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의 상황.
일본의 상황.
일본은 유라시아 대륙의 동쪽, 태평 서북에 위치한 아치형 섬나라이다. 북위 20 ~ 46 도 정도 (북아프리카에서 남유럽까지의 위도와 비슷함). 이 지역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372,000 킬로미터, 2,500 킬로미터로 많은 크기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의 주요 섬은 홋카이도, 본주, 사국, 큐슈이다. 본주는 동북, 관동, 중부, 풍정은, 중국의 다섯 지역으로 나뉜다. 일본의 토지의 약 4 분의 3 은 산지와 구릉으로, 평지의 부족으로 농업지와 도시지의 사용이 제한되었다. 6543.8+0 억 3 천만 명이 이 좁고 긴 평지에 살고 있다. 일본은 거의 온대 중간에 있기 때문에, 기후는 일반적으로 온화하다. 사계절의 변화는 매우 뚜렷하다. 봄과 가을의 기후는 매우 쾌적하다. 여름 (6, 7, 8 월) 은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계절풍으로 날씨가 무더웠다. 반면 겨울 (12, 1, 2 월) 은 대륙성 계절풍으로 상당히 춥다. 일본 열도는 남북이 좁고 지형도 복잡하며 지형도 복잡하기 때문에 지역이 다르고 기후도 다르다. 홋카이도와 본주는 일본해 근처에서 겨울에 눈이 내리고 때로는 산동들을 마비시킨다. 이런 기후조건을 이용하여 정력이 넘치는 젊은이들은 여름에 바다에서 서핑을 하고 겨울에는 산에서 스키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
국화와 국조
일본인들은 예로부터 벚꽃을 국화로 여겼다. 일본 고대 신화 중에는 벚꽃에 관한 전설이 많다. 벚꽃이 상을 받을 때 맑고 가지런하여 사람들은 그것을 무사의 인생관과 연결시켰다. Nbsp 일본 각지에는 벚꽃 관상지가 있습니다. 매년 봄이면 벚꽃이 만개할 때 가족과 회사 동료들이 벚꽃나무 아래에서 술자리를 마련한다. 술, 노래, 춤, 꽃 감상, 자유로운 교류는 일본인들에게 일종의 즐거움이다. 꽃구경철에는 사람들의 즐거운 장면도 일본의 매력적인 풍경이 되었다. 신화 전설에 자주 언급되는 꿩은 일본의 국새이다. 꿩은 일본 특유의 새이다. 남녀는 크기와 색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다. 수컷 꿩은 붉은 얼굴, 짙은 녹색의 목, 가슴과 복부, 자줏빛을 띤 등, 긴 꼬리와 많은 검은 리본 깃털을 가지고 있다. 암컷 닭은 연한 갈색으로 검은 줄무늬와 짧은 꼬리가 있다. 꿩은 농토 부근의 풀밭과 관목 숲에서 생활한다. 그들의 둥지는 땅 위에 지어져 과일과 곤충을 먹고 있다.
후지산
부도산은 일본의 최고봉으로 해발 3776 미터이다. 그것은 전형적인 원추형 휴면화산으로, 겨울에는 산중턱에서 폭설로 덮여 있다. 설경은 부도산에 일종의 미감을 더해 일본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후지산은 거대하고 완벽한 원뿔 같다. 날씨가 맑을 때 후지산에 서서 해돋이와 구름해를 볼 수 있다. 그것은 또한 관광 명소로, 일년 내내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일본에 오는 모든 외국인 관광객도 후지산의 풍경을 보러 가는 데 끌린다. 다산 지형의 영향으로 일본의 대부분의 강은 짧고 세차며 가장 긴 신농강은 367km 에 불과하다. 일본의 강은 낙차가 커서 수력발전에는 사용할 수 있지만 수로 운송에는 거의 사용할 수 없다. 산에 호수가 있어, 맑고 바닥이 보이지만, 매우 아름답지만, 면적은 크지 않다. 가장 큰 호수는 비파호로 면적이 674 제곱킬로미터이다. 가장 깊은 호수는 천계호, 수심 423 미터이다. 또한 샤포호는 모래언덕과 모래톱으로 외해에서 분리된 짠수호로10/.68 제곱 킬로미터이다.
