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무술의 공방

전통 무술의 공방

전통 무술의 공방

무술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로, 일상 공연, 공방격투기, 양생헬스 등으로 구성된 민족 스포츠 종목이다. 세 가지는 유기적인 전체이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것이다: 전통 무술의 공방. 독서를 환영합니다!

예로부터 생존을 위해 역사 발전과 사회 변천을 거쳐 다양한 형태의 무술이 등장했다. 그러나' 무술' 에서는 공수를 특징으로 하는 공방전이 무술 내포의 주체로 여겨진다. 그래서 예로부터 무술의 기원과 본질은 무술을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각종 호신과 자위적 기술이 등장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여러 파벌의 격투 기술도 진화하여 실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무술의 영혼' 정수' 로 삼았다.

어떤 무술이든 자신만의 독특한 공방 기술을 가지고 있다. 공방의 기술을 실천에 운용하는 것을' 공방의 길' 이라고 한다. 고대 권보에서는 목표물을 맞힌 부분을' 큰길' 이라고 불렀다. 소위' 큰길' 이란 인체내에서 사람과 싸울 때 매우 치명적이거나 불구가 되는' 혈혈' 을 말한다. 전통 무술에서 각 문파는 이것에 대해 매우 중시하며, 문규는 비밀이다.

무술의 실용격은 역대 무술 선배들이 실천에서 총결한 검증된 경험과 기술이다. 고대 권보에는' 14 식 타법' 이라는 이론이 있는데, 일명' 14 주먹' 은 한 사람이 적과 싸울 때 그의 몸의 14 개 부위가 적과 싸울 때 효과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머리, 어깨, 팔꿈치, 손, 엉덩이, 무릎, 발, 엉덩이. 이 14 개 부위는 서로 다른 기술 전술을 가지고 있으며, 통상적으로 사지를 위주로 사용한다. 구체적인 놀이는 아래와 같다.

전통 무술의 공방 i. 선두에 서다

배합표/내용을 운율 (기억하기 쉽도록)

중간 에 머리, 몸 전체 잠재력 은 막을 수 없다; 신선조차도 문을 밟지 않고 자리를 차지하기 어렵다.

형의권에서 첫 타격은 한 주먹에 속한다.' 형의권보' 에서는 "머리로 미친 것처럼 보이고, 진보가 적의 가슴을 직접 때리는 것은 적의 기술이 뛰어나다는 것이 아니라 적이 쓰러지지 않고 다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머리는 모든 양의 머리이며, 모든 골격의 주재자이다. 머리는 전신에서 움직이고 머리의 힘이 가장 크다. 정면으로 사람을 때리려면 중앙 위치에 서서 머리를 따라 발을 따라 양손을 감고 발을 뚫고 문을 밟아야 사람을 때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머리를 부딪칠 때, 앞발을 넘을 수 없다. 그러면 몸의 중심이 앞으로 곤두박질치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너는 발의 세로 중심선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전진중심선에서 벗어나면 중심을 잃고 스스로 넘어지면 전체적인 힘이 분산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머리, 발, 발, 중심이 아닌 발" 이어야 합니다. "

머리는 1 위이고, 무술에서는 주로 탑, 충돌, 휘두르는 방법을 사용한다. 맨 위에는 앞과 맨 위, 왼쪽 및 오른쪽 스윙, 앞과 뒤 충돌이 있습니다. 공격의 중점은 머리의' 동령',' 관자놀이',' 수수',' 2 문',' 기문' 이다. 심장과 가슴에는' 가화혈',' 종산혈',' 유중혈' 이 있다. 머리를 부딪칠 때는 반드시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허리를 곧게 펴고, 뒷다리를 발로 밟고, 문으로 들어가 숨을 쉬고, 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뱀이 빨아먹는 것과 같다. 옆으로 공을 칠 때 앞발은 반드시 상대방의 뒷발과 한 줄에 있어야 하는 것이 바른 길이다. 머리를 부딪치는 힘은 매우 강해서, 한번 부딪치면 상대방을 아주 멀리 때릴 수 있다. 하지만 손으로 누르고, 막고, 고르고, 걸어 상대방의 포털을 열고, 허리를 비틀고, 발로 위치를 차지해야 한다. 그래야만 마지막이 성공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손으로 상대의 팔을 좌우로 갈라놓고 그의 가슴에 틈을 내면, 나는 기회를 틈타 앞발로 상대의 중문에 발을 들여놓고 몸을 앞으로 기울여 머리로 그의 큰길을 칠 수 있다. 또 예를 들어, 나는 손으로 적의 좌우 팔을 닫고, 나는 머리로 큰길을 쳤다. 또 다른 예로, 나는 상대방의 오른발 안쪽을 밟고 오른손으로 상대방의 오른쪽 팔꿈치 안쪽을 밀고, 머리를 오른쪽으로 흔들며 상대방의 얼굴 동맥을 맞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통 무술의 공격 2. 어깨를 나란히 하다.

배합표/내용을 운율 (기억하기 쉽도록)

어깨 는 어두운 곳에서만 숨겨진 손, 태양 에 다시 음과 충돌; 좌우가 모두 덮여 있고, 들보가 길게 죽었다.

어깨는 팔의 근절로 힘이 굵어서 곰방이라고 부른다. 어깨를 두드리면 상대방을 두드릴 수 있지만, 상대를 때려죽일 수도 있다. 사용에는 두드리는 것을 위주로 한다. 어깨를 칠 때는 상대 앞에서 상대의 뜻을 가려야 한다. 상대방의 공격을 방어할 때 팔꿈치는 갈비뼈에서 멀리 떨어져 간 비장을 잘 지켜야 한다. 어깨를 부딪칠 때는 반드시 상대방에게 접근하고, 몸은 상대방에게 바짝 붙고, 두 발은 상대방의 중문과 옆문에 박고, 두 손은 소포, 중간, 얼굴에 힘을 주어 조심스럽게 감싸야 한다.

