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족의 문명예절의 상식은 무엇인가요?
장족의 문명예절의 상식은 무엇인가요?
1. 결혼 장족은 일부일처제와 씨족간 결혼을 실천합니다. 성은 같지만 씨족이 다른 사람들은 통혼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중매인과 부모가 주선하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조혼은 대개 13~14세에 부모가 주선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약혼 기간 동안 중매인은 우유, 돈, 음식, 포도주, 소녀의 부모를 기리기 위한 옷, 소녀를 위해 구입한 옷과 보석을 소녀의 집으로 배달합니다. 결혼할 때 조상에게 음식을 공양하고, 가족회에 제사를 지내며, 조상에게 알리는 예식은 한족의 결혼식과 동일하다. 결혼에 의한 결혼은 흔히 '호별결혼'으로 알려져 있는데, 예절은 아내와 동일하지만, 예식은 신랑 가족의 약혼 예물이 필요하지 않으며, 신부 가족이 손님을 접대합니다. '집을 옮기는 것'이라는 결혼 풍습이 있는데, 이는 형제의 처제의 죽음에만 적용되는 경우로 현재는 그런 일이 드물다. 오랫동안 결혼 후에는 '집에 앉아 있는 것'이 유행했고, 여성은 결혼 후 곧바로 친정으로 돌아간다. '집에 앉아 있는' 기간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사교의 자유가 있지만, 그들의 행동은 부모의 감독 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임신하거나 아이를 낳을 때까지 남편의 가족과 함께 생활하지 않습니다. (설날이나 농번기에는 남편이나 동생들이 잠시 데려가서 머물 수 있습니다) . 3~5년 후에도 여전히 불임이지만, 동생들이 성장하여 결혼했다면, 남편의 가족을 떠나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재혼하게 됩니다. 1981년 이후에는 '집에 앉아 있는' 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3~5개월, 심지어 한 달 정도 지나면 남편과 영구적으로 함께 살 수 있게 됐다. 거구(Gejiu), 맹자(Mengzi), 개원(Kaiyuan) 등 시현의 장족에게는 '집에 앉는 것'의 관습이 바뀌어 결혼 후 남편의 집으로 이사한다. 젊은 남녀도 거리에 나가거나 축제가 있을 때마다 민요를 부르거나 꽃가방(수놓은 공 모양 봉지)을 던지는 등의 방법으로 배우자를 선택한다. 당사자가 사랑에 빠졌다면 부모의 동의를 얻어야 '결합 별자리'를 거쳐야 결혼할 수 있습니다. 결혼할 때 "투라오"와 "농족"은 신랑에게 물을 뿌리는 것이 인기이고, "샤족"은 중매인에게 물을 뿌리는 것이 인기입니다. 신부를 맞이하는 날, 신부 집까지 케이크를 들고 가야 합니다. 농인들이 교회를 방문할 때, 장로들은 신랑신부에게 결혼식 이름을 알려주어야 하며, 이제부터 시부모님은 며느리를 결혼식 이름으로 부르게 됩니다. 사위를 결혼식 이름으로 부를 것입니다.
개원과 맹자 출신의 '시골 남자들'은 중매인에게 결혼 주선을 부탁할 때 처음으로 술과 고기를 가져와야 하는데, 이는 흔히 '개싸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약혼을 '물과 포도주를 먹음'이라 하고, 결혼을 '음식을 공양함'이라 합니다. 신부를 맞이할 때 여자 집의 문은 굳게 닫혀 있고, 신랑은 문 틈새로 빨간 봉투를 집어넣고 '여자 닭'을 주어야 문을 열 수 있다. 당일에 손님을 대접하고, 다음 날 새벽까지 술 잔치를 벌이고, 식사를 하면서 노래를 부른다. 다음날도 여자 가족은 친척들을 대접하지만, 음식이 없으면 '음식의 노래'를 불러야 한다. "보내기 전에. 식사 후, 가족이 신부가 가는 길을 환영할 때, 신부 가족은 "정오"를 선물로 보내는데, 여기에는 반드시 돼지 머리 고기 한 조각이 포함됩니다. 신부가 집에 도착하면 '입장금'을 지불하고 문지방에 장대를 놓아 앞으로는 신부가 가족 생활의 짐을 짊어진다는 것을 표시해야 합니다.
