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머니 나무에 관한 전설적인 이야기
어머니 나무에 관한 전설적인 이야기
아이 옆에 앉은 한 엄마는 아이가 죽을까 봐 몹시 불안해했다. 그의 작은 얼굴에는 피가 없었고 눈은 감겨 있었습니다. 호흡이 어려웠고, 한숨을 쉬는 듯 가끔 심호흡만 했다. 어머니는 그 작은 생물을 바라보며 전보다 훨씬 더 슬픈 표정을 지었습니다.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납니다. 가난한 노인이 들어왔다. 그는 말의 느낌만큼 큰 옷을 입었습니다. 그것이 그를 따뜻하게 느끼게 해주고 그것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밖은 추운 겨울이고 모든 것이 눈과 얼음으로 덮여 있고 바람이 세게 불고 사람들의 얼굴을 찌르고 있습니다. 노인이 추위에 떨고 아이가 잠시 잠이 들었을 때, 어머니는 다가와서 난로 위의 작은 냄비에 맥주를 부어 노인을 따뜻하게 해주었습니다. 노인은 앉아서 요람을 흔들었다. 어머니 역시 그의 옆 의자에 앉아 호흡곤란을 겪고 있는 아픈 아이를 바라보며 그의 작은 손 하나를 잡아주었다. "당신은 내가 그 사람을 붙잡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렇죠?" 그녀가 물었다. "우리 신은 그를 내 손에서 빼앗지 않을 것입니다!" 죽음의 신이었던 그 노인은 "예"와 "아니요"를 의미하는 듯한 이상한 몸짓으로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어머니는 고개를 숙이고 땅을 바라보았고, 눈물이 뺨을 타고 흘러내렸습니다. 그녀는 사흘 밤낮을 눈을 감지 않았으므로 머리가 매우 무거웠습니다. 그녀는 지금은 자고 있었지만 잠시 동안 떨면서 깨어났습니다. "무슨 일이에요?" 그녀가 주위를 둘러보며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 노인은 사라졌고 그녀의 아이도 사라졌습니다. 그가 그를 데려갔습니다. 구석에 있던 낡은 시계가 쉭쉭 소리를 냈다. 납으로 만든 낡은 추가 시계가 땅에 떨어졌다. 시계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런데 불쌍한 엄마가 문으로 달려와 아이를 불렀습니다. 바깥 눈 위에는 검은 옷을 입은 여자가 앉아 있었습니다. 그녀는 "지금 죽음이 당신과 함께 당신의 방에 앉아 있었습니다. 나는 그가 당신의 아이를 안고 서둘러 도망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바람보다 빠르게 달렸습니다. 그가 빼앗긴 모든 것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어느 방향으로 갔나요?" 어머니가 말했습니다. "방향을 알려주세요. 그를 찾고 싶어요!" "알아요!"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 전에 너희가 너희 자녀들에게 불러 준 모든 노래를 한 번만 불러 주어야 한다. 나는 그 노래를 아주 좋아하고 전에도 들어 본 적이 있다. 나는 밤의 신이다. 너희가 노래할 때 나는 본다. 너 울고 있잖아." "내가 이 노래를 너에게 불러줄게, 다 불러줄게!" 어머니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제발 저를 가두지는 마세요. 제가 그 사람을 따라잡아 제 아이를 되찾아야 하니까요." 밤 없는 신은 조용히 앉아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고통 속에 손을 비틀고, 노래를 부르고,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많은 노래를 불렀지만 더 많은 눈물을 흘렸기 때문에 밤의 신은 "오른쪽에 있는 검은 전나무 숲으로 가십시오. 나는 죽음이 당신의 아이를 그 길로 데려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길은 깊은 곳의 또 다른 길과 교차했습니다. 그녀는 어느 길로 가야 할지 몰랐습니다. 여기 잎도 없고 꽃도 없는 가시덤불이 있습니다. 이때는 혹독한 겨울이었고, 그 나뭇가지에는 고드름만 걸려 있었습니다. "죽음이 내 아이를 품에 안고 걸어오는 것을 보셨나요?" "예." 가시나무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나를 따뜻하게 안아주지 않는 이상 그가 어디로 갔는지 알려주고 싶지 않아요. 얼어붙을 것 같아 얼음으로 변할 것 같아." 그래서 그녀는 가시나무를 가슴에 끌어안고 따뜻함이 느껴지도록 꽉 끌어안았습니다. 가시가 그녀의 근육을 파고들었고, 그녀의 피가 한 방울씩 흘러나왔습니다. 하지만 가시덤불에는 싱그러운 푸른 잎이 나고, 이 추운 겨울밤에 꽃이 피어났으니, 이 슬픈 어머니의 마음은 너무나 따뜻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시덤불은 그녀가 가야 할 방향을 알려 주었습니다. 그녀는 큰 호수에 왔습니다. 호수에는 큰 배도, 작은 배도 없었습니다. 호수에는 그녀를 지탱할만큼 얼음이 충분하지 않았지만 그녀가 건너갈 만큼 물이 얕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찾으려면 호수를 건너야 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쪼그리고 앉아 호수 물을 마셨으나 아무도 그 물을 마실 수 없었습니다. 