어깨에는 왼쪽 어깨와 오른쪽 어깨가 있는데, 주로 타격, 의지, 손가락, 덮개, 스윙, 상하, 좌우 등을 통해 발휘된다. 어깨를 한 번 때리면 음양이 일양으로, 어깨를 맞히는 음양이 서로 맞거나, 좌우 어깨를 좌우로 서로 때리거나, 어깨의 상하좌우를 좌우로 찬반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깨, 어깨, 어깨, 어깨) 발병 동맥은 가슴 앞의 가화, 유 중, 종산, 어깨팔 앞의 운문, 수의의, 어깨팔 뒤의 풍문, 유 등이 많다.

두드리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내경과 외행이다. 걷는 동안, 너는 주로 어깨혈로 상대방의' 개화',' 종산' 혈과 좌우 폐를 때린다. 밖으로 나가면 주로 상대방의 허리, 옆구리의' 수정',' 유',' 장문' 등 혈을 때린다.

스윙 용법은 어깨를 앞뒤로 흔드는 것을 말한다. 앞 스윙은 어깨 앞의 어깨봉 관절로 상대를 때리고, 뒤 스윙은 어깨 뒤의 어깨봉 관절로 상대를 때린다. 어깨의 스윙 힘은 꼬리뼈와 요추의 격렬한 흔들림에서 나온다.

어깨를 부딪치는 것은 주로 전희와 전희에 쓰인다. 앞으로 공을 칠 때, 몸은 옆으로 들어가 어깨를 떨어뜨리는 방법으로 앞으로 공격해야 한다. 공을 칠 때는 무거운 짐처럼 몸을 옆으로 세워야 한다. 허리를 굽혀 앞으로 드릴하는 직격식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갈비뼈를 심하게 부딪치면 장애나 사망을 초래할 수 있다.

어깨를 때리고 좌우 어깨를 기대다. 어깨를 때릴 때 팔꿈치는 배꼽 아래에 숨기고 왼손은 오른쪽 옆구리 아래에 숨기고 오른손은 왼쪽 옆구리 아래에 숨겨야 한다. 이를 "번들" 이라고합니다. 어깨 받침대가 끝나면 즉시 팔꿈치를 벌리고 가슴이나 양쪽 갈비뼈에 있는' 장문혈',' 기문혈' 을' 길이' 라고 부르기 때문에' 장량' 이라는 말이 사람을 죽게 하여 불구자나 치명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공을 칠 때 팔꿈치가 수평으로 펼쳐지고, 뒤로 젖힐 때 부드럽게 펼쳐지고, 앞으로 공을 칠 때 앞으로 펼쳐집니다.

어깨 대 어깨, 팔꿈치 상대, 일대일, 일대일, 한 쌍이 열리는데, 이것은 타격, 아래, 왼쪽, 오른쪽, 앞, 뒤의 용법이다.

어깨를 치는 요령은 파악해야 한다. "몸에 달라붙고, 음양은 서로 쉽고, 반격하고 있다. 또는 왼쪽 또는 오른쪽, 커버 잠재력 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위 또는 아래, 어깨로 부딪치다. 또는 왼쪽 또는 오른쪽, 어깨로 치십시오. 또는 내부 또는 외부, 어깨로 클릭; 앞뒤로 어깨로 흔들어주세요. " 내가 어깨로 부딪칠 때, 나는 다른 쪽에 접근해야 한다. 나는 양손으로 상대방의 두 손을 합친 후, 중문으로 들어가 어깨로 가슴동맥을 쳤다. 너는 또한 나의 오른발로 상대방의 몸을 상대의 어깨에 기대고, 나의 오른쪽 어깨로 그의 오른쪽 어깨 팔 뒤의 큰길을 때릴 수 있다. 이를 "어깨 충돌" 이라고합니다.

숄더 기술: 상대가 내 가슴이나 얼굴을 직주먹으로 때렸다고 가정하면, 나는 그의 팔과 손목을 잡고, 왼쪽이나 오른쪽 옷깃을 잡고, 상대의 주먹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돌려 갈비뼈를 완전히 벌렸다. 이때 나는 머리로 드릴을 하고, 한 걸음씩 몸을 하고, 어깨로 머리를 곧게 펴고, 허리를 굽히고, 상대방의 갈비뼈를 심하게 부딪쳐 갈비뼈를 불구로 만들고, 내장과 간비장을 다쳐 죽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상대방의 오른발이 오른손으로 내 복부를 때린다고 가정해 봅시다. 나는 재빨리 몸을 움츠리고 오른손으로 상대방의 오른팔을 오른쪽으로 밀고, 동시에 상대방의 오른쪽으로 한 걸음 올라간 다음, 왼쪽 어깨로 상대방의 겨드랑이를 들이받고, 다시 빨리 뽑고 오른쪽으로 한 걸음 상대의 중문에 찔러 오른쪽 어깨로 상대의 가슴과 상처, 내장을 부딪쳤다. 이런 스타일은 반드시 몸에 가까이 있어야 하고, 타격으로 몸에 닿아야 하고, 발은 문 안에 있고, 옆으로 몸을 감고, 두 손을 꼭 감고, 중부와 얼굴을 보호하고, 뚫고 비집고 들어가야 한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상대방의 두 주먹이 계속 내 머리와 가슴을 때렸다고 가정하면, 나는 재빨리 쪼그리고 앉아 두 손으로 상대방의 종아리를 껴안으며 앞으로 고개를 숙이고 어깨로 상대의 허벅지나 엉덩이와 아랫배를 부딪쳐 나중에 넘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전통 무술의 전술. 팔꿈치

배합표/내용을 운율 (기억하기 쉽도록)

호랑이가 양에게 달려드는 것처럼 팔꿈치가 가슴에 닿는다. 또는 팔꿈치를 갈비뼈 아래에 숨기고 떠나십시오.

