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 전통 도예의 기원이 급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티베트 전통 도예의 기원이 급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청장고원에 사는 티베트족은 일상용품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쓰는 민족이다. 금, 은, 철, 옥, 석기, 목재 외에 도자기는 그들이 자주 사용하는 그릇 중 하나이다. 이 도자기들은 티베트 민간 예술가가 만든 것이다.

석도

고고학 자료에 의하면 티베트 도자기는 역사가 유구하다. 1978 티베트 창두에서 발견된 카약유적지는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발견된 고도가 가장 높고 경도가 가장 높은 신석기 시대 유적지이다. 이곳에서 출토된 2 만여점의 도기 중 1234 점이 도자기를 식별할 수 있는 형태제를 주전자, 대야, 그릇 세 가지로 나누었다. 그 중에서도 대야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크고, 개구부, 평평한 바닥, 깊은 복부로, 비교적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대부분 컨테이너였다. 소수의 도기 표면에 스모키 흔적이 있어서 전문가들은 취사도구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사발은 작고, 평평한 바닥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직구와 다입주전자, 모양 크기가 크게 다르고 정교하게 만들어진다. 물을 퍼올리고, 음식을 요리하고, 음식을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양에서 보면, 작은 입 뱃통, 작은 입 북배 통, 긴 목 짧은 입술통, 깊은 배 탱크, 큰 입 탱크, 단귀통, 쌍체선 탱크, 유류통, 입통이 있습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데 사용된 점토는 점토와 섞여 있다. 결과 소재 두 가지가 있어 도자기도 굵은 사도기와 가는 사도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자기는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는데, 주로 진흙으로 만들어졌고, 작은 그릇은 손으로 빚었다. 도공은 일반적으로 밑바닥에서 만들어졌으며, 출토된 도기는 바닥이 평평하고 귀와 흐름이 적기 때문에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다. 도자기 온도가 낮고 색깔이 불순한 것을 보면 당시 도기를 사용하지 않고 화염으로 도자기를 태웠을 것이다.

라사 북부 곡공촌 신석기 시대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기 파편은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중 일부는 느린 바퀴로 손질하기도 했다. 진흙 도자기와 사도는 각각 절반을 차지하며, 게다가 불의 정도가 높고, 도태가 섬세하고 견고하다. 도자기의 색깔은 회갈색을 위주로 하고, 그 다음은 검은색, 갈색, 적갈색 도자기로 표면이 광택이 난다. 진흙 마감 흑도는 도기 중의 일품이자 가장 특색이 있다. 그것의 모양은 작고, 벽은 얇으며, 표면은 유약처럼 검다. 도자기 장식 도안이 풍부해서 조각 도안을 위주로 한다. 무거운 다이아몬드 패턴, 삼각형 패턴, 직선 지그재그 패턴, 직선 인터레이스 패턴, 뱀 패턴 등이 있습니다. 획선은 일반적으로 부품 표면을 연마한 후 진행되며, 대부분 부품 복부에 손질되고, 소수는 목과 귀에 새겨져 있다. 테이퍼 구멍, 톱니 모양 패턴, 현 패턴, 추가 벨벳 패턴, 삼각형 가짜 조각 구멍 등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패턴입니다. 기물 모양은 주전자를 위주로 하고, 기물 조합은 그릇, 콩, 주전자 등이 있다. 기물은 대부분 둥근 밑발이고, 평평한 발은 없고, 귀는 비교적 발달한다.

곡공촌 유적지의 도자기는 기술, 도기 품질, 그릇 유형 면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고, 카약문화보다 늦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티베트 신석기 시대 말기에 새로운 독특한 문화 유형으로 확정될 수 있다. 더하여, 티벳에 있는 다른 고 대 문화적인 유적에서는, 티벳이 도자기를 만들고 사용 하는 역사가 오래 되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도자기의 유적은 또한 다른 정도에 찾아냈다.

도술을 만들다

티베트의 임주, 다즈, 니무, 묵죽공카드, 공각, 망강, 로룡, 정청, 상일, 자낭, 나동, 존걸, 공가, 정결, 정일, 사통문, 인부, 강지 기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도자기 도구.

