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웨이하이웨이의 풍습과 관습은 무엇인가요~~! ! !
웨이하이웨이의 풍습과 관습은 무엇인가요~~! ! !
봄 축제: 음력 설날, 문에 춘절을 걸고, 등을 장식하고, 옷을 갈아입고, 술과 음식을 대접하고, 새해를 축하하며 온 가족이 재회합니다.
상원(Shangyuan): 음력 1월 15일은 상원절(Shangyuan Festival)로, 그날 밤을 원샤오(Yuanxiao)라고 합니다. 이날 사람들은 돌을 이용해 12개월을 상징하는 주름을 1~12개 정도 반죽해 가족의 별자리에 맞춰 반죽한다. 각 " "등"과 "겐" 모두 촛불을 밝히고 등불을 관찰하고 일반적으로 "관광"으로 알려진 Yuanxiao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문에 색깔의 등불을 걸어 놓습니다. 음력 1월 15일에 띠를 꼬집는 일을 사람들 사이에서는 '간지 반죽'이라고 부르는데, 전통적인 방법은 간장을 꼬집는 재료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형태는 주로 작고 정교하며, 황도대 동물의 자세는 서거나 눕거나 달리거나 날 수 있으며 모두 즉흥적이고 자유로운 움직임에 의존합니다. 그러나 모양이 무엇이든 "풍부한 곡물"을 상징하기 위해 야채 씨앗이나 잎으로 디자인되고 배열되어야 합니다. "램프 트위스트". 등잔 모양의 차이: 말과 돼지가 '위안보 그릇'을 들고 '금개, 은돼지 보물'의 행운을 구합니다. 다른 황도대 별자리에는 사계절과 1년의 12개월을 상징하는 "12개의 꽃잎" 램프 그릇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흰 밀가루로 별자리를 만들어서 더 예뻐 보이는데, 따로 램프 그릇도 필요 없고, 불을 붙이지 않고도 감상 후 나눠 먹을 수 있다는 점. 온 가족이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2월 2일: 용이 고개를 든다고 하는 날, 사람들은 색종이로 용과 봉황을 잘라서 꽃을 역이나 창문에 붙인다. 이 날 사람들은 꽃무늬 천으로 잘라서 '작은 용 꼬리'라고 부르며 아이들과 가축의 머리에 걸어 놓습니다.
차가운 음식: 청명절 전날에는 차가운 음식과 불을 금하고, 무덤을 쓸고 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웨이하이(자부)에서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 축제를 기념합니다.
청명절: 이날 사람들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묘지에 가고, 따뜻한 봄이 왔음을 알리기 위해 여성들은 찐면을 먹습니다.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 이날 사람들은 계란, 오리알, 야자씨를 먹고 쑥, 마늘, 복숭아 가지, 원숭이 원숭이를 문에 걸어 놓습니다. 악령과 불운을 막는 종귀(Zhong Kui)는 용선 축제의 신입니다.
6월 6일 : 이날 사람들은 찐빵을 더 많이 먹습니다. "6월 6일 계곡 쇼를 보며, 찐빵 한 그릇과 고기 한 봉지"라는 민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공부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을 햇볕에 말립니다.
7월 7일: 고대 신화에서는 견우와 직녀가 천하강에서 만났다. 이날 사람들은 국수와 과일을 태웠고, 여자들은 중앙 홀에 향상을 세워 지혜를 구했다. "영리함을 구걸하다"라고 불리는 베가에서.
중원(Zhongyuan): 유령 축제라고도 알려진 음력 7월 15일 밤에는 바다 빛 바다 등불에 어부들을 추모하기 위해 과일과 간식을 바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인들이 사용하는 날은 부의 신을 모시고 부를 기원하는 '부의 신 축제'입니다.
중추: 이날 사람들은 재결합을 기원하기 위해 월병을 먹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달을 감상하면서 월병을 먹습니다.
중구절: 음력 9월 9일로 구중구절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날 고대인들은 국수와 떡을 끓이고, 국화주를 끓이고, 높이 올라가서 격렬하게 여행했습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장수를 누렸습니다.
