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의 고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추석의 고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저녁 구름이 추위를 넘쳤고, 한은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스시 "중추절 보름달"

2, 보름달 비행 거울, 심장 접이식 칼. 천막을 돌려 먼 길을 떠나, 계관을 타고 하늘에 오르다. 수로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은 깃털을 걸치고 있다. 이때 나는 흰토끼를 기대하고 있다. 추점을 세고 싶다. 두보' 8 월 15 일 밤낮 달'?

3,? 먼지 속에서 달도 한가하고, 정은 청추선부 사이에 있다. 응고되고 추워서 이때 가장 높은 산에 서 있다. 푸른색은 허무해서 풍운을 감당할 수 없고, 송산은 물에서 자란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한가롭게 움직이고, 고지는 천리 밖에 있다. 소군은 나를 옥단으로 안내하여 진정한 선관을 멀리서 오라고 초대했다. 구름은 별빛 아래에서 움직이고 싶고, 하늘은 기쁨으로 춥다. 진 신화 점차 동쪽으로, 바퀴의 그림자는 여전히 솟아오른다. 절대적으로 아름다울 때는 재결합하기 어렵다. 이날 그는 매우 실망했을 것이다. 유우석' 8 월 15 일 도원연극월'?

4. 지난해 8 월 15 일 저녁, 곡강지 옆 살구원. 올해 8 월 15 주야, 송포사두수청 앞. 북서쪽은 고향이고 남동쪽은 보름달이다. 어제 바람이 불어와서 아무도 만나려 하지 않았다. 오늘 밤, 빛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선명하다. -바이 주이 "8 월 15 일 밤 파빌리온 망월"?

5, yushan 다음 달, 사원 앞에서 픽업.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지만 창아는 사람에게 던져야 한다. --피지 휴 \ "천주사 8 월 15 일 밤 \"

6, 밝은 달은 산 높이, 붉은 빛 천 피트에 있지 않습니다. 은 한 잔이 채 차지 않아 구름이 안개가 걷혔다. 신을 위해 눈을 씻는 사람은 페이밍강에서 온 물을 환영해야 한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에게 냉막 하는 모습이 마치 내가 창연히 감당할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남서쪽의 화성은 탄환 같고, 그것의 뿔과 꼬리는 밝고 창백하다. 오늘 밤은 볼 수 없지만 반딧불이조차도 추위를 위해 싸우고 있다. 어제 누가 노를 젓고 있었니? 이것은 천일 밤낮이다. 곡절은 무심코 파도를 쫓으며 고개를 숙이고 노래판을 따라 제사를 지냈다. 녹색 형광이 멸종되기 전에 산을 넘고, 파도가 세차게 일는가? 바람이 다시 불까요? 명월은 떨어지기 쉽고 흩어지기 쉬우니, 돌아오면 더욱 보아야 한다. 홀 앞의 달빛이 선명할수록 좋다. 삼키고 추운가요? 아침 이슬풀. 블라인드가 문을 밀면 소리가 나지 않고, 창문은 소리 없이 낡았다. 두남은 부끄러움과 가난에 종사했고, 달시를 쓴 사람도 몇 명 있었다. 명나라 인사와 아침노을은 갑자기 야오 타이어를 꿈꿨다. --송수시 \ "추석 달 을 참조하십시오 \"?

7, 가난한 눈, 화이하이 실버 일반 포장, 만도홍은 보물입니다. 하늘이 월가를 돕지 않으면 계수나무 가지가 서륜을 떠받쳐-비용' 추석: 빌딩에 올라 달을 바라본다'?

8. 거울이 하늘로 올라가면 구름 사이의 선녀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완리 윤 (Wanli yun) 과 함께 동등한 부분이 가득 찼습니다. 교활한 토끼 드롭 문자열, 악마 개구리 휴식 전; 영차는 은하수가 완전히 밝을 때까지 손잡고 함께 갈 계획이다. 립' 추석'?

9, 낮에는 오늘 밤, 다시 한 번 씻어요. 여름에 가을이 오다. 뭇별들이 반짝이고, 맑은 바람이 찬란하다. 인류의 세계를 바꿀 수 있는 것은 유연의 옥경이다. -응? --유우석 "8 월 15 일 밤 달 놀이"

10, 명월은 언제 있나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어, 또 조안루 옥우 두려워, 높이 올라갈 수 없어!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에는 음과 양이 있고, 흑자와 결손이 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응? 소동파의 《수조》

1, 저자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한족, 북송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시) 사람, 허베이 걸성인, 북송 유명 문학가, 서예가, 화가. 가우 2 년 (1057), 수시 진사. 송신종은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한 적이 있다. 원풍 3 년 (1080),' 오대시안' 으로 황주 임영조사로 강등됐다. 송철종은 즉위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했으며,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신당 집권으로 혜주 (), 여주 () 로 강등되었다. 송 Huizong 사면 자격, 북쪽으로 돌아 오는 길에 상주에서 사망했다. 송고종은 태사를 추수하고, 사후 호' 글' 을 수여했다.

류우석 (772-842), 당대 문학가와 철학자는 낙양에서 태어났다. 그는 자칭' 낙양인' 으로 중산에서 태어났다. 첫 번째는 중산 왕정 유승입니다. 시인으로 칭송되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자미, 자칭 소릉야로 자칭. 한족, 원적 양양, 하남 공현 (오늘 하남 공의) 사람.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2, 시 분석:

"8 월 15 일에 달을 놀다": 달을 노는 것은 바로 달 아래에서 달을 감상하는 것, 즉 달을 감상하는 것이다. 백기의 이 상월시는 매우 간결하고, 어휘가 간단하고, 운치가 뛰어나며, 8 월 15 일 밤의 달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표정이 우아한 프리 핸드 유화와 같다. 이와 함께 이 시는 일월이 오래 지속되고 생명이 잠시 사라지는 자연의 법칙에 대한 저자의 깊은 감탄을 표현했다.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 송대 대문학가 수시가 1076 년 (송신종희녕 9 년) 추석에 밀주에서 한 것이다. 이 시는 나와 형 소철이가 7 년 동안 보지 못했던 느낌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추석달에 대한 상상력과 사고를 통해 세상의 애환과 이별에 대한 느낌을 우주에 대한 철학적 추구에 녹여 작가의 복잡하고 모순된 사상적 감정을 반영하고 작가가 삶을 사랑하고 긍정적인 낙관정신을 표현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 번째 단어는 집착의 삶을 반영하고, 두 번째 단어는 아름다운 인생을 표현한다. 문필이 소탈하고, 정서와 경치가 조화를 이루고, 경지와 사상이 하나가 되고, 사상이 깊고, 경지가 숭고하고, 철리가 풍부하며, 수시의 전범이다.

3. 고시에서 달의 이미지를 해석합니다: 달로 조용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한가하고 아늑한 감정을 부각시킵니다. 그리움을 달에 맡기다. 향수를 표현하여 사람의 정을 아끼고, 달로 서늘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적막한 심정을 부각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달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을 암시한다. 역대 문인들이 달을 사랑하는 문화적 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