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실주의, 낭만주의, 모더니즘, 고전주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현실주의, 낭만주의, 모더니즘, 고전주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 다양한 스타일
1. 리얼리즘
리얼리즘(Realism)은 일반적으로 현실과 현실에 관심을 갖는다고 믿어집니다. 사실주의는 인문학, 특히 회화, 문학, 철학에서 많은 의미를 갖습니다. 국제관계에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낭만주의
낭만주의는 사실주의와 함께 문학과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창작 방식 중 하나입니다. 창작방식으로서 낭만주의는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하고 주관적인 내면세계에서 출발하여 이상세계에 대한 열정적인 추구를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며, 열정적인 언어와 웅장한 상상력, 과장된 기법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다.
3. 모더니즘
19세기 후반, 2차 산업혁명은 수천 년 동안 인류의 문화적 전통을 파괴했습니다. 현대 산업의 발달과 도시화로 인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점점 더 소외되고 무관심해졌습니다. 사회는 사람에게 소외된 세력이 되었고, 개인은 개인으로서 극도의 외로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0세기 초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통해 인류는 과학기술의 도움으로 발명된 무기를 사용해 동족을 학살했다. 전쟁으로 인해 서구 문명은 심각한 위기에 빠졌고, 모더니즘이 등장했습니다.
4. 고전주의
고전주의는 17세기 프랑스에서 형성되고 번성했으며,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학의 예술적 형식과 주제를 흡수하고 중앙집권화를 옹호하며 주권을 존중했습니다. 현명한 군주를 찬양하고, 개인적인 열정을 억제하며, 엄격한 예술적 규범과 기준을 갖습니다. 대표적인 인물 및 작품으로는 가오나이의 '시드', 라신의 '안드로마케' 등이 있다.
2. 다양한 특징
1. 사실성
첫째, 디테일의 진정성. 진실하고 상세한 설명이 있어야 하며, 역사적이면서도 구체적인 삶의 모습을 활용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해야 합니다. 사실적인 작품은 이미지의 현실성과 구체성을 사람들에게 감염시켜 독자와 관객이 그 곳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Vassala의 "화가의 삶"은 미술사의 흥미로운 일화를 서술한 적이 있습니다. Bernazoni가 너무 사실적으로 그린 체리를 쪼고 있는 공작은 붓을 사용하여 Giotto를 쫓아냈습니다. 초상화에 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러한 사실주의 개념은 거의 2000년 동안 인류 예술의 역사를 지배해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일상 생활에 남아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이미지의 전형성이다. 전형적인 방법을 통해 실생활의 소재를 선택하고 다듬고 요약함으로써 삶의 본질적인 특성을 심오하게 드러냅니다. 유형화는 사실주의의 핵심이자 자연주의와 구별되는 표식이라고 할 수 있다.
삶의 현상은 복잡하며, 삶을 진실하게 기록하는 것은 사진가의 장인 정신에 지나지 않습니다. 사실주의는 작가가 풍부하고 다채로운 실제 생활에서 의미 있는 인물과 사건을 선택하고 이를 개인화하고 요약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전문적인 예술적 처리로 전형적인 캐릭터와 전형적인 환경을 만들어냅니다. 엥겔스가 말했듯이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캐릭터를 진정으로 재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는 구체적인 서술방식의 객관성이다. 작가는 구체적으로 직접 말하거나 등장인물의 입을 통해 말하지 않고, 작품의 장면과 줄거리에서 작가의 사상적 성향과 애증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반영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실생활 묘사를 활용해야 한다.
2. 낭만주의
프랑스 혁명이 낳은 사회적 조류의 산물이다. 대혁명이 주창한 '자유, 평등, 박애' 사상은 개인의 해방과 감정 표현의 요구를 고취시켰고, 개인의 독립과 자유를 강조하는 것이 낭만주의 문학의 핵심 사상이 되었다.
3. 모더니즘
사실주의와 모방을 바탕으로 한 전통미술에 비해 모더니즘 미술은 상징적, 표현적, 추상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많은 모더니즘 학파는 반전통적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전통을 완전히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부정하고 거부하고자 하는 것은 19세기 중반 이후 학문적 특성을 지닌 사실주의의 전통이다.
4. 고전주의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학의 예술적 형식과 주제를 흡수합니다. 이는 르네상스 작가들의 것과 같은 것 같지만 실제로는 차이가 있다. 프랑스의 경우, 인문주의자들이 한 일은 천년 이상 물 속에 잠겨 있던 고대 서적들을 발굴한 것뿐이고, 인본주의 작가들은 시와 산문의 측면에서 고대 작가들에게서만 배웠을 뿐, 그렇지 못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화는 말할 것도 없고 극적인 형태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3. 다양한 영향
1. 현실주의
세계관으로서 현실주의는 도덕적 진보와 인간 능력에 대한 비관적인 이해를 기본으로 합니다. 기초. 현실주의자들은 역사를 진보적이라기보다 순환적인 것으로 보고, 반복되는 갈등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협력과 평화를 구축하는 인류의 능력에 대해 깊은 의구심을 갖고 있습니다.
2. 낭만주의
낭만주의는 프랑스 혁명 이후 현실에 극도로 불만을 품었고, 종종 이상화된 비자본주의적 삶을 추구했던 낭만주의 작가들은 고전주의가 문학과 문학의 족쇄라고 깊이 느꼈습니다. 예술적 창작은 창작의 절대적인 자유를 강조하고, 고전주의의 엄격한 규칙과 계율에 반대하며, 현실을 묘사하기 위해 문학의 영역을 돌파하고 감성과 상상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그들은 사랑이라는 주제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으며 많은 사람들의 꿈도 묘사했습니다.
3. 모더니즘
20세기에 일어난 두 차례의 세계대전은 사람들의 마음에 큰 트라우마를 안겨주었고, 산업화에 따른 빠른 속도는 사람들의 긴장감을 증폭시켰고, 전통적인 예술 표현은 더 이상 사람들의 마음을 만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영적 필요. 과학과 기술의 발달은 예술가들의 세계 이해의 지평을 넓혔고, 그들은 새로운 형태의 표현과 예술적 정신을 활용하여 창작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전통 미술과는 전혀 다른 그들이 만들어낸 다양한 신파를 통틀어 모더니즘 미술이라고 부른다. 주요 특징은 반전통, 반합리성으로 작가 내면의 '자기감정'과 '자기표현'을 강조하며 분노, 부정, 비관, 실망 등 작가의 다양하고 복잡한 심리를 드러낸다.
4. 고전주의
고전주의는 당시 서유럽 전역에 유행했던 합리주의 사상의 영향을 받아 형성되었다. 합리주의는 데카르트(1596-1650)로 대표된다. 그는 모든 것이 합리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고, 전통적인 편견을 버리라고 주장했으며, 중세 신학 세계관에 반대했고, 종교적 권위에 대한 맹신과 스콜라주의에 반대했으며, 이성을 지식의 유일한 원천으로 여겼다. . 합리주의는 지각의 물질이 사람을 속일 수 있으며 오직 이성을 통해서만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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