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에서 몇 가지 보기 드문 냉병기.

고대 중국에서 몇 가지 보기 드문 냉병기.

고대 중국에서 몇 가지 보기 드문 냉병기.

직원:

지팡이는 지팡이와 비슷하지만, 그 가로자루는 막대기 끝에 놓여 있고, 또한 "D" 자 모양이다. 지팡이 길이는 약 1.2 미터로 한 손으로 사용하거나 두 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기법은 훅, 끊기, 붕괴, 손가락, 스탬프, 스탬프, 분할, 청소, 타격이다. 소림 무술은 줄곧' 지팡이' 가 있다.

철자:

고대에는 길이가 약 0.6 미터인' 철자' 라는 짧은 병기도 있었는데, 길고 가늘고 평평하며 뾰족한 날이 없었다. 주로 박살났다. 청대는 여전히 유행하여 현재는 극히 드물다.

팔라듐:

텅스텐도 농기구에서 진화한 무기로, 끝에는 아홉 개의 쇠가 들어 있고, 이빨은 쇠못처럼 날카롭다. 팔라듐은 길이가 약 2.4 미터, 무게가 2.5 킬로그램이다. 싸우거나 방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찍이 명나라의 항일전쟁 시기의 군 이기였다.

펙:

갈병기에 속하며, 진나라 시대는 주로 서남 지역에서 유행했다. 쪼아 먹는 기능만 있고, 진대는 기록하지 않았지만, 당대는 기병의 제식 무기 중 하나가 되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청동제로 손잡이에 구멍이 설치되었다. 쪼아 먹는 것은 정원보다 좁고 길이는 약 25 센티미터이다.

침술 범주:

(1) 팔괘용 바늘: 무당병기. 강철, 중간은 굵고, 양쪽 끝은 가늘어 원뿔을 형성하고, 가운데에는 쇠고리가 리벳으로 연결되어 있다. 사용할 때는 가운데 손가락에 씌우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꽉 잡거나 놓을 수 있습니다. 강침을 잡아당겨 자유롭게 돌게 하는 용법은 아미 가시와 비슷하다.

(2) 아미 가시: 일종의 짧은 쌍괴병기, 일명 아미 쌍가시 또는 양날, 처음에는 물전의 암기로 사용되었다. 수중에서 찌르거나 배 밑으로 잠입하여 육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것은 길이가 약 1 피트, 두 개의 가는 가운데 굵고 굵은 원뿔로, 머리는 약간 납작하고 위쪽은 마름모꼴이다. 회 중앙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리벳이 하나 있다. 못은 구멍 안에서 유연하게 회전할 수 있고, 못 아래에는 쇠고리가 연결되어 있다. 연습할 때 중지는 쇠고리에 넣고, 다른 네 손가락은 회를 꽉 잡는다. 네 손가락을 놓으면 손목이나 네 손가락을 흔들어 빠르게 회전할 수 있다. 연습할 때 각 손에 가시가 하나 있는데, 치는 방식은 가시, 입고, 고르고, 당기고, 찌르고, 선반이다.

(3) 침봉: 짧은 쌍기, 아미 가시처럼 생겼고, 길이는 약 8 인치, 쇠가시가 있습니다. 중간은 두껍고 양쪽은 얇다. 위에는 못과 고리로 연결된 구멍이 하나 있다. 한쪽 끝은 뾰족한 송곳이고, 다른 쪽 끝은 토러스이고, 토러스는 평평하다. 사용시 중지가 고리 안으로 들어가 손을 흔들면 바늘봉이 함께 돌린다. 용법이 아미 가시와 같다.

(4) 초승달 가시: 작은 이중 기계 중 하나. 호손의 양쪽 끝에 뾰족한 가시가 있다. 손 보호대 앞에는 초승달 모양의 심벌즈가 하나 있는데, 춤을 출 때 양손에 하나씩 들고 있다.

가십 풍화륜:

풍화륜, 일명' 고리' 는 일종의 오래된 병기이다. 금속으로 만든 반지. 반지 직경 25cm 정도, 반지 바깥 가장자리는 대부분 블레이드와 악수가 있습니다. 쌍기구에 속하니 자세를 바꾸는 것이 더 중요하다. 실전에서는 주로 * 체근전과 적의 무기 고정을 위주로 한다. 주요 수법은 바퀴, 박살, 세트, 벨트, 격자, 압력 등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건곤일월원, 월치원, 쌍환이다. 가십풍화륜도 일종의 작은 쌍무기이다. 바퀴 안에는 반원형 보호자가 있고, 윤연에는 네 개의 돌출된 작은 뿔이 있다.

말하자면, 팔괘체계의 모든 기구는 칼, 총, 검, 지렁이를 막론하고, 따라 변하는 기계, 걸음으로 변신, 형세를 잇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팔괘문 특유의 원앙, 풍화륜, 판관필 등 짧은 쌍악기는 팔괘권의 정수를 보여준다. 이 기술은 전국의 많은 가십 문파들이 모두 배운 적이 있다.

자오선 만다린 오리 진:

경락원 양삭은 팔괘권 파의 독문 병기이다. 경락원앙 등롱은 단병기 훈련으로 변화무쌍하며 강신 호신의 가치가 있다.

자오원앙 () 의 원앙 () 스펙트럼은 청대 동해천 () 이 창작한 것으로 일명' 전곤 일월검 ()' 이다. 정오에, 한 남자와 한 어머니, 그들은 운동에서 서로 얽혀 있어 원앙처럼 생겼기 때문에' 자오원앙' 이라고 불린다.

