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80 년대 이후에 본 국산 애니메이션 영화.
80 년대 이후에 본 국산 애니메이션 영화.
1946- 1956 은 중국 애니메이션이 안정적으로 발전하는 시기입니다. 마오쩌둥의 지도하에 중화인민공화국은 6 월 1949+ 10 월 1 일에 탄생했다. 앞서 중국 * * * 프로듀서가 이끄는 동북영화 스튜디오의 생산성, 인형영화' 황제의 꿈' (1947) 과 애니메이션영화' 독 안에 든 쥐' (1948), 그리고 1950- 1956 기간 동안 중국 애니메이션의 창작과 제작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였다. 소재상 동화를 어린이 서비스로' 고양이 낚시' (1952) 를 촬영했다 스타일면에서 그는 민족화의 길을 걷고' 인형영화의 마술 펜' (1955) 과' 자랑스러운 장군' (1956) 을 만들었다. 기술적으로 흑백영화에서 컬러영화, 첫 컬러 포대극' 소영웅' (1953), 첫 컬러 전통애니메이션' 까마귀가 왜 검은색인지' (1955) 는 모두 중국에 있다
1957- 1965 는 중국 애니메이션의 첫 번영기이다. 1957 년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가 설립되어 중국 최초로 미술영화를 독립적으로 생산하는 전문 공장을 만들었다. 마오쩌둥의' 백화제방, 백가쟁명' 의 문예 방침에 따라 예술가의 적극성이 충분히 동원되어 중국의 애니메이션 창작이 번영하는 시기에 접어들었다. 생산량이 증가하여 예술과 기술 품질 방면에서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여러 편의 영화가 국제영화제에서 상을 받아 중국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애니메이션 유파를 형성했다. 그동안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전 블록버스터' 소란천궁' (전집, 196 1, 1964) 을 제작했다. 새 영화가 끊임없이 나왔다: 1958 년, 첫 중국식 신문 스크랩' 저팔계 수박 먹기' 시험 제작에 성공했다. 1960 년, 그는 최초의 종이접기' 똑똑한 오리' 를 만들었습니다. 196 1 년, 첫 수묵애니메이션' 올챙이 엄마 찾기' 가 탄생해 세계 애니메이션 영화계에 중국풍을 가장 잘 대표하는 새 유파를 추가했다. 1963 년 수묵만화' 무디' 를 제작해 수묵으로 사람, 가축, 풍경을 표현하며 수묵만화의 표현 영역을 넓혔다. 게다가, 제재의 다양화도 이 시기 애니메이션 제작의 큰 특징이다.
1966 ~ 1976 은 문혁 시대다. 4 년 기간 (1967, 1969, 1970, 197 1 1972 년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가 먼저 생산을 재개했다. 1976 년 문혁이 끝날 때까지 * * * 는 17 편의 만화를 제작했다. 이 시기의 만화는' 호병' (1973),' 작은 팔로' (1973),' 동해 보초병' (/Kloc-0) 과 같은 것이다 표현 수법에서 현실주의를 따르다. 1976 에서 제작한 수묵화 스크랩' 집에서 자란 죽순' 은 중국 수묵화와 민간종이 커팅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세계 만화가든에 새로운 새싹 한 그루를 더했다. 1976 ~ 1989 는 중국 애니메이션의 두 번째 번영기입니다.
1978 년 말부터 중국은 개혁개방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 시기는 20 세기 중국 만화가 가장 번영한 시기이다. 10 년 동안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의 독특한 국면을 바꾼 새로운 애니메이션 부서가 쏟아져 나왔다. * * * 전국 영화 애니메이션 2 19 편,' 창해삼전' (1979),' 천도경이' (1983) 제작 여우타사냥꾼 (1978), 제 친구 돌고래 (1980), 설동 (1980), 원숭이 낚시달 (1980) 도 있습니다 호동 (1984), 금실원숭이 악마 (1984- 1985), 허수아비 (1985) Tv 애니메이션의 첫 제작;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첫 제작은' 호리병박 형제' (1987),' 지저분한 왕의 모험기' (1987),' 검은 고양이 경장' (/ 제재가 더 광범위하고, 내용이 깊고, 풍자가 날카롭고, 결점이 있는 예술만화가 많다. 예를 들면' 세 스님' (1980),' 슈퍼비누',' 새로 단장한 초인종' (1) 이와 함께 중국 애니메이션의 사회적 영향력과 국제적 명성도 크게 높아져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1990 ~ 2002 년은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이 계속 확장되고 있는 시기이다. 1990 년대에 중국 애니메이션은 전통과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다. 외국 애니메이션 업체와의 경험 교류, 디지털 제작 수단의 대거 개입, 각 시스템 제작 단위의 다양화 발전, 다능한 애니메이션 인재의 부단한 성장 등. , 모두 중국 애니메이션의 제작을 수량과 품질면에서 비약적으로 만들었습니다. 특히 1995 부터 중국 영화상영사들은 만화에 대해 더 이상 통일구매판매를 하지 않는 계획경제정책을 시행하지 않고, 애니메이션 산업을 시장에 내놓고, 애니메이션의 생산상태와 경영모델을 바꿔 사회적 성과와 경제적 이익 윈윈이라는 이념을 점차 확립했다. 90 년대 국산 애니메이션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대형 애니메이션 드라마의 성행이다. 중국은 원선 애니메이션 아트 단편 영화의 주인공에서 대규모, 연속, 시리즈화 TV 애니메이션의 국제 트렌드로 바뀌었다. 제작 방면에서 우리나라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기술력도 눈에 띄게 향상되어 컴퓨터 그래픽의 배경 기술이 더욱 보급되었다. 3 차원, 2 차원 컴퓨터 애니메이션이 급속히 발전하여 기획, 창작, 시리즈 제품 개발에 전파된' 대형 애니메이션 시스템' 의 신개념을 형성하여 애니메이션 산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하였다.
