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교 시절 상상에 관한 시(상상과 관련된 시 감상)
고교 시절 상상에 관한 시(상상과 관련된 시 감상)
1. 상상력과 관련된 시의 감상
시에는 연상과 상상이 흔하다.
"시의 영역은 넓고 말의 길이는 길다." 시는 극히 세련된 예술이다. 적은 수의 단어로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암시적인 지시를 통해 사람들에게 느낌을 준다. 꽃을 흩뿌리는 여신의 모습. 연상과 상상력은 시예술의 날개이자 시 감상의 촉매제이다.
시의 작가는 그것에 의지하여 팔극에 도달하고, 독자들은 시인이 남긴 공백을 메우고, 수천 년을 생각하고, 과거와 현재를 바라보는 데에 의지합니다. 잠시, 시 너머에 담긴 무궁무진함을 찾아보세요. 시에서의 연상과 상상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구분된다. 1. 연상의 도움으로 공간을 넘어 다른 곳을 생각하고, 그 곳에서 자신에 대해 쓴다.
예 1: 한단 동지의 밤에 집이 그리워요. 백거이는 한단 우체국에서 동지를 만나 등불 앞에 무릎을 꿇고 동행합니다. 늦은 밤 집에 앉아 있으면 멀리 여행가는 사람들 얘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생각하기: 이 시의 제목에는 '향수병'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가족들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입니다. 감상: 이 기발한 발상은 그 표현을 완곡하고 암묵적이며 생각을 자극하게 만듭니다. 시인은 가족을 그리워한다고 쓰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리워하는 것을 상상함으로써 그의 향수병을 더욱 깊고 감동적으로 표현합니다. 예 2: 고급 호텔에서 좋은 밤인데 조명이 차가워서 혼자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손님의 마음은 왜 이렇게 슬퍼지나요? 오늘 밤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이 그리워요. 내일은 또 한 해 동안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릴 것입니다.
생각하기: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가? 감상: 이 시는 작가가 섣달 그믐날 타국의 호텔에 홀로 남아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에 있는 친척과 친구들이 그를 그리워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고향에 있는 친척들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2. 상상력을 이용해 시간을 넘나들고, 현재에서 미래까지 생각하고, 미래를 이용해 현재를 쓴다.
예 3 밤비는 북쪽의 이상인 공에게 편지를 보내 돌아올 날짜를 물었지만 아직 돌아올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바산의 밤비는 가을 연못을 가득 채웠습니다. 어떻게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생각하기: 이 시에 나타난 상상력을 분석해 보세요. 감상: 이 시는 작가의 상상력을 활용하여 미래의 재회의 기쁨 속에 오늘밤의 모든 것을 회상하고, 오늘밤의 상사병의 아픔을 대조하며, 아내에 대한 시인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예 4 : 강탑에 귤과 포멜로 향이 나는 위나라의 두 번째 왕 창링에게 작별 인사를하세요. 강바람이 비를 배 안으로 가져옵니다. 소향월에 먼 곳에서 당신을 생각하고 원숭이의 꿈을 듣는 것을 걱정합니다.
생각하기: 이 시는 예술적 개념에서 현실과 허구를 결합합니다. 이 예술적 기법과 그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분석해 주십시오. 감상: 이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눈앞의 실제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맑은 가을날 시인은 강변의 고층빌딩에서 친구들과 작별 잔치를 열고 친구들을 바다로 보냈습니다. 가을 바람과 비 속의 배.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허구입니다. 가까운 장래에 내 친구는 밤에 Xiaoxiang에 정박되어 있고 외로운 달이 하늘에 빛나고 잠들기 어려울 것입니다. 잠시 잠이 들더라도 강 양쪽에서 유인원들의 울음소리가 들려오며 그는 우울함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꿈에 빠져든다. 달밤에 배에 주차하는 것도 이미 환상이고, 꿈에서 유인원의 말을 듣는 것도 환상 속의 환상일 따름이다.
이렇게 시 전체는 현실과 현실을 결합하고, 상상력의 도움으로 표현의 공간을 확장하고, 예술적 개념을 확장하며, 시를 더욱 흐릿하고 아름답게 만들고, 주제를 심화시키며, 우울함과 이별의 감정을 잘 표현해냈습니다. 3. 연상의 도움으로 우리는 시간을 초월하고, 현재에서 과거를 생각하며, 과거와 함께 현재를 쓸 수 있다.
예 5 강남을 바라보던 리유는 어젯밤 꿈에 나올 정도로 증오심을 느꼈다. 흐르는 물 같은 자동차, 용 같은 말, 봄바람에 꽃과 달이 있던 상원에서 수영하던 시절이 아직도 옛날처럼 느껴집니다.
생각해 보세요: 무엇을 읽었나요? 예술적 기법의 관점에서 이 시를 바라보는 당신의 견해에 대해 이야기해 주십시오. 감상: 이 시는 표면적으로는 과거의 번영에 대한 향수를 노래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꿈에서 깨어난 후 처한 상황의 무한한 황폐함을 표현하고 있다.
작가는 글 내내 현 상황에 대해 긍정적인 설명을 하지 않고, 풍요로운 삶을 꿈꾸는 모습을 통해 강한 대조를 이룬다. 꿈이 번영하고 생생할수록, 꿈에서 깨어난 후의 슬픔은 더욱 강렬해지고, 과거의 번영에 대한 향수가 깊어질수록 현재의 상황은 더욱 암울해진다.
