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하이시 도먼구 징안진에서 스파이크 신발을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주하이시 도먼구 징안진에서 스파이크 신발을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굴원의 애국 이야기

'사기'와 '굴원가성전기'에 따르면, 굴원은 초인왕(淮愛王) 때 재직했다. 자령(慈靈)은 들어갈 때에는 왕과 함께 국정을 의논하고, 나갈 때에는 손님을 맞이하고 제후들을 대접하는 일을 맡는다.” 왜냐하면 그가 왕의 중요한 자리에 있었기 때문이다. 초나라의 회왕은 상관관리들과 영은자란의 질투를 불러일으켰고, 초나라의 회왕과 그를 계승한 청상왕은 이전에 굴원을 비방하였고, 마침내는 그의 조언을 받아들이지도 않았다. 굴원은 슬픔과 분노에 가득 차서 세계를 떠돌며 마지막 작품을 썼습니다. "화이사"를 쓴 후, 굴원은 수십 년 후에 돌을 품에 안고 밀라강에 몸을 던져 자살했습니다. 결국 초나라는 나라를 오도하는 비방꾼들로 인해 멸망했지만, 여전히 초나라의 중심부에는 충성심이 강했지만 의심스러운 비극의 영웅 굴원이 살고 있었습니다. 굴원에 대한 추족의 사랑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레알가르주: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진 후 초족은 몹시 슬퍼하며 쏟아졌다고 합니다. 굴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떼를 지어 밀오강으로 나갔다. 어부들은 그의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배를 세우고 강을 오르내렸다. 한 어부는 또한 그가 준비한 쌀만두, 계란 및 기타 음식을 꺼냈다. 그는 물고기에게 잡아먹히는 척 하면서 그것을 강에 던졌다. , 그는 쿠 박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늙은 의사가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다. Qu 박사를 다치게 할 수 없도록 용을 기절시키세요. 얼마 후, 기절한 용이 물 위에 떠 올랐습니다. 용의 수염에 Qu 박사의 옷 조각이 붙어 있었고, 사람들은 그 사악한 용을 해변으로 끌어당겨 힘줄을 꽉 쥐었습니다. 그런 다음 용의 힘줄을 아이들의 손과 목에 감고, 일곱 구멍을 레알가르 포도주로 닦아 어떤 독사나 해충도 감히 이 아이들을 해치지 못하게 했습니다.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진 날은 5월 5일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로 매년 5월 5일에는 굴원(Qu Yuan)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이 용선을 젓고, 쌀만두를 먹고, 레알가르주를 마십니다. 그런 다음 단시 축제 기간 동안 문에 창포나 쑥을 넣습니다. 쑥에는 중독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쑥의 유래에 대해서는 민간 설이 있습니다.

창포와 쑥을 심는 시기

당나라 황조는 군대를 이끌고 가는 곳마다 수백만 명이 죽임을 당하고, 백성들은 황조가 온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서둘러 도망쳤다. 황조의 군대가 허난(河南)을 쳐들어 덩저우(鄧州)시에 도착하자 황조는 성 밖으로 나가서 노약자, 여인과 어린아이가 가방을 들고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보았다. 손에는 어린 아이를 안고 있고, 다른 손에는 큰 아이를 안고 있었는데, 황조는 이상함을 느껴 말에서 내려 “형제님, 그렇게 급하게 가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황조가 곧 등주를 공격할 살인적 악당이라고 들었습니다. 도시의 모든 남자들은 도시를 지키기 위해 징집되었습니다. 우리 노소는 가능한 한 빨리 탈출하지 않겠습니까?" “작은 것은 손에 쥐고 있는데 왜 큰 것은 품에 안고 계시나요?”라고 묻자 여자는 “네가 품에 안고 있는 사람은 삼촌네 가족 중 유일하게 살아 있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당신이 안고 있는 아이는 제 친아들입니다. 만일의 경우에 위기가 닥치면 삼촌 집에 묘목을 남기느니 차라리 아들을 버리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황조는 이 말을 듣고 깊은 감동을 받아 부인에게 말했습니다. : "형수님, 빨리 돌아가서 창포와 쑥을 쓰십시오. 황조군이 당신을 해치지 않도록 문 앞에 두십시오." 여자는 이 말을 듣고 회의적이었지만 여전히 성으로 돌아갔습니다. 다음날은 5월 단오절이었는데, 황조의 군대는 성 안으로 들어간 뒤, 황조와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집집마다 문에 창포와 쑥을 걸어 놓은 것을 보았다. 어쩔 수 없이 군대를 이끌고 도시 전체를 구해냈는데, 그 이후로 단오절이 되면 창포와 쑥을 문 앞에 두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