팔꿈치는 무술 운용에서 매우 중요한 부위이다. 상지의 중간 부분이기 때문에 힘을 숨기는 곳이다. 그것이 변하는 곳은 바삭하고, 힘이 무겁고, 팔꿈치를 삼각형으로 구부리고, 거리가 짧아 막을 수 없는 장점이 있다. 의도는 가슴에 많고, 상대방의 가슴을 힘껏 때리면, 상대방을 아프게 할 수 있다. 팔꿈치에는 좌우 팔꿈치가 있고, 모양의 주먹 용어는 "두 문" 이라고 불리며, "두 문은 팔꿈치를 가로지르고, 세로로 팔꿈치를 사용한다" 는 말이 있다. 그것은 팔꿈치를 사용하는 방법과 어두운 팔꿈치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두 가지고 있다. 하지만 공격 시에는 두 손을 합친 채 팔꿈치를 갈비뼈에서 떼어낼 필요가 있다. 먼저 자신을 보호하고 상대를 공격해야 한다. 즉, 먼저 잘 보살피면서 중간과 중간을 병행해야 한다. 팔꿈치는 주로 조금, 꼭대기, 덮개, 압력, 가을, 들기, 구부리기, 휘두르기, 부수기, 포옹 등이다. 전신을 공격하는 주요 경로는 개화혈, 유중혈, 종산혈, 중충혈, 배꼽혈, 장문혈이다. 공격 배후의 요점은 명문, 심유, 간유, 담유, 슈웨이, 어깨-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

팔꿈치는 주로 팔꿈치 뾰족한 뼈로 상대의 혈과 급소 부위를 클릭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슴 앞의' 종산, 연미, 중미, 유근, 중복, 운문' 과 같은 혈. 허리와 복부가' 장문, 기문, 배꼽심' 등의 혈을 다쳤다. 척추 등은 어깨, 유, 어깨, 기둥, 영대 등의 혈을 다쳤다. 허리 부상 후 허리 틈' 명문, 중, 등골' 등 혈. 팔꿈치로 때릴 때, 등, 등, 꼬리뼈의 바삭한 힘에서 나온 흔들리는 힘을 사용해야 한다.

팔꿈치를 밀는 것은 팔꿈치 끝의 힘을 이용하여 상대를 타격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일종의 팔꿈치 직공법으로, 팔꿈치 손가락으로 흔드는 것과는 다르다. 팔꿈치 탄력이 강하고 팔꿈치 탄력이 적은 것을 가리킨다. 또한 팔꿈치 척골 뿌리의 한 토막으로 상대방을 앞으로 밀어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를 감싸는 것은 상대방의 생각을 폐쇄하고 부드러운 힘과 팔뚝의 롤링 동작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권법을 해독하는 것이다. 그러나 경직되고 답답한 것을 피해야 한다 (? ) 서투른 힘.

팔꿈치를 누르는 것은 팔꿈치 관절법으로 상대를 통제하거나 다치게 하는 데 많이 쓰인다. 직접 압력과 측면 압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압은 입근 강도가 있어야 하고, 횡압은 압연 강도와 절단 강도가 있어야 한다.

팔꿈치를 구부리고, 클램프용 강철 파일처럼, 압력을 가하는 힘이 있어야 하고, 내 척골의 힘으로 상대의 뼈를 움직여 저항력을 잃게 하고,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오기 때문에' 손이 강철 파일처럼' 라는 말이 있다.

팔꿈치를 올리고, 타법은 상향식 걷기, 들기, 때리기에 많이 쓰인다.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꿈치와 팔뚝 안쪽으로 다른 쪽에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팔꿈치를 휘두르고 팔꿈치를 휘두르는 힘은 정강이뼈와 팔꿈치의 팔을 휘두르는 힘으로 상대를 때리는 것이다.

팔꿈치를 치는 것은 위에서 아래로 누르는 것입니다. 마치 잔디 깎는 기계처럼 말이죠.

팔꿈치를 받치고, 타법은 가로점으로, 가로점 직후 팔꿈치로 상대방의 턱을 때린다.

이상은 팔꿈치의 각종 용법이다. 팔꿈치는 더 사나운 공격 방식이다. 속담에' 열 손이 한 팔꿈치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다. 팔꿈치 독수리 입은 뿔처럼 뾰족하고 팔꿈치는 광우처럼 호랑이를 때린다. 사용해야만 효과가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멀리 손을 사용 하 여, 가까이 팔꿈치를 추가 합니다." " 사용할 때는 "팔꿈치 꼭대기와 점, 허리 등 조작" 을 익혀야 한다. 팔꿈치를 치고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팔꿈치를 꼭 감싸고 팔꿈치를 단단히 감싸줍니다. 팔꿈치를 열고 바깥쪽으로 때리고 가위처럼 팔꿈치를 잡습니다. 가로를 누르면 파일을 돌리고 팔꿈치를 자연스럽게 구부려야 한다. 방망이를 휘두르며 공을 치고, 임기응변을 하다. "이것은 팔꿈치이다.

팔꿈치 방법: 상대방의 오른쪽 직선 주먹이 내 가슴과 얼굴을 때린다고 가정하면, 나는 교차 손으로 주먹을 잡고, 몸은 왼쪽으로 돌아서 왼발을 상대방의 바깥쪽에 놓고 오른손으로 오른쪽 손목을 오른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나는 왼쪽 팔꿈치 끝으로 그의 오른쪽 옆구리의' 장문혈' 을 시켜 그의 갈비뼈를 다쳤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상대방이 오른쪽 직권으로 내 가슴을 때렸다고 가정하면, 나는 왼손으로 아래에서 위로 상자를 골라 상대방의 오른쪽 손목을 잡고 왼쪽으로 돌리고, 발은 앞으로 중문에 꽂고, 왼손은 바깥쪽으로 외삽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오른팔은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꿈치 끝으로 상대방의 가슴을 때린다. 예를 들면 가화혈, 종산혈, 중충혈, 상처 및 내장이 있다.

