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생들의 우정
초등학생들의 우정
우정은 내 마음속의 돌을 부수는 칼이다.
우정은 내 마음속의 어둠을 밝히는 등불이다.
우정은 거대한 상자이다. 행복을 수확하고 나누는 것입니다.
광활한 인파 속에서 친구를 찾으시나요? 재해! 친한 친구를 찾으시나요? 더욱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만남은 우연히 소중한 우정을 얻을 수 있도록 신이 마련해 놓은 것 같습니다. 그것을 소중히 여기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물론 나도 예외는 아니다.
시간은 처음으로 진정한 우정을 얻었던 그날로 되돌아간 것 같다.
"울림, 울림, 울림..." 종이 울리자 학생들은 새장에 갇힌 새들처럼 교실 밖 활동 장소로 '날아갔다'. 이내 내 귓가에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궁금해서 교실을 나와 옆 나무 아래 앉아 두세 명만 모인 경기를 지켜보고 있었는데, 겁이 나서 일주일이 지나도 그러지 못했다. 내가 용기를 내어 그들의 게임에 참여하자 그들은 주저 없이 나를 받아들였습니다. 게임에서 장자오와 허랑은 나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고, 그것은 내가 처음으로 얻은 우정이기도 했다. 그리고 이 우정은 재미있는 게임에서 점차 분명해졌는데...
물론 우정은 그렇지 않다. 거기서 멈추세요. 내가 4학년이 되었을 때 반 전체가 자리를 바꾸었는데 왕쿤이라는 남자아이가 내 옆으로 다가왔다. 그 당시 나는 그 사람의 이름이 내 '좋은 친구' 목록에 포함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 자리 덕분에 우리의 관계는 나날이 발전해 절친한 친구의 지위로 올라섰다.
이렇게 날이 갈수록 우리 넷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절친한 친구가 되었고, 나 또한 친구들로부터 행복을 받았다. 특히 비 오는 날은 더욱 그랬다.
어떤 비가 내리는 날은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비 오는 날이다.
비는 계속 내리고, 수시로 변하며 때로는 무겁고 때로는 약하다. Su Xin과 나는 갑작스런 비에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날은 어두워지고 있었고 비는 아직 그치지 않았습니다. 왕쿤과 제가 집으로 달려가려고 했을 때, 나는 깜짝 놀라 뒤를 돌아보았고, 그 사람은 허밍빈이었습니다. 그는 내 생각을 아는 듯, 내가 무슨 말을 하기도 전에 “너도 동쪽으로 가느냐? 그럼 같이 가자!”라고 물었다. 나는 행복하게 웃었고 따뜻함이 불 같았고 시간이 흘렀다. 내 차가운 마음을 점령했습니다. 어느 순간 왕쿤과 나 사이에 허밍빈이 나타나더니 "같이 가자. 내가 허밍빈을 데리고 야채시장에 갈게"라며 우산을 펼치더니 말했다. 우리는 내내 수다를 떨며 웃고 있었습니다. 그 순간 캠퍼스의 적막이 깨졌습니다.
그 순간은 내 마음 속에 깊이 남아있다. 그 순간 나는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친구일 때 도움을 주고, 도움이 필요할 때 도와주면 친구들도 응원할 것이다. 그러나 무슨 일이 있어도 마지막 순간에 친구와 우정을 버리지 마십시오.
시간이 지날수록 초등학교 생활은 이별을 앞두고 있다. 졸업 후에는 친구들과 함께할 시간이 몇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운명을 계속하게 하실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현재의 우정을 소중히 여기며, 친구들 사이에 깊은 추억을 남겨야만 우정을 진정한 우정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정은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천사입니다.
우정은 체리보다 더 달콤한 행복입니다.
우정은 인생의 배를 비교할 수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중요한 부분!
우정은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지 않나요?
우정은 참 친숙한 단어죠! 고대 속담에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우리는 세상 끝까지 서로 가까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십대 중에 진정한 친구를 몇 명 갖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지만 우정의 다리를 어떻게 건설할 수 있을까요? 친구 사이의 상호 이해와 신뢰가 필요하고, 친구 사이의 마음과 마음의 교류와 소통이 필요합니다.
깃털새도 함께 모이고, 사람도 함께 모인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없지만 진정으로 우정을 맛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진실한 사람만이 우정을 소중히 여기고 이를 삶의 돛을 올리는 데 사용합니다. 인생의 진정한 친구는 당신이 성공하면 기뻐할 것이고, 환호하지 않고 축하해 줄 것입니다. 진정한 우정을 직접 경험한다면 당신은 매우 행복해질 것입니다.
