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벼 탈곡기

전통 벼 탈곡기

웨이드가 유람했다' 는 애니아가 청산으로 개명한 후 출판된 첫 번째 책이다. 내용은 네 부분으로 나뉜다: 꽃을 만들어 봄을 줍고, 고향으로 돌아가 환생의 꿈의 바다, 스와 곡음, 은은한 맛. 작가와 그림을 사랑하고 요리를 잘하는 요리사 유한림, 귀향한 사진작가 웨비, 어린 스님 산길가초, 고법이 연주한 옛 바이올린 연주자 예명씨의 만남과 교집합이 기록되어 있다.

기쁨은 단순하고 풍부한 내면생활에서 나온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40 대 유한림은 몸매가 날씬하고 정력이 넘친다. 그의 현재 직업은 친구가 식당을 관리하도록 돕는 것이다. 젊었을 때도 바깥 세상을 동경했지만, 지금은 자신의 내면세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외부보다 하루 세 끼를 어떻게 만드는지에 더 관심이 많다.

퇴근 후 그는 늘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요리를 한다. 요리는 그에게 일종의 즐거움이자 그의 마음에 대한 일종의 보살핌이다. 잘하려면 식재의 특성, 응용, 배합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것은 긴 과정이므로 천천히 축적해야 한다. 그는 이 과정을 즐기고, 요리를 할 때 확실하고, 침착하며, 열심히 집중하고, 태연하고 자연스러운 상태를 즐긴다.

요리 외에도 여가 시간에는 예술과 자연에 대한 관심과 즐거움과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그림 그리기, 글쓰기, 차 마시기, 꽃놀이, 피아노 듣기, 술 만들기, 수영, 바다 구경은 모두 그의 취미이다.

그는 물질적 즐거움을 추구하지 않고, 그가 추구하는 것은 내면 세계의 충실함과 풍요이다. 물질의 기준은 끝이 없기 때문에 일단 빠져들면 매우 피곤하게 살 수 있다. 내면의 생활이 있으면 더 즐겁다. 물질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원망과 억울함이 생기기 쉽다.

확실히 이렇다. 실생활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지위, 권력, 명리, 돈이 많지만 행복하지 않다. 그들은 내면의 생활이 없다. 그들은 세상의 성공을 추구하는 데 모든 정력을 쏟으며, 세속의 성공은 행복을 의미하고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네가 행복하든 그렇지 않든, 외적 물질과는 무관하다. 행복은 개인의 주관적 감정이다. 내면에서, 단순하고 풍부한 내면생활에서 나온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만약 한 사람이 외적인 생활만 있고 내면적인 생활은 없다면, 기껏해야 시끌벅적하거나 바쁜 생활을 할 수 있을 뿐, 결코 풍요로운 생활을 한 적이 없고, 진정한 행복을 본 적이 없고, 자연히 인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없을 것이다.

머리는 자연과 상호 작용해야 한다.

40 대 위비는 고향으로 돌아온 사진작가이다. 그가 보기에 토지에 접촉하는 행복감은 도시에 사는 것보다 훨씬 크다. 도시에서 생활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많을 뿐만 아니라 무의미하다. 마치 홍수에 빠져 끊임없이 자신을 소모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향에 사는 것은 어머니의 자궁에 사는 것과 같아서 사람을 편안하게 한다.

오스트리아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인 아들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운 좋은 사람은 어린 시절을 치유하고, 불행한 사람은 어린 시절을 평생 치유한다." 물론 어린 시절은 한 사람에게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베비는 자신이 오늘을 가질 수 있는 것은 부모의 소박한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어린 시절 밭의 자양분 때문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농촌에서 자란 베비는 어려서부터 땅을 만지고, 자연을 냄새 맡고, 보고, 만지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풍부한 인식과 풍부한 정력을 축적하여 그의 생활의 모든 방면에 큰 도움이 되었다. 그의' 맹시' 시리즈의 재료는 대부분 농촌에서 나온 것으로 농촌 전통이나 오래된 기구, 버려진 일용품, 밭의 식물과 농작물, 예를 들면 타작기, 흙방, 물차, 어머니의 오래된 거울, 부모가 결혼할 때 사용한 낡은 침대, 조상이 남긴 네모난 탁자, 어머니가 만든 면화, 새, 새

그는 뼈에서 자신의 고향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평생 숲속에서 살 수 있다. 자연과의 상호 작용에서 인간의 생명은 자양되고, 내면 세계는 풍요롭고 민감하며, 활동적이며, 그 속에서 우리는 안팎의 기쁨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지, 화초나무, 산천강 등 자연스러운 것이 그에게 주는 쾌감은 100 만, 1000 만 원, 벤츠, BMW 보다 더 많다.

고향의 노래는 청원의 피리로, 항상 달이 있는 밤에 울려 퍼지며, 정겹게 나그네를 불러 집으로 돌아간다. 후아 씨는 금성이 즐겁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천국은 좋지만 오래 머무를 곳은 아니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 그 사람은 고향의 친척이다. 고향은 우리가 태어나고 자란 곳일 뿐만 아니라 우리가 영혼을 안정시키는 항구이기도 하다. 집을 떠나는 것이 삶의 필요라면, 귀향은 삶의 필요성이다.

불교와 수행은 사람들이 자아를 초월하도록 돕는다.

