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둑 포스터 배경 - 바둑의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
바둑 포스터 배경 - 바둑의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
바둑이나 고모쿠를 이용해 태극권 도표를 찾아보세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2인 전략 체스 게임인 바둑은 고대 중국에서는 '이(Yi)', 서양에서는 '바둑(Go)'으로 불렸다. 동아시아 국가(중국, 일본, 한국, 북한)에서 인기가 있는 체스, 서예, 회화의 4대 예술 중 하나입니다.
바둑은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기록된 바가 있다. 수당시대에 한국을 거쳐 일본에 전해져 유럽과 미국으로 전파되었다. 바둑은 중국 문화의 풍부한 함의를 담고 있으며, 중국 문화와 문명의 구현이다.
중국에서 유래한 바둑은 고대 중국에서 '이(Yi)'라고 불렸던 바둑의 유래가 4000년이 넘는다. 전진(前秦)의 『십편(十文)』에 따르면, “요가 바둑을 만들었고 단주가 잘했다.” 진나라 장화는 『자연사』에서 “요가 바둑을 만들어 그의 아들 단주를 가르쳤다.”라는 말을 계승 발전시켰다. 슌 자신이 멍청하다고 생각하면 바둑을 두는 척하면서 가르칠 수 있다.”
중국의 바둑 시스템은 역사상 두 가지 중요한 변화를 겪었는데, 주로 게임 수의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무렵에는 중요한 변화가 처음으로 일어나는 시기였다. 위(魏)나라 순단(邯丹)이 쓴 『의경』에 따르면, 위(魏)·금(金) 이전의 체스 게임은 수직과 수평의 17개 레인, 총 289개의 레인, 각각 150개의 흰색과 검은색 체스 말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
이것은 앞서 소개한 허베이 성 왕두에서 발견된 동한 바둑 게임과 완전히 동일한 게임 시스템이다. 그러나 간쑤성 둔황 막고석굴에서 발견된 남북조의 『장기서』에는 당시의 바둑이 “주천의 도를 본뜬 361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바둑 19수는 이미 이때부터 유행했다는 것이다. 이는 당시 바둑이 이미 현대적인 바둑 사용자 정의를 시작했다는 점을 반영하여 체스 게임 형식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PS를 사용하여 바둑말의 효과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체스판을 만드세요.
새 캔버스를 만들려면 파일 - 새로 만들기를 실행하세요. 너비와 높이 값은 400, 해상도는 72입니다. 좋아요.
2. 배경색을 노란색으로 변경한 후 편집 - 채우기 - 배경색 - 확인을 수행합니다.
3. 필터 - 질감 - 그레인 - OK. 그레인 강도: 27, 대비: 68, 유형: 수평(질감 효과를 줍니다).
4. 필터 - 흐림 - 모션 흐림 - 거리 값: 999픽셀(매우 동적으로 보입니다) - 괜찮습니다.
5. 체스판을 나뭇결처럼 보이게 하려면 색상이 달라지므로 색상을 조정해야 합니다. 동작: 이미지 - 조정 - 색조 채도 - 색조 값: 38, 채도: 75, 밝기: 변경할 필요 없음, 색상: 체크하면 이때 사진이 나무색으로 변했습니다.
6. 그런데 나뭇결이 너무 곧고, 실제 나뭇결은 그렇게 곧을 수가 없습니다. 작업: 필터 - 왜곡 - 회전 왜곡 - 각도: 100 - OK.
7. 작업: 편집 - 환경 설정 - 안내선, 격자선 및 조각 - 격자 간격 100픽셀 - 확인.
8. 작업: 보기 - 표시 - 그리드를 선택하면 네트워크가 표시됩니다.
9. 도구 모음에서 직선 도구를 선택하고 전체 픽셀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을 수행합니다. 보기 - 정렬 대상 - 그리드 앞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0. 그림의 격자선을 따라 가로 및 세로 선을 그립니다(참고: 브러시 두께는 1입니다).
