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적 인물 이미지 분석
역사적 인물 이미지 분석
첫째, 암살자 이미지 분석
(a) 용감하고, 다정하고, 정직하며 * * * 암살자의 이미지
1,'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는 은혜
사기 암살자 열전' 의 암살자 다섯 명, 그들이 암살하는 가장 근본적인 동기는' 정의' 를 완성하는 것이다. 옥장이 말했듯이,'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고, 여자는 자기 용모를 위해 죽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들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암살을 실시하는데, 동력은' 의' 이다. 여기서 말하는' 의' 는' 일정한 물질적 대우와 정신적 대우를 기초로 한 인간관계 원칙' 이다. 상대방이 자신에게 일정한 물질적 대우, 정신적 존중, 능력 긍정을 줄 때도 상대방에게 보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의" 는 암살자의 개인적 감정의 구현이며, 구체적으로 충정, 정, 의로 묘사된다.
다섯 명의 암살자는 모두 정이 있는 사람이다. 노국의 장군으로서, "제나라와 싸우고, 삼패가 모두 다쳤다" 지만, 노장공은 "여전히 스스로 장군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조모와 노장공의 관계는' 군신 관계' 이다.
강탈은 루의 국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루장은의 은혜에 대한 보답이기도 하다. 마찬가지로, 우자서가 공자광에게 전욱을 소개한 후, "광종은 전욱이 있으니, 너는 그를 잘 대해야 한다." " 물론,' 호우' 는 아들 빛의 암살을 위해 물질적인 보답 때문이지만,' 손님을 잘 대해라' 는 물질적인 보답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존중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2. 죽을 용기.
암살은 위험도가 높은 행동이며, 종종 생명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조모 외에 다른 암살자 네 명이 모두 자신의 생명을 바쳤다. 그러므로 자객이 되려면 죽음을 귀담아 보는 용기도 있어야 하고, 용맹하고 뛰어난 무공도 있어야 한다.
여장을 제외하고 다른 네 명은 투독 방식을 선택하지 않고 직접 대중 앞에서 암살을 택했고, 선택한 흉기는 칼이 아니라 비수였다. 암살의 동작은 쪼개지도, 쪼개지도, 가시도 아니다. "그냥 찔렸을 때 몸이 활짝 열리고 최선을 다했다. 가시' 는 암살자의 암살에 박주가 되는 호매감을 느끼게 했다. "그들의' 용기' 는 그들이 암살 도구와 방법을 처음 선택했을 때 이미 드러났다.
징 진 몸, 시마 키안 은 그에게 더 많은 잉크를 넣어. 고전적인 고별식은 결코 뒤돌아보지 않고 죽음처럼 보이는 징진 () 이라는 영웅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데 쓰이는 비장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동시에, 왕자 \ "무엇 왕자 가 보낸 주장, 진 Wuyang 을 공격 Taizi 댄 징 젠! 가는 자는 돌아오지 않고, 세우는 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비수를 들고 예상치 못한 강진에 들어갔다. 클릭합니다 가시나무의 용감함도 그의 말에 반영되었다. 암살이 실패한 후, 가시는 "기둥에 기대어 웃었다." 암살 실패와 다가올 죽음에 직면해서 가시는 웃었다. 이 미소는 "용감한 미소, 그는 웃음 속에서 실패를 받아들였다." 이것은 일종의 죽음의 용기이다.