1, 세라믹 내부 금형.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모든 크기가 있고, 보리주 항아리를 만드는 금형, 화분을 만드는 것, 바삭한 기름등을 만드는 것, 모든 것이 있습니다.

2. 베어링은 도기 슬로우 휠 아래에 설치되며 슬로우 휠은 도자기의 주요 부분입니다. 손으로 빚은 작은 조각을 제외한 모든 것을 그 위에 만들어야 한다.

3, 도자기 볼록. 도자기, 크고 작고 소박한 것은 스톡을 두드리는 도구이다.

4, 유약 브러시, 브러시로 만든, 길이15cm.

5, 나무 막대기, 나무 칼, 드릴 바, 나무 조각 칼.

둘째, 세라믹 에너지

티베트는 땅이 추워서 도자기를 굽는 에너지는 다른 곳과 매우 다르다. 티베트 남저북고 동남부는 삼림 지역이다. 도자기를 만들 때는 땔나무를 태우고 서북은 소똥이나 잔디를 연료로 사용한다.

셋째, 원자재:

1. 도기를 만드는 원료는 점토와 알루미늄 광분이다. 점토는 석회토와 홍토로 나눌 수 있다. 하얀 석회토는 이 곳 주변에 있고, 붉은 토양은 적룡 타바산에 있다. 두 점토 모두 사질 점토에 속하여 점성이 좋아 쉽게 깨지지 않는다. 티베트 도자기는 전적으로 남자가 부담한다. 도토는 도자기를 만드는 남자도 고른 것으로, 주로 남자가 파내거나 노새마로 운반하거나 인력으로 집으로 운반한다. 일부 가정의 여성들도 남자들이 점토를 발굴하고 운반하는 것을 돕는다. 예년에는 매년 18 개의 도자기를 내는 가정만이 자유롭게 흙을 채취할 수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파낼 수 없었다.

2. 유약 타일은 묵죽공카현 마강향에서 발굴된 일종의 알루미늄 광산이다. 알루미늄 광산을 고른 천연 석판 위에 올려놓은 다음 천연 원석으로 부수고 가루로 갈아서 철그릇에 넣어 준비한다.

넷째, 도자기 제작 과정

1, 흙을 부수다. 티베트족 도공이 도자기를 만드는 첫 번째 단계는 점토를 깨뜨리는 것이다. 마당이나 대문에서 석두 움푹 들어간 곳을 찾아 깨끗이 치우고, 점토를 등에 업고, 바닥에 앉아, 얼굴이 다 덮일 때까지 천천히 석두 박살낸 다음 체로 체질하여 모래와 찌꺼기를 꺼내면, 체질한 점토를 사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2, 그리고 진흙. 진흙과 섞기 전에 체질한 점토를 한 번 씻고 불순물을 제거한 후 진흙과 섞는다. 도자기는 도자기의 용도에 따라 점토와 점토를 구분해야 한다. 화분은 첨가제가 없는 점토다. 취사도구가 열을 받을 때 쉽게 깨지지 않도록 일정량의 모래, 숯, 운모를 넣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협사도기다. 점토가 진흙과 섞일 때 점토는 혼합물과 물을 넣은 후 물에 담가 반죽처럼 앞뒤로 비벼서 골고루 비벼 줍니다. 전체 덩어리를 비닐봉지에 넣고 햇볕을 쬐어 언제든지 사용하세요. 비빔진흙은 중노동으로, 일반적으로 집에서 기술이 없는 사람들이 하고, 소똥을 줍거나, 잔디를 삽질하거나, 알루미늄 광분을 갈거나, 도구를 배달하거나, 기타 거친 일을 하도록 요청한다.

3, 라켓 바닥. 가족 단위로 직장은 마당이나 대문 앞 공터에 설치돼 석두 쌓은 천연작업장이다. 도공은 모두 남자다. 아무리 뜨거운 태양이 머리 위에 떠서 손에 쥐면 딱 알맞게 하고, 비가 올 때만 일을 하지 않을 수 있다.