10월 반일(十日) : 음력 10월 1일로 같은 성씨의 후손들이 많이 모여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동지(冬至): 24절기 중 하나. 추운 겨울이 다가온다는 뜻으로, 집에서 조상을 모시는 날이다.
라바데이(Laba Day): 음력 12월 8일 승려들을 위한 축제로, 이 날 사람들은 쌀, 콩, 대추야자 등의 곡물을 넣고 끓여서 먹습니다. "라바 죽".
오프년: 음력 12월 23일에 각 가정에서는 부엌의 신인 Cizao에게 맥아당과 대추를 제물로 바칩니다. 부엌신에게 "하나님께서 좋은 말씀을 하시고, 저승이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전야: 음력 12월 말일은 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날 자정에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그리고 지구, 유령, 신, 조상. 저녁에는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등 섣달 그믐날 0시는 2년 사이의 분수령이며, 세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폭죽 소리, 둘째, 빨간색(봄 축제 대련 게시), 셋째, 불(점등) 새해를 축하하는 등불). 조상제사는 설날에 가장 엄숙하게 거행되며, 오후에는 가계도에 없는 이들의 이름을 걸고 향로, 등불, 벨벳, 종이시계, 폭죽 등을 준비합니다. 해질 무렵에는 조상을 초대하기 시작했고, 밤에는 만두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이날 만두는 우리가 평소 먹는 만두소와는 달랐다. 먹어라 이 중 어느 하나를 먹는 사람은 이 사람이 매우 운이 좋다는 뜻이며, 그 해의 운이 매우 좋을 것임을 나타냅니다.
이 날은 온 가족이 모여 만두를 먹고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를 '새해 참배'라고 한다. 그리고 손자.
봄의 시작: 산둥성 곳곳에는 '봄을 물다', '봄을 맛보다'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웨이하이에서는 일반적으로 농촌 지역에서 '봄을 치다'라고 부릅니다. , 사람들은 봄이 시작될 때 무를 생으로 먹으면 봄의 졸음이 해소된다고 믿습니다. 봄이 시작될 때 무를 물면 영원히 젊고 불멸의 사람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봄떡과 봄요리를 먹는다는 점만 빼면 이 풍습은 남북조 때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봄에 얇은 상추를 얹은 봄 접시"는 "봄의 맛"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봄떡과 봄요리를 국수와 만두로 대체하게 되었는데, 이를 '봄만두와 봄국수'라고 부른다.
하지: 이날은 산동성 각지에서 국수를 흔히 먹으며, 흔히 '수면을 넘다'로 알려져 있다. '동지 만두와 하지 국수'라는 속담이 있다.
가을의 시작:가을의 시작일에 교동 지역의 여성과 어린이는 카탈파 잎이나 오동나무 잎을 수집하여 다양한 패턴으로 자르거나 사원에 꽂거나 머리에 착용합니다. 아직은 날씨가 많이 덥지만, 어떤 곳에서는 입욕을 금기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입추에 입욕하는 것을 불길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발열이나 설사를 유발합니다. 웨이하이 사람들의 결혼 풍습
일반적으로 결혼하기 전에 약혼을 해야 하는데, 옌타이 사람들은 이것을 통리라고 부르는데, 이는 결혼식 날짜를 정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결혼에 관한 몇 가지 관습이 합의될 수 있습니다. 물론, 옌타이에는 결혼과 약혼에 관한 몇 가지 작은 관습이 있습니다. 쌍방의 부모가 좋다고 생각한다면 이를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알고 싶으시면 제게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일을 하고,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옌타이에는 결혼할 때 반드시 빨간 구두를 신어야 한다는 관례가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빨간 구두를 좋아하지도 않고 나중에 신을 수도 없습니다. 빗, 구리 대야, 거울 등 노인들이 선택합니다. 결혼식 날에 필요한 빨간 봉투도 있습니다. 신랑을 위한 옷과 신발, 시어머니를 위한 신발도 준비해야 합니다. 거울, 빗, 비누통, 비누가 한 쌍씩 들어 있는 빨간색 대야. 그런 다음 빨간 밧줄을 사용하여 땅콩 2개, 밤 2개, 용안 2개, 2개... 그리고 또 무엇을 잊어버렸는지. 대야에 빨간 봉투도 넣었는데 잊어버렸어요.