천금은 얻기는 쉽지만 절친한 사람은 찾기 어렵다.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 친한 친구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라면, 당신이 외로울 때 당신과 함께 있어 지루함을 덜어줄 것이고, 당신이 기쁠 때 그 또는 그녀는 당신과 함께 행복을 나눌 것이고, 그 또는 그녀는 당신을 인도하고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당신은 행복합니다. 가장 친한 친구가 있으면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일한 관심사와 이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관바오의 우정처럼 그들은 서로를 지지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를 신뢰하며 지속적인 유산을 남겼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진심으로 대하는 친구를 찾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이 화합하면 우연한 인연이 사생결단의 지인이 될 수도 있고, 마음이 맞는 말 한마디가 오랜 친구가 될 수도 있다. 진실한 우정은 삶을 열정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우정은 아침 안개처럼 순수합니다. 아첨으로는 이길 수 없습니다. 우정은 충성심으로만 굳건해질 수 있습니다." 사람이 우정을 유지하는 것은 인생의 세 번째 기둥이나 다름없다.
우정은 영원하다!
우정;
1>친구는 당신이 기쁠 때 행복을 나누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당신의 어려움을 무너뜨리고, 당신이 외로울 때 당신의 행복을 함께 나누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누구나 갖고 싶은 사람이고 누구나 되고 싶은 사람이다. 모든 사람이 친구가 되고 친구 사이의 관계가 지속적으로 공고해지기 위해서는 우정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 중국에서는 친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전통 유교에서는 늘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우리 삶에 침투하여 우리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성실함', '성실함', '인', '충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친구 사귀기의 가이드가 되어 보세요.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속에서 친한 친구를 찾아', '우리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손에 잔을 들고 있다' 등 일련의 이야기는 깊은 우정의 표현이다.
"집에서는 부모님에게 의지하고, 밖에 나갈 때는 친구에게 의지하라." 이 문장은 친구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동시에 친구의 역할은 의지, 더 중요하게는 서로에 있음을 설명한다. 신뢰. 친구의 이름으로 악의 꽃을 피우고,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우정으로 물드는 그런 행동이 아닙니다. 전자와 후자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는 서로 의지하고 서로 돕습니다. 특히 친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서로 의지하고 격려하며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후자는 친구가 행복할 때 우정을 "물"로 삼고, 친구가 곤경에 처했을 때 자신을 보호하고 그것을 버리는 것이 현명하며, 더 나쁜 것은 상처에 모욕을 더하고 상처에 모욕을 더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친구는 친구이고, 불은 금이다.” 이것은 우리가 친구들에게 요구하는 것이며, 우정의 진정성을 판단하는 기준이기도 합니다. 세련되고 승화되어야합니다. 술자리에서 형제를 부르며 일이 잘 될 때 지지해 주는 우정은 진정한 우정이 아니지만, 자랑스러울 때는 귀에 거슬리고 우울할 때는 진심 어린 걱정의 말을 건네주는 우정이 진정한 우정입니다. . 명예와 부의 유혹에 우쭐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어려움 속에서도 검증되고 승화되기 때문입니다.
“군사 우정은 물처럼 가볍다”는 말은 친구에게 아무것도 요구할 것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혼자가 아닌 혼자가 되어 삶을 더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친구는 드물다. 눈을 감고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친구를 하나씩 삭제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진정한 우정은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그녀는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아무것도 의지하지 않고, 모든 계약을 거부하고, 항상 순수하고 연약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항상 혼란스럽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각종 책에서도 우정이 무너지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지만, 그 방법들은 모두 기술적인 방법이다. 일단 기술적인 수단이 감정의 영역에 들어가면 항상 좋은 결과는 없을 것입니다. 우정의 찬란한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우정에 마음으로 물을 주고 삶으로 가꾸어야 합니다.
요컨대 올바른 감정만 키워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성취 없이도 살 수 있지만 친구 없이는 결코 살 수 없기 때문에 우정도 필요하지만 악을 경계하고 위선을 경계하며 배신에 반대해야 합니다. 우정에 관해서는 Yu Qiuyu 씨의 말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이 세상에 한 번 오는 게 쉽나요?
만남, 쉽나요?
친구에게 전화하는 것이 쉽나요?