대문 양쪽에는 시미터(시미터), 즉 활과 화살이 놓여 있고, 신부가 들고 온 꽃우산을 이용해 문을 여는 모습은 신부의 재치와 용기를 상징한다. 금평, 하구, 원양의 '농인'과 '사인'은 약혼할 때 이를 '술을 먹는 것'이라고 부른다. 결혼식 첫날, 어린 시절부터 소녀와 잘 지내던 시녀들은 저녁 식사를 위해 각자 집에서 콩튀김과 계란찜을 가져와 신부 집에 가져오고, 신부와 함께 식사하고 노래를 불렀다. 미륵 지역의 사람들이 서로를 알아가며 관계를 맺은 후, 남자의 가족은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중매인을 여자의 가족에게 초대합니다. 소녀의 부모가 동의하면 중매인을 통해 소녀의 생년월일을 소년의 가족에게 알립니다. 만약 '별자리'가 일치하면 남자의 가족은 점쟁이에게 길일을 선택하라고 하고, 중매인은 여자의 가족에게 이를 알리고 여자의 가족은 여자를 위해 지참금을 마련하느라 바쁠 것이다. 결혼식 첫날 신랑 가족은 신랑을 대표할 젊은 남자를 선택하고, 소녀 한 명과 나이 많은 두 남자가 신부 가족에게 포도주와 고기를 들고 신부를 데리러 간다. 경사스러운 날 아침, 여자의 가족은 모든 친척을 집으로 초대하여 '결혼식'을 한 다음 여섯 명의 남자와 여자를 선택하여 신부에게 보냅니다. 소녀가 신랑 집에 도착하면 신랑과 방을 쓰지 않고, 배웅하러 온 여섯 자매와 함께 한 방에서 생활한다. 둘째 날에는 신랑과 함께 잔치에 가서 건배를 했고, 셋째 날에는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내년 파종기에는 신랑이 직접 시어머니 집에 가서 신부를 데리러 갈 예정이며, 이후 부부는 니천원에서 함께 살며 오랫동안 하나가 될 예정이다. 게지우 지역의 결혼 연령은 일반적으로 20세 미만입니다. 18세가 되기 전에 부모가 파트너를 선택해 주지만 자유롭게 사랑에 빠질 수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먼저 두 명의 중매인을 초대하여 "말하기"라고하는 "결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중매인은 두 번째로 갈비살 두 조각(결혼 요리라고도 함), 와인, 야채를 가져와 여자 가족이 생일에 맞춰 주기를 원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결혼부터 정식 예배까지 지켜야 할 세 가지 예절이 있다.
바오샤오웬: 결혼 중에 남녀 사이에 '경쟁'이 없다고 판단되면 소규모 결혼을 하게 된다( 약혼). 남자는 여자에게 '작은 선물'을 준다. 보통 포도주 7.5kg, 돼지 반마리, 쌀 77.5kg, 선물은 160위안, 젖은 66위안, 손수 만든 긴 천 2개, 보석 등이다. 약혼한 후에는 단오절에는 찹쌀, 중추절에는 월병, 춘절에는 고기와 떡 등 명절 때마다 시아버지 가족에게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바오 웨딩 : 양가가 중매인을 통해 결혼식 날짜를 합의한다. 결혼식 날짜가 결정되면 신체검사를 받고 혼인증명서를 받습니다. 결혼 전 반년 이내에 여성은 남성의 집안 형편에 맞춰 '결혼식 선물'을 포장해야 한다. 금액은 불확실하지만 260 등 6자를 포함해야 한다. 그 밖에도 돼지 한 마리, 쌀 한 무더기, 연회에 쓸 충분한 술과 음식, 여러 벌의 옷과 신발, 은팔찌, 이중 가닥 둥근 허리 등 사슬, 은색, "푸른 비단" 주사기, 파이프 머리 등이 포함됩니다. 남자의 경제 상황이 좋으면 여자는 금반지와 귀걸이를 원할 것입니다. 두 결혼식 모두 손님을 초대하고 더블 침대, 침구, 상자, 의복 등과 같은 여성의 지참금을 준비하기 위해 합의된 선물과 은을 제공합니다.