예 6: Chou Nuer의 책에서 Boshan Road 중간 벽에 있는 청년 Xin Qiji는 슬픔을 모르고 윗층과 사랑에 빠진다. 윗층과 사랑에 빠진 나는 억지로 슬픔을 표현하며 새로운 말을 지어낸다.
이제 슬픔을 다 알았으니 말을 멈출 수가 없네요. 포기하고 싶었지만 선선한 가을이라고 하더군요.
생각하기: 이 시는 현재의 '슬픔'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나요? 감상: 지난 영화에서 나는 '슬픔'에 대한 깊은 경험이 없었지만 항상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음 부분은 나의 현재 우울증에 관한 것입니다.
나라와 민족의 불행, 그리고 자신이 겪은 우여곡절은 작가에게 순수한 소년시절과는 사뭇 다른 끝없는 슬픔과 분노를 안겨주었다. 이런 식으로 과거의 부주의함은 오늘날의 "슬픔"의 깊이를 반영합니다.
4. 웅장한 상상력의 도움으로 시의 의미를 구성합니다. 예 7: 호추대사와 함께 산을 바라보며 친척과 친구들을 수도인 유종원으로 보냈습니다. 바다 기슭의 날카로운 산은 칼과 같고, 가을이 오면 마음이 찔립니다.
만약 내가 천억으로 환생한다면 산꼭대기에 흩어져 고향을 바라보리라. 생각하기: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을 쓰는 것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감상: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시인의 기이한 환상을 묘사하고 있다. 그는 한 몸을 수천 개의 몸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갖고 싶어 "산 꼭대기에 흩어져서 바라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 사람 고향이요." 이 매우 대담하고 참신한 상상력은 수도로 돌아가 친척과 친구들을 그리워하고 싶은 시인의 염원을 매우 현실적이고 강렬하며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예 8: 이웃이 셩을 연주하는 것을 듣고 있는데, 랑시원펑의 소리는 벽을 가로지르는 다채로운 구름 같고, 벽 밖에는 누구의 집인지 알 수 없습니다. 육중한 문은 잠겨 있고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푸른 복숭아나무와 수천 그루의 꽃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생각하기: 네 번째 문장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훌륭하다"고 후세들은 평했다. 당신이 생각하는 멋진 것은 무엇인가? 감상: 네 번째 문장은 탐색에 실패하고 나서 시인의 상상을 묘사하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을 떠올리며 나는 여전히 음악의 환경에서 글을 쓰고, 꽃의 번영을 통해 밝고 따뜻하며 경쾌한 음악에 대해 글을 씁니다.
'수상하다'는 말은 현실과 환상이 공존하는 느낌을 표현한다. 시각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청각적 감정(공감각)에 대해 글을 쓰는 독특한 방식입니다.
5. 시를 사용하여 독자를 자극하고 무한한 연관성을 갖도록 만드세요. 사례 9 회수(淮河)에서 친구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양쯔강 상류 정곡(鄭谷) 양류춘(陽柳春)이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였다.
밤에 여러 개의 백파이프가 정자를 떠나고, 당신은 Xiaoxiang으로 가고 나는 Qin으로갔습니다. 생각하기: 고대인들은 이 시의 결론이 독자들로 하여금 "아직도 끝나지 않은 문장이 수십 개나 남아 있다는 느낌을 받으며 방황하고 머뭇거리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생각에, "미완성"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팁: 임박한 이별의 슬픔, 긴 여행의 외로움, 불확실한 미래의 혼란, 서로 이별에 대한 그리움 등.
예시 10 황매화 시즌에는 곳곳에 비가 내리고 풀이 무성한 연못에는 개구리가 도처에 있습니다. 약속이 있어서 자정에 오지 않아서 체스 말을 두드리고 등불이 떨어지도록 두었습니다.
비와 청명의 왕은 비가 오기 전에 처음으로 꽃 사이에서 수술을 보았지만 비가 내린 후에는 바닥에 잎과 꽃이 없었습니다. 벌과 나비들이 차례차례 담장 위로 달려들었지만, 봄의 아름다움이 이웃집에 있다는 것을 의심하게 되었다.
생각하기: 두 시 A와 B의 마지막 두 문장은 독자의 상상의 여지를 각각 제공합니다. 팁: '손님을 만나다'는 손님을 기다리며 손님이 오지 않을 때의 다양한 상황을 상상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비와 맑음'은 벽 너머로 벌과 나비가 날아다니는 모습이 그려져 옆집 봄 풍경을 상상한다. 2. 고등학교 한시 감상
협회는 무엇인가와 관련된 것을 생각하는 사고 활동입니다. 연상은 시 예술의 기법이다. 시인 아이칭(Ai Qing)은 "시론"에서 "연상은 사물이 불러일으키는 유사한 기억이다. 연상은 경험의 반향이다."라고 말했다.
상상력은 시인이 기억을 이용해 새로운 이미지를 검토하거나 생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의 과정.
고대 시의 결부로서 그 표현은 다양하다. 현재의 예는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1. 고대 시에서의 유사한 연관성 및 적용:
예를 들어 당나라 이백의 "고요한 밤 사상":
p>
침대 앞 달빛,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되는 밍.