Xu Teli

배움에 지치지 않고 방법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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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 Teli는 1877년에 태어났습니다. 젊었을 때 그는 독서를 좋아했으며 독서가 "삶과 사회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18세에 그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의사와 사립학교 교사 중 후자를 선택하고 '평생 가르치는' 길을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낮에는 학생들에게 읽기를 가르쳤고, 밤에는 기술을 배우기 위해 선생님에게 가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원리를 스스로 이해"하고 "내가 이해하는 것을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Xu Teli는 공부 방법에 매우 까다 롭고 일련의 독학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그는 20세 때 팔족수필을 낭독하고 과거에 응시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한번은 그는 유명한 Chen Yunfeng 씨를 만나기 위해 창사 시까지 80 마일을 걸어갔고 Chen Juren에게 8부작 에세이를 통해 자신이 어떻게 지내는지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Lao Juren은 8부작으로 구성된 에세이를 읽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직 "한 줄기 빛"이 남아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에게 물었습니다. 8부작 에세이를 읽는 대신 공부를 하는 것이 어때요? Chen Juren은 Xu Teli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명청 왕조의 황실 시험 시스템에서 규정한 8부작 에세이는 형식이 엄격했으며 사람들의 마음을 속박하고 봉건 통치를 유지하는 도구였습니다. 반년 후 Xu Teli는 Chen Yunfeng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Chen Juren은 이번에 그에게 부채를 주었고 팬에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공부할 선생님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책이 없습니다. 선생님도 없고 책도 없습니다." 시골이지만 책은 선생님의 귀입니다.

장즈동의 『서지문답』은 책 구입의 관문이고, 『지안쉬위』는 독서의 관문이다. 이 두 권을 얻으면 평생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Xu Teli는 매우 기뻤습니다. 그는 즉시 서점으로 달려가 "서지 질문 및 답변"과 "Jingxuan Yu"를 구입하여 독학 가이드로 집에 가져갔습니다. 이제부터 그는 더 이상 8부작 에세이를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독서는 귀중한 것입니다." "선생님, 책이 있으면 특히 귀중한 것입니다." 나중에 과거를 회상하면서 Xu Teli는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내가 독서 방법에 대한 지식은 그 신사 덕분입니다. " "

고대 서적을 읽는 것은 시간과 에너지가 많이 소모됩니다. Xu Teli는 결코 더 많은 것을 탐욕하지 않습니다. 그는 두 가지 원칙을 따릅니다. 하나는 "양적"이고 다른 하나는 "일정"입니다. 예를 들어, "Shuowen Jiezi" "Zhongshou"에는 540 단어가 있습니다. 그는 매일 두 단어만 읽고 1년 안에 읽을 계획입니다. 그는 너무 많은 단어를 읽으면 그 단어를 이해하고 기억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그는 중학교 학생들을 가르칠 때도 이 책을 요구했습니다. 2년 동안 공부한 후에 어떤 학생들은 토요일마다 6개의 단어를 동시에 배워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암기해야 합니다. "해로움".