3. 심사숙고한 후에 한다
사기 암살자 열전' 의 암살자 다섯 명은 용맹할 뿐만 아니라 기지도 있고 수완도 많다. 조모는 제후가 입단할 때 제환공을 빼앗아 기회를 잡아 제환공이 식언할 수 없게 했다. 요망을 암살하기 전에 상세한 분석이 있었다. "요망은 죽일 수 있다! 어머님은 노자가 약하시고, 형제는 두 사람이 추를 공격하니, 추 () 는 절대 뒤떨어진다. 오늘 졸린 추, 하지만 내 해골 첸, 나와 무슨 상관이 있니? 클릭합니다 주근은 현재 상황에 따라 이번 암살을 분명히 분석한 것으로, 이는 그가 무모한 전사가 아니라 음모가라는 것을 보여준다. 예양보의 두 번의 암살, 첫 번째 성씨 변경, 두 번째' 가죽을 관원으로, 숯 벙어리를 삼키는 것' 은 모두 변장한 근거리 방식으로 진행되어 그 기지를 알 수 있다. 당황한 진무양과 비교했을 때, 형근은 진무양에 대한 신하들의 당황에 대한 의구심을 해소하기 위해 "하하 크게 웃고, 손짓발춤을 춘다" 며, 세 마디로 신하들의 의구심을 불식시켰다. 사마천은 몇 획으로 형근의 기지를 생동감 있게 썼다.
(2) 암살자 이미지의 유사점과 차이점
다섯 명의 암살자는 이미지 특징이 같지만, 결국 다섯 개의 다른 개체이다. 유사점 외에도 개인간의 차이도 주목할 만하다. 이 글은 세 가지 두드러진 인물을 선정하여 사마천이 이 세 인물을 형성할 때의 이미지 특징을 중점적으로 검토하였다.
1, 옥장-집념자객
양보는 다른 네 명의 암살자와 달리 그의 암살 작전이 두 번 진행되었다는 점이다. 처음으로 이름을 바꾸고, 변기를 그리는 방식으로 조향자를 공격하는 척, 실패했다. 두 번째 변화 얼굴, 심지어 아내 도 모르는, 다리 아래 매복 조 Xiangzi, 또는 실패. 두 번째 실패 후 옥장은 결국 암살을 하지 않고 조향자의 옷을 맞히고 소원이 이뤄진 후 자살했다. 사실 옥양보의 집착은 조향자를 암살하는 것이 아니라' 의 명성',' 학자' 의 의무를 견지하고' 학자' 의 신분을 고수하는 것이다.
한편, 마지막 유장 자살은 "지백에게 복수하려는 소망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할 수 있는 것은' 지기를 위해 죽는다' 는 이념을 실현하는 상징적인 행위일 뿐이다" 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맹자는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그중 옥양보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한 사람이다. 유가의' 의' 는' 사기 암살자 열전' 에서 표현한' 의' 의' 와는 다르지만, 이 말은 몸에 꼭 맞는 말이다.
2, 니 청-효도 암살자.
사마천이 이 다섯 명의 암살자를 썼을 때, 그는 정정을 쓸 때 그의 가족만 언급했다. 안중자가 처음으로 자신의 복수를 요구했을 때, 정정은 "우리 어머니가 여기 계시니, 나는 감히 승낙할 수 없다" 는 이유로 거절했다. 예기' 에는 부모가 태어날 수 있고 친구가 죽으면 안 된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니정의 효도이다. 비록 그는 안중자에 대해 감사하지만, 비록 제후대신이지만, 시골로 내려가 돕지만, 그의 가족에 대한 중시와 효심 때문에, "어머니가 살아 있는 한, 그녀를 부양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족명언). " 이 감사는 언니가 시집갈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었고,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그녀는 안중자가 하뢰를 암살한 지 3 년 후의 효심을 도우러 갔다.
하지만 암살 후, 니정은 "자신의 얼굴을 베고 자신의 장을 베었기 때문에 자살했다" 며, 용모가 훼손되어 죽었다. 여동생이 연루되지 않도록 완전한 몸이 없었다. 이는 니정이 가족에 대한 사랑을 알 수 있다. 비록 그는 용감하지만, 그는 여전히 가족에게 부드러운 사랑을 품고 있다.