결혼 : 결혼식 전날 신랑 가족이 '선물', 즉 돼지 한 마리를 주고, 과자, 차, 와인, 소소한 식비 등을 포함한 '물 선물'을 선택한다. 빨간색과 녹색의 옷과 신부가 입는 바지 등 . 결혼식은 '식' 다음 날 거행된다. 신랑. 중매인과 신랑 들러리가 신부의 집으로 갈 때 누군가가 나와서 그들을 맞이해야 합니다.
소녀의 가족은 하늘과 땅을 숭배한 후 닭고기, 생선, 고기와 함께 차 세 그릇을 제공합니다. 이는 닭이 날아가고 물고기가 날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식사 후 그녀는 일어나 지참금을 가지고 신랑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녀의. 과거에는 신부가 가마를 탔으나, 해방 이후에는 1980년대부터 마차, 트랙터, 자동차 등이 대중화됐다. 신랑 집 문 바닥에 매트를 깔고 문턱에 안장을 얹은 뒤 신랑 신부가 안장에 앉기 전에 '장장(張張)' 선생에게 '반환'의 만트라를 외워달라고 부탁한다. 마차". 낭송하는 동안 그는 곡식, 짚, 동판을 사방으로 던집니다. 이것을 "철수"라고 합니다. 대문 테이블 위에는 철장과 쌀통이 놓여 있고, 그 위에는 가위와 자들이 놓여 있다. 장막을 펼친 후 미혼 소녀 두 명이 신부를 새 집으로 데려가는데, 신랑은 먼저 집 문 앞에 서서 남편의 권위를 상징하기 위해 부채로 신부를 세 번 때린다. 또 다른 여성은 새 침대 아래에 칠성 등불이 달린 체 쟁반을 3일 동안 계속 켜야 했습니다. 그날 밤, 신부를 배웅한 들러리들은 혼인실에 함께 머물렀고, 신랑은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에서 잠을 잤다. 둘째 날에는 신랑 신부가 하늘과 땅, 조상, 부모, 친척, 장로들에게 함께 제사를 지냈다. 장로들은 경의를 표한 후 보석이나 돈을 주는데, 이는 장족들 사이에서 '돈장난'이라고 불린다.
재혼 여부는 미망인이 결정하지만, 재혼하기 전에 시어머니에게 남자의 증여금을 '두드리겠다'고 설명하고 차익 금액을 결정해야 한다. . 결혼할 때에는 평상복만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그 남자의 집에 가면 아무도 그를 발견할 수 없는 어떤 마을들이 있다. 만약 그가 발각되면 벌금을 물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친척이나 친구에게만 식사를 대접하는 것을 결혼식으로 간주합니다.
2. 장씨 가문은 남편 1명과 위원회 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은 3대입니다. 아들이 결혼하면 새 집을 짓고 따로 살 수 있습니다. 부모는 막내아들을 남겨두고 오래된 집에 정착하곤 했습니다. 작은 아들은 부모를 부양하고 조상의 집을 상속받을 권리와 의무가 있습니다. 그 밖의 재산은 가족의 아들들에게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가족 구성원으로서 여성과 남성은 모두 집안일을 담당합니다. 생산적인 노동에서 남성은 주로 밭갈이, 수리, 집을 짓는 일 등을 담당합니다. 여성은 주로 벼 심기, 비료 운반, 잡초 제거, 목화 재배 등을 담당합니다. 목화 수확, 방적, 직조 등.
좡족 사람들은 가족의식이 강하다. 조상과 형제가 사는 곳만 알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친척을 찾아 연락한다. 마을을 가장 먼저 세운 성을 존경하며, 그 성의 장로를 마을의 장로로 선출하여 민사 분쟁의 조정과 마을의 축하 행사를 주관하는 경우가 많다.
