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주정기 형태 원소가 당대 시각 디자인 예술에서의 혁신적인 응용 연구.
상주정기 형태 원소가 당대 시각 디자인 예술에서의 혁신적인 응용 연구.
제조
섹션 I 청동 제련 및 주조 산업
첫째, 기본 상황
청동 제련과 주조는 백월민족의 매우 중요한 수공업이다. 상대 초에 일부 지역의 월인들이 주조 활동을 제련하기 시작했다. 서주 이후 전국 각지의 월인들은 기본적으로 야주업이 있었다. 물론 광석 원료, 공예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진나라와 한 () 시대에는 베트남인들의 청동 제련과 주조 수준이 일치하지 않아 높고 낮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지의 월인의 청동 야주업은 백월민족 사회경제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역사적으로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장쑤 () 와 안후이 () 남부에 위치한 오국 () 은 일찍이 상대 () 조기 중기부터 청동 제련과 주조 활동을 시작했다. 고고학 발굴 자료에 따르면 난징 북음영, 잠김마을, 진강마계산, 강녕탕산점 장대 유적지 등' 호숙문화' 의 초기 유적지에 해당한다. 구리, 칼, 도끼, 원뿔, 갈고리, 칼, 심벌즈 등 작은 청동기, 그리고 이 유물들은 상대 조중기에 오지역의 월인들이 이미 청동 제련과 주조 활동을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야주조의 규모는 비교적 작고, 야주조기의 종류도 많지 않으며, 기구의 조형은 중원 상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고, 주조도 비교적 거칠다. 그러나 그 작은 도가니, 구리액으로 가득 찬 구리 숟가락 등의 도구에 따르면 북은영 유적지에서 출토된 구리 정련의 지름은 17cm 에 불과하다. 당시 월인의 제련 기술은 상대 초기 중원 정주에서 사용한 정동도구 대구존이나 상대 말기 안양에 사용된' 장군 헬멧' 제련솥과는 달랐다. 최초의 구리 제련 기술은 강남과 베트남의 문화적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제련 기술과 풍격은 같은 시기의 중원 지역과 다르다.
서주 시대에는 오월 사회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현지 청동 야주업도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다. 춘추 말기에 오국이 멸망하기 전후로 이 지역은 월인의 청동 야주업이 절정에 이르렀는데, 그것은 동시기의 베트남 청동 야주업과 함께 고대 백월인 청동 야주수 공업의 전범이다. 이 시기에 오국 각지의 묘지, 유적지, 지하실에서 다양한 품질의 청동기가 대량으로 발견되었다. 오국 귀족의 무덤에서 중요하고 복잡한 청동기가 발견되었다. 각지의 주요 고고학 유적지와 무덤은 단도 후기묘, 목자돈묘, 의정 파산구, 안후이툰시 서주묘, 포구 장산자, 단도마판돈, 리수폭 부두, 주용모산, 금단별루, 단도북봉춘추묘, 무진염성, 육합성교 1, 2 번이다 이 중요한 유적지, 무덤, 지하실 등에서 출토된 청동기의 주요 종류. 청동에는 삼각대, 위, 대발, 접시, 존, 대들보, 후, 세 바퀴, 갈고리, 포크, 칼, 도끼, 잘게 다진, 삽, 괭이 등이 있다. 분류별로 용기, 취사도구, 술기, 병기, 농기구, 도구, 예기, 악기, 차량 등 거의 10 가지가 있습니다. 수량에 관해서는 각지에서 광범위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통계하기가 어렵지만, 개별 전형적인 무덤을 예로 들어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장쑤 () 성 단도현 () 대강 () 에서 간벽 () 에 이르는 창장 () 옆 구릉에는 크고 작은 토루 () 무덤이 수없이 많다 이 무덤들, 예를 들면 후기묘, 쌍돈, 서연두산, 북산 꼭대기 등이다. 