징 진-징 젠 이 야심 찬 암살자, 다른 네 암살자 에 비해,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시마 키안 은 징 진 마시는 사랑 독서 를 언급 두 번 입니다. 책을 잘 읽으면 가시근이 전사일 뿐만 아니라 뱃속에 경제가 있고 마음속에 포부가 있는 선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에서는 "독서를 잘하고, 검술을 잘하며, 위유술을 말하지만, 위는 필요하지 않다" 고 언급했다. , jingjin 이 말한 웨이 를 자세히 쓰지 않았지만, 왜 웨이 를 사용하지 않았는지 설명하지 않았지만, jingjin 마음 은 실제로 야심 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시전 베일 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형근이 연국에 도착한 후, 고건례를 만났는데, 이때' 형근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고 언급했고, 술을 마신 후 두 사람은 또 한 곡과 노래를 부를 것이다. "술은 중국 문인들에게 깊은 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술의 이미지는 인생의 취함과 각성 사이의 배회상태를 반영해 문인들이 격정을 풀고, 세속을 잊고, 호정을 표현하고, 자기도취의 허황된 상태에 들어갈 수 있게 한다. " 가시는 나중에 시서를 다 읽었지만 시전 포부를 이루지 못한 문인처럼 감정을 술에 쏟았다. 사마천은 마음속의 포부를 실현할 수 없는 실의문인의 이미지가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고 몇 마디 말했다. 가시의 문인 기질은 그가 암살자로서의 용맹하고 소탈한 모습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암살자 가시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객, 자객, 자객, 자객, 자객)
둘째, 암살자의 이미지에서 "영적 가치" 의 구현
앞서 언급했듯이, \ "역사 전기? 자객열전' 은 의를 핵심으로 한 전국 선비정신, 즉' 선지기로 죽은 자' 의 정신추구를 보여주며' 의 실현' 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겠다는 명실상부한 의지를 보였다. 이런' 정의' 의 실현은' 타인에 대한 의무 이행과 자기가치 실현의 좋은 결합' 이다. ""
또한, 안티 강간 도 역사 인가? 암살자 열전' 에서 매우 두드러진 정신적 가치. 암살자 직업 자체가 폭력의 대표이지만, "강간 방지가 반드시 암살자의 의식적인 주관적인 의도는 아니다." 그러나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행동, 특히 조모와 형근의 행동은 객관적으로 항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1 1 과 가시에게 강력한 제나라와 진나라는 모두 간신의 대표이다. 조모와 형근의 암살은 당시 약국이 강대국의 합병과 침략에 저항하는 방식을 사실상 대표하고 있어 객관적으로 항간하는 정신적 가치가 있다.
사기 암살자 열전' 은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고, 문학 창작에 소재와 이야기 블루본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나씨의' 이수송송', 도연명의' 가시송송', 원잡극의' 옥장툰담' 등 문학작품을 유발했다. 그 중 반영된 정신적 가치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어떤 의미에서 암살자의 존재는 중국의 연약함과 중용의 문화 전통에 약간의 강성을 주입했다. 이런 경직된 제거로 중국의 무궁무진하고 반복되는 역사에 대한 우리의 감정은 더욱 창백하고 허약하며 무감각하고 부드러워질 것이다. " 사기 자객열전' 은 협의와 항폭의 정신적 가치관을 구현하며 유가에서 멀리 떨어진 문화로 유교와 보완해 중화민족의 정신적 면모를 완성했다.
반면에 사기? 레인저전' 은 한나라 경신의 중의와 의명, 호미 강부약 등 협의의 사적을 기록하였다. 이 기사들에게 나타난 정신은 사실 춘추전국시대의 이 암살자들을 물려받은 것이다. 사기 암살자열전' 은 한대의 레인저 정신에 강하게 영향을 미쳤다. 양자가 합류하여 중국의 협협 정신을 형성하였다. 이런 오랜 협의정신의 영향으로 왕위의' 한 소년의 여정', 이백의' 한 협객의 여정', 명나라의 삼협오의가 탄생했다.
참고
[1] 사마천, 한 조기' 사기 평론', 악기루 책자 협회, 20 12 판.
[2] 당홍' 부활' 의 암살자 이미지 텍스트 분석',' 이빈학원 학보', 10 호, 20 17 호.
[3] 장삼희의 용감한 정신과 감동적인 행동-평론,' 해남대학교 학보', 1997 년 6 월.