전통 무술의 전술. 손싸움

배합표/내용을 운율 (기억하기 쉽도록)

손으로 세 단락을 치면 모양을 볼 수 없고, 모양을 보면 안 된다. 가방을 뚫고 한쪽으로 돌리면 손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손은 좌우권으로 무술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가장 변화된 권종이다. 왼쪽 주먹과 오른쪽 주먹도 있고, 한 손도 있습니다. 주먹은 음양, 손바닥은 음양, 그리고 손바닥 주먹이 서로 변하는 신기한 효과로 나눌 수 있다. 무술에서는 연극의 어느 부분을 사용하든지, 잡기, 가시, 부러진 뼈, 넘어짐 등이 있다. , 양손의 폐쇄와 장악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무술에서의 조작지위는 매우 중요하다. 여기에는 주먹, 손바닥, 후크, 발톱, 손가락 등이 포함됩니다. 무술에서 우리는 주로 스매싱, 분할, 드릴, 잡기, 덮개, 포로, 밀기, 밀기, 치기, 고르기,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한다.

손은 첨단 관절로 멀리 뻗을 수 있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손바닥 주먹, 다재다능함, 빠른 변화입니다. 상대를 공격하는 유력한 무기로, 전방은 강철 파일처럼 치고, 반격은 주먹처럼 반격한다. 주먹은 동작이 일치해야 하고, 손은 먼저 치고, 팔꿈치는 따라가고, 어깨는 재촉하여' 삼위일체' 를 하고, 손은 힘이 있어야 한다. 만약 내 손이 공격 중에 상대에게 뽑히면, 나는 팔을 팔꿈치로 구부릴 것이고, 팔꿈치가 막히면 나는 신속하게 어깨에 들어갈 것이다. 따라서 손을 때릴 때는 팔꿈치와 어깨가 있어야 도움을 독촉할 수 있다. 어깨를 치고 팔꿈치를 치는 사람은 반드시 문을 여는 손이 있어야 하고, 서로 의지하고, 서로 도와야 삼위일체가 승리할 수 있다. 즉 주먹을 날리는' 삼단' 이다.

전임자 얼굴 대동맥을 손으로 칠 때 손바닥으로 백회혈 (머리 위), 동령혈 (두 눈), 안전혈 (인후), 관자놀이 (현기증), 소유혈 (정확한 코), 기사혈을 꼬집는다. 가슴의 요도처에서 손바닥이' 가화' 를 쪼개고 주먹을 날리며' 구위험' 을 치는 것은' 중복' 을 쪼아' 종산' 을 밀어 올리는 것을 가리킨다. 등 주요 혈, 권투' 뇌가구', 손바닥은' 심유', 주먹은' 명문' 으로 덮여 있다. 상지의 주요 동맥에서 손바닥으로 천부혈을 쪼개고, 손에 소해혈을 쥐고, 손에 내관혈을 쥐고 있다. 하체의 주요 동맥에서' 윤천혈' 을 들고 손바닥을 쪼개고' 설해혈' 을 쪼개며 주먹을 날리는' 관맥혈' 을 손촬영이라고 한다. 육박전은 적을 대면할 때의 응용수법으로 범위가 넓어 속출하고 있다. 어떤 전투도 두 손을 빼놓을 수 없다. 어떤 무술이든 나름대로의 묘기를 가지고 있고, 형의권만' 72 수' 를 가지고 있다.

손기술: 상대가 내 머리를 오른쪽으로 휘두르며, 즉 왼팔로 받치고 바깥쪽으로 외삽한 다음, 나는 오른쪽 포로 그의 가슴의 중요한 부위를 치고, 왼쪽 주먹으로 위에서 아래로 그의 머리 얼굴의 중요한 부위를 때린다고 가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세 가지 방법으로 연용해야 한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상대가 내 머리를 직주먹으로 때렸다고 가정하면, 나는 빠르게 오른쪽으로 기울이면서 오른팔로 상대의 팔뚝을 가로로 베었다. 내 왼손은 아래에서 위로 상대방의 손목을 받치고, 오른팔은 빠르게 상대의 오른팔을 가로지르고, 팔의 팔이나 손바닥으로 그 머리의 급소 부위를 한 손으로 베고, 반드시 세 수를 연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왼손, 왼손, 오른손명언)

또 다른 예를 들어, 상대가 내 오른쪽 얼굴을 왼쪽으로 흔들고, 오른손이 팔을 위로 올리고, 주먹을 오른쪽으로 돌리고, 상대의 주먹 안쪽을 따라 주먹이나 손바닥으로 상대의 머리 얼굴의 중요한 부위를 때린다고 가정해 봅시다.

전통 무술의 공방 v. 가랑이를 치다

배합표/내용을 운율 (기억하기 쉽도록)

가랑이가 중간 부분에 닿으면, 연결될 때, 음양교합은 자연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랑이는 물고기와 같고, 가랑이는 밟기 어렵다.

엉덩이는 아랫배의 근절로 가죽이 두껍고 뼈가 두껍고 힘이 무궁무진하다. 엉덩이는 두 개의 엉덩이, 내부와 외부로 나뉜다. Waihip 는 엉덩이 끝으로 상대방을 때리고, 상대방의 엉덩이 위치를 정확히 찾고, 타이밍을 잘 잡고, 쓰러질 때까지 멀리 떨어뜨릴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그것의 힘은 맑고, 깔끔하며,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여기서, 나는 동적이고, 다른 하나는 정적이며, 바깥의 가랑이를 위해 사람을 때린다. 만약 네가 누군가의 가랑이를 맞히면, 너는 반드시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서 상대방을 바꿀 수 없게 해야 한다. 물러설 수 없으면 물러설 수 없고 들어갈 수 없다. 이때 너는 나의 바짓가랑이로 사람을 때려낼 수 있는데, 이것은 바짓가랑이라고 한다. 안쪽 엉덩이 바깥쪽 엉덩이로 사람을 때릴 때, 먼저 한 걸음 내딛고, 두 발이 자연스럽게 변하고, 음양이 조화를 이루어야 타이밍을 잡고 동력을 얻어 목표물에 명중할 수 있다.