오국 귀족의 매장지로, 여기서 출토된 청동기는 정교하고 많다. 예를 들어 1984 가 발굴한 북봉에 있는 춘추묘는 오왕 우미인의 무덤으로 여겨졌으며, 이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376 건에 이른다. 이 무덤은 초창기에 도난당했기 때문에, 그 실제 수량은 분명히 그 이상이다. 1982 년 단도항 모자부두 서주묘에서 동정 17 건이 출토됐고, 일부 차마 외에 초, 구리 포크, 업셋 등 기물 100 여 점이 출토됐다. 서주 이후 오지역의 청동기는 야주기술이든 조형무늬든 강한 지방문화적 특색을 보였다. 예를 들면 구리철 레시피, 분주분, 납땜금 등 기술은 모두 높은 수준에 있다. 서주 말기 이후 각지에서 주조한 청동기는 질감이 좋고 신기한 도구도 많다. 예를 들어 염성에서 출토된 삼륜동판, 삼족, 제사판, 이수광돈에서 출토된 쌀체 판판, 안후이청양에서 출토된 쌍용귀존, 양존은 모두 강남만의 신기한 물건이다. 귀가 얕고 발굽이 높은 삼각대와 잘 주조되고 매우 날카로운 칼은 현지 베트남인의 대표작이다. 각종 새모양의 단추, 원앙형 조각상 등. 오월 문화의 숭새 특징을 강력하게 표현하다. 각종 물체의 기하학적 도안도 현지 문화의 특색을 반영한 것이다. 일부 칼과 총의 도장 문자는 오월 청동기의 유명한 특징 중 하나이다. 오의 청동 야주업은 당시 큰 사회적 영향을 미쳤고, 일부 고서도 이에 대해 멋진 기록을 가지고 있다. 전국책 조책은 오월검에 대해 논평하면서 말했다. "검이 가로설 때, 고기는 우마를 시험해 보고, 김시참수는 쟁반이다." 장자. "일부러" 는 "남편이 칼을 가지고 있다면 숨길 수 없다" 고 말했다. 베트남의 유명한 주검장인 오야자로서 오인의 스승은 "모두 검이 될 수 있다", "양은 거북문, 음작제인" 이다. 우선, 그의 청동검' 대사들' 과' 모사'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물이다. 춘추 말기에 무씨는 코뿔소의 긴 방패, 평검의 검, 지골의 검, 청동검 주조 기술이 절정에 달했다. 결론적으로, 상대 중후반 이후, 무월인의 청동 야주업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수량, 품질, 모양, 장식, 제련, 주조 기술 등에서 춘추시대에는 이미 중국 동시기의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청동편종, 딩, 곡, 장 등 청동기는 상대와 중국 서부 초기에 이미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석사, 여항,, 해염, 안지 등에서 산발적으로 발견된 동종이다. 이 몇 가지 기물은 중원 동시기의 동류기물과 결코 다르지 않아 모두 중원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여항석래의 청동심벌즈에 있는 구름무늬와 같은 문양에도 몇 가지 특징이 있는데, 이는 춘추 이전에 절강에서 인쇄한 단단한 도기에 있는 구름무늬와 비슷하며 안지에서 출토된 청동 정문도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유물들은 현지에서 생산된 것일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베트남 사회경제의 발전과 정치군의 부상으로 베트남 현지 국민의 청동 야주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월국 전 도성 사오싱시 산에서 대량의 청동기가 발견되었다. 주요 유형은 구리 낫, 삽, 치즐, 괭이, 삽, 쟁기, 삽, 칼, 창, 치즐이다. 