여전히 같은 문장 -
소중함과 조심성을 배우세요
사람들은 종종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우정은 어린 시절에만 존재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매우 슬픈 말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에 동의합니다. 삶이 얼마나 외롭고 힘든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 말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의 우정은 그저 즐거운 놀이일 뿐이고, 어른들이 추억을 통해 거기에 더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우정의 진정한 의미는 성인이 된 이후에 나타나며, 의미를 갖기 전에는 최고의 상태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우정 감정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갑자기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하는 사람도 많다. 어느 날 정오나 저녁, 좋은 반 친구가 겪는 어려움으로 인해 당신은 피할 수 없는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고, 속도를 늦추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으며 삶의 무게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순간 당신은 갑자기 성장합니다.
나의 돌연변이는 열 살 때 일어났다. 고등학교 입시를 위해 고향에서 상하이로 갔습니다. 낯선 도시를 마주하면서 마음속에는 시골 친구들만 있었지만 더 이상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심심해서 작은 책방에 가서 만화책을 보다가 우연히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온몸이 이상한 마법에 걸린 것 같아 페이지를 몇 번이고 넘기고 나니, 황혼이 되어서야 서점 주인이 내 어깨를 손가락으로 두드리며 집에 간다고 말했다. 저녁 식사를 닫고 정중하게 그의 손에 올려 놓습니다.
만화 제목은 '우보야와 종쯔기'다.
순수한 어른들의 이야기지만, 어려운 부분을 단순함으로 끌어올려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앞으로 아무리 중요한 사람이라도 번잡함에서 벗어나 혼자 배를 타고, 그저 산과 흐르는 물을 만나고 싶은 날은 반드시 있을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말하고 있다. 멀리 가면 나무꾼, 선인, 행인 같은 사람이 산과 강 사이에 나타나 몇 마디 말만 해도 놀라고 얼굴이 붉어지며 결코 돌아서지 않을 것입니다. 남은 생애 동안 다시. 그러나 천국은 그러한 완벽함과 아름다움을 용납할 수 없으며, 당신은 그를 잃을 운명이며, 동시에 당신은 인생의 대부분을 잃게 될 것입니다.
음악이 이끄는 이야기는 수천 마일의 고독으로 이어지고, 영원한 가슴의 친구로, 그리고 끊어진 수금의 현 조각으로 이어진다. 말 없는 시작점, 말 없는 결말을 가리키는 것, 이것이 바로 우정이다. 사람들은 그 숭고함과 희귀함을 다른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중국 문화에서 강력하고 영묘한 공통 기대가 된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이라는 네 단어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날 중국 문화에서 이 이야기의 위상은 몰랐다. 어제의 친구들이 모두 가려졌을 뿐, 그들 중 누구도 '친한 친구'로 간주될 수 없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 아직 제대로 된 소리를 내지 못했는데 좋은 친구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친한 친구라면, 자기 옆에, 자기 반에서, 드넓은 구름과 물과 땅 사이에서 애쓰는 수색을 어떻게 포기할 수 있겠습니까? 이 질문들은 나로 하여금 처음으로 진지하게 고개를 들게 만들었고 혼란스러워하는 거리와 사람들을 바라보게 했다.
거의 40년 동안 지켜보니 어느덧 서리잎이 만연한 나이가 됐다. 누군가 나에게 “찾았나요?”라고 묻는다면 대답은 좀 어려울 것이다. 아마도 내 수금이 아직 부러지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만 힘든 게 아닌 것 같다.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선배님들의 추도식에 참석하면서 한 가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상당 중앙에 걸려 있는 애가는 흔히 산과 강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지만, 고인의 심정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elegiac 커플의 작가에 대해. 하지만 무슨 소용이 있나요? 고인이 논쟁 능력을 상실한 지 불과 며칠 뒤, 그의 유일한 생명의 전성기식에서 이 우정의 말은 어둡고 밝았고, 바꿀 수 없을 만큼 강렬해 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고개를 숙이게 만들었다. 그리고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더 이상 거문고를 연주할 수 없게 되자 종쯔기가 왔는데, 한 명 이상이 있었다. 아니면 활기 넘치는 유 보야 사람들이 모두 무덤 앞에서 울었고 그 울음 소리가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악의는 없고 단지 위치가 잘못되었을 뿐입니다. 그러나 악의는 전복될 수 있지만 잘못된 정렬은 전복될 수 없으므로 잘못된 정렬은 사람들을 더욱 슬프게 만듭니다. 인생의 수많은 부조리 가운데 가장 먼저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것은 우정의 붕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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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의 붕괴는 우리 자신의 혼란에서 비롯됩니다.