기후
일본 열도는 남북 길이가 3000 킬로미터로 아열대 지방을 가로질러 아한대까지 뻗어 있다. 복잡한 지형과 해류의 큰 영향으로 지역마다 기후 차이가 현저하다. 통상적인 계절풍의 영향을 받아 겨울철 한파가 남하하고 여름 열대기류가 북상하다. 이 두 가지 기류의 영향으로 겨울과 여름은 각각 몇 달 동안 지속되고, 계절풍의 교분에 있는 봄과 가을은 각각 두 달 정도 지속된다. 태평양 난류의 영향으로 일본 열도의 대부분 지역은 강우량이 풍부하며 연간 강우량은 65,438+0,600-65,438+0,700mm 로 이른 봄부터 여름 작물까지 자주 비가 온다. 특히 6-7 월의 장마철에는 매년 8-65, 겨울철 서북냉계절풍이 몰아치고 일본해 연안에 눈이 많이 와서 이 지역을 세계에서 몇 안 되는 다설 지역으로 만들었다. 신석현 등지에서는 매년 눈이 4 ~ 5 미터에 달하며 태평양 한쪽은 햇빛이 맑고 기후가 건조하여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본주 남부의 여름은 무더워서 동남아시아와 거의 마찬가지로 전형적인 선샤인 벨트 기후이다. 여름철에는 동남아 기후와 같은 3 ~ 4 개월이 있다. 이에 따라 감자 벼 등 남방식물은 일본 농경문화의 기초가 되어 일본 문화를 전형적인 남방 특색으로 만들었다.
문화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나라입니다. 일본 민족이 매우 보수적이기 때문에 현대 일본 문화는 유구한 역사와 일본 스모의 전통뿐만 아니라 상당히 유럽화되는 경향이 있다. 일본의 문학 작품, 영화예술, 심지어 서예까지 신구결합, 동서결합의 특징을 드러낸다. 일본 도시를 유람하면 현대 마천루에 인접한 고풍스러운 사찰과 신사를 볼 수 있다. 실크현으로 연주되는 민가와 리듬감이 강한 디스코도 일본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본에는 많은 교향악단이 있어 음악 수준이 세계 일류로 인정받고 있다. 다도와 꽃도는 일본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예술이다. 다도는 정교한 봉차 예절을 통해 고상한 예술을 표현한다. 꽃길은 잘라낸 꽃, 가지, 잎을 그릇에 꽂아 아름다움과 활력을 표현하는 것이다. 다도와 화훼 도안은 일본 여성의 필수 과목으로 문화와 교육의 한 방면이 되었다.
일본인들은 운동을 좋아한다. 일본에서 골프를 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반복적인 스포츠 활동이다. 거의 65,438+00 명 중 65,438+0 명이 골프 애호가이다. 유도와 검도는 이미 일본 초등학교의 필수 항목에 포함되었다. 야구는 일본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그것은 일본의 국구이다. 스모' 는 일본의' 국치' 로 불리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본의 바둑 수준은 매우 높아서 중일 교류가 빈번하다. 바둑과 강기 (일본 장기) 는 일본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규정 음식
음식에 관해서는 밥을 주식으로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채소, 생선, 고기를 부식으로 하는 일본식뿐만 아니라 서유럽의 중국음식도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일본은 양질의 수자원이 풍부하고 위생 시설이 완비된 나라여서 일본 어느 곳에서나 수돗물을 마실 수 있다. 현대 일본 문화는 더욱 다채롭다. 여학생들은 다도, 꽃도 등 일본의 예로부터 전통문화를 배우면서 디스코도 춘다. 도시, 고사, 고층 빌딩이 이웃과 나란히 세워진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일본의 현대 문화는 고대 문화, 신흥 문화, 서구 문화, 동양 문화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업
산업도 마찬가지다. 일본은 예로부터 농업국이었지만, 금세기에는 급속히 산업화되어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공업국 중 하나가 되었다. 대학에는 전자공학에서 국제관리에 이르는 다양한 학술 분야가 있어 거의 모든 학술 분야를 일본에서 배울 수 있다. 일본은 예로부터 전통문화와 최첨단 첨단 기술을 결합한 나라이다.
