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취위안은 어떤 사람이었나요?

취위안은 어떤 사람이었나요?

(기원전 약 340년 ~ 기원전 278년), 한족, 미(密)의 성(姓)은 곡(曲), 이름은 핑(平), 예명은 원(雲), 운남(雲南) 성에서는 정택(鄭澤)이라 하였다. 링준이었어. 그는 전국시대 말 초(楚)국 단양(丹陽) 출신으로, 초무왕 흉동(猪丹)의 아들 굴하(屬夏)의 후손이다.

굴원은 중국 최고의 낭만주의 시인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유명한 시인이자 위대한 정치가입니다. 그는 "Chu Ci"(즉, "Ci Fu"의 문학 스타일을 창안함)의 문학 스타일을 창시했으며 "바닐라 뷰티"의 전통도 창조했습니다. "Li Sao", "Nine Chapters", "Nine Songs" 및 "Tianwen"은 Qu Yuan의 가장 중요한 걸작입니다. "리 사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서정시입니다. 후대에 보이는 굴원의 작품은 모두 서한(西汉)나라 유향(劉祖)이 편찬한 《초자》에서 따온 것이다. 이 책은 주로 굴원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사오』 1장과 『구가』(〈동제태의〉, 〈운중의 심판〉, 〈항왕〉, 〈구송〉 11장). Mrs. Xiang', 'Da Siming', 'Shao Si') 'Ming', 'Dong Jun', 'He Bo', 'Mountain Ghost', 'National Memorial', 'Ritual Soul'), 9개의 챕터 '나인' Chapters" ("소중함", "강을 건너다", "슬픔", "생각함" 및 "화이샤" "미를 생각함", "과거를 소중히함", "오렌지 송가", "슬픈 바람의 귀환") , "Tianwen"의 기사 등.

굴원은 초(楚) 회왕(淮王)의 신임을 받아 좌도(左土)와 삼로(삼록)를 역임했으며, 회왕과 자주 국정을 의논하고 법률 제정에 참여하며 법률을 명확하게 하고 인재를 임명하며, 정치를 개혁하고 제나라를 통일하여 진나라에 저항합니다. 동시에 그는 외교 업무를 총괄한다. 그는 초나라와 제나라가 연합하여 함께 진나라와 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Qu Yuan의 노력으로 Chu의 국력은 강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올곧은 성품과 남을 비방하고 배척하는 일로 인해 굴원은 점차 초회왕으로부터 멀어지게 되었다. 기원전 305년, 굴원은 초회왕이 진과 황가시동맹을 맺는 것을 반대했지만, 초는 여전히 진의 품에 완전히 떨어졌다. 그 결과 굴원도 초회왕에 의해 영두에서 쫓겨나 북한에 살았다. 굴원은 유배 기간 동안 우울함을 느끼고 문학을 창작하기 시작했으며, 그의 작품에는 추랜드와 추풍에 대한 애착과 국민과 국가에 봉사하려는 열정이 가득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화려한 언어, 기묘한 상상력, 참신한 은유와 심오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중국 문학의 기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기원전 278년, 진 장군 백기는 군대를 남쪽으로 보내 영나라 수도를 함락시켰고, 절망과 슬픔에 빠져 밀라강에 큰 돌을 던져 죽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현지 사람들은 굴원의 몸이 물고기에게 먹히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에게 쌀만두를 떨어뜨렸다고 합니다. 이후 점차 의식이 형성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음력 5월 5일이 단오절이 됩니다. 사람들은 이 위대한 애국 시인을 기리기 위해 만두를 먹고 용선을 젓습니다. 굴원 서거 2230주년이 되는 1953년, 세계평화의회는 굴원을 그 해를 기념하는 세계 4대 문화 유명인 중 한 명으로 지정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참고 1:

최근 후난성 한수현 굴원학회에서 제출한 '굴원 고향 한수론'에 대한 연구 결과를 주의 깊게 읽은 후 평가했습니다. 자료 및 발굴 문화 유물 소개 후 우리는 한수현 창강 고대 마을로 견학을갔습니다. 굴원의 많은 유적과 발굴 된 문화 유물은 물론 굴원의 작품과 관련된 설명을 확인하고, 사람들이 굴원의 고향이 한수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적어도 "굴원의 고향"은 근거가 있는 새로운 이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

