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학 쓰기와 문학의 차이점
문학 쓰기와 문학의 차이점
1. 문학 글쓰기와 실용 문학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 글쓰기는 글을 사용하여 정보를 전달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기 위해 글을 쓰는 행위입니다. 정신적 산물의 생산과정 역시 문명사회에서 정보전달, 사상교류, 대인소통을 위한 사회활동의 기본방식 중 하나이다. 문학 창작과 실용 글쓰기가 포함됩니다.
2. 이 두 가지 형태의 글쓰기는 사람들의 사고에 작용하는 외부 세계의 산물이며, 객관적 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주관적인 이해와 세상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 감정, 열망을 반영합니다. 물질적 형태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모두 언어 기호의 물질적 형태를 전달자로 의존합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그것은 모두 말을 이용해 사고 활동을 기록하고 영적인 산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이며, 여러 면에서 독특하다.
3. 그러나 근본적으로 말하면 이들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쓰기 시스템이며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둘 사이의 차이점을 반영하는 자체 규칙과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4. 창작 주체의 관점에서 보면 능동적인 것과 수동적인 것의 차이를 보여준다. 문학창작이란 작가가 객관적 세계와 주관적 감정을 주체적으로 반영하는 것이지만, 실제 글쓰기에서는 상황이나 명령에 따라 글을 쓰는 경우가 많아 어느 정도 소극성을 보인다. 문학 창작은 자발성과 의식적 욕구의 통일체이며 창작 주체의 감성적 형식 추구에 대한 자아실현의 결과이다. 실용적인 글쓰기는 정보 교환과 작업 촉진을 위한 것이므로 문학 창작에 비해 매우 수동적입니다.
5. 창작물의 관점에서 볼 때 문학 창작과 실천적 글쓰기는 모두 현실 생활의 진정한 반영이지만 서로 다른 수준에서 '현실'을 반영합니다. 문학 창작은 삶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 글을 쓸 때 '사실에서 진실을 찾을' 수 있지만, 실제 글쓰기는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하고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해 쓰는 것입니다. "사실로부터 진실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6. 창작의 물질적 담체의 관점에서 볼 때, 문학 창작은 삶을 예술적으로 재현해야 하기 때문에 구조적 배열, 표현, 언어 연마, 미학을 기본으로 하는 가치관, 진실된 사실을 추구하는 글쓰기, 과장된 상상을 허용하지 않는 글쓰기, 이는 표현의 형태에서도 아름다움으로 여겨지게 됩니다. 미학과 진리 추구 사이의 이러한 차이는 언어의 사용에서 가장 직접적으로 나타납니다. 2. 응용 글쓰기와 문학 글쓰기의 차이
문학 글쓰기를 위한 자료는 일반적으로 작가가 주관적으로 가공하여 실제 생활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과장하거나 왜곡하거나 하나로 엮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인물을 묘사할 때 여러 사람의 성격 특성이 한 사람에게 집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뛰어난 결과를 얻기 위해 괴물과 괴물의 관점에서 우리의 내면의 생각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생생하고 생생한 전형적인 이미지로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 사고를 사용합니다.
문학적 글쓰기의 객관적인 것과 스타일이 예술적으로 가공되고, 강조되는 것이 예술적 진실이라면, 실천적 글쓰기에 반영되는 원칙은 정확하고 진실하며 과학적인 원칙이어야 하며 진실을 준수해야 한다. 사실의 규칙.
실제 글쓰기에서는 대중이 입증했거나 일반적으로 인식된 사실을 다루어야 하며, 무리한 추가가 허용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것은 합리적인 상상이기도 하다. 응용 글쓰기에서도 금기시되는 일이다. 신청서에 반영된 내용은 사실일 뿐만 아니라, 사실의 규모, 금액, 정도, 범위, 심지어 세부사항까지도 결정적이어야 진실성과 정확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응용 필기구 역시 시의성을 요구합니다. 응용 글쓰기는 주로 논리적 사고를 사용하며 통계, 차트 등 실제 사실과 원리를 활용하여 문제를 반영하고 해결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작문과 문학의 차이
문학 - 사회 생활을 반영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를 만드는 수단으로 언어를 사용하는 예술.