비참한 어머니는 기적을 상상하고 있었습니다. "아니요, 이것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일입니다!"라고 Hu는 말했습니다. "용어에 대해 얘기해 볼까요! 저는 구슬 모으는 걸 좋아하는데, 당신의 눈은 제가 본 구슬 중 가장 빛나는 두 개의 구슬입니다. 소리내어 나에게 주시면 줄 수 있습니다. 저 큰 온실로 보내주세요. 죽음은 살아있습니다." 거기에는 꽃과 나무가 있습니다. 모든 꽃과 나무는 인간의 생명입니다!" "아, 내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희생하겠습니다!" 어머니가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더욱 울었고, 그녀의 눈은 호수에 빠져서 가장 귀한 두 개의 진주가 되었습니다. 호수는 그녀가 그네에 앉아 있는 것처럼 그녀를 받쳐주었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반대편 해안으로 떠 올랐습니다. 폭이 10 마일이 넘는 이상한 집이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이 숲과 동굴이 많은 큰 산인지, 아니면 나무로 지은 집인지 모릅니다. 그러나 불쌍한 어머니는 눈물을 흘리며 그 모습을 볼 수 없었습니다. "내 아이를 데려간 죽음을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그는 아직 여기에 없습니다!" 무덤을 지키고 있던 노부인이 말했습니다. 그녀는 죽음의 온실을 지키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여기까지 왔나요? 누가 당신을 도왔나요?" "우리 신이 나를 도왔습니다!" "그 사람은 친절하니 너도 친절해야지. 내 사랑하는 아이를 어디서 찾을 수 있지?" "나도 모르겠어. 그리고 너도 볼 수 없어! 꽃과 나무도 많아." 오늘 저녁에는 다 시들었으니 다시 심으라. 사람마다 자기의 배열대로 생명나무, 곧 생명의 꽃이 있는 줄을 너희가 잘 알느니라. , 그러나 그들은 심장이 뛰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서 찾으십시오. 그러면 자녀의 심장이 뛰는 소리를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에 무엇을 해야할지 말하면 어떨까요? 나한테 줄래?" "나는 너에게 줄 게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다"고 슬픈 어머니가 말했다. "하지만 나는 당신을 위해 세상 끝까지 갈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거기서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노파가 말했다. "하지만 당신의 긴 검은 머리를 나에게 주실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그것은 매우 아름답고 저는 그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 대가로 당신은 나의 흰 머리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으신다면 더 낫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그럼 내가 줄게!" 하고 그녀는 자신의 아름다운 검은 머리를 노파에게 주었고 그 대가로 그녀는 눈처럼 하얀 머리를 받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죽음의 큰 온실로 들어갔습니다. 이곳에서는 꽃과 나무가 기이한 모양으로 함께 자랍니다. 유리시계 아래에는 아름다운 히아신스가 자라고 있고, 크고 튼튼한 모란이 피어있습니다. 다양한 수생식물 중에는 아직 싱싱한 것도 많고, 반쯤 시든 것도 많고, 물뱀이 그 주위를 휘감고 있고, 검은 게가 줄기에 달라붙어 있었다. 또한 아름다운 야자수, 참나무, 플라타너스도 많이 있었고, 셀러리 꽃과 백리향이 활짝 피었습니다. 모든 나무와 모든 꽃에는 이름이 있으며, 각각은 사람의 삶을 나타냅니다. 이 사람들은 여전히 살아 있으며 일부는 중국에, 일부는 그린란드에 흩어져 있습니다. 어떤 큰 나무들은 작은 화분에 심어져 있어서 사람이 너무 많아서 화분이 터질 뻔했습니다. 비옥한 토양의 여러 곳에는 이끼가 있는 섬세한 작은 꽃들이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그러나 슬픈 어머니는 가장 작은 식물 위로 몸을 굽혀 그들의 심장 박동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수많은 꽃들 사이에서 그녀는 아이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찾았어요!" 그녀는 푸른 초봄 꽃을 향해 손을 뻗으며 외쳤습니다. 꽃은 조금 아픈 듯 머리를 한쪽으로 늘어뜨리고 있습니다. "제발 이 꽃에 손을 대지 마세요!" 노파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기다려 주세요. 죽음이 찾아오면 - 내 생각엔 언제라도 올 수 있습니다. 그가 이 꽃을 뽑지 못하게 해주세요. 그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는 "풀을 다 뽑아야 한다. 