가문

굴원은 초나라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는데, 초왕과 마찬가지로 미씨와 같은 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 성은 황제 Zhuan Xu의 Zhu Rong 성에서 유래되었으며, Xiong Yi가 도착했을 때 Zhou 왕조에서 Chu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의 공로를 인정받아 단양(현 호북성 쯔귀현)에 정착했다. 이곳은 취위안의 고향이다. 춘추시대 초(기원전 7세기) 초 무왕 흉통의 아들에게 굴하(屈夏)라는 칭호를 주고, 그의 후손들도 굴을 성을 삼았다. 초왕의 가문에는 곡씨(趙氏)와 조씨(趙氏), 초왕씨(趙氏氏), 징씨(智氏)가 있다. 굴원은 한때 삼로(sanlu)의 관리를 역임했으며, 왕실 삼족의 사무를 관장했다고 전해진다.

굴원은 당시 '공씨', '공시'로 불렸던 초왕의 후예였기 때문에, 초나라와의 관계는 당연히 이례적이었다. Qu Zhong, Qu Wan, Qu Dao, Qu Jian 등과 같은 Qu 가족의 후손은 모두 Chu 국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굴원(Qu Yuan)의 아버지는 보용(Boyong)이었습니다. 굴원(Qu Yuan) 세대에는 굴 가문에 고위 관료가 많지 않았고, 굴원(Qu Yuan)과 나중에 진나라에 포로가 된 장군 굴개(Qu Gai)만이 있었습니다. Chu Ci의 "Nine Chapters"에서 Qu Yuan의 "Xi Chan"은 "갑자기 몸의 비천함과 가난을 잊어 버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귀족 가문은 이미 쇠퇴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굴원의 먼 조상은 하씨(夏氏)에 속해야 할 주안서 고양씨(高陽氏)였다. 『사기: 초씨』에 따르면, 고양씨의 6대 손자는 초씨 사업의 창시자인 기련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주(周) 성왕(成王) 때 계연의 증손자 흉의(孝儀)가 초(楚)라는 칭호를 받아 단양(지금의 호북성 자계)에 살았고, 흉통(이작대)에게 계승되어 왕이 되었다. 추 우. 그의 아들 하(夏)는 곡(象)의 봉토를 받았고, 그의 후손들은 곡(象)을 성으로 삼았기 때문에 곡은 초씨 성의 계열이 되었다. 춘추시대부터 추(Qu)라는 이름의 사람들은 추(楚)나라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았습니다. 모아오(Mo Ao)의 고위 관료로는 Qu Chong, Qu Wan, Qu Dang(둘 다 전후에 표시됨), Qu Dao, Qu Jian, Qu Sheng이 있습니다. 등. 대부분은 아버지에서 아들에게 물려졌습니다.

'리사오'에서는 굴원의 아버지 이름이 보용인데, 이 역시 가명일 가능성이 있다. 게다가 굴원에게는 여동생이 있었다고 한다.

출생

많은 현대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굴원의 생년월일은 아마도 초 선왕 27년(기원전 342년)에서 30년 사이에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년 (기원전 339년). Jiazi의 계산에 따르면 그 해는 Wuyin의 해가되어야합니다. 굴원이 은년뿐만 아니라 은월에도 태어난 것은 참으로 우연한 일입니다. 중국 달력의 옛말에 따르면 "사람은 음에서 태어난다"고 하여 Xia Zheng은 건음월(첫 번째 달)을 연의 시작으로 사용합니다.

굴원은 은년(陰年) 은일에 태어났기 때문에 그야말로 '인간'의 탄생일과 일치한다. 따라서 굴원의 유명한 작품 '이사오(Li Sao)'는 "제진의 사진은 맹(孟)에 있었다"고 말했다. Zou Xi, 그러나 강림한 것은 Geng Yin Wu였습니다." 이 문장은 태수별이 음(陰)을 만난 그 해 정월이자 경음의 날이기도 하여 내가 어머니의 몸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이는 올해가 음력(陰年)이고, 맹(孟)이 초월(十月)이며, 음력에서는 건음월(建陰月)을 연초로 삼아 올해의 초월이 음월(陰月)임을 가리킨다. ; Geng Yin은 오늘이 음일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굴원은 은년 은월 은일에 태어났는데, 이 날은 좋은 날이었다(주한순과 유십비가 은력과 하력을 사용하여 계산한 바에 따르면 21일로 결정되었다). 청나라에서는 진각(陳趙)이 주간 달력을 사용하여 기원전 343년으로 계산했는데, 현재는 일반적으로 기원전 340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름

굴원은 자신의 생일이 좀 특이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사오'에서 "황란규위가 이곳에 처음 왔는데 조희위가 칭찬을 했다"고 말했다. 이름은 정택시이고 예명은 링군이다."