바삭한 기름차 주전자를 만들 때, 나무칼로 좋은 진흙을 썰어 도기 위에 놓는다. 왼손은 도륜을 돌리고 오른손은 나무칼로 진흙을 가볍게 두드리며, 때때로 운모가루가 섞인 백석재를 뿌려 매끄럽게 한다. 그런 다음 도자기와 도자기를 거꾸로 꺼내어 왼손으로 내벽을 받치고 오른손은 나무 방망이로 바닥을 치고, 기본 성형을 한 후 왼손은 도기를 돌리고 오른손은 거스러미를 깎는다.

4. 스티커 벽. 벽을 쌓는 방법은 점토 한 조각을 꺼내 반죽을 고르게 두드려 주형에서 접시 모양으로 두드린 후 떼어내고 검지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작은 구멍을 찔러 손으로 말아 롤업할 부분을 물로 닦아서 벽을 쌓는 것이 거의 성공적이다. 거스러미를 잘라서 부품 바닥에 눌렀다. 정렬 후 왼발로 도륜을 오른쪽으로 돌린 다음 왼손 검지와 오른손이 쥐고 있는 나무박자를 동시에 힘껏 눌러 나무칼로 긁어낸다.

5. 안구연. 바닥과 벽이 완성되면 그 다음은 입이다. 먼저 도토 한 조각을 가져다가 고르게 주물에 놓고 왼발로 도륜을 돌리고 왼손은 회전 금형의 도토를 조정하여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오른손으로 나무라켓을 잡고 도토를 원형에서 열린 그릇 모양으로 두드린 다음 뒤집고, 금형을 제거하고, 나무칼을 물에 담근 다음, 거스러낸 다음, 물에 담근 다음, 나무칼로 가장자리를 긁어내고, 나무칼등으로 가장자리를 긁어내고,,,,,,,,,,,,,,,,,,,,,, 。 입가가 완성되면 갈기 브러시로 물을 담근 후, 잘 만든 입가를 올려 이음새를 따라 안팎의 입가를 맞붙인다. 구체적인 방법은 왼손에 나무 막대기를 들고 안쪽에 있는 진흙을 받치고 오른손이나 나무칼을 바깥쪽에 눌러 위에서 아래로 두드리는 것이다. 이 시점에서 바삭한 기름차 주전자의 입가가 완성되었다.

6, 안전 주둥이. 먼저 나무로 만든 천공기로 주전자 벽에 구멍을 하나 내고 천공기를 흔들어 검지로 뻗을 정도로 구멍을 넓힙니다. 천공기를 내려놓고 오른손 검지로 구멍을 뚫을 때 말아 넣은 흙 일부를 꺼낸 다음 물로 갈아서 주둥이를 설치할 준비를 한다. 진흙 한 조각을 가져다가 고르게 문지르고 삼각형으로 두드려 우뿔을 두르고, 진흙 틈새를 꼭 눌러 물에 찍어 갈아서 나무칼로 동그라미를 그리고, 윗부분을 뽑고, 뿔을 뽑고, 주전자 벽에 나무 칼로 주둥이의 뿌리를 누르고, 나무 칼로 갈아서 주둥이를 다.

7. 주전자의 손잡이를 설치합니다. 주둥이와 주둥이를 설치한 후 손잡이가 마지막 부속품이다. 진흙 한 조각을 썰어 고르게 주물러 직사각형으로 만들고, 가운데가 약간 좁고, 양쪽이 넓고, 중간이 얇고, 중간이 두껍고, 물을 우려낸 후 주둥이 바로 뒤의 주둥이 아래쪽에 붙이고, 아래에서 위로 붙이고, 뒤집어서 그릇벽에 붙인다. 왼손에는 가공물을 들고 오른손에는 나무 칼자루를 들고 평평하게 다듬어 놓는다. 어떤 도공들은 이렇게 할 때 나무칼로 칼자루에 대칭 표시를 두 개 눌렀는데, 어떤 사람은 그렇지 않았다. 마음대로, 어떤 것은 작은 나무칼로 주전자의 복부와 손잡이에 꽃을 새긴다.

