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허베이 무술 실력의 기본은?
허베이 무술 실력의 기본은?
탄킥
중국 무술에서는 줄곧 '남권·북권'이라 불린다. 여기서 남권은 홍권을 의미하고 '북권'은 자연적으로 Tan (Tan Kung Fu) Kou. 전설에 따르면 이 권투는 허베이 성 Linxi 카운티의 Longtan Temple에서 시작되었으므로 Tan Kou라고 불립니다. 그래서 Tan Kou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러나 전자가 약간 더 널리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명나라 정덕(鄭德)시대, 허난(河南)성 쑹산(松山) 소림사(少靈寺) 승려 향기(祖師) 선사가 하북성 린시현(臨西縣) 용담사(龍潮寺)를 직접 방문하고 곤륜대사의 후손인 월공대사를 만나 서로 교류하였다. 소림의 나한복싱과 린칭탄킥을 연습하여 기념품으로 간직하세요. 나중에 소림사의 후손들이 담구의 복법틀을 개조하고 두 줄을 추가하여 소림담킥이라 불렀다.
잽 더 풋
잽 더 풋은 다리와 발의 기술에 중점을 둔 복싱 기술로 송나라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며 '의 달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북부 다리". Wu Song은 술에 취해 Jiang Menshen을 이겼습니다. Wu Song은 Jade Ring Step과 Mandarin Duck Kick을 사용하여 발을 찌릅니다. 현대에는 허베이성 쑤닝에서 발 찌르기가 유행했습니다. 그 조상은 1813년 천리종의 지도자 중 한 사람이었던 무술 대가인 풍커산(Feng Keshan)이었습니다. 또한 태평천국시대에는 태평군 장군 조찬이(趙施伯)가 발차기와 범자권에 능했다고 전해진다. 태평군이 천진을 공격하는데 실패하자 조찬의는 하북성 요양에 은둔하여 현지 주민들에게 발차기와 범자권법을 가르쳤습니다. 주요 발차기 기술에는 발로 차기, 놀리기, 띄우기, 가리키기, 찌르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손과 발을 모두 사용하는 무술 방식을 크게 강조합니다. 권투 속담에는 "손은 두 개의 문이므로 사람을 때릴 때 전적으로 다리에 의존합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신체자세에 있어서는 곧고, 유연하며, 허리를 지배하고, 어깨와 엉덩이를 보조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손은 척추에서 떼고, 발은 엉덩이에서 떼고, 둘 다 허리와 어깨, 엉덩이를 사용하며 땅바닥 걷기 동작과 조화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권투에는 "Eight Roots"와 "Nine Branches"라는 두 가지 학교가 있습니다. 팔뿌리(八根)는 대부분 책상다리 자세이고, 구가지(九根)는 대부분 책상다리 자세이다. 한 번에 한 걸음, 한 걸음씩 손과 발을 사용하여 일련의 발차기를 합니다.
포크에는 원(Wen)과 우(Wu)가 있습니다. 우(Wu)는 포케의 기원이고 원(Wen)은 그것의 발전과 변화입니다. Wu Danzi는 쭉 뻗고 관대하며 민첩하고 강하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사용하여 멀리 그리고 오래 타격할 수 있으며 단단함을 중점으로 합니다. 손, 눈, 마음, 신체 및 스텝의 종합적인 훈련에서는 다리 기술과 발 기술에 중점을 둡니다. 기본 다리 기술에는 따기, 자르기, 차기, 돌리기, 왼쪽 및 오른쪽 다리(손가락, 차기, 발차기)가 포함됩니다. 터닝), 포인트, 킥, 폴트, 킥, 그라인드 등 8가지 킥 방법. 전통 무술 루틴은 "구회전 원앙 발차기" 또는 줄여서 "구지자 다리"라고도 합니다. 한쪽 다리는 9개로 연결되어 연습할 수 있습니다. "Nine-Turn"; 각 다리의 다리 방법은 모두 한 걸음과 한 발로 이루어지며 고리가 얽혀 있기 때문에 "Lian Lian"이라고 불립니다. 오른쪽으로 한 쌍을 이룬다고 하여 '원앙의 발'이라 불린다. 문단자의 머리카락은 강하고 부드러우며, 솜 속에 바늘이 숨겨져 있고, 작고 콤팩트하며,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그림자에 가깝고, 부드럽고 강하다. 전통적인 Wen Panzi 루틴은 "팔근"(회전 발차기, 옥환 발차기, 돌 천둥, 궁수 손, 발 차기, 바깥 걷기, 오꽃 대포, 십자 망치 등)이라고 불립니다. Wenbanzi의 훈련 방법은 마음에서 영혼까지, 손에서 발까지입니다. 전진, 후퇴, 회피, 휘두르기, 펌프질, 변화, 집중, 회전에 중점을 두고 적을 놀라게 하고 적을 깊이 유인하며 뒤에서 공격하고 하지로 차며 반발로 승리합니다. 발소리는 발로 차는 것 같으나 발로 차지 아니하고 동쪽에서 소리가 나고 서쪽에서 치는 것 같으니라. 동북지역에도 일종의 동북킥이 있는데, 이는 독특한 다리 기술과 강력한 무술을 가지고 있으며 호풍산(Hu Fengsan)에 의해 창안되었습니다. 8근, 8모, 8법 16자, 32자 기본 용법을 바탕으로 단단함과 부드러움, 짧고 강렬함, 상체는 콤팩트, 하체는 활동적이다. , 느린 기술, 강력한 다리 작업, 근접 전투, 유연하고 변경 가능하며 "Hu의 발 찌르기"라고도 알려진 Hu의 발 찌르기는 주로 "Wen Panzi"를 기반으로 하며 "Wu Panzi"도 수행합니다.
오잉킥
남쪽의 모든 복싱 스타일은 주로 손과 허리를 기반으로 하며 발의 쿵푸를 무시합니다. 그러나 황비홍은 혁신을 이루고 일부를 결합했습니다. 북부의 킥 또한 남부 복싱에 통합되었습니다. 무영차기는 적을 빠르게 쓰러뜨리는 동시에 발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기술입니다. 발이 안정되어야 빠르게 움직일 수 있고 외부 공격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 자세의 탄탄한 기초가 이 묘기의 기초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무영킥은 동쪽에서 공격하고 서쪽에서 공격하는 연습이다. 이는 무술 특유의 기술이 아니라 하체를 공격하는 기술이 부각되는 점이 특징이다.
많은 영화에서 그림자 없는 발이 훌륭하고 시선을 사로잡는다. 물론 이러한 무협 장면은 시각적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주지만 결국 영화나 드라마에는 모두 예술적인 요소가 담겨 있습니다. 황비홍의 3대손 위즈웨이: 이 그림자 없는 발은 공중에 수십 번 뛰어올라 부딪히는 평범한 영화나 소설과는 달리, 그림자 없는 발은 탄탄하고 실제적인 모습입니다. 쿵푸는 때릴 때 동쪽과 서쪽을 공격한 후, 다리를 뻗어 상대를 공격하므로 무영킥이라 불린다.
참고: 무영킥의 놀라운 점은 위력이 아니라 발차기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일반 발차기의 경우 이동하는 동안 전문가는 발차기를 통해 발차기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림자 없는 발의 위치에는 이러한 단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