이 네 문장의 의미는 아버지가 내 출생이 특이한 것을 보시고 나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주셨다는 것입니다. 내 이름은 '핑'이고 이름은 '위안'입니다. 동한 왕이(王母)가 『장거』에서 굴원의 이름을 설명할 때 “정은 평화를 뜻하고 법을 뜻한다”고 말했다. “정신은 정신을 뜻하고 균형은 조화를 뜻한다. 법은 하늘이며 만물을 다스리는 자니라." 이를 다스리는 자는 땅에 의지하지 말라.

그래서 '핑이파티엔'이라 불리며 '원래는 의화지'라고도 한다. 태어난 연도, 월, 일을 합하면 문자 그대로 '평'은 정의를 의미하고, '평정'은 하늘을 상징하며, '위안'은 땅의 상징인 넓고 평평한 지형을 의미합니다. 굴원(Qu Yuan) 그의 생년월일과 이름은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전통과 일치합니다: "하늘은 자(Zi)가 만들고, 땅은 주(Chou)가 만들고, 사람은 음(Yin)이 낳습니다"[8]. 지금으로서는 우연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당시에는 좋은 징조로 여겨졌습니다.

제1대 좌도

굴원은 초국 귀족 가운데 뛰어난 재능을 지닌 인물이었다. 역사, 문학, 신화에 능숙하며, 다양한 나라의 상황과 세계를 통치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현명하고 설득력 있는 사람입니다. Sima Qian의 "역사 기록"은 그가 "박식하고 의지가 강하며" "수사에 능숙"하다고 말했습니다. 20대에 초(楚) 회왕(淮王)의 제자가 되었다. 좌도는 초나라 영윤보다 한 단계 낮은 인물로, 내부적으로는 초왕과 국정을 의논하고 명령을 내리고 외부에서는 손님을 맞이하고 후작에게 화답했다. 초왕은 그를 매우 신뢰하여 법률 초안을 작성하도록 요청하고 그를 제나라에 사신으로 보내 제나라를 통일하여 진나라에 대항하게 했습니다. 이는 굴원이 한때 초나라의 내정과 외교를 담당하는 중요한 관리였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의 개혁 정신과 조치는 초국 귀족들의 반대와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반대자들의 대표자들은 초나라의 사랑하는 첩 정수(鄭秀)의 회왕(淮王)과 그의 아들 자란(章蘭), 상관(商關) 관리 진상(金商)이었다. 이 그룹의 사람들은 근시안적이며 유덕한 사람을 질투하고 유능한 사람에게 해를 끼칩니다. 그들은 자신의 귀족 특권만을 보호하고 싶어하지만 국가의 장기적인 이익을 무시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매우 강력하여 하루 종일 초 회왕을 에워싸고 회왕의 언행을 좌우하였다. 당황한 초나라 회왕은 그 비방을 믿고 점차 굴원과 멀어졌다.

시로 기분 표현

청상왕 6년부터 18년까지 초나라는 기본적으로 진나라는 지배를 받으며 고개를 숙였다. 감히 움직이지 않고 명령에 순종했습니다. 굴원은 이에 가슴이 아팠지만 어찌할 도리가 없었고, 나라가 점점 쇠퇴하고 민생이 어려워지는 것을 보고 나라와 백성에 대한 고민을 시로 표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경험기