산지 가초, 24 세. 라불란사에서 공부하는 티베트 승려. 그는 책을 읽고, 차를 마시고, 놀고,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당카를 그리고, 공부하고, 축구를 하고, 소풍을 하고, 샤브샤브를 끓이고, 시를 읽고, 음악을 듣고, 햇볕을 쬐고, 꽃을 심고, 등불을 바꾸고, 야생고양이와 친구를 사귀고 .. 그는 또한 각종 심령체험을 발표하고, 시를 써서 고향을 찬양한다

그의 출가는 자아를 초월하여 어떤 조건과도 무관하게, 혹은 이러한 자유와 자유에만 국한되지 않기 위해서이다. 사람이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독립한 것은 아니다. 우리의 생존은 어떤 조건에도 달려 있으며,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기쁨, 감정, 감정은 모두 자신의 몸에 의지하고, 몸 자체는 자유롭지 않다. 차가 필요하고, 수면이 필요하고, 더 많이 필요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조건이며, 그들도 확실하지 않다.

자아는 매우 수동적이다. 우리가 이러한 조건에 지나치게 의존할 때, 우리는 쉽게 자신을 잃고, 속박과 속박을 당하고, 곤경에 빠지고, 탐욕과 욕망을 일으키기 쉽다. 일단 우리의 욕망이 충족되지 않으면 번뇌, 고통, 심지어 증오와 같은 끔찍한 일을 초래할 수 있다.

산치는 불교와 수행이 우리 자신을 초월하고, 우리의 마음을 외부 변화와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보호하고, 고통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정신적 자유와 영혼의 해방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우리에게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관성에 따라 자신의 생활을 안배하는 것에 익숙하다. 업무로 자신을 마취시키고 오락과 물질적 소비로 여가시간을 보내는 것은 예사이다. 그는 이렇게 하면 매우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치 불더미 속에 살면서 안에서 게임을 하는 것과 같고, 즐겁고 즐긴다고 생각했지만, 자신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불교는 우리에게 고통이 무엇인지, 즐거움이 무엇인지, 어떻게 이러한 감정을 초월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동정심이 있어야 하고, 해를 입히지 말아야 하며, 한 생명이 상처받는 것을 볼 때, 가능한 무해하게 하라. (존 F. 케네디, 용서명언) 자신의 마음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제한된 시간 내에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완성하다 ...

수행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천천히 수행하는 과정으로 불법을 장악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이성에 대한 갈망을 극복하고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는 등 많은 계명을 준수해야 한다. 이러한 계명은 사람들에게 자유를 주고, 사람을 한계에서 벗어나게 하고, 세속적인 습성의 제한을 받지 않고, 환생의 꿈의 바다를 가로질러, 죽음을 포함한 모든 무상함에 태연하게 직면하고, 자아의 집착에서 벗어나, 혼란과 고통에서 벗어나, 감정의 통제에서 벗어나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실향민 속에서, 단순함을 유지하고,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견지하다.

예명 선생은 현재 84 세이며 소주에 살고 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그녀는 열네 살 때 피아노 연주를 배우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멈추지 않았다. 그는 관산월',' 양관삼기',' 매화삼화',' 용바닐라',' 고인을 그리워하다',' 푸안만마',' 사현초' 등 20 여 곡의 악곡을 연주할 수 있다.

구금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아름다운 감정을 전달하는 전달체이며, 개인이 정신공간을 찾는 전달체이며, 정신훈련에 접근하는 방식이다. 예 선생님은 피아노를 좋아하고 공부도 열심히 해요. 자신에 대한 그의 요구는 그것을 잘 배우는 것이다. 예 선생님은 젊었을 때 중국 사회가 격동하는 시대였으나, 어떤 상황이든 어디서 일하든, 그녀는 피아노를 가지고 다니며 여가 시간을 이용해 연습했다. 지금은 매일 피아노를 치며 꾸준히 가르치고 있습니다. 몸이 허락하는 한, 그녀는 계속 놀고 가르칠 것이다. 그녀는 구금은 전통 악기로서 가능한 한 홍보, 보급 및 전승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옛사람들은 거문고를 타는 방법은 반드시 간단하고 조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락의 표현에서 중화는 무뚝뚝하고, 두터우며, 공평하고, 하늘하늘거리고, 호방하고, 청려하고, 진지하고, 응축, 고박, 고, 분노, 슬픔, 가파르고 기보다 더 뛰어난 경지라고 생각한다. 중화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엽선생의 거문고 소리 속에는 이런 소박함과 중성이 있다. 어떤 마음이 너로 하여금 소리를 낼 수 있는지. 예 선생은 성격이 담박하고 순박하며, 마음이 평온하고 침착하며, 생활이 깨끗하고 소박하며, 생활이 단순하고 자립적이다. 현재 84 세인 그는 여전히 순수하고 깨끗하고 신선하며 말주변이 총명하며 동심을 가지고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향은' 진삭' 에서 "드럼을 치는 데는 7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도덕을 맑게 하는 것이다. 둘째, 영혼 의 감각; 셋째, 아름다운 관습; 넷째, 멋진 마음 검사; 오음 시스템 여섯 글자는 우아하다. 칠선교. " 고금은 고아한 중국 전통 악기로서 표현력이 풍부하고 심오하며, 음색이 하늘거리고, 힘이 균형을 이루고, 뒷맛이 깊어,' 한골이 차갑고, 신이 불후의' 분위기를 만들어' 마음을 진작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이미 점차 미미하고 있다.

인생은 우리 스스로 창조한 것이다. 우리는 자신의 인생 방향을 완전히 통제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생활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마치 책 속의 네 자리와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들의 나이, 신분, 경험, 생활은 완전히 다르지만, 그들은 모두 이 즐겁거나 어쩔 수 없는 시대에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가장 좋은 결정을 내리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자신이 좋아하는 모습을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