마지막으로 빨간 대야를 빨간 짐으로 감싸주세요. 당신이 남편의 집에 들어가면 누군가가 신부 들러리의 손에서 그것을 빼앗아 갈 것입니다. 그것을 '복을 받는 것'이라고 부르자.
사실 각 지역마다 고유의 풍습이 있어 크게 강조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게다가 빨간 상자도 있을 텐데, 그 안에 무엇을 넣어야 할지 정확히 잊어버렸네요.
시아버지께서 남편 집에 도착한 후 빨간 천에 싸인 밀방망이로 상자를 두드리기 전, 상자를 열어보셨던 기억밖에 없습니다. 그런 다음 준비된 돈을 상자에 넣으십시오.
위해는 바다와 가깝고, 어부들의 풍습을 알려주세요
금기
어부의 집에서 식사를 할 때 생선은 필수인데, 꼭 먹어야 해요 만두를 먹을 때는 "뒤집어라"라고 하지 말고 "뒤집어라", "당겨라"라고 말해야 하며, 만두를 먹을 때에는 "만두를 내려놓아라"라고 하지 말고 "만두를 삶아라"라고 말해야 한다. 식사할 때 젓가락은 그릇이 아니라 테이블 위에 놓아야 합니다. 어부들은 석탄을 요리용 연료로 사용하지만 석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관점에서 "석탄"은 "곰팡이"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새 배의 마무리
어부들은 어선을 자신의 파트너이자 생존의 기반으로 여기기 때문에 어부들은 배를 세심하게 보살피고 영성을 부여한다. 예전에는 나무배에 각각 큰 물고기처럼 튀어나온 눈 한 쌍을 만들었으나, 새 배를 만든 후에는 눈만 칠하고, 길상일 때에는 눈을 그리지 않았다. 날이면 배 주인이 징, 북, 폭죽을 치며 새 배에 눈을 더하기 위해 어부들도 행운을 외치고 빨간색과 초록색 옷을 입은 새 배를 해안에서 바다로 한 걸음씩 옮길 것입니다. 단계.
축제 때 신에게 제사
고대에는 어부들이 용왕, 포세이돈의 신, 부의 신을 주로 숭배했으며, 특정 축제에 따라 숭배했습니다. 섣달 그믐날이나 설 첫날 아침에는 어부들이 용왕사, 포세이돈사에 가서 향을 피우고 절을 하거나, 해변에 가서 제물을 올리고 향지를 태워 기도를 합니다. 어부들은 집에 부의 신을 모시고 바다로 가기 전에 항상 세 개의 향을 태워 신에게 축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어업의 신에게 제사
어부들은 그물을 당기기 위해 처음으로 바다에 나가서 물고기를 잡은 후 먼저 큰 물고기를 찌고 놓아야 합니다. 접시에 포도주를 올리고 뱃머리에 향을 피우며 용왕에게 바다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여러 척의 배가 함께 고기를 잡으면 어느 쪽의 배가 먼저 고기를 잡는가에 따라 폭죽을 터뜨리고 징과 북을 치며 가장 크고 좋은 물고기를 골라 활로 낚는다.
용풍을 관찰하세요
매년 음력 1월 25일은 어부들이 '용풍일'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날 자정이 지나면 어부들은 일어나서 날씨와 바람의 세기, 바람의 방향, 별의 위치와 밝기 등을 관찰해 올해의 날씨를 예측하고, 바다에서 작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비, 눈, 먼지가 아니라 바람이기 때문입니다.