굴원은 일생에 초위왕, 초회왕, 청상왕의 세 시기를 겪었으며, 주로 회왕대에 활동하였다. 추의. 이 시기는 중국 통일이 임박한 시기였다. "횡적으로는 진나라의 황제이고 수직적으로는 초나라의 왕이다." 그러므로 초(楚) 회왕(淮王)의 총애를 많이 받았던 그는 좌도(左土)와 삼로(삼록)의 의사였다. 초나라 통일의 대의를 실현하기 위해 굴원은 내부적으로는 회왕을 적극적으로 도와 나라를 개혁하고 강성하게 하였으며, 외부에서는 제나라를 하나로 묶어 진나라에 대항하여 초나라를 부강하게 만들었다. 왕자들 사이에서 강력하다. 그러나 굴원은 내외사적으로 초나라의 퇴폐적인 귀족 집단과의 첨예한 갈등과 상관 관료들의 질투로 인해 나중에 소수 집단에 의해 누명을 쓰고 초나라 회왕으로부터 소외당했다. .

회왕 15년(기원전 304년) 장의는 진나라에서 초나라로 건너가 진상, 자란, 정수 등에게 막대한 돈을 주어 반역자로 행세했다. Huai는 Qi와 Chu가 외교 관계를 끊게 만듭니다. 회왕은 속은 후 화가 나서 두 번이나 진나라에 군대를 보냈으나 두 번 다 참패하고 말았습니다. So Qu Yuan은 Qi와 Chu 사이의 오랜 우정을 회복하기 위해 Qi에 사절을 보내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장은 다시 한 번 진에서 초로 여행하여 실패한 기추 동맹을 해체했습니다. 회왕 24년, 진나라와 초나라가 황기와 동맹을 맺고, 초나라는 완전히 진나라의 품에 떨어졌다. 굴원도 영두에서 쫓겨나 북한에 이르렀다.

회왕 30년에 굴원은 잉두로 돌아왔다. 같은 해, 진(秦)은 회왕(淮王)을 오관(五關)에 초대하였고, 회왕(淮王)은 진(秦)에 억류되어 결국 진(秦)에서 죽고, 굴원은 다시 영두(靈島)에서 쫓겨났다. 장강(長江) 남쪽으로 유배되어 원(被)과 양(極) 사이를 떠돌다. 청상왕 21년(기원전 278년), 진 장군 백기가 영도를 공격하여, 굴원은 너무 비통하고 화가 나서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희생하고 밀라강에 빠져 죽었습니다.

현재 상황

춘추시대 이후 오랜 전쟁 끝에 많은 작은 나라들이 점차 큰 나라들에게 합병되었습니다. 기원전 403년경에는 7대 세력(연, 조, 위, 한, 제, 초, 진)이 나란히 서서 패권을 다투는 상황이 형성되었다. 그때부터 진나라가 육국을 통일한(기원전 221년) 때까지의 역사는 이 180년을 전국시대(春國期)라고 부른다. 이 시대에는 국가 간의 치열한 투쟁과 잇따른 공격, 정치적 혼란이 있었습니다. 시인 굴원은 사회가 큰 변화를 겪고 있던 전국 말기에 살았습니다. 전국시대 칠영웅의 힘은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여러 나라의 정치, 경제 개혁이 계속 심화됨에 따라 그들의 힘은 계속해서 쇠퇴하고 있습니다.

전국시대 초기에 조(趙), 위(魏), 한(한)은 경제와 정치체제를 개혁하여 한때 막강한 세력을 누렸다. Li Kui의 개혁 이후 Wei 국가는 당시 가장 강력한 국가가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들의 개혁은 철저하지 않았고, 불리한 지형과 맞물려 그들은 빠르게 다시 쇠퇴했다. 연나라는 북쪽 끝자락에 위치하여 동북쪽으로 영토를 넓히려고 힘쓰고 있다. 연나라 과왕이 폐위된 후 일부 정치개혁이 이루어졌으나 완전히 완성되지 못하였기 때문에 “천하에 7개 전쟁국이 있으나 연나라가 약하다”고 한다. 단지 그들은 전쟁으로 인한 고통을 덜 받았고 여전히 한쪽 편에 설 수 있을 뿐입니다. 나머지 제나라, 초나라, 진나라 세 나라는 처음에는 균등하게 짝을 이루었습니다.