최근 10 년 동안 사오싱시와 교외 15 개 향진에서 거의 100 개에 가까운 각종 무기와 농기구가 출토되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시슈산에는 제련을 위한 텅스텐이 있는데, 이것은 이곳이 청동이나 철의 제련과 주조의 장소라는 것을 증명한다. 사오싱과 인접한 상우 제현 등지에서도 청동기가 발견되었다. 또한 저장의 장흥, 선거, 저우산, 항주 등지에서도 최근 수십 년 동안 월기에 속하는 청동기가 발견됐다. 예를 들어 동주 시대에는 선거현 추산향의 지하실에서 청동 쟁기, 삽, 삽, 삭판, 끌, 톱, 창, 용, 석궁, 주전자 등의 기물이 발견되었다. 저우산도는 최근 몇 년 동안 춘추 전후의 시계, 시계 등 청동 공구가 나타났다. 이 공구들은 날카로운 칼날이 있는 두 개의 모형으로 주조한 것이다. 또 언급할 만한 것은 사오싱 306 호 전국묘에서 출토된 청동기이다. 이 무덤은 모두 청동기 17 점을 출토했는데, 그 중 몇 가지는 허가식이고 나머지는 월식이다. 일제히 기뻐하는 청동집 모형이 가장 특색이 있다. 모델 높이 17 cm, 평면 직사각형, 폭 13 cm, 깊이 1 1.5 cm. 깊이가 같은 세 채의 집이 남쪽으로 열려 있고, 문과 창문이 없고, 동서 양쪽에는 긴 네모난 착지벽이 있다. 지붕은 사면피라미드 모양의 지붕으로, 꼭대기에 토템 기둥이 세워져 있고, 기둥 꼭대기에는 큰 꼬리가 달린 비둘기가 있다. 토템 기둥 전체가 S 자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어 금도금이 화려하다. 집에는 드러머, 음악가, 가수와 같은 몇 사람이 있다. 상투, 옷, 표정이 모두 생동감 있고 인물과 집의 비율도 잘 어울린다. 이것은 당시 베트남인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의 뛰어난 수준을 반영한 희귀한 보물이다. 물론 춘추시대 악이 자랑스러워하는 청동 주검으로서 고고학 발굴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발견이 있었다. 후베이 강릉왕산, 텐점에서 출토된 월왕구준검, 월왕주왕검, 상해박물관 소장월왕검도 비슷한데, 지하에 2000 점의 악세사리가 매장되어 있긴 하지만. 이 유물들은 현지에서 생산된 것일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베트남 사회경제의 발전과 정치군의 부상으로 베트남 현지 국민의 청동 야주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월국 전 도성 사오싱시 산에서 대량의 청동기가 발견되었다. 주요 유형은 구리 낫, 삽, 치즐, 괭이, 삽, 쟁기, 삽, 칼, 창, 치즐이다. 최근 10 년 동안 사오싱시와 교외 15 개 향진에서 거의 100 개에 가까운 각종 무기와 농기구가 출토되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시슈산에는 제련을 위한 텅스텐이 있는데, 이것은 이곳이 청동이나 철의 제련과 주조의 장소라는 것을 증명한다. 사오싱과 인접한 상우 제현 등지에서도 청동기가 발견되었다. 또한 저장의 장흥, 선거, 저우산, 항주 등지에서도 최근 수십 년 동안 월기에 속하는 청동기가 발견됐다. 예를 들어 동주 시대에는 선거현 추산향의 지하실에서 청동 쟁기, 삽, 삽, 삭판, 끌, 톱, 창, 용, 석궁, 주전자 등의 기물이 발견되었다. 저우산도는 최근 몇 년 동안 춘추 전후의 시계, 시계 등 청동 공구가 나타났다. 이 공구들은 날카로운 칼날이 있는 두 개의 모형으로 주조한 것이다. 또 언급할 만한 것은 사오싱 306 호 전국묘에서 출토된 청동기이다. 이 무덤은 모두 청동기 17 점을 출토했는데, 그 중 몇 가지는 허가식이고 나머지는 월식이다. 일제히 기뻐하는 청동집 모형이 가장 특색이 있다. 모델 높이 17 cm, 평면 직사각형, 폭 13 cm, 깊이 1 1.5 cm. 깊이가 같은 세 채의 집이 남쪽으로 열려 있고, 문과 창문이 없고, 동서 양쪽에는 긴 네모난 착지벽이 있다. 