그 만화책과 비슷한 출발점에서 시작하면 언제나 내 마음속에는 몇 가닥의 천상의 음악이 소용돌이치고 있지만, 나는 천성적으로 냉담한 것을 참을 수 없다. 끈질기게 찾아오지 않고 일상을 마주해보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천상의 음악은 포착하기 어려워지고, 우리 주변의 소란은 지루해지고, 우정을 찾는 배는 어느 쪽에도 정박할 수 없게 됩니다. 어찌보면 소중한 운명도 덧없이 지나갔지만, 지루한 관계는 여전히 짜증스럽습니다. 물을 주면 하늘과 태양을 덮고 촘촘하게 자라서 뿔달린 용 같은 가지와 그물 같은 뿌리로 너를 지탱하고 보호해 준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너. 수십 년의 축적 끝에는 그것과 하나가 되었을지도 모른다. 동남아시아의 열대 우림처럼 건물과 식물은 더 이상 구별되지 않는다. 우정에 대한 그리움으로 시작된 삶이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를 정도로 우정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라고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자살할 때 마지막으로 한 말은 "큰 혼잡이 있습니다"였습니다. 이는 혼잡이 치명적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그보다 조금 더 버릇없게 될 것이고, 혼잡함에 직면하여 스스로에게 외칠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우리는 우리 자신의 대답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대부분의 대답이 우리 자신의 대답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무심코 뱉어낼 수 있는 것은 초창기 스승님의 목소리, 친절한 선배님들, 그리고 오래된 책들이다. 다행스럽게도 시간의 흐름은 우리에게 또 다른 모호한 담론 체계를 제공해 주었고, 이제 그 익숙한 대답들과 약간 논쟁을 벌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정은 같은 데서 나온다고 하잖아요. 어르신들은 거창한 말을 즐겨 사용하는데, 그들이 말하는 직업은 사실 직업이다. 같은 직업에 종사하는 것이 우정의 기초인가요? 당연히 아니지. 가끔 이런 일이 발생하면 말 앞에 수레를 놓지 마십시오. 어떻게 성취에 감정이 결부될 수 있으며, 우정이 어떻게 생계에 종속될 수 있으며, 친구가 어떻게 동료로 제한될 수 있습니까?
집에서는 부모님에게 의지하고, 밖에 나갈 때는 친구들에게 의지한다고 해요. 이 말은 친구의 중요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친구의 가치는 의지하는 데 있음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믿을 만한 실용가치 없이 우리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당신을 도와준 모든 사람을 친구로 간주할 수 있습니까?
친구는 궁핍에 처해 있고 금은 불로 연단한다고 하잖아요. 이것은 위기의 순간에 우정이 나타나기를 바라면서 우정에 대한 또 다른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나타나는 것은 좋지만 우정은 비상 예비품이 아니며 친구를 고의로 테스트해서는 안됩니다.
무슨 이유인지 사업적 사고가 부족한 우리나라는 실용주의와 우호교류를 너무 강조한다.
진정한 우정은 아무것도 달려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경력, 불행, 정체성, 경험, 지위 또는 상황에 의존하지 않으며 본질적으로 효용, 소속 및 계약을 거부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혼자가 아닌 혼자가 되도록 하고, 서로에게 존재의 의미를 해석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므로 소위 친구란 서로를 좀 더 편하게 살게 해주는 사람들일 뿐이다.
국내외에서 우정에 관한 수천 가지 아름다운 말 중에서 저는 특히 영국 시인 허바드의 말에 동의합니다. "우리가 요구하지 않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입니다." '아무것도 구하지 않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무언가를 구하면 '구함'이 목적이 되고 우정은 외적인 장식으로 변합니다. 세상의 우정 중 적어도 절반은 부탁의 내용이 언뜻 나쁘지 않더라도 우정이 걱정을 공유하고 우정이 일을 촉진하도록 놔두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우정은 바빠졌습니다. 도구, 그렇다면 그 자체는 무엇입니까? 우정의 부담을 덜어주고 친구들이 긴장을 풀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친구는 친구일 뿐, 그 이상은 아닙니다.
사실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친구는 가장 드물다. 눈을 감고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친구를 하나씩 삭제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리바이와 두보의 우정은 우보야, 종쯔치 다음으로 중국 문화사에서 가장 존경받는 우정일지 모르지만, 이들의 관계 역시 너무나 짧았다. 서로 만나기엔 너무 늦어 이별이 급급했다. 이백의 이별시는 '우리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고, 우리는 다시는 만나지 못할 것이다'였다. 열정적인 두보(Du Fu)는 그 이후로 이백(Li Bai)을 그리워했고, 그가 어디에 살든 잊을 수 없는 시를 썼습니다. 이백 역시 그를 그리워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대담한 발걸음과 폭 넓은 접촉으로 두보의 이름은 언급된 적이 없습니다. 그의 시에 다시 등장한다. 여기에는 엄청난 불균형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세상을 향한 진정한 사랑은 균형을 조건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리바이가 더 이상 그를 그리워하지 않더라도 두보는 좋은 일을 하기 위해 일방적으로 헌신했다. 리바이는 그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았고, 그도 리바이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균형이든 불균형이든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우정은 심오합니다. 시인 Zhou Tao는 심오한 균형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두 그루의 나무는 여름에 오랫동안 시끄럽게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서로의 노란 잎이 가을 바람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잠시 조용하다가 서로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내년 여름!”