엉덩이를 치는 것도 주먹이라고 합니다. 가랑이의 활동 범위가 비교적 작고 무술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좌우를 치고 앉는 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술의 엉덩이는 인체의 중간 부분으로 제한되며, 주로 압착, 의존, 충돌, 앉아서 기다리는 방법을 사용한다.

짜고, 상대방을 통제하는 역할을 하며, 이를' 가랑이 밑으로는 걸음을 빼앗기 어렵다' 고 부른다. "

타격으로 외공과 전신 떨림의 기능에 의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권경에서 말하는' 외가랑이는 물고기처럼 때린다' 는 말은 가랑이로 상대를 직접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씨름으로 등에 업힐 수도 있다. 상대가 뿌리 관절의 힘을 잃고 반항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부딪히고 부딪히면 서로 다치는 효과가 있다. 사용할 때는 먼저 왼쪽과 오른쪽, 먼저 좌우 음양을 교환해야 한다. 반드시 자연을 일치시켜야 하고, 먼저 느슨해진 후에 조여야 한다. 가랑이에 들어가면 물고기가 때리는 것처럼 거대한 흔들림과 타격을 터뜨려야 한다.

앉아서 앉아 있으면 그의 허벅지뼈를 방해하는 효과가 있다. 온몸의 힘으로 앉아서 상대를 때려야 하지만, 발뒤꿈치를 뒤로 넘기지 말고 분수있게 앉아야 한다.

가랑이 요령 파악: 가랑이에 의지하고, 가랑이를 짜고, 가랑이를 치고, 옆가랑이를 비스듬히 메고, 가랑이를 힘껏 치고, 가랑이에 앉아 독을 띠다. 중요한 압착, 의존, 싸움, 좌독이다. 가랑이는 필연적으로 힘이 없고, 가랑이는 반드시 아프고, 가랑이는 꺾일 수밖에 없다. 요컨대, 그것은 잔인하고, 독이 있고, 빠르고, 독특해야 한다. 이것은 엉덩이 시합이다.

엉덩이 치는 기술: 상대방이 오른쪽 걸음을 내딛고, 한방에 내 가슴을 때렸다고 가정하면, 나는 왼발을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고, 상대방의 오른발 바깥쪽에 떨어졌다. 동시에, 나는 오른손으로 상대방의 오른쪽 주먹을 받치고, 상대방의 오른쪽 손목을 오른쪽으로 누르고, 아래로 오른쪽으로 밀었다. 오른발은 바로 상대방의 오른발 바깥쪽을 앞으로 밟고, 오른쪽 허리 엉덩이는 상대방의 오른쪽 엉덩이 끝에 바짝 달라붙는다. 나는 엉덩이 주먹으로 상대방의 오른쪽 엉덩이를 호되게 때려서 넘어뜨렸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상대가 한 걸음 내딛고 오른쪽 주먹으로 내 얼굴을 때렸고, 나는 왼발 뒷다리를 반보도 했다. 동시에 오른쪽 팔뚝 척골의 왼쪽 소포는 상대방의 오른쪽 팔꿈치 안쪽을 가로막고, 오른쪽 발은 상대방의 오른쪽 발 안쪽을 밟아 상대방이 위치를 바꿀 수 없게 한다. 내 몸은 왼쪽으로 돌면서 오른쪽 엉덩이로 상대방의 생식기를 세게 쳤다. 이것은 엉덩이 내부 충돌입니다.

또 다른 예: 상대방이 오른쪽으로 한 걸음 내딛고, 오른쪽 주먹으로 나의 왼쪽 쇄골을 때린다고 가정해 봅시다. 나는 왼쪽 팔뚝으로 상대방의 오른쪽 팔꿈치를 오른쪽으로 넘어 몸을 약간 오른쪽으로 돌렸다. 나는 왼발을 오른쪽으로 밀고 왼쪽 엉덩이는 상대방의 오른쪽 허벅지에 가깝다. 그리고 나는 무릎을 꿇고 왼쪽 골반으로 쪼그리고 앉아 상대방의 허벅지뼈를 부러뜨렸다. 이것은 엉덩이에 앉아 때리는 것이다.

또 다른 예를 들어, 만약 상대방이 두 손바닥으로 좌우로 이탤릭체로 나를 안아서 움직일 수 없다면, 나는 상대방의 가랑이를 맹렬하게 때려서 그가 손을 놓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가랑이를 가로지르는 타격이라고 한다.

전통 무술의 격격. 무릎이 뛰다

배합표/내용을 운율 (기억하기 쉽도록)

몇 사람이 알 수 없이 무릎에 부딪히는 것은 마치 새장에서 나온 호랑이 같다. 몸 전체가 움직이고 있다. 돌고 있다. 너는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어떤 라인도 걸 수 있다.

무릎은 하체의 중간이다. 발과 손길이는 없지만 타격력이 가장 커서 용맹할 뿐만 아니라 치명적이다. 무릎은 두 주먹으로 나뉘는데, 타법은 여전히 많다. 상대의 주먹이 평균보다 낮거나 평균 이하인 한, 나는 무릎을 주먹으로 사용할 수 있고, 수비나 타격을 할 수 있으며, 나는 문제를 해결하고 공을 세울 수 있다. 그러나 무릎은 몸에 넣어야 하고 손발은 잘 맞춰야 하고 엉덩이는 너와 함께 접어야 하며 힘을 주어서는 안 된다. 권경' 에서는' 멀면 발로 차고 가깝면 무릎을 얹는다' 고 말한다.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는 의미다.