지붕은 사면피라미드 모양의 지붕으로, 꼭대기에 토템 기둥이 세워져 있고, 기둥 꼭대기에는 큰 꼬리가 달린 비둘기가 있다. 토템 기둥 전체가 S 자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어 금도금이 화려하다. 집에는 드러머, 음악가, 가수와 같은 몇 사람이 있다. 상투, 옷, 표정이 모두 생동감 있고 인물과 집의 비율도 잘 어울린다. 이것은 당시 베트남인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의 뛰어난 수준을 반영한 희귀한 보물이다. 물론 춘추시대 악이 자랑스러워하는 청동 주검으로서 고고학 발굴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발견이 있었다. 후베이 강릉왕산, 텐점에서 출토된 월왕검, 예컨대 군웅, 월국검, 상해박물관 소장월왕검 등은 지하 2000 여 년 동안 묻혀 있으면서도 정교하고 휘황찬란하며 날카로운 진상을 드러내고 있다. 창흥현에서 발견된 거의 10 개의 청동검은 산성 토양에서 출토되었지만, 표면에 녹슬어 있는 것 외에는 잘 보존되어 있고, 어떤 빛은 새롭고 날카로워,' 날카롭고 비할 데 없이 날카롭고, 한 번 찌르고, 한 번 부러지는' 무적의 잔휘를 빛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춘추전국시대에는 우월이 군사력으로 나라를 일으켜 당시의 병기 주조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춘추 말기에 월국에는 수만 명의 병마가 있었다. 1 인당 비수 (무게 약 0.25kg) 와 화살표 열 개 (무게 약 0.kloc-0/kg) 를 계산하면 이 군사 무기 장비에 필요한 청동량은 몇 톤 또는 수십 톤에 이른다.
문헌에 따르면 고서는 춘추 전후 월국의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내렸다. 월절서에는 월국의 많은 청동 제련과 주조 활동이 기록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월국의 채굴, 제련, 주검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붉은 제비꽃 산, 깨진 심벌즈 밖으로; 조이곡에서는 구리 광산이 고갈되는 등등. 지아 "집중주" 는 "구리철이 언덕을 쌓는다" 고 말했다. 베트남의 유명한 주검 장인 오야자가 주조한 각종 명검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호평을 받았다. 예를 들어, "군웅자" 는 "환공의 파, 태공의 기록, 장공의 위험, 폐관의 첫 번째, 모사, 거궐, 벽검은 모두 고대의 좋은 검이다" 고 말했다. 당시 유명한 검객 설초는 오야자의 명검' 어장',' 거궐' 등을 칭찬하며 "그 접시를 보면 별 여행처럼 썩고, 그 빛을 보면 풀 가득한 물처럼 흐트러진다" 고 말했다. "그래서" 비록 복경성, 옥이 산산조각 났지만, 여전히 왕일검을 이길 수는 없다. " 따라서 유명한 장인 오야자는 월국 청동 야주업 발전의 전형적인 상징이 되었다. 이를 위해 고대인들은 "10 검을 얻으면 오야자보다 똑똑하지 않다" 는 감탄을 보냈다. 결론적으로, 상주시대의 청동 야주업 발전 수준은 비교적 높아, 같은 시기의 오월인의 청동 야주 수준과 견줄 만하다. 물론 지하 매장이나 고고학 발굴이 부족해 수량과 종류면에서 오보다 약간 뒤떨어졌다. 그러나 이것은 베트남의 높은 수준의 청동 야주업을 부정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어느 정도 주조 수준은 수량이 아닌 주조 공정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춘추시대에는 우월의 청동야주 기술 수준이 오야자 등 세대의 명장인으로 대표되어 오국대장 모사와 막상막하했다. 이 일은 고고학적 발견과 문헌 기록에서 충분히 확인되었다.