Xu Teli는 후난 제1사범대학에서 강의할 때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런 현상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문제: 그들은 책을 읽을 때 더 많은 것을 탐하고 속도를 추구합니다. 그는 단지 장기간의 독학을 통해 얻은 경험을 모두에게 소개했을 뿐입니다. 그는 너무 많은 책을 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책을 읽을 때 소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읽은 책의 가치를 생각하고 평가하는 법을 배우도록 가르쳤습니다. 책의 머리글에 대한 경험과 의견, 그리고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발췌하십시오. 읽을 때 모든 문장을 한 번에 한 권씩 읽으십시오. 당시 마오 쩌둥은 이것을 실천하는 데 가장 결단력 있고 성취도가 높은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몇 년 만에 여러 권의 독서 노트를 썼고 그의 문학적, 사상적 수양 수준은 급속히 향상되었습니다.

Xu Teli가 "중국 공산당의 역사"를 읽을 때 서점에는 나중에 1권과 2권의 소련판이 있다는 말을 듣고 2권을 빌려서 읽었다. 그 결과 『통일당사』의 2권을 1권보다 더 깊이 이해하게 되어서 다시 돌아와서 1권을 복사했다. , 그는 또 다른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책을 사는 것보다 빌리는 것이 낫고, 책을 읽는 것보다 복사하는 것이 낫고, 전체를 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서. 1919년, 43세의 Xu Teli는 이미 현직 학자였습니다. 그러나 Cai Yuanpei, Li Shizeng 및 기타 교육자들이 프랑스에서 근로 학습 운동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고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표시했지만 Xu Teli는 이를 고려했습니다. 나중에 신중하게 결정했습니다. 직업 학습 프로그램의 목적은 "근면하게 일하고 알뜰하게 공부하여 근로자의 지식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Xu Teli는 "저는 올해 43세입니다. 나도 모르게 44살이나 45살이 될 것이다.”, 60세에 도착했다. 60세가 되어도 43세처럼 아직 무식하다면 이 17년은 헛된 시간이 아니겠습니까? 지난 17년 동안 우리가 해왔던 일에는 전혀 진전이 없는 것 아닌가요? 60세가 되면 후회해도 늦습니다. 오늘부터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그는 선생이라는 가면을 벗고 평범한 나이든 학생처럼 행동했고, 새로운 지식과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젊은이들과 함께 프랑스로 갔다.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과 대의에 대한 충성심

Xu Teli는 60세 때 3,000자 분량의 자서전에서 “평생 가르쳤습니다. 저는 몽골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사범학교, 고등사범학교에서 교사로 봉사했습니다. 나는 사범대학교 교사였을 때 초등학생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초등학생의 직무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Xu Teli는 "경력 창출"이라는 이상으로 Ningxiang Express Normal College를 졸업 한 후 같은 생각을 가진 두 명의 친구와 함께 Lijiang 고등 초등학교를 설립했습니다. 6개월 후 Xu Teli는 Changsha Zhounan Girls' School에서 가르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초등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해 쉬텔리는 처음부터 창사사범대학을 설립했고, 당시 고향 농민 자녀들의 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메이 초등학교도 설립했다. 나중에 그는 자비로 후난 제1사범대학교를 설립한 후 중앙소련지역 교육부 부장관을 역임하면서 문해 간부들을 양성하고 문맹 퇴치 운동도 벌였습니다. 힘든 장정 속에서도 쉬텔리는 자신을 잊지 않았습니다. 교육자의 의무는 군인들의 문화를 가르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포착하는 것입니다.

Xu Te는 교육을 확립하고 자신의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편견에 도전했습니다. 과거 Xu Teli는 창사 사범 대학을 설립했을 때 학교의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교육계에 선례가 된 대장장이이자 베테랑. 가십에서 일부 사람들은 그를 "Xu Erlu Guo"라고 별명을 붙였습니다. 그는 보통 가난한 학생들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들은 지능이 부족하지 않고 그들로부터 재능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들에게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Xu Teli는 교육 민주주의를 옹호하고 주의를 기울입니다. 학생들의 열정을 지도하고 동원하던 시절, 당시 14세였던 전한(Tian Han)과 문학을 좋아하는 몇몇 동급생들이 종종 공부방 창문에 희극을 붙여 사람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