교통
일본의 국제공항에는 신도쿄국제 (나리타), 도쿄국제 (하네다), 나고야, 관서국제, 거북강, 삿포로, 하코다테, 청삼, 센다이, 니가타, 부산, 소송 (석천현), 오카야마, 오카야마 외국인이 일본에 와서 공항을 대표하는 것은 도쿄국제 (나리타) 와 간서국제공항입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교통수단은 전차, 버스, 택시입니다. 일본은 세계에서 범죄율이 낮고 체포율이 높은 나라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엔
일본 통화는 엔화입니다. 지폐는 1 ,000 엔, 5000 엔, 1, 동전은 6 종류입니다: 500 엔, 1 엔, 50 엔,/Kloc- 주요 통화는 환전 은행에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환율이 같습니다. 너는 종종 은행이나 미국 영사관에서 가장 높은 환율을 받을 수 있다. 공항 환전소의 환율이 가장 낮습니다. 호텔 출납실은 중간에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보통 현금으로 지불합니다. 최근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상점과 개인의 수가 늘어났다. 일반적으로 현금 수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도쿄에만 바, 맥주집, 나이트클럽 등 수만 개의 유흥업소가 있다. 그 중 상무인을 영합하는 곳은 가격이 비싸다. 일반 샐러리맨을 겨냥한 것도 많고 가격도 비교적 낮다. 일본의 샐러리맨, 하루의 힘든 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호텔 부바, 백화점 옥상에 있는 여름 맥주 정원 등에서 한 잔 마시고 휴식을 취하는 것을 좋아한다. 외국인 관광객도 이런 곳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역사가 유구한 일본 고전 연극, 가무를 보면서 일본 문화의 풍부한 내포를 체험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물론 영화, 음악회, 발레도 현대 두브리의 특징이다.
발레와 음악회
이런 행사는 모든 대도시에서 활발하고 극장이나 콘서트홀 시설도 좋다. 유명한 가무단이나 교향악단은 정기적으로 공연이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케스트라나 독주자들은 자주 일본에 와서 노래를 부른다.
가부키는 능극보다 더 인기 있는 연극 예술이다. 그것의 성공은 관중의 환영과 지지로 인해, 능극의 성공과는 달리 막부와 조정에 의해 협찬되었다. 가부키의 두드러진 특징은 압운 라인, 멋진 춤, 듣기 좋은 음악, 호화로운 옷, 다채로운 메이크업 및 기타 세심하게 디자인된 액세서리입니다. 극 중의 여주인공은 항상 한 남자가 연기한다. 모든 대극장에는 영어 주석이 달린 프로그램이 있다.
문학과 뮤지컬
이런 인형극은 일본의 또 다른 무대 오락으로 일본 대중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유명하다. 인형극은 대부분 세 사람이 조작하는데, 각 인형에는 세 개의 조이스틱이 있어 인형극을 생동감 있게 연출한다. 전통 음악과 민요와 함께 인형의 복장이 화려하고 감동적이다.
팔라 팔라
벚꽃시즌의 벚꽃춤은 교토에서 유행하고, 산뜻하고 기모노를 입은 사람들의 춤은 일본 전통 음악에서 유난히 감동적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두용 (4 월 1 일 ~ 30 일) 과 아천용 (5 월 1 일 ~ 24 일 및 10 월 15 일 ~
일본과 외국 영화
세계의 다른 대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일본 대도시에도 국제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이 많다. 일본 영화를 전문적으로 상영하는 영화관도 많다. 영화 내용이 새롭고 역사적 의의가 가득한 고대 버전도 있다. 일본 영화는 모두 일본어이고, 외국 영화는 외국어 원판이며, 간단한 일본어 해설이 곁들여져 있다.
뮤지컬
일본에서는 매우 번영하여 보물, 송죽가무단으로 유명하다. 배우들은 모두 엄격한 훈련을 받은 젊은 여성들이다.