상대 중후기부터 강서지역에서는 청동 제련과 주조 활동이 시작되어 양, 악범위에 속한다. 몇 년 전에 발견된 서창고 구리 유적지는 상대 중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최초의 구리 광산 채굴과 제련 유적지이다. 이 고대 구리 유적지의 채굴 면적이 크고 생산량이 많기 때문에, 초기 양월인의 청동 제련과 주조 수준이 결코 낮지 않다는 것을 반영한다. 강서성 상대 양월인 청동야주 활동의 주요 고고학적 유적은 무성 유적지와 1989 년 말 강서성 신간현 오세아니아의 한 대상묘에서 출토된 청동기이다. 청강현 무성 문화 유적지에서 청동 창, 도끼, 끌, 창, 누추한 등 작은 청동기가 출토되어 석형, 도모와 함께 이 청동기가 현지 베트남인들에게 주조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강서성 신건현 오세아니아에서 발견된 상대묘는 최근 20 년 동안 강남 지역에서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 중 하나로 의미가 크다. 이 무덤은 우뚝 솟은 모래언덕 한가운데에 위치해 있는데, 그 안에는 관 하나와 관 하나가 있고, 무덤에는 각종 물건들이 규칙적으로 분포되어 있다고 한다. 그중 청동기 485 건, 옥기 754 건, 도기 356 건이 출토됐다. 청동기의 수가 많고, 종류가 많고, 모양이 기이하고, 무늬가 정교하며, 주조 수준이 높아 강남 상대 무덤의 왕관으로 국내에서 보기 드물다. 청동기는 상대 중말기의 풍격을 가지고 있는데, 유형에는 방정, 원복정, 가짜 복두, 사양기, 조육, 직네고, 곡, 위, 부, 심벌즈, 칼, 심벌즈, 비수, 단익기, 신발 모양, 쟁기 등이 있다 그릇의 도안과 장식액세서리에 조각한 호랑이 등 동물의 이미지가 인기를 끌며 독특한 리본 제비 모양 패턴도 흔하다. 기하학 구름무늬와 기타 흔한 장식 도안이 있는 그릇과 주조에 도자기와 석두 금형을 사용한 분석에 따르면 이 청동기는 오성 청동문화의 일부이며 중국 남부 원주민 청동문화의 유산으로 은상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신간상묘에서 출토된 이 청동기들 중 일부는 중원 상대 청동기와 유사하며 중원 상문화가 남베트남 문화에 미치는 영향과 침투를 반영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월문화체계에 속한 기물들 (예: 개꼬리, 스크레이퍼, 장단 삽, 쟁기, 부츠, 호랑이 귀걸이를 조각하는 평족정 등) 도 적지 않다. , 모두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이 청동기들은 신간상대 무덤에서 발견된 것으로, 일부 고대 지역의 월인들이 상대 중후기에 이미 비교적 높은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이때 양월인의 청동 제련과 주조업도 비교적 발달했다. 일부 청동기의 주조 수준은 동시기 중원 지역의 상문화 수준을 능가하기도 했다.
서주 중후기부터 전국시대까지 이 일대의 월인의 청동 야주 수준은 여전히 어느 정도 진보했다. 이때 서창동릉의 고광야가 여전히 채굴하여 제련을 하고 있다. 이 시기의 청동기는 주로 칼, 화살표, 창, 끌, 벨, 칼, 갈고리, 딩, 접시가 있다. 기물의 형제로 볼 때 청강무성에서 출토된 봉새 모양의 손이 구리를 잡는데, 여기에는 뚜껑을 덮고 있는 봉새형과 몸에 있는 이수면무늬를 포함한 풍부한 지방적 특색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동물, 동물, 동물, 동물 등) 청강 정안 등 춘추시대에 출토된 청동기는 그 스타일이 오월 문화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청강임강진에는 1 1 동종이 있는데, 위에는' 공 우' 나' 오후크'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오국의 후예임이 분명하다. 결론적으로 양악이 속한 강서는 백월국가체계에서 일찍 시작하여 발전 수준이 높아 백월청동 야주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지역의 중요한 서창고채야에 관해서는 이 구리 광산의 채야 상황을 더 소개할 것이다.
