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원시 예술 디자인의 추상적 특징

원시 예술 디자인의 추상적 특징

1, 심미: 원시 조형예술로 볼 때, 원시 예술의 심미적 특징은 점차 발전하여 실용적인 기능과 분리되어 있다. 사람들은 먼저 공리적인 관점에서 사물의 현상을 관찰한 다음 심미적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본다. 한편, 도구 제작이 다양해짐에 따라 기능성 도구 제작에서 비기능적 제품 (예: 사람 장식) 에 이르기까지 도구 형식의 다양성이 발생합니다. 한편, 일부 장식적인 도안은 도구와 나중 그릇의 일부 부분에 조각되어 기능성 외에 비기능적인 심미적 형태인 이미지가 점차 더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장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미지는 특별한 심미 기호이며, 예술 주체의 심미심리와 행동의 외부화 기호이며, 객관적인 현실의 진실과 장기적 효과의 반영이다.

2. 의식: 원시사회는 신구두 시대를 거쳤고, 심미의식은 무의식적인 발전과정이기도 하고, 원시감정과 단순한 관념예술의 생성과 발전과정이기도 하다. 구석기시대에는 선조들이 눈에 보이는 이미지를 남기지 않았지만, 생물학적 본능으로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창조노동에서 초급 심미능력의 형성과 심미의식의 발아를 볼 수 있다. 이 시기는 심미 무의식의 시기이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면서 중국 미술사에 새로운 장이 등장해 심미 자각 단계에 들어섰다. 이 시기의 예술은 혼란을 특징으로 한다. 이 시기의 도기 석기 조각 암화 지화는 순전히' 아름다움' 을 위해 창작된 것이 아니라 원시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의식과 관념의 물화 형태에서 탄생한 것은 실용성과 심미성의 결합이다' 고 말했다. 창작주체로서 원시인의' 자의식' 이 성숙했지만 경험세계에 속한 심리활동이 어느 정도 발달하고 축적되지 않았다면 예술의 출현을 촉진하지 않을 것이며, 끊임없이 자연을 정복하는 투쟁에서 원시인들은 점차 많은 경험을 쌓았다. 이러한 경험은 한편으로는 생존에 적응할 수있는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한편, 지식, 해결책, 검증에 대한 그들의 심리적 열망은 수많은 외부 사물들의 자극으로 계속 커지고 있다. 외부 사물이 그들의 내면에 미치는 모든 충격은 불가피하게 현실에 대한 설명과 통제의 욕망을 갖게 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래서 그림, 조각, 신화, 춤은 그들이 오랫동안 축적한 감정을 터뜨리는 매체와 통제 수단이 되었다. "원시 예술은 순수한 호기심이나 창작 충동 자체에 의해 생기는 것이 아니다. 원시 예술의 목적은 유쾌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중요한 유틸리티와 비범한 힘, 때로는 성교의 진정한 배우자로 삼는 것이다. 각종 성대한 축제에서, 그것은 심지어 사람, 동물, 사물의 역할을 완전히 대신한다. 정보를 기록하고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야에 없는 사물과 요정에게 마법을 시전 할 수 있다. "

3. 추상성: 원시인류는 사유와 지능에서 아직 완전히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정한 감정과 사상을 표현할 때 자각적으로 지형이 원시 예술의 추상 예술이 되어 장식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의식적인 활동 중의 무의식적인 표현이며 주관성이 없다. 원시 예술에는 형상이나 실제 이미지의 "단순화" 도면과 같은 많은 추상 그래픽이 있습니다. 그것들의 특징은 이러한 도형들이 객관적인 존재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한눈에 보기 어렵다는 것이다. 채색도중의 물고기, 개구리, 새 도안, 암화에서 동물과 인물의' 단순화' 영상과 같다. 일부 연구가들은 추상화는 사람의 구체적 심리활동과 관련된 원형의 심리처리 과정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원시인의 사물에 대한 시각적 개념은 중심 속성과 가장자리 속성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추상적인 과정은 중심 속성을 분리하는 과정이며, 예술작품에서의 표현은 이미지를' 단순화' 하는 과정이다. "원래 모델링 예술에서 중심 속성의 분리는 오브젝트 원형의 세부 사항이나 모양 특성의 수를 줄여 이루어집니다. 이 모양 특성도 가장자리 속성이며, 일반적으로 오브젝트의 물리적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리적 속성이 점차 외부화되면 중심 속성이 점차 표시됩니다. 이 과정이 의미상 중심 속성의 침전이라면, 스타일링에서는 일련의 이미지 단순화로 표현된다. 의미 추출은 형식 단순화의 보조 또는 의미 추출과 형식 단순화가 동일한 프로세스의 두 가지 측면입니다. 이 과정은 원시 예술의 추상적인 과정이기도 하다. "원시인들은 동물을 재현할 때 동물의 사지의 수나 특정 기관의 수를 나타내거나, 단지 몇 개의 윤곽선 (형상) 을 사용하여 이들 기관의 모양, 유형, 기능 및 그 관계를 표현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이 이렇게 할 때, 객체 특징의 수, 즉 가장자리 특성을 줄여 기본 구조 형식의 두드러진 성질을 실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실제 양의 이미지에는 머리, 몸, 다리, 긴 뿔, 꼬리, 직립 생식기 등 몸의 많은 세부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단순화 된 패턴에서 머리, 몸 및 꼬리는 크게 단순화되고 더 이상 단순화 할 수없는 기본 모양 만 남습니다. 원시 도자기의 사람, 동물, 식물 도안은 강한 추상성과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장식 도안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마음속의 신을 상징한다. 원시 심미의식의 발아와 발전, 자각 심미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이런 추상적인 장식예술은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대칭 균형 등 미의 기본 형식 요소가 나타났다. 여기에서 우리는 인간의 심미 능력 발전에 대한 명확한 단서를 엿볼 수 있다.

결론적으로, 심미, 의식, 추상은 원시 예술 전체를 관통하며, 심지어 이후의 청동 예술, 조각, 심지어 중국화, 현대화에도 영향을 미친다. 지혜의 조상은 이렇게 찬란한 문명을 창조했다. 원시 예술은 인류의 어린 시절의 예술이며, 인류가 야만에서 문명으로 나아가는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