11. 작업: 보기 - 표시 - 그리드(이전 확인 표시 제거). 이때 우리가 그린 모든 선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2. 밑줄 효과를 설정하려면 배경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세요. Bevel and Relief 선택 - 스타일: Pillow Relief - 크기: 1 - 그림자 각도: 45 - 높이: 30 - OK, 그러면 3차원 효과가 나타나고 체스판이 준비됩니다.
13. 체스 말을 만드세요.
두 개의 새 레이어를 만들고 각각 검은색과 흰색으로 이름을 지정합니다.
14. 검은색 체스 레이어-타원 도구-고정 크기-너비를 선택하고 높이는 80입니다.
15. 그림에 원을 그리고 페인트 통 도구를 선택하여 채웁니다. Ctrl+D를 눌러 선택을 취소합니다.
16. 작업: 필터 - 예술적 효과 - 플라스틱 포장. 강도는 8, 디테일은 15, 부드러움은 15로 매개변수를 변경합니다.
17. 흰색 조각 레이어로 돌아가서 흰색 조각을 만들고, 전경색을 흰색으로 변경합니다. 단계는 검정색 조각과 동일합니다.
18. 흑백 레이어를 하나로 병합하고 검은색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아래쪽으로 병합합니다. 병합된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고 그림자 효과를 선택하고 그림자 매개변수를 설정합니다: 불투명도: 52, 각도: 61, 거리: 7픽셀, 확장: 3%, 크기: 5픽셀. 그림과 같이:
19. 조명 효과를 다시 설정해 보겠습니다. 작업: 필터-렌더링-조명 효과를 원하는 대로 설정하세요. 바둑의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
바둑의 기원과 역사
1: 바둑의 기원
'체스를 치다'는 '체스를 치다'라고도 한다 ". '이'는 바둑의 가장 오래된 호칭이다.
진나라 이전의 고전에는 자주 등장하지만, 바둑이라는 단어는 드물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둑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양공 25년의 『지금 영자는 왕을 노는 것보다 열등한 존재로 여긴다. 체스, 왜 피해야 하는가?” ?선수가 게임에 대해 확신이 없고 상대를 상대로 이길 수 없는 것은 불가피하다.”
바둑이 중국에서 유래했다는 것은 최초의 기록에서 알 수 있다. 춘추시대 중반 이전.
2: 선한(前한)부터 한(한)
(1): 춘추시대
춘추시대에는 바둑이 대중화되었다. 사회에서 게임. 바둑에 대한 기록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문헌에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2): 서한시대에는 바둑이 전국으로 퍼졌다. 그러나 통치자들이 바둑에 관심을 두지 않았고 여론도 낙관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 Go는 천천히 발전했습니다.
(3): 동한
동한에서는 바둑의 발전이 순조롭게 시작되었다. Ban Gu("게임 목적"), Li You("Go Inscription"), Huang Xian("기계 이론"), Ma Rong("Go Ode") 등과 같은 바둑 이론의 창시자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바둑은 점차 학자-관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동한이 멸망한 후 우리나라의 역사는 격동기에 접어들었고 문화사상이 활발해졌으며 바둑활동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3: 위진시대
(1): 삼국시대
삼국시대에는 위나라와 오나라에서 바둑이 유행했다. 웨이는 조조 가문과 '건안칠자'로 대표되며, 조조의 바둑 수준은 대가들과 맞먹는다. 소주 바둑은 큰 인기를 얻었고, 유명한 선수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바둑의 기록이 등장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바둑 역사상 유명한 '오투'입니다.
(2): 서진 왕조:
서진 왕조 시대에 바둑은 전방위적으로 번성했습니다. 황제부터 서민까지 누구나 바둑을 즐기며 바둑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조건을 마련해주었다.
(3): 동진:
동진 시대에는 체스가 번창하고 점차 이론화되었으며, 왕도, 왕전, 등의 대가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장비아오. 이 단계에서 가장 유명한 체스 전문가는 판왕(Fan Wang)으로, 서진(西晉) 체스 스타일의 급속한 발전을 반영한 『기핀』 5권에 공동 주석을 달았다(신당서 이문지(新唐書. Yi Wen Zhi)에 기록). .