[4] 후' 암살자의 이미지',' 작가잡지', 20 17 제 9 호
사기' 에서 가장 문학적 가치가 있는 것은 전기다. 각급 인물 전기의 배열은 기본적으로 시간순으로 배열되어 있지만, 인물 전기 사이의 내면적 연결도 병행하고, 동종 항목의 원칙을 따른다. 그것은 우리에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비극적인 영웅 갤러리를 보여 주었다. 이들 캐릭터 중 상당수는 비범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비극의 주인공이다. 예를 들어,' 항우본기' 의 항우는 역사상 어느 정도 역할을 한 영웅으로, 자신의 실수로 한때 명성을 떨쳐 비극으로 끝난 적이 있다. 《사기》의 인물은 이렇게 성공적으로 쓸 수 있다. 첫째, 그들은 세부 사항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한편' 사기' 는 인물의 통일성에 특히 신경을 썼고, 본전에 맞지 않는 재료들을 다른 장에 배치해' 사기' 속 인물의 성격 특징을 더욱 선명하게 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이러한 인물에 대한 묘사는 그의 깊은 사랑과 증오와 증오와 강한 주관적 색채를 섞어서' 문장 기록' 이 열정으로 가득 찬 가장 중요한 이유이기도합니다.
항우본기' 의 항우의 성격은 이렇다. 그는 용감하고 교만하고 잔인하지만 우유부단한 면도 있고, 귀가 부드럽고, 남을 쉽게 경신하며, 성격은 제 고집대로 한다. 동시에, 그도 자랑스러운 면이 있다. 그는 체면을 좋아하고 존엄해야 하며, 정치적 머리, 선견지명, 진보가 결여된 정치사상이다. 그는 복수의 관점에서 진나라를 반대했기 때문에 진나라를 전복하고 있다. 태사공은 "공훈을 자랑하고, 개인의 지혜를 다투고, 과거의 교훈을 배우지 않고, 무력으로 천하를 관리하려는 것이 패왕의 일이다" 고 평가했다. 5 년 동안 나라에서 죽고, 동성에서 죽었다. "고 말했다. 그가 조조의 작은 보고를 들었을 때, 그는 즉시 노발대발했고, 군대를 파견하여 유방을 만나려고 했다. 왜냐하면 그가 그의 존엄성을 상하게 했기 때문이다. 안보가 그에게 유방에게 좋은 말을 하면 그가 유방에게' 인자하다' 는 것을 허락할 수 있다. 항우는 스스로 강대하고, 교만하고 적을 업신여기고, 경계심이 없다. 유방이 타협할 때, 모질게 충고를 듣지 않고, 결국 그를 돌려보냈다. 항우 출신 명문으로 유방보다 더 믿음직스러워 유방에게 탈 수 있는 기회를 주었기 때문이다. 항우의 가장 큰 약점은 계략이 부족하여 제 고집대로 하는 것이다. 한때 패권을 잡았지만 결국 유방에 의해 소멸되어 천하를 잃었다. 항우의 이미지와 비교해 볼 때,' 사기' 에서 유방의 이미지는 범부의 속인으로 재물을 탐내는 정욕이다. 함양을 취한 후, 그는 "소득이 없고, 여자는 소득이 없다. "그는 인심을 매수하고, 천하를 이기고,' 풍속에서 벗어나 제후를 안에 가두지 않는다' 는 전략을 잘못 채택하여 항우와 충돌하게 했다. 그러나 장량 심문에서, 그는 잘못을 인정하고, 의견을 받아들이고, 유용한 사람을 기쁘게 하며, 강적의 기지에 직면하여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무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사기' 에서 사마천은 전조 황제 유방, 건달 몰골, 교활하고 영리하며, 시대적 형세를 심사할 수 있고, 구부리고 뻗을 수 있고, 전면적으로 행동하며, 인물을 매우 풍만하게 만들었다.