Chu Chuze는 “정말 당신을 위해 좋은 삶을 살고 싶은데 내 인생이 끝나기 전에 당신이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을 뵙기 위해 여기에 떨어졌습니다." 그들은 모두 아무것도 구하지 않고 떨어지고 있으며 모두 시적이고 숭고합니다.
셋
진정한 우정은 아무것도 구하지 않고 의지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나 순수하고 연약합니다. 세상의 모든 외로운 사람들도 우정을 만났지만 그것을 식별하고 유지하는 방법을 모르고 하나씩 깨지고 있습니다.
분열을 막기 위해 선배님들은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주셨어요.
더 어려운 방법은 우정을 묶는 것, 즉 갱단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무리 의례가 거창하고 권력이 강하다 하더라도 결국 갱단을 결성하는 것은 우정의 안정에 대한 불신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일탈을 막기 위해서는 혈맹과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 갱단은 우정을 일종의 조직적 폭력으로 소외시키며, 이는 우정, 자유, 독립이라는 본래의 의미와 정반대입니다. 일단 묶이면 우정은 악화되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파트너의 충성심이 얼마나 마음에서 우러나고 얼마나 규칙에서 우러나오는지 그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음에서 우러나지 않는 충성심은 분명 우정이 아닙니다. 마음에서 우러나온다고 해도 집단 행동의 영향으로 개인적인 내용이 얼마나 남습니까? 그리고 개인을 잃더라도 어떻게 그것을 우정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개인의 자유를 빼앗는 모든 조합은 필연적으로 대규모 식인 행위로 이어질 것입니다. 역사상 대부분의 갱단이 우정의 깃발을 들고 결국에는 우정의 불모지가 되고, 심지어는 피묻고 불모의 무덤이 되었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콩.
더 부드러운 접근 방식은 우정을 경시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정의 안정에 대한 불신으로 확장을 위해서는 희석농축만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 응축되어 단단한 몸체가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부서질 수 있겠습니까? "군인은 물처럼 말한다." 이 명언에는 일종의 재치 있는 무력함이 담겨 있는데, 불행하게도 재치가 없고 무기력함만 있는 사람들이 사용했습니다. 모든 약속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어떤 약속도 하지 않고, 모든 행복한 만남이 계속될 수 없다는 것을 두려워하여 행복한 만남이 이루어지지 않고 그림자 사이에 미소와 고개만 끄덕일 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태도를 뒷받침하기 위해 신비한 동양의 미학을 차용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이해할 수는 있지만 말로 표현할 수는 없으며, 영양은 뿔을 달고 흔적도 남지 않습니다. , 우정은 일종의 자유형 수묵화, 거기에 뭔가가 있으면 아무것도 없다면. 그러나 이 지경에 이르렀을 때 우정과 지인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유지라기보다는 질식이며, 죽어가는 우정은 우정이 전혀 없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길거리에서 한 지인이 우리에게 공손하게 입꼬리를 잡고 지나치게 소극적인 미소를 지었다. 차라리 동상에게 고개를 돌리고 안녕이라고 외치는 게 왜 우리를 짜증나게 하는 걸까? 연회에서 손님은 우정을 표시하기 위해 손을 내밀고, 악수할 때 무관심을 표시하기 위해 손가락을 쭉 뻗습니다. 세면대 옆에서 손을 씻고 싶은 것이 왜 우리에게 역겹습니까?