시인은 여기서 비슷한 연관성을 사용합니다. 이 두 문장은 타국이라는 특수한 환경 속에서 시인이 겪는 순간적인 환상을 표현하고 있다. 타국에서 혼자 사는 사람에게는 낮 동안 뛰어다니고 바쁘게 지내는 것이 이별의 슬픔을 희석시킬 수 있지만, 한밤중이 되면 그의 마음 속에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의 파도가 솟아오르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그는 처음 잠에서 깨어났을 때 침대 앞에 비치는 차가운 달빛을 땅을 덮고 있는 두꺼운 서리로 착각했습니다. 이러한 연상은 달빛의 밝음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계절의 차가움을 지적하며, 이국을 떠돌고 있는 시인의 고독과 쓸쓸함을 부각시킨다.
2. 고대 시의 대조 사상과 그 적용:
예를 들어 당나라 진타오의 『서유기』:
훈족을 멸망시키겠다고 맹세하고, 5천 명의 초진이 호진을 애도하고, 무정강 가의 불쌍한 뼈들은 마치 봄의 내실 꿈 속의 뼈들과 같습니다.
이 시의 주요 목적은 전쟁으로 인한 깊은 고통을 국민들에게 쓰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그것을 정면에서 설명하지 않고 연관성을 사용하여 네 가지 비교를했습니다. 하나는 움직임과 고요함, "훈족을 쓸어 버리겠다고 맹세"하고 다른 하나는 "관계없이 삶과 죽음입니다." 건강의 상'과 '호의 애통' '먼지', 세 번째는 앞면과 뒷면인 '무정강'과 '봄의 내실', 네 번째는 인간과 귀신, '몽상가'와 '강변의 뼈'이다. 강렬한 대비를 통해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죽은 병사들의 영웅적 모습과 강변의 유적의 황량함, 아직도 고향을 그리워하는 이들의 비극이 고스란히 드러나며 주제의 깊이를 깔끔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 또한 여러 수준을 반영하여 충격적인 예술적 효과를 생성합니다.
3. 고대시에 나오는 관련 사상과 그 적용:
예를 들어 당나라 장걸(張絲)의 '책불구덩이(Book Burning Pit)':
구덩이의 재는 차갑고 산동은 혼란에 빠졌으며 유향은 원래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구덩이 속의 재는 차갑지 않다'와 관련된 사람은 진시황이고, '산둥 난'과 관련된 사람은 진시황, 유방, 항우 등이다. 여기서는 토론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관련 연관성을 사용합니다. 산동의 난은 한동안 지속되었고, 진나라는 마침내 유방(劉房)과 항우(極玉)의 손에 넘어갔다. 두 사람 중 한 사람은 오랫동안 시장에서 놀고 있었고, 다른 한 사람은 학자가 아니었습니다. '책'이 문제의 근원이 아닐 수도 있고, '책 불태우기'도 '후손과 황제의 유산을 영원히 공고히 하는 효과적인 수단'이 아닐 수도 있음을 알 수 있다. "유향은 처음에는 공부하지 않았다"고 말하지만 "책을 태워서" 진나라를 멸망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전체 문장은 순전히 놀리고 조롱하며 극도로 씁쓸한 아이러니를 담고 있다.
4. 고대 시에서의 역연상과 그 적용:
예를 들어 당나라 왕웨이의 "성곽 사신":
사막의 외로운 연기는 곧고, 긴 강은 둥근 노을이다
이 시는 흔한 사막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저자는 "직선적인 고독한 연기"에서 "둥근 노을"을 떠올릴 수 있다. " 역방향 연관을 통해. "고독한 연기"의 밝은 색상과 "석양"의 색상, "직선"의 강인함과 "둥근"의 부드러움이 이상한 시각 효과를 형성하며 훌륭하고 화려한 그림, 시와 그림의 결합, 넓고 밝은 장면, 강력하고 강력한 것은 오랜 세월 동안 유명한 말이되었습니다.
5. 고대시에 나타난 인과관계와 그 적용:
예를 들어 당나라 두보의 "봄밤의 즐거운 비":
좋은 비 계절을 알고 봄이 올 것이다. 밤바람에 몰래 들어가, 말없이 사물을 적셔준다.
여기서 춘유의 좋은 점은 '계절을 안다'는 점이다. 배려심이 깊어 사람이 급할 때 찾아와 활력을 불어넣는다. 두 번째는 조용히 기여하는 것입니다. 광활한 밤에 바람과 함께 조용히 와서 만물을 양육하며 '좋은 것'을 구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상상력 :
예를 들어 왕웨이의 '9월 9일 산동 형제를 기억하며':
나는 외국 땅에서 이방인이고, 그리워한다. 명절에는 가족이 더욱 많아집니다.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때 말채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었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시인은 형들이 말채나무에 오르다가 한 사람의 실종을 발견한 모습을 상상하며 형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또 다른 예는 이백이 꿈, 선경, 자연, 인간 사회와 현실을 결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꿈나라와 동화나라가 바로 그가 동경하고 추구하는 밝고 아름다운 이상세계다.