일본 인형절
빨강, 분홍색, 하얀색 매화가 미소와 봄맞이로 우리에게 다가왔다. 이 봄꽃 피는 계절에 소녀가 있는 가정은 3 월 3 일 인형절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인형축제는 일본의 전통 명절로, 일명 딸의 날이나 복숭아꽃 축제로, 중국에서 기원했다. 중국 고대의 4 월 초 3 일에 사람들은 강가에 와서 손을 씻고 발을 씻고 죄와 더러움과 액운을 씻어내고 평온을 찾는다고 한다. 한대에 이르러 점차 강변에서 시를 읊고 술을 마시며 호광산색을 감상하게 되었다. 핑안 기간 (794- 1 192) 장기 흡수 통합. 도교가 강하다. 일본은 선진 중국 문화를 흡수한 후 점차 자신의' 화풍문화' 를 형성하였다. 당시 귀족 중에는 여성이 매우 유행했는데, 특히 여자아이가 인형을 감상하러 왔다. 나중에 또 신체 건강을 기원하는 풍습과 결합해 인형을 형성하여 몸을 만지고, 인형과 제물을 직조 위에 올려놓고, 함께 물 속에서 떠내려가게 했다. 이런' 나를 데려가는 인형' 풍습은 질병과 재앙을 가져갈 수 있다고 한다. 이 오래된 전통은 여전히 일본 중부에 존재한다. 처음에는 종이나 짚으로 만든 간단한 서 있는 인간형이었다. 별이 변화함에 따라 연인들은 점점 더 정교해져 사람들은 더 이상 강에 넣고 떠내려가고 싶지 않고 집에 두고 자세히 구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이별명언) 에도 시대 (1600- 1868) 에는 다양한 인형이 나타났고 이후 고대 궁정의 풍습을 모방했다. 화목하고 사랑스런 왕실 부부가 레드카펫을 깔고 있는 계단 전시대 꼭대기에 앉아 세 딸과 다섯 명의 음악가가 앞에 줄을 서서 다양한 소품을 갖추었다. 이후 에도 시대 중기에는 매년 3 월 3 일이 인형절로 정식 정해졌다. 그 이후로, 그것은 소녀의 명절로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 의식을 통해 여성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과 안강을 기원하며 축복과 감사의 느낌도 담고 있다.
지금은 이미 정교하고 화려하고 가격도 자연히 높다. 각기 다른 모양과 아름다운 인형들이 각 가정의 소중한 소장품이 될 뿐만 아니라, 희귀한 국가 예술 진품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금실로 덮인 비단, 양쪽이 흔들리는 종이 왁스등, 정교한 복숭아꽃이 돋보이고, 봄의 시기적절한 잔치는 아름다움과 풍요를 상징한다. 딸이 공주처럼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은 모든 부모의 복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인형절은 더 많은 의미를 부여받았다. 일본에서는 여자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인형 한 벌을 산다. 매년 2 월 중순, 사람들은 일찌감치 예쁜 사람을 풀어주고, 자신의 딸이 일찍 적당한 남자를 찾아 결혼할 수 있기를 바란다. 3 월 3 일 발렌타인데이 후, 딸이 집에 너무 오래 있으면 시부모님을 찾을 수 없을 경우 바로 치울게요. 한 소녀가 신부가 되면, 그녀는 부모의 오랜 소원을 담은 인형들을 작은 가족으로 데리고 가서 딸에게 물려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등불을 켜고 복숭아꽃을 바치고, 5 인조 밴드가 피리를 불고 북을 친다. 오늘은 행복한 인형의 날이다. " 은은한 음악이 울리고, 즐겁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랑과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일본의 붉은 날
일본의 공휴일은 달력에 반영되어 모두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사람들이' 붉은 날' 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휴가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설날, 성인절, 개국절, 춘분, 천황 생일, 헌법일, 어린이날 (5 월 5 일), 경로절, 추분, 체육절, 문화축제, 노동감사일 등 정부가 규정한 명절이다. 입춘 단오절 칠석절 추석과 같은 두 번째 전통 명절. 예전에도 일본도 중국의 풍습에 따라 명절을 보냈지만 메이지유신 이후 서방에서 공부한 명절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설날이 설날로 바뀌어 더 이상 축하하지 않는다. 크리스마스, 오일절, 여성의 날과 같은 서구의 영향을 받는 축제도 있다. 또한 딸의 날, 삿갓 축제, 칠오삼 등과 같은 일본 자체의 명절이 있다. 세 번째는 일상적인 토요일 일요일이다.
일본에는 많은 휴가가 있어서 나는 주의하지 않았다. 내가 여느 때처럼 전화를 걸어 나에게 연락해서 일할 때 사람을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일명언) 갑자기 또' 붉은 날'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휴가철에 관해서는 도쿄의 거리가 매우 춥다. 도시에서 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외나 도쿄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다른 도시에 살고 있기 때문에 휴일에 도시에 남아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많은 상점들이 아예 문을 닫고 휴식을 취하고 버스와 전차도 편수를 줄였다. 그래서 휴가가 많을수록 도시는 쓸쓸해진다.