4: 남조와 북조
(1): 남조
남부는 송, 제, 양, 진의 4개 왕조를 경험했습니다. 남조 바둑의 전성기는 실제로 송(宋), 제(秦), 양(梁) 3대에만 나타나며, 특히 송(宋) 문제(文帝), 송명제(宗命帝), 제고(秦)고제, 제무제(秦吳皇帝), 양제(梁帝) 시대에 나타난다. 양오(梁吳)에는 9가지 주요 특징이 있다:
(1) 남조의 황제 체스 실력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위(魏)나 진(晉)의 황제보다 바둑을 더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옹호하였다.
(2) 바둑 국가의 성립, 왕실 체스 시음 활동의 증가, "Yippin" 개념의 도입은 체스 시스템이 새로운 발전 단계에 진입했음을 의미합니다. p>
(3) 바둑 인구가 급증했습니다.
(4) 높은 수준의 체스 선수들이 독특하고 뚜렷한 성격과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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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바둑 단행본의 수가 이전 세대를 능가했습니다.
(6) '세상에 단 하나뿐인 문학 체스 책'이라는 사회적 추세가 형성되었습니다.
(7) 남조 시대 학자들의 바둑 활동과 체스 등급은 현대 역사가들의 역사 연대기에 기록되었습니다.
(8) 남북 왕조 사이에 체스 기술의 양방향 교환이 있었습니다. 남북;
( 9) 바둑 문화는 주변 국가로 전파되었으며 남북조 시대에 북한과 일본에 소개되었습니다.
(2): 북조
북조의 황제는 호족 출신이었으며, 주류 문화는 유교였습니다. 유교 전통은 술자리와 연회 사이의 좋은 오락을 규제했습니다. , 음악을 틀고 음악을 틀고 게임을 하는 등 나태함과 도박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으며, 예술보다 도덕성을 존중한다는 개념이 바둑의 발전을 제약해왔다.
5: 수와 당
(1): 수 왕조
수 왕조의 통일은 유교의 지배력을 회복하고 존경의 개념을 제한했다 예술보다 도교. 바둑의 발전. 그러므로 수나라 장기의 세계는 지루했다. 그러나 이때 19번째 체스판이 17번째 체스판을 대체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확고히 했습니다.
(2): 당나라
당나라 초기 바둑은 궁중에서 시작되어 민중에게 전파되면서 바둑이 단지 당나라의 전유물이 아닌 귀족들.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절, 당나라 현종제는 바둑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칙령을 기다리는 한림 장기 제도를 확립했는데, 이는 우리나라의 바둑이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는 신호였습니다. 전문적인. 당나라가 번영했던 선수들 중에서 왕계신은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바둑은 두 번째 황금기를 맞이했습니다.
6: 오대(五代)
(1): 오대(五代)
당나라 이후에는 후양(後梁), 후당(後唐), 후진(後晉)의 3왕조가 있었다. , 후한(後한), 후오대(後五代)를 오대(五代)라 한다. 전쟁이 계속되면서 바둑의 수준은 크게 떨어졌다.
(2): 십국시대
십국시대는 국가별로 바둑의 수준이 달랐으나 결국 성공하지 못했다. 체스의 역사에서 유명한 인물로는 Li Z와 그의 아들, 남당 왕조의 영주, Wu Yue의 Qian 가문이 있습니다.
7: 송나라
(1): 송나라
송나라의 태종은 직접 체스 자리를 만들고 훈련할 바둑 고수들을 대거 모집했습니다. 궁전. 송나라는 높은 출발점에서 출발하여 번영의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송나라 절종황제 시대에는 국가대표 프로선수들이 활발하게 활동했고, 프로바둑은 발전의 정점에 이르렀다. 이때 국가대표 류중푸가 등장했다. 그는 당나라 왕 다음으로 중국 장기사에서 또 하나의 획기적인 인물이다. 송나라 희종 시대에 이르러 궁중 경기에서 여자 경기의 발전은 정점에 이르렀다. 남송에서도 바둑이 크게 활약했지만, 그 놀이로 인해 정부가 부패했다.