3. 축제 봄 축제는 장족의 주요 축제로 간주됩니다. 음력 12월 중순에는 도로를 건설하고 집을 청소하고 새 옷을 구입합니다. 음력 12월 23일은 소설을 기념하는 날로 한족의 '난로를 나눠주는 날'과 비슷합니다. 설날이 지나면 집집마다 하구에서 닭과 돼지를 잡고 떡을 만들고, 떡을 만들고, 떡만두를 만드는 등 명절 음식을 준비하기 시작한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소, 말, 돼지의 풀 상징물을 끌면서 깨끗한 물을 나르러 달려갑니다. 닭과 다른 동물의 머리는 "6마리의 동물을 번영"시키기 위해 입에서 6마리의 울음소리를 흉내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설날 첫날 이른 아침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아이들에게 잠시 책을 읽게 하고, 부모는 주판을 가지고 놀고, 여자들은 소량의 비료와 곡물 씨앗을 먹인다. 그리고 그들을 들판에 흩어 놓아 새해에는 모든 산업이 잘되고 그들의 생활이 잘될 것이라는 것을 보여 주게 될 것입니다. 허커우현의 홍강과 난시강 기슭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흑기군'의 후손입니다. 그들은 또한 음력 1월 29일을 '소설'로 기념합니다. "리 먹기 축제"(장어로 노년을 축하한다는 의미) 청불전쟁 당시 바쁜 전쟁으로 인해 예정대로 춘절을 거행하지 못했다고 한다. 전쟁이 승리한 뒤 이미 음력 1월 28일이어서 사람들은 그냥 화장을 했다고 한다. 봄 축제를 위해 승리를 축하했습니다. 스스로를 '농족'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매년 음력 2월 1일과 2일에 신년인사를 한다.
원양현의 '구미지' 축제는 1년에 2회 개최되는데, 첫 번째는 음력 1월 또는 2월의 우일 10일 전, 암탉 1마리, 수탉 1마리를 준비한다. 닭 개를 산풀로 밀짚맨으로 만들고, 붉은 종이로 옷을 잘라 입힌다. 마을 장로는 허수아비를 데리고 길을 인도하고, 힘세고 유능한 네 사람을 뽑아 돼지, 개, 닭을 끌고 마을의 큰길을 돌아다녔다. 남자와 끌려간 돼지, 개 등을 마을 동쪽에 있는 고정된 돌이나 나무 아래로 보내어 초가집을 짓고 돼지, 개, 닭 등을 도살하여 제사를 지낸다. 두 번째는 음력 7월인데, 용구의 도로를 수리하고 말의 날에 마을을 '청소'합니다. 이번 희생제사는 개 대신 닭을 죽인다는 점을 제외하면 마지막 희생제사와 동일하다. 축제 당일에는 마을의 모든 농부가 한 사람씩 보내 참가해야 합니다. 고기는 그 자리에서 먹어야 하며 마을로 가져갈 수 없습니다. 마을을 청소하고 요괴와 요괴를 쫓아내면 사람과 동물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고 농작물도 잘 자란다고 믿는다.
'구미지' 축제 당일 마을 주민들은 방책 위에 설치된 숲으로 가서 선정된 나무 밑에 돌을 세우고 돼지를 죽여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마을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마을의 지도자'는 얼굴이 좋고, 팔다리가 온전하고, 아들과 딸이 있고, 부부가 되어야 한다. "늙은 신부"는 먼저 두 명의 보조원과 다른 여섯 명을 이끌고 숲을 청소해야 합니다. 제사 때 돼지 머리와 발을 삶아 먹는데, 각 집에서는 남은 돼지고기와 찹쌀, 백포도주를 집으로 가져가서 술과 고기라는 '비밀의 선물'로 삼는다. 양양문이 열리는 날 목화밭과 논으로 끌려와 제사를 지냈다. 이 프로그램에서 최근 사망한 임산부나 농부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포도주와 고기를 배달하는 동안 울타리 밖에서만 기다릴 수 있습니다. 제사를 주관하는 '늙은 사제'와 그의 조력자들은 축제의 첫 이틀 동안 온천에 가서 목욕을 해야 하며, 아내와 함께 잠을 자서는 안 된다. , 생선 및 기타 비린내가 나는 음식은 7일 전에 섭취하세요. 축제 당일에는 '비밀'로 지정된 숲 밖에 향수를 담은 대야가 놓여 있습니다. 이곳에 입장하는 사람은 먼저 향수로 손을 씻어야 합니다. 돼지를 죽이고 데우는 데 사용되는 물과 긁어낸 돼지 털을 파서 연못 깊은 곳에 묻어야 합니다. 