진샤오공은 상양개혁을 실시한 후 생산을 늘리고 인민의 투쟁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10년 후, 나라는 부유해지고 인민은 강해졌으며, 연달아 여러 나라를 공격했다. 다른 6개국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진나라의 힘으로 인해 다른 여섯 나라는 더 이상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 무리의 전략가들은 '수직통일선', 즉 연에서 초까지 남북 6개국이 수직선으로 연합하여 서쪽의 진나라에 공동으로 반대한다는 생각을 제시했습니다. 합작을 주장한 대표적인 인물이 소진(蘇秦)이라 하는데, 기원전 334년에 연나라 문후(文侯)를 설득하여 6국에 로비하고 합작기구를 설립하도록 후원하였다. 기원전 318년, 소진(蘇秦)은 6국과 함께 진을 공격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반해 진나라는 전략가 집단을 조직해 '동맹' 사상을 제의했다. 즉, 서방의 진나라는 동서육국 중 한 나라와 동맹을 맺어 동서 수평을 이룬다. 다른 나라를 공격하는 라인. Lian Heng의 대표적인 인물은 Zhang Yi입니다. 기원전 328년 장의(張母)가 진나라 총리가 되어 연행정책을 실시했는데, 이는 매우 효과적이었다. 굴원이 살았던 전국 말기 칠국의 패권 다툼은 기본적으로 수직적 동맹과 수평적 동맹의 투쟁이었다.

초의 내정과 외교

진나라, 초나라, 제나라 중 6개국을 통일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나라는 진나라가 유리하다. 그러므로 초나라는 제나라와 연합해야만 진나라는 대항할 수 있다. 제나라와 초나라의 동맹을 무너뜨려야만 진나라가 멀고 가까운 적들과 동맹을 맺고 그들을 하나씩 물리쳐 육국통일의 대의를 실현할 수 있다. 이것이 굴원 시대 초나라의 외교 상황이었는데, 초나라의 내정에 있어서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진나라를 물리치려면 법치를 강화하고 특권을 제한해야 했다. 귀족을 키우고, 재능을 키우고, 경제적 힘을 키우십시오. 굴원은 개혁을 주장하고 부패한 귀족 통치에 반대했으며, 동맹을 주장하고 진나라에 대항하기 위해 제나라를 통일하는 외교 정책을 주장했는데 이는 전국 시대의 패권을 위해 싸우는 상황에 기초한 것이며 올바른 정책이었습니다. 추 국가의 장기적인 이익에 부합합니다.

유배

제1차 유배

(북한)

굴원은 처음으로 북부로 유배되었다. 한강 상류 초회왕 16년(기원전 313년), 진나라는 초나라와 제나라의 동맹을 깨기 위해 장의(張伯)를 보내 많은 보물을 초나라에 가져오도록 했다. 장의(張母)는 초나라의 유력하고 총애받는 신하들에게 뇌물을 주고 초왕을 속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상까지의 땅이 600마일이 넘습니다." 그러나 초회왕은 그의 힘에 어두워졌습니다. 그는 장의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장의의 거짓말을 믿었기 때문에 장의에게 재상 인장을 수여하고 장의를 재상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600마일에 달하는 사업 토지를 탐내고 실제로 제나라와의 동맹을 끊었습니다. 그는 또한 장의를 따라 땅을 받도록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장이 진(秦)으로 돌아온 후 그는 아픈 척하며 3개월 동안 초사절을 만나지 않았다. 어리석은 회왕은 장이(張伯)가 절기(足絲)에 대해 확고하지 못하다고 자신을 비난한다고 생각하여 사람을 보내 제기왕을 모욕하게 했습니다. 제왕은 이에 분노하여 초나라와의 동맹을 끊고 대신 진나라와 연합하였다. 이때 장이가 앞으로 나와 초사에게 말했다. “왜 땅을 받아들이지 않습니까? 어떤 곳에서 어떤 곳까지 길이가 6마일이고 너비가 6마일이 되었습니다.” 초사(楚使)는 크게 노하여 회왕(淮王)에게 돌아갔고, 화이왕(淮王)은 진(秦)나라에 두 번이나 패하고, 굴개(秦始)장군과 피(節)장군을 포함하여 70여 명을 잃었다. Fenghou Chou는 진군에 의해 포로가 되었고, Hanzhong의 넓은 땅도 점령당했습니다.