또 다른 저속한 방법은 우정을 쌓는 것입니다. 그들은 파벌을 형성하지도 않고 우아한 척하지도 않지만, 친구의 기준을 현저히 낮추고 우정의 폭을 넓혀줍니다. 그들은 우정이 매우 필요하지만 그것을 별로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양의 축적으로 황량함에 저항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당신은 모든 초대를 받아들이고 모든 인사에 응답해야 하며 어떤 형제도 감히 화나게 해서는 안 됩니다. 그 결과 어떤 친구도 그를 절친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이렇게 넓은 인맥망을 가지고 있다 보니 필연적으로 여러 가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는데, 자신의 입장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고, 조율 능력도 없어 눈이 자주 흔들리고, 말투가 흐릿해지고, 모호해질 수밖에 없다. 모두가 의심하고 무시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나쁜 사람이 아니고 나쁜 짓을 하지 않는데, 친구 사이에 균열이 생기면 그 사람은 끝까지 붙들고 맙니다. 또한 그의 마음 속에 이런 종류의 우정에 대해 쓰라린 의심이 없습니다. 다른 방법은 자신의 마음에 붙이고 붙이는 것입니다. 항상 웃고, 항상 바쁘지만 명확하지 않습니다. 우정이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강한 사람은 우정을 묶고, 우아한 사람은 우정을 경시하고, 천박한 사람은 우정을 고수하는데, 모두 우정이 깨지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지만 어느 하나도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다. 그 이유는 이러한 방법들이 지나치게 기술적인 수단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며, 기술적인 수단이 감정의 영역에 들어가면 언제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우정 분야에서 우리가 경계해야 할 것은 우정 자체의 파괴가 아니라 이질적인 사람들의 침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질성은 일반적인 의미의 차이가 아니라 근본적인 의미의 대립을 의미하며, 일단 침해되면 우정체계 전체가 근본적인 변화를 겪을 것이며 그 결과는 분열보다 훨씬 더 심각할 것입니다. 분명히 이것은 기술적인 문제는 아닙니다.
이종 침략은 우정 분야의 존재론적 역설을 건드린다. 우정은 본질적으로 방어 메커니즘이 부족하며 이것이 바로 문제입니다. 진한 차 몇 잔과 가벼운 술을 마시며 한밤중에 옛 모습과 현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뒤늦게 만나서 갑자기 친한 친구가 됐습니다. 물론, 친한 친구는 뒤에 숨어 있어야 합니다. 화자는 화자 앞에서 감히 말을 하지 못하며, 평소에는 말하기도 불편하고, 은밀할수록 더욱 친밀해진다. 당신이 말하는 것이 모두 정직하고 평범한 언어라면 어떻게 친구로 간주될 수 있습니까? 집안일과 길거리 뒷담화만 사적인 일로 여긴다면 어떻게 남자로 간주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이곳은 평소에는 접촉할 의지가 없는 많은 사람과 사물이 뒤섞여 있는 자연스러운 기발한 공간인 것 같다. 일단 비틀어지면 제거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왜 아주 똑똑한 학자가 여러 오랜 친구 그룹의 방문으로 인해 마침내 배신자가 되었습니까? 한 번도 실수하지 않았던 위대한 사업가가 단지 친구에게 보여주기 위해 감옥에 갇힌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한 번의 잘못된 만남은 혼란을 야기하고, 나쁜 친구는 평생 동안 고통을 겪을 것이며, 한 번의 잘못된 행동은 모든 단계에서 손실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우정을 위한 외세의 침략에 대한 관용일 것입니다. 불안하기도 했지만, 친구를 멀리하고 우정을 저버렸다는 비난을 받을까봐 두려웠습니다. 그 결과 우정은 추악함으로 이어지는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정의 깨짐을 막는 것이 목표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는 점을 더욱 분명하게 알 수 있습니다. 깨뜨려야 할 것은 조금도 불쌍히 여기지 말고 깨뜨리지 않더라도 그것이 당신의 삶의 고귀한 내면의 질과 심각하게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지면 깨뜨려야 합니다. 로댕은 '조각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돌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우리 자신의 조각품도 친구의 이름으로 붙어 있는 이물질을 깎아내야 합니다. 깎아내리지 않으면 괜찮은 자아도 없을 것이다.
저에게는 이러한 원칙이 오랫동안 명확했고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그 차이점을 일이 발생하기 전에 인식하기가 어렵습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젊고 열정적인 목소리든, 늙고 다정한 목소리든 우정의 부름을 듣게 될 때, 막연한 속삭임이 들리거나 이상한 냄새가 난다면 조용히 멈춰 서서 절대 멈추지 마세요.
네 가지
깨져야 할 우정은 종종 우리에 의해 묶이고 접착되는 반면, 깨지지 말아야 할 우정은 종종 우리에 의해 무너집니다. 두 가지 상황 모두 비극적이지만, 깨어져서는 안 될 우정이 너무나 소중하지만, 우리 손에 의해 짓밟히는 것은 인간의 양심에 치명타를 가하는 일입니다.