8. 그늘에서 말리세요. 준비한 가공물은 음건조해야 하고, 어떤 것은 지하 가마에 놓아야 하고, 어떤 것은 담장 모퉁이에 있는 전용 나무틀에 놓아서 가축의 방해를 방지해야 한다. 보통 사흘이면 가마에 들어갈 수 있다.

9, 발사. 특별한 도자기 가마 장비 가 없는 경우, 도자기 를 구울 때, 토양 더미 아래에 넣어 구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마을 근처의 평평하고 통풍이 잘 되는 플랫폼 위에 석두 세 개나 도자기 쿠션을 설치하기로 했다. 먼저 작은 도자기를 위에 올려놓은 다음, 큰 도자기를 위에 올려놓고, 작은 것은 안에, 큰 것은 바깥에 두고, 일정한 틈을 남겨 두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화염의 출입과 보온을 유지하기 위해 큰 도자기 항아리에 석두 세 조각을 놓아야 한다. 보통 우리는 한 번에 20 조각을 넣고, 잔디나 소똥을 깔고, 밀짚으로 불을 지폈는데, 보통 정오부터 시작한다.

10, 2 차 연소. 냄비와 파삭 파삭 한 램프는 수년 동안 불을 다루기 때문에 점점 더 강해지고 더 이상 태울 필요가 없습니다. 청계단과 등투는 비교적 무거워서 쉽게 갈라지기 때문에 다시 구워야 한다. 두 번째 구운 그릇이 필요한데 양이 적을 때는 첫 번째 구운 그릇과 섞여야 하고, 양이 많을 때는 한 번 집중적으로 구워야 한다. 방법과 시간은 처음과 같다.

1 1, 유리창. 일반적으로 만든 그릇은 모두 유약을 칠해야 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그릇을 들고 알루미늄 광분을 약간 넣고 일정량의 물을 넣고 유체로 섞은 다음 브러시로 세라믹 가공물에 닦는 것이다. 한 번만 타는 그릇 (예: 바삭한 기름 램프, 화분 등) 의 경우 세라믹 가공물에 알루미늄 광분을 직접 발라 가마에 넣을 수 있다. 그러나 보리 주전자가 두 번 태워야 한다면, 처음 가마에 들어갈 때 유약을 바르지 않고, 두 번째 불에 타기 전에 유약을 칠할 것이다. 알루미늄 광분 하나만 유약을 바르면 구운 도자기는 빨갛고 단조로워 보입니다. 도공들은 물이 섞인 알루미늄 광분을 가마에 넣고 도기로 덩어리로 굽고 가루로 찧고 알루미늄 광가루로 3: 7 비율로 유약을 칠하고, 태운 그릇은 붉은색과 녹색을 띠고 있다. 묵죽공 카타바 향에서 이런 방식으로 구운 기물은 도기의 상품이다.

12, 도촌 풍속. 과거 현지 정부의 규정에 따르면 도공가는 경작지가 있고 도공은 경작지가 없다. 도공의 생활원은 도자기를 팔아 식량, 차, 소금, 보리, 바삭한 기름 등 생활 필수품 또는 현금을 교환한다. 티베트 민주개혁 전, 한 가구당 한 사람이 도기 기술을 가지고 도기 제작에 종사하면 주인에게 18 점의 도자기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것은 그들이 내는 도자기의 차액이다. 만약 한 가정에 도공이 두 명 있다면, 너는 두 명을 지불해야 한다. 사실, 일량을 줄이기 위해 가족들은 항상 집에 도자기를 만드는 사람이 하나뿐이라고 말한다.