그 중 두 개는 삼행시 실천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Xu Teli 교장, 옛 스승 Shou Zhilong 및 Huang Zhucun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노래에는 "거센 파도 속에 피가 튀는 용이 있다"고 했고, 또 다른 노래에는 "황주촌 닭과 개가 떠들썩하다"고 했고, 두 노선생은 너무 화를 냈다. 그들은 떨며 교장에게 그 학생을 엄하게 질책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Xu Teli는 두 명의 노교사를 위로한 후 즉시 학생들을 찾았습니다. Tian Han은 "우리는 Huang 씨와 Huang 씨에 대해 나쁜 의도가 없습니다. 우리는 모두를 행복하게 하려고 변덕스럽게 농담을 한 것뿐입니다." Xu 교장은 자신이 말하는 것이 진실이라고 확신하고 시가 진실을 드러낸다고 느꼈습니다. 글쓰기를 좋아하는 것은 좋지만 펜과 잉크를 가지고 노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 의미 있는 기사를 쓰고 재능을 발휘하는 것이 더 낫다고 친절하게 말했습니다. 교장의 강연은 학생들에게 '창문신문' 운영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갑자기 비가 온 뒤 죽순이 돋아 나오듯 거의 모든 공부방 창문에 창문 간판이 붙어 있었다. 특히 천한반(Tian Hanban)의 '주변바오(Zu Bian Bao)'는 민족에 대한 애국심과 사랑을 생생하고 생생한 문체로 표현한 것이 돋보인다. Xu Teli는 "Window News"의 훌륭한시와 기사를 자신의 "Education Weekly"에 자주 재 인쇄했으며 옛 교사의 태도가 바뀌었고 학생들은 더욱 행복해졌습니다.

Xu Teli는 어려운 방법으로 학생을 관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는 후난성 제1여사범학교 교장 시절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 강압적인 수단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거친 태도를 취해서는 안 됩니다. 고대 중국의 온화하고 정직한 '시'가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학교 교육에서 알겠습니다." 그는 '시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학생 공부방에서 교실로 이어지는 복도에 특히 시 쓰기용으로 큰 칠판을 걸어 놓았다. 한번은 탕이라는 학생과 유라는 학생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건강에 해를 끼치고 기분이 매우 안 좋았습니다. 그는 공부를 중단하고 쉬라고 제안하는 시를 썼는데, 이는 모두에게 경고이기도 했습니다. . 시는 이렇습니다.

"나는 Tang Sheng에게 조언하고 당신에게 경력을 중단하고 주저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당신은 왜 그렇게 마른 체형으로 몸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책은 네 책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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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 Teli는 학교를 검소하게 운영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어떤 선생님들은 수업 중에 항상 분필 끝을 버립니다. Xu Teli는 그것을 보았을 때 항상 그것을 집어 들고 수업 시간에 사용하고 칠판시를 썼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그를 '인색하다'고 불렀다. 그는 칠판에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당면의 절반은 여전히 ​​소중히 여기고 공공 소유물은 항상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모든 생명체는 Yu Zhongqu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유씨는 '작은 남자'라고 한다.

'인색하다'고 했던 학생은 이 시를 읽고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일부 학생들이 음식을 낭비하고 있음을 발견했을 때 Xu Teli는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모든 사람을 교육하기 위해 시를 썼습니다. Xu Teli는 두 학급의 학생들이 뛰어난 학업 성취도를 보이는 것을 보고 그들을 격려하기 위해 시를 써서 여학생들이 남학생들보다 나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지능... ...학생들은 매일 칠판에 적힌 시를 읽어야 합니다. 그것이 칭찬이든, 비판이든, 조언이든 그것은 사상적이고 도덕적인 교육입니다. Xu Teli는 칠판 시에 "학교의 백송"이라는 일반적인 제목을 붙였습니다.