룽청(Rongcheng) 어부들은 곡물비 기간 동안 바다를 숭배한 역사가 있습니다. "곡물비가 오면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해변으로 올라온다"는 속담처럼. 겨울에 심해와 남해로 헤엄치는 새우, 황새치, 갈치, 청어, 고등어, 병어 등... 곡물비가 그치고 나면 다시 황해와 발해로 헤엄쳐 돌아간다고 합니다. 먹이를 주고 알을 낳습니다. 영성 주변 해역은 물고기가 반드시 지나야 하는 곳이다. 이 시기에는 물고기가 많고 물고기도 크기 때문에 낚시의 황금기가 된다. 그래서 어부들은 고유제를 즐겁게 마친 후에도 한 달 이상 계속해서 바다에 나갈 수 있었다. 전통적인 어부의 축제는 구정만큼 웅장합니다. 명절을 앞두고는 온 가족이 닭과 오리를 잡고 고기를 사고 술을 빚으며 분주하다. 여성들도 길상을 상징하는 붉은 대추와 큰 찹쌀을 찌기 시작한다. 흥미롭게도 손재주가 있는 여성들은 반죽으로 흰 토끼를 만들고 쪄야 합니다. 고유의 이른 아침, 남편이 낚시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자 갑자기 흰 토끼를 품에 안겨주었습니다. 친척들의 안전한 바다 여행과 풍어를 기원하기 위해 남편에게 행운을 상징하는 흰 토끼를 안겨주는 것이 고대 지역 풍습입니다. 고유일에는 집집마다 담배와 폭죽이 가득합니다. 어부들은 돼지를 통째로 바닷가로 끌고 가서 제사를 드리며, 풍년과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바다에 제사를 드립니다. 제사를 지낸 후에는 선장의 집 구덩이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기도 하고, 어항이나 바닷가에 모여서 고기를 크게 먹고, 큰 그릇에 술을 마시고, 주먹을 날리고 명령을 추측하며 마음껏 술을 마시곤 했습니다. 취하기까지 만족했다. 구유제에는 마음껏 술을 마시는 것이 어촌의 고대 풍습입니다. 그렇게 해야 새해에 모든 일이 잘 될 것이라고 합니다. 남은 와인을 집에 가져가면 올해는 큰일납니다.
1991년부터 룽청시는 전통 민속 문화를 장려하고 수산업 발전을 촉진하며 신흥 관광 산업을 번영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전통 관습과 시대의 새로운 사상을 결합하고 관광과 경제를 통합하며 문화, 오락 및 상품을 통합합니다. 경제*** 번영나눔을 목적으로 매년 1회 어부축제를 개최하며, 4월 20일부터 3일간 진행됩니다. 첫 번째 축제에는 10만 명의 어부와 중국 및 외국 손님이 참석했습니다. 개막식에서는 600여명이 참석해 '부인이 등불을 보낸다', '죽통춤', '육선경주' 등 전통무용을 비롯해 '어부들이 추수를 축하한다' 등 대규모 단체 노래와 춤을 선보였다. 『바다를 건너는 팔선』. 어부들은 전통적으로 바다에 제물을 바치고, 국내외에서 찾아온 손님을 초대해 함께 술을 마시며 수확을 축하한다. 어촌의 스타일을 엿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어부들은 노젓기, 노젓기, 배 끌기, 그물 짜기 등 바다 어촌의 특성을 살린 많은 대회를 열었습니다. 밤에는 석도항에서 바다등불쇼가 열렸습니다. 포세이돈 여왕이 빨간 등불을 들고 어부들을 안내했다는 이야기는 룽청 해안을 따라 널리 퍼졌습니다. 바다의 여신을 기리기 위해, 곡물비 축제 때마다 집집마다 등불을 걸어 행운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에 따라 해상 등불 축제가 열립니다. 어촌의 특징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으며, 천미터 길이의 항구에는 70개가 넘는 등불의 걸작이 배치되어 있으며, 등불 중 "용을 뛰어넘는 잉어"도 장관을 이룹니다. 문', '바다를 건너는 팔선', '연꽃 선녀' 등 전통적인 주제와 어부의 실제 생활을 반영하는 '현대 어촌' 장면 조명이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꽃전시회, 서화전시회, 지역명물전시회, 해산물전시회, 경제무역상담회 등도 개최된다. 종교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현지 적산법화사에서 장바오가오(張寶邦)대사와 원인(圓仁)대사를 숭배하는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위해사투리:
(1) 하늘, 땅, 시간 태양을 태양이라 부른다. 금성은 물라(Mullah)라고 불린다. 유성은 도둑 별이라고 불립니다. 홍두장. Xia는 그것이 빨갛게 불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ail은 Ling (leng으로 발음) Zi라고 말했습니다. 우유는 안개와 이슬이라는 뜻이다. Jingtianyu는 맑은 날과 비가 내리는 날, 맑은 날과 비가 내리는 날을 의미합니다. 바람을 거슬러 가는 것을 기봉(吉峰)이라고 합니다. 마을 이름은 투안(Tuan)입니다. 계곡은 Kuang (kuang으로 발음)이라고 불립니다. 산림은 Lanzi라고 불립니다. 평원은 보(Bo)라고 불린다. 바위 더미를 Shilizi라고합니다. 바다의 지류를 홍콩(장)이라고 부릅니다. 연못을 만이라고 합니다. 아침이면 정오라고 하네요. 정오를 정오라고 합니다. 오후에는 정오, 하(하) 정오가 지났다고 합니다. 저녁에는 어두워진다고 합니다. 어제 밤. 한동안은 큰 파티나 큰 휴식이 없었습니다. 조금 지나면 늙어 쉬고, 잠시 늙어간다고 합니다. 방금 지금 막 갱(장으로 발음)이 방금 말했습니다. 갑자기 땅이 뽑히고, 큰 소년이 내려다보고, 외로운 소년이 춥습니다.