사기' 에는 인물 수가 많고, 유형이 풍부하며, 개성이 뚜렷하다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그것은 대량의 개인전기로 파란만장한 역사를 구성하는데, 그중에는 거의 백 개에 가까운 성공과 인상적인 항우, 류방, 장량, 한신, 리스, 굴원, 손무, 형근 등이 있다. 이 인물들은 각 업종에서 왔고, 다른 활동에 종사하며, 다른 인생의 운명을 겪었다. 황제부터 민간인까지, 위너, 실패자, 용감한 영웅, 파렴치한 소인이 있다. 함께, * * * 이미 다채로운 인물 갤러리가 형성되었다. 이 인물들은 모두 자신의 선명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신분과 경력이 비슷한 사람이라도 서로 혼동하지 않는다. 。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인물의 삶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위대한 업적을 가진 위인들을 쓰는 것과 같이 인물의 운명의 엄청난 변화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은 위인들을 쓰면서, 그들이 성공할 때 얼마나 잘난 체하는지 자주 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전자는 유방, 한신, 스와, 후자는 항우, 이사, 전횡이다. 이 변화의 과정에서 속물이나 보복과 같은 당시의 공통된 약점이 충분히 드러났다. 예를 들어 유방이 비천할 때, 형수는 그에게 밥을 주지 않았고, 아버지도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가 성공한 후, 유방은 그들을 비웃는 것을 잊지 않았다. 이러한 운명변천과 원한의 이야기는 사람과 환경과 지위의 관계를 가장 잘 표현하고, 인간성의 복잡성을 드러내며, 그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한다. 서술에서는 종종 제 3 인칭 객관적 서술을 사용한다. 사마천은 서술자로서 거의 완전히 사건 밖에 서 있었고, 마지막에만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여 충분한 서술을 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했다. 객관적 서술에서 저자의 입장과 성향을 포함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공개하지 않는 것이다. 서로 다른 인물 활동의 대비를 통해 서술자의 정서적 경향을 유지했다. "사기 항우본기" 에서 사마천은 이 실패한 영웅, 즉 항우의 용감함을 찬양하고 진나라 폭력통치의 성과와 정신을 파괴한 것에 대해 큰 열정으로 썼다. 또한 그가 명예를 낚고, 머리가 저속하고, 야망이 없다고 비난했다. 그가 그의 관대함에 의존한다고 비판하는 것은 매우 잔인하다. 이것들은 모두 항우 자신의 사적이 표현한 것이다. 이 전기에서 사마천은 평론을 하지 않았지만, 항우에 대한 그의 애증 태도는 서사에서 매우 분명하게 표현되었다.
사마천은' 사기' 에서도 역사적 환경을 이용하여 역사적 인물을 묘사하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역사 인물의 사료에서 몇 가지 일, 심지어 한두 가지 일을 가장 잘하는데, 단지 그에 대한 적절한 개요를 가지고 있을 뿐이다. 예를 들어,' 항우본기' 에 쓰여 있는 항목 성은 그가 추 장군이기 때문에 항목에 봉인되어 있기 때문이다. 길상이 젊었을 때, 그는 책을 배울 수 없었지만, 그는 검을 배울 수 없었다. 항량은 벌컥 화를 냈다. 지 (Ji) 는 "한 권의 책은 성을 등록하기에 충분하다. 검, 적, 학문이 부족하다. 만인의 적을 배우다. " 그래서 항량은 병법을 배웠다. 나는 미친 듯이 기뻤다. 나는 이것에 대해 조금 알고 있지만, 나는 공부를 거부한다. 배경 자료에 따르면 항우는 어려서부터 야심만만하고 마음이 하늘보다 높지만 경솔하고 자만하여 항우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정보와 넓은 각도를 제공하고, 이후 항우의 패전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가샤 전쟁에서 항우에 대한 묘사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지하의 전쟁" 은 항우의 실패를 묘사한다. 이 단락, 시마 키안 은 여전히 시앙 유 를 소중히 생각합니다. 항우의 영웅적인 기개를 부각시키면서, 동시에 선간에 항우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고, 항우에 대한 증오를 충분히 표현하며,' 사기' 속 인물들은 자신의 스타일과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보편성을 지닌 많은 것을 보여 주는데, 그것은 덕보은으로, 지기를 위해 죽고, 물불을 가리지 않고 그를 만난 은혜에 보답하고, 심지어 목숨을 희생하는 것이다. 사회에 널리 인정받아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특성들이다. 이것은' 사기' 가 인물을 묘사하는 중요한 성과로 독자들의 * * * 를 가장 쉽게 불러일으킨다.