인간의 생산적인 노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구비문학으로, 주로 서정시와 음악이 결합되어 노래되었다.
문학의 초기 형태로는 중국의 '시경', 인도의 '라마야나', 고대 그리스의 '일리온' 등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유럽 문학 이론 분류는 문학을 시, 산문, 희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중국 전진(前秦) 시대에는 말로 쓴 작품을 총칭하여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 이후에는 문학 작품이 점차 분리되어 나열되었다. 현대문학은 일반적으로 시, 소설, 산문, 희곡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
문학은 언어와 문자를 사용하여 사회 생활과 심리적 활동을 표현하는 학문입니다. 그것은 사회 이데올로기 예술의 범주에 속합니다.
문학은 언어와 글쓰기의 예술이다(문학은 언어와 글쓰기로 구성되어 말없는 영역을 열어준다). 사회문화를 표현하는 중요한 형태이다. 장르라고 함)은 특정 시대, 특정 지역의 사회 생활을 표현하고 재현합니다. 출판과 교육의 발달과 사회 전반의 발전으로 인해 독점의 지위를 상실하고 대중문화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소위 진지한 문학과 대중 문학 또는 대중 문학 사이의 구별이 생겨났습니다. 작문은 사고와 언어의 결합이다.
4. 실용 글쓰기와 문학 글쓰기의 차이점
실용 글쓰기는 주로 기사의 사회적, 실용적 기능에 초점을 맞춘 독립적인 분류 체계입니다. 실천적 글쓰기, 서술적 글쓰기, 논증적 글쓰기, 설명적 글쓰기는 교차하고 관통하며 중첩되는 관계이다.
예를 들어 실용서에 나오는 회고록, 일기, 향토기, 유품, 계보, 족보, 이력서, 묘비 등이 서사의 범주에 속한다. 지원서에 포함된 지침, 설명, 지침, 참고서 항목, 교과서, 도서 요약, 등록 양식, 통계표, 목록, 인증서, 광고, 초록, 수업 계획 등은 설명 텍스트의 범위에 속합니다. 실용기사에 포함된 연설, 진술, 좌우명, 좌우명, 가문의 좌우명 등은 논쟁기사의 범주에 속합니다.
응용 글쓰기는 독자적인 문체 분류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특정한 실용적인 기능을 지닌 모든 스타일은 실용적인 글쓰기의 범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관점에서 모든 문학 양식에 대한 새로운 분류를 만들려는 시도도 있습니다. 서사적, 논증적, 설명적이라는 동일한 범주로 분류되며 두 가지 분류 각도와 관점에 속합니다. 따라서 특정 문학적 스타일은 때로는 실용적인 글쓰기의 한 형태일 수도 있고 서술형, 논증적, 설명적 글쓰기의 한 유형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실용 에세이를 작성할 때는 기존 형식 요구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실용 에세이를 작성할 때는 소위 "기존" 형식 요구 사항에 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러한 글쓰기 기준은 엄밀하게 규정된 법적 형식이 아니라, 수많은 선인들의 글쓰기 실천에 있어서 일종의 공통된 이해와 합의라고 할 수 있다. "협약"은 법적 규범은 아니지만 작성 표준에 많은 합리적인 요소를 포함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계승하고 보유해야 하며, 특정 의사소통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허가 없이 이를 파괴하거나 수정해서는 안 됩니다. 실용적인 글쓰기의 기능. 실용적인 작문의 "기존" 형식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의 언어 성취도와 수준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편지에 관한 한, 편지를 쓰는 것이 아주 간단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편지를 쓴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아직도 실수를 하고 있나요? 사실 실제로 모든 글자를 올바른 형식으로 쓸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편지의 형식이 잘못되었다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지만 여전히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구현하는 중국어 문해력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식사를 하는 것처럼 더러운 손으로 음식을 집어 입에 넣는 사람도 있고, 고급 식기를 들고 먹는 사람도 있고, 그 무례함과 우아함은 비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