(2) 할아버지를 할아버지라고 부르세요. 할머니는 포라고 말씀하셨다. 아버지는 아빠라고 말했습니다. 삼촌은 "삼촌"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모가 이모라고 했어요. 이모는 이모, 이모라고 말했습니다. 할아버지는 "스승님"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할머니는 "할머니, 제가 제 어머니예요"라고 말씀하셨어요. 이모는 나를 엄마라고 불렀다. 남자는 아내를 아이의 엄마라고 부르고, 아내를 '엄마'라고 부른다. 여자가 남편을 다른 사람에게 부르면, 그 사람은 밖에서 아이를 아버지라고 부르고 나를 부릅니다. 당신은 그렇게 말했어요. 그들은 그가 열반에 빠졌다고 말했습니다.
(3) 인사와 행동: 참여를 해체라고 합니다. 우리가 함께 일할 때, 우리는 서로 작별 인사를 합니다. 가까이 지내는 것을 서로 붙어 있다고 합니다. 소외를 친척 분할이라고합니다. 싫어하는 것을 분리와 혐오라고 합니다. 걱정은 악이라고 합니다. 도움을 요청하고 양지에게 말하세요. 패배를 인정하는 것을 풀닭이라 한다. 의외로,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듣기를 경멸하면 듣지 않을 것입니다. 코드를 자주 말하지 않는 사람들. 신경 쓰지 않으면 혼란 스러울 것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삼칠삼(Panax notoginseng)이라 불린다. 많은 사람들이 Zhuo Shi라고 말합니다. 속임수는 곰이나 속임수라고합니다. 조롱과 비방. 괴롭힘을 독재자 또는 곰이라고 부릅니다. 놀고 떠나는 것에 대해 농담하는 것은 쉽습니다. 너무 웃겨서 사람들은 원숭이가 빠져나가는 것 같다고 하더군요. 심각하지 않으면 말장난이라고 합니다.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류추(劉球)라고 합니다. 완고함을 완고함이라고 합니다. 갈라의 입과 혀에는 거짓말을 퍼뜨리는 일이 잦다고 합니다. 무대 뒤에서 토론은 수다쟁이였습니다. Stingy는 절약과 Qi Qi를 의미합니다. 혼란스럽다는 것은 혼란스럽다고 합니다. 마음이 짧은 사람들을 Shaoyegan과 Banlasha(biao)라고 합니다. 바보는 하녀라고 불린다. 어리석은 사람은 호랑이 두 마리와 어리석은 사람 둘이 있다고 말합니다. 물건을 자르는 것을 리밍(reaming)이라고 합니다. 낭비는 실패를 의미합니다. 넘어진다는 것은 두드리다(ka)는 뜻이다. 젓가락으로 음식을 집는 것을 '춘'이라고 합니다. 맛의 냄새를 맡고 맛을 들어보세요. 와서 놀고, 와서 서세요.