무릎 타격, 공을 칠 때는 주로 탑, 들기, 회전, 무릎 꿇기, 흔들기, 다이얼기 등을 사용한다. 그 타격력은 상대 가슴의 구개, 배꼽문, 기해, 윤천, 장문혈, 등 뒤의 옥문, 수경혈, 허벅지, 대퇴골의 안팎을 타격하는 데 주로 쓰인다.

무릎은 위로 올리는 용법이자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놀이이다. 무릎은 상대방의 가랑이, 가슴옆구리, 얼굴에 작용할 수 있다. 제대로 사용하고 잘 맞추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무릎충돌은 상대를 앞으로 부딪치는 일종의 용법이다. 가장 많이 쓰이는 놀이이기도 하다. 맨 위 무릎은 안쪽 상단과 바깥쪽 상단으로 나뉘는데, 모두 상대방의 무릎 관절을 손상시키는 데 쓰인다.

무릎을 꿇고 때리고, 안에 무릎을 꿇고 밖에 무릎을 꿇다. 가운데 무릎을 꿇는 것은 자신의 안쪽으로 무릎을 꿇고 상대방의 다리를 누르는 것이다. 밖에 무릎을 꿇는 것은 바로 너의 밖에 무릎을 꿇고 상대방의 다리를 누르는 것이다. 안쪽 무릎 발끝은 안쪽을 향하고, 바깥 무릎은 바깥쪽을 향한다. 발돋움으로 하체 잡기 기술을 해야 한다면, 내높이 시소는 내획이고, 외높이 시소는 외획이며, 모두 상대방의 무릎 관절을 부러뜨리기 위해서이다.

무릎을 꺾는 것은 일종의 용법으로, 안으로 들어가는 것과 밖으로 나가는 것으로 나뉜다.

무릎으로 공을 차는 것은 고법에 많이 쓰이는 것으로, 상대방의 무릎을 끊는 일종의 용법으로, 이른바' 좌측 또는 우측으로 임의의 선을 누르는 것' 이다. 상대방의 다리가 떨어질 때, 무릎이동법을 이용하여 상대편의 균형을 잃고 나에게 공격을 받는다.

무릎을 흔들어라. 무릎을 들어올릴 때 수평으로 때린다. 이를 무릎 흔들기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무릎명언) 이런 타법은 바깥쪽으로 스윙하는 것으로 제한되지만, 힘이 부족해 몸이 안정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때 더욱 신중해야 한다.

무릎을 꿇을 때는 요령을 익혀야 한다. 전후로도 사용할 수 있고, 무릎도 좌우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무릎 꿇는 자세법은 안팎으로 무릎을 뒤집는 데 사용되고, 자세는 외반 무릎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무릎 충돌입니다.

무릎치기: 상대의 스킬을 앞으로 때리도록 설정합니다. 나는 두 손바닥으로 그의 손목을 움켜쥐고, 각각 양쪽을 눌러 그의 몸을 앞으로 기울였다. 나는 상대방의 몸에 붙기 전에 동시에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무릎으로 그의 가슴 앞의 요점을 세게 쳤다. 무릎으로 질 하동맥을 밀어도 됩니다.

또 다른 예로 상대를 오른쪽으로 한 걸음 설정하고 오른쪽 주먹으로 내 가슴을 때리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상대명언) 나는 서둘러 왼손을 뻗어 상대방의 오른쪽 손목 안쪽을 잡고 왼쪽 아래로 쓰다듬어 상대방의 상반신을 앞으로 곤두박질치게 했다. 동시에, 내 오른손이 상대방의 머리카락을 잡고 끌어내려 고개를 숙였다. 나는 재빨리 오른쪽 무릎으로 상대방의 얼굴을 들었다.

예를 들어 상대를 오른쪽으로 한 걸음 설정하고 오른쪽으로 내 목을 때린다. 나는 왼손으로 상대방의 오른쪽 손목 안쪽을 잡고 왼쪽으로 당긴 뒤 왼쪽으로 돌면서 오른손이 손바닥을 아래로 돌려 상대방의 오른팔을 따라 앞으로 상대방의 오른쪽 목을 자른 다음 오른쪽 무릎을 들어 상대방의 허벅지 안쪽으로 세게 부딪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왼손, 왼손, 왼손, 왼손, 오른손명언)

전통 무술의 격격. 발차기를 하다.

송 공식:

발을 밟는 뜻은 줄어들지 않고, 소식은 모두 뒷디딤판에 기대어 있다. 일부러 적에게 발각되는 것을 방비하고, 진보는 반드시 바람에 의지해야 한다.

발은 아래쪽 노드이지만 전신에는 루트 노드입니다. 발에는 좌우발의 구분이 있고, 무술에서는 늘 수법을 결합한다. 발은 온몸을 지탱하는 지지점일 뿐만 아니라 적을 공격하는 강력한 무기이기도 하다. 무공 운용에 있어서 위치는 적수를 훨씬 능가한다. 이른바' 발로 7 점',' 발로 이기다' 입니다. 용도가 많고 변화가 빨라 칠성팔타의 주력 중 하나이기 때문에 권보에는 "7, 산다 3 을 차다" 고 적혀 있다. 발을 발로 차서 발을' 바람' 처럼 앞으로 보내서 7 인치를 때렸다. 스펙트럼에 따르면, "발을 밟는 뜻은 잃지 않고, 소식은 뒷디딤판에 있다." "발을 멀리 보내지 않으면 발이 안 된다." 시작은 낮고, 속도는 빨라야 하고, 늦으면 실수를 한다. 권경' 은' 발에서 무릎을 본다' 고 말하는데, 이는 발이 무릎에 닿지 않는다는 뜻이다.