이런 무기 훈련 방법은 남다르다. 그것은 사방팔방으로 이동하고, 운동에서 변화를 추구하고, 마음대로 변화하고, 공격하기가 쉽지 않다. 주요 트릭은 청룡귀두, 사자 입, 뇌인쇄이다. 희귀 한 고전적인 민속 무술 루틴입니다.

올가미:

올가미, 언제 시작했는지 무기도 아니다. 이것은 냉전 시대에 사용된 것이다. 그 위에는 보통 면줄이 씌워져 있는데, 양쪽 끝은 모두 망치로 쳤는데, 대략 10 피트 길이였다. 그 구조는 간단하고 사용법은 9 가지밖에 없다. 이것은 다트나 소매 화살과 같은 숨겨진 무기이다. 틀로 공격하면 적절하지 않다.

청대에는 날으는 발톱이 있는데, 면줄 올가미에서 태어난다. "중국 병기 역사 원고" 는 "이 장치는 한 줄의 발톱, 발톱은 철로, 사람의 손바닥과 같다" 고 말했다. 하지만 조금 짧아요. 손가락마다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세 개의 세그먼트가 있어요. 제 1 절의 끝은 닭발처럼 날카롭고, 각 절의 관절은 매우 민첩하다. 각 부분을 팽창하고 수축시키고, 각 부분을 작은 기계로 덮고, 주 케이블에 연결된 문자열을 가질 수 있는 매우 작고 유연한 매커니즘을 갖추고 있습니다. 발톱으로 사람을 잡으면 밧줄을 당길 수 있다. 작은 기계는 발톱을 인체에 깊이 빠뜨릴 수 있고, 적은 더 깊게 벌수록 탈출하기가 더 어렵다. 발톱은 오북의 쌍비 발전을 계승한 것으로 추정되며, 명나라 쌍비 발전의 불편으로 인해 단발로 바뀌었다.

지루함:

중국 고대 무기. 수나라도 있고, 총에서 발전한 것이다. 마오 위안 (Mao Yuan) 은 "우비 지 (Wu Baizhi)" 에서 "이 무기는 해적, 복건, 광동, 사천, 구이 저우, 운남, 호수 및 기타 지역에서만 사용되지만 시스템은 다르다" 고 말했다.

무술이 길고 무거운 기구. 포크 모양, 총끝 같은 날카로운 칼날,' 정봉' 또는' 중포크' 라고 불리며 길이가 1 척 반이다. 두 가닥이 양쪽에서 갈라져 위로 초승달 모양으로 구부렸다. 그것은 6 ~ 7 피트 길이의 손잡이와 연결되어 있다. 화는 명대에서 시작되어 점차 총에서 진화해 왔다. 청대에 자주 쓰이는데, 지금은 종업원이 적다. 사용법은 타격, 스매싱, 잡기, 미끄러짐, 누르기, 가로, 고르기, 가시입니다. 답답하고 길고 무거워 힘이 세고 키가 큰 사람에게 많이 쓰인다.

폴로, 한족 고대 병기, 도끼 모양, 쪼개기 위주. 《설문해자》는 "큰 것은 진눈이라고 하고, 작은 것은 도끼라고 한다" 고 말한다 양자의 차이는 도끼날이 비좁고, 칼날이 더 넓고, 구부러지고, 월치형이라는 것이다. "18 가지 무예 대전" 에 실린 바와 같이, 심벌즈는 도끼보다 3 분의 2 더 크고, 심벌즈는 도끼축보다 약 50cm 더 길다. 또한 도끼 등에는 갈고리나 가시가 있고, 막대 끝에는 도끼가 있는데, 이를 텅스텐이라고 한다. 살상력은 있지만, 무기 사용과는 달리 일부 장비와 경비가 더 많이 사용된다. 서양에서는 권력의 상징이 홀이고 중국은 텅스텐이다. 원시 사회에서 악은 성인 남자의 상징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텅스텐은 큰 도끼이다. 그것은 무기가 아니라 일종의 형구 (참수나 참수용) 였다. 그래서 학자들이 쓴 사서에 기재된' 병기' 는 차이가 있다. 보통 국왕은 탄환을 정복의 상징으로 사용한다.

악은 예기로서 상대 초기에 나타나 많은 귀족 성인 남자와 합장했다. 서주 () 시기는 적고 서주 () 말기에는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그러나 병기로서 부단한 개선을 거쳐 당송 시대에는 여전히 주요 보병 병기로 부흥 과정이 있었다. 그것은 검만큼 중요하며, 그것의 모양이 개선되었다. 그것의 기능을 강조하여 칼날을 넓히고 칼자루를 길게 하여 운반하기 쉬우며 베기에 유리하다. 당송 시대의 전쟁 대상이 북방 민족의 용맹한 기병이기 때문이다. 기병을 상대할 때, 긴 도끼는 예상치 못한 우세를 가지고 있다. 기병을 베고 말굽을 베어 한 걸음씩 승리를 거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전설에 따르면 남송 장군 왕덕은 한 차례 김무술 전투에서 철기와 함께 강력한 진영을 구성했고, 왕덕은 병마에게 긴 도끼를 들고 김병을 향해 산으로 돌진하도록 지휘했다. 말의 다리를 자르고 산에 들어가는 김병이 대패했다.

위의 예는 장도끼가 기병에 대항하는 전투에서 큰 위력을 보여 주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 준다.

송대 이후 도끼는 일종의 무기로 기본적으로 전쟁 무기의 서열에서 물러났다. 심벌즈는 상징적인 의미로 제사 등 특정 자리에만 머물거나 여전히 소량의 형구로 쓰인다. 생산생활의 도구로서, 지금까지도 널리 사용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그 절단과 절단 기능이 더욱 이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