벌거 벗은 마을의 도자기 기술의 유산은 일반적으로 대대로 전해지거나, 형제로부터 전해지거나, 남성에 의해 전해지고, 여성은 도자기 기술을 연습하지 않습니다. 만약 한 사람이 집에서 도자기를 만들지 못한다면, 그것은 매우 간단하다. 선생님과 공부하거나 친척집에 가서 공부하거나, 마을 기술이 비교적 좋은 사람을 찾아 선생님이 되고, 스승을 돕고, 잡일을 하고, 다른 사람과 배우고, 사부에게 선물을 주고, 집안의 경제능력을 보고, 기술을 배워서 독립적으로 만들 수 있을 때. 그러나 집이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하닷 한 마리를 주어야 한다. 절대적으로 없어서는 안 된다. 이때부터 스스로 창업하여 도자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세속자의 눈에는 도공이 종종 억척꾸러기로 여겨져 대장장이, 이발사, 천장사 등 직업처럼 무시당하고 그들과 함께 밥을 먹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도공이 도자기를 만들 때 흙 속의 어린 생물을 태웠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는 유죄였다. 이런 관점은 유래가 오래되었는데, 특히 남편이 여자와 결혼할 때 더욱 그렇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공과 결혼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과거에는 도공의 사회적 지위가 비교적 낮았다.

도자기를 팔다

도공은 준비한 도자기를 라사로 가져가서 포탈라궁 뒤의 용왕담 명승지 공원에서 한때 진열되어 있던 도자기를 파는 사람에게 팔았다. 도자기를 파는 사람은 농촌에서 라사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농민도 있고, 라사 주민도 있다. 도자기를 파는 이 사람들은 공원의 외벽을 따라 임시 텐트를 세우고 텐트 앞에 노점을 세우고 카드놀이를 하고 술을 마시며, 손님이 오는지 서두르지 않고 편안했다.

강지카 맥향에서 돌아와 시가지를 지나다가 거리에서 도자기를 파는 두 사람을 만났다. 그들은 자신의 제품을 가지고 도시에서 도자기를 파는 먼 길을 걸었다. 때는 한낮이었고, 뜨거운 태양이 하늘에서 내리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도자기를 내려놓고 나무에 기대어야 했다. 사람들은 나무 그늘 아래 바닥에 앉아, 앞에 향로 몇 개가 놓여 있고, 행인을 바라보며, 그들의 화물을 일찍 팔려고 애썼다.

나는 강가에서 시가체까지 가는 길에 창문에서 도자기로 가득 찬 마차 두 대가 다가오는 것을 보았고, 스쳐 지나갈 때까지 먼지 속으로 사라진 것을 기억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다음날, 라사로 돌아오는 길에 우리는 인부현과 니목현의 경계에 있는 협곡으로 갔다. 야루장부강은 우리 발 밑에서 세차게 출렁이며 이 산을 더욱 험악하게 보이게 했다. 갑자기, 우리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들려오는 당나귀 벨소리를 들었지만, 한 무리의 당나귀들이 가파른 산길을 따라 도자기를 싣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도자기를 사용하다

티베트족 도자기는 일용 도자기, 종교 도기, 건축 도자기의 세 가지 측면을 관통한다.

가정용 도자기의 종류로는 바삭한 기름 주전자, 도자기 항아리, 바삭한 기름차 주전자, 뜨거운 찻집, 요구르트 주전자, 보리 주주전자, 항아리, 화분, 소변기, 보온통, 도기, 도기 바퀴, 도토, 도열 등이 있다.

노란 오일 탱크, 타원체 중간에 입이 하나 있는데, 입구는 바깥쪽을 따라 다이아 세 바퀴로 장식되어 있고, 목은 가늘게 장식되어 있다. 양쪽에 각각 한 개의 귀가 있고, 귀에는 사선이 새겨져 있다. 핸들의 한쪽 끝은 벽에 연결되고, 다른 쪽 끝은 입가에 연결되고, 조각 패턴도 있습니다. 타원형의 앞부분에는 장미꽃 매듭이 장식되어 있다. 이것은 강지 지역에서 버터를 추출하는 데 쓰이는 다산 황유통 (티베트어) 이다. 연로한 사람은 그것을 마사나 베개에 올려놓고 가볍게 앞뒤로 흔들어 안의 우유와 물을 버터로 분리했다. 이것은 인내와 시간이 필요하며 멈출 수 없습니다. 노인 조작에 매우 적합하다. 노인은 흔들면서 경을 읽으며 경통을 돌려 긴 세월을 보냈다.