발차기는 무술용이다. 스펙트럼에는 밟기, 띠, 당기기, 잘라내기, 갈고리, 매달기, 흔들기, 구르기, 밟기, 두드리기, 스윕 등의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주로 인치 킥, 붕괴 킥, 킥, 킥, 바운스 킥 등이 있습니다. 무술에서는 상대 몸의 각 부위를 발로 차기도 하는데, 이는 종종 수법과 결합된다.

발차기, 분발, 평발. 점혈발차기법은 발가락의 힘으로 상대의 정강이뼈, 앞쪽 안쪽, 바깥쪽, 안쪽 발목을 차고 종아리 안쪽의' 승산혈' 과' 삼음교혈' 을 차는 것이다. 평평하게 차는 것은 발과 얼굴의 힘으로 상대의 생식기를 차고 허리와 배를 차는 것이다.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융통성 있게 익힐 수 있다.

디딤판은 정디딤판과 횡디딤판으로 나뉘며, 단일 디딤판과 이중 디딤판이 있습니다. 정발이란 발끝을 위로 향하고 발끝으로 힘을 앞으로 이끌고 발바닥으로 상대방의 몸을 만지는 것을 정발이라고 한다. 크로스 페달은 발끝으로 안쪽으로, 발갈퀴 바깥쪽과 발바닥 바깥쪽 가장자리로 가로로 부딪히는 것을 크로스 페달이라고 합니다. 단일 디딤판은 전면 디딤판과 측면 디딤판의 사용법입니다. 두 발로 먼저 앞발로 그의 허벅지를 밟고, 밟을 때 충동력으로 내 몸을 들어 올리고, 다른 허벅지에 서서, 뒷발로 그의 머리와 목, 가슴을 밀어내는 것을 두 번 페달이라고 한다.

발차기는 발갈퀴의 안쪽과 발바닥의 안쪽을 수평으로 서로 부딪히는 것을 발차기라고 합니다. 공격할 때 바깥쪽을 가로지르는 발과 발가락을 바깥쪽으로 향하다. 상대의 무릎을 넘지 않게 차다. 앞으로 차고 아래로 차다.

발 절단은 내부 절단과 외부 절단으로 나눌 수 있다. 내접은 발의 내부를 이용하는 것이다. 외각은 발의 바깥쪽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상대의 발을 해독하는 발법이다. 상대방이 발로 차거나 발로 나를 때리면, 그의 발이 아직 슬개골 높이 위로 올라가지 않았을 때, 나는 평발로 그의 종아리의 정강이뼈를 가로막았다. 이것이 바로 절단이다.

발걸이는 복사뼈와 발 안쪽의 힘을 이용하여 상대의 앞발을 잡아주어 실수하게 하는 것이다. 갈고리형, 가로갈고리형, 사갈고리형으로 나뉜다. 피타고라스 (피타고라스) 라고도 하는 피타고는 상대방의 현재 다리가 힘이 없을 때 상대방의 무릎집을 잡는 것이다. 갈고리는 상대방이 도약할 때 앞발이 아직 시행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나는 기계를 잡고 발로 갈고리를 닦았다. 비스듬한 갈고리는 몸을 좌우로 비스듬히 갈고리를 가리킨다. 갈고리와 사걸이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자신의 발 내부를 상대방의 발갈퀴에 걸어야만 효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매달린 발은 갈고리의 위치와 방향과 정반대이다. 발목으로 발을 꼬고, 발갈퀴로 발을 매달고, 발이 앞으로 꼬이고, 발이 뒤로 매달리고, 왼발이 뒤로 매달리고, 오른발이 뒤로 매달린다.

발로 밟는 것은 발가락의 힘으로 아래나 앞으로 밟는 것이다. 밟는 것은 상대방의 발을 밟아 깨뜨리는 것이고, 앞으로 걸어가는 것은 상대방의 무릎을 밟는 것이다.

밟는 것은 발바닥의 힘을 이용하여 상대의 하체 변화를 통제하는 것이다. 힘껏 밟고, 힘껏 갈고, 힘껏 독을 밟고, 상대방의 발을 밟아 그들이 몸을 돌려 도망칠 수 없게 했다.

발을 동동 구르는 것은 발로 위에서 아래로 상대방의 앞발을 구르는 것이다. 넘어질 때 발바닥 전체를 착지하는 것은 매우 힘들다. 그것은 상대방의 복사뼈와 발가락뼈를 끊는 데 사용된다.

삽은 발의 바깥쪽 가장자리로 서로의 종아리를 위에서 아래로 비스듬히 깎는 기술이다. 주걱에는 주걱이 있는데, 주로 다친 것은 정강이다. 옆삽이 그의 비골을 다쳤다. 그의 발을 삽질하여 그의 무릎집을 다쳤다.

발로 차고, 앞발차기와 뒷발차기의 두 가지 놀이가 있다. 앞발차기에는 발가락의 힘을, 뒷발차기에는 발의 힘을 사용한다. 앞발은 비스듬히 곧고, 위 아래는 생식기를 위주로 한다. 발차기를 마친 후 발의 힘으로 몸을 돌려 생식기를 다쳐 혈을 맞았다.

절단도 일종의 청소법이다. 발을 자르는 것은 상대방의 발목을 쓸어 발바닥으로 뻗은 힘으로 뼈를 동동 구르는 것이다.

발 붕괴는 무릎 아래 종아리의 탄력과 발끝의 뻣뻣한 수준으로 상대를 때리는 기술이다. 주로 상대의 중요한 혈과 중요한 부위를 다치게 한다. 사용할 때는 몸을 옆으로 하고, 몸을 지탱하는 발은 안정시키고, 무너진 발은 맹렬해야 한다. 이것은 멋진 연극이다.

물갈퀴발은 안쪽 발과 바깥쪽 물갈퀴 발로 나뉜다. 안쪽 물갈퀴발은 바깥쪽에서 안쪽까지 상대방의 발목 바깥쪽에 부딪힙니다. 바깥쪽 물갈퀴발은 자기 바깥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상대 발목 안쪽의 복사뼈 위에는 물갈퀴가 있다.