시에서 연상과 상상의 역할
연상의 도움으로 우리는 시공간을 확장하고 시의 의미를 높이며 시적 사고와 감정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웅장한 상상력의 도움으로 시의 의미도 구성될 수 있으며, 동시에 독자에게 무한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한 시를 사용하세요(고등학교)
시 감상에서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한 예: 다음은 2005년 전국 3권에 실린 시 감상 질문과 답변입니다. 비온 뒤의 연못' 유종반(Liu Zongbān) 1 비못의 수면은 평평하고 처마에는 빛거울이 빛난다. 동풍이 갑자기 울부짖는 포플러를 춤추게 하고, 수천 개의 연꽃 마음 소리를 낸다. 이 시를 '고요함'과 '움직임'의 관점에서 감상해 보세요. 참고 답변: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물은 평평하다", "거울은", "처마는 빛난다" 등을 사용하여 비가 내린 후 연꽃 연못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정적인 장면을 묘사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는 '갑작스러운 상승', '수양 포플러 춤', 수양 포플러 잎의 빗방울이 바람에 의해 연잎에 날리는 소리 등을 사용하여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합니다. 비 온 뒤 연못의 아름다움. 이 시는 정적인 것과 동적인 것을 모두 묘사하는데, 정적인 것을 사용하여 움직임을 보여주고, 동적인 것을 사용하여 정적인 것을 대조함으로써 비가 내린 뒤 연못의 봄 풍경을 형상화합니다. 이 질문은 고전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적이고 동적인 기법을 포함합니다. 산과 강에는 동적인 풍경과 정적인 풍경이 있기 때문에 동적인 것은 풍경이 움직일 때의 형태, 태도, 소리를 말하고, 정적인 것은 풍경이 상대적으로 고요할 때의 형태와 태도를 말합니다.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은 장면의 모든 상황과 주요 특징을 포함합니다. 정적인 것에 대한 글은 사물의 모습을 보여주기는 쉽지만 글을 무미건조하게 만들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시인은 풍경을 묘사하는 동시에 정적인 풍경 묘사와 동적인 풍경 묘사를 동일한 예술적 개념으로 구상하여 일종의 흥미를 형성함으로써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이 서로 결합되어 보완되는 경우가 많다. "사물의 픽토그램에 상응"하고 "생생한 매력"이라는 예술적 효과를 형성합니다. 따라서 동적 및 정적인 기법이란 시에서 동적 요소와 정적인 요소를 모두 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탐구의 관점에서 보면 다음과 같은 것이 공통적이다. ① 움직임을 고요함으로 바꾸고 움직임을 고요하게 기술한다: 움직이는 것을 정적인 것으로 쓰고, 동적인 것의 정지된 형태와 태도를 상상하고 묘사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다>와 <멀리서 앞강에 걸려 있는 폭포를 바라보다>는 폭포를 멀리서 바라보는 첫 번째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으며, 흐르는 물은 정지된 천으로 간주된다. 폭포는 산에 매달려있는 거대한 흰색 사슬과 같습니다. "걸림"이라는 단어는 움직임을 고요하고 생생하고 생생하게 바꿉니다. ② 정적인 것을 움직임으로 바꾸고 움직임을 이용해 고요함 쓰기: 정적인 것을 움직이는 것으로 쓰고, 정적인 것의 움직이는 형태와 표현을 상상하고 묘사한다. 예를 들어, 왕안시(王沈師)의 『호인선생의 담에 관한 책』에는 “두 산이 넓게 노를 저어 녹색을 보낸다”라는 말이 있는데, “보내다”라는 말은 고요한 산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③ 움직임과 정적인 것을 결합하여 흥미로운 대조를 이루는 것: 정적인 것과 동적인 것을 동시에 묘사하여 정적인 장면과 동적인 장면이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하며, 흥미로운 대조를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두보(Du Fu)의 "노래(A Singing Song)"에서 "모래 머리의 왜가리는 주먹으로 침묵하고, 선미에서 뛰는 물고기는 비명을 지른다"는 시각적인 고요함과 청각적 움직임의 독창적인 조합입니다. ④ 움직임을 이용하여 고요함을 대조하는 것, 즉 동적으로 묘사하고 표현하고, 정적인 것을 대조하고 강조함으로써 일종의 대조기법이다. 예를 들어, Jia Dao의 시 "Inscribed on Li Ning's Residence" 전체에 묘사된 풍경은 매우 조용합니다. 유명한 대사 "스님이 달 아래 문을 두드렸다"에서 "knock"이라는 단어는 움직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고요함과 움직임을 대비하는 움직임과 소리로
/link?url=-TEVCTBnxdl8fyDGc- 4. 고등학교 과외 고시집
고등학교 과외 30인을 긴급 구합니다. 고교고시, 익명의 이용자의 과외질문만 질문자께서 추천해주신 최고의 답변입니다. 강물은 맑고 물결이 친다.
곡식을 거두지 않고 농사도 짓지 않으면 어떻게 삼백 알의 곡식을 낭비할 수 있겠습니까? 사냥이나 사냥을하지 않으면 어떻게 Hu Zhan'erting에 현이있을 수 있습니까? 그 신사는 채식주의자가 아니예요! 칸칸 컷은 방사형으로 강변에 배치되어 있으며 강물은 맑고 직선입니다. 추수도 없고 추수도 없으면 300억이 빼앗긴다? 사냥이나 사냥을하지 않으면 Hu Zhanerting이 어떻게 카운티의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까? 그 신사는 채식주의자가 아니예요! 길은 바람에 의해 갈라지고, 강물은 맑고 흐른다.