사람이 적고 사람이 많은 장점. 도쿄긴자는' 천당을 거닐다' 라고 불리는 보행자 거리를 하나 개설하고, 남쪽은 신교로 직통으로 북쪽으로 우에노 몇 킬로미터까지 뻗어 있다. 넓은 길에는 행인만 마음대로 걷는다. 큰 상점은 여전히 영업을 하고 있어서 사람들이 왕래하며 평소의 번영을 잃지 않았다. 때때로 거리에는 탁자와 의자가 있어서 차, 커피, 간식으로 손님을 대접한다. 천국을 걷는 것은 정말로 "천국에 들어가는 것" 과 같습니다.
명절마다 경축 방식이 다르다. 예를 들어 단오절, 농촌과 중소도시에서는 가지각색의 잉어기가 천으로 만들어져 낚싯대에 걸려 있어서 정말 아름답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딸의 날, 매년 3 월 3 일, 어린 소녀에게 기모노를 입히고, 작은 제단을 차려놓고, 일본 인물을 장식하고, 홍백록마름모꼴떡, 백주, 복숭아꽃을 바칩니다. 제사가 끝난 후 나는 딸을 데리고 놀러 갈 것이다.
명절이 지나자 동네는 젊은이들을 조직하여 옥을 가마로 삼았다. 줄무늬 셔츠 수십 개, 망토 장부 아래, 짚신을 신은 사나이가 가마를 들고 있었다. 이 행렬대오가 지나갈 때, 사람들은 시내를 나가 보고, 퍼레이드 행렬대오가 춤을 추며, 실죽악소리가 귀에 그치지 않고 장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그들의 춤은 복잡하지 않고 단지 몇 가지 동작을 반복했을 뿐이다. 춤 동작은 대부분 일본 춤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기에 매우 조화롭고 일본 민족의 특색이 있다.
일본의 국경일은 건국 기념일이 아니라 천황 생일이다. 나는 정확히 어느 날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천황의 생일인 것 같은데, 그때는 유인천황이었다. 그날 마침 왕궁에 가서 사진을 찍으러 갔는데 왕궁 입구에 긴 줄이 서 있는 것을 보았다. 호기심에서, 전에 물어 본 후에야 황제가 시민을 접견하는 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누구나 궁궐에 들어가 황제를 접견할 수 있었다. 입궁은 보통 외지인에게 매우 드문 일이라 나는 줄을 섰다. 빈손으로 입궁할 수밖에 없고, 경찰은 엄밀하게 경계한다. 대오가 쌍교에서 궁전으로 들어갔다. 중귀교는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먼 곳에 서서 조망할 수밖에 없다. 쌍교를 건너면 에도 시대의 거대한 화강암으로 만든 돌문에 들어간다. 입구에 작은 집이 하나 있는데, 아마도 경비용이었을 것이다. 정원은 울창하고 화초와 나무는 가지런히 다듬어져 있다. 멀지 않은 곳에서, 나는 유백색의 건물 앞에 왔는데, 대략 2, 3 층 높이였다. 이때 건물 앞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모두들 고개를 들고 있었다. 유인천황이 항상 거기에 서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15 분마다 나와서 2 층 큰 유리창에 서서 군중을 만났다. 예전에는 큰 유리창이 없었고, 한 극단적인 사람이 천황을 암살하려고 시도한 뒤 방탄유리창을 설치해 안전을 보호했다고 한다. 천황이 나타났다. 황후와 함께 유리창을 천천히 걸으며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며 마이크를 통해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손을 흔들어 안방으로 돌아갔다. 사람들도 그곳에서 손을 흔들었다. 누군가' 황제 만세' 라고 외치는 소리를 듣지 못했다.
응답자: 푸조 607- 동진시 7 학년 4-25 19:3 1 에서 태어났다.
첫째, 민족과 국가의 기원
일본 민족의 기원은 물리적 구조와 일본어의 기원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고찰할 수 있다. 일본 민족은 일본 문명의 주체이자 창조자이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민족' 은 인류학에서' 인종' 의 개념과 달리 민족학에서' 민족' 의 좁은 개념과는 달리 좀 더 넓은 개념을 가리킨다. 따라서 이 책에 언급된' 일본 민족' 도 일본의 아이누족을 포함한다.
