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옛사람들은 문어문으로 통역한다고 말했다

옛사람들은 문어문으로 통역한다고 말했다

1. 고대인들이 말하는 것도 문어문

고대인들이 말하는 것은 문어문어인데, 사기에 적힌 진승이 말한 그 말을 기억하시나요? \ "한숨 후, 제비새는 홍작의 뜻을 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여기에 진승이 민간인이 되었을 때의 원어를 인용한 것이다. 옛날에는 서민들이 하는 말이 이해하기가 더 어려웠고,' 목란사' 는 남북조 시대의 민가이고,' 삼국' 과' 수호' 는 명시의 백화문으로 지금의 언어와 비슷하다. < P > 사실, 지금 말하는 문어문은 먼 옛날 사람들이 말하는 것으로, 성문은 물론 구어와 약간 다르지만, 차이는 크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그것은 문장 중에 사용되었고, 구어체의 변화는 더 컸다. 당송 시대에는 문어와 백화의 차이가 비교적 컸다. 나중에 일부 문학 작품에서 당시의 백화를 사용했다. 백화문의 보편적 사용은 근현대에 있다. < P > 사실 지금도 이 지방 사투리에 고대인들이 말하는 그림자가 남아 있다. 샤먼어를 예로 들자면, "먹었니?" , 하문 말은 단지 "아직 먹지 않았습니까? 클릭합니다 。 "있습니까?" 그냥 "예?" 라고 하면 됩니다 좀 더 자세히 묻는다면: "도대체 있습니까, 아니면 없습니까?" " 샤먼의 말은 "도대체 억제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 2. 고대인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문어문 < P > 을 사용하는가? 이 문제는 인터넷에서도 찾기 어렵다. < P > 제 관점으로 대답하겠습니다.

저는 고대인들이 말하는 것도 문어문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각 세대의 문어문어문어문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지금 서한의 사기를 보고 있습니다. 전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청나라와 민국시대 언어 방면에서 서로 교류할 수 있어야 할 < P > 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앞서 말한 것은 사서입니다. 사서는 모두 엄격하다. 소설은 다르다. 소설은 민간에서 취재되어 당시 민풍 < P > 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당시 우리가 잘 알고 있던 물보라를 보면 송원 시대의 대화를 우리는 여전히 이해할 수 있다. 일부 문인 묵객들은 문장 쓰기를 좋아한다 특별라오구 3. 고대인들이 말하는 문어문어문인가? < P >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서면언어로, 주로 선진시대의 구어를 기초로 형성된 문어다. 봄과 가을, 전국 시대, 텍스트를 기록하는 데 사용 된 물품은 아직 발명되지 않았으며, 기록 된 텍스트는 대나무 제인, 실크 등을 사용했으며, 실크 가격은 비싸고 대나무 제인은 무겁고 기록 된 단어 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롤" 대나무 제인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단어를 삭제해야합니다. 나중에' 종이' 가 대규모로 사용될 때, 통치계급의 왕래' 공문' 사용 습관은 이미 정형화되어' 문어문' 으로 독서의 상징으로 변질될 것이다. 문어문은 비교적 백화문으로 온 것으로, 문자 기반 글쓰기가 특징이며, 전고 (), 전쟁 (), 음율 () 을 중시하고 구두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정책 시 (), 시 (), 단어 (), 곡 (), 팔주 (), 산문 () 등 다양한 문체가 포함되어 있다 < P > 백화문은 어체어, 속담이라고도 하는데, 현대 중국어 구어를 기초로 가공된 문어를 가리킨다. 그것은 문어문에 상대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청말부터 시작된 문체개혁은' 신문체',' 백화문' 과' 대중어' 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 P > 그래서 먼저 문어문과 백화문이 있습니다.

의 말은 문어문과 조금 다르다. 4. 속담에 고문으로 < P > 당두순학' 문제 원수처사 근교' 시를 번역하는 방법: "동굴 손님은 속담이 없고, 곽중인은 공정이 있는 당두순학' 문제 원수처사 근교' 시:" 동굴 손님은 속담이 없고, 곽중인은 공정 < P > 가 있다 또' 사나이는 출신이 낮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바킨' 멸망' 8: "속담에 새옹지마, 안지비복. 아마도 원선생은 앞으로 더 큰 행복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위웨이' 동방' 제 5 부 제 7 장: "속담에' 조심하라' 는 말이 있는데, 그는 지뢰 주위의 흙을 벗기러 간다. < P > 속담이 있다. 1 저속한 말. 2. 속담. 3. 통속적인 진술 현지의 습관설은 일반적으로 모두 전통적 의의가 있고,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 P > 그래서 고문에서도 속담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통속적인 설법 5. 옛사람이 백어를 말하거나 문어문 < P > 고대인이 당시 사회에서 유행했던 입버릇을 사용했다. 문어문은 문어로 쓴 문장, 문어는 고대 서면어체에 속하므로 구두 교류를 할 필요가 없다. 입버릇은' 백화' 라고도 할 수 있지만 백화문과는 다르다. 백화문은 백화를 바탕으로 쓴 문장, 사회적 입버릇보다 더 엄격하고 규범적이며 논리적이다. < P > 우리가 말하는' 고대인' 이라는 개념은 너무 넓어서 시대마다 구어가 다르다. 상고 (선진시대) 의 사회 구어는 문언에 더 가깝다. 중국 최초의 문장 () 는 이 시기에 생겨났는데, 당시 문인들은 어떤 어체를 의도적으로 창조하지 않고 당시의 사회언어를 규범화하여 서면언어로 정련했다. 따라서 이 시기의' 문어' 는' 백어' 와 비슷하며, 글을 읽을 줄 알면 문어문을 읽을 수 있고, 글을 읽을 줄 모르면 알아들을 수 있다. < P > 민족 통합, 사회 발전으로 사람들의 교제 구어는 시종 변화하고 있으며, 회화와 문언의 차이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근고 (당송 이후) 에 이르러 사람들은 교육을 받지 않으면 이미 문어문을 이해하지 못하고 문어문으로 교류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예를 들어, 우리가 오늘 읽은 고대 백화소설은 사실 당시 사회 구어의 집중적인 표현이었다. < P > 우리가 영화극이나 역사문헌을 통해 본 고대인의' 연설' 은 모두' 문' 인 것 같은데, 이는 작가가 사용하는 문체와 관련이 있다. 그들은 문어문 규칙을 준수하거나 고대 (당송 이후) 백어를 일부러 모방한 것이다. < P > 문어문의 언어는 실어 부분을 제외한 다른 규칙은 거의 응고되어 지금까지 남아 있다. 이것은 역사를 연구하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문어문을 잘 배우면, 우리는 고대인과' 대화' 할 수 있다. 영어가 가로로 교류하는' 공용어' 인 것처럼 문어문은 세로로 교류하는' 모국어'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