농사를 짓지 않고 농사를 짓지 않으면 삼백알의 농작물을 낭비하게 되느냐? 사냥이 없으면 Hu Zhan'erting에 카운티 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 신사는 너무 불만족스러워요! 2. Shuo Rat "The Book of Songs" Shuo Shuo Shuo Shuo, 나에게는 음식이 없습니다! 나는 세 살짜리 여자아이를 돌볼 마음이 없습니다. 곧 세상을 떠날 딸은 그 천국에 적합합니다.
행복한 땅, 행복한 땅, 사랑이 내가 원하는 것! 큰 쥐, 큰 쥐, 나에게는 음식이 없습니다! 세 살짜리 소녀 모 이켄데(Mo Ikende). 죽어가는 딸이 그 행복한 나라에 어울리는 사람이다.
행복한 나라, 행복한 나라, 사랑이 나를 똑바로 만듭니다! 큰 쥐, 큰 쥐, 내 묘목을 위한 음식이 없습니다! 세 살짜리 소녀인 나는 열심히 일할 의지가 없습니다.
곧 세상을 떠날 딸은 시골에 어울리는 사람이다.
러자오 이름이 영원할 러자오! 3. 파파야 : 『시경』은 나에게 파파야를 주고 경주로 보답한다. 산적에게서 보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나에게 복숭아를 주고 보답으로 경요를 주세요. 산적에게서 보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당신은 나에게 나무와 자두를 주셨고, 그 대가로 충주를 주셨습니다. 산적에게서 보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4. 국운 굴원은 코뿔소 갑옷을 입고 오거와 싸우고 있었는데, 그의 전차는 엉뚱한 허브에 있었고 병사들은 근접전을 벌이고 있었다. 해가 가려지고 적군이 구름처럼 되어 화살이 떨어지고 땅이 선두를 다투고 있다.
영우 진형은 여전히 걷고 있는데, 오른쪽 칼날에 왼쪽이 상처를 입었다. 두 개의 안개 바퀴가 와서 네 마리의 말을 먹이고, 옥개는 북을 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늘에는 분노가 가득하고, 강력한 정령은 분노하여 사람을 모두 죽이고, 일을 버리고, 서리가 가득한 눈으로 평원을 바라보고 있다. 들어가고 나갈 수 없으면 돌아갈 수도 없고, 평원이 갑자기 너무 멀어진다.
장검을 들고 진나라 활을 쥐고 있어 머리와 몸이 분리되어 심장을 벌하지 않는다. 성실함은 용감하고 전투적이며 궁극적으로 강하고 무적입니다.
몸이 죽으면 영혼이 영혼이 되고, 영혼이 굳건하면 귀신이 된다. 5. 핑링동 한웨푸 민요 핑링동, 소나무와 편백나무, 누가 요시 경을 강탈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는 정의경을 납치하고 탈출 대가로 백만 태엘을 지불했습니다. 두 마리의 말이 멀어지는 것도 힘들어요. 추적자를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거든요.
그는 슬프고 피를 흘리며 노란 송아지를 팔았다는 사실을 우리 가족에게 신고했습니다. 6. 죽은 물고기가 강을 건너서 울다 한월부 민요 죽은 물고기가 강을 건너서 또 울겠는가?
주슈와 리추는 서로 출입할 때 조심하라고 가르친다. 7. 도연명의 『산해경』을 읽어 보세요. 징웨이는 손에 작은 나무를 들고 바다를 가득 채울 것입니다.
Xingtian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며 강한 의지가 항상 있습니다. 똑같은 일에 대해 걱정할 필요도 없고, 지나간 후에도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더 이상 과거에 머물지 않지만, 좋은 시절이 기다리고 있어요! 8. 고대 스타일 (19 부) 리 바이 서쪽으로 연꽃 산으로 가서 별을 끝까지 봅니다. 무궁화는 평범한 손에 쥐고 있고 계단은 너무 명확합니다.
네온옷이 넓은 벨트를 따라 하늘로 솟아오르고 있다. 나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초대하고 Wei Shuqing에게 인사하십시오.
무아지경에 빠져 용처럼 Ling Ziming에게 달려갑니다. 낙양강을 내려다보면 먼 거리를 걸어가는 후족 병사들의 모습이 보인다.
잡초는 피로 뒤덮이고 자칼은 술로 뒤덮여 있다. 9. 신혼이별 두보토끼 비단은 푹신한 대마에 붙어있어 덩굴이 자라지 않으므로 딸을 낳거나 남편을 구하는 것보다 길가에 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아내로서의 웨딩 헤어, 저녁에 결혼하고 아침에 작별 인사를하는 것은 침대를 따뜻하게하지 않습니다. 멀지 않은데 국경을 지키고 하양으로 가는데, 신원이 확실하지 않은데 어떻게 첩에게 경의를 표할 수 있겠습니까? 부모님은 저를 키울 때 밤낮 가리지 않고 숨어 지냈어요. 제가 딸을 낳으면 집도 있고 닭이나 개도 낳을 텐데요! 이제 당신이 죽게 되니 큰 고통이 당신의 마음을 짓눌렀습니다. 나는 당신을 따르기로 맹세했지만 당신의 상황은 창백해졌습니다.