일본 민족의 기원, 또는 일본인의 기원에 대해서는 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있다. 물리적 구조상 각종 의견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민족교체론', 일본 열도가 한 번 혹은 두 번 민족교체가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19 의 80 년대에 절단학자 소정의 의기는 줄무늬 시대 일본 열도에 사는 원주민들이 에노진인이며, 줄무늬 시대 이후 대륙의 다른 인종에 의해 북쪽으로 쫓겨났다고 주장했다. (2)' 혼혈론' 은' 원일본인' (구석기시대 일본인들) 이 줄무늬 시대 이후 대륙이나 남양제도에서 이주한 다른 민족들과 섞여 현대일본인을 형성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의학가 청야현치가 처음으로' 혼혈설' 을 제기했는데, 1930 년대까지 학계의 주류로 남아 있다. (3)' 진화론' (또는' 연속론') 은 줄무늬 시대의 일본인들이 생활방식의 변화로 미생시대의 사람, 고분시대의 사람, 심지어 현대 일본인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인종의 전승에 더 치중하고,' 인종 교체' 론이나 혼혈이 일본 민족 구성에 미치는 영향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장곡부 임염과 도쿄대학교 인류학연구실의 스즈키 교수가 이런 견해를 고수해 학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여러 시대의 일본인들의 신체 구조를 보면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몽골인종에 속한다. 고고학에 따르면 일본 열도는 65438+ 만년 전, 심지어 20 만년 전 (구석기 시대 초기나 중기) 에도 인류가 거주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하지만 이 시기 인골 화석이 발견되지 않아 물리적 특징을 이해할 수 없었다. 현재 일본 열도에서 발견된 최초의 인골화석은 1957 년 풍교시 우천정에서 발견된' 우천인' 이다. 구석기 시대에 살고 있으며,' 제인' 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천인을 제외하고 일본에서 발견된 구석기시대 인골 (예: 3 일, 방북인, 강천인, 승월인) 은 모두 3 만 년 전 이하로 살면서' 신인류' 단계에 들어섰다. 그들의 신체적 특징은 키가 작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키나와에서 발견된 오카카와 사람들은 지금으로부터 약 18000 년, 남성의 키는 약 155cm, 여성의 키는 약 144cm 입니다. 구석기 시대 말기 중국 대륙에서 발견된 인골화석보다 중국 광시에서 발견된 작은 류강족과 더 비슷하다. 중국 북방의 큰 산꼭대기동인보다는. 해수면이 낮고 대륙교가 나타난 빙하기에' 고대 몽골인' (동남아시아에 광범위하게 분포된) 의 일부가 중국 대륙 남부에서 오키나와 서일본으로 이주하여 이런' 원일본인들' 을 형성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들은 로프 식량 시대 일본인의 어머니이다.
1 만년 전부터 기원전 3 세기까지 일본 줄무늬 시대입니다. 빙하기가 지나면서 해수면이 상승하면서 일본 열도는 대륙과 단절되었다. 일반적으로 줄무늬 시대 사람과 대륙의 접촉이 매우 적다고 생각한다. 현재 이미 끈무늬가 있는 몇 사람의 시신이 발견되었다. 신체 구조상 줄무늬 사람도 시대와 환경에 따라 신체적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고대 몽골인' 의 전형적 상징인 체구, 얼굴 짧음, 코 납작함 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현대일본인과는 확연히 다르다. 하지만 줄무늬 시대 후반부터 아시아 대륙의 이민자들이 일본에 입국했다. 미생시대에 대륙 이민이 급증하였다. 1953 년 큐슈 대학 교수 직세사 (1) 가 본주 서북단에 있는 산구현 토징하마에서 잘 보존된 미생유골 200 여 구를 발견했다. 그 신체 구조는 문줄 인과는 확연히 다르다. 키 큰 (평균 약 162- 163 cm), 긴 얼굴, 현대일본인에 더 가까운 것이 특징이다. 많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미생시대의 대륙 이민은 한반도와 중국 동북에서 왔다. 몽골 동시베리아 등 동북아 지역은' 신몽골' 체계에 속한다. 그것은 먼저 본주와 북큐슈의 서단에 살다가 점차 동쪽으로 전파되어 풍정은 지역을 통해 관동 지역으로 전파된다. 확산 과정에서 그들은 원주민 주민 (줄무늬인의 후손) 과 끊임없이 뒤섞였다. 그러나 학자들은 대륙 이민수와 혼혈이 일본 민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가 크게 다르다. 