오늘날 푸젠, 대만성, 저장동남부의 일부 지역은 푸젠과 베트남에 속하며, 상주 진한시대의 청동 제련과 주조 활동도 목격하고 있다. 복청동장 유적지 상층에서 발견된 청동잔물 3 점과 대만 원산문화유적지 상층에서 발견된 청동쌍익, 고리 등 소형 청동기는 민월 지역에서 발견된 최초의 청동기로 꼽힌다. 그 연대는 상대이거나 조금 늦다. 1978 숭안현에서 우이산관 한 구를 가져오면 도끼 깎기와 깎은 흔적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이는 상대 말기와 주초 현지 베트남인들이 제조하고 사용하는 작은 청동 공구로 목재 제조에 사용되었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푸젠의 광택, 숭안, 포성, 정화, 대전, 건우, 푸안, 민후, 푸저우, 남안, 장포, 무평 등에서 서주에서 진한시대의 청동기를 산발적으로 발견하였다. 청동기의 주요 종류는 망치, 도끼, 창, 끌, 칼, 비수, 화살표, 시계이다. 이 유물들은 대부분 부피가 작고 수량이 적어 총수가 대략 서너 건 정도이다. 남안현 대영촌 1974 에서 출토된 청동기 배치 중 고 5 건, 기 2 건, 창/KLOC-0 건, 비수 2 건, 창 2 건, 시계 8 건, 옥고, 황수. 이 청동기들은 짙은 지방 색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청동 빗자루는 모두 긴 세그먼트로 되어 있으며 신석기 시대의 분석 빗자루와 매우 비슷하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청동명언) 구리 시계의 내벽에는 그물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구리 시계 표면에는 구불한 무늬와 파도 무늬가 장식되어 있어 현지의 딱딱한 도기 무늬와 비슷하다. 그래서 이 청동기들은 현지 베트남인들이 주조한 것으로 확신할 수 있는데, 시간은 아마도 춘추전국시대에 있을 것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숭안 서울에 제철 유적이 좀 있었지만 청동기는 매우 적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적 발굴에서는 소량의 세차 액세서리만 발견되어 도기나 철기에 비례하지 않았다. 절강성 동남연해제현, 대만 안양, 나강, 이주 일대의 월인은' 연해 수토지' 에' 그 땅도 구리, 철, 사슴 뿔, 창만 전귀로 생산된다' 고 기재했다. 하지만 베트남의 생산 도구와 무기는 대부분 뼈와 석기로 청동과 철기가 거의 없다. 위의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상주 (), 진 (), 한 (), 민 (), 베트남 () 지역의 청동 야주업 () 은 천여 년 동안 시종 발달하지 못했고, 그들의 야주활동은 여전히 작은 규모의 기물을 주조하는 수준에 머물러 있으며, 주조한 기물도 비교적 거칠고 정교하지 못하며, 오월 등지의 청동 야주업과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동유는 절강 동남부에 위치하여 푸젠 베트남과 동월족에 속한다. 한무제 봉동우 이전의 춘추전국시대에 그 지역에는 월인 거주 생활이 있었다. 임해시 상선풍 춘추전국 유적지에서 발견된 두 움장 중 50kg 에 가까운 청동검, 창, 삽, 톱, 쟁기, 주전자, 딩, 부두, 파이 모양의 구리 조각이 발견됐다. 옥환현 삼하탄에는 춘추전국시대의 청동검, 창, 심벌즈, 삽, 정, 치골, 갈고리, 도끼, 심벌즈, 창이 있다. 이 기물들은 춘추시대의 월국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청동기의 보유도 동박인의 청동 야주업에 어느 정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삼국 때 안양과 임해군 낙강의' 정착인' 은' 그 땅 구리철' 이 될 것이다. 비록 이들 지역의 야주업은 그다지 발달하지 않았지만.