송나라 말기에 가장 주목할 만한 바둑활동은 유랑인을 주체로 한 선비놀이였으며, 가장 뛰어난 인물은 단연 유커장(劉功境)이었다.
8: 요, 금, 원
(1): 원
원나라는 우리나라에서 바둑이 쇠퇴한 시기였지만 인기가 원나라의 바둑은 남송(南宋)의 바둑에 뒤지지 않았고, 특히 지적인 게임이 꽤 인기가 있었다. 원문종은 원나라 시대에 게임을 좋아하는 가장 유명한 황제였습니다. Yuan Wenzong의 주도로 Chaoyi는 한동안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원대 바둑 발전의 가장 큰 성과는 『현헌장기경』이라는 책의 편찬이다. "Xuanxuan Chess Classic"은 장시성 루링의 바둑 대가 Yan Defu와 Yan Tianzhang의 협력이 만들어낸 뛰어난 성과입니다. "Xuanxuan Qi Jing"은 고대 우리나라의 종합 체스 예술 작품의 빛나는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명
(1): 명
Ming Taizu Zhu Yuanzhang 시대에 문예 장기의 스타일은 쇠퇴했습니다. 그러나 궁중 체스 장면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주원장은 체스에 매우 능숙했으며 모방 체스의 창시자라고도 불린다.
명나라 성조 영락제 이후 체스는 정상적인 발전 궤도로 돌아왔다. Yong과 Xuan 시대의 기록된 대가로는 Qian Yunsheng, Tang Li, Zhang Yingsu 및 Zhu Xiong이 있습니다.
성화·홍지·정덕 3대 명나라 바둑은 새로운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법원은 사회에. 대표 인물 : Zhao Juan, Zhao Jiucheng, Fan Hong.
홍지정덕년 이동양, 양이칭으로 대표되는 사학 관료들 사이에서 바둑이 흥행하면서 관료층 사이에 바둑 열풍이 불었을 뿐만 아니라 명나라 말기에도 바둑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유명한 관료와 관료들이 새로운 레이아웃을 전파하기 시작한 왕조. 그들은 명나라 중기 바둑학파 형성에도 직접적인 기여를 했다. Jingshi School의 부상은 Jingzhong Shiyi 물결의 필연적 결과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학자관료들은 북경파와 소련파라는 두 개의 바둑 진영을 형성하여 함께 게임계의 활성화 상황을 만들어냈습니다. 고대 월문화가 개척된 후이저우에서는 그 게임계가 명나라 신안파(혜주파라고도 함)를 형성했는데, 그 창시자는 왕수였다.
명청시대가 되자 게임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은 단연 100세가 넘은 인물이었다. 궈백링은 그의 혁신적인 움직임으로 낡은 루틴의 시대를 끝내고 바둑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10: 청
(1) 청:
청나라 초기 고씨는 영웅들이 패권을 놓고 경쟁하는 상황을 보여주었고, Zhou Lanning, Zhou Donghou, Wang Hannian 및 Huang Longshi와 같은 유명 선수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황용석이 강희시대 초기에 유명해진 후, 게임계에서 뛰어난 인물은 황용석과 서흥유였는데, 이는 '황서시대'로 알려져 있다.
'황서시대'를 거쳐 고씨는 4대대사 시대에 돌입했다. 4대 대사는 강희(康熙) 말기부터 건륭(乾隆) 시대까지 활동했다. 엄밀히 말하면 중국의 바둑은 주자(朱子) 시대의 최고 정점에 이르렀다. 양(위금), 성(란여), 범(서평), 시(정안)의 4대 스승은 중국 바둑 역사상 매우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판과 시는 넘을 수 없는 체스 실력을 쌓아 두 사람 모두 '체스 성자'로 불렸다. 이때부터 청나라의 체스도 쇠퇴하였다.
아편전쟁이 발발하면서 바둑 운동은 쇠퇴하게 되었다. 청나라 말기 바둑계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는 주소송(周孝松)과 진자현(陳志仙)이다. 두 사람이 죽은 후, 청나라 말기의 체스 장면은 완전히 쇠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