이때 회왕은 정신을 차리고 "굴원의 계략을 쓰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며 "굴원을 다시 사용했다"며 초기를 재건하기 위해 제나라에 사신으로 가달라고 부탁했다. 동맹. 진나라가 초나라 군대를 두 번이나 격파한 후, 제나라와 초나라도 외교 관계를 재개할 것을 두려워하여 한중 땅의 절반을 반환하여 화평을 구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초(楚) 회왕(淮王)은 장의(張儀)를 너무 미워하여 한중 대신 장의의 머리를 원했다. 진회왕은 처음에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지만 장의(張母)는 "나 장의(張母)는 한중의 땅과 맞먹을 수 있으니 초(楚)로 갈 용의가 있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Jin. Shang Zhiliu가 초회왕 앞에서 달콤한 말을 한 후 극도로 혼란스러워진 초회왕은 실제로 장의를 다시 진왕과 결혼시켰습니다. 굴원의 사신들이 돌아와서 자신들의 이익을 설명하자 회왕은 장의를 되찾고자 했으나 장의는 이미 흔적도 없이 사라져 있었다. 이런 식으로 추주는 다시 한번 제나라에 대한 신뢰를 잃었습니다. 기원전 305년, 초(楚) 회왕(淮王) 24년, 초(楚)가 다시 제(秦)에 합류하여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진(秦)에 갔다. 2년에 회왕은 황기(지금의 신야현 북동쪽)에서 진왕을 만났다. 허난성(河南省) 상용 땅(현 호북성 주산현)에서 돌려받은 돈을 받았다. 당시 굴원은 최선을 다해 반대했지만 결과는 소용없을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한베이 지역(현재의 안강 지역과 한강 상류 지역)으로 유배되었다.

기원전 303년, 초회왕 26년, 제·한·위 삼국이 초나라를 공격해 초나라가 조약을 위반했다고 비난했다. 추는 진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왕자를 인질로 진에 보냈다. 이듬해 초나라 왕자가 진의사를 죽이고 초나라로 도망갔다. 기원전 301년, 초회왕 28년, 진나라가 이를 핑계로 제, 한, 위를 연합시켜 초를 공격하고 초장수 당매를 죽이고 중구(지금의 하남성 비양현 북동쪽)를 점령했다. ). 이듬해 다시 초나라를 공격해 초군 2만 명을 멸절시켰다. 이때, 어리석은 회왕은 기추동맹의 중요성을 다시금 기억하고, 기추동맹이 진나라와 싸울 것을 요청하기 위해 왕자에게 기추동맹을 인질로 잡아달라고 부탁했다. 기원전 299년, 진나라는 다시 초나라를 공격하여 초 8개 성을 함락시켰다.

이러한 상황을 이용하여 진조왕은 회왕을 오관(지금의 산시성 상현 동쪽)에서 만나도록 '초청'했습니다.

이때 굴원은 북한에서 유배 생활을 마치고 조거(趙豆) 등과 함께 회왕에게 회의에 참석하지 말 것을 촉구하면서 “호랑이와 늑대의 나라 진나라, 믿을 수 없으니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낫다." 그러나 회왕의 막내아들 자란은 진왕의 총애를 잃을까 봐 최선을 다해 회왕을 격려하여 가도록 하였다. 그 결과 회왕은 오관(五關)에 들어가자마자 진(秦)군에 의해 포로가 되어 선양(善陽)으로 끌려가서 오현(吳縣)과 전중현(錦中縣)을 양도하게 되었다. 초나라의 회왕이 납치되어 선양으로 끌려갔고, 제나라의 환대를 받아 청상왕으로 즉위했으나, 진나라에게 땅을 넘겨주지 않았다. 진나라는 다시 초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해 초군을 격파하고 16개 성읍을 함락시켰다. 기원전 296년, 청상왕 3년, 회왕이 진(秦)나라에서 죽자 진(秦)나라는 그의 시신을 초(楚)나라로 돌려보내 장사지냈다. 초나라 사람들은 마치 자기 부모형제를 애도하는 것처럼 그를 동정하였다. 왕자들은 진나라가 불공정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진과 추는 서로 관계를 끊었습니다.