1990 년대는 중국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환점이 되었다. 이 시기에 제작된 우수한 애니메이션 장편은' 연화등' (1999),' 데이비드 팬더' (1999),' 마커 폴로가 향두로 돌아온다' (2000) 였다. 우수한 애니메이션 동영상은' 사슴과 소' (1990),' 엄진' (199 1),' 의사와 황제' ( 12 모기 5 명 (1992), 참새 선왕 (1992), 사슴녀 (1993), 음악선 (2000) 우수 시리즈 만화로는 도둑 (1990), 슈크와 베타 (1989 ~ 1992), 조롱박 소금강 (/Kloc-) 맏아들 막내아빠 (1995), 예로부터 소년이 영웅 (1995- 1996), L 여행 (/Kloc-0) 어떻게 (1998), 서유기 (1999), 벽력베이브 (1999), 작은 불교도 (/Kloc-)
2 1 세기에 접어들면서 우리나라 애니메이션회사, 제작업체, 애니메이션 생산량이 계속 증가했다. 2002 년까지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제작사 (관련 기업 포함) 는 이미 120 개를 넘어 1980 년대 말 20 여개에 비해 5 배 증가했다. 200 1 년, 중국 * * * 애니메이션 단편 7 편, 시리즈 애니메이션 42 편, 총 생산량 약 18000 분, 2000 년보다 5000 분 증가 2002 년, * * * 총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단편 영화 53 편, 총 산출량은 약 17300 분, 200 1 수준에 육박했다. 여러 해 동안 방치된 예술 애니메이션 단편 영상으로 200 1 2002 년까지 한 무리의 작품이 나왔다. 예를 들면: "물 같은 세월을 회상하다", "누구의 남편이 가장 멀리 갔는가", "성실한 방랑", "돈황의 꿈", "검은 고양이", "레이", "연못" 등. 컴퓨터 애니메이션과 온라인 미디어 애니메이션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드라마' 블루고양이 장난꾸러기 3000 질문' 은 모두 컴퓨터로 제작됐고, 200 1 개봉한' 소호대 얼룩' 은 최초의 국산 애니메이션이다. 각종 애니메이션 사이트, 특히 플래시 애니메이션은 청년 학생과 애니메이션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다. 애니메이션 창작과 전시 활동은 매우 열렬하다. 애니메이션 교육의 발전이 신속하다. 2002 년 말까지 전국 70 여 개 고교가 애니메이션 전공을 개설하고 재학 중인 학생은 약 5,000 명이다. 애니메이션 이론의 연구가 우세하여 문장 작품과 작품이 많다. 이 시기의 애니메이션 제작은 역시 시리즈 영화 위주로 한다. 주로' 호랑이가 돌아오다',' 코코',' 행복한 가족',' 수많은 문제',' 우리 집',' 서계구 아구 모험기',' 비둘기 섬',' 소년 적청',' 나' 가 있다
만형제가 첫 광고 만화를 만들 때의 1922 부터 2002 년까지 중국 * * * 이 1 168 편의 만화를 제작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90 년대 이래로 영화는 전편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장비와 생산 기술에 약간의 진전이 있었지만, 이전만큼 심각하지는 않았다. 영화는 점점 젊어지고, 갈수록 유치하다. 우리나라의 만화는 이미 초기 사상 감정 열정의 창작감을 잃었고, 단지 물건을 만들기 위해 대량으로 조잡하게 만든 느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