만약 매장량이 충분히 깊지 않아 파리가 유인되면 올해 마을에 파리와 모기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믿어집니다. 이날은 '표범 추적' 활동이 진행됩니다. 즉, '비밀 기부'에 참여한 사람 중 한 명이 '표범'으로 선정되며, 식사 전이나 어두워지면 그릇을 고기는 "표범"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표범'은 고기 그릇을 들고 성냥갑을 앞뒤로 세 번 돌았고, 모두가 '표범'을 쫓겠다는 뜻으로 큰 소리를 질렀습니다. '표범' 역할을 하는 사람들은 그날 식사를 마친 후 모든 사람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돌아오지 않으며 마을을 방문하러 나가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을의 사람과 동물이 해를 입을 것이라고 믿어집니다. 축제 기간 동안 집집마다 누런 찹쌀과 붉은색 찹쌀을 찌고, 아이들이 먹을 색달걀을 삶고, 아이들이 끌고 다닐 수 있도록 소나무를 조랑말로 썰기도 한다. 이날은 다른 마을 사람들이 마을에 들어갈 수 없고, 이 마을 사람들도 장작을 나르러 산에 올라갈 수 없으며, 그날 아침 우물에서 야채를 씻을 수도 없습니다. 규정에 따라 마을 장로. 축제 기간 동안 그들은 서로를 대접하고 마을 전체가 4~5일 동안 휴식을 취한다. 남자, 여자, 아이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새 농민 옷을 입습니다. 낮에는 젊은 남자들과 여자들이 산에 가서 후렴으로 노래하고, 밤에는 마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새 밥을 먹어라. 매년 기장을 수확하기 전, 쌀이 익은 후 각 가정에서는 하루를 정하여 햅쌀을 먹습니다. 기장이 익으면 밭에 가서 쌀알 4~6개를 잘라서 쌀로 가공하는데, 붉은 수탉을 잡아서 물두부를 만들고 새로 파낸 토란을 삶아 제단에 가져간다.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식탁. 곡식을 베러 가는 남자들은 밭에 나가기 전에 일찍 일어나서 밥을 먹어야 하며, 배고픈 상태에서 햇곡식을 베면 그 해에는 온 가족이 배가 고프다고 합니다. 오가는 길에 만나는 사람에게 대답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새밥을 먹을 때에는 시집간 처녀를 데리고 와야 한다. 어르신들이 먼저 한입 먹고 나면 다른 분들이 음식을 더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밥의 첫 그릇을 국물에 담그지 마세요.
"Tuoluo는 세월이 가득합니다". 게구(Gejiu), 맹자(Mengzi) 등 여러 곳에서는 음력 9월 28일에 그해에 돌아가신 노인들을 위해 '만년제'를 지낸다. 명절이 오기 전에 노인의 딸과 사위는 닭과 술을 가지고 부모님 집으로 가서 종이를 태우고 식사를 제공하며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조상의 묘를 방문합니다. 과거에는 3년 연속으로 '만년제'를 열었지만, 현재는 1년만 개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설날'에 관한 두 가지 민속 전설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대에 황제가 장족 요리사에게 왕실 식사를 준비하도록 요청했다는 것입니다. 어느 날 황제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것이 무엇입니까? "요리사가 '소금이 가장 달다'고 하더군요. 황제는 화가 나서 요리사를 죽이고 다른 요리사를 고용했습니다. 이 요리사는 요리에 소금을 넣지 않았습니다. 황제는 요리사에게 "왜 소금을 넣지 않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요리사는 "황제가 소금은 달지 않다고 해서 감히 넣지 못했다"고 답했다. “황제가 자신이 실수로 사람을 죽였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에야 자신을 실수로 죽인 요리사를 위해 ‘새해전야’를 요리했습니다. 