두 번째 유배

(강남 지역)

기원전 293년, 청상왕 6년, 진나라는 백기를 이각으로 보내 공격하게 했다. 한국은 큰 승리를 거두었고 24만 명이 참수당했습니다. 그러자 진나라는 초나라에 서신을 보내어 “초나라는 진나라는 배반했고, 진나라는 제후들을 이끌고 초나라를 공격하여 승패를 정할 준비를 하고 있다. 군대를 바로잡고 즐겁게 싸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초청상왕은 걱정이 되어 다시 진나라와 화해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Qu Yuan은 정말 참을 수 없었습니다. Chu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Huai 왕이 진에 들어가도록 설득하지 않아 Qin에서 Huai 왕이 사망하고 Qingxiang 왕이 진에 항복하도록 선동한 것에 대해 Zi Lan을 비난했습니다. 그는 시를 짓고 초나라에 대한 심정을 표현하면서 왕을 아끼고 반역하려는 마음을 잊지 않았다. 또한 회왕이 이국에 오게 된 이유도 “소위 충신들이 옳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불성실하고 소위 선한 사람은 충성스럽지 않습니다." 두 번째 유배 경로는 "애영"에 따른 것입니다 》 분석에 따르면 영도 (호북 성 건령현)에서 먼저 강을 따라 남동쪽으로 이동하고 하수 (호북 성 사시 남동쪽)를 통과합니다. ), 용문(영도의 동문)을 바라보고 동팅호를 거쳐 장강으로 들어간 뒤 하포(호북성 한구)를 떠나 마침내 영양(현재의 청양현 남쪽으로 추정)에 도착한다. 안후이)

자살

후대에서는 굴원이 자살하기 전의 장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굴원이 석방된 후 그는 강과 호수에서 수영했습니다. , 강둑을 따라 걷는 그의 모습은 초췌했고

어부는 그를보고 "당신은 삼루 출신이 아닙니다! "라고 물었습니다. 왜? ”

굴원은 “온 세상이 혼탁하지만 나 혼자 순수하다. 모두가 취했지만 나 혼자 깨어 있다”고 말했다. ”

어부는 “성자는 사물에 정체하지 않고 세상과 함께 움직일 수 있다”고 말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진흙탕인데, 진흙을 치우고 파도를 일으키면 어떨까요? 모두가 취한 상태인데, 취한 사람에게 먹이를 주고 취한 것을 삼키는 것은 어떨까요? 왜 깊이 생각하고 자신을 높이고 자신을 내려놓습니까? ”

굴원은 “새로 목욕한 사람은 면류관을 털어야 하고, 새로 목욕한 사람은 옷을 흔들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몸을 관찰하고 따뜻함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것들 때문에?” 차라리 상류로 가서 강물고기 뱃속에 묻히고 싶습니다. 안능은 세상의 먼지로 뒤덮일 정도로 하얗다!

어부는 웃으며 북을 치며 “창랑 물이 맑으니 술을 씻을 수 있고, 창랑 물이 탁하니 발을 씻을 수 있다”고 노래하며 가버렸다. " 그리고는 떠나고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12]

자귀(紀象) - 시인의 고향

자귀(子求)는 우리 전국시대의 위대한 시인 굴원(屈源)의 고향이다. 장강(長江) 북쪽 기슭에 위치하며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경사진 조롱박 모양을 하고 있으며 고전적인 건축 양식이 강하여 '바가지 성'이라 불린다. 성벽은 돌을 쌓아서 만들었기 때문에 당나라 때 현으로 세웠으며, 민국 원년에 귀주현으로 바뀌었고, 2009년에는 자귀현으로 바뀌었습니다.

Zigui County라는 이름은 Qu Yuan이 유배되기 전에 그녀를 위로하기 위해 달려 갔다고합니다. 그 장면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후세들은 이 고결한 자매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현 이름을 '구이 자매'로 바꾸었고, 이후 현재의 이름이 '지구이'로 바뀌었습니다. Zigui의 명승지 대부분은 Qu Yuan과 관련이 있습니다. Zigui County의 동문 밖에는 Guo Moruo의 손글씨로 "Qu Yuan의 고향"이라고 적힌 높은 아치형 입구가 있습니다. 의 추'와 '한나라 조군왕의 고향'.

