 물에 희석하여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중국특수색이므로 효과가 엷고 투명하다. 남당(南唐)의 유명한 화가 고홍중(孝崇中)의 『한희재의 야연』에 나오는 노래하는 소녀와 무용가의 묘사는 후기의 치밀하고 진한 색채의 그림에서도 이를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효과에주의하십시오. 모델링, 붓놀림, 채색 등 모든 측면에서 화가의 심오한 기술과 뛰어난 그림 기술을 보여줍니다. 서양화에서 사용되는 색은 초기에는 두꺼운 색블록과 섬세한 붓질, 후기에는 자유로운 붓질에 주목하여 대상물의 색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색채의 변화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렘브란트의 '자화상' 등 빛과 색의 효과를 강조한다.
국가마다 고유한 역사적 발전, 국가적 주인공, 심리적 특성, 문화적 배경, 관습 및 정서뿐만 아니라 예술적 개념과 예술적 이상이 있습니다. 중국화는 의미를 중시한다면, 중국화는 표현과 감정을 중시하고, 서양화는 재현과 합리성을 중시하고, 중국화는 선을 주요 조형방식으로 사용하는 반면, 서양화는 빛과 색을 주로 사용하여 사물을 표현한다. 그러나 중국과 서양 문화의 교류와 상호 영향으로 서양 회화는 중국에 뿌리를 내리고 성장했으며, 동양 미술은 서양 미술 발전의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