이 슬픈 주제를 언급하면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일련의 슬픈 장면이 눈앞에 나타납니다. 인간의 우정에 관해 글을 쓴 이 두 위대한 작가는 세상의 수많은 독자들에게 상호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게 해 주었지만, 그들 자신도 어려운 시절에 서로를 지지해 주었습니다. 그들의 우정. 그 중 한 명과 10여년 전 긴 대화를 나눴다. 단어와 문장 정리에 능숙했던 문인은 이상한 우정의 고리 앞에서 화를 내며 말만 할 뿐 분석 능력을 완전히 상실했다. 그때는 우정이 세상에서 명쾌하게 설명하기 가장 어려운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들과 동갑인 문학 선배도 두 명 있는데, 그중 한 명은 동포다. 그들은 친구가 될 이유가 수만 가지가 있지만, 사실은 너와는 나 없이는 같은 깃발 아래서 싸우고 있다. 정부와 야당에 영향을 미치는 삶과 죽음. 엄청난 재난이 닥치고 나서야 양측이 다시 만났을 때 내 고향의 남자는 이미 임종을 맞이했습니다. 늙고 아련한 눈빛이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과연 그들은 우정 문제의 의미를 이해했을까?
유사한 예가 수천 개 있습니다.
이유는 오해나 성격, 이력 때문일 수도 있는데 다들 잘 알고 있고 숭고한 사람들인데 왜 묻고 설명하고 조율하지 못하는 걸까. 이러한 장벽 중 일부는 참깨와 녹두만큼 사소한 것입니다. 왜 그렇게 많은 훌륭한 영혼이 갇혀 있습니까? 존경하는 선배님들, 무슨 일 있으신가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는 평생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것이 실제로 삶에 대한 탐구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제가 거의 대답할 수 없는 것은 고귀한 영혼들 사이의 우호적인 상호 작용도 심리적 함정에 직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서로를 잘 아는 사이에 발생하는 심리적 알레르기.
우리는 서로를 배려할 때 더 이상 이질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친숙하다. 단지 각자의 생각을 따르고 추측과 기대를 하기 때문에 작은 차이에도 매우 민감하다. 이러한 차이는 위에서 언급한 이질적인 침입과는 전혀 다른 일종의 공통성에서 비롯되지만, 느낌에 있어서는 차이에 대한 남다른 감성을 만들어내는 것은 공통점이 많기 때문이다. 눈에. 그는 수천 마일 떨어진 모래 언덕을 견딜 수 있었지만 그의 몸에 아무것도 박히는 것을 허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친구를 자신처럼 여겼습니다. 사실, 두 잎이 서로 매우 가깝더라도 어떻게 세상에 동일한 두 개의 잎이 있을 수 있습니까? 차이는 있지만 차이에 대한 준비가 부족하다. 그들은 차이를 배신으로 여기고, 상대방에게 이를 과장되게 고쳐달라고 요구한다. 이것은 상호 불만이며 우정에 대한 기억은 이러한 불만에 무게를 더합니다. 그런 무게를 짊어진 채 스스로를 바로잡는 것은 불가능했다. 양측은 분노하며 돌아올 수 없는 길을 떠났다.
우정과 의로움을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런 분노를 품고 악인만이 화를 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신사들은 일단 이 심리적 함정에 빠지면 빠져나오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고귀한 영혼은 말할 수 없는 작은 이성을 삼키며 함정 속에서 몸부림쳤다.
또 다른 예로는 상호 신뢰가 만들어내는 심리적 블랙박스가 있다.
친구 사이에서 또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은 우정과 관련된 많은 문제를 깔끔하고 조용하게 처리합니다. 완료 여부에 관계없이 설명이나 설명이 없습니다. 우정은 모든 숨겨진 구석구석을 선명하게 밝혀줄 수 있는 마법의 적외선 탐지기와 같습니다. 이해하지 못하든 상관없이 이해가 전부입니다.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친구로 간주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결국 필연적으로 오해가 생기면 원래의 모든 모호함은 의심이 되고, 이는 의혹을 받는 당사자에게 있어서는 부당한 사건에 지나지 않으며, 그의 행동은 비정상적일 수밖에 없다. 더 큰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상호 우정은 즉시 다루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이때까지 신뢰의 관성으로 인해 양측 모두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고백하지 못했고, 여전히 어둠은 어둠을 통과하고 있었고, 분노 위에 분노가 덧씌워져 있었다. 이것은 우정의 케이블이 뒤틀리고 꼬여 죽은 매듭을 형성하고 비참한 결과를 피할 수 없는 무서운 심리적 블랙박스를 형성합니다.