결혼 생각하지 말고 열심히 군 복무를 해라. 여자가 군대에 가면 군대 사기가 높지 않을 수 있다. 나는 가난한 소녀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벗은 옷을 입었고 더 이상 벗은 옷을 입지 않고 빨간 화장을 씻어냅니다.
날아가는 새를 올려다 보면 크고 작은 것이 함께 날아갈 것입니다. 사람들에게는 많은 오해가 있지만 나는 항상 당신을 바라볼 것입니다! 10. 왕웨이의 사냥을 지켜보다 웨이청에서 장군들이 사냥을 할 때마다 강한 바람과 나팔소리, 활소리가 들린다. 풀은 마르고 매의 눈은 약하며 눈은 사라지고 말발굽은 가벼워진다.
갑자기 신펑시를 지나 서류 캠프로 돌아왔다. 촬영 장소를 돌아보면 해질녘에 구름이 수천 마일 동안 평평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11. 봄밤 뤄청에서 피리소리를 들다 / 이바이 옥피리가 어둡게 날아 봄바람에 퍼져 뤄성을 가득 채운다. 이 밤에 나는 고향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밖에 없는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었다.
12. 양쯔강 남쪽 이귀년에 두보는 제왕의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고, 최주당 앞에서도 여러 번 들었다. Jiang Nan의 멋진 풍경이었습니다. 가을에 다시 만났습니다.
13. 맹덕구와 가볍게 한잔하고, 백거이와 장래 약속을 잡자. 어렸을 때 술값을 누가 아끼겠는가. 나는 늙었다? ***70년과 3년 동안 서로를 바라보며 1만 달러를 팔았습니다.
한가하고 우아할 때는 고전과 역사에 약하다. 술에 취하면 관현악보다 맑은 성가가 더 잘 들린다. 주황가가 무르익으면 ***씨는 술에 취한 상태가 될 것이다.
14. 가도를 치료하기 위해 한조주에게 보내세요. 이 마음은 한때 뮬란 배를 타고 천남 조수 머리로 여행했습니다. 장은 산을 넘어 화월에 왔고, 편지는 세관을 떠난 뒤 용류를 통과했다.
포스트로드 위에 봉우리가 걸려 있고 남은 구름이 걷히며, 가을에는 도시의 고목 뿌리가 바다에 흠뻑 젖는다. 밤새 연기와 바람의 독기가 휩쓸고 밝은 달이 시작될 때 나는 랑시 타워에 올라갔습니다.
15. 문정운의 상산 조기 여행은 아침부터 승려를 모집하기 위해 시작됐고, 여행자는 고향에 대한 안타까움을 느꼈다. 모전에서는 닭소리가 들리고, 반차오에서는 곳곳에 서리가 내립니다.
산길에는 참나무 잎이 떨어졌고, 기둥 담벼락에는 주황빛 꽃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Du Ling의 꿈을 생각하면서 기러기가 연못을 가득 채웠습니다.
16. 마웨이(Ma Wei)와 리상인(Li Shangyin)은 주저우(Jiuzhou)에 대해 들었던 해외 제자였습니다. 그가 이생에서 살 것인지는 불확실합니다. 하늘에서는 호랑이가 야경꾼을 알리러 여행을 떠난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새벽을 알리는 닭꾼은 더 이상 없다.
이날 6개 군대가 함께 주둔한 당시 중국 발렌타인 데이는 웃으며 소를 자랑했다. 어떻게 Four Ji가 Lu 가족만큼 훌륭하지 않고 황제가 될 수 있습니까?
17. 진아를 회상하다 이백 피리 소리가 삼키는 소리, 진이의 꿈은 진탑에 달을 끊었다. 진루에는 달이 가득하고, 버드나무는 해마다 물들고, 바링은 이별을 슬퍼합니다.
Yuanyuan에서 Qingqiu Festival을 즐기고 Xianyang Ancient Road의 소리가 끔찍합니다. 소리는 사라지고 서풍이 머물고 한씨 묘소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18. 꽃은 꽃이 아니다. 꽃은 꽃이 아니고,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자정에 왔다가 새벽에 사라진다. 봄꿈 같은 느낌을 받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아침에 구름처럼 가니 찾을 곳이 없구나.
19. 진먼 방문 - 풍연시(Feng Yansi) 갑자기 바람이 불면 샘물 웅덩이를 휘날리며 원앙을 향기로운 길로 이끌고, 붉은 살구암술을 손으로 움직인다. 싸우는 오리는 난간에 홀로 기대어 있고, 벽옥은 머리를 긁적이며 옆으로 넘어진다.
하루종일 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고, 까치들의 응원소리에 고개를 든다. 20. 조수를 바라보다 유용(劉永) 장강 남쪽은 번성한 곳으로 삼우성이며 예로부터 전당이 번영을 누려왔다.
훈제 버드나무로 칠해진 다리, 바람이 부는 녹색 커튼, 수십만 채의 집. 구름과 나무가 제방과 모래를 둘러싸고,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굴리고, 하늘은 끝이 없습니다.