(4) 음식과 요리: 찐빵, 둥근 것은 니피, 직사각형은 롤, 끝이 뾰족한 것은 锔锔이라고 합니다. 케이크 이름은 다다(dada)입니다. 보리볶음면은 탄국수라고 합니다. 튀긴 반죽 스틱을 마텡이라고 합니다. 먹는 것은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이로 발음). 먹을 때는 밥을 먹거나 밥을 한 모금 마신다고 합니다. 김이 난다(烀)는 뜻이다.
(5) 물체의 모양과 색상: 단단하다는 것은 손톱이 단단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루안(Ruan)은 얇고 부드럽다는 뜻이다. Yuan은 Tuan Tuan이라고 말했습니다. 더울 때는 더워진다고 합니다. Liang은 얼음처럼 차갑다는 뜻이다. 밝은 날이 밝습니다. 빨간색은 빨간색을 의미합니다. 유망한. 황(Huang)은 탄 노란색을 의미합니다. 파란색은 피의 파란색을 의미합니다. Baiyue는 미백을 의미합니다. 블랙은 칠흑(칠흑), 칠흑(칠흑)을 의미합니다. 녹색은 블러드 그린을 의미합니다.
(6) 가축, 가금류, 새, 곤충. 황소는 Bullocks, 소는 Taozi라고 합니다. 수컷 당나귀를 당나귀, 암컷 당나귀를 풀당나귀라고 합니다. 꼬마돼지는 돼지에 묶여있다고 합니다(팔때 다리가 있음). 반쯤 큰 돼지를 악어라고 부릅니다. 오리는 오리라고 합니다. 비둘기는 천비둘기라고 합니다. 까마귀는 그를 검은 늙은 새라고 부릅니다. Bai Ling은 "고향 Bao'er"라고 말했습니다. 박쥐는 Yuanbao 박쥐라고 불립니다. 뛰어오르는 개구리를 칭웨이자(Qingweizi)라고 합니다. 개구리는 부풀어 오른 북이라고 불립니다. 두꺼비는 옴이라고 불립니다. 올챙이는 게게당이라고 말했습니다. 메뚜기는 메뚜기(과이로 발음)라고 불립니다. 매미는 "알아요"("jie"로 발음)라고 말했습니다. 매미 유충은 매미 유충이라고 불립니다. 거미는 Lelezhu를 말했다. 개미는 개미처럼 보입니다. 사마귀는 칼 사마귀라고 불립니다. 인간의 쏘는 애벌레는 스트리핑 쏘는 털이라고 불립니다. 헤엄치는 게는 날아다니는 게라고 합니다. 게는 빨간갑옷이 빨갛다고 하네요.
(7) 주석 상감 차 세트 위해의 주석 상감 차 세트는 거의 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싱 자색 도자기를 냄비로 사용하고 주석을 단조하고 조각하고 상감했습니다. 12개 이상의 공정을 거쳐 연마됩니다. 수공예품으로 정제되었습니다. 주석이 달린 차 세트는 청나라 말기에 만들어졌습니다. 1890년경 구자투안 마을 출신의 구바오허(Gu Baohe), 구니안(Gu Nian) 및 그 형제들은 수년간의 실험 끝에 주석 상감 기술을 개발했고 그들의 제품은 곧 해외로 판매되었습니다. 1984년, 구 가문의 후손인 구주웨이(Gu Zuwei)는 조상 사업으로 돌아와 자금을 모아 "위해 주석 상감 공예품 공장"을 열고 주석 상감 차 세트를 다시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웨이하이의 주석 상감 차 세트는 상감 위치가 정교하고 주석 조각에 아름다운 문양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팔선해", "용봉황 행운을 선사하는", "연년을 부르는 노래와 학", 곧.