그러면 그는 두려워할 것이다. 이 식물에 대해서는 하나님께 대답해야 한다. 하나님의 허락이 있기 전에는 아무도 뽑을 수 없다"고 말했다. 찬 바람이 방 안으로 불어왔다. 눈이 없는 어머니는 이것이 죽음의 도래라는 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이 곳은 어떻게 찾았나요?" 그가 말했다. “왜 나보다 먼저 왔나요?” “내가 엄마이기 때문이에요!” 죽음은 섬세한 작은 꽃을 향해 긴 손을 뻗었지만 그녀는 그것을 양손으로 꼭 잡았습니다. 동시에 그녀는 꽃잎이 다 부러질까 봐 매우 불안했습니다. 그러자 죽음이 그녀의 손을 향해 불었습니다. 찬 바람보다 더 차가워서 손에 힘이 하나도 없이 떨어졌다. "당신은 무슨 일이 있어도 나에게 저항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하나님은 하실 수 있어요!"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나는 그의 명령을 수행할 뿐입니다!" "나는 그의 정원사입니다. 나는 그의 모든 꽃과 나무를 천국, 그 신비로운 땅의 낙원에 이식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어떻게 자라며 그곳에서 어떻게 사는지는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라고 어머니가 말했다. 그녀는 말하면서 간청했습니다. 갑자기 그녀는 두 손으로 근처에 있는 아름다운 꽃 두 송이를 움켜쥐고 죽음에게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이제 갈 길이 없으니 당신의 꽃을 모두 뽑겠습니다!" "만지지 마세요!" "당신은 고통스럽다고 말했는데, 지금 당신은 다른 어머니도 같은 고통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다른 어머니도요?" 그녀는 즉시 두 송이의 꽃을 놓아주었다. "여기 당신의 눈이 있습니다." 죽음이 말했다. 내가 그것들을 호수에서 건져냈는데 매우 빛난다. 나는 그것이 네 것인 줄 몰랐다. 그것들을 다시 데려가라. 그것들이 전보다 더 빛나고, 네 옆에 있는 우물을 내려다 보아라. 내가 그 이름을 너에게 말해 주겠다. 당신이 뽑고 싶은 두 꽃 중에서 당신은 그 꽃의 전체 미래, 전체 인간의 삶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이 파괴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우물을 내려다보았습니다. 그녀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 그리고 그 삶을 둘러싸고 있는 얼마나 즐겁고 즐거운 분위기를 보면서 정말 큰 기쁨을 느꼈습니다. 그녀는 다른 삶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슬픔, 평화, 고통과 슬픔의 화신이었습니다. "두 운명 모두 신의 뜻이다!" "그 중 어느 것이 괴로움의 꽃이고, 어느 것이 행복의 꽃입니까?" "말할 수 없어요." 죽음이 대답했다. "하지만 당신이 알 수 있는 한 가지 사실은 "이 두 꽃 중 하나는 당신의 아이입니다. 방금 보신 것은 자녀의 운명, 즉 생물학적 자녀의 미래입니다.
엄마는 겁에 질려 비명을 질렀다. “둘 중 누가 내 아이야? 알려주세요! 순진한 아이를 구해주세요! 고통받는 내 아이를 구해주세요! 그를 데려가주세요! 그를 하나님의 왕국으로 데려가십시오! 저의 눈물과 간청을 잊어주시고 제가 방금 말하고 행한 모든 것을 용서해 주십시오! "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돼요! 죽음이 말했습니다. "당신의 아이를 다시 데려가고 싶나요, 아니면 내가 당신이 모르는 곳으로 데려가기를 바라나요?" “이때 어머니는 손을 비틀고 무릎을 꿇고 우리 하나님께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당신의 뜻은 언제나 선합니다. 당신의 뜻에 어긋나는 나의 기도를 무시해 주십시오! 나를 무시하십시오! 나를 무시하십시오! " 그래서 그녀는 고개를 숙였습니다. 죽음은 아이를 데리고 미지의 나라로 날아갔습니다. (1844) 이 이야기는 『신동화』에 처음 실렸습니다. 어머니의 자기 사랑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에 대한 사랑입니다. “아, 나는 내 아이들을 위해 무엇이든 희생할 것이다! "사신은 어머니의 아이를 빼앗았지만, 그녀는 그를 찾기 위해 세상 끝까지 그를 쫓아갔다. 그녀는 마침내 죽음의 신을 발견했다. 사신은 그녀에게 아이의 '미래 전체, 인간 전체'를 보게 해주었다. 삶." "일부는 '즐거움'과 '행복'이지만, 일부는 '슬픔과 가난, 괴로움과 슬픔의 화신'입니다. 그래도 사랑에 빠진 어머니는 마침내 아이를 내려놓고 죽음의 신에게 “제 아이를 고통에서 구해주세요!”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를 데려가주세요! 그를 하나님의 왕국으로 데려가십시오! 안데르센은 자신의 노트에서 "나는 '어머니 이야기'를 쓸 때 특별한 동기가 없었다"고 말했다.
길을 걷던 중 갑자기 그 생각이 떠올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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