둘째, 고대에는 시골 처녀인 황제의 후궁이 있었습니다. 하나 그해 첩의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떠나는 날(9월 28일)에 나는 어머니를 애도하기 위해 집에 갔다. 첩은 "아무리 비가 오더라도 가야 한다"고 말했다. 황제는 "비가 올 것이다, 비가 올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날은 정말 비가 내렸습니다. 매년 9월 28일에 비가 온다고 하는데, 비가 오지 않아도 3일 동안은 흐리다고 합니다. 하늘이 흐리지 않으면 수확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4. 장(境)족 사람들은 한때 목관 화장을 했다고 하는데, 옛 기록에 따르면 "도요"는 사람의 죽음을 위해 지하실에서 죽고, 그 위에 관을 놓고, 두들겨 치고, 흙북을 두들겼다. 매일 꺼내서 3일 만에 태워버렸어요." "모래인간"은 "얇은 관에 묻혀 있었다. 그의 며느리는 화장을 하고 거기 서 있었다. 그 후 그녀는 야생에 던져져 불에 타서 덮였다." "이렌" "사람의 죽음, 채식과 린넨 의복, 아침의 지술과 점술, 해와 달에 관계없이 화장은 연말에 제거됩니다." "현대에 장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한족처럼 목관 장례를 행하고 있습니다. 흰색 모자와 흰색 짧은 옷을 입은 오(吳), 머리가 흰색이고 흰색 긴 옷을 입는다. 왕 성의 사람들은 아마포 모자를 쓰고, 왕 성의 사람들은 관을 옆으로 눕혀 놓고 관에 들어가기 전에 재를 체로 치러야 한다. 체로 관 바닥을 두드린 다음 관에 이상한 흔적이 있는지 확인하여 고인의 영혼이 조상을 떠났는지 확인하십시오. 곡식 없이 체로 쳐진 쌀과 앞마당 풀이 가득 들어 있다. 원양 장족이 묻힐 때 창우는 기장과 벼꽃이 담긴 검은 천 가방을 어깨에 걸고 암탉이 관 앞에 무릎을 꿇고 긴 칼을 얹는다. 머리에 칼날이 안쪽을 향하도록 세 번 절한 후 칼을 바닥에 대고 칼날 방향을 바라보십시오. 고인이 장례를 치른 후 3일째와 30일째 되는 날에는 고인의 자녀들이 상복을 입어야 한다는 뜻이다. 강 하구에 있는 "모래인간"의 죽음은 상서로운 날에 관에서 시체와 뼈를 꺼내어 토기 항아리에 넣어 보상해야 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북소리를 들으면 그 여자의 죽음을 알게 되고, 관은 그 자리에 놓이고, 제물이나 돼지, 양 등을 가지고 오는 사람들은 남자가 죽으면 그의 형제들이 될 수 있다. 죽은 후에 관에 안치하고, 찹쌀가루로 관을 만들어 소, 양, 집 등을 본뜬다. 고인의 '사용'을 위해 관 앞에 추도식을 놓는다. 1년 이내에는 머리를 깎거나 면도를 할 수 있다.
5. 사회적 교류와 관련된 금기 사항: 시아버지는 딸에게 들어갈 수 없다. 시댁 침실. 글을 잘 아는 사람은 감히 다른 사람에게 이혼 서류를 쓰지 못한다. 다음 세대는 손님과 함께 천천히 술을 마실 수 없다. 음력 용의 날. 6월 6일에 집을 짓기 위해 들판에 가지 마세요. 연감에 "땅을 파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다"라고 적혀 있으면 다른 길조로운 날을 선택하세요. 미신적인 금기와 관련하여: 음력 1월 1일에는 불을 피우지 말고, 바닥을 청소하지 말고, 집에 방문하지 말고, 쌀을 찧거나 빨래를 하지 말고, 칼이나 도끼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빌린 물건은 섣달 그믐날 전에 갚아야 합니다. 문앞에 앉을 수 없고, 난로나 화덕 위의 삼각대를 밟을 수 없으며, 집에 괭이를 들고 들어가거나 대나무 모자를 쓸 수 없으며, 용산에 올라가거나 물건을 자르는 것도 금지됩니다. .
여성에 대한 금기 사항: 임신한 여성은 결혼식장에서 신부를 볼 수 없습니다. 집에 들어갈 수 없으며, 제단에 있는 물건을 가져갈 수도 없습니다.
임산부의 부엌 지붕에 새로운 타일을 쌓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출산한 지 3일이 지나지 않은 여성은 침실에 불을 켜서는 안 됩니다. 임부복은 남성복과 함께 세탁하면 안 됩니다. 여성들은 설날에 머리를 빗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