큰길을 걷어차는 것은 요령을 파악해야 한다. 발차기는 정골에 차고, 세게 차고, 곧장 발로 차고, 가로로 차고, 옆으로 차고, 음탄을 향한다. 더 많은 것은' 발을 밟는 것 같다. 안팎으로 발을 밟는다. 앞뒤 제법, 종아리 정강이뼈를 삽질하고, 갈고리가 가로로 걸려 있고, 발이 거꾸로 걸려 있고, 안팎이 머리를 휘두르고, 손바닥이 모두 페달을 밟고, 땅을 밟으며, 안팎 복사뼈를 두드리며 앞뒤로 쓸어야 한다' 는 것이다. 이것은 발차기입니다.

킥 방법: 왼쪽 직선 주먹으로 내 머리를 공격하도록 상대를 설정하십시오. 나는 왼쪽 손바닥으로 상대의 왼쪽 주먹을 치고, 손목을 빠르게 뒤집어 왼쪽 손목을 왼쪽으로 밀고, 오른쪽 팔꿈치를 들어 왼쪽 옆구리를 드러냈다. 동시에 나는 약간 좌회전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옆구리를 발로 찼다.

또 다른 예로, 상대방이 오른손으로 주먹을 쪼개었다고 가정해 봅시다. 나는 오른손으로 아래에서 위로 주먹을 움켜쥐고 왼손으로 그의 팔꿈치를 저었다. 내 왼손은 아래에서 위로 상대방의 오른쪽 손목을 들고 오른손도 함께 상대방의 오른쪽 손목을 잡고 오른쪽으로 흔들다가 왼쪽으로 흔들린다. 그런 다음 상대방의 오른발을 들어 올립니다. 동시에 나는 오른발로 상대방의 왼쪽 다리, 무릎 관절 또는 외음부를 밀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상대의 왼발을 덮고 왼발로 내 가슴을 때린다. 나는 오른손으로 손바닥을 누르면서 동시에 상대에게 주먹을 날리며 동시에 발로 상대의 발을 밟고, 정면골이나 무릎뼈를 밟았다. 이것이 바로' 권경' 이라는 뜻이다.' 발차기의 뜻은 잃지 않았다' 는 뜻이다. "

또 다른 예를 들면: 상대가 오른쪽 주먹으로 나를 공격하게 하세요. 나는 왼손으로 상대를 맞이하고 그의 오른쪽 팔꿈치를 위로 들어올렸다. 나는 몸을 오른쪽으로 비틀어 왼발을 들어 상대의 허리나 무릎을 찼다.

예를 들어, 상대를 왼쪽 권투로 설정합니다. 내 왼손 손바닥은 손목을 밀고, 오른손은 팔꿈치를 밀어 왼쪽으로? 동시에 턱이 약간 왼쪽으로 돌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상대의 왼쪽 옆구리를 평평하게 발로 찼다.

전통 무술의 기술과 기교. 엉덩이를 때리다

송 공식:

모두들 엉덩이를 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용은 꼬리를 조정하지 않는다. 호랑이는 비탈길에 앉아 오르락내리락하다가 귀신에 부딪히면 깜짝 놀랐다.

엉덩이 대 엉덩이 꼬리 대 꼬리, 엉덩이 대 꼬리를 주먹이라고도 합니다. 활동 범위가 작기 때문에 무술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타법으로 기회가 흥성할 때만 사용한다. 주요 타법은 조율, 뿌루퉁함, 기다림이다. 꼬리는 권투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흔들기 기교를 낼 때 없어서는 안 될 관절이기 때문에' 귀꼬리 흔들기' 훈련이 있다. 후미에는 반동하는 용법이 있다. 뒤로 젖히는 것이 바로 내가 상대에게 뒤에서 안겼을 때이다. 상대의 힘을 통제하기 위해 엉덩이로 상대의 중허리를 뒤로 밀었고, 나는 머리로 부딪쳤다. 앉는 것은 몸을 안정시키고 무게 중심을 아래로 이동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상대방이 뒤에서 내 허리를 안았을 때, 나는 앉은 힘을 이용하여 몸을 웅크리고, 뒤로 뻗어 상대방의 다리를 잡고, 앉은 자세로 눌러 그의 무릎 관절을 부러뜨렸다. 타격 포인트는' 엉덩이를 꽂고 꼬리를 꽂고 양손을 앞으로 던지는 것' 이다. " 등을 들어 올리고 밀고 앉아서 적의 다리를 껴안았다. 앉아 있으면 적을 분진시킬 수 있다. "구체적인 응용에서는 보통 앉아서 나누는 것이 더 흔하다. 이것은 엉덩이 충돌이다.

히프 치는 수법: 상대방이 내 뒤에서 내 허리를 안도록 설정한다. 나는 등을 세게 잡아당겨 상대방의 등을 들어 올렸다. 나는 오른쪽 다리를 반보 뒤로 물러나서 오른손이 아래에서 그의 다리를 잡았다. 동시에, 나는 앉아서 뒤로 쪼그리고 앉아 땅에 떨어지게 하고 손을 놓았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상대방이 뒤에서 양손으로 허리를 받쳐주면 엉덩이로 상대의 복부, 가랑이, 앞몸을 부딪쳐 나와 접촉이 좀 느슨해지게 한 다음, 나는 돌아서서 좌우 팔꿈치로 상대의 갈비뼈를 부딪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 다른 예로, 상대가 순서대로 오른쪽 주먹으로 나를 공격할 때. 나는 두 손으로 그의 오른팔을 연결하고, 오른발은 왼쪽으로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좌회전하고, 엉덩이 꼬리는 상대방의 아랫배를 받치고, 허리를 굽혀 상대를 뒤로 던졌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