도시에는 진주가 가득하고, 집집마다 명품이 넘쳐난다. 호수에는 Qingjia가 쌓여 있으며 가을 계수나무 3개와 10마일의 연꽃이 있습니다.
강피리 소리가 하늘을 맑게 하고, 수박 노래가 밤을 가득 채우고, 늙은 연꽃이 놀며 낚시를 하고 있다.
높은 이빨을 가진 수천 명의 기병이 술에 취해 말을 타고 피리와 북을 들으며 노래를 부르고 안개에 감탄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일이 많을 테니 풍치로 돌아가서 자랑하세요. 21. 자고새 - Yan Jidao 형형색색의 소매가 부지런히 옥종을 잡았는데 그 시절 나는 취해 아름다웠어요.
버드나무 꼭대기에서 달을 향해 낮게 춤추고, 복숭아꽃 부채 아래서 바람에 맞춰 노래하세요. 이별을 고한 후에도 우리는 몇 번이고 만났고, 몇 번이나 우리의 꿈을 여러분과 나누었습니다.
그 만남이 꿈이었던 듯 오늘 밤에는 은빛 사진 몇 장밖에 남지 않았다. 22. Shuilongyin·Ciyun Zhang Zhifu Yanghuaci Su Shi 꽃처럼 보이지만 꽃 같지 않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없습니다.
집을 떠나 길을 떠나는 생각은 무자비하고 사려 깊습니다. 지속적인 손상은 연조직에 있으며, 악마의 눈은 갇혀 있고 열리기도 하고 닫히기도 합니다.
꿈은 바람을 타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며 남자의 행방을 찾아보지만 남자는 여전히 거기에 있고, 꾀꼬리가 부른다. 이 꽃들이 다 날아가는 게 싫지는 않아요. 서쪽 정원에 있는 붉은 꽃들이 장식하기 힘든 게 싫어요.
새벽이 오고 비가 지나갈 때 그 흔적은 어디에 있을까요? 깨진 사과 웅덩이. 봄 풍경은 세 부분, 먼지 두 부분, 흐르는 물 한 부분이 있습니다. 5. 고교 과외 시 10편(바람직하게는 4자) 감사의 마음을 담아
(1)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없음) (2) 옛 친구 마을을 지나 맹호란의 옛 친구가 나를 초대했다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Tian의 집으로.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1 (2010년 간쑤성 핑량시) 다음 고시를 읽고 23~25번 문제를 완성하시오.
(7점) 오랜 친구 장멍호란을 만나 천씨 집에 초대받았다. 마을의 나무 가장자리를 모아 아오야마 구오 비스듬히.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23. 이 시의 턱대련과 목대행에는 어떤 수사적 기법이 사용되었는지 간략하게 분석해 보세요. (3점) 24. 이 시의 어떤 장면이 '전씨 가문'의 독특한 장면인가요? (2점) 25. 이 시는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나요? (2점) 23. (3점) 이중성(적대) (1점) 분석: 예를 들어 턱 쌍의 "녹색 물" 대 "녹색 산", "마을 가장자리" 대 "Guo Wai", "Kaixuan" 넥 커플릿 대 ""와인을 가져와", "페이스 필드 가든" 대 "상마에 대해 이야기하다".
(1종 1점, 3종 만점) 24. (2점) 창포, 뽕나무, 국화 (1종 1점, 2종 만점) 25. (2점) 목가적인 풍경과 농장 생활 환경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의미가 맞을 경우 점수 부여) 2. 2010 Guangxi Yulin Fanggang 다음 시를 읽고 7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오래된 친구 Zhuang Meng Haoran이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의 나무 가장자리를 모아 아오야마 구오 비스듬히.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7. 이 시에 대한 다음 이해와 분석에서 부적절한 것 중 하나는 ( )입니다. (3점) A. 첫 번째 대련은 오랜 친구가 나를 농가에 초대했다고 말합니다. "Chicken Millet"과 "Tianjia"는 오랜 친구 집의 강렬한 목가적 분위기를 드러냅니다.
B. 턱 커플의 '화합'과 '시에'라는 두 단어를 절묘하게 사용하여 푸른 나무와 비스듬한 푸른 산으로 둘러싸인 아름답고 매력적인 그림을 묘사하며 시인의 기쁨을 표현합니다. C.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중구절에 재회하기로 한 옛 친구들과의 약속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오랜 친구들 사이의 깊은 우정을 보여주며, 읽고 나면 사람들에게 끝없는 뒷맛을 남기게 됩니다.
D. 시 전체에는 시인이 농가를 방문하여 따뜻한 환대를 받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시인의 숭고하고 자랑스러운 심정과 어두운 현실에 대한 불만이 드러난다. 정답: 2007년 3일 산둥성 빈저우(Binzhou) 아래 시를 읽고 질문 6-7을 완성하세요.
오랜 친구의 마을을 지나가던 맹호연의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들고 나를 전의 집으로 초대했다. 마을의 나무 가장자리를 모아 아오야마 구오 비스듬히.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6. 시의 " " 문장은 실내 장면과 실외 장면을 연결합니다. (2점) 7. '마을 가까이 푸른 나무, 바깥으로 기울어진 푸른 산'이라는 대련은 시대를 초월한 유명한 문장입니다. 각도(표현기법, 언어사용 등)를 선택하여 간략하게 감상해 주세요. .