Xu Teli는 때로는 가혹할 수도 있지만 그는 다릅니다. 한번은 후지이 수(Su Fujii)라는 학생이 문제를 일으켰고, 학교 회의에서 논의 끝에 퇴학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Xu Teli는 처음에는 동의했지만 나중에는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생각할수록 그는 수후지를 학교에서 밀어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이 동급생이 공부를 잘하고 조직력도 뛰어나므로 성급하게 해고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는 즉시 사람을 보내 수후지를 집으로 데려와 진지하고 진지한 대화를 나눈 뒤 창준중학교에서 계속 공부하라고 소개했다. 수후지는 큰 감동을 받아 나중에 창준중학교에서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되었습니다.

말이 없는 교과서

Xu Teli는 "평생 가르쳤습니다." 그의 혁명 정신, 고상한 감정, 뛰어난 자질은 "말 없는 교과서"로 칭송받았습니다. 젊은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는 세대.

Xu Teli의 결정적인 혈액 필기 이야기는 가장 감동적인 애국주의 교과서 중 하나입니다. 1906년 주남여학교에서 교편을 잡으며 민보, 몽회두, 신호남조 등 혁명적인 서적을 읽는 기회를 얻었고, 생각이 바뀌어 적극적으로 혁명활동에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조국과 조국을 아끼는 마음을 지도하였다. .국가의 운명. 1909년 여름, 그는 훈련소에서 시사 문제를 보고하도록 초청받았다. 그는 중국에서 만연한 제국주의 침략을 비난했고, 선교사들이 중국 국민을 독살한 비극을 나열할수록 그는 더 분노하고 열광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갑자기 그는 연단에서 뛰어내려 부엌으로 달려가 부엌칼을 꺼내 공개석상에서 왼손 손가락을 잘랐다. 그는 피를 흘리며 "타타르인을 추방하고 중국을 회복하라"라고 여덟 글자로 써서 제국주의에 ​​대한 분노와 그 굴욕에 복수하겠다는 결의를 표현했다. 그는 출혈 때문에 기절했다. 그 후 성 안팎의 많은 신문은 이 소식을 눈에 띄게 보도했습니다. Xu Teli의 애국적인 업적은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교육했으며 많은 교사와 학생들의 애국적인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뛰어난 혁명 교육자로서 Xu Teli는 평생 동안 단순함과 검소함의 탁월한 특성을 유지했습니다. 이것은 자기 수양을 위한 보기 드문 교과서입니다. Xu Teli는 호남 제1사범대학에 다닐 때부터 검소한 생활로 학교 전체에서 유명했습니다. 그의 집은 큰 여행가방도 없고, 큰 캐비닛도 없고, 귀중한 가구도 없고, 오래된 책들만 있을 뿐인 단순했습니다. 당시 창사의 교육계에는 중학교 교사들이 품위 있는 사람으로 여겨져 외출할 때 신사적인 태도를 보여야 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Xu Teli는 세단 의자에 앉지 않았습니다.

그는 창사사범대학 교장이었고 제1사범대학에서 시간제 강의를 하기도 했다. 두 학교는 10마일 정도 떨어져 있어서 매번 왔다 갔다 했다.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는 날에도 그는 "못이 박힌 신발"을 신고, 우산을 들고, 강의 노트를 들고 다니거나 수업에 절대 지각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선생님들은 그것을 보고 매우 감동받았고, 점차 가마의자에 앉지 않는 법을 배웠습니다.