알레르기 함정과 블랙박스 함정이라는 두 가지 심리적 함정은 대부분 서로 겹치는데, 너무 명확하다는 것과 너무 불분명하다는 양극단은 서로 원인과 결과가 되어 서로에게 위험을 증가시킨다. , 그리고 감정의 변화는 적들이 친구를 적으로 만드는데, 모두 좋은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이라는 게 정말 안타깝습니다.
몇몇 밤 동안 나는 심리학 연구자들과 어려운 문제에 대해 반복적으로 논의했습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친구들에게 큰 손실을 입혔다가 다시 모일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단지 몇 마디만 말하지만 당신의 말이 당신을 만드는 이유입니다. 평생 용서할 수 없는 친구? 왜 어떤 적은 오랜 싸움 끝에 친구가 되고, 어떤 친구는 문제에 빠지면 적보다 더 나빠지는 걸까요?
항상 기본적인 특성에서 이유를 찾지는 않는 것이 핵심 중 하나는 일부 무질서한 심리 프로그램이 심리적 함정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함정을 어디까지 피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더 많이 공부하면 좋은 것 같아요. 진정으로 영혼에 속한 부는 외부의 힘에 의해 빼앗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을 빼앗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영혼 자체의 문제입니다. 그러나 영혼의 문제는 결국 영혼의 힘에 의해 발견되고 분석되고 치유될 것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이 고귀한 영혼이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다섯
말을 너무 많이 하면 이 세상에서 진정한 우정을 갖는 것이 쉽지 않다는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사실 위 내용을 종합해보면 문제는 바로 인간이 우정에 너무 많은 것을 더했고, 너무 많은 의무를 더했고, 너무 많은 불순물을 너무 많이 더했고, 너무 많은 것을 더했다는 데 있다. 친밀감과 함께 다가오는 그림자. 이러한 추가 사항을 제거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우정은 삶의 공간을 축소하는 것이 아니라 확장해야 한다. 불행하게도 위에서 언급한 모든 역설은 우정에 대한 기대와 실천이 우리의 삶의 공간을 쉽게 축소시켜 반대 효과를 낳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인생의 공간을 넓히려면 궁극적인 원동력은 폭넓은 사랑이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우정의 진정한 의미이다. 이 문제에 있어서 너무 많이 생각하는 것은 자멸적일 것입니다.
성인의 말처럼 사람은 지혜로 인해 다양한 경계를 만들고, 형제애로 인해 이러한 경계를 깨뜨립니다. 우정의 장애물은 과도한 지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장애물을 극복하려는 사랑의 욕구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우정은 장애물을 뛰어넘는 날개지만, 장애물의 무게도 견디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인간을 편안하게 하면 스스로도 편안해지고, 인간을 정화하면 스스로도 정화된다. 그 결과는 두 가지 완벽함이어야 합니다. 즉, 인간이 우정을 가장 깊이 즐길 때 우정 자체가 가장 완전하게 실현됩니다.
이제 우리가 우정을 많이 쌓아도 우리 자신이 아직 불완전하기 때문에 아직 불완전하다. 세상은 우리에게 더 많은 사랑을 주어야 하고, 우리는 세상에 더 많은 사랑을 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젊었을 때의 조심스러운 희망이었고, 인생의 가을에도 여전히 조심스러운 희망입니다. 그러나 가을은 결국 가을이다. 삶은 서리를 이겨냈고, 희망은 찬 이슬을 뿌리고, 우정에 대한 열망은 단풍잎처럼 밝지만 역시 떨어지기 시작했다.
인생의 다음 분기에는 지혜가 형제애보다 강할까요, 아니면 형제애가 지혜보다 강할까요? 아직 미성숙한 우리의 마음은 얼마나 많은 우정의 신호를 보내고, 우정을 통해 얼마나 자양분을 얻을 것인가? 이는 성급히 대답할 수 없는 치명적인 문제이다. 가을에는 기도밖에 할 수 없습니다. 마음에 부는 바람이 좀 시원하네요.
먼 친구가 쓴 스케치가 생각납니다. 개미 두 마리가 만나 서로의 촉수를 만진 후 반대 방향으로 기어갔다는 것입니다. 오랜 시간 기어다니다 보니, 이 넓은 공간과 시간 속에서 이렇게 작은 몸을 가진 비슷한 사람들이 뜻밖에 만난 게 문득 후회가 됐다. “그런데 우리는 서로 안아주지 않았어요.” 이런 후회는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공간이 새로 확장되면서 우리 몸의 크기는 작아졌습니다. 우리의 촉수에 닿을 수 있는 개미 몇 마리를 언제쯤 만날 수 있을까요?
——기대를 다음 세대에게 맡기고 행복하게 오르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