요구르트 캔, 큰 배 작은 입, 대칭적인 귀, 손잡이가 달린 뚜껑. 요구르트를 보관하는 전용 도자기 항아리로, 두 귀에 엠보스 장식이 있습니다.

바삭한 기름차 주전자, 목이 큰 배, 주둥이에 해당하는 손잡이, 주둥이에 뚜껑이 있다. 주둥이와 손잡이에는 엠보스 패턴이 있고, 어떤 것은 수수하고, 어떤 것은 장식적이며, 땅마다 다르며, 주로 강성한 바삭한 기름차에 쓰인다.

바삭한 기름차 뜨거운 찻집, 목, 배, 둥근 발. 난로 복강에는 상응하는 구멍이 공기공으로 있다. 두 개의 상응하는 귀가 있는데, 두 귀는 모두 돋을새김입니다. 난로 목에는 개울 세 개가 있는데, 바삭한 기름차 주전자를 넣는 지지점이다. 이 그릇에는 마른 소똥 가루가 가득 들어 있는데, 그 위에는 어두운 불이 덮여 있고, 그 위에 쭈그리고 앉아 있으면 장시간 보온을 할 수 있고 연기가 나지 않는다. 경제적이고 실속이 있다.

찻주전자, 개방, 귀, 큰 배, 둥근 발. 보통 유약을 입힌 붉은색으로 장미꽃이 만발하여 집집마다 차를 들고 다니는 일상 필수품이다. 일반적으로 찻잎 한 덩이를 도기통이나 알루미늄 냄비에 넣고 끓여 찻잎이 얇아지면 종이 모양이 된다. 삶아도 찻잎은 장색으로 변해 차통에 붓고 보관한다. 바삭한 기름차를 만들 때 바로 가져가서 끓인 물에 떠서 차를 우려내면 매우 편리하다.

케이크 몰드를 만들고, 둥글고, 중간에 오목하게 들어가 전통적인 길조 도안을 새기고, 사방에 조각무늬가 있다. 상서로운 패턴이 찍힌 메밀빵을 만드는 데 쓰인다. 예쁘고 맛있어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좋은 물건이다.

보리 주전자에는 북배, 곧은 목, 넓은 흐름이 있다. 주둥이는 대야 모양을 하고, 챙은 앞의 물줄기와 맞대어지며, 두 걸음으로 뒤로 솟아오르고, 결국 뾰족한 돌기를 형성한다. 승모와 같은 주둥이 모양과 수류 구조는 주입과 유출이 용이하여 실용적이고 미적 가치가 높다.

보리주 항아리, 개방, 곧은 목, 북배, 둥근 귀. 목 아래에는 연꽃 꽃잎 무늬가 있고, 무늬 사이에는 청화페인트 상감 무늬가 있다. 이것은 강지카마이 향도촌 특유의 도자기로, 주로 보리주를 담는 데 쓰인다. 술을 마실 때 천 한 조각으로 입을 막다. 친척과 친구 사이에 집을 짓거나 결혼하는 것과 같은 큰일이 있다면, 친척이 물질적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보리주 한 항아리로 가득 채운 것은 매우 떳떳한 일이다.

주전자를 메고 귀와 귀가 없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골고루 개방하고, 목이 곧고, 납작하게 둥글다. 전자는 둥근 발이고, 후자는 그렇지 않다. 전자의 중간은 물고기지도로 장식되고, 외곽은 연꽃꽃잎으로 장식되며, 후자는 중간에 밀알로 동심원으로 장식되어 있다. 전자는 밧줄로 묶고, 후자는 뒷통에 넣고, 둘 다 패션술을 외출하기에 가장 좋은 그릇이다.

보온통, 개방, 직경 65 cm, 깊이 65 cm, 도자기로 만든 도자기를 구울 때 가공물 위에 덮어서 온도를 높인다.

종교 도자기의 종류는 바삭한 기름 램프, 정병, 닦기, 뽕로, 도기, 향초 등이다.