1937년 Xu Teli는 산시-간쑤-닝샤 국경 지역에서 교육 사업을 이끌었습니다. 당 중앙위원회가 와야오바오에 처음 정착했을 당시 지역에는 학교가 단 하나뿐이었습니다. 어느 날 Xu Teli는 낡은 가죽 재킷을 입고 허리에 밧줄을 묶고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학교 선생님은 그가 홍군 출신의 신랑인 줄 알고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Xu Teli는 Dong Biwu, Feng Xuefeng과 함께 수업에 참석했습니다. Feng Xuefeng은 Xu Teli를 교사들에게 소개했습니다. 교사들은 극도로 수수한 옷을 입은 "신랑"이 실제로 국경 지역 교육부 장관이라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옌안에서의 그의 검소한 생활을 묘사한 작은 시 두 편이 있습니다: "옌안의 노인들은 단지 공무원일 뿐이고 그들의 생활은 노병의 삶처럼 단순하며 종종 거친 옷과 옷의 흠집을 수선합니다. 멜론과 과일을 직접 요리해서 음식을 보충하세요." "종마를 덜 타고 더 많이 걸어요. 그를 돌보라고 따라가지 말고 하루에 여러 번 회의를 하세요." >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쉬텔리(Xu Teli)는 베이징에 살면서 물질적 조건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검소한 생활 방식을 유지했습니다. 그이께서는 간소한 생활을 하면 공무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사람들을 대중과 분리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혁명적 의지를 행사하고 사람들의 고상한 품성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친척들에게 자주 말씀하셨습니다. 그의 옷, 이불, 신발, 모자는 모두 연안에서 해방된 후까지 입었던 것인데, 수선할 수 있는 한 새 것으로 바꾸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중요한 연회에 자주 참석하고 외교활동에 참여해야 한다는 이유로 매일 신지 않았던 옷 한 벌과 가죽신 한 켤레를 사기로 합의했다. 그는 또한 식단이 매우 단순하며 항상 통곡물과 야채를 먹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처음에 그는 중앙선전부 직원 몇 명과 함께 살았습니다. 집은 낡고 사람들로 붐볐고, 그의 손자들은 집에 오면 사무실 바닥에서 잠을 잤습니다. 1952년에 조직은 그를 위해 여러 채의 집을 짓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생산이 완료되고 사람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면 고려하겠다고 여러 차례 이견을 표명했다. 오랜 설득 끝에 공사비를 1/2로 줄인 끝에 마지못해 동의했다. 그는 샹산에 살 때 혼자 차를 타는 일이 거의 없었다. 그는 경비원과 계산을 했습니다. 자동차와 휘발유는 현물이나 금으로 해외에서 수입되었습니다. 샹산에서 도시까지 몇 번 왕복하면 중농의 연간 수입이 사라질 것입니다. 그 후 도시로 이주한 후에도 그는 훌륭한 전통을 유지하면서 운전 대신 걷기를 자주 했습니다.

1968년 11월 28일, 91세의 Xu Teli 씨가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중국 교육을 위한 그의 평생의 투쟁을 항상 사람들에게 기억하고 칭찬할 것입니다.

임칙서

청나라 말기, 영국, 프랑스, ​​미국 및 기타 서방 국가의 식민주의자들과 투기꾼들이 마약과 아편을 우리 나라로 밀수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목적은 첫째, 우리나라를 약탈하는 것이었고, 둘째는 중국인들의 침략을 촉진하기 위해 마약을 사용하여 그들의 신체를 절단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많은 정직한 관리들은 영국인의 사악한 의도를 간파하고 아편 금지를 확고히 주장했습니다. Lin Zexu는 가장 단호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는 “흡연을 금지하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군비를 낼 은이 없고 침략에 저항할 강한 군인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의 존엄을 위해 흡연은 금지되어야 합니다. 황제는 그에게 아편을 금지하기 위해 광저우로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Lin Zexu는 광저우에 도착하여 외국 사업가들에게 모든 아편을 넘겨주고 다시는 중국으로 아편을 밀수하지 않겠다고 약속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심각한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일부 외국 사업가들은 이를 따랐지만 영국 사업가들은 지불을 거부했고 영국 정부 대표인 일루(Yilu)는 심지어 저항할 음모를 꾸몄습니다. Lin Zexu는 단호한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주권을 단호하게 행사하여 영국과의 무역을 중단하고 더 이상 식량과 물을 공급하지 않았습니다. 영국인은 아편을 넘겨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1839년 6월 3일, 임칙서(Lin Zexu)는 유해한 약물인 아편의 파괴를 주관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호문 해변으로 갔습니다. 그는 비할 데 없는 용기와 결심으로 중화민족의 존엄을 수호한 위대한 애국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