(8) 민속 음식 문등과 여산은 산이 많고 바다에 가깝습니다. 민속 음식은 산지와 해안 지역의 특성을 결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해 풍습과 풍습 - 룽청바바
옥수수 케이크는 북부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영성 콩가루떡은 옥수수과자에 속하며 이 집안의 보물이기도 합니다. 햇옥수수와 햇콩을 3대 2로 섞어 맷돌에 갈아서 새 국수와 함께 냄비에 넣는다. 새 알곡이 아니면 좋지 않고, 기계에 갈아도 좋지 않고, 옥수수와 콩을 따로 갈아서 섞어도 좋지 않고, 빻은 가루를 오랫동안 쌓아 두어도 좋지 않다. 오랫동안. 떡을 만들 때는 먼저 물을 너무 많이 넣지 말고 반쯤 끓인 물을 넣고 잘 섞은 후 찬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면에 하얀 거품을 만들어주세요. "달콤해질 때까지 기다리려면 백 번의 펀치가 필요합니다." 대야에 거품이 가득 차면 국수를 집어 그릇에 물을 채우고 국수를 물 표면에 올려 놓습니다. 국수와 거품이 완전히 섞일 때까지 다시 섞은 다음 국수를 꼬집어 가라앉지 않고 그릇에 넣으세요. 케이크를 만들기 전 쇠솥에 물을 너무 많이 넣지 말고 물이 지글지글 끓을 때까지 가열하여 두세 번 반죽을 해주세요. (반죽을 반복해서 만들면 반죽이 딱딱해져서 좋지 않습니다.) , 반죽이 부드러워지므로 냄비 가장자리에 하나씩 붙여주세요. 케이크 반죽을 냄비에 올리면 아래로 가라앉아 위쪽이 약간 편평하고 아래쪽이 둥근 모양이 됩니다. . 항상 약한 불로 물을 끓이세요. 케이크가 냄비에 익으면 부드럽고 달콤해집니다. 생선을 동시에 끓이면 케이크가 생선과 함께 냄비 밖으로 나오고 케이크의 하단이 기름으로 얼룩질 수 있습니다. 어촌 마을.
위해 풍속 및 세관 - 다시마 오두막
영성 및 기타 해안 지역에는 가느다란 다시마 풀이 신선할 때 푸르고 사랑스럽고 말려 있습니다. 밀물에 의해 그룹으로 형성됩니다. 해변 머리는 건조된 후 자갈색으로 변하고 가닥은 유연합니다. 해안 주민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초가집을 만들었습니다. 집의 초가는 매우 두껍고 경사가 매우 가파르며 능선이 둥글게 되어 있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여 다른 곳의 단순한 초가집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 초가집의 모양, 색상 및 그룹 배치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화가와 사진가들이 첫눈에 반해 떠나기를 거부했습니다. 화가 Wu Guanzhong은 Rongcheng의 다시마 오두막에 대해 많은 스케치를 한 후 다음과 같은 기록을 남겼습니다. "해변을 막고있는 나무가 거의 없으며 황 회색과 청 회색의 단단한 암석과 돌 오두막이 파란색으로 눈에 띕니다. 바다 위에서는 험난한 바다가 단단한 바위에 부딪혀 누구도 움츠러들지 않는 것이 어부의 성격을 키우고, 사람들이 수천 리에서 어촌을 찾아 오는 이유이기도 하다. 큰 돌로 지어졌으며 정사각형과 원형의 형태에 따라 재료가 선택되었습니다. 단단한 벽 패턴은 규칙에 유연성을 갖고 단순함과 아름다움을 구현하여 정사각형, 원형, 수평, 경사 및 크고 작은 교향곡을 만듭니다. 커다란 삼각형 박공은 정사각형 마당의 전체적인 톤에 풍부한 기하학적 변화를 그려내며, 집을 덮고 있는 두꺼운 잔디 지붕을 덮고 있으며, 해조류는 방부 효과가 있어 겨울에도 따뜻하게 유지됩니다. 여름에는 시원하다. 풀의 부드러운 질감이 단단한 돌과 어우러져 지붕에 약간 완만한 곡선을 준다. 초가 지붕에는 바람을 막는 데도 여자 머리망처럼 쓰인다. 하지만 약간의 아름다움도 더해줍니다! "이런 종류의 초가집에는 장점이 너무 많아서 최근 몇 년 동안 새 집을 짓는 물결 속에서도 여전히 빨리 할 수는 없습니다. 그냥 없애 버리세요.
Rongcheng의 Lidao Town, Madao Township, Chengshan Town 및 기타 장소는 여전히 귀중한 가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