(2점) 정답: 6. Kaixuan Noodle Garden [점수 기준] 이 문제는 2점입니다. "와인과 오디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쓰면 감점되지 않습니다. 7. 예 1: 이 두 시는 가까운 풍경과 먼 풍경을 결합하여 산골 마을의 아름다운 목가적 풍경을 묘사하고 농가의 생활 환경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예 2: 이 두 줄의 시는 '푸른 나무' 대 '푸른 산', '마을 가장자리' 대 '국외'라는 이중성 기법을 사용합니다. 매우 깔끔하게 서로 일치합니다. 예 3: 이 두 시에 사용된 단어는 생생하고 시에는 그림이 있습니다.
'합'이라는 단어처럼 푸른 나무들이 서로를 둘러싸고 있는 분위기를 표현하고, 마을 옆의 무성한 푸른 나무들을 부각시킨다. (혹은 '비스듬히'라는 단어가 마을 바깥의 푸른 산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어 아주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점수 기준] 이 문제는 개방형 2점입니다. 성 테스트 질문입니다. 구체적인 표현기법과 언어사용 특성을 지적하면 1점, 표현의 효과는 1점을 준다.
3. 주의 깊게 독창적인 시험 문제 (1) 이 시의 감정적 어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점) (2) "마을 가장자리의 나무들은 함께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습니다." 모두 잘 활용하고 있는데, 어떤 장점이 있나요? (답변할 단어 1개 선택) (1점) (3) "마을에 가까운 푸른 나무, 밖에는 푸른 언덕과 비스듬한 산"이라는 대련은 시대를 초월한 유명한 문장입니다(표현기법, 언어 등). 등)을 사용하여 간단한 감사를 표합니다.
(1점) (4) 이 시는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나요? (2점) (5) 시인은 실내와 실외의 장면을 연결하기 위해 어떤 시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농장 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주인과 손님 사이의 소박하고 깊은 우정을 가장 잘 표현한 두 줄의 시는 무엇입니까? (6) "녹색, 녹색"으로 표시된 그림을 묘사해 보세요. (7) '기다림과 돌아옴'이라는 두 문장에서 시인은 어떤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고 있는가? (8) 시 평론가 Shen Deqian은 맹호연의 시가 "언어는 가벼우나 맛은 얇지 않다"("당시")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맹호연의 시가 겉보기에는 평범하지만 오래 지속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말은 가벼우나 맛은 엷지 않다"는 맹호연 시의 특징을 간략하게 분석하려면 "그러므로 초대하라"라는 두 문장을 예로 들어보자. 답변의 예: (1) 예: 기쁨과 유쾌함 (2) 예: '시안'이라는 단어는 마을 바깥의 푸른 산이 가까이에서 멀리까지 뻗어 있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그림감이 강합니다.
'합'이라는 단어는 푸른 나무들이 서로를 품고 있는 분위기를 표현하며, 마을 옆의 무성한 푸른 나무들을 부각시킨다. (3) 이 질문은 공개 질문이며 단일 답변이 없습니다.
장면 묘사, 수사적 기법의 활용, 단어의 세련된 이미지 등 측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장면을 묘사하는 특징(장면의 색상, 가까운 시야와 먼 시야의 조합 등)이나 수사적 기법(대립 등) 또는 생생한 이미지를 지적할 수 있는 경우 1점 "합", "비뚤어짐" 등의 단어는 아름다움이나 효과적인 표현에 1점을 부여하고 ***에 2점을 부여합니다.
예 1: 이 두 줄의 시는 가까운 풍경과 먼 풍경을 결합하여 산골의 아름다운 목가적 풍경을 묘사하며, 농가의 생활 환경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예 2: 이 두 시는 '푸른 나무' 대 '푸른 산', '마을 가장자리' 대 '시골 밖'이라는 대조 기법을 사용합니다. 두 시는 품사가 같고 서로 매우 깔끔하게 일치합니다.
예 3: 이 두 시의 단어와 문장은 매우 사실적이며, 시에는 그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합'이라는 단어는 푸른 나무들의 포옹을 표현하며, 마을 옆의 무성한 푸른 나무들을 부각시킨다.
(혹은 '경사'라는 단어는 마을 밖 푸른 산의 풍경이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뻗어나가는 모습을 강렬한 그림감으로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다.) (4) 에 대한 시인의 애정을 표현한다. 그의 고향과 시골 풍경에 대한 향수.
(5) Kaixuan Noodle Garden [점수 기준] 이 문제는 2점입니다. "와인과 뽕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쓰면 감점되지 않습니다.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6)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들과 도시 외곽을 가로지르는 먼 푸른 산들이 경사져 있습니다. (7) 오랜 친구와 목가적 풍경에 대한 시인의 향수를 표현하고 있다.
(8) 시는 일기장의 메모와 같습니다. 오랜 친구가 "초대하다"와 "나"가 "도착하다"는 말은 과장이 아니며 즉시, 간단하고 캐주얼하게 옵니다.
친한 친구들 사이의 격의 없는 소통 방식을 표현한 담백한 대화다. (3) 포산사 뒤 선(禪) 안뜰에 새겨져 있는 장견은 높은 숲에 첫 해가 비치는 이른 아침에 고대 사찰에 들어갔다.
구불구불한 길은 길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