Yangyue 가 속한 호남 호북 일부 지역에서는 상 저우 (Shangzhou) 시대에 일부 푸 (Pu) 와 베트남 (Yue) 민족이 있었지만, 여기에 살았던 일부 베트남 사람들은 청동 제련 활동에서 여전히 자신의 문화적 스타일을 유지했으며, 두 지역에는 여전히 많은 수의 베트남 청동기가 있습니다. 호남 영릉령발당 서주 유적지처럼 전형적인 광동식 삼각대가 있고, 직립에는 귀가 있고, 복부는 얕고, 척대는 있다. 지흥 등지의 월인묘에서도 출토되었다. 이 밖에도 양지에는 누에, 기하학 주전자, 칼과 총이 있다. 창의 중간 능선에는 종종 "왕" 모양이나 "왕월" 이라는 단어가 새겨진 변형된 삽 무늬가 장식되어 있어 "왕월창" 이라고 불린다. 이 창은 창사류성교, 익양신교, 닝향, 형양저우가 묘지산 등지에서 모두 발견되어 형태와 문양이 남월 등지와 거의 동일하다. 형산, 강화투 강, 양양 등지에는 부츠 모양의 구리 도끼가 있다. 그중에 그래픽 장식이 있는 인물은 손에 도끼를 들고, 머리에 칼을 쓰고 가시덤불 속에 나타난다. 샹향, 영릉, 기양, 상덕, 소양, 무강 등지에서 모두 삽으로 발견돼 월인의 분포가 원강 유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을 보여준다. 후베이 숭양에서 출토된 동고는 푸젠 민후 황토론 상주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구 모형제와 거의 동일하며, 저장사오싱 306 호 전국묘에서 출토된 청동방 모형 중의 동고와 비슷하다. 그들은 모두 가로로 놓인 올리브 드럼으로, 북틀이 낮으며, 낙동, 오우 등에서 출토된 구리 드럼과는 달리 또 다른 월식 드럼에 속한다. 후베이 () 성 대야시 청구리 () 산 유적지는 여러 차례의 고고학 발굴을 거쳐, 많은 고대 광산 유적지의 유물을 출토했는데, 그중에는 정동축로와 구리 철기가 포함되어 있다. 1985 호북성 동남양신현 푸치진 () 에서 초하고구리 유적지를 발견하고 샤프트, 갱도, 구리 청소, 절단 등의 유적을 청소했다. 호북성 동남 구리 광산의 초기 연대는 서주 말기에 이른 것 같은데, 이 시기에 활동하는 주민은 양월인이지 초인이 아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구리 녹산 구리 광산이 최초로 월인 채굴을 한 뒤 다시 초인을 옮겼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구리, 구리, 구리, 구리, 구리, 구리, 구리)
전반적으로 상주시기에 호남 호북 일부 지역에 거주하는 양월인은 일정 규모의 청동 야주업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기물과 제작 스타일은 베트남 문화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량적으로는 오월 못지않지만 소수도 아니다. 예를 들어 1978 에서 발굴된 자흥고성 춘추묘, 20 개의 부장품 무덤이 모두 출토된 청동기 60 점, 창, 창, 화살표, 업 세팅, 칼, 창, 도끼, 끌, 진, 구리, 구리 물론, 현존하는 고고학 자료를 보면 양월인의 청동 야주업의 가장 큰 업적은 구리 광산의 채굴에 있으며, 다음에 다시 한 번 소개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남월은 광동과 광시의 경계에 관한 것이다. 상주 이래 중원과 초문화의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영향으로 청동야주업이 시작되면서 춘추전국시대 진한시대가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현재 남월 최초의 청동기는 라오평에서 출토된 청동갈으로 알려져 있다. 주조가 거칠고 조형 스타일이 중원과 다르다. 그것은 현지의 산물로 상대 말기부터 주초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때에는 이미 청동 제련과 주조 활동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시대에는 남월의 청동야주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때 청동기는 품질과 수량 모두에서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청원마두강은 이미 춘추 말기부터 전국 시대 초기의 무덤 두 개를 발견했는데, 부장품은 청동기 위주이다. 