사기' 제 3 부 인물분석' 시인 마지막 곡, 무운, 류소' 는 문학거장 노신의' 사기' 에 대한 적절한 평가로 이' 사기' 대작의 문사 이중가치를 알 수 있다. 그 문학적 가치는 다음과 같다. 다른 문학 명작들과 마찬가지로, 그 사상성의 높음과 예술성의 높음은 일치한다. 역사를 쓰지만, 사람을 점점 가경으로 만들고, 기이한 경치를 탐구하고, 돌아가는 것을 잊고, 봄바람을 느낄 수 있다.
사기' 의 예술성은 주로 구조, 언어의 운용, 인물의 형성에 나타난다. 그중 인물 묘사 예술이 가장 두드러지고,' 사기' 의 불후의 예술적 매력을 가장 잘 보여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한다.
첫째, 인물의 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사료를 꼼꼼히 선택한다.
사기' 의 인물 묘사 예술에서 작가 사마천이 가장 칭찬받는 것은 역사 인물의 성격 특성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사료에 대한 세심한 선정이다. 작가는 심층 연구와 사료를 충분히 점유하는 기초 위에서 예리한 눈빛과 예리한 사유로 역사 인물의 성격 특징을 포착하고 발굴하기 때문에 책 속 인물의 이미지가 뚜렷하고 두드러져 깊은 인상을 남겼다. 소재를 선택한 후 작가는 상호 이해적인 방법으로 소재를 정리하여 인물의 개성적 특징을 표현했다.
둘째, 두드러진 인물의 특징을 상세히 묘사한다.
사기' 가 역사 인물의 성공을 빚은 또 다른 이유는 사마천이 선택한 사료에 대한 상세한 묘사로 인물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신릉군 도적 매력 조조' 에서 신릉군이 후생을 직접 맞이한 줄거리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통해 신릉군' 인상병' 과 후생의 자랑스러운 성격을 분명하고 두드러지게 보여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신후생의 언행과 표정을 묘사하는 것 외에도 이 일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반응도 묘사해 신하사의 성격을 옆면에서 돋보이게 했다.
셋째, 개인화된 언어를 통해 인물의 개성적 특징을 표현한다.
사기' 는 인물의 개인화된 언어를 통해 인물의 개성적 특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홍문연' 에서 작가는 범증에게 항장무검을 명령하면서 "하지 않으면 포로가 된다" 고 명령했다. 그가 다른 사람을 지배할 때, 그는 그것을 "만약 소속이 있다면" 이라고 부른다. 그가 왕상 앞에서 성질을 잃었을 때, 그는 말했다. "나는 지금, 그것을 위한 것이다." 지금 그는 말문이 막혀서 자신도 무시할 수 없어서' 나의 띠' 라고 부른다. " 범증자를 쓸 때, 그는 매우 직설적이고 확고한 어조를 사용했다. "이렇게, 누군가를 찾아 함께 지내세요!" " 장량 말투로 쓰면 완화가 특징이다. 유방도 모신 장량 회락의 수단을 써서 홍문연 앞에서 장량' 군' 이라고 불렀다. "어느 것이 군보다 짧습니까?" 홍문연이 탈출할 때 상황이 급박하면' 공',' 공이 나를 위해 바친다' 고 한다. \ "나는 군대, 공공 소득 에 갔다. 클릭합니다 저자가 언어 묘사로 인물의 성격 특징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기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컨대,' 사기' 의 인물 묘사 예술은 중국의 사전 문학은 물론 소설, 연극의 창작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약간의 흠이 있더라도, 이러한 흠들은 결코 감추지 못하며, 이러한 흠들은 문학사에서의 지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