파삭 파삭 한 기름 램프, 개방, 높은 발, 붉은 유약, 둥근 발에는 연꽃 꽃잎 패턴이 있습니다. 티베트인들은 종교를 믿었기 때문에, 집안의 절과 신전에는 일년 내내 바삭한 기름을 연료로 하는 장등등이 있는데, 이를 바삭한 등불이라고 한다. 버터 램프는 일반적으로 금, 은, 구리 등으로 만든다. , 독특한 모양, 다양한 유형.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게상풍, 마틴풍, 토등풍 등이다. 일부 사찰의 불당에는 높이와 크기가 다른 바삭한 기름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어 서로 어우러져 장엄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더했다. 절 밖에서는 독실한 신도들이 바삭한 도자기로 가득 찬 바삭한 기름 방울을 들고 가등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수병, 라운드, 오리입, 북배, 한 입. 승려는 불교식에서 그것을 사용했는데, 그중에는 보리와 공작새 깃털 두 개가 포함되어 있다.

문지르세요. 사각형, 직사각형, 복숭아 모양의 가구가 많이 있는데, 보통 장미꽃 매듭이 있어요. 이것은 티베트 민간 불교 공예품이다. 엠보싱 기술로 만든 작은 불상. 불순물이 없는 황토를 분말로 갈아서, 가늘고 짧은 식물섬유와 보리알갱이를 소량 섞고 맑은 물로 희석하여 질긴 점토를 만든 다음, 나무, 돌, 철로 성형하여 통풍에서 말리고, 반건조 후 조각칼로 약간 보수하고, 완전히 건조하고, 색칠을 하고, 부분적으로 구워 도자기, 예술품, 닦는다

뽕노, 작은 입, 북배, 둥근 발. 복부에 입이 하나 있다. 절의 입구는 매우 크지만 집은 매우 작다. 집에서는 옥상 박공 꼭대기의 딸벽 가운데에 오디 난로를 놓고 명절이나 축제 때 오디 담배 (부처님을 위한 담배 제물) 를 켜서 축하했다.

냄비, 입을 다물고, 북배, 귀. 이것으로 큰 사이즈 (찹쌀) 나 차를 만들어요. 집에서 누군가가 죽었으니, 새 도자기를 사서 죽은 사람을 위해 죽으라. (서양속담, 가족속담) 냄비를 살 때 이 냄비가 무슨 용도로 쓰이는지 판매자에게 알려 주세요. 죽은 사람을 위한 것임을 알고, 냄비를 파는 사람은 즉석에서 콜라 한 조각을 집어 들고, 함부로 기호를 그려 재앙이라고 생각했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소똥을 불 위에 올려놓고, 바삭한 기름, 설탕, 꿀을 섞은 음식을 그 위에 뿌렸다. 항상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연기가 없는 것은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족들은 각별히 조심한다. 불꽃놀이는 일요일에 도자기와 불꽃놀이가 라사 강으로 보내질 때까지 성대했고, 뽕나무 연기는 망령과 함께 서쪽으로 흩날렸다.

향기로운 플러그 모양은 독특하고 손으로 빚어 가장 생명력이 있다. 모양에는 사자, 사슴, 양, 원숭이, 개, 새가 있다. 장향의 향은 일 년 사계절 모두 집안의 절과 신사에 모셔져 있다.

건축 도자기는 유리 기와를 위주로 중원과 모양이 같고, 도안은 대부분 유리 물방울, 하늘, 벼슬녀, 사자, 호랑이, 꽃 등이다. 티베트의 정자, 다리, 사 등 이산 건축물은 모두 유리와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부달라궁 앞의 평평평평초 황실 장경각, 사자천궁, 라사 류리교와 같다. 육리교 정상에는 녹색 유리 기와가 깔려 있고, 이음매에는 유약 타일 기와가 깔려 있고, 처마에는 유리 물이 깔려 있다. 북단 처마에 적용되는 물방울은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산스크리트어 무늬 유리 물방울이고, 하나는 일반 유리 물방울이고, 하나는 삼곡 유리 물방울이다. 사각은 수도꼭지로 처마를 날고, 지붕 중앙장식은 높이가 1 미터인 유리로 과일등뼈를 바쳐 정교한 한대 교랑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