이후 조경, 사회, 용천, 나정, 불산, 회집 등에서 38 개의 동시 무덤이 발견되어 출토된 유물 879 건 중 청동기 7 19 건이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이 기물들은 딩, 악, 검, 이, 주전자, 접시, 편종, 창, 화살표, 도끼, 깎기, 칼, 비수, 인두통 등 5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 무기와 도구는 대부분 593 건에 달한다. 광시와 호남의 접경 지역에도 청동기가 몇 개 있는데, 광동과 가까운 이웃으로 관양, 화현, 공성에서 출토된 통상그릇과 같은 청동기가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남월청동기의 성분은 상당히 복잡했다. 이 유물들 중 일부는 중원, 초국, 장강 유역에서 왔으며, 어떤 유물은 Xi 족, 낙월인, 심지어 중국 서남의 윈난 () 민족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주류에서 볼 때 베트남 본토 문화의 요인이 청동기에서 여전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야 한다. 각지에서 출토된 칼, 귀관, 구형 그릇, 원통형 머리 그릇, 월식 삼각대, 왕형 창 등이 모두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나정, 새알산, 사회, 마두강, 청원, 송산, 북령, 조경 등 묘지에서 출토된 왕창. 이때 남베트남 청동기의 대표물이다 (그림 5-3, 그림 5-4, 그림 5-5). 물론, 전반적으로 남월의 청동 야주업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발전의 속도는 비교적 느리다. 중원, 추, 서유럽 낙월, 서남 백포의 영향을 받아 청동 야주조의 문화적 내포도 복잡하고 특수하며 오월, 복건, 베트남에는 없는 것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남월의 청동 야주업이 신철의 도전을 받았지만 발전 수준은 정체되지 않아 어느 정도 진보했다. 광저우 한묘는 최근 수십 년간 광저우에서 발견된 182 개의 묘지, 즉 서한 초기 남월왕묘를 소개하는데, 그 중 청동기 90 개는 용기, 그릇, 취사도구, 일용, 병기, 절단, 차장식, 악기, 의류, 동전 등이 있다. 그 중에는 병, 주전자, 납작병, 마늘병, 캔, 병, 제단, 주전자, 통, 통, 주전자, 곡, 누에의, 솥, 세탁, 훈로, 칼, 고, 창, 업 세팅 1983 광저우 남월왕묘에서 대량의 청동기가 출토되어 남월국의 청동 주조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남월왕묘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거울, 훈기, 통, 주전자, 구슬, 칼, 석궁, 사격기, 선반, 등, 갈고리, 딩, 검, 방로, 주전자, 숟가락, 차 장식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 청동기들은 초나라와 중원에서 만든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현지에서 주조한 것이다. 예를 들어, 많은 딩 () 과 수 () 의 위에는' 반어 소내',' 반어' 등의 비문이 새겨져 있다. 구리 심벌즈는' 문제 9 년 악부가 만든' 비문이 새겨진 8 개 세트로 되어 있다. 문제는 남월의 문제이고, 9 년은 한원광 6 년 (기원전 129) 이다. 대범난로의 길이는 6 1 센티미터, 폭은 52.5cm 입니다. 난로 외곽에는 용무늬가 주조되어 있고, 양쪽에 각각 고리가 하나 있다. 난로 바닥에는 네 개의 활성 구리 바퀴가 있어 추진할 수 있다. 작은 난로와 함께 출토되었을 때, 난로 안에는 황토가 가득 차 있는데, 이는 이 난로들이 팬을 제거하지 않은 무덤임을 보여 주며, 분명히 현지에서 주조한 것이다. 남월왕묘에서 출토된 이 청동기들 중 상당수는 양동이, 광동식 정과 같은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진나라 시대 영남 등지의 전통 월요입니다. 많은 청동기는 부피가 크고 주조 공예가 복잡하고 성분이 다양하다. 예를 들면 광동식 냄비, 높이 55 cm, 구경 5 1.7 cm 입니다. 바닥에는 구리 바퀴의 네모난 난로, 복잡한 구리 등, 스크린이 있는데, 모두 한대 남베트남인의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반영한다 (그림 5-6, 그림 5-7, 그림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