자구이와 샹시 사이에 해변이 있다. 굴원의 시신이 묻힌 곳이라고 하며, 후에 '굴원'으로 명명됐다. Tuoshang". 굴원사가 있습니다. 당송 이후 여러 차례 이전 및 수리를 거쳤습니다. 이후 게저우바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 건설과 수위 상승으로 인해 이 사원은 1976년에 지어졌으며, 현재 Zigui시 동쪽의 Xiangjiaping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Three Gorges 프로젝트가 건설됨에 따라 Qu Yuan Temple은 다시 이전됩니다.

Xiangluping, Zhaomian Well, Reading Cave 및 Three Corn Hills는 한때 "팔경"으로 수집되었으며 풍경 이름과 함께 "용이 호랑이를 제압하고 하늘에서 포효하면 시골 북이 울립니다." 바위는 드럼을 치는 플랫폼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물 속의 추위를 보면 죽고, 독서를 하면 Li Sao의 재능이 드러날 것입니다. 옥수수는 정서에 따라 언덕에서 자라며, 진주는 계곡에 떨어집니다. 물이 용한택(龍河河)의 둑에 다시 잠겨 있어 3관과 8경이 봉래보다 더 좋습니다."

자구이는 오랜 역사를 지닌 감귤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굴원은 한때 감귤나무를 묘사했습니다. 굴원사(Qu Yuan Temple)의 유명한 시 "오렌지 송가(Ode to Oranges)"에는 쯔구이의 이미지와 성격이 깊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쯔구이는 늦가을에 중국 7대 감귤 생산 기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감귤 숲, 푸른 가지, 사프란 열매가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취 위안의 고향에는 언급할 만한 또 다른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이곳의 소들은 밧줄을 착용하지 않지만 명령에 복종할 수 있습니다.

굴원이 추두에서 집으로 돌아오자 집 문에 다가섰을 때 웨이터가 전표를 주우던 밧줄이 끊어졌다고 한다. 한 늙은 농부가 즉시 소코줄을 풀어 그에게 주었다고 한다. .그때부터 ​​이곳의 소들은 더 이상 소코줄을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기념비

'역사 기록' '굴원가성 전기'에 따르면 굴원은 인재 육성을 제창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며 군대를 강화하고 그러나 귀족 자란 등의 반대에 부딪혀 굴원은 직위에서 해임되고 도성에서 쫓겨나 원강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유배지에서 그는 나라와 백성을 염려한 『이사오』, 『천문』, 『구가』 등 불후의 시를 지었는데, 이 시들은 문체가 독특하고 영향력이 컸다. 보트 축제는 시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기원전 278년, 진나라 군대가 초나라 수도를 함락시켰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여전히 조국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5월 5일, 그는 마지막 작품인 《화이샤》를 쓴 뒤 밀라강에 투신하여 목숨을 걸었습니다. 대단한 애국운동이다.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사람들은 몹시 슬퍼하며 굴원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밀라강으로 모여들었다고 합니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물을 오가며 그의 진짜 시신을 찾아 고기를 잡았습니다. 한 어부는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기타 음식을 꺼내 강물에 "퐁퐁" 던졌으며, 물고기, 바닷가재, 게가 가득 차면 굴 박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따라했다. 한 늙은 의사가 쿠 박사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용과 수중 동물을 기절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면서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이 먹을까 두려워 님잎으로 밥을 싸고, 색색의 비단으로 싸서 쌀만두로 발전시켰다.

이후 매년 5월 5일에는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용선을 젓고, 만두를 먹고, 레알가르주를 마시는 풍습이 생겨났다.

(Yiduo의 "용선 시험"은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지기 전에 오월 지역에 용선 축제가 존재했음을 증명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굴원이 죽은 후 2,200여년 전 오늘날까지 중국 사회의 주류에서는 굴원을 숭배하는 축제를 줄곧 인정해 왔습니다.)

굴원이 죽은 후 사람들이 굴원에게 제물로 바친 모든 음식이 그 자리에 올랐다는 또 다른 전설이 있습니다. 용들에게 납치당했습니다. 그러나 용은 님나무 잎과 오색 비단실을 두려워하여 굴원을 숭배하기 위해 쌀을 현미에 싸서 굴원의 시신을 구하기 위한 경주라고 합니다. 이러한 전설은 신뢰할 수 없지만(월왕 구견의 해군 훈련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도 있음), 굴원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충분히 반영하고 사람들의 마음 속에 굴원의 지위를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