진화론' 을 지킨 학자들은 동북아에서 온 대륙 이민자들이 후속 부족으로 혼혈 과정에서 원주민들에 의해 점차 흡수되어 영향이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혼혈론' 을 소지한 학자 (2) 는 당대 인구통합법과 의태모형법으로 계산한 결과, 최근 천년의 이민 과정 (기원전 3 세기부터 기원 7 세기까지) 에 대륙의 신이민자 수는 수십만 ~ 수백만 명에 달하며 일부 지역 인구의 40 ~ 90% 를 차지해야 한다. 그들은 혼혈의 영향력이 일반인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생각한다. 자연인류학자 카즈후하라 (Kazuhara) 는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물론, 그들은 또한 동북아에서 온 새로운 이민자들 대부분이 미생기에 북큐슈에 살고 있다는 지역적 차이를 인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중 일부는 풍정은과 관동 지역으로 확산되었고, 동북, 카이도, 큐슈 북서부, 이도 등 외진 지역은 이민자 혼혈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거나 거의 받지 않으며, 주민은 여전히 밧줄의 후손을 위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카이도에 거주하는 아이누족은 혼혈의 영향을 받지 않는 밧줄의 직계 후손으로 여겨진다. 이로 인해 미생시대에는 일본인의 이원구조, 즉 이민계 미생 (주로 일본 서부에 분포함) 과 밧줄계 미생 (주로 일본 동부에 분포함) 이 형성되었다. 또한 지문, 귀지, 치관 유형 조사, 최근 몇 년간 혈액과 바이러스의 유전적 요인에 대한 조사도 이런' 이중 구조' 이론을 지지하는 것 같다. 물론 미생시대에는 중국 남부에서 온 이민자들이 직접 또는 남도 지역을 통해 일본에 입국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일본 학자들의 관련 연구는 여전히 드물다.
미생시대 이후 고분시대 (3 세기부터 6 세기까지) 에 대륙 이민자들은 구술서에 계속 들어가 동일본 각지로 계속 확산되며 원주민과의 혼혈도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일본의' 이원구조' 는 여전히 존재한다. 현대까지는 여전히 이렇다. 줄무늬 시스템의 영향력이 날로 위축될 뿐이다. 따라서 체질구조상 일본 민족은 결코 단일민족이 아니라 오랜 역사 속에서 동남아와 동북아의 인구집단에 의해 형성된' 혼합민족' 이다.
일본어의 기원을 보면 일본 민족의 기원과 직결되는 것은 일본의 기원이 무엇이고 어떤 언어 체계에 속하는가이다. 당시 조건 하에서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 민족이 일본 열도에 도착하여 살아야 그 언어가 일본어의 원천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어의 기원을 탐구함으로써 일본 민족이' 혼혈민족' 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많은 일본 학자들은 이미 일본어의 문법 구조가 한국어를 포함한 알타이 어족의 문법 구조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예를 들어 목적어나 보어는 동사 서술어 앞에 놓고, 성구 순서는 주어-목적어-동사 서술어이다. 단어 뒤에 보조 단어 또는 동사를 추가하여 문법적 의미를 표현합니다. 무성명사와 단복수 명사의 차이. 이는 일본어와 알타이어 (한국어 포함) 가 * * * 동음어에서 분화된 동일한 시스템 언어일 수 있기 때문에 일본 민족도 민족 혈연관계에서도 동북아에 사는 알타이어계에 어떤 관계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일본어와 알타이 어족 사이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예를 들어, 단어 발음 사이에는 음운 대응이 부족하기 때문에 알타이 어계가 일본어의 유일한 원천이 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일본인과 남도어족 (즉 말레이인과 폴리네시아인) 사이에 어떤 친연 관계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점차 주목하고 있다. 남도어족' 은 14 인도양에 분포하는 마다가스카르 섬으로 말레이시아를 경유한다. 인도네시아인, 동쪽에서 남태평양 제도까지 큰 어족으로 중국 남부의 일부 비한족 소수민족에 도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태평양) 남섬어는 일본어와 비슷하며, 각각 (a)(i)(u)(e)(o), 이중 모음을 사용하지 않는 다섯 개의 모음 (모음) 이 있다. 단어는 모음으로 끝난다. 탁음은 머리말과 다르다. 동남아의 남섬어를 사용하는 일부 민족이 일본 민족의 구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들 민족이 남태평양이나 동남아시아에서 일본 열도로 직접 진입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고고학적 증거는 매우 적다. 일부 학자들은 남도어